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네 하나님 만나기를 준비하라!

PREPARE TO MEET THY GOD!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3년 2월 3일 주일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February 3, 2013

“네 하나님 만나기를 준비하라” (아모스 4:12).


선자지 아모스의 때에는 하나님께서는 여러가지 방법으로 이스라엘을 심판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비를 늦추기도 하셨습니다. 그는 기근으로 그들을 심판하기도 하셨습니다. 그는 역병을 보내기도 했습니다. 그는 그들의 땅과 정원을 시듦과 흰곰팡이로 치시기도 했습니다. 그는 그들을 칼로 심판하시기도 했습니다. 그는 그들 중의 얼마를 소돔과 고모라와 같이 뒤엎기도 하셨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하나님 앞에 회개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계속해서 하나님 앞에 반항했습니다. 결국 하나님께서는 더 이상 그의 메신져로 선지자들을 보내지 않겠다고 하셨습니다. 선지자들을 보내는 대신 하나님께서는 본인 자신이 직접 그들을 심판하시겠다고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반항적인 사람들과 국가들을 다루시는 방법은, 첫 째로, 상냥하게, 부드럽고 점잔은 단어들로 설득하십니다. 그는 이 것을 아주 많이 반복하시죠.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협박하기 시작하십니다. 그는 그들에게 말합니다, “왜 죽으려고 하니? 왜 너 자신 위에 멸망을 얹으려고 하니?” 만약 이런 말들이 그들에게 아무런 효력이 없다면 그는 더 가혹한 심판들을 시작하십니다. 그 것들 또한 처음에는 어느 정도는 부드럽습니다. 그러나 단계적으로 그 심판들은 감당하기에 더 힘들고 더 힘들어 집니다. 결국에는 하나님께서는 잔인한 주인의 강타들로 그들을 심판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선지자들을 보내시어 그들에게 먼저 경고를 하십니다- 그리고 그의 모든 위엄과 힘으로 그들을 대항하여 싸움으로 끝이 납니다.

제가 보기에는 우리는 지금 미국을 향한 하나님의 심판의 마지막 단계로 향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는 A. W. Tozer, Leonard Ravenhill, Francis Schaeffer, Jerry Falwell, 그리도 다른 선지자적 목소리들을 우리에게 보내셨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들을 듣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국가적으로 회개하지 않았습니다. 지금 하나님께서는 괴물스런 허리캐인들, 비정상적인 토네이도들을 들어보지도 못한 횟수로 보내시고, 오일이 새고, 중서부에 두 일생동안 봤던 것 보다 더 좋지 않은 기근으로 나라를 먹이는 옥수수 작물들이 죽었습니다. 주님께서는 대공황 이후로 들어보지도 못한 전염병을 보내셨습니다. 그 결과로 다음 몇 달 동안 음식 값이 지붕을 뚫을 만큼 올라갈 전망입니다. 우리는 달러가 거의 값어치가 없어질 만큼 괴물스런 인플레이션을 보게 될 것입니다.그러나 진보 뉴스 매체에서 당신에게 경고할 것을 기대하지 마십시오- 너무 늦기 전까지요! 그 동안에, 하나님께서는 우리 젊은 이들을 수 많은 악마들에게 넘겨주는 것으로 미국을 심판하셨습니다- 마약, 알코올, 끊임없는 잔인한 비디오 게임들, 그리고 포르노로 이끌어가는 것입니다. 몇몇은 마약들을 통해서, 그리고 티비와 영화들의 잔인성을 통해서 그들은 학교들과 영화관들에 가서 랜덤으로 아무에게나 총을 쏘았습니다. 오류를 범하지 마십시오- 이것들은 우리가 전에는 보지 못했던 하나님의 심판입니다. 오바마 씨가 우리에게 말하기를 우리가 해야 할 것은 사람들의 총들을 없애버리면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부통령이 지난 주 금요일에 한 부주의 한 말을 들어보셨습니까? 그는 진짜로 말하기를, “위력이 대단한 총들을 없애는 것이 이 잔인함을 없애지는 못할 것입니다” 라고 했습니다 – 그런 말을요! 저런! 그 말은 전미총포협회가 지금까지 내내 해왔던 말입니다! 총들을 없애는 것이 악마에게 힘을 얻어 제정신이 아닌 아이들을 멈출 수는 없습니다. 그들은 집에서 만든 파이프 폭탄들, 곤봉들, 화염병들, 칼들, 돌들 그리고 횟불들을 이용할 것입니다! 마약들과 영화와 티비의 잔인함으로 가득찬 아이들은 폭동을 일으키고 집들을 태워버리는 데 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바이든 부통령은 지난 주 금요일에 옳았습니다. – 위력이 센 총들을 없애는 것은 잔인함으로 멈출 수 없습니다. 이 나라가 회개하고 성경을 믿는 교회들로 매 주일마다 가기를 시작하지 않는 한 이 폭력은 끝나지 않을 것입니다! 왜죠? 왜냐하면 이 것은 하나님의 심판이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이유입니다! 그 것은 더 악화되고 악화되서 완전한 무정부 상태에서 독재자에 의한 계엄령이 떨어질 때 까지 계속될 것입니다. 그것이 이 모든 것이 가게 될 길입니다. 아시죠? 그렇게 되기까지 몇 년은 걸릴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우리가 향하는 길입니다! 그 것이 우리가 갈 길입니다! 윌리암 골딩! “파리대왕”! 양심이 없는 아이들! 폭력, 피 흘림, 그리고 무정부! 그리고 경찰 국가의 도래! 오 그래요! 경찰국가가 도래합니다- 적그리스도 아래서요! 계시록을 읽어보십시오. 몇 년 전에 Dr. Carl F. H. Henry가 선지자적 경고를 주었을 때 말하기를, “야만인들이 오고 있습니다… 파괴자들이 타락한 문명의 먼지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이미 역할을 하지 못하는 교회들의 그림자 속으로 살금살금 들어왔습니다. (Carl F. H. Henry, Th.D., Ph.D., Twilight of a Great Civilization, Crossway Books, 1988, pp. 16, 17).

아모스 선자자로 돌아가죠. 만약 죄인들이 경고들을 듣지 않는다면- 만약 계속해서 반항한다면, 더 많은 심판들이 닥칠 그 순간에- 결국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길 그가 완전하게 죄인들을 뒤엎으시겠다고 하십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약한 심판들을 비웃었습니다, 그리고 지금 그가 죄인들에게 말씀하십니다, “나를 만나기를 준비하라, 하나님 그 자신도, 나의 위대한 분노와 심판의 모든 두려움 안에.”

“네 하나님 만나기를 준비하라” (암 4:12).

현재 상태 그대로, 본 본문은 분노의 끔찍한 위협이고 화가 나신 하나님의 심판입니다. 복음이 거절당했을 때, 그리고 죄인들이 하나님의 자비를 무시할 때, 그 때는 그의 위대한 팔이 오셔서 두려운 복수로 붕괴시키실 것입니다. 비통! 비통! 비통함이 두려운 날에 교만하고 거만한 비웃는 이들에게!

“당신의 하나님 만나기를 준비하라.”

만약에 당신이 아직 회심하지 않았다면 저는 당신에게 이런 것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이야기를 하고 싶습니다. 머지 않아 당신은 당신의 하나님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이 말씀에 귀 기울이세요, “당신의 하나님을 만나라.”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당신은 이 세상에서 하나님을 만나지 못하고 살았습니다. 그는 어디에나 계시지만 당신은 그것을 몰랐습니다. 당신은 마치 야곱과 같습니다,

“여호와께서 과연 여기 계시거늘 내가 알지 못하였도다” (창세기 28:16).

왜인지 모르겠지만 당신은 하나님의 목소리를 당신의 양심 안에서 그 소리를 약하게 하였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마음의 느낌들을 억눌러서 죄에 대한 자각을 못하게 했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마음을 억제하여 하나님을 지각하지 못하게 했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그 분을 곧 만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의 몸이 당신의 영혼에서 떨어져 나갈 때, 육신을 떠난 영혼은 당신이 지금 보는 것보다 훨씬 더 명확하게 보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지금은 보지 못하는 영적인 세계를 보게 될 것입니다. 그리곤 당신은 갑자기 하나님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자, 그럼 여러분들 중 몇몇은 이렇게 말씀하시겠죠, “하나님은 없다.” 하나님에 대한 생각이 당신의 삶과 당신의 계획 속에 끼어드는 것은 당신이 지금 다루고 싶은 무엇이 아닙니다. 만약 당신이 모든 것을 보시는 하나님의 눈이 당신을 볼 수 있다는 생각을 한다면 당신은 지금 범하고 있는 죄악들을 범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는 다 보십니다- 언제나요. 그리고 그는 당신의 마음의 생각들을 보실 수 있으십니다. 당신은 하나님이 당신을 보고 있다는 생각을 지금은 멀리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어느 날에 당신은 하나님을 면전에서 뵐 것입니다. 당신이 죽는 그 시간에 당신은 하나님을 강제적으로 만나게끔 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 것은 매우 가까운 만남이 되겠네요. 당신은 하나님을 저 멀리서 보지 않을 것입니다. 아니요, 당신은 그를 그의 모든 위엄과 영광 안에서 만나게 될 것입니다- 마치 만지는 모든 것을 태워버리는 불처럼요, 그것은 성경이 말하기를,

“우리 하나님은 소멸하는 불이심이라” (히브리서 12:29).

그의 불 같은 분노는 당신에게 곧장 올 것입니다, 멀리서가 아니고요. 그의 불은 당신에게 임하여 당신을 그의 분노 안에서 태울 것입니다. 그리고 이 것은 당신이 아무리 도망치려고 노력을 해도 피할 수 없는 만남이 될 것입니다. 당신이 만나고 싶지 않은 누군가가 당신의 집으로 온다면, 당신은 당신의 침실에 숨어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 날에 당신은 하나님께로부터 숨어 있을 수가 없습니다. 당신이 가장 깊은 바다 속으로 들어가도 하나님께로부터 숨을 수가 없습니다. 밤 자정의 어두움도 당신을 숨겨주지 못할 것입니다. 당신은 반드시 그 끔찍한 날에 하나님을 얼굴과 얼굴로 대면하여 보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반드시 하나님을 얼굴과 얼굴로 대면하게 될 것이며, 그 것은 개인적인 만남이 될 것입니다- 하나님과 당신만요. 당신은 하나님을 홀로 만나야 합니다- 당신! 당신! 당신과 같이 구원받지 못한 사람은 피할 수 없습니다! 당신이 어떻게 비웃고 이 모든 것들을 당신의 마음에서 지금 내다 놓아도 상관없습니다- 그날에 숨을 곳은 없을 것입니다! 숨을 곳이 없어요! 숨을 곳이 없습니다! 그날에 하나님께로부터 숨을 곳이 없습니다! 그리고 저는 당신에게 확신 하건대 그날에 당신이 하나님을 만나는 날 두려움에 떨 것입니다. 그 것은 기쁜 만남이 아닐 것입니다. 아, 안되요! 그 것은 끔찍한 만남이 될 것이에요 당신이 하나님을 만날 때 당신은 하나님 얼굴 앞에서 대놓고 죄를 지어왔어요! 조나단 에드워드가 그의 역사적인 설교에서 이 것에 대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화난 하나님 손 안에 있는 죄인들.”

당신 불쾌하게 만든 하나님을 서로 얼굴을 맞대고 볼 것인데, 당신은 그의 법들을 어겼고, 당신은 그의 이름으로 장난을 쳤고, 당신은 그의 교회에 참석하는데 실패했습니다. 그 분이 당신이 만날 하나님이십니다- 당신이 대항하여 죄를 지은 그 하나님- 그는 진정한 하나님이십니다- 당신이 서로 얼굴을 마주 볼 하나님- 바로 성경의 하나님이십니다.

당신은 당신의 하나님과 얼굴을 맞대어 볼 것입니다- 당신의 모든 비밀한 죄악들까지도 아시는 하나님, 당신의 모든 비밀한 생각까지도- 당신의 악한 생각들과 당신의 죄악된 마음들까지 아시는 하나님. 그 하나님을 당신은 심판의 날에 얼굴을 맞대어 보게 될 것입니다. 그 때 당신은 그가 심판의 하나님이심을 알게 될 것입니다- 죄를 정죄하는 하나님. 그러나 그 때는 역시 너무나 늦었습니다. 당신이 당신이 죽는 날 하나님을 만나게 된다면 당신의 운명이 이미 결정지어진 것입니다. 죽은 사람에게는 돌아가서 회개할 기회가 없습니다. 당신이 죽고 난 후 당신이 구원을 받기에는 영원히 늦었습니다! 만약 당신이 지금 회심하지 않았다면, 당신이 하나님을 만날 때 지옥 안에서 영원히 너무 늦게 된 것입니다. 성경은 이렇게 말합니다.

“불에 타리니 그 불꽃의 세력에서 스스로 구원하지 못할 것이라” (이사야 47:14).

“그 고난의 연기가 세세토록 올라가리로다: 밤낮 쉼을 얻지 못하리라” (계 14:11).

“네 하나님 만나기를 준비하라” (아모스 4:12).

당신은 어떻게 하나님 만날 준비를 하시겠습니까? 당신이 무엇을 준비할 수 있을까요? 하나님 만나는 것을 준비하는 오직 한 가지 길은 당신이 죄인임을 지금 인정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당신의 죄들을 하나님께로부터 숨길 필요가 없습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여호와의 눈은 어디서든지 악인과 선인을 찰하시느니라” (잠언 15:3).

그는 당신의 모든 죄악들을 지금 다 알고 계십니다. 그 것들을 숨길, 또는 핑계를 대려고 노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는 밤에 당신이 무엇을 하는 지 보십니다. 그는 당신이 컴퓨터로 무엇을 보는지 다 보십니다. 그는 당신의 마음에 있는 못생긴 질투와 죄악된 생각들을 다 보고 계십니다. 당신은 반드시 그에게 지금 당신의 죄악을 고백해야 합니다, 예수님의 피로 당신의 죄들이 씻겨질 수 있는 기회가 아직 있을 때요.

예, 예수님으로 씻으세요- 하나님의 아들. 그것이 예수님께서 천국에서 내려오셔서 십자가에서 죽으신 이유입니다- 당신의 죄 값을 치르시기 위해서요. 그것이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에서 피를 흘려 돌아가신 이유입니다- 그래서 당신의 죄들이 깨끗이 씻겨질 수 있습니다.

John Sung은 중국에서 약학과 신학을 공부하기 위해 미국으로 건너왔습니다. 적어도 목사님이신 그의 아버지에게 그가 그렇게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곁길로 샜습니다. 그는 대신 화학으로 Ph.D.를 받았습니다. 그는 첫 중국 남자로서 미국에서 Ph.D.를 받은 사람입니다. 그러나 그의 마음은 하나님께로부터 점점 멀어져 갔습니다. 가는 불교의 기도들을 읆고, 도교의 도덕경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뉴욕에서 하나님과의 모든 연결이 끊어지고 말았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밤 그는 뉴욕에 있는 침례제일교회(First Baptist Church)에 갔습니다. 한 십대 소녀가 예수님께서 어떻게 그녀를 구원하시고 그녀의 죄악들을 씻으셨는지 간증을 했습니다. John Sung은 그의 기숙사로 돌아갔습니다. 늦은 밤, 그는 그의 죄악들을 자세하게 하나님께 아뢰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곤 그는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매달려 계신 모습을 상상했습니다. 그는 가능한 가장 가까이 갔고 예수님의 피로 씻음을 받았습니다. 그는 그 경험으로 새 사람이 되었습니다. 그의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그의 죄를 씻음 받았습니다. 그는 예수님을 믿었습니다. 그는 거듭났습니다. “당신의 하나님 만날 준비를 하십시오.” 그래요, John Sung박사는 그늘 밤에 예수님을 믿고 씻음 받고 구세주의 피로 용서함을 받아 하나님을 만날 준비를 하였습니다.

Mr. Griffith는 그 사랑스런 오래된 노래를 부를 겁니다, “내가 그 피를 볼 때에.” 하나님께서 지금 당신은 보시면, 그는 당신의 죄를 보십니다. 그러나 당신이 예수님을 믿고 나면, 하나님께서 당신을 보실 때, 그가 보는 것은 예수님의 피입니다. 하나님의 심판은 당신을 넘어 갈 것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의 모든 죄악을 예수님의 피로 씼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당신이 회개하고 구세주를 믿으면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죄를 보실 수 없으십니다. 저는 그 오래된 찬송가의 3절을 좋아합니다.

심판할 때에 모든 백성
행한 일대로 보응받네
주님의 피로 죄 씻으면
주님의 진노 면하겠네
내가 그 피를 유월절 그 날에
피를 볼 때에 내가 널 넘어서 가리라
(“When I See the Blood” by John Foote, 19th century).

오셔서 그 절을 부르시죠 Mr. Griffith. 자, 그가 그것을 다시 부를 것입니다. 그가 이번에 그것을 부를 때, 만약 당신이 구원받지 못했다면, 저는 당신이 당신의 의자에서 나와서 이 예배당 뒤로 가시지를 바랍니다. Dr. Cagan이 당신의 조용한 곳으로 모시고 가서 당신과 같이 기도하고 진짜 크리스천이 되는 것에 대해서 설명해 줄 것입니다. 그가 노래할 때 지금 가십시오.

심판할 때에 모든 백성
행한 일대로 보응받네
주님의 피로 죄 씻으면
주님의 진노 면하겠네
내가 그 피를 유월절 그 날에
피를 볼 때에 내가 널 넘어서 가리라

Dr. Chan, 오셔서 응답하신 분들을 위해 기도해주십시오.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기도: 아모스 4:4-12.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When I See the Blood” (by John Foote, 19th centu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