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반항하는 사람들에게 설교하기

PREACHING TO A REBELLIOUS PEOPLE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4년 1월 19일 주님의 날,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January 19, 2014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내가 너를 이스라엘 자손 곧 패역한 백성 나를 배반하는 자에게 보내노라 그들과 그 열조가 내게 범죄하여 오늘날까지 이르렀나니 이 자손은 얼굴이 뻔뻔하고 마음이 강퍅한 자니라 내가 너를 그들에게 보내노니 너는 그들에게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이 이러하시다 하라 그들은 패역한 족속이라 듣든지 아니 듣든지 그들 가운데 선지자 있은 줄은 알지니라” (에스겔 2:3-5).


우리는 반복적으로 반항적인 인간들을 향한 하나님의 놀라운 인내심을 봅니다. 대홍수 전에 하나님께서는 인간들의 악한고 끔찍한 면을 보셨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120년동안 참으셨습니다 – 그래서 노아, “오직 의를 전파하는 노아,”가 그들에게 경고할수 있도록 했습니다 (베드로후서 2:5). 나중에 하나님께서는 거대한 표적과 불가사의한 기사와함께 그의 백성을 이집트에서 데리고 나왔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불평과 모세에게 40년동안 반항하면서 하나님의 친절을 보답했습니다. 또다시, 하나님께서 그의 백성들을 죄의 포로로 바벨론으로 보냈을때, 그는 그들을 버리지 않으셨습니다. 그는 선지자 에스겔을 보내서 그들에게 “주 여호와의 말씀이 이러하시다” (에스겔 2:4) 설교하게 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하나님의 심판이 가까운 마지막날에 살고있습니다. 오늘날 세상의 나라들은 폭력적인 반란에 있습니다, “세상의 군왕들이 나서며 관원들이 서로 꾀하여 여호와와 그 기름받은 자를 대적하며 우리가 그 맨 것을 끊고 그 결박을 벗어 버리자 하도다” (시편 2:2. 3).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아직도 설교자들을 보내시고 그들에게 경고합니다, “임박한 진노를 피하라” (마태복음 3:7). 그렇습니다, 비록 위험한 이 시대에도, 하나님께서는 설교자들을 보내셔서 죄인에게 마지막 심판을 경고하고 계십니다.

그래서, 충실한 설교자들은 에스겔 선지자로부터 많은것을 배울수 있습니다. 나는 오늘 설교에서 당신들에게 몇가지를 보여주겠습니다.

I. 첫째, 충실한 설교자는 반항하는 사람들에게 설교한 선지자로부터 배웁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시기를,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내가 너를 이스라엘 자손 곧 패역한 백성 나를 배반하는 자에게 보내노라 그들과 그 열조가 내게 범죄하여 오늘날까지 이르렀나니” (에스겔 2:3).

우리는 바벨론의 포로로있었던 유대인들만이 반항적인 나라였다고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우리는 그렇게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이 성경구절에 나온 “백성”이라는 단어는 히브리어로 보통 번역되는 하나님의 선택받은 백성이라는것이 아닙니다. 히브리어 단어는 여기서 “goi”라고 쓰입니다. 이것은 유대인들이 이방인, 이교도를 설명할때 쓰는 단어입니다. 이것은 바로 이스라엘이 바벨론의 이방인만큼 나빴다는 의미입니다!

이것은 인간들의 형상입니다! 우리는 반항적인 종족입니다! 무슨 종족입니까? 인간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반항하는 민족이라고 말씀하십니다, “패역한 백성 나를 배반하는 자” (에스겔 2:3).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며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이사야 53:6).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그러나 너희 백성은 배반하며 패역하는 마음이 있어서 이미 배반하고 갔으며” (예레미아 5:23). 모든 인류는 하나님께 배반과, 반역과 패역합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다 치우쳐 한가지로 무익하게 되고 선을 행하는 자는 없나니 하나도 없도다” (로마서 3:12).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한 사람의 순종치 아니함으로 많은 사람이 죄인 된것 같이 한 사람의 순종하심으로 많은 사람이 의인이 되리라” (로마서 5:19). 아담은 하나님의 계명을 거역했습니다. 모든 인류는 하나님에게 반항하는 마음을 자연스럽게 상속받았습니다. 우리는 “본질상 진노의 자녀이었더니”라고 말합니다 (에베소서 2:3).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그러면 어떠하뇨 우리는 나으뇨 결코 아니라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다 죄 아래 있다고 우리가 이미 선언하였느니라 기록한바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으며 깨닫는 자도 없고 하나님을 찾는 자도 없고 다 치우쳐 한가지로 무익하게 되고 선을 행하는 자는 없나니 하나도 없도다 저희 목구멍은 열린 무덤이요 그 혀로는 속임을 베풀며 그 입술에는 독사의 독이 있고 그 입에는 저주와 악독이 가득하고 그 발은 피 흘리는데 빠른지라 파멸과 고생이 그 길에 있어 평강의 길을 알지 못하였고 저희 눈앞에 하나님을 두려워함이 없느니라 함과 같으니라” (로마서 3:9-18).

이 모든것은 아담에게서 부터 우리에게내려옵니다. 우리의 본성인 하나님께 반항하는것은 그에게로 부터 상속받았습니다. Dr. Martyn Lloyd-Jones말했습니다,

사람이 죄인으로 설명되는것은 너무나도 간단한 진리이고 끔찍한 사실입니다. 그것이 바로 죄가 우리에게 가져다 준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만약 우리가 우리의 본질때문에 우리의 죄를 깨우치지 못하면, 성령님을 통해서 우리의죄를 알려주십니다 – 분노의 자녀, 심지어 다른사람들도 (Martyn Lloyd-Jones, M.D., Romans, Chapter 2:1-3:20, The Righteous Judgment of God, The Banner of Truth Trust, 2005 reprint, p. 214).

이것이 사람의 죄에대한 하나님의 평가입니다. 이것은 보기 좋진 않지만 아주 정확한 그림입니다. 나는 17살때부터 설교를 시작하면서 사람들이 쉽게 구원받을거라 믿었습니다. 하지만 나는 잘못된 생각이었습니다. 나의 첫번째 설교는 거절당했고, 나는 그렇게 설교하지 말라고 충고 받았습니다. 그러나 나에게 그렇게 말한 “청소년 지도자”는 어린이를 성추행하고 변태로 밝혀졌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나에게, “그사람의 말을 듣마라, 로버트.”말하셨습니다. 신학교의 설교하는 교수님도, “당신은 좋은 설교자 입니다, 하지만 당신은 나쁜평판을 받고 있습니다.” 그가 이렇게 말한것은 성경을 공격한 교수에게 답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나는 샌프란시스코의 히피를 가르치는 다른 교수와 일했습니다. 그 설교자도 나를 비평했습니다 – 너무 심해서 나는 사임하고 로스앤젤레스의 집으로 왔습니다. 그리고 나서 나는 그 설교자가 교회에있는 여성들과 성관계를 가진 사실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나는 그가 왜 나의 설교를 심하게 비평했는지 알았습니다. 그는 그의 죄를 밝히고 싶지 않아서 입니다.

많은 설교자들은 이런 메세지를 받지 않습니다. 그들은 왜 사람들이 그들을 안들을까 걱정합니다. 그러나 그의 답은 바로 우리 성경에 나와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패역한 백성 나를 배반하는 자에게 보내노라”하셨습니다 (에스겔 2:3). 그리고 나는Dr. McGee의 의견에 동의합니다. 그는 말했습니다,

      복음을 접하기 가장 힘든 사람들은 바로 교인들입니다… 그들은 비록 교회에 오지만, 그들은 하나님에게 반항합니다… 그들은 누군가 그들에게 당신은 구원받지 못한 죄인이다라고 말하는것을 싦어합니다.. 그들의 마음은 굳어있고 나의 마음은 그들을 향해서 오늘날 선교활동을 합니다. 그리고 나는 오늘날 사역을 하려는 젊은 사람에게 하나님의 부르심이 확신하길 바랍니다. 아마도 그들은 보험이나 다른것을 파는것이 사역보다 좋을수도 있습닏. 오늘날 하나님의 말씀을 앞세워 사역하는것은 쉬운일이 아닙니다 (J. Vernon McGee, Th.D., Thru the Bible, Thomas Nelson Publishers, 1982, volume III, p. 444; note on Ezekiel 2:3-4).

Dr. McGee께서 무엇을 말합니까? 그는 바로 오늘날 교회의 구원받지 못한 사람을 말합니다. 그들은 “decision” 으로 만들어 진것입니다 – 그러나 “그들은 실제적으로는 하나님게 반항합니다.” 이것이 오늘날 미국 교회의 현실입니다!

지금 나는 당신에게 가서 개인적으로 말합니다. 당신은 하나님께 반항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그래서 당신은 구원받지 못합니다. 당신은 많은 변명을 만듭니다 하지만 당신의 마음은 하나님에게 반항합니다. 당신은 당신 자신이 불쌍히 느껴지나 당신의 마음은 하나님께 반항합니다. 당신은 당신의 죄때문에 슬픈적이 없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반항적인 마음에 슬프지 않습니다. 당신은 곧바로 살아계신 하나님을 뻔뻔스러운 얼굴로 거부하고있습니다! 그리고 나는 당신에게 언제 그렇게 할지 정확하게 말할수있습니다. 여기에는 바로 한가지 곳만있습니다 – 그것은 바로 지옥입니다! 만악 당신이 한번도 죄의 가책을 느끼지 못했다면, 당신이 한번도 당신의 죄에 슬프지 않았다면, 당신은 그리스도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합니다 – 그리고 당신은 하나님이 멈추기 전까지 반항하고 – 그리고 당신은 망해가고 – 불속에서 결코 침묵할수 없습니다!

II. 두번째, 충실한 설교자는 하나님의 말씀을 계속 설교하는 선지자로 부터 배웁니다.

하나님께서 에스겔에게 말했습니다,

“이 자손은 얼굴이 뻔뻔하고 마음이 강퍅한 자니라 내가 너를 그들에게 보내노니 너는 그들에게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이 이러하시다 하라 그들은 패역한 족속이라 듣든지 아니 듣든지 그들 가운데 선지자 있은 줄은 알지니라” (에스겔 2:4 – 5a).

하나님은 성경에서 좋은 방법으로 나에게 말하십니다. 에스겔의 날에는 그는 직접, 그의 즉시 계시로 인해, 그에게 말했습니다. 지금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성경에 쓰여지신 말씀으로말하고 계십니다 – 비록 나는 아주 확실히 꿈을 통해서 2번이나 하나님의 말씀을 들었습니다. 나는 어느 젊은 무슬림의 청년이 3번의 꿈을 통해서 그리스도께 구원받은 간증을 읽었습니다 (Christianity Today, January/February 2014, pp. 95, 96). 하나님께서는 종종 무슬림의 나라에서나 제 3세계의 후진국에서 이렇게 활동하십니다. 그러나 거의 항상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기록된 성경을 통해서 말씀하십니다.

선지자에게서 우리는, “그러므로 나 여호와가 말 하노라”하는것을 배울수가 있습니다. 우리는 이런말을 성경의 권위라고 합니다.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디모데 후서 3:16). 하나님께서 내가 1961년 9월 28일 구원받은 그날 나에게 진리을 보여주셨습니다. 나는 솔직히 하나님께서 과거부터 지금까지 히브리어와 그리스어를 주신것에 대해서 한번도 의심해본적이 없습니다! 내가 이렇게 강하고 역동적인 목소리로 설교할수있는것은, 내가 나의 말을 설교하는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나는 하나님의 말씀을 설교합니다 - “그러므로 나 여호와가 말 하노라” (에스셀 2:4).

나는 당신에게 죄로 인해서 당신이 지옥으로 갈것이라고 말할때, 그것을 이론으로 말하지 않습니다. 나는 하나님께서 하신 말씀을 말하는것입니다. 그의 모든 권위와 조금의 의심도 없이 나는 당신에게, “저희는 영벌에, 의인들은 영생에 들어가리라 하시니라" (마태복음 25:46). 나는 플러 신학대학이나, Rob Bell, Joel Osteen, 혹은 로마에 있는 교황도 이렇게 말하는 나를 멈출수 없습니다. 나는 하나님의 말씀을 손에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에스겔같이, 하나님은 나를 당신에게 말씀선포하기 위해서 부르셨습니다! “그러므로 나 여호와가 말 하노라” - “저희는 영벌에, 의인들은 영생에 들어가리라 하시니라."

당신은, “나는 그것을 믿지 않아”라고 말할수있습니다. 그것은 나를 절대 바꾸지 않습니다. 선지자 처럼, 나는그들은 “패역한 족속이라 듣든지 아니 듣든지” 나는 설교합니다 (에스겔 2:5). 현대 영어로는 – “그들이 듣던지 말던지”라고 합니다. 나는 설교를 준비할때 절대 당신이 듣기를 원할지에 대해서 생각하지 않습니다! 나는 절대 그렇게 하지 않습니다 - 나는 그리고절대 그렇게 하지 않을것입니다! 나는 하나님께 당신이 무엇을 들어야 하는지 물어 봅니다. 그리고나는 성경에서 거기에 맞는 구절을 찾고, 당신에게 설교합니다. 당신이 그것을 듣던지 말던지! “패역한 족속이라 듣든지 아니 듣든지.” 아멘! 당신은 죄인입니다. 당신은 구원받지 못했고, 죄에 구속되어 있습니다. 당신은 자유스럽지 못합니다! 당신은 불의 못에 탈 운명입니다! 내가 당신에게 말합니다, 당신이 듣던지 말던지, 당신이 좋아하던지 말던지, 당신이 믿던지 말던지, 당신이 그렇게 하던지 말던지, 당신이 나를 좋아하던지 말던지. 왜 그렇게 습니까? 그것은 “그들 가운데 선지자 있은 줄은 알지니라” – 바로 그렇습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다인에게 이렇게 말을 하라고 보내셨습니다. 나의 손은 깨끗합니다. 나는 하나님께서 하신말씀을 당신에게 말했습니다. 듣던지 말던지. 그러나 지옥에서는 당신을 싸우거나 불평할수도 없습니다. 당신은 우리안에 선지자가 있는것을 알것입니다 – 그사람은 당신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말할것입니다.

당신은 이렇게 설교하려면 정말 강해야 합니다. 아무도 자신의 죄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아무도 비평받거나 조롱받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나는 내가 비평으로 마음이 폐허되었던것을 인정합니다. 가끔은 나는 숨어서 마치 엘리야처럼 숨고 싶습니다. 그러나 “세미한 소리”가 엘리야를 불은것처럼, 말합니다, “엘리야야 네가 어찌하여 여기 있느냐?” (열왕기상 19:12, 13). 그리고 나는 나 자신을 다시 설교할수있도록 훈련합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나에게 에스겔에게 했던것처럼 하십니다,

“내가 그들의 얼굴을 대하도록 네 얼굴을 굳게 하였고 그들의 이마를 대하도록 네 이마를 굳게 하였으되 네 이마로 화석보다 굳은 금강석 같이 하였으니 그들이 비록 패역한 족속이라도 두려워 말며 그 얼굴을 무서워 말라 하시고” (에스켈 3:8, 9).

모든진실된 설교자들은 더 강하게 만들어 지는 힘든 경험을 합니다. 만약 그가 그렇지 않고, 포기한다면, 그는 거짓선지자가 됩니다.

III. 세번째, 충실한 설교자는 낙심에도 불구하고 몇 영혼이 구원받기위해 설교하는 선지자로부터 배웁니다.

만약 우리가 우리가 해야하는대로 설교한다면 이런 악한 시대에 낙심을 많이 할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에스겔에게 말했습니다,

“인자야 너는 비록 가시와 찔레와 함께 처하며 전갈 가운데 거할지라도 그들을 두려워 말고 그 말을 두려워 말지어다 그들은 패역한 족속이라도 그 말을 두려워 말며 그 얼굴을 무서워 말지어다 그들은 심히 패역한 자라 듣든지 아니 듣든지 너는 내 말로 고할지어다” (에스켈 2:6 – 7).

비록 그는 찔레와 가시와 전갈사이에서 살지만 아무것도 진정한 설교자들을 거룩한 작업에서 멈출수는 없습니다. 네,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는것이 거룩한 작업입니다. 그리고 몇사람들은 주님께서 마음을 열어주시고 우리의 설교를 듣고 구원받을것입니다 (사도행전 16:14, 15). 하나님께서 에스겔에게 누군가 그를 들으면 “ 정녕 살리니 이는 깨우침을 받음이며”하셨습니다 (에스겔 3:21).

나는 이른 1960년대에 로스엔젤레스 다운타운 길거리에서 나의 마음을 다하여 설교하였습니다. 사람들은 나에게 소리지르고, 물건을 던지고, 나를 미쳤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검정색 정장을 입으신 나이 드신분께서 나의 설교를 몇일 들으시고 나를 그의 사랑스러운 아파트에 저녁식사 초대를 해 주셨습니다. 그의 부인도 거기 있었습니다. 그녀는 어느 고등학교의 교장 선생님이셨습니다. 그들은 나에게 아주 좋은 저녁식사를 대접해 주시고, 그는 그의 부인에게 내가 길거리에서 설교한 내용을 말했습니다. 그들은 그의 사진 앨범을 가지고 와서 나에게 그들의 아버지, 예전 장로교 목사님이셨던 분의 사진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그는 나에게 그와 그의 부인이 길거리에서 내가 설교하는 내용을 의논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그가 나를 집에 초대한 이유는 그들이 구원받기를 원해서 였습니다 – 그리고 그들은 내가 그들을 그리스도께 인도 해 주길 원했습니다. 나는 그때 22살이었습니다. 나는 한번도 나이 드신분을 예수님께로 인도 한적이 없었습니다. 우리는 모두 무릅을 꿇고 내가 그들은 예수님께 인도 하였습니다. 우리가 자리에서 일어났을때 그들의 얼굴은 눈물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윌셔에있는 임마누엘 장로 교회의 일원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구원받지 못했었습니다. 이렇게 누군가가 구세주께로 오는 것을 보는 기쁨은 세상의 모든 조롱과 비판과는 비교할수도 없이 더욱 큰 일입니다! 하나님께서 나에게 그 두분의, Mr. and Mrs. Alan Black, 영혼을 주신것입니다. 이것으로 인해서 내가 길거리에서 설교한 일이 정말 젊은 청년으로써 했던 가장 가치있는 일로 만들어 졌습니다!

그리고 나서 나는 샌프란시스코 북쪽에 있는 자유분방한 침례 신학교에 갔습니다. 그곳에서 3년은 정말 끔찍했습니다. 나는 정말 거기 있는것이 싫었고, 매일 매일 성경에대해서 비평하는것도 싫었습니다. 나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서서 대변하였고, 그들은 마치 내가 정신적인 장애가 있는거처럼 대했습니다. 마지막 해에는 너무도 안좋아져서 아마도 졸업을 못할거라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졸업했습니다. 나중에, 내가 그 악한 시간을 다시 되돌아 볼때, 나는 두 남성이 구원받은것을 목격했습니다. 한명은 한국사람이고, 다른 사람은 미국 남쪽에서온 침례교인이었지만 구원받지 못한사람이었습니다. 그 두명다 나에게로 얼굴에 눈물을 흘리며 왔고, 나에게 그들에게 구원에 대한 진실과 진실한 복음을위해 싸운것에 감사하다고 했습니다. 그들의 이름은 길과 문이었습니다. 나는 그들은 절대로 잊을수 없습니다! 그들의 구원은 내가 신학교에서 다닐때 고통스러웠던것을 가치있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내가 마린 카운티에 있을때, 나는 매주 금요일마다 젊은이들을 골든 게이트 다리를 건너 샌프란 시스코의 도시로 운전하여 데려다 주웠습니다. 나는 그들이 사람들과 상담하고 책자를 나눠주는동안 길거리에서 설교했습니다. 어느날 밤, 그들은 나에게 한 소년을 데리고 왔습니다. 그는 나에게 마약과, 헤로인, 수백달러의 마약을 매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그의 마약습관때문에 도둑질을 하고 사람들을 괴롭혔습니다. 그는, “설교자님, 제발 나를 도와주세요. 나는 마약을 끊고 싶습니다.”라고 했습니다. 나는 그를 차에 태우고 집으로 데리고 왔습니다. 나는 아마도 지금 그렇게 하기는 겁이 나지만, 그때 나는 그를 우리집 부엌에 데려다 놓았습니다. 그는 소리를 지르고, 모든 물건을 던지고 몇일동안 그렇게 마약과 싸웠습니다. 마침내 그는 조용해 졌습니다. 그는 그리고 우리 교회에 나왔습니다. 내가 센프란시스코를 떠났을때, 나는 그와 연락이 끊겼습니다. 그리고 25년이 흘렀습니다. 어느날밤 우리 교회 사무실에 전화가 왔습니다. 바로 그였습니다! 나는 그에게 어디있냐고 물었습니다. 그는 지금 결혼했고 플로리다에 산다고 했습니다. 그는 2명의 자식이 있고, 교회에서 주일학교를 가르친다고 했습니다. 나는 그날 교회에서 집으로 오면서 마치 구름을 걷는거 같았습니다! 아, 누군가 하나님의 사람으로 인해 “깨우침을 받음”으로 그가 영혼을 보존하는것은, 정말 설교자가 늦길수있는 큰 기쁨입니다 (에스겔 3:21).

당신은 어떻습니까? 내가 당신에게 설교자로써 나의 이야기를 주었습니다. 내가 50년전Dr. J. Vernon McGee가 라디오에서 설교를 하는것을 듣고 에스겔의 두장은 나에게 의미가 많습니다. 이 구절들은 내가 복음을 설교할때 이 모든 시간에 항상 나의 마음속에 있습니다 – 죄인에게 예수님이 그들의 죄를 위해서 십자가에서 돌아가셨습니다; 그리고 그들에게 예수님께서 죽음자 가운데서 살아나시고, 지금은 천국에 계십니다; 그리고 그들의 죄를 회개하고 구세주를 믿고 구원받기를 원하십니다. 오늘밤 예수님을 믿겠습니까? 만약 당신이 이것으로 나를 행복하게 만든다고 생각하면 – 이것은 당신도 행복하게 만들것입니다 – 언제나 그리고 영원도록!

만약 당신이 오늘 예수님으로 부터 구원받기를 원하신다면, 지금 자리에서 강당 뒤쪽으로 가십시요. Mr. John Samuel Cagan이 당신을 조용한 곳으로 데리고 가서 같이 기도하고 상담해 줄것입니다. Dr. Chan 지금 오늘밤 누군가 예수님을 믿게 해달라고 기도해 주십시요.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께서 설교전 봉독하신 성경말씁: 에스겔 2:3-7.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설교전 부르신 찬양:
“Oh Heavy Hearted” (by Dr. John R. Rice, 1895-1980).


설교요약

반항하는 사람들에게 설교하기

by Dr. R. L. Hymers, Jr.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내가 너를 이스라엘 자손 곧 패역한 백성 나를 배반하는 자에게 보내노라 그들과 그 열조가 내게 범죄하여 오늘날까지 이르렀나니 이 자손은 얼굴이 뻔뻔하고 마음이 강퍅한 자니라 내가 너를 그들에게 보내노니 너는 그들에게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이 이러하시다 하라 그들은 패역한 족속이라 듣든지 아니 듣든지 그들 가운데 선지자 있은 줄은 알지니라” (에스겔 2:3-5).

(베드로후서 2:5; 시편2:2, 3; 마태복음3:7)

I.   첫째, 충실한 설교자는 반항하는 사람들에게 설교한 선지자로부터
배웁니다, 에스겔 2:3; 이사야 53:6;
예레미야 5:23; 로마서 3:12; 5:19; 에베소서 2:3; 로마서 3:9-18.

II.  두번째, 충실한 설교자는 하나님의 말씀을 계속 설교하는
선지자로 부터 배웁니다; 에스겔 2:4-5a; 디모데후서 3:16;
마태복음 25:46;열왕기상 19:12, 13; 에스겔 3:8, 9.

III. 설교자는 낙심에도 불구하고 몇 영혼이 구원받기위해
설교하는 선지자로부터 배웁니다, 에스겔 2:6-7;
사도행전 16:14, 15; 에스겔 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