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말씀의 기근

A FAMINE OF THE WORD!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3년 2월 3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February 3, 2013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보라 날이 이를지라 내가 기근을 땅에 보내리니 양식이 없어 주림이 아니며 물이 없어 갈함이 아니요 여호와의 말씀을 듣지 못한 기갈이라 사람이 이 바다에서 저 바다까지, 북쪽에서 동쪽까지 비틀거리며 여호와의 말씀을 구하려고 돌아다녀도 얻지 못하리니 그 날에 아름다운 처녀와 젊은 남자가 다 갈하여 쓰러지리라” (아모스 8:11-13)

아모스는 사해 근처에 있는 작은 마을 드고아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남유다왕국의 광야에서 왔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그를 유다에서 부터 갈라져나온 이스라엘 왕국이 있는 저 멀리 북쪽으로 보냈습니다. 그들의 왕 여로보함 1세는 벧엘에 거짓 예배 장소를 만들었습니다. 아마샤가 그 거짓 우상에게 예배 드리는 장소의 제사장 이었습니다. 아모스는 하나님의 심판이 유다에게 임박했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맹렬한 외침은 거짓 선지자 아마샤가 그를 꾸짖게 만들었습니다. 찰스L. Feinberg박사는 이렇게 이야기 했습니다

그러한 직접적인 하나님의 뜻과 목적의 선포는 [항상] 회개하려고 하지도 않고 거룩하지도 않은 사람을불쾌하게 합니다. 그리고 아모스 시대에도 마찬가지 였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그들에게 영향을 주지 못했습니다. 벧엘에 있는 금송아지의 대선지자인 아마샤는 그 선지자를 여로보함 [왕] 앞에서…. 사악한 아마샤는 근거도 없는 반역죄로 그를 고발했습니다. 그리고 반란과 폭동이 선지자의 말로 부터 일어 날 것이라는 경고의 말로 마무리 했습니다…. 아마샤는 아모스의 말을 왜곡했고 그결과 그들이 황에게 대항하는 개인적 고발로 나타났다... 현재 아마샤는 ..그 선지자에게 자신의 나라 유다로 도망가라고 충고하고 있다… 그가 더이상 벧엘에서 예언 할 수 없도록..왜냐하면 그 도시는 왕국의 종교의 자리일 뿐아리라 왕이 살고 있는 장소였기 때문이다. residences (Charles L. Feinberg, Th.D., Ph.D., The Minor Prophets, Moody Press, 1982 edition, pp. 113, 114).

아모스는 그 거짓 선지자에게 이렇게 말했다,

아모스가 아마샤에게 대답하여 이르되 나는 선지자가 아니며 선지자의 아들도 아니라 나는 목자요 뽕나무를 재배하는 자로서 양 떼를 따를 때에 여호와께서 나를 데려다가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기를 가서 내 백성 이스라엘에게 예언하라 하셨나니 이제 너는 여호와의 말씀을 들을지니라 네가 이르기를 이스라엘에 대하여 예언하지 말며 이삭의 집을 향하여 경고하지 말라 하므로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기를 네 아내는 성읍 가운데서 창녀가 될 것이요 네 자녀들은 칼에 엎드러지며 네 땅은 측량하여 나누어질 것이며 너는 더러운 땅에서 죽을 것이요 이스라엘은 반드시 사로잡혀 그의 땅에서 떠나리라 하셨느니라 (아모스 7:14-17)

.

그 날에, 그 예언은 굉장했던 것 같습니다. 그 나라는 번영과 국력이 최고였습니다. 그러나 아모스는 하나님의 말씀을 전달 했습니다. 그는 네 가지 심판이 하나님으로 부터 올 것이라고 선포했습니다. 첫 번째 이스라엘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은 그들이 노예가 되어 포로가 되는 것입니다.

“내가 너희를 다메섹 밖으로 사로잡혀 가게 하리라 그의 이름이 만군의 하나님이라 불리우는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느니라” (아모스 5:27).

이스라엘에 대한 하나님의 두 번째 심판은 그들이 황페하는 것입니다.

“이삭의 산당들이 황폐되며 이스라엘의 성소들이 파괴될 것이라 내가 일어나 칼로 여로보암의 집을 치리라 하시니라” (아모스 7:9).

이스라엘에 대한 하나님의 세 번째 심판은 곳곳에 시체가 있는 것입니다.

“그 날에 궁전의 노래가 애곡으로 변할 것이며 곳곳에 시체가 많아서 사람이 잠잠히 그 시체들을 내어버리리라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아모스 8:3).

시체가 모든 곳에 있으리라. 남겨진 소수는 탄식의 침묵속에서 그 시체들을 도시 밖으로 내어 버릴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으로 부터 온 네번째 심판은 다른 세게와는 매우 다르다. 네 번째 심판을 다시 들어보라.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보라 날이 이를지라 내가 기근을 땅에 보내리니 양식이 없어 주림이 아니며 물이 없어 갈함이 아니요 여호와의 말씀을 듣지 못한 기갈이라 사람이 이 바다에서 저 바다까지, 북쪽에서 동쪽까지 비틀거리며 여호와의 말씀을 구하려고 돌아다녀도 얻지 못하리니 그 날에 아름다운 처녀와 젊은 남자가 다 갈하여 쓰러지리라” (아모스 8:11-13).

생각해 보십시오! 노예, 황페, 그리고 죽음의 경고 마지막에서 하나님의 심판의 최절정은 하나님의 말씀의 가뭄이 그들의 심판이 될 것이다. 그러나, 매우 현실적인 면에서, 그것은 모든 것 중에서도 최악이다! 노예, 황폐, 그리고 죽음은 견딜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의 상실은 모든 것을 빼앗아 간다.

리차드Wurmbrand (1909-2001) 목사님은 루마니아에 있는 공산주의 감옥에서 감옥에서 14년을 보내었다. 그는 고문 당했고 하나님의 말씀! 외에 모든 것을 잃었다. 그리고 그 하나님의 말씀이 그가 모든 고통과 고문을 견디게 했다! 왕Mingdao (1909-1991) 목사님은 중국에 있는 공산주의 감옥에서 20년을 보내었다. 그가 감옥에 있을 때 무엇이 가장 중요했는지 인터뷰어가 물었을 때, 왕 목사님은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대답했다. 이들은 그들의 마음에 하나님을 말씀을 가지고 있었고 그리고 그것이 그들을 그들의 믿음 때문에 감옥에서 보내어야 했는 수 많은 년도들 가운데 그들을 평안하게 했다. 개인에게 또는 나라에게 “여호와의 말씀을 듣지 못하는” (아모스 8:11). 가뭄을 보냄으로서 심판하는 하나님의 심판보다 더 큰 심판은 없다. 그것이 이 본문에 주어진 심판이다.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보라 날이 이를지라 내가 기근을 땅에 보내리니 양식이 없어 주림이 아니며 물이 없어 갈함이 아니요 여호와의 말씀을 듣지 못한 기갈이라 사람이 이 바다에서 저 바다까지, 북쪽에서 동쪽까지 비틀거리며 여호와의 말씀을 구하려고 돌아다녀도 얻지 못하리니” (아모스 8:11-12).

따라서 우린느 이 본문의 배경에 대해서, 그리고 그것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보았다. 그러나 이것을 다루기 위해서는 두개의 중요한 것이 있다.

I. 첫째, 우리가 본문으로 부터 배우는 교리.

하나님이 “내가 이땅에 기근을 보내겠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 그것은 우연히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 하나님은 “내가 그것을 보낼것이다” 라고 말했다.

우리는 이 말씀의 기근이 성경 말씀을 읽는 것 만으로 생각해서는 안된다. 그들은 명백하게 모세오경인 토라를 가지고 있었다. 그들은 그것을 그들의 집에 가지고 있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것은 두루마리에 손으로 쓰여져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들은 안식일에 그것이 읽혀지는 것을 들을 수 없었다. 이 기근이 직설적인 예언적인 선포의 기근인 설교의 기근이다 . Feinberg 박사는 말했다.

이스라엘에 대해 한없는 사랑을 가진 하나님이 이스라엘에 대한 하나님의 뜻인 그의 선택과 평안의 길로 돌아가게 하기 위해 그의 종을 통해서 이스라엘에게 메세지를 보내었다. 그러나 이러한 예언들은..반대 되어졌다; 그들의 메세지는 꾸짖겨 졌다; 그리고 그들에게 [설교를 중지하라]고 말했다. 지금은 하나님이 [유다]에게 말한다, 왜냐하면 이스라엘이 예언자들을 통한 예언이 이스라엘에게 전해졋을 때 하나님의 말씀을 미워하였기 때문이다. 이스라엘은 모든 예언적 의사소통의 [끝]을 알고 있었다. 하나님의 말씀이 이스라엘로 부터 중단되어 질 것이다. (Feinberg, ibid., p. 118).

사람들이 성령충만한 말씀을 듣기 싫어 할때, 하나님은 사법적인 처벌처럼 그것을 제거 하신다. 성경에는 여러가지 이런예들이 있다. 사울왕은 사무엘의 예언적 말을 거부했다. 그리고 하나님은 더이상 그에게 말씀 하지 않으셨다. (사무엘상 28:6). 예스겔에는 이렇게 기록되어 있다.

“패망이 이르리니 그들이 평강을 구하여도 없을 것이라 환난에 환난이 더하고 소문에 소문이 더할 때에 그들이 선지자에게서 묵시를 구하나 헛될 것이며 제사장에게는 율법이 없어질 것이요 장로에게는 책략이 없어질 것이며” (에스겔 7:25-26).

미가서 3:6,7절에 다시 하나님이 말씀으로 하는 예언을 그침으로서 유다를 심판하실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Feinberg 박사는 하나님이 “진리에 대해서 거절하는 것에 대해서 하나님이 응징” (ibid.) 으로서예언적 설교를 멈추셨다.

사악한 제사장 아마샤가 아모스에게“다시는 벧엘에서 예언하지 말라 이는 왕의 성소요 나라의 궁궐임이니라” (아모스 7:13)라고 말했다. 그래서 하나님이 이스라엘을 “여호와의 말씀을 듣는 것” (아모스 8:11) 기갈을 보냄으로서 심판하셨다.

신약에서, 예수 그리스도는 예루 살렘을 위해 울라라고 말씀하신다. “예루살렘아 예루살렘아 선지자들을 죽이고 네게 파송된 자들을 돌로 치는 자여 암탉이 그 새끼를 날개 아래에 모음 같이 내가 네 자녀를 모으려 한 일이 몇 번이더냐 그러나 너희가 원하지 아니하였도다 보라 너희 집이 황폐하여 버려진 바 되리라…“예수께서 성전에서 나와서 가실때에…” (마태복음 24:1). 또 다른 때에는, 예수님이 가다라 지방에서 귀신들리 사람을 을 고치신 후에 “온 시내가 예수를 만나려고 나가서 보고 그 지방에서 떠나시기를 간구하더라 (마태복음 8.34). 그는 떠났습니다. 그리고 그는 다시 그곳에 돌아가지 않았습니다. 그들이 예수님을 거절 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그들이 그들의 죄로 인해서 죽는 것을 남겨두고 그 곳을 떠났습니다. 사도행전에서 “실라와 디모데가 마게도냐로부터 내려오매 바울이 하나님의 말씀에 붙잡혀 유대인들에게 예수는 그리스도라 밝히 증언하니” (사도행전 18:5).

“그들이 대적하여 비방하거늘 바울이 옷을 털면서 이르되 너희 피가 너희 머리로 돌아갈 것이요 나는 깨끗하니라 이 후에는 이방인에게로 가리라 하고” (사도행전 18:5).

열왕기하서의 마지막 장에서 우리는 이러한 형식의 심판을 다시 볼 수 있다.

“그 조상들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그의 백성과 그 거하시는 곳을 아끼사 부지런히 그의 사신들을 그 백성에게 보내어 이르셨으나 그의 백성이 하나님의 사신들을 비웃고 그의 말씀을 멸시하며 그의 선지자를 욕하여 여호와의 진노를 그의 백성에게 미치게 하여 회복할 수 없게 하였으므로 하나님이 갈대아 왕의 손에 그들을 다 넘기시매 그가 와서 그들의 성전에서 칼로 청년들을 죽이며 청년 남녀와 노인과 병약한 사람을 긍휼히 여기지 아니하였으며” (열왕기하 36:15-17).

따라서 우리는 하나님이 종종 강력한 예언적 말씀이 거절 되었을 때 그것을 심판으로 사용하신다. 이것은 하나님으로 부터오는 법률적 심판이다. 그것이 우리의 본문으로 부터 배우는 교리이다.

II. 둘째, 본문의 적용.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보라 날이 이를지라 내가 기근을 땅에 보내리니 양식이 없어 주림이 아니며 물이 없어 갈함이 아니요 여호와의 말씀을 듣지 못한 기갈이라 사람이 이 바다에서 저 바다까지, 북쪽에서 동쪽까지 비틀거리며 여호와의 말씀을 구하려고 돌아다녀도 얻지 못하리니 그 날에 아름다운 처녀와 젊은 남자가 다 갈하여 쓰러지리라” (아모스 8:11-13)

크리스찬 선교 연합의 총무 케이트M. Bailey 박사는 한때 이렇게 말했다.

      저는A. W. Tozer가 예언자라 생각합니다. 그는 그의 세대의 대부분의 사람보다 더 먼 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어떤것이 교회의 가슴에서 교회를 약화시키는 것을 분별하고 분석할 수 있었습니다. 예언자적 입장에서, 그는 용감하게 그 진리에 대해서 기름부어진 능력과 힘으로 전파하였습니다. (Dr. Keith M. Bailey in the preface to I Call It Heresy! by Dr. A. W. Tozer, Christian Publications, 1974 edition, p. 6).

여기에Tozer 박사님이 이야기한 두가지 예언적 발표가 있습니다. 첫째 그는 말했습니다.

      마귀는 그의 회중들에게 겁에질려 뻣뻣해져 있는 설교자들에게 아무런 문제를 일을키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가 삼십분 동안 그의 메세지의 요약이 “착하면 너는 더 기분이 좋아질꺼야”라고 말하는 정도에 그치고. 당신은 당신이 원하는 만큼 선할 수 있다 그렇지만 만약에 당신이 예수 그리스도께 믿음을 두지 않으면 당신은 지옥에 갈거라고 말하는 한 마귀는 그의 일을 겁내지 않을 것입니다. 마귀는 설교자의 메세지가 단지 “착하면 되”에 머물러 있다면 그 설교자와 아무런 문제를 일으키지 않을 것입니다. (A. W. Tozer, D.D., “Who Put Jesus on the Cross?” in The Best of A. W. Tozer, compiled by Warren W. Wiersbe, Baker Book House, 1986 edition, pp. 230, 231).

다시, Tozer 박사는 말했습니다.

      말씀에 재능이 있는 어떤 사람도 만약 그가 단지 그들을 “먹이기”만 하고 그들을 홀로 남겨 둔다면 그들을 평균적인 회중을 가질 것입니다. 그들에게 수 많은 객관적 진리를 주십시오 그리고 그들에게 절 때 그들이 틀렸다고 알려주지 마십시오 그러면 그들을 절대로 틀리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을 만족할 것입니다. 그와 반대로, 한 사람이 진리를 가르치고 그 것을 청중들의 삶에 적용하려는 사람은 못과 가시면류관을 느낄 것입니다. 그는 어려운 삶을 살 것입니다. 하지만 영광스러운 것입니다. 하나님이 그허한 예언자를 많이 세울 것입니다. 교회는 그들이 필요합니다(ibid., p. 142).

레오나르도Ravenhill은Tozer 박사의 친구였습니다. 사실Tozer 박사는 Ravenhill의 위대한 책인 왜 부흥이 지체되는가 (Why Revival Tarries) 라는 책의 서문을 섰습니다. 그의 책 미국은 너무 젊어서 죽을 수 없다 (America is Too Young to Dis ) 에서, Ravenhill은 말했다.

      위대한 설교, 지속적으로 움직이게 하는 설교, 마음을 깨뜨리는 설교, 영혼을 찢는 설교, 우리 하나님이 그들이 지옥에가지 않게 하기위새서 밤새도록 깨우는 그런 설교를 알게 하는 그런 설교에 기근이 있습니다. 건전한 복음의 설교의 기근이 있습니다. (Leonard Ravenhill, America is Too Young to Die, Bethany Fellowship, 1979, p. 80).

저는 Tozer 박사와 레오나르드Ravenhill은 정확하게 옳았습니다. “우리 하나님이 그들이 지옥에가지 않게 하기위새서 밤새도록 깨우는 그런 설교를 알게 하는 그런 설교에 기근이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심지어는 매우 보수적인 교회들 조차도 그러한 설교가 기근에 처해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아직 결신하지 않았다면 바로 그러한 설교를 당신이 들을 필요가 있습니다. 이 강대상 뒤에서 저와 함께 서있는 그 사람들 즉Chan 박사, Cagan 박사, Griffith씨, Lee씨, Prudhomme씨, Song 씨, Mencia씨, 이분들은 진리, 어려운 진리, 죄에대한 하나님의 심판, 당신이 반드시 거듭나야 한다는 사실을 말하는 것에 해단 대가를 치루신 분입니다. 당신은 반드시 거듭나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지옥에 가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것들은 오늘날 많이 듣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이것이 진리입니다! 우리 주 예수님이 말씀하셨습니다,

“그들은 영벌에, 의인들은 영생에 들어가리라 하시니라… 저주를 받은 자들아 나를 떠나 마귀와 그 사자들을 위하여 예비된 영원한 불에 들어가라” (마태복음 25:46, 41)

우리는 진리를 말해야만 합니다. 우리는 아모스 선지자 처럼 당신에게 진리를 말하라고 부르심을 받았습니다. 우리는 반드시 그 진리를 단단히 잡고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당신에게 진리를 전하라고 하나님에 의해서 붙들려 있습니다! 우리는 성령에 의해서 당신에게 진리를 말할 수 밖에 없습니다! 우리는 세번의 거룩한 하나님의 눈에 당신의 잃어 버린 조건에 대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에 의해서 선포되어지기 원하십니다. 당신은 잃어버려 졌다! 당신은 잃어버려 졌다! 당신은 잃어버려 졌다! 예수는 당신이 “저주를 받은 자들아 나를 떠나 마귀와 그 사자들을 위하여 예비된 영원한 불에 들어가라” (마태복음 25:41) 는 것으로 예정 되었다고 말하고 있다.

다른 사람들이 우리를 비웃게 하라. 그들이 우리의 설교를 모욕하게 하라. 사악한 제사장 아마샤가 선지자 아모스의 경고를 거절 했던 것과 같이 그들이 우리가 말하는 것을 거절하게 하라. 우리는 아모스가 그 죄인을 위해서 말했던 “너는 더러운 땅에서 죽을 것이요 이스라엘은 반드시 사로잡혀 그의 땅에서 떠나리라 하셨느니라” (아모스 7:17) 것을 말하라고 강권되어지고 있다. 당신이 생각하는 것 보다 더 빨리 당신은 죽을 것이다. 그리고 당신의 영은 내려간다. 영원한 불 가운데로 떨어진다! 다른 사람들로 모욕하고 비웃고 그리고 모략하게 하라 마치 거짓 선지자들이 아모스에게 그랬었던 것 처럼 하라. 그러나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제제할 수 없다. 하나님의 말씀! 하나님의 말씀! 그 하나님의 말씀이 “영원한 형벌…영원한 불가운데로 갈것이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우리주 예수 그리스도 주님의 말씀입니다.

오, 그의 말씀을 기억하십시오! 오, 그의 말씀을 들으십시오! 오, 이 말씀을 받아 적으십시오!, 오, 그의 말씀을 두려워 하십시오! 오, 예수 그리스도께 도망치십시도. 오직 그분만이 당신을 구할 수 있습니다! 오직 그분만이 그의 거룩한 피로 당신의 죄를 닦아 낼 수 있습니다! 그분만이 당신을 그의 의로운 옷으로 옷입힐 수 있습니다. 그분만이 당신을 천국에 맞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분 홀로 당신을 영원한 불로 부터 당신을 구할 수 있습니다! 회개하십시오, 예수님을 믿으십시오, 그리고 그의 피가 당신의 죄를 깨끗게 하실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은 구원을 받을 것입니다!

저는 이 노래를 부를 것입니다. 만약 제가 당신의 양심에 대해서 이야기 해왔다면, 자리에서 일어나서 제가 이 노래를 부를 동안 뒤편에 있는 이 강당 뒷편으로 가십시오. Cagan 박사가 당신을 당신이 당신의 구원에 대해서 보혈의 피로 죄 씻음에 대해서 이야기 할 수 있는 조용한 장소로 당신을 데리고 갈 것입니다. 제가 노래하는 동안에 지금 나가 십시오.

보혈로 가득찬 분수가 있네
   주님의 핏줄로 부터 나온;
그리고 죄인들 그 보혈 아래서 씻네
   그들의 모든 더러운 얼룩을 없애라;
모든 그들의 죄의 흔적을 없애리, 모든 그들의 죄책감의 때들을;
   그리고 죄인들 그 보형 아래서 씻네
그들의 모든 더러운 얼룩을 없애라;
   (“There Is a Fountain” by William Cowper, 1731-1800).

Dr. Chan 박사님 기도인도해 주시겠습니다.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기도: 아모스 7:10-17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Saved By the Blood” (by S. J. Henderson, 1902).


설교요약

말씀의 기근

A FAMINE OF THE WORD!

by Dr. R. L. Hymers, Jr.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보라 날이 이를지라 내가 기근을 땅에 보내리니 양식이 없어 주림이 아니며 물이 없어 갈함이 아니요 여호와의 말씀을 듣지 못한 기갈이라 사람이 이 바다에서 저 바다까지, 북쪽에서 동쪽까지 비틀거리며 여호와의 말씀을 구하려고 돌아다녀도 얻지 못하리니 그 날에 아름다운 처녀와 젊은 남자가 다 갈하여 쓰러지리라” (아모스 8:11-13).

(아모스 7:14-17; 5:27; 7:9; 8:3)

I.   첫째, 우리가 본문으로 부터 배우는 교리, 사무엘상 28:6;
에스겔7:25-26; 미가3:6, 7; 아모스7:13; 마태복음23:37, 38;

II.  둘째, 본문의 적용, 마태복음 25:46, 41; 아모스 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