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길을 여는 자

THE BREAKER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4년 1월 5일 주일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January 5, 2014

“길을 여는 자가 그들의 앞서 올라가고 그들은 달려서 성문에 이르러서는 그리로 좇아 나갈 것이며 그들의 왕이 앞서 행하며 여호와께서 선두로 행하시리라” (미가 2:13).


미가 선지자는 유대민족이 다시 모이는 하나님의 3가지 예언을 하엿습니다. 성경구절에서 우리는 이스라엘이 다시 약속의 땅에서 모이는 첫번째 설명이 있습니다.

위대한 예언중 우리가 직접 우리의 눈으로 본것이 다시 모이는것의 시작입니다. 이스라엘 민족은 1948년도 5월 14일에 다시 태어났습니다. David Ben-Gurion는 이스라엘의 국가로 알려진 유대국가의 설립을 선언했습니다. 그 이후, 수십 수천만의 유대인들은 자신의 고향으로 돌아왔습니다. 이것이 바로 유대인이 이스라엘로 돌아오는 것의 시작입니다. 미가 2장 12절에서는 말하고 있습니다,

“야곱아 내가 정녕히 너희 무리를 다 모으며 내가 정녕히 이스라엘의 남은 자를 모으고…” (미가 2:12).

위대한 메시아 유대학자인Dr. Charles Lee Feinberg는, “바벨론에서 고레스까지 복원되는것은 오직 부분적인 약속만 이루워진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한 부분일뿐이고, [미가]에서는 ‘무리를 다 모으며’라고 했기때문입니다. 다시 모이는 국가의 한 장소는 [이스라엘]입니다…12절에 나온 약속은 좋지만, 그 예언의 결과는 아직 오지않았습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은 마치 양처럼 다시 모일것입니다… 길을 여는 자, 즉 길을 열고 장애물을 제거하는 사람은 그들 앞에 갈것입니다. 그의 백성들을 위해서 모든 장애물을 제거하고 앞으로 가는 사람은 메시아밖에 아무도 없습니다… 메시아께서 길을 열때, 그들은 오랫동안 그들의 적의 도시에서 포로에서 풀려나고 그 문을 통과할것입니다. 이때에는 아무도 그들의 복원을 [멈출]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에게 약속하신 메시아의 일은 주님을 축복하기 [위해서] 아주 효과적으로 될것이기 때문입니다” (Charles L. Feinberg, Th.D., Ph.D., The Minor Prophets, Moody Press, 1982 edition, p. 162).

Dr. Feinberg는 우리에게 “길을 여는 자”이 누군지 말해주웠습니다. 그는 그리스도 입니다 – 그가 결국 모든 장애물과 장벽을 문어 뜨리고, 이스라엘의 모든 백성을 그들의 고향으로 인도 하실것입니다! 네, 예수님은 이 위대한 날에 “앞장서신 분”입니다! 그는 모든 유태인들이 천년 하나님의 왕국의 이스라엘로 돌아가기 위해서 전세계의 모든곳의 길을 열어주실것입니다.

“길을 여는 자가 그들의 앞서 올라가고 그들은 달려서 성문에 이르러서는 그리로 좇아 나갈 것이며 그들의 왕이 앞서 행하며 여호와께서 선두로 행하시리라” (미가 2:13)

.

길을 열어주시고 천년 왕국으로 인도하실 분이 - 그의 이름은 우리의 주 예수 그리스도 입니다! 아멘! 사도 요한은 비전으로 예수님이 그날에 “길을 여는 자”오는것을 보았습니다,

“또 내가 하늘이 열린 것을 보니 보라 백마와 탄 자가 있으니 그 이름은 충신과 진실이라 그가 공의로 심판하며 싸우더라. 그 눈이 불꽃 같고 그 머리에 많은 면류관이 있고 또 이름 쓴 것이 하나가 있으니 자기 밖에 아는 자가 없고. 또 그가 피 뿌린 옷을 입었는데 그 이름은 하나님의 말씀이라 칭하더라. 하늘에 있는 군대들이 희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고 백마를 타고 그를 따르더라. 그의 입에서 이한 검이 나오니 그것으로 만국을 치겠고 친히 저희를 철장으로 다스리며 또 친히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의 맹렬한 진노의 포도주 틀을 밟겠고. 그 옷과 그 다리에 이름 쓴 것이 있으니 만왕의 왕이요 만주의 주라 하였더라” (요한계시록 19:11-16).

Dr. John R. Rice는 그 날을 위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왕국이 멸망하고, 오래된 사탄의 법이
   눈물과 함께 끝난다.
정의가 지구를 채울것이고, 평화가
   천년동안 다스릴것이다!
슬픔과 탄식은 다 사라지고!
   다 사라지고 영광의 날이 온다!
에덴 동산에서 그날이 다시 복원되고!
   예수님께서 이 땅을 다스리로 오실때.
(“When Jesus Comes to Reign” by Dr. John R. Rice, 1895-1980).

예수님, 길을 여는 자,께서 악마를 물리치실겁니다! 그는 모든 마귀와 이스라엘의 모든 적과 기독교의 모든 적을 물리 치실것입니다! 할렐루야!

슬픔과 탄식은 다 사라지고!
   다 사라지고 영광의 날이 온다!
에덴동산에서 그날이 다시 복원되고!
   예수님이 이 땅을 다스리로 오실때.

그러나 진정한 의미에서 예수님은 심지어 지금도 “길을 여는 자”입니다! 나와 같이 이것에 대해서 생각하고, 그리스도께서 “길을 여는 자”인지 이유를 보겠습니다.

예수님은 많은 면류관이 있습니다 – 그는 많은 자격과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도오늘 성경구절에서 나온-“길은 여는 자”가 가장 적게 알려진 이름일것입니다. 우리는 종종 예수님이 하나님의 “어린 양”이라고 생각합니다. 가끔은 우리는 예수님을 우리의 “대제사장”이라고 생각합니다. 까금은 우리를 그를 “선지자”라고 합니다. 그리고 또한 “왕”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아주 드물게 우리는 “길은 여는 자”라고 듣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유태인들을 (그들 모두를) 그들의 고대 고향으로 인도 하실때 “길을 여는 자”가 확실합니다 – 이것은 아브라함의 사대에 하나님께서 조건없이 주신 약속입니다 (cf. 창세기 12:1; 창세기 15:18; 등). 예수님은 그들을 묶어놓은 모든 사슬을 끊을것이고, 그들을 막으려 하는 모든 민족을 부슬것이며, 그리고, 네, 그는 유태인을 멸망사키려는 모든 사탄의 목적을 영원히 파탄시킬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심지어 지금도 “길을 여는 자”입니다 – 그래서 우리가 그를 “길을 여는 자”라고부르는것은 마친 그가 “구세주”라고 하는것입니다! 아멘! 또 아멘! 우리가 – 지금시간에는 - 예수님께서 어떻게 “길을 여는 자”로 활동하는지 함께 생각해 봅시다.

I. 첫째로, 예수님은 사탄의 힘도 끊었습니다.

오래전에 사탄은 전능하신 하나님을 거역하고 천국에서 쫒겨나 이땅으로 떨어졌습니다. 그는 뱀의 형태로 와서 우리의 첫번째 어머니를 꾀임에 넘어가게 하고 그녀는 아담이 선악과를 먹음으로써 꾀임에 빠지게 하였습니다. 그래서 사탄은 자신의 치명적인 힘을 전 인류에 가지고 왔습니다. 여기는 구원의 소망이 없는것 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약속을 하셨고, 뱀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너의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하시고” (창세기 3:15).

시간이 흐르고, 마침내, 베들레헴에서 마리아에게 한 생명이 탄생했습니다, 그리고 곧, 예수님은 마귀와의 충돌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헤롯 왕은 사탄에게 영감을받고 예수님을 죽이려고 시도햐였습니다! 그리고 광야에서 세번, 마귀는 구세주를 땅에 버릴려 햇습니다. 그러나 세번다 예수님은 그를 격퇴하고, 말씀하셨습니다, “기록되었으니” – “다시 기록되었으니” – “기록되었으니”. 이것은 힘든 싸움입니다 – 그러나 예수님, 길을 여는 자’는 그 전쟁에서 승리하셨습니다. “이에 마귀는 예수를 떠나고 천사들이 나아와서 수종드니라” (마태복음 4:11).

예수님께서 마지막으로 예루살렘에 오셨을때, 마귀는 모든힘을 다 동원했습니다.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이 예수님을 죽이려고 논의 하고 있었습니다, “유다에게 사단이 들어가니” 그리고 그는 대제사장에게 가서 구세주를 배신할 방법을 상의했습니다. 마지막날 밤, 예수님은 겟세마네 동산으로 가셨습니다.

나는 마귀가 예수님을 그 동산에서 죽일 시도를 햇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왜 사탄이 유다에게 들어간다음 아루런 언급이 없었는지 생각해 보았습니다. 그는 네개의 복음서에서 다시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나는 이것이 그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하나님께서 세상의 모든 죄를 예수님의 몸에 놓았을때, 구세주께서는 “땀이 땅에 떨어지는 피방울 같이 되더라” (누가복음 22:44). 마귀는 그리스도의 피를보고 참을수가 없어서 그를 그냥 혼자 두었습니다, 그리고 “사자가 하늘로부터 예수께 나타나 힘을 돕더라” (누가복음 22:43). 마귀가 공격할때, 요한계시록에서는, 환란에 빠진 성도들에게 “또 여러 형제가 어린 양의 피와 자기의 증거하는 말을 인하여 저를 이기었으니 그들은 죽기까지 자기 생명을 아끼지 아니하였도다” (요한계시록 12:11). 나는 이것이 바로 겟세마네 동산의 경우라고 생각합니다. 악마는 그의 최악으로 예수님을 죽이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예수님께서 흘리신 피를 보았을때 어둠속으로 사라졌습니다. 당신이 시험당할때 기억하십시요. 예수님의 피! 예수님의 피! 우리주 예수그리스도의 보혈의 피!

동산에서의 충돌이 끝나고, 예수님께서는 큰 위엄과 미결상태로 십자라를 지시러 갔습니다. 사탄은 그리스도의 발꿈치에 피멍을 들었습니다. 그러나 지금 그리스도는 사탄의 머리에 피멍을 들게합니다. 십자가에서 우리의 구세주는 그의 머리를 숙이고 울셨습니다, “다 이루었다” (요한복음 19:30). 사탄의 머리는 멍들었습니다. 그는 지금 패배자 입니다. 그는 지구에서 악한 일을할수있지만, 그리스도를 이길수는 없습니다. 예수님의 피를 흘림으로써, 그리고 죽은자 가운데서 부할하심으로, 그는 악마의 힘을 이기고, 죄와 지옥과 무덤에서 승리하셨습니다! 당신이 사탄으로 인해서 시험받을때, 절망하지 마십시요, 당신의 적은 이미 혼란하고 정복에서 패배했습니다!

예수 결박 푸셨도다,
   예수 결박 푸셨도다,
예수 결박 푸셨도다,
   나는 자유해!
(“Jesus Breaks Every Fetter” by Janie West Metzgar, 1927).

만약 당신이 기독교 인이라면, 당신은 사탄을 두려워할필요가 없습니다. 그는 퍠배하고 깨지고 실패한 적입니다! 그는 당신을 걱정하고 훼방할수있으나, 그는 당신을 이길수없습니다! 그리스도, 길을 여는 자,께서 이루셨습니다. 지금 당신은 이미 패배한 적과 싸우는 것입니다. 이것은 기독교 인을 위해서입니다. 나머지는 아직 구원받지 못한 분들을 위해서 입니다.

II. 두번째, 예수님은 죄인들의 마음을 부숩니다.

구원받지 못한 죄인들의 마음은 아주 굳어있습니다. 나는 죄, 지옥, 최후의 심판에대해서 설교합니다. 죄인들은 잠시동안 고민합니다 – 그러나 그는 눈물을 닦고 교회를 떠납니다. 그리고 파킹랏에 가면 벌써 웃고 기뻐하지만 한두시간안에 또 죄를 집니다! 지옥의 두려움과 법은 그의 마음을 더욱 굳게 합니다.

다른때에는 나는 하나님의 사랑, 구세주께서 우리의 죄를 대신하시고 용서해주신것에대해서 설교합니다. 나는 가끔 설교를 하면서 눈에 눈물이 납니다. 나는 십자가에서 예수님의 고통 혹은 천국의 보혈의 피에 대해서 설교합니다. 다시, 당신의 마음은 움직입니다. 그러나 또 다시 단단해지고, 신나는 노래를 부르면서 친구들과 교회를 떠납니다!

당신들중 어떤 사람들은 그들의 어머니께서 울며 기도합니다, 하지만 아직도 당신의 마음은 움직이지 않습니다. 어떤사람들은 그들의 아버지께서 경고하였지만, 그것도 그들의 마음을 변화시키지 못합니다. 어떤이들은 우리 교회의 부목사이신 Dr. Cagan과 많은 상담을 하였습니다. 그는 찌르는 듯한 파란색 눈동자로 당신을보며, 예수님을 믿으라고 합니다. 그러나 당신은 거절합니다. 당신은 당신의 의자에서 일어나 그가 마치 무지하고 중요하지 않은사람인것처럼 그냥 무시하고 갑니다! 그는 두개의 박사학위, 수학과 변증과 종교에 대한 박사학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탤벗 신학대학에서 석사학위도 있습니다! 그는 거의 40년동안 구원받지 못한 죄인을 상담해왔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아직도 그가 중요한 말을 하고 있지 않다고 느낍니다! 당신은 빨리 상담소를 빠져서 나갑니다 – 그리고 그가 당신에게 말해준것을 다 잊어 먹습니다!

나는 설교를 하려고 섰을때, 나를 비웃고 조롱한사람들을 압니다 – 지금은 내가 나이가 많아서 그런일이 별로 없습니다. 그러나 내가 젊었을때, 그들은 나를 조롱하고 비웃었습니다. 지금도 가끔씩 이상한 눈빛으로, “이 사람은 누구지? 어떻게 감히 나에게 자신이 말하는게 사실이라고 하지?”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내가 말하는것이 사실이라는것을 알지만 그들은 겸손하지않기때문에 그 진실도 그들을 변화시킬수없고, 그래서 예수님께로 인도할수 없습니다.

나는 내 인생의 4분의 3을 기독교와 구원받고 변화되는것에 깊은 연구를 했습니다. 나는 3가지의 박사학위가 있고, 구원받고 변화하는것에 대한 책도 여러권썼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아직도 나를 보면서, “그가 무엇을 알겠어?”생각합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나와 Dr. Cagan전에 “길을 여는 자”로 당신에게 올때, 그 죄인의 마음을 움직이는것은 아주 쉽습니다! 우리는 그들의 마음을 움직이지 못했지만, 예수님은 그들의 마음을 변화시켰습니다! 나는 지금 아주 아름다운 소녀를 생각합니다. 그소녀는 항상 못생기고 딱딱한 얼굴로 상담실에 왔었습니다. 그러나 어느날밤, 그녀는 아주 부드럽고 변한 모습으로 왔습니다. 예수님, 딱딱한 마음을 부스는자,께서 그녀에게 오신것입니다. 왜, 그러면 그때는 오직 1분 또는 2분안에 그녀를 구세주께 인도 할수 있습니까! 예수님, “길을 여는 자”께서 내가 그녀에게 말하기전, 그녀의 마음을 부드럽게했기 때문입니다!

예수 결박 푸셨도다,
   예수 결박 푸셨도다,
예수 결박 푸셨도다,
   나는 자유해.

III. 세번째, 예수님은 죄의 사슬을 끊습니다.

오늘 아침 우리 교회에 사슬에 묶인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는 모릅니다. 그는 자신이 자유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는 감옥에있는 죄수입니다. 그는 그가 원하는 어디든지 갈수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는 비난받은 죄수의 자유밖에 없습니다. 그는 그의 감옥에서 돌아다니고, 창을통해 내다봅니다. 그래서 당신중 어떤사람들은 오늘아침 여기 앉아 있지만 그들은 그리스도에게 오는것을 거절했기때문에 이미 정죄되었습니다.

많은 경험으로, 설교자는 포르노의 구속되어있는사람을 알수있습니다. 그들은특정한 행위나, 얼쩡한 모습으로 배신행위같은 사슬에 묶여있습니다. 또 가끔 설교자는 알코올이나 약물, 마약, 또는 다른 나쁜것에 노예로된 사람들도 알수있습니다. 그는 또한 아주 자랑스러게 생각하고 자부심에 뻣뻣한 사람들도 알수있습니다. 그리고 아주 자주, 경험을 통해서, 그는 절망의 사슬에 묶인사람들도 알수있습니다. 그는 물어보지 않아도 됩니다. 그는 –마치 오랜 경험의 의사가 환자를 보면 무슨병인지 알수있는것처럼, 알수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길은 여는 자”입니다. Charles Wesley가 말했듯이,

내 죄의 권세 깨뜨려,
   그 결박푸시고;
이 추한맘을 피로써;
   곧 정케 하셨네!
(“O For a Thousand Tongues” by Charles Wesley, 1707-1788).

노예! 노예! 노예! 그리스도는 나에게 그가 당신을 자유롭게 할수있다고 말하라고 하십니다! 그는 오십니다, 그는 오십니다, 사슬을 부실수있는 그분이 죄인에게 오십니다! 그는 당신을 죄에서 자유롭게 할수있습니다. 그는 당신을 노예로 하는것들을 풀어줄수있습니다! 그는 당신을 감옥에세 무섭고 두렵게 하는것에서 자유럽게 할수있습니다!

얼마전, 한 나이드신 여성신도가, “당신은 나를 일요일에 교회에 두번나오게 할수없어!”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길을 여는 자, 그녀를 그런 그런 쇠사슬에서 풀어주고, 그녀는 일요일에 두번나오는것뿐만 아니라 토요일도 옵니다. 그녀는 자신이 구원받지 못했지만, 구원받았다고 계속 주장햇습니다. 그러나 예수님, 곧 길을 여는 자,께서 오셔써 그녀의 사탄에 억제되었던 마음을 자유롭게 해주었습니다.

십자가에서 흘리신 그의 보혈은 우리를 죄에서 깨끗하게 해줄수있습니다. 그는 당신에게 영원한 삶을 주기 위해서 죽은자 가운데서 살아나셨습니다. 지금 그에게 오십시요! 만약 당신이 우리와 예수님으로 인해서 구원받기 원하신다면, 지금 자리에서 일어나서 강당뒤로 가십시요. Dr. Chan 오늘 아침 누군가 구원받게 해달라고 기도해 주십시요!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지 않습니다. 당신은 Hymers박사의 허락 없이 이 설교 원고를 사용할수있습니다.
그러나 Hymers박사의 비디오의 모든 비디오 메세지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으며 저작권의 허락없이는 사용할수 없습니다.

Mr. Abel Prudhomme께서 설교전 봉독하신 성경말씀: 미가 2:12-13.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
“O For a Thousand Tongues” (by Charles Wesley, 1707-1788)/
“Jesus Breaks Every Fetter” (by Janie West Metzgar, 1927).


설교요약

길을 여는 자

THE BREAKER

by Dr. R. L. Hymers, Jr.

“길을 여는 자가 그들의 앞서 올라가고 그들은 달려서 성문에 이르러서는 그리로 좇아 나갈 것이며 그들의 왕이 앞서 행하며 여호와께서 선두로 행하시리라” (미가 2:13).

(미가 2:12; 요한복음 19:11-16)

I.   첫번째, 예수님은 사탄의힘을 끊었습니다. 창세기 3:15; 마태복음 4:11; 누가복음22:44, 43;요한계시록 12:11; 요한복음 19:30.

II.  두번째, 예수님은 죄인들의 마음을 부숩니다.

III. 세번째, 예수님은 죄의 사슬을 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