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너무 오래동안 지체하지 마십시오
(창세기에 관한 69번째 설교)

DON’T LINGER TOO LONG
(SERMON #69 ON THE BOOK OF GENESIS)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3년 1월 27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January 27, 2013

“그러나 롯이 지체하매 그 사람들이 롯의 손과 그 아내의 손과 두 딸의 손을 잡아 인도하여 성 밖에 두니 여호와께서 그에게 자비를 더하심이었더라” (창세기 19:16).


창세기 19장은 소돔이 아주 타락한 것을 묘사해 주고 있습니다. J. Vernon McGee박사님은그것을 우리가 살고 있는 LA로 비유했습니다. 바로 그 크고 악한 도시에 롯이라고 하는 사람이 그의 아내와 두 딸과 살고 있었습니다. 하나님은 소돔을 맹렬히 심판하려 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두명의 천사를 보내어 롯과 그의 가족을 심판하시기 전에 그 성으로 부터 구해내기 원했습니다. 그러나 롯은 지체했습니다. 그는 그 성이 멸망하리라는 것을 알았지만 그는 망설였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서 그는 우리에게 죄의 각성을 상기시켜 줍니다. 롯 처럼 죄를 아는 죄인들이 심판이 오고 있다는 것을 압니다. 롯처럼 그는 반드시 죄로 부터 떠나 그 세상 밖으로 나가서 예수님께 나아와야 합니다. 그러나 마치 롯이 소돔에서 머뭇거렸던 것 처럼 죄를 아는 죄인들도 하나님께로 나아오는 것 없이 머뭇거리고, 주저하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빨리 구원자에게 나옵니다. 짧은 시간안에 그들은 구원을 받습니다. 그러나 다른 많은 사람들은 주저하고, 지체하고, 위험한 지역에서 오랫동안 망설이고 있습니다. 천사들이 롯을 위험으로 부터 벗어나게 하기 위해서 사자로 보내심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죄인들을 멸망의 길로 부터 건져내어 그리스도께로 향하게 하는 오늘날의 “천사같은” 일입니다. 만약 우리가 그러한 천사들과 같다면 우리는 우리의 사랑하는 사람들과 친구들을 구하는 것에 사용되어 질 것입니다. 우리는 반드시 그러한 천사의 일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들을 심판으로 부터 달아나 그리스도께 나아오기를 강권해야 합니다. 그가 친구들이나 친척이 그를 그리스도께 나아오기를 간구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것은 잃어버린 사람들에 대한 하나님의 은혜의 표시 입니다. 그래서 본문은 우리에게 “여호와께서 그에게 자비를 더하심이라”고 말해주고 있습니다. 그들이 당신에게 구원에 대해서 이야기 할 때 화내지 마십시오. “천사”라는 단어는 “메신저”를 뜻합니다. 당신이 그리스도께 나오도록 격려하는 그러한 사람은 하나님의 천사들 즉 하나님의 전달자들입니다. 설교자로서 저도 그 중에 한 사람입니다. 만일 우리가 당신이 그만 지체하도록하고 그리스도께 나아오게 한다면 우리는 기쁠 것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는 우리같은 전달자를 당신이 불의 심판으로 부터 도망치도록 돕는 사람들을 당신에게 보내는 것입니다!

“그러나 롯이 지체하매 그 사람들이 롯의 손과 그 아내의 손과 두 딸의 손을 잡아 인도하여 성 밖에 두니 여호와께서 그에게 자비를 더하심이었더라” (창세기 19:16)

.

자, 오늘 아침에 저는 먼저 하나님의 메신저인 여러분들에 대해서 먼저 이야기기 할 것입니다. 그리고난 후에 저는 예수님께 나오기는 지체하거나 망설이시는 분들에 대해서 이야기 할 것입니다.

I. 첫째, 저는 하나님의 메신저들에게 이야기 할 것입니다.

천사들은 소돔에서 메신저로서의 역활을 감당하기 위해 하늘로 부터 내려왔습니다. 때때로 복음의 증인으로서 가는 여러분들이 환영 받지 못하고 있다고 느끼실 것입니다. 당신은 그들이 복음을 듣을 수 있도록 잃어 버린 사람을 찾아 갑니다. 그러나 그렇게 따라가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환영 받지 못합니다. 때로는 그들이 당신에게 적대적으로 대합니다. 그들은 당신이 그들에게 이야기 하거나 그들이 예수님을 믿도록 격려하는 것 보다 소망없이 살아가는 것을 더 선호 할 것입니다. 이것에 너무 놀라지 마십시오. 그들이 무엇이라 말하든 또는 하든지 그들이 예수님께 하는 것 보다는 덜 악할 것입니다. “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임하셨다” (디모데 전서 1:15). 그러나 그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생각해 보십시오. 그의 어머니와 형제들 조차도 그를 믿지 않았습니다. 그의 친구는 “그가 미쳤다” (마가복음 3:21)이로고 했습니다. 그들은 그가 미쳤다고 말했습니다! 종교 지도자들은 마귀에게 사로 잡힌 “마귀”라고 (요한복음 8:48) 했습니다. 그들은 “그들이 돌을 들어… 치려 하거늘” (요한복음 8:59) 라고 말했습니다. 사도 바울이 베스도에 증언할 때 그는 “바울아 네가 미쳤도다 네 많은 학문이 너를 미치게 한다 하니” (사도행전 26:24). 사도 바울은 그리스도를 증거하다가 네로에게 단두대에서 처형 당했습니다. 예수님은 잡히셨고 잃어 버린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다가 십자가에 못 박히셨습니다.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면 너희보다 먼저 나를 미워한 줄을 알라 너희가 세상에 속하였으면 세상이 자기의 것을 사랑할 것이나 너희는 세상에 속한 자가 아니요 도리어 내가 너희를 세상에서 택하였기 때문에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느니라 내가 너희에게 종이 주인보다 더 크지 못하다 한 말을 기억하라 사람들이 나를 박해하였은즉 너희도 박해할 것이요…” (요한복음 15:18-20).

만약에 우리가 그리스도를 신실하게 증거한다면 우리는 소돔에서의 천사들 또는 예수님 또는 사보 바울에게 일어났던 일보다 더 나은 것을 이 죄악된 세상에서 기대하지 말아야 합니다.

당신이 그리스도를 증거하다가 거절 당할 때 항상 구원자가 무엇을 말했는지 기억하십시오.

“인자로 말미암아 사람들이 너희를 미워하며 멀리하고 욕하고 너희 이름을 악하다 하여 버릴 때에는 너희에게 복이 있도다 그 날에 기뻐하고 뛰놀라 하늘에서 너희 상이 큼이라 그들의 조상들이 선지자들에게 이와 같이 하였느니라”(누가복음 6:22-23).

“그 날에 기뻐하고 뛰놀라!” “당신의 보상이 천국에서 크다!” John R. Rice 박사님이 말했습니다.

부흥의 대가는 영혼을 얻는 것의 대가 입니다.
   오랜 시간의 기도, 부담감, 눈물들 입니다.
외로움과 낯선 것을 통해서 죄인들을 위해 간구하는 것은
   그기서 수확 할때 보상됩니다.
      (“The Price of Revival” by Dr. John R. Rice, 1895-1980).

끝이 없는 고통과 어려운 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그런 사람을 얻을 수 없을 동안의 상한 마음
우리가 이상하다고 [생각되어] 받는 오해
   여전히 우리가 가질 것이 아니라 우리의 죄에 대해 뉘우치지 않음
오늘날 우리는 우리의 황금 수확기를 거두거나 또는 놓칩니다.
   오늘은 잃어 버린 영혼을 구하라고 우리에게 주어졌습니다.
오 그러면 불살라짐으로 부터 어던 사랑스러운 사람들을 구합시다.
   오늘 우리는 어떤 죄인들을 인도할 것입니다.
(“So Little Time” by Dr. John R. Rice, 1895-1980).

그리고 지금 잃어버린 사람들에게 전화하는 사람들이 그들에게 복음을 전할 때 몇 마디 말 밖에 없습니다. 저는 당신이 잃어 버린 사람들을 초청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전화하는 것에 보내고 있다는 것을 압니다. 저는 당신이 당신의 전화 번호를 남기려 할 때얼마나 자주 그들이 대답하기를 거절하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저는 그들이 얼마나 자주 당신에게 불친절한 말을 하는지 알 고 있습니다. 저는 그들이 심지어 오기로 약속해 놓고 그들이 얼마나 자주 마지막 시간에 당신에게 취소하는 문자를 보내고 있는지 알고 있습니다. 그러한 시간에 실망하지 마십시오. 소돔에 있었던 사람들이 그 천사 메신저를 어떻게 대했는지 기억 하십시오. 그들이 그러한 시간에 어떻게 예수님을 대했는지 어떻게 바울을 대했는지를 기억하십시오. Rice 박사님의 가장 좋아하는 찬송가를 기억하십시오.

모두가 나를 경멸하고 떠나라,
   그들은 나의 구세주도 떠난다;
사람의 마음과 외모는 나를 속이네,
   주는 그렇지 않네, 사람같이 거짓하지 않다네;
그리고 주가 나를 향해 미소 지을 때,
   하나님의 지혜, 사랑, 그리고 전능이 임하네;
적들이 나를 싫어하고 친구들도 나를 떠나도;
   주의 얼굴 보여주소서, 그리고 모든 것이 빛나리.

당신은 은혜예서 영광으로 서두르라
   믿음으로 무장하고 기도로 날개를 다세요
하늘의 영생이 당신 앞에 있다네
   하나님의 손이 당신을 거기로 이끌리
영원한 소명이 곧 닫겨지리
   순례의 날들은 빨리 지나가니
소망은 기쁜 열매가 되나니
   믿음으로 보고 기도로 찬송하세요
(“Jesus, I My Cross Have Taken” by Henry F. Lyte, 1793-1847).

포기하지 마세요! 그 날을 기뻐하세요! 당신의 보상이 천국에서 위대라리! 아멘!

II. 둘째, 저는 지체하고 있는 당신에게 몇 가지 이야기 할 것입니다.

“그러나 롯이 지체하매 그 사람들이 롯의 손과 그 아내의 손과 두 딸의 손을 잡아 인도하여 성 밖에 두니 여호와께서 그에게 자비를 더하심이었더라” (창세기 19:16).

저는 이시점에서 분명하게 이 작은 설교가 서펄전 목사님의 전파자의 원리 (“Lingerers Hastened,” Metropolitan Tabernacle Pulpit number 789) 를 대체로 적용한 것임을 분명하게 말씀 드립니다. 스펄전 목사님은 “나는 지금 제가 지체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있는 소돔의 문 앞에서 지체하고 있는 멸망의 위험에 처해 있는 구원 받지 못한 많은 사람들을 위해 제 자신을 드리기 위해서 제 형제들을 반드시 떠나야 합니다.” 당신은 기다리고 기다리고 또 기다리고 다시 오고 다시 Cagan 박사님과 이야기 합니다. 그러나 당신은 예수님께 나오지 않습니다. 당신의 소돔의 문 앞에서 지체하고 있습니다.

왜 당신은 기다리고 지체하고 있습니까? 제가 생각하기에 롯은 그가 그 성 주위에 많은 재산이 있었고 그것을 떠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망설였다고 생각 합니다. 아마도 그의 양떼와 소떼가 소돔의 기름진 땅에서 풀을 뜯고 있었기 때문일 겁니다. 당신은 당신의 케리어에나 사업에서 어떤 것을 일을 것에 대해서 두려워 하십니까? 친구여 무엇을 잃던지 간에 당신은 당신의 영혼을 잃지 않을 겁니다! 당신이 당신이 가지 모든 돈이 당신의 영혼과 비교 했을 때에 아무런 가치가 없다고 여겨지는 날이 올 것입니다.

왜 롯의 아내가 기체했습니까? 그녀는 그 성을 떠나지 않는 또 다른 딸들과 아들들이 있었음이 틀림이 없습니다. 롯이 다른 딸들이 있었음이 분명합니다. 왜냐하면 그와 함께 있었던 딸들은 결혼하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우리는 그가 다가올 심판에 대해서 그들에게 이야기 했었때 롯을 무시했던 사위들이 있다는 것을 들었습니다. 롯이 사위가 있었다는 사실은 그가 다른 결혼한 딸들이 있었다는 것을 뜻합니다. 롯의 아내가 그 뒤를 떠나지 않겠다고한 딸들이 있었기 때문에 지체 하고 뒤돌아 봤습니까? 그녀가 떠한 그 도시를 떠나지 않는 친구들이 있어서 그렇게 했습니까? 이 둘은 모두 사실 일것 같습니다. 만일 당신이 지체하고 그리스도께 오지 않고 있다면 그 또한 당신의 이유입니까? 저는 당신이 당신의 모든 가족을 잃고 당신의 모든 친구 또한 잃을 지라도 그들의 우정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당신의 영혼을 잃는 것 보다는 훨씬 더 나을 겁니다. “만약에 그것이 당신을 멸망시키도록 묶고 있다면 “그 고리를 끊으 십시오. 칼을 가지고 오셔서 그 오른 손을 잘라 내십시오 아니면 오른 쪽 눈을 빼내십시오 불의 지옥에서 멸망하기 전에 그렇게 하십시오” 라고 스펄전은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가 이렇게 말하는 것은 옳았습니다.

저는 롯의 딸들이 왜 지체했는지를 알지 못합니다. 그러나 아마 그들은 그 성에 그들이 잃고 싶지 않은 친구들이 있었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 중에 젊은 사람들을 떨어지기 싫어 했던 친구들을 일었던 사람이 있을 것입니다. 아마도, 당신은 그들이 당신을 비웃을 거라고 두려워 할 것입니다. 그러나 저는 비웃음을 당하고 천국에 가는 것이 당신이 죽었을 때 지옥 불에 던져지는 것 보다 훨씬 더 낫습니다! 스펄전은 “당신은 지옥에 간다는 것을 비웃을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은 그것으로 부터 다시 나오지 못하는 것을 비웃을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생각해 보십시오! 이 세상에서 잃어버린 당신의 영혼을 얻는 것 만큼 가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습니까? 왜 당신은 그곳으로 부터 나와서 그리스도께 나오는 것을 거절하고 있습니까? 왜 당신은 지체하고 있습니까? 만약 그것이 죄이들과의 우정을 위해서라면 당신은 미친 사람처럼 치제 할 수 있습니다! 오, 당신의 미친것이 너무 늦어 영원히 잃어 버리기 전에 치유 받으십시오!

당신은 당신이 위험하지 않다고 생각 하십니까? 그렇다면 죄송합니다. 왜냐하면 당신의 위험은 매무 큽니다. 사람이 죽을 때 그들은 개 처럼 죽지 않습니다! 그들의 영혼은 계속 삽니다! 당신이 위대한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보자 앞에 설 그 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당신의 불신앙은 그 위험을 제거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그의 책에 적힌 당신의 죄를 모든 사람 앞에서 읽을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은 영원한 불에 던져질 것입니다. 하나님을 잃어 버린 당신은 떨 것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이 “악인들이 스올로 돌아감이여 하나님을 잊어버린 모든 이방 나라들이 그리하리로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또는 당신이 그 탈출하는 방법에 대해서 의심하기 때문에 지체하고 계십니까? 저는 그것이 당신이 그것이 이해 하지 못하기 때문이지 않기를 바랍니다. 만일 당신이 이 교회를 아주 잠시 출설했을 지라도 저는 당신이 그것을 이해했다고 확신합니다. 저는 사실상 모든 설교에서 “우리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라 그러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받을 것이다.” (사도행전 16:31).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마태복음 11:28)르 계속 또 계속해서 언급했기 때문 입니다.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요한일서 1:7). 누구든지 예수를 믿는자, 그의 앞에 나아오는 자는 그의 보혈의 피로 깨씃게 죌 것이며 영원한 생명을 얻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이러한 방법으로 부터 구원되는 것을 거절 하시겠습니까? 저는 당신이 이것을 믿고 예수에 의해서 구원 받기를 기도합니다! 지금 이 땅에 있는 수천 명이 하늘 나라에 있는 수 만명이 예수님을 믿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그들의 죄는 없고 그들이 구원 받았기 때문에 기뻐하고 있습니다! 구원의 길을 의심하지 마십시오. 그것은 당신의 유일한 희망입니다! 그리스도를 거절하면 당신은 당신의 영혼을 위한 유일한 희망을 거절하는 것입니다. 당신은 당신이 하나님의 유일한 아들의 복음을 거절할 때 당신 자신을 기꺼이 멸망시킵니다.

당신이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어던 죄를 계속하기 원하기 때문에 당신이 지체하는 것이 가능합니까? 하나님은 이 아침에 당신께 “너는 너의 죄를 지키고 지옥에 가기 원하느냐 아니면 너는 그것들을 포기하고 그리스도를 믿고 구원 받기를 원하느냐”고 말하고 계십니다. 당신이 옳은 결정을 내리기 원합니다. 그러나 그 가장 좋아하는 죄는 반드시 포기해야 합니다. 어떠한 죄도 구원을 고수하는 것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당신은 반드시 성령님의 힘으로 그것을 내어 버려야만 합니다. 만일 당신이 그 죄를 꼭 붙들고 있다면 당신은 지옥을 꼭 붙들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은 그것을 영원히 견뎌야 할 것입니다.

“그 불꽃들이 전혀 줄어 들지 않는다는 것을 아십시오 [비롤] 당신의 눈물이 영원히 흐를지라도 말입니다.”

그러나 저는 아직 당신이 지체하고 있는 그 이유를 아직까지 건드리지 않았습니다. 당신은 너무 게을러서 예수님에 다다라 그를 믿을 수 없는 우상의 영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반드시 그에게 나아와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멸망합니다! 당신이 지옥의 입구 위에서 계속해서 잠자고 잠자게 할 정도로 당신의 영혼이 그렇게 무가치합니까? 당신 자신을 흔드십시오! 일어나십시오! 아니면 어느날 “음부에서 고통중에…”에서 당신이 누가복음 16:23의 사람처럼 당신의 눈을 들어 볼 것입니다.

지금 바로, 바로 지금 이 순간에, 당신은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저는 때때로 제가 여러분 중에 어떤 사람에게 최후의 심판에 증인으로 서게 될 것을 생각 할때 떨립니다. 저는 “그 사람은 복음을 알고 있지만 그가 ‘지금은 아닙니다! 지금은 아닙니다! 저는 그것을 조금 후로 미룰 것입니다.’ 그것이 영원히 너무 늦기 전까지라고 말했다”라고 말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너무나도 간단합니다! 당신은 그냥 예수님을 믿기만 하면 구원을 받습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아주 쉽습니다. 그리너 그들은 소돔의 문 앞에서 지체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여러분이 당신이 지옥 불에 떨어질 때 까지 여기에 복음의 말씀아내 잠들어서 그리고 지옥으로 가라 앚으면서 그리고 소망없고 이유없이 이번 주 다음 주 계속 앉아 있지 않기를 간구합니다;

자, 어느 것에 속하기 원하십니까? 모든 것은 당신이 우리주 예수님을 믿는지 믿지 않는 지에 달려 있습니다. 만약 그를 믿으면 당신은 영광중에 흰 의복을 입고 영원히 사실 것입니다. 그러나 만일 당신이 그를 믿지 않고 이 침례성막교회를 오기 좋아하고, 웃고 이야기 하는 것을 사랑하고 예배 후에 함께 식사하기를 좋아하는 당신은 반드시 조만간 무서운 심판의 목소리 “나를 떠나 마귀와 그 사자들을 위하여 예비된 영원한 불에 들어가라” (마태복음 25:41)를 들을 것입니다. 그 날에 저에게 적어도 이 하나의 정의로운 행동을 해주십시오. 하나님께 말해 주십시오 제가 당신에세 멸망으로 부터 떠나 예수님을 믿어라고 경고했다고 말입니다.

그 앞에 간단한 믿음으로나오십시오. 그에게 나오시면 그는 당신의 죄를 깨끗게 씻어 주실 것입니다. 예! 그는 당신을 용서해 주실 것입니다! 예수님은 당신을 구원해 주실 것입니다. 그리고 그는 그것을 지금 하실 것입니다! 이 선생님 저희들을 위해서 기도해 주십시오. 만일 당신이 Cagan 박사님과 구원 받는 것과 진정한 그리스도인이 되는 것에대해서 이야기 하고 싶다면, 당신의 자리를 떠나 이 예배실의 뒤쪽으로 제가 지금 이야기 하고 있는 동안에 가 주십시오. Cagan 박사님은 당신을 기도하고 간단한 상담을 위한 조용한 장소로 당신을 데리고 가실 것입니다.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기도: 창 19:12-22.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If You Linger Too Long” (by Dr. John R. Rice, 1895-1980).


설교요약

너무 오래동안 지체하지 마십시오
(창세기에 관한 69번째 설교)

DON’T LINGER TOO LONG
(SERMON #69 ON THE BOOK OF GENESIS)

by Dr. R. L. Hymers, Jr.

“그러나 롯이 지체하매 그 사람들이 롯의 손과 그 아내의 손과 두 딸의 손을 잡아 인도하여 성 밖에 두니 여호와께서 그에게 자비를 더하심이었더라.” (창세기 19:16).

I. 첫째, 저는 하나님의 메신저들에게 이야기 할 것입니다, 디모데 전서 1:15; 마가복음 3:21; 요한복음 8:48; 사도행전 26:24; 요한복음 15:18-20; 누가복음 6:22-23.

II. 둘째, 저는 지체하고 있는 당신에게 몇 가지 이야기 할 것입니다, 시편 9:17; 사도행전 16:31; 마태복음 11:29; 요한일서 1:7; 누가복음 16:23; 마태복음 25: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