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마지막 날 사탄의 분노

THE WRATH OF SATAN IN THE LAST DAYS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3년 12월 8일 주일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December 8, 2013

“그러나 땅과 바다는 화있을찐저 이는 마귀가 자기의 때가 얼마 못된줄을 알므로 크게 분 내어 너희에게 내려갔음이라 하더라” (요한계시록 12:12).


네, 나는 마귀를 믿습니다. 마귀는 12가지의 이름으로 성경에서 나옵니다. 그들은 사탄, 마귀, 용, 뱀, 바알세불, 벨리알, 아침의 아들 계명성, 악인, 시험하는 자, 이 세상 신, 이 세상 풍속을 좇고 공중의 권세 잡은 자, 이 세상 임금입니다. 우리는 마귀에대해서 농담을 하거나 그에게 가볍게 말해서는 안됩니다. 그는 사람들이 만든 어떤 무기나 어떤 나라보다도 더 큰 세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지구의 분위기를 지배합니다. 그의 목적은 하나님의 창조를 방해하고, 기도의 응답을 방해하며, 그리스도의 재림을 지연하며, 성령님을 반대하고, 부흥을 멈추며, 사람의 삶을 파괴하고, 하나님의 가장 위대한 창조인 인류를 파괴하는 것입니다. 악마는 무섭고, 적대하며 증오스러운 괴물입니다. 그는 그를 아름다운 생물로 변화시킵니다. 그러나 그가 그의 희생자를 잡을때, 그는 아주무시한 용으로 변합니다.

우리의 성경구절은 이 시대의 끝부분, 욥기의 첫장에서, 사탄이 더이상 하나님의 임재에 올수없는때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이 시점까지는 그는 천국에서 하나님의 임재에도 왔다갔다 할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가 하나님의 임재밖으로 영원히 쫓겨났을때, 그는 자신의 운명이 가까운것을 알았습니다…J.A. Seiss는 그의 유명한 논평에서 요한계시록에대해 이렇게 설명합니다,

우리는 천국에서 그가 이렇게 큰 패배를 당했을때 그의 악을 치료하고, 적어도 그가 하나님과 그의 백성을 더이상 유혹안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는 절망적으로 타락하고, 그의 악한 본성을 [극복]할수있는것은 절대적인 힘뿐 아무것도 없습니다. 이렇게 완전히 변질된것에는 치료법이 없습니다. 그리고 그는 천국과 지구에서 부터 감금됨으로 그를 더욱더 화나게 하고 폭력을 증가시키고, 이 세상이 경험하지 못했던 최악의 상태를 가지고 올것입니다(J. A. Seiss, The Apocalypse – Lectures on the Book of Revelation, Zondervan Publishing House, no date, p. 313).

내가 악마에 대해 아는 대부분은 젊어서 성경 학자및 신학자이셨던, Dr. Timothy Lin에게 배운것입니다. Dr. Lin박사님은 Faith신학교에서 두개의 석사 학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또한 Old Testament Hebrew에서 박사학위를 받으셨고, 구약 히브리어와 Dropsie대학교에서 히브리어와 동족언어를 연구했습니다. 그는 Bob Jones대학에서, Talbot 신학교에서, 그리고 Deerfield, 일리노이주에있는 Trinity Evangelical 신학교에서 대학원생들을 가르쳤습니다. 그는 새 미국 표준 성경의 번역자 중 한명이였으며, 1980년도에서 1990년까지는 대만에 있는 중국 복음주의 신학교에서 학장을 맡았습니다 – 이 학장은 Dr. James Hudson Taylor III를 뒤이은 것입니다. 그는 내가 엘에이에 중국 최초의 침례교회의 회원이였을때, 나의 목사님이자 선생님으로 23년동안 계셨습니다. 그가 나를 침례하셨고 또한 1972년 7월 2일 나의 안수식의 조정 위원회로 계셨습니다.

그러나 Dr. Lin박사님은 먼지보다 건조하지 않은 신학교수였습니다. 그의 수업과 그의 설교는 살아있는 신학의 힘에 곤두세웠숩니다. 예를들면, Dr. Lin박사님은 우리가 마지막 날에– 우리가 알고있는 세상의 끝-에 살고있다고 믿었습니다. 당신은 그가 쓴것에 대해서 많이 읽어보지 않아도 됩니다. 예를들면, 교회성장에 관한 그의 책에서, 그는 반복적으로 “마지막 날의 교회들은 공통적인 오해가 있습니다…” (p.6)라는 문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지막날의 설교는” (p.11), “마지막날의 많은 기독교인들은… 겁내고, 두려워하고, 하나님의 말씁에 믿음이 없습니다” (p.17); “마지막날의 교회들의 멸망은 목사들이 부족해서 그런것이 아닙니다…” (p.21); “마지막 날의 많은교회들은 이것에 대해서 세번생각해 봐야합니다” (p.29); “마지막 날의 어떤 교회들은 이것에 대해서 걱정하지 않습니다…그리고 돈을 얻을수 있는 방법만 찾습니다” (ㅔㅔ. 48, 49); “마지막 날의 교회들은 무엇이 옳고 그름의 차이를 무시합니다” (p. 50); “그리고 여기에는 마지막 날의 교회들이 기도모임에 극단적인 무관심을 갖는 이유 2가지가 있습니다” (p.95). (모든 인용문은 Timothy Lin, Ph.D.의 책인The Secret of Church Growth, FCBC, 1992입니다).

당신은 Dr. Lin께서 지속적으로 우리가 기독교 시대의 마지막 삶을 살고있다는것을 생각한것을 알수있습니다. 또 다른점은 Dr. Lin께서 사탄과 그의 악귀의 현실을 계속 강조하신것입니다. 이 두가지의 주제가 그의 설교와 성경공부에서 계속 강조되었습니다 – 우리는 마지막 날에 살고있고, 사탄과 악귀들이 우리를 반대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이 두가지의 낙담적인 테마가 교회를 우울하게 만들것이라고 생각할수있습니다. 그러나, 그 반대가 사실입니다! 그의 교회는 놀라운 부흥을 경험하였습니다. 그의 교회는 단기간에 약 2,000명을 추가 하였습니다.

그리고 Dr. Lin박사님은 그의 설교와 가르침에 이 성경구절을 자주 인용했습니다,

“그러나 땅과 바다는 화있을찐저 이는 마귀가 자기의 때가 얼마 못된줄을 알므로 크게 분 내어 너희에게 내려갔음이라 하더라” (요한계시록 12:12).

Dr. Lin박사님께서 이 구절에 대해서 이렇게 언급했습니다,

사탄은 오로직 그의 사악한 삶을 연장하는 방법은 그리스도의 재림을 지연시키는 방법밖에 없다는것을 완벽히 이해하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그는 그의 사악한 계획으로 사람들이 예수님을 못믿게 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 그러므로 하나님의 왕국의 사람들이 늘어나는것을 막습니다…사탄은 두번째 단계로 기독교인들 사이에서 기독교인들이 기도와 노력을 기울리지 못하게 방해합니다… 그러므로, 우리 주님의 재림이 가까워질수록, 사탄의 압력도 더욱 커져갑니다! (Lin, ibid., pp. 95, 96).

많은 설교자들은 그리스도의 재림에 대한 “표시”를 잘 이해하지 못합니다. 그러나 마귀는 그들보다 현명합니다. 그는 이스라엘 민족이 다시 설립된것을 봅니다. 그는 교회의 배교를 봅니다. 그는 노아의 날들이 반복되는것을 봅니다. 그는 이 땅에서 하나님의 일을 반대하고 방해하는 “자기의 때가 얼마 못된줄을” 압니다!

“그러나 땅과 바다는 화있을찐저 이는 마귀가 자기의 때가 얼마 못된줄을 알므로 크게 분 내어 너희에게 내려갔음이라 하더라” (요한계시록 12:12).

악마의 이름중에 하나는 “사탄”입니다. 그 뜻은 “적” 또는 “반대자”를 의미합니다. 그래서, 사탄은 하나님의 일을 반대합니다. 우리가 살고있는 마지막 날에는, 사탄은 구원받은 사람과 구원받지 못한 사람 모두를 방해합니다.

I. 첫번째, 사탄은 구원받은 사람들의 기도를 반대합니다.

하나님의 일을 반대하는 사탄의 주요 목적은 기독교인들이 기도를 못하도로 하는 것입니다. Dr. Lin박사님은 “사탄은 (기독교인들은 모를지도 모르지만) 기도가 하나님의 재물의 인가하는 절차라는 것을 압니다. 만약 기독교인들이 이런 하나님의 재물을 인가하지 않으면, 그들은 영적으로 지칠것이고 조기에 약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우리 주님의 재림이 가까워 질수록, 기도를 방해하는 사탄의 압력은 더 커집니다” (Lin, ibid., p. 96).

종종 기독교인들은 아침에 일어나서 기도하는것을 잊습니다. 아침에 주기도문을 외우고 하나님께 오늘 하루동안 도움을 요청하는것은 오래 걸리지않습니다. 하나님의 도움없이는, 우리는 잘할수 없습니다. 사탄은 그것을 알고있습니다. 그래서 그는 당신이 아침에 기도하는것을 반대합니다. 그리고 그는 당신이 얼마나 하루동안 약한지를 보고 기뻐합니다!

사탄은 또한 “쉬지않고 기도”하는것을 반대합니다 – 이것은 즉 당신이 원하는것을 받을때까지 기도 하는것입니다. 지속적인 과부의 비유는 당신이 필요한것을 얻을때 까지 “쉬지않고 기도”하는 것을 가르칩니다. 예수님은 누가복음 18장 1절에서 그 비유에대한 목적을 알려주십니다, “항상 기도하고 낙망치 말아야 될 것을 저희에게 비유로 하여” – 또는 이렇게 번역할수 있습니다, “…그들은 항상 기도하고 포기하면 않된다.” 이 비유는 당신이 하나님께 당신이 원하는것을 얻을때 까지 기도 해야하는 것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이 비유는 아주 간단합니다. 과부는 와서 특정 판사에게 그녀의 적을 상대로 복수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판사는 아루런 일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마침내 그녀에게 그녀가 원하는것을 주웠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그녀가 방해하는것이 너무 귀찮아서 그랬던것입니다. 이 비유는 하나님께서 “그 밤낮 부르짖는 택하신 자들의 원한을 풀어 주지 아니하시겠느냐 저희에게 오래 참으시겠느냐”말씁으로 끝납니다 (누가복음 18:7).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속히 그 원한을 풀어 주시리라 그러나 인자가 올 때에 세상에서 믿음을 보겠느냐 하시니라?” (누가복음 18:8).

이것은 그리스도가 오실때 아무런 믿음이 없을것이란 의미가 아닙니다. 이것은 거의 모든 기독교인들이 그들이 필요한것을 기도할때 너무 쉽게 포기하는것을 의미합니다. 그들은 그들이 원하는것을 얻을때까지 기도를 통해서 투쟁하는것을 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쉬지않고 기도”하는 믿음은 마지막 날에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이때에 사탄은 쉬지않고 기도하는 것에 대한 반대압력을 강화합니다. 그는 교회를 약하게 만들고 교회의 멤버들이 구원받는것을 지연시킵니다. 그래서 사탄은 마지막 날에 기도하는 것을 반대하는 세력을 통해 자신의 악적인 삶을 지연시키길 원합니다!

사탄은 우리의 기도를 방해하고, 우리가 쉬지않고 시도를 하는것을 멈추게 하고, 우리에게 “기도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목사는 당신에게 기도하라 기도하라 기도하라 하고 말하지만 – 당신은 시간낭비일 뿐이다. 당신의 가도는 아무런 효과가 없다. 포기해! 당신의 시간을 기도로 낭비하지마.” 이런기분이 든적 있습니까? 당신의 기도가 정말 아무런 효과가 없다고 생각한 적이 있습니까 – 그리고 단지 시간낭비라고 생각한적이 있습니까? 만약 당신이 이런생각이 있었다면, 그것은 바로 악마가 당신에게 넣는 생각입니다. 사탄은 당신이 필요한 것에 대해 기도할때 온갖 방법과 수단을 가리지 않고 방해할것입니다. 사탄은 많은시간을 노력을 통해서 당신이 기도하는것을 잊어먹도록 합니다. 그는 당신이 원하는것을 하나님께서부터 얻기전에 기도를 멈추게 하려고 열씸히 일합니다. 다른 성경구절에서는, 사도바울이 말하고 있습니다 -

“이는 우리로 사단에게 속지 않게 하려 함이라 우리가 그 궤계를 알지 못하는 바가 아니로라” (고린도 후서 2:11).

당신은 원하는것을 기도할때 포기하지 않도록 조심하지 않으면 사탄은 확실히 당신을 통해 “이점을 얻을것입니다”. 사도 야고보는 말했습니다,

“너희가 얻지 못함은 구하지 아니함이요” (야고보서 4:2).

그리고 종종, 당신은 악마의 속임수에 인해서 아직 “구하지 아니한”것입니다. 그는 당신이 희망이 없고 우울하게 만듭니다. 그는 당신이 기도를 멈추고 약하게 만들려고 유혹합니다. 기억하십시요, 기독교 여러분들 – 기도는 우리가 사탄과의 전쟁에서 승리할수있는중요한 것입니다. 기억하십시요 – 기도는 전쟁입니다!

당신은 기도의 응답을 받을때까지 쉬지않고 기도합니까?
   당신의 영혼의 기도의 진정한 대답이 있습니다;
기도의 장소에서 예수님은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를 만나셨나요, 당신은 쉬지않고 기도 하셨나요?
당신은 기도의 응답을 받을때까지 쉬지않고 기도합니까,
   당신은 구세주의 이름으로 간구했습니까?
당신은 기도하고 [깊은밤에] 싸웠습니까,
   당신은 기도의 응답이 올때까지 기도 했습니까?
(“Have You Prayed It Through?” by W. C. Poole, 1875-1949;
     altered by the Pastor).

당신은 우리교회에서 이 찬송가를 부른적이 있습니까? 나는 없습니다! 기독교인들은 이 찬송가를 불렀지만 현재의 스타일이 아니라고 합니다. “인자가 올 때에 세상에서 믿음을 보겠느냐 하시니라?” (누가복음 18:8).

지금 이걸 보십시요! 다니엘의 10장에서 우리는 다니엘의 첫기도를 하나님께서 들으신걸 잀을수 있습니다 (다니엘 10:12). 그러나 기도의 응답은 “20일”이 되도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사탄이 그 응답을 반대했기 때문입니다 (다니엘 10:13). 우리는 다니엘이 하나님께서 기도의 응답을 주실때까지 기도하고 악마가 멈추려고 해도 그렇지 않고 끝까지 기도한 것을 감사해야 합니다! Dr. John R. Rice의 위대한 기도에 대한 책에서 좋은 찬송구절이 있습니다,

계속 기도 하십시요,
   당신의 기도가 끝날때 까지,
계속 기도 하십시요,
   당신의 기도가 끝날때 까지.
하나님의 위대하신 약속들,
   언제나 사실입니다,
계속 기도 하십시요,
   당신의 기도가 끝날때 까지.

II. 두번째로, 사탄은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의 영혼 구원에 반대합니다.

“이는 마귀가 자기의 때가 얼마 못된줄을 알므로 크게 분 내어 너희에게 내려갔음이라 하더라” (요한 계시록 12:12).

사탄은 당신이 구원받는것을 방해합니다. 그는 당신이 기독교인이 되는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그는 당신이 구원받지 못하게 하기위해서 모든 수단을 다씁니다. 그가 왜 그럴까요? 한가지 이유는 그는 살인자 이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마귀가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요한복음 8:44). 사탄은 사람을 죽이는것이 본성입니다. 그는 우리의 첫 부모를 선악과로 유혹하여 에덴동산에서 살인했습니다. 그는 영혼의 살인자 입니다 – 그는 당신도 살인하기 원합니다. 그는 당신이 죽어서 지옥가길 원합니다.

그러나 다른 이유가 또 있습니다. 로마서 11장 25절에서, 우리는 이것을 볼수있습니다,

“…이 비밀을 너희가 모르기를 내가 원치 아니하노니 이 비밀은 이방인의 충만한 수가 들어오기까지 이스라엘의 더러는 완악하게 된 것이라” (로마서 11:25).

헬라어로 “충만”은“plērōma” 번역됩니다. 그는 “전체숫자”를 의미합니다. 마귀는 이스라엘을 싫어합니다, 그리고 그는 “전체 숫자”의 이방인들이 구원받기 전까지 이스라엘의 영적으로 충만하지 못하다는것을 압니다. 그래서 그는 당신이 구원받기를 원하지 않는것입니다.

어떤 아방인들은 이스라엘이 마지막날에 영적 충만이 이루워지기전에 구원받아야 합니다. 당신은 이방인입니다. 당신은 마지막 날에 살고있습니다. 악마는 예수님께서 돌아실때 하나님에게 신판받고 “일 천년”을 구속당해야 하는것을 압니다 (요한계시록 20:2). 그것이 바로,

“그러므로 하늘과 그 가운데 거하는 자들은 즐거워하라 그러나 땅과 바다는 화있을찐저 이는 마귀가 자기의 때가 얼마 못된줄을 알므로 크게 분 내어 너희에게 내려갔음이라 하더라: (요한계시록 12:12).

사탄은 오늘날 자기의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것을 알기때문에 오늘날 세계에서 거침없이 활약합니다. 그 어느때 보다다도 더욱, 그는 많은 이방인들이 “총원”으로 구원받지 못하게 하려고 온갖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습니다. 나는 그래서 요즘은 사람들이 더욱더 구원받는게 힘들다고 믿습니다. 마귀는 어떻게 해서든지 당신이 예수님을 믿고 진정한 기독교인이 되는것을 막을것입니다. 바로 이렇게 해서 마귀는 이스라엘 마져도 좀더 영적으로 충만되는것을 미룰수있습니다.

마귀가 당신을 구원 못받게 하는 한가지 방법은 당신을 하나님께서부터 멀리 하는것입니다. 이것은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씨 뿌리는자의 비유에서 볼수있습니다,

“…마귀가 와서 그들로 믿어 구원을 얻지 못하게 하려고 말씀을 그 마음에서 빼앗는 것이요” (누가복음 8:12).

지난 주일 우리교회에 젊은 중국 청년 2명이 왔습니다. 그들은 둘다 악마에 의해서 지배당하고 있었습니다. 그중 한명은 부모님 집에서 불교 우상과 우상숭배로 인해서 사탄에 통제아에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한명은 어떻게 악마에 지배를 당하게 되었는지 모릅니다. 그러나 그난 나에게 그가 사탄에 의해서 고통을 받고 정말 그렇게 보였습니다.

그중 한명은 지난 주일 구원받았습니다, 그러나 다른 한명은 구원받지 못했습니다. 그 다른점은 – 구원받은 젊은이는 항상 교회를 나왔고 내가 복음 전파와 하나님의 말씀전할때 잘 들었습니다! 그는 교회를 떠나고 싶고 포기하고 싶은 유혹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은혜로 그는 교회에 계속 나왔고, 매 주일 아침과 밤으로 복음을 들었습니다. 마침내, Dr. Chan께서 지난 주일 아침 설교할때, 이 청년은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았습니다!

그러나 두번재 중국 청년은 듣기를 거부했습니다. 나는 지난 주일 설교를 마치고 그와 이야기를 했습니다. 나는 그에게 교회에 머물면서 하나님의 말씁을 선포하는 설교를 들으라고 설득시켰습니다. 그러나 그는 고집스럽게 거부했습니다. 그는 아주 화난 목소리로 본인이 성경을 읽을수 있다고 했습니다. 그는 너무 분노하여 우리가 곧바로 집으로 데려다 주웠습니다. 나는 그가 떠나는 뒷모습을 보면서 너무 안타까웠습니다.

만약에 당신이 아직 구원받지 못했다면 여기 당신에게 적용되는것이 있습니다. 당신은 당신 자신을 겸손해야 합니다. 만약 당신이 당신이 무엇을 하고 무슨 생각을 할지 안다고 생각하면 – 사탄이 당신의 마음을 가지고 가기에 너무나도 쉽습니다!

“주 앞에서 낮추라 그리하면 주께서 너희를 높이시리라” (야고보서 4:10).

당신들중 어떤 사람들은 구원받지 못한 상태로 계속 옵니다. 당신은 당신이 무엇을 할수있다고 생각하기에 너무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당신은 현명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릅니다. 그래서바로 당신은 사탄의 지배하에 있는것입니다. 나는 오늘 아침 당신에게 선포합니다,

“주 앞에서 낮추라 그리하면 주께서 너희를 높이시리라” (야고보서 4:10).

오래된 찬송가 역시 이렇게 말합니다,

”당신 자신을 포시하세요, 당신이 무엇을 알던지,
   지금 나를 썻껴주시고, 나는 눈보다 더 하얗게 되네.”
(“Whiter Than Snow” by James Nicholson, 1828-1896).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당신의 죄를 위해서 돌아가셨습니다. 그는 당신에게 삶을 주기위해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셨습니다. 지금 – 주님 앞에서 겸손하게, 그리고 그가 당신을 들어 올리실 것입니다! 지금 – 당신 자신을 포기하고 – 당신이 무엇을 알던지 – 예수님께 당신을 모든 죄에서 믿음을 통해 그의 피로 씻어줄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우리와 진정한 기독교인이 되길 원하길 상담하고 싶으시면, 지금 자리에서 일어나 강당 뒤로 나가싶시요. Dr. Cagan께서 당신으 다른 방으로 인도하여 상당하고 기도 해 주실것입니다. 지금 가십시요. Dr. Chan, 지금 누군가 예수님을 믿게 해달라고 기도해 주십시요.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지 않습니다. 당신은 Hymers박사의 허락 없이 이 설교 원고를 사용할수있습니다.
그러나 Hymers박사의 비디오의 모든 비디오 메세지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으며 저작권의 허락없이는 사용할수 없습니다.

Mr. Abel Prudhomme께서 설교전 낭독하신 성경구절: 요한계시록 12:7-12.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설교전 찬양하신 찬송가:
“Then Jesus Came” (by Homer Rodeheaver, 1880-1955).


설교요약

마지막 날 사탄의 분노

by Dr. R. L. Hymers, Jr.

“그러나 땅과 바다는 화있을찐저 이는 마귀가 자기의 때가 얼마 못된줄을 알므로 크게 분 내어 너희에게 내려갔음이라 하더라” (요한계시록 12:12).

I.   첫번째, 사탄은 구원받은 자들의 기도를 반대합니다,
누가복음18:1, 7, 8; 고린도후서2:11; 야고보서 4:2;
다니엘10:12, 13.

II.  두번째, 사탄은 구원받지 못한 영혼의 구원을 반대합니다,
요한복음8:44; 로마서11:25; 요한계시록20:2;누가복음8:12;  
야고보서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