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지옥으로부터의 네 가지 울음

FOUR CRIES FROM HELL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2년 8월 5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August 5, 2012

“그가 음부에서 고통중에 눈을 들어 멀리 아브라함과 그의 품에 있는 나사로를 보고 그가 울며 이르되…” (눅 16:23, 24).


이 설교는 Dr. W. Herschel Ford에 의해서 쓰여진 “지옥의 구멍들을 통한 여행”을 수정하고 적용한 것입니다, 이 글은 Simple Sermons on Salvation and Service, 책안에 담겨진 글로 Zondervan 출판사에서 1971년에 편집된 책입니다.

여기에 지옥에 있는 남자가 있습니다. 그는 지금 이제껏 상상해 보지 못한 엄청난 고통 가운데에 있습니다. 우리는 “그가 울되”를 통해서 이를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그가 “울부짖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 우리가 오늘 밤에 지옥에 갈 수 있었다면, 우리는 수천의 영혼들의 울부짖음을 들을 수 있었을 것입니다, “거기서 울며 이를 갈게 되리라” (마13:42).

I. 첫째, 우리는 가인의 울부짖음을 듣습니다, “내 죄벌이 지기가 너무 무거우니이다.”

그는 울부짖고 또 울부짖었습니다, “내 죄벌이 지기가 너무 무거우니이다” (창4:13). 왜 가인이 지옥의 불꽃 안에 있습니까? 그것은 그가 살인자였기 때문이 아닙니다. 모세는 살인자였습니다, 그러나 그는 지금 천국에 있습니다. 다윗은 살인자였습니다, 그러나 그는 지금 천국에 있습니다. 사도바울은 살인자였습니다, 그러나 그는 지금 천국에 있습니다. 왜, 그렇다면, 가인은 영원히 꺼지지 않는 불꽃 속에서 영원히 울부짖어야 합니까?, “내 죄벌이 지기가 너무 무거우니이다”라고 말하면서 말입니다. 왜 가인은 지옥에 있습니까?, 다른 살인자들이 천국에 있을 때 말입니다.

가인은 지옥에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그 피에 의해서 구원받는 것을 거절했기 때문입니다. 그의 제물에는 피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는 그의 삶을 개선하고 좋은 상태로 있음으로써 구원받고자 노력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의 가치없는 제물을 거절하셨습니다. 하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피흘림이 없은즉 사함이 없느니라” (히9:22).

그리스도는 그의 보혈을 십자가에 뿌림으로써 모든 불의로 부터 오는 죄인들을 정결케 하시고 그들의 죄를 대속하셨습니다. 지옥으로부터 탈출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그리스도의 보혈을 통한 것입니다. 그러나 가인은 보혈 안에서 믿는 것을 지나치게 자랑스러워 했습니다. 그것은 그가 왜 지옥에 있는지 말해줍니다. 그것은 왜 그가 모든 영원함을 위해서 울부짖고 있는지 말해줍니다, “내 죄벌이 지기가 너무 무거우니이다.”

그 설교자는 다섯번째 계명에 대해서 말했습니다, “네 부모를 공경하라” (출 20:12). 그 설교자는 다른 사람의 아버지를 미워하는 죄에 대하여 말했습니다. 세 명의 젊은 남자가 그 죄를 지어 왔었습니다. 그들 중 두 사람은 그들을 용서해 주기를 그들의 아버지에게 구했습니다, 그리고 더 나은 삶을 살기로 약속했습니다. 그러나 세 번째 아들은 예수님께로 왔고 그의 보혈에 의해 정결케 되었습니다, 그가 그의 아버지에게 고백하기 전에 말입니다. 그 세 번째 소년은 구원받았습니다. 그러나 남은 두 명은 잃어버린 상태로 남았고, 반항으로 굳어졌습니다. 왜? 왜냐하면, “”피흘림이 없은 즉 사함이 없느니라”라고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무엇이 나의 죄를 정결케 할 수 있나?
   무엇도 아닌 예수님의 보혈 뿐일세.
무엇으로 나를 온전히 다시 만들 수 있나?
   무엇도 아닌 예수님의 보혈 뿐일세.
(“Nothing But the Blood” by Robert Lowry, 1826-1899).

그것은 그들에게 매우 당연했습니다, 정죄함 아래에서 그들의 삶을 재구성함으로써 안식을 얻으려고 노력하는 것 말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가인의 종교입니다 – 사람의 노력으로 인한 피흘림 없는 제물말입니다. 그 그의 삶을 바꾼 그 사람은,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에 대한 신앙이 없는 그 사람은, 지옥에서 가인과 함께 울부짖을 것입니다, “내 죄벌이 지기가 너무 무거우니이다.”

그 무엇도 죄 사할 수 없네 –
   무엇도 아닌 예수님의 보혈 뿐일세;
내가 한 모든 좋은 것도 무가치할 뿐이네 –
   무엇도 아닌 예수님의 보혈 뿐일세.
오! 그 흘림이 귀하네
   그것이 나를 눈과 같이 희게 하네;
다른 것이 아닌 내가 아는 그 샘,

“그가 음부에서 고통 중에 눈을 들어…그가 울며 이르되…” (눅16:23, 24).

II. 둘째, 우리는 노아의 날의 울고 있는 사람들의 울부짖음을 듣습니다, “우리도 들어가게 해주세요! 우리도 들어가게 해주세요!”

노아의 날의 사람들은 잃어버린 죄인들이었습니다. 노아는 은혜로 구원받았고 방주를 지어 그 자신과 그의 가족들을 큰 홍수로 부터 지켰습니다. 노아는 사람들에게 그가 방주를 만들 때에 설교했습니다. 사도 베드로는 노아를 “정의의 설교자”라고 말했습니다 (베드로후서 2:5). 그러나 사람들은 그를 비웃었습니다. 그들은 결코 비를 본적이 없었으며, 하물며 홍수는 더더욱 본적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홍수가 왔고, 물은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물은 더 높이 더 높이 올랐습니다. 그렇게 믿지 ㅇ낳던 죄인들도 의심할 것 없이 방주를 향해 달렸습니다, 그리고 울면서 문을 두드렸습니다, “우리도 들어가게 해주세요! 우리도 들어가게 해주세요!” 그러나 그들은 들어가기에 너무 늦었습니다! 성경은 노아에 대해서 말합니다, “여호와께서 그를 들여보내고 문을 닫으시니라” (창7:16). 하나님은 방주로 들어가는 문을 닫고 그것을 닫힌채로 봉해버리셨습니다. 그들은 구원받기에 너무 늦었습니다. 그들 모두는 큰 홍수에 쓸려가 버렸습니다..

그 사람들은 하나님의 부르심에 너무 오랫동안 저항해 왔습니다. 그들은 시시해하고, 놀고, 미루었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구원을 너무 오랫동안 미루어 놓았습니다. 당신도 오늘밤 그렇습니까?

오래 전은 아니지만, 나는 거의 200명의 그룹에게 설교한 적이 있습니다. 그들 중 넷 혹은 다섯이 구원받았습니다. 그러나 모든 다른 사람들은 그들의 사업, 스포츠와 놀거리에 초점을 맞춰져 있었습니다. 그것은 오늘날 세상 사람들의 모습이었습니다. 우리는 그들에게 설교합니다. 우리는 그들에게 경고합니다. 우리는 그들에게 그리스도 안의 구원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그러나 그들 중 대부분은 그들의 삶을 그대로 살아가고 구세주를 믿지 않습니다. 그들은 잊어버립니다,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히9:27)라는 말씀을 말입니다. 만약 당신이 그리스도에 의한 구원받음이 없이 죽는다면, 당신은 곧 지옥에 가게 될 것입니다, 노아의 날에, “우리도 들어가게 해주세요! 우리도 들어가게 해주세요! 우리도 들어가게 해주세요!”라고 울부짖었던 그들과 함께 울면서 말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지옥에 있는 당신에게 너무 늦을 것입니다. 구원을 향한 문은 영원히 당신에게 닫힐 것입니다.

“그가 음부에서 고통 중에 눈을 들어…그가 울며 이르되…”

III. 셋째, 우리는 유다의 울부짖음을 듣습니다, “내가 무죄한 피를 팔고 죄를 범하였도다.”

우리의 마음들이 지옥의 창자로 내려갈때, 우리는 유다의 외침을 듣고 또 듣게 될 것입니다, “내가 무죄한 피를 팔고 죄를 범하였도다” (마27:4).

그리스도는 이 남자를 그의 12명 제자들중 하나로 뽑았습니다. 유다는 그와 3년을 함께 있었습니다. 그는 그리스도의 설교를 들었습니다. 그는 그리스도가 위대한 기적을 일으키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그 제자들의 회계담당자로 섬겼습니다. 그러나 그는 구원받지 못한 채로 남았기 때문에 지옥에 갔습니다.

당신은 매주 주일 교회에 갈 수 있습니다, 영혼의 승리를 위하여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관대하게 줄 수도 있고, 여전히 잃어버린 바 될 수 있습니다. 당신은 그리스도를 믿지 않았고, 결코 거듭나지 못했기 때문에, 잃어버린바 되었습니다. 거기에는 반드시 하나님만이 주실 수 있는 내적 변화가 있었야만 합니다. 당신은 반드시 다시 태어나야만 합니다.

그러나 유다는 돈을 너무 사랑했고, 돈때문에 그의 영혼을 팔았습니다.. 그러나 그가 얻은 그 돈은 그를 행복하게 하지 못했습니다. 그는 그들이 그리스도를 배신하는 대가로 준 돈을 던져 버렸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너무 늦었습니다. 하나님은 그를 단념했습니다. 그는 나갔고, 그 자신을 목매달았으며, 그리고 지옥에 갔습니다. 나는 그가 그곳의 불꽃 속에서 외치는 것을 들을 수 있습니다, “내가 무죄한 피를 팔고 죄를 범하였도다! 내가 무죄한 피를 팔고 죄를 범하였도다!” 유다는 구원받을 수 있었을지도 모르나, 그러나 지금 그는 영원히 너무 늦고 말았습니다.

“그가 음부에서 고통 중에 눈을 들어…그가 울며 이르되…”

IV. 넷째, 우리는 아그립바 왕이 울부짖는 것을 듣습니다, “나를 권하여 그리스도인이 되게 하려 하는도다.”

그는 울부짖습니다, “거의! 거의! 거의!” 그는 지금 왕이 아닙니다. 사도바울은 그에게 증언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그리스도를 거절했습니다. 그는 사도바울에게 말했습니다, “나를 권하여 그리스도인이 되게 하려 하는도다” (행26:28). 그는 거의 거듭났습니다, 그러나 그는 너무 오래 기다렸습니다.

그것은 전파된 복음을 듣기에 충분치 못했습니다. 그것은 당신의 마음 안에 복음을 믿기에도 심지어 충분치 않았습니다. 당신은 반드시 예수님께 항복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그를 믿어야만 합니다, 구원받기 위해서 말입니다. 아그립바 왕은 예수님을 믿기로 거의 거듭나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그것을 연기해 두었고 그것은 너무나 늦었습니다. 나는 그러한 사람들을 수년에 걸쳐 보았습니다. 그들은 조심스럽게 설교를 듣습니다. 그들 중 몇몇은 심지어 그들의 눈에서 눈물까지 흘립니다. 그러나 그들은 그들의 죄있음을 따돌리고, 구원에 관한 모든 것을 잊었습니다. 아그립바는 구원받았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그것은 영원히 너무 늦었습니다. 마치 내가 그의 지옥으로부터의 외침을 듣는 것 같습니다, “거의!거의!거의!” 그가 지옥에서 영원히 온몸을 비틀 때 말입니다.

지금 믿기에 “거의 설득됬네”;
   “거의 설득됬네” 그리스도를 영접하기에;
지금 보기에는 어느 영혼들이 말하네, “
   성령이여, 당신의 방법으로 가소서,
더 편리한 날에
   제가 주님을 부르겠습니다.”

“거의 설득됐네,” 추수는 과거네!
   “거의 설득됐네,” 죽음은 끝에 오네!
“거의”로는 얻을 수 없네; “거의”는 실패하는 것이네!
   슬프다, 슬프네, 그 쓰라리는 울부짖음,
“거의” – 그러나 잃어버렸네.
   (“Almost Persuaded” by Philip P. Bliss, 1838-1876).

당신은 너무나 거의 설득되었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마음에 말합니다, “언젠가 내가 예수님을 믿을 것입니다. 언젠가 내가 그에게로 갈 것입니다, 그의 보혈에 의해 정결케 될 것입니다.” 그러나 “언젠가.”라고 말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사탄은 당신에게 조금 더 길게 기다리라고 말합니다. 그 악마는 알고 있습니다, 당신이 조금 더 기다리고 당신의 구원을 미룬다면 당신을 가지게 될 것이라는 것을 말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날들 중 하나에 죽음은 당신에게 미끄러져 들어올 것입니다. 당신은 준비하지 못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영원히 너무 늦을 것입니다. 나는 당신이 지옥에서 아그립바와 함께 울부짖는 것을 들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거의! 거의! 거의!”

하나님은 지금 당신에게 자비를 베풀고 계신지도 모르겠습니다, 여전히 시간이 있습니다. 나는 당신이 예수님을 단순한 믿음안에서 믿기를 기도합니다. 나는 당신의 죄들이 그의 보혈로 지금 씻기어 지기를 기도합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을 포기하기 전에 말입니다, 그리고 당신에 대해 말합니다,

“그가 음부에서 고통 중에 눈을 들어…그가 울며 이르되…”

“거의! 거의! 거의!”

심판을 받으면서 얼마나 슬퍼할까, 긍휼 없이 기억할 것이네
   성령이 떠날 때까지 얼마나 지체하고 꾸물거렸을까,
어떠한 비난과 애도도, 죽음 앞에서 소망이 없을때,
   오랜시간 동안 얼마나 지체하고 꾸물거렸을까!
(“If You Linger Too Long” by Dr. John R. Rice, 1895-1980).

우리가 어떻게 기도해야 당신이 오늘밤 예수님을 믿고, 그래서 당신의 죄가 그의 보혈로 정결케 될 수 있겠습니까! 나는Dr. Rice가 만든 곡을 다시 부르려고 합니다. 만약 당신이 그리스도에 의해서 구원받을 준비가 되어 있다면, 지금 일어나셔서 방 뒤로, 노래부르는 동안 나가 주십시오. Dr. Cagan이 당신을 조용한 방으로 인도해 줄 것입니다, 우리가 그곳에서 당신과 대화를 나누고 당신과 함께 기도할 것입니다. 노래 부르는 동안 나가십시오.

여러분은 경솔하게 기다렸네, 너무 가볍게 주님을 거부했네,
   여러분은 오래동안 지독하게 죄를 질렀네, 마음이 다 썩어졌네;
오, 만약에 하나님이 조급하고, 달콤한 성령님이 화가나면;
   만약에 더 이상 주님이 부르지 않으면, 떠나는 순간 망할 것이네.
심판을 받으면서 얼마나 슬퍼할까, 긍휼 없이 기억할 것이네
   성령이 떠날 때까지 얼마나 지체하고 꾸물거렸을까,
어떠한 비난과 애도도, 죽음 앞에서 소망이 없을때,
   오랜시간 동안 얼마나 지체하고 꾸물거렸을까!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기도: 마13:47-50.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If You Linger Too Long” (by Dr. John R. Rice, 1895-1980).


설교요약

지옥으로부터의 네 가지 울음

FOUR CRIES FROM HELL

by Dr. R. L. Hymers, Jr.

“그가 음부에서 고통중에 눈을 들어 멀리 아브라함과 그의 품에 있는 나사로를 보고 그가 울며 이르되…” (눅 16:23, 24)

(마13:42)

I.   첫째, 우리는 가인의 울부짖음을 듣습니다,
 “내 죄벌이 지기가 너무 무거우니이다.”
창4:13; 히9:22; 출20:12.

II.  둘째, 우리는 노아의 날의 울고 있는 사람들의 울부짖음을
듣습니다, “우리도 들어가게 해주세요! 우리도 들어가게
해주세요!” 벧후2:5; 창7:16; 히9:27.

III. 셋째, 우리는 유다의 울부짖음을 듣습니다,
“내가 무죄한 피를 팔고 죄를 범하였도다.” 마27:4.

IV. 넷째, 우리는 아그립바 왕이 울부짖는 것을 듣습니다,
“나를 권하여 그리스도인이 되게 하려 하는도다.”행2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