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왜 교회가 조용하고 차가운가

(마지막 날의 교회 – 제 1부)
WHY CHURCHES ARE SLUMBERING AND COLD
(THE CHURCHES OF THE LAST DAYS – PART I)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3년 10월 13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많은 사람이 연단을 받아 스스로 정결케 하며 희게 할 것이나 악한 사람은 악을 행하리니 악한 자는 아무도 깨닫지 못하되 오직 지혜있는 자는 깨달으리라” (다니엘 12:10)

.

다니엘 12장은 종말에 대한 여러가지의 예언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1절에서는 우리는 큰 환난 기간에 대해서 읽을수있습니다. 2절에서는 참 그리스도인의 휴거, 그리고 저주의 부활의 이야기들 들을수있습니다. 4절에서는 세계적인 여행이 “마지막 때”를 예언하고 있습니다. 5절부터 7절까지는 환난 기간의 마지막 삼년 반정도에 대해서 들을수있습니다. 그러나 8절에서 9절은 매우 흥미롭습니다. 보십시요. 선지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가 듣고도 깨닫지 못한지라 내가 가로되 내 주여 이 모든 일의 결국이 어떠하겠삽나이까 그가 가로되 다니엘아 갈지어다 대저 이 말은 마지막 때까지 간수하고 봉함할 것임이니라” (다니엘 12:8,9).

여기를 보십시요.

비록 다니엘은 모든 사건의 증인이었지만, 그도 이것이 무슨뜻인지 이해할수없었습니다. 하나님께서 마지막 때에 대해서 그에게 생각나게 했지만, 그것은 아직도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때에” – “지식이 더하리라” (다니엘 12:4). J. Vernon McGee 박사님은 “나는 이것이 예언에대한 지식이라고 믿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Thru the Bible, Thomas Nelson, 1982, volume III, p. 605; note on Daniel 12:4).

나는 McGee 박사님이 기본적으로 맞다고 생각합니다. 성경 예언의 지식은 19세기 후반까지 성령에 의해 많이 조명되지 않았습니다. 하니님께서 다니엘에게, “이 말은 마지막 때까지 간수하고 봉함할 것임이니라” 라고 하셨습니다 (다니엘 12:9). 우리가 마지막 때로 가듯이, 성경의 예언에 대해서 설교하는것은 20세기에 보수적인 기독교인들에게는 아주 인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매우 흥미스럽게도, 1980년대에는 성경의 예언에 대한 연구가 사라졌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성경의 예언에 대해서 설료하는것을 교회에서 들을수가 없습니다. 나는 이 두가지의 사건이 다니엘의 12장에서 주워졌다고 믿습니다. 다니엘은 “마지막 때에” 성경 예언에 대한 지식이 늘어난다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이렇게 들었습니다,

“…악한 사람은 악을 행하리니 악한 자는 아무도 깨닫지 못하되 오직 지혜있는 자는 깨달으리라” (다니엘 12:10).

McGee 박사는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악한 자는 아무도 깨닫지 못하되”는 사람을 말하고 있다고 합니다. “육에 속한 사람은 하나님의 성령의 일을 받지 아니하나니 저희에게는 미련하게 보임이요 또 깨닫지도 못하나니 이런 일은 영적으로라야 분변함이니라” (고린도 전서 2:14).
     “오직 지혜있는자는 깨달을리라.” “그러하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자의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듣는 것을 말하시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 (요한복음 16:13).
     (J. Vernon McGee, Th.D., ibid.).

이것이 오늘날 교회들이 예언에 대해서 설교를 거의 하지않는 이유중에 하나입니다. 그것은 바로 오늘날에 많은 설교자들이 거듭나지 않아서- 그래서 그들의 눈이 이렇게 중요한 주제에 대해서 볼수없기 때문입니다. 예전사람들은 영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오늘날 젊은 설교자들은 육신적이고, 많은사람들은 기독교인으로 다시 거듭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오늘날 우리는 성경예언에 대한 설교를 지난 25년 동안 별로 들을수가 없었습니다. 이것은 아주 수치스러운 것입니다. 나의 동료인 Cagan박사는, “이렇게 예언이 맞으면서, 젊음 설교자들은 예언에대한 설교를 하지 않습니다.” 여러분들도 언제 마지막으로 성경의 예언에대해서 들어봤습니까? Criswell 박사는 사라졌습니다! McGee 박사도 사라졌습니다! M. F. Dehaan 박사도 사라졌습니다! 지금 우리가 듣는것은 모두 약한것입니다, 그것은 논란을 무서워하는 사람들이 부드러운 음성만을 골라낸 것들입니다. 빌리 그래햄은 지금 95세입니다. 아마도 우리는 그분이 성경의 예언에대해서 설교하는것을 듣지 못할것입니다. 나는 빌리 그래햄에 “결단”에 대해서는 동으하지 않지만 성경의 예언에대해서는 동의 합니다. 1965년도에 그가 절대 진실만이 담긴 책, World Aflame (Doubleday and Company)를 썼습니다. 이책에서 빌리 그래햄은 마지막날에대해서 이렇게 얘기하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미래의 세대들은 마지막이 왔다는것을 보여줄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하셨습니다. 다시말하자면, “X”세대가 있고…여기에 모든 사인이 나타날 것이고…예수님으로 인해서 새로 태어난 사람들고, 성령으로 인해서 거듭난 사람들은 그 사인을보고 마치 노아가 사람들에게 경고한것처럼 말할것이다. 오늘날 마치 그런 사인이 그리스도께서 천국으로 승인하시고, 처음으로 많이 나타나고 있다 (Billy Graham, D.D., World Aflame, Doubleday and Company, 1965, p. 216)..

우리는 매일 그런 사인을 봅니다. 반드시 이것은 확실한 X세대가 맞는것입니다. 반드시 이것은 “마지막 날”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교회에서 이런것을 듣지 못합니다! 나는 그것이 바로 오늘날 많은 성직자들이 속세에 있기 때문이라고 믿습니다.

“악한 사람은 악을 행하리니 악한 자는 아무도 깨닫지 못하되 오직 지혜있는 자는 깨달으리라” (다니엘 12:10).

여기에 성경에서 마지막날의 교회에대한 사인이 몇가지 있습니다.

I. 첫째로, 성경에서는 마지막날 교회들이 잠잠하다고 예언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신약에서 두가지의 모양의 마지막날의 교회에대해서 이해해야 합니다. 예를들면, 우리는 “불법이 성하므로”라는 것을 마태복음 24장 12절에서 들었습니다. 이것은 바로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와 함께 존재합니다 (마태복음 24:14). 요한계시록 7장 4절에서 17절까지 에서도 우리는 마지막 날에 환란기간에 기존의 아말감 배교 한 교회에서 엄청난 부흥이 같은 시기에 일어난것을 보았습니다.

나는 어느날 밤 남부아프리카에서 기독교의 폭발적인 성장에 관한 비디오를 보았습니다 (“African Christianity Rising: Christianity’s Explosive Growth in Africa,” produced and directed by James Ault, Ph.D.). 어느 흑인 신한자는 비디오에서 북반구 세계는 악화되어가고 하지만 남반구나 중국에서는 폭발적인 부흥이 일어나고 있다고 했습니다. 다시 설명하자면 오늘날 선진국에서는 기독교가 차갑고 사라져 가고있고 (유럽, 미국, 등) 하지만 신흥국가에서는 기독교가 성장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거기도 잘못된 교리가 있지만 이것은 부흥의 시기에는 항상 있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유럽과 미국에 집중적으로 설교하겠습니다. 이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아직도 많은 나라 사람들이 우리를 보고 우리가 기독교의 모델이 기대합니다. 비록 사실 많은 교회들이 낮은 라오디게아상태로 침몰하고 있지만 그들은 우리가 기독교의 모델이 되길 기대합니다. 어떤 사람은 이것을 이해못할거라고 텍스트에 나와있습니다,

“악한 사람은 악을 행하리니 악한 자는 아무도 깨닫지 못하되 오직 지혜있는 자는 깨달으리라” (다니엘 12:10).

감람산에서 그리스도의 설교는 제자들의 질문에 답한것입니다, “예수께서 감람산 위에 앉으셨을 때에 제자들이 종용히 와서 가로되 우리에게 이르소서 어느 때에 이런 일이 있겠사 오며 또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마태복음 24:3) 마태복음 24장과 25장에서 그리스도께서 이 질문들에 답하고 계십니다,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그리고 마태복음 25장 1절에서 13절까지는 예수님께서 “열처녀의 비유”를 하시고 계십니다.

나는 이 비유가 오늘날 우리의 교회들을 예언하고 있는것이라고 믿습니다. 10명의 처녀들은 교회를 상징합니다. “그 중에 다섯은 미련하고 다섯은 슬기 있는지라” (마태복은 25:2). John Nelson Darby (1800-1882)는 그 10명의 처녀는 교회가 아니고 이스라엘을 뜻한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틀렸습니다. 이비유는 기독교 역사에서 보여지듯이 교회를 뜻하는 것이고 그것은 우리의 위대한 주석 심지어 기독교의 초기의 교부에 의해서도 보여집니다.

그것이 오늘날 우리 교회에 대해서 말합니까? 그리고,

“신랑이 더디 오므로 다 졸며 잘새” (마태복음 25:5).

McGee박사는 “현명하고 어리석은 처녀들은 다 잤다고 했습니다. 그들의 다른점은 어떤사람들은 성령님이 있었고 (기름으로 알수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은 기름이 없었습니다 – 그것은 그들은 믿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J. Vernon McGee, Th.D., Thru the Bible, Thomas Nelson Publishers, 1983, volume IV, p. 135; note on Matthew 25:5).

그래서 McGee박사는 반은 구원받고 반은 구원받지 못했다고 합니다. 이것이 오늘날 교회의 그림입니다. 여기에 구원받은 사람들 또 구원받지 못한사람들이 석여 있습니다. 그러나 잠시만요! 그리스도께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졸며 잘새” (마태복음 25:5).

모든 사람들은 잠을 잤습니다 – 구원받은 사람들과 구원받지 못한사람들!

이것이 바로 오늘날의 우리 교회를 설명하는 것입니다! 주목할만한것은 교회들이 자고있었을때는 밤이었습니다, “한밤중” (마태복음 25:6). 나는 부흥이 밤에 일어나는것을 목격한적이 있습니다. Tozer박사는 “Born After Midnight”이라는 에세이도 썼습니다. 왜 오늘날 우리 교회에서는 밤에 부흥이 안일어 날까요? 혹시 그것이 주일 교회에 교회들이 닫는것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서양세계의 마지막 영역 전체의 부흥은 1949년 스코트랜드의 해안 루이스의 섬에 밤늦게 있었습니다! 중국에서도, “가정교회”에서는 항상 밤에 모임이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살아있는 부흥의 이유입니다. 그러나 서양세계의 많은 교회들은 수요일밤 또 주일밤에도 문이 닫힙니다. Leonard Ravenhill이 말했브니다, “적당한 교리가 많은 믿는 신도들을잠들게 했다…적당한 설교와 완벽한 해석은 마치 입안에 가득한 모래가 아무런 맛이 없는거처럼 느껴지게했다…우리는 불타는 침례교회가 필요하다…타오느는 교회게 세상을 이기고 우리가 살아계신 하나님의 소리를 들을수있다” (Leonard Ravenhill, Why Revival Tarries, Bethany Fellowship, 1979, p. 106).

그러나 오늘날 이것은 우리 교회에 현실이 아닙니다.

“신랑이 더디 오므로 다 졸며 잘새” (마태복음 25:5) .

주님 우리를 도와주십시요! 그리스도께서 서양세계에있는 우리에게 말씀하시기를,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차지도 아니하고 더웁지도 아니 하도다 네가 차든지 더웁든지 하기를 원하노라. 네가 이같이 미지근하여 더웁지도 아니하고 차지도 아니하니 내 입에서 너를 토하여 내치리라. 네가 말하기를 나는 부자라 부요하여 부족한 것이 없다 하나 네 곤고한 것과 가련한 것과 가난한 것과 눈먼 것과 벌거벗은 것을 알지 못하도다. 내가 너를 권하노니 내게서 불로 연단한 금을 사서 부요하게 하고 흰 옷을 사서 입어 벌거벗은 수치를 보이지 않게 하고 안약을 사서 눈에 발라 보게 하라” (요한계시록 3:15-18).

“악한 사람은 악을 행하리니 악한 자는 아무도 깨닫지 못하되 오직 지혜있는 자는 깨달으리라” (다니엘 12:10).

II. 두번째로, 성경은 마지막날에 기독교의 사랑이 부족하다고 예언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시기를,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마태복음 24:12). 이것이 그리스도께서 주신 마지막 날의 교회들의 사인중에 하나입니다.

나의 중국교회에 오랜 목사님이 Timothy Lin박사님이셨습니다. Lin박사님도, “기독교인들은 서로 사랑해야 합니다… 우리의 하나님을 믿는것은 당연한것입니다, 그리고 서로 사랑해야하는것도 당연한것입니다… 종말에 교회들은 오늘날 이것에 대해서 두번 생각해봐야합니다.. 초기의 교회에는 하나님의 역사하심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사도들이 하나님에게 부름을 받고, 보내져서 뿐만이 아니고, 서로 형제들을 사랑해서 그랬습니다” (Timothy Lin, Ph.D., The Secret of Church Growth, FCBC, 1992, pp. 28, 29).

“우리가 형제를 사랑함으로 사망에서 옮겨 생명으로 들어간 줄을 알거니와 사랑치 아니하는 자는 사망에 거하느니라” (요한 일서 3:14).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마태복음 24:12).

오늘날 많은 교회들이 사랑이 부족한것은 교회의 신도들이 다시 기독교인으로 거듭나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우리가 형제를 사랑함으로 사망에서 옮겨 생명으로 들어간 줄을 알거니와 사랑치 아니하는 자는 사망에 거하느니라” (요한복음 일서 3:14). McGee박사님도 마태복음 24장 12절을 말했습니다,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이 식어가고, 이것이 바로 마지막 종말에는 더욱 사실로 나타날것이다” (ibid., p. 127; note on Matthew 24:12). Lin박사님도, “마지막 날의 교회들은 이것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봐야한다”고 말했습니다 (ibid.).

교회의 문들이 설교가 끝나면 문을 빨리 닫습니다. 교인들은 서로 알수있는기회가 없고, 사랑을 할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날 많은 교인들은 진정으로거듭나지 못합니다 – 불법이 성하고, 심지어는 진정한 기독교인들도 용기를 잃고 사항을 잃고 있습니다. 그리고 Lin박사님은, “마지막 날의 교회들은 이것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봐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ibid.).

“악한 사람은 악을 행하리니 악한 자는 아무도 깨닫지 못하되 오직 지혜있는 자는 깨달으리라” (다니엘 12:10).

John F. Walvoord박사님도 성경의 예언에 존경받는 평론가입니다, 그가 말하기를 “시대의 종말의 징후”중 하나는,

사악함이 늘고, 사랑이 식어간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마태복음 24:12). 이것은 거짓 교리의 여파로 나타날 것입니다 [아직 거듭나지 못한 사람들로 이뤄진 “결단론”을 포함한]. 그것은 너무나도 분명하게 그리스도의 이름을 공언하면서도 세상적인것을 좋아하고, 주님에 대한 열정이 너무 작습니다. 그것은 마치 요한계시록 3장에서 나오는 라오디게아 교회같습니다…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시기를, “네가 이같이 미지근하여 더웁지도 아니하고 차지도 아니하니 내 입에서 너를 토하여 내치리라,” 요한계시록 3:16 (John F. Walvoord, Th.D., Major Bible Prophecies, Zondervan Publishing House, 1991, p. 256).

“악한 사람은 악을 행하리니 악한 자는 아무도 깨닫지 못하되 오직 지혜있는 자는 깨달으리라” (다니엘 12:10).

맞습니다, 오늘날 너무나도 많은 사람들이 마지막날 교회에서 잠을자고, 주일 밤에 교회에 오는대신 잠을자고, 다른날에도 잠을잡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친교의 시간이 거의 없고 많은 사람들이 구원받지 못했기 때문에 서로 사랑하지 않습니다. 나는 Lin박사님을 다시 인용해야합니다. 그는 이 설교와 동의했을것입니다. 그는 단지 그냥 중국 목사님이 아니셨습니다. 그는 진정한 학자였습니다. 그는 밥 존스 대학원에서 셈족 언어를 가르쳤습니다. 나중에는 탈봇 신학교에서 강의를 하고, 디어필드, 일리노이에있는 트리니티 복음주의 신학교에서 가르쳤습니다. 그는 그의 사역을 중국 복음주의 신학교의 대표로써 대만에 타이베이에서James Hudson Taylor III박사를 이어서 마감했습니다. 내가 말하고 있는 이 설교에 관하여, Lin박사는, “마지막 날의 교회는 이것에 대해 세번 생각하라.”고 말했습니다

.

“악한 사람은 악을 행하리니 악한 자는 아무도 깨닫지 못하되 오직 지혜있는 자는 깨달으리라” (다니엘 12:10).

이것들이 바로 마지막날입니다. 이것은 바로 당신이 구원받기전에 너무 늦을수도 있습니다. 성경에서는 이것을 반복해서 경고하고 있습니다. 지금이 바로 여러분이 구원받을수 있는 시간입니다. 나는 여러분께 지금 시간이 있을때 예수님께로 와서 구원받으라고 주장합니다. 나는 여러분과 함께 당신의 그를 보기를 주장합니다, 그는 십자가에서 걸려 큰 고통을 당하셨고, 죄를 정결케 하기위해서 보혈을 흘리셨습니다. 미루지 마십시요. 지금 그에게로 와서 오늘 밤 그를 믿으십시요!

만약 여러분이 예수님을 믿는것을 우리와 상담하고 싶으시면, 지금 자리에서 일어나서, 상당 뒤로 가십시요. Cagan박사께서 당신을 상담하고 기도할수있는 조용한곳으로 인도할것입니다. 만약 지금 당신이 진정한 기독교인이 되고싶으시다면, 지금 상당뒤로 가십시요. Chan박사님, 오늘 밤 누군가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을수있도록 기도 해 주십시요.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지 않습니다. 당신은 Hymers박사의 허락 없이 이
설교 원고를 사용할수있습니다. 그러나 Hymers박사의 비디오의 모든 비디오
메세지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으며 저작권의 허락없이는 사용할수 없습니다.

Mr. Abel Prudhomme의 설교전 성격 봉독: 마태복음 25:1-13.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의 설교전 솔로 찬송:
“I Wish We’d All Been Ready” (by Larry Norman, 1947-2008).


설교요약

왜 교회가 조용하고 차가운가

(마지막 날의 교회 – 제 1부)

by Dr. R. L. Hymers, Jr.

“악한 자는 아무도 깨닫지 못하되 오직 지혜있는 자는 깨달으리라” (다니엘 12:10).

(다니엘12:8, 9, 4; 고린도 전서2:14; 요한복음16:13)

I.   첫째로, 성경에서는 마지막날 교회들이 잠잠하다고 예언하고 있습니다, 마태복음24:12, 14, 3; 25:2, 5, 6; 요한계시록3:15-18.

II.   두번째로, 성경은 마지막날에 기독교의 사랑이 부족하다고 예언하고 있습니다, 마태복음24:12;요한일서 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