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예수님의 승천

THE ASCENSION OF CHRIST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3년 2월 10일 주일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February 10, 2013

“그러므로 이르기를 그가 위로 올라가실 때에 사로잡혔던 자들을 사로잡으시고 사람들에게 선물을 주셨다 하였도다” (에베소서 4:8).

가나안 사람들은 이스라엘의 적이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사람들에게 나머지 땅을 빼앗긴 오랜 후에 예루살렘 성전을 장악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다윗과 그의 부화들은 마침내 그 성을 장악했다. 다윗은 어떻게 그의 병사들이 그 높은 예루살렘을 몰아쳤는지 기억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의 성전이 위치했던 주님의 산인 시온산 이었습니다. 찬송과 기쁨의 외침으로 다윗은 하나님의 언약괴가 원래 머물러야 했었던 장소인 시온 산으로 가져 왔습니다. 그러나 다윗은 땅위의 것 이상을 보았습니다. 그는 그리스도가 승천하는 것, 그가 갔던것과 같은 포로들을 데리고, 그리고 그의 백성들의 승리를 얻는 것, 그래서 그리스도가 그들 가운데 그들의 주로 구원자로 거하시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시편 68편에 다윗은 이렇게 기록했습니다.

“주께서 높은 곳으로 오르시며 사로잡은 자들을 취하시고 선물들을 사람들에게서 받으시며 반역자들로부터도 받으시니 여호와 하나님이 그들과 함께 계시기 때문이로다” (시편 68:18)

.

천년이 지난 후에 그리스도가 하늘로 승천하여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실 때 사도 바울은 성령에 감동을 받았습니다. 그러한 말을 우리 다윗 우리주 예수 그리스도에게 적용하기 위해서 성령에 의해서 감동 받았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부활하신 그리스도에 적용해서 사도들은 시편 68:18절을 인용했습니다.

“그러므로 이르기를 그가 위로 올라가실 때에 사로잡혔던 자들을 사로잡으시고 사람들에게 선물을 주셨다 하였도다” (에베소서 4:8).

우리주 예수 그리스도는 그가 베들레햄 말 구유에 아기로 왔을때 하늘로 부터 내려온 것입니다. 그는 그가 오실때 “간고를 많이 겪었으며 질고를 아는 자라” (이사야 53:3)가 되어 훨씬 더 낮게 내려갔습니다. 그는겟세마네 동산에서 우리의 죄가 그의 어께에 지워졌을 때, 그가힘쓰고 애써 더욱 간절히 기도할 때 “땀이 땅에 떨어지는 핏방울 같이 되더라” (누가복음 22:44) 이때 훨씬 더 낮은 곳으로 내려 가셨습니다. 그는 심지어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빌립보서 2:8)에 까지 낮추혔습니다. 그리고 그는 그의 죽은 시체가 무덤에 놓이기 까지 낮추혔습니다. 사도 바울이 이야기 한것과 같이 “올라가셨다 하였은즉 땅 아래 낮은 곳으로 내리셨던 것이 아니면 무엇이냐” (에베소서 4:9) 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의 낮춤은 길고 어두웠습니다. 능욕받고 죽음에 이르기까지 낮추셨습니다. 깊은 어둠과 버려짐 속에서 그는 외쳤습니다.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나를 버리셨나이까 하는 뜻이라” (마태복음 27:46). 로마 병사가 그의 무덤을 봉인하고 파수군을 세웠을 때 그는 무덤 속 아래에 눕혀졌습니다.

그러나 제 삼일에, 이른 새벽에, 땅이 진동하고 하나님의 천사가 그 문에 있는 돌을 옮기셨습니다. 예수님은 죽음으로 부터 부활 하셨고 그 어두운 무덤에서 나와서 아침 태양이 있는 곳으로 걸어 나갔습니다.

할렐루야! 할렐루야! 할렐루야!
   슬픈 사흘이 빨리 지나갔네,
죽음에서부터 영광스럽게 승천하셨네;
   모든 영광을 우리 주님께: 할렐루야!
   할렐루야! 할렐루야! 할렐루야!
(“The Strife Is O’er,” authorship uncertain,
      translated by Francis Pott, 1832-1909).

그 밝은 부활절 아침에 그리스도는 그의 영광스러운 승천을 시작했습니다! 그가 죽음으로부터 살과 뼈로 부활했음을 증명하기 위해 그는 땅 위에 머물렀고 “그들에게 확실한 많은 증거로 친히 살아 계심을 나타내사 사십 일 동안 그들에게 보이시며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시니라” (사도행전 1:3) 하셨습니다. 막달라 마리아와 야고보는 그를 직접 보았습니다. 열한명의 제자들은 그리스도가 그들 가운데 서있었을 때 보았습니다. “이에 구운 생선 한 토막을 드리니 받으사 그 앞에서 잡수시더라” (누가복은 24:42, 43). 엠마오로 가는 두 제자는 그와 이야기를 했습니다. 오백명의 형제들은 그를 동시에 보았습니다. 그는 사도들에게 “내 손과 발을 보고 나인 줄 알라 또 나를 만져 보라 영은 살과 뼈가 없으되 너희 보는 바와 같이 나는 있느니라” (누가복음 24:39)이라고 말했습니다. 도마는 그의 손에 그의 손가락을 넣어 보았으며 심지어는 기의 손을 십자가에 달려서 창자국난 엽구리에 넣어 보았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진짜로 죽었다는 것이 도마가 부활하신 주님의 상처를 잡음으로서 증명되어졌습니다. 어떠한 의심도 뒤로하고 그리스도 예수는 죽음으로 부터 부활 했습니다!

할렐루야! 할렐루야! 할렐루야!
죽음의 권세들은 최선을 다했네;
   그러나 그리스도는 그들의 군대를 분산 시켰네,
거룩한 기쁨이 넘침으로 다같이 외치세. 할렐루야!
   할렐루야! 할렐루야! 할렐루야!

그가 그들에게 그가 죽음에서 부활했다는 것을 증명했을때, 그리스도는 그의 제자드을 감람산으로 데리고 갔습니다. 그들이 보고 있는 동안 “그들이 보는데 올려져 가시니 구름이 그를 가리어 보이지 않게 하더라” (사도행전 1:9). 진실로 그녀가 말할 때 그 시는 틀리지 않았습니다.

금 하프가 울리며 천사 소리 울리네,
   진주같은 문 열렸네 왕을 위해 열렸네
그리스도, 영광의 왕, 예수, 사랑의 왕이
   지극희 높은 보자에 승리 안에 올라갔네
그의 모든 일은 마쳤네, 기쁨으로 우리는 노래하네;
   예수는 승천했네 우리 왕께 영광!
(“Golden Harps Are Sounding” by Frances R. Havergal, 1836-1879).

우리주 예구 그리스도는그가 왔었던 하늘로 다시 올라 갔습니다. 오 그리스도, 당신은 이 세상의 왕이십니다.! 당신은 영원한 하나님의 아들입니다! 당신은 지극히 높은 하늘에 앚으셨습니다. 영광 가운데 보좌에 앚으시며, 능력의 옷입히 셨으며 왕중의 왕이요 주 중에 주이 십니다!

예수 구원자 통치하소서 영원히 영원히
   그에게 왕관을! 그에게 왕관을! 선지자요 제사장인 왕께!
그리스도가 오시네! 승리오 온세상을 통치하네
   능력과 영광이 우리 주에게 있을 지어다
그를 찬송하라 찬송하라 그의 지극히 위대하심을 찬송하라
   찬송하라 찬송하라 영원히 기쁨의 노래로 찬송하라!
(“Praise Him! Praise Him!” by Fanny J. Crosby, 1820-1915).

이것이 우리를 본문으로 다시 데려다 줍니다.

“그러므로 이르기를 그가 위로 올라가실 때에 사로잡혔던 자들을 사로잡으시고 사람들에게 선물을 주셨다 하였도다” (에베소서 4:8)

그리고 이 본문으로 부터 우리는 예수님의 하늘나라로의 승천에 관해 세가지 위대한 진리에 대해서 배웁니다.

I. 첫째, 그리스도의 승리는 그의 승천에서 보여집니다.

그리스도는 이 땅에 하나님과 사람의 원수들과 싸우기 위해서 오셨습니다. 그가 싸운 싸움은 혈과 육에 속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을 상대하는 것이 아니요 통치자들과 권세들과 이 어둠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을 상대함이라” (에베소서 6:12). 그리스도는 죄, 죽음 그리고 지옥에 대해서 싸우셨습니다. 그는 하나님을 미워하는 것과 거짓 종교를 사랑하는 것과 싸우셨습니다. 그는 마귀들과 사탄들에 대항해서 싸우셨습니다. 그는 이러한 적들과 그의 땀 방울이 핏방울이 되기 까지 싸우셨습니다 그리고 “이는 그가 자기 영혼을 버려 사망에 이르게 하며” (이사야 53:12) 되기까지 싸우셨습니다. 그러나 전쟁이 끝 났을 때 그는 죽음으로부터 영화롭게 부활했으며 아버지의 보좌로 승천 하셨습니다.

수치, 고통, 그리고 능욕당함은 지금 저 멀리 그의 뒤에 있습니다. 그는 사두개인의 비웃음과 바리세인의 고소가 미칠수 없는 곳으로 가셨습니다. 유다는 지금 그에게 키스 할 수 없습ㄴ디ㅏ. 빌라도는 그를 지금 고문할 수 없습니다. 헤롯은 지금 그를 멸시 할 수 없습니다. 그는 그의 원수들이 영원히 미칠수 없는 저 먼곳으로 가셨습니다.

그는 우리를 구원하러 오셨네, 그는 피흘리고 죽으셨네,
지금은 영과으이 면류관쓰고 아버지 우편에 앉으셨네;
고통과 죽음이 없는
예수, 영광의 왕, 하늘 높이 올리셨네.
(“Golden Harps Are Sounding,” ibid.).

이 땅에서의 그리스도의 일은 끝마쳤습니다. 그가 “다 끝 마쳤다”라고 십자가에게 울부 짖었을 때, 우리의 구원을 위해서 어떤 것도 더 필요하지 않습니다. 지금 그는 승천하셔서 그의 보좌에 앉으셔서 우리의 대 제사장으로서 우리를 위해 중보하고 계십니다. 지금 그는 그 어떤 이름 보다 높으시고, 모든 것이 그의 발 아래 있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믿고 사랑하는 그리스도 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결코 이 모든 유익이 그를 통해서 우리에게 온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이것은 그를 통해서 이 모든 축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는 하늘 높이 올리셨습니다.” “그는 사로 잡힌자를 사로 잡으셨습니다.” 그는 “ 사람에게 선물들을 주셨습니다.” 그리스도의 승천을 그의 보좌에 다다르기 까지 기뻐하자. 그의 승천의 그의 승리의 증거 이고 그의 이김의 증거입니다! 우리의 구원을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은 지금 그리스도의 승천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진실로, 그의 승천은 “다 이루었다”라고 외칩니다. 구원을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은 영광중에 우리 주 하나님 우편에 앉아계신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II. 둘째, 그리스도의 승천이 도는 원수들을 물리쳤습니다.

“그러므로 이르기를 그가 위로 올라가실 때에 사로잡혔던 자들을 사로잡으고…” (에베소서4:8).

우리는 노예였습니다. 우리는 죄의 포로였으며, 사탄의 노예였습니다.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하는 영”이었습니다 (에베소서 2:2). 우리는 욕망의 노예, 잘못의 노예, 우리의 마음을 속이는 노예 였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가 “사로잡혔던 자들을 사로 잡으시고”하셨습니다. 당신이 이 모든 원수들에게 사로 잡혔었던 것을 결코 잊지 마십시오. 당신이 이집트에 있는 이스라엘의 어린이 처럼 희망이 없는 죄인 이었다는 것을 그리고 바로처럼, 사탄은 당신을 흉악하게 붙잡고 있었었다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그러나 우리의 모세인 그리스도가 당신을 자유케 하셨습니다! 그의 부활에서 “그는 사로잡힌 자를 사로잡으셨습니다” 오, 그의 거룩한 이름을 찬양 합시다!

의심의 여지 없이 이 아침에 여기게 있는 몇몇 사람들은 여전히음침한 어둠의 왕자인 사탄의 결박에 묶여 있습니다. 당신은 “하나님께 사로잡힌 바 되어 그 뜻을 따르게 하실까 함이라” (디모데 후서 2:26) 입니다. 그러나 그리스도가 악취나는 악령으로 부터 당신을 자유롭게 하기 위해서 하늘나라로 다시 올라가셨습니다! 부활하신 그리스도를 믿으십시오, 그리고 그가 사타의 올무로 부터, 죄책감으로 부터, 그리고 죽음의 사슬로 부터 당신을 자유게 해주실 것입니다. 저는 그것이 진리라는 것을 압니다. 왜냐하면 그리스도께서 저를 위해서 그렇게 하셨기 때문입니다. “그는 사로잡혔던 자들을 사로 잡으셨습니다.” 그리고 그의 전능하신 손으로 저를 구해주셨습니다.

가라앉는 모래속에서 그는 나를 건지셨네
부드러운 손으로 나를 건지셨네
어두움의 그림자로 부터 빛의 광야로
오, 그의 이름을 찬송하라, 그가 나를 건지셨네!
(“He Lifted Me” by Charles H. Gabriel, 1856-1932).

III. 셋째, 그리스도의 승천이 우리에게 선물을 주셨습니다.

전체 본문은 말해줍니다.

“그러므로 이르기를 그가 위로 올라가실 때에 사로잡혔던 자들을 사로잡으시고 사람들에게 선물을 주셨다 하였도다” (에베소서 4:8).

에베소서 4장의 맥락으로 볼 때 우리는 승천하신 그리스도가 우리에게 주는 선물들에 대해서 볼수 있습니다.

“내리셨던 그가 곧 모든 하늘 위에 오르신 자니 이는 만물을 충만하게 하려 하심이라 그가 어떤 사람은 사도로, 어떤 사람은 선지자로, 어떤 사람은 복음 전하는 자로, 어떤 사람은 목사와 교사로 삼으셨으니” (에베소서 4:10-11).

그는 우리들에게 우리가 읽을 수 있는 대부분의 신약성서를 기록한 사도들을 주셨습니다. 그는 우리에게 경고해 줄수 있는 선지자를 주셨습니다. 그는 우리들에게 복음을 전해 줄 수 있는 전도자들을 주셨습니다. 그는 우리들을 인도해 주실 수 있는 목사님들을 보내주셨습니다. 그는 성경을 설명하고 적용할 수 있는 선생님들을 주셨습니다. 그는 이러한 은사 있는 사람들을 보내어 주셨습니다.

“이는 성도를 온전하게 하여 봉사의 일을 하게 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려 하심이라 우리가 다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것과 아는 일에 하나가 되어 온전한 사람을 이루어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이 충만한 데까지 이르리니 이는 우리가 이제부터 어린 아이가 되지 아니하여 사람의 속임수와 간사한 유혹에 빠져 온갖 교훈의 풍조에 밀려 요동하지 않게 하려 함이라 오직 사랑 안에서 참된 것을 하여 범사에 그에게까지 자랄지라 그는 머리니 곧 그리스도라 그에게서 온 몸이 각 마디를 통하여 도움을 받음으로 연결되고 결합되어 각 지체의 분량대로 역사하여 그 몸을 자라게 하며 사랑 안에서 스스로 세우느니라 (에베소서 4:12-16).

아멘! 사도들의 기록을 읽으십시오. 그들은 승천하신 그리스도로 부터온 선물들 입니다! 선지자들의 말씀을 듣고 그들로 부터 이익을 얻으십시오. 그들의 말씀은 승천하신 그리스도로 부터온 선물입니다. 재능있는 선생님들로 부터도 똑같이 하십시오 그가 당신을 인도하기위해 보내셨습니다! 그렇습니다, 그는 “사람들에게 선물을 주었습니다.” 그의 이름을 찬양 하십시오!

그의 승천을 통해서 우리에게 주는 또 다른 위대한 선물은 그의 재림의 약속 입니다. 주님이 이 세상으로 내려오신 것은 그가 하늘로 돌아 가실것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의 하늘로 올라가심은 그가 다시 오실 것을 보장 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말씀 하셨습니다.

“가서 너희를 위하여 거처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요한복음 14:3).

그의 재림의 약속은 모든 신실한 그리스도인들에게 위대한 약속입니다. “형제들아 자는 자들에 관하여는 너희가 알지 못함을 우리가 원하지 아니하노니 이는 소망 없는 다른 이와 같이 슬퍼하지 않게 하려 함이라” (데살로니가 전서 4:13). 이 세상의 사람들은 어떠한 희망도 없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들은 위대한 희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 소리로 친히 하늘로부터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들도 그들과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 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그러므로 이러한 말로 서로 위로하라” (데살로니가 전서 4:16-18).

그것이 우리의 희망입니다. 심지어 “복스러운 소망과 우리의 크신 하나님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이 나타나심을 기다리게 하셨으니” (디도서 2:13). 이 세상에 다시 돌아올 그 그리스도의 “복스러운 소망”이 그가 하늘로 다시 승천하심을 통해서 우리에게 주시는 가장 위대하고 확실한 선물들 중에 하니입니다. 그의 승천은 그의 다시오심을 확증합니다! 그가 하늘로 다시 올라 가쎴을 때, 천사들이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려지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였느니라” (사도행전 1:11) 라고 말했습니다. 아멘!

그는 다시 오시네
   그는 다시 오시네
능력과 권능으로
   그는 다시 오시네!
(“He Is Coming Again” by Mabel Johnston Camp, 1871-1937).

그리스도의 하늘로의 승천은 우리에게 그가 다시 우리를 위해서 내려 오실 것을 보장해 줍니다. 그 복된 소망이 승천하신 그리스도가 그의 백성들에게 선물로 주는 것입니다. “당신은 슬퍼마십시오, 마치 아무 희망이 없는 다른 사람들 처럼” 얼마나 위대한 선물인가! 아멘 아멘! 그러나 이것이 다가 아닙니다.

구원 받지 못한 사람들에게 승천하신 그리스도가 성령님을 보내어 주셨습니다. 예수님은 말씀 하셨습니다.

“그러나 내가 너희에게 실상을 말하노니 내가 떠나가는 것이 너희에게 유익이라 내가 떠나가지 아니하면 보혜사가 너희에게로 오시지 아니할 것이요 가면 내가 그를 너희에게로 보내리니 그가 와서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세상을 책망하시리라” (요한복음 16: 7-8).

승천하신 그리스도가 말했습니다. ‘내가 너에게 그를 보내어 줄 것이다.” 그는 성령을 “이 세상의 죄를 꾸짓기 위해서” 보내어 주셨습니다. 그것은 작은 일이 아닙니다. 그것은 성령님이 하시는 “주된 일입니다.” 그의 주된 일입니다. 그리스도는 성령님을 당신과 같이 당신의 죄로 인하여 잊어 버린 죄를 확증하기 위해서 보내 셨습니다. 당신이 죄인임과 상실감을 느낄 때, 그것은 당신의 이상함 또는 “진귀함” 때문이 아닙니다. 그것은 바로 성령님께서 당신의 죄를 보여 주시는 것입니다. 그리고 다가온 심판에 대해서 당신에게 경고하는 것입니다. 성령은 당신의 양심에 죄를 선고할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인 당신의 죄를 씻기 위해서 예수님의 보혈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성령의 선물을 가볍게 여기지 마십시오 그의 유죄 선고하는 일에 순종하십시오 그리고 믿음으로 그리스도께 나오십시오. 그리스도는 당신의 죄를 씻어 주실 것입니다. 그리고 하나님과 함께 당신에게 평화를 줄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르기를 그가 위로 올라가실 때에 사로잡혔던 자들을 사로잡으시고 사람들에게 선물을 주셨다 하였도다” (에베소서 4:8).

승천하신 그리스도가 우리에게 주는 가장 중요한 선물중에 하나는 그의 보혈의 선물이다! 그리스도의 보혈은 당신이 지금 즉각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하늘에 그리스도와 함께 있는 것입니다. 성경은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요한일서 1:7)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예수님을 믿는 순간 그의 피가 모든 죄로 부터 당신의 죄를 씻어줄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은 하나님을 만날 준비가 될 것이고 영원히 그를 즐거워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우리가 당신이 구원자를 믿도록 또 그의 거룩한 보혈이 당신의 모든 죄를 깨끗이 씻을 수 있도록 기도해 줄 수 있습니까! 아멘!

만일 당신이 우리와 함께 구원 받는 것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싶고 진정한 그리스도인이 되고 싶다면 우리가 찬송가 책에 있는 7번 찬양을 부르는 동안 집회장 뒷쪽으로 나와 주십시오 . Cagan 박사님이 당신이 이야기하고 기도할 수 있는 조용한 장소로 당신을 인도해 줄 것입니다. 우리가 찬양 하는 동안 지금 가십시오.

예수님은 내가 아는 가장 달콤한 이름
   그는 그의 사랑스러운 이름 처럼 똑같네
그것이 내가 그를 사랑하는 이유라네
   오, 예수님은내가 아는 가장 달콤한 이름
(“Jesus is the Sweetest Name I Know” by Lela Long, 1924).

Dr. Chan, 응답하신 분들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 엡 4:4-13.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Golden Harps Are Sounding” (by Frances R. Havergal, 1836-1879).


설교요약

예수님의 승천

THE ASCENSION OF CHRIST

by Dr. R. L. Hymers, Jr.

“그러므로 이르기를 그가 위로 올라가실 때에 사로잡혔던 자들을 사로잡으시고 사람들에게 선물을 주셨다 하였도다” (에베소서 4:8).

(시편 68:18; 이사야 53:3; 누가복음 22:44; 빌립보서 2:8;
에베소서 4:9; 마태복음 27:46; 사도행전 1:3;
누가복음 24:42, 43, 39; 사도행전 1:9

)

I.   첫째, 그리스도의 승리는 그의 승천에서 보여집니다, 에베소서6:12; 이사야 53:12.

II.  둘째, 그리스도의 승천이 도는 원수들을 물리쳤습니다, 에베소서 2:2; 디모데 후서 2:26.

III. 셋째, 그리스도의 승천이 우리에게 선물을 주셨습니다, 에베소서 4:10-11, 12-16; 요한복음 14:3; 데살로니가 전서 4:13, 16-18; 디도서 2:13; 사도행전 1:11; 요한복음 16:7-8; 요한일서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