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타이타닉

TITANIC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2년 5월 13일 주일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May 13, 2012

“어리석은 자여 오늘 밤에 네 영혼을 도로 찾으리니”
(누가복음 12:20).


지난 달은 타이타닉 침수 만 100주년이 되는 달 이었습니다. 그것은 지어진 그 어느 배 보다 가장 위대한 배였습니다. 그들은 그것을 “가라앉을 수 없는 배”라고 불렀습니다. 그러나 그 배는 첫 항해 만에 가라앉았고, 얼음같이 찬 물 속에 1,500명이 넘는 승객들을 죽음으로 몰았습니다. 백 년이 지났어도 사람들은 아직도 그 이야기에 마음을 사로 잡힙니다. 4개의 일류 영화가 만들어지고, 셀 수 없는 다큐멘터리들과 책들은 우리들로 하여금 그 비극과 친숙하게 합니다. 타이타닉의 침수는 지난 달 1997년도 영화를 3D로 다시 만들어지면서 수 백만 젊은이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이 설교는 Dr. Greg Dixon 의 설교에서 얻은 자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Sinking of the Titanic” in Prize-Winning Evangelistic Sermons, compiled and edited by Dr. John R. Rice, Sword of the Lord Publishers, 1976, pp. 11-23). Dr. Dixon 이 말하길,

제가 그 가라앉을 수 없는 배에 관한 이야기들을 공부하면서, 제가 얻은 결론은 마치 사람들이 하나님께, “우리는 우리 운명의 주인들, 우리 운명의 선장들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더 이상 비 바람이 두렵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더 이상 저 대양들과 어둡고 깊은 바다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의 지성과 지혜, 그리고 이해를 통하여 우리는 이제 우리의 우주를 지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하는 것 같았습니다… 주인들, 건축업자들, 디자이너들, 그 선장, 선원들, 뉴스 매체 할 것 없이 모두가 온 세상에 발표하기를 이 배를 가라앉을 수 없다고 했습니다. 그것은 마치 사람이 하나님께, “하나님, 우린 당신을 더 이상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가라앉을 수 없는 배를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당신의 보호가 필요 없습니다. 우리는 당신의 도움이 필요 없습니다.” 라고 말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이상한 일이 생겼습니다. 그 배는 그 배의 처녀 항해에서 가라 앉았고, 그것은 전 세계에 아마도 우리가 결국엔 하나님이 필요하다라는 하나의 예시되는 구경거리가 되고 말았습니다. (ibid., p. 11)

“우리를 도와 대적을 치게 하소서 사람의 구원은 헛됨이니이다” (시 60:11).

그것은 마치 하나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시는 것 같습니다,

“어리석은 자여 오늘 밤에 네 영혼을 도로 찾으리니” (눅 12:20).

미국은 위대한 나라이지만, 마치 타이타닉처럼 가라앉고 있습니다. 제가 우리 나라에 무엇이 일어나고 있는지를 볼 때, 마치 우리가 타이타닉 호의 갑판에 의자들을 정리하고 있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이 설교는 타이타닉 호의 침수와 그 주변 이야기들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1912년 4월 12일 저녁 11시 40분에, 역사상 가장 큰 항해 참사가 일어났습니다. 위대한 타이타닉(그 당시 가장 컸던 원양 정기선)이 뉴파운드랜드 해안에서 약 800 마일 정도 떨어진 곳에서 빙산과 만났습니다. 거기에는 2,340명의 영혼이 있었습니다 [배 위에]. 705명이 살았고 1,635명이 배와 함께 죽었습니다.
     그것은 그 배의 처녀 항해였고, 전세계 언론의 관심을 받았는데, 그것은 단지 세계에서 가장 크고 호화로운 배로만이 아니라, 바다에서 움직이는 배들 중 가장 안전한 것으로도 관심을 받았습니다. 바다를 가는 선박 중에 선원과 승객들이 그렇게 안전하게 보호 받은 적이 없었습니다. (ibid., p.12)

그러나, 타이타닉 호에 탄 많은 사람들에게, 하나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시는 듯 했습니다,

“어리석은 자여 오늘 밤에 네 영혼을 도로 찾으리니” (눅 12:20).

당신은 그 비용을 센 적이 있나, 당신의 영혼을 잃었을 때
   비록 당신이 당신을 위해 이 세상을 다 얻는다 해도?
심지어 지금 당신이 이미 넘은 선일지도 모른다
   당신은 세 보았나, 세 보았나 그 비용을?
(“Have You Counted the Cost?” by A. J. Hodge, 1923).

타이타닉 호에 탄 사람들은 마치 이 네 가지 면에서 이 세상의 모습과 같았습니다.

I. 첫째, 그들은 잘못된 안전함을 의지했습니다.

그들은 타이타닉 호가 “가라앉을 수 없는 배”라고 생각했습니다. 어쨌든, 그 배는 882 ½ 피트 길이인데, 그것은 도시 3블럭 반 정도의 길이입니다. 닻의 무게는 15 톤 반입니다. 이중바닥으로 그 두께는 5에서6 피트로 안전을 보장했습니다. 그 단어 “타이타닉”의 뜻은 “거대한”, “막대한”, “큰” 그리고 “장대한” 이라는 뜻입니다. 그 타이타닉 호는 크고 거대했습니다. 그 배는 “가라앉을 수 없는 배”라고 불렸습니다. 그 배 에는 15개의 수밀 구획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배가 가라앉지 않을 것이라는 너무나 큰 자신감이 있어서 구명보트를 20만 준비해 놓았습니다. 각 구명보트에는 58명까지 탑승 가능합니다. 그 뜻인 즉 슨, 2,340명 중에서 1,160명만이 구조를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배에는 나머지 1,180명을 구하기 위한 구명보트들이 있지 않았습니다. 왜 그렇게 적은 수의 구명보트들이 있었을까요? 왜냐하면 그것은 그들이 생각하기에 그 것들이 필요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50,000톤의 배가 절대 가라앉을 수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참으로 오늘 날 많은 이들이 가지고 있는 잘못된 안전함의 모습과 얼마나 같습니까? 당신은 하나님의 심판을 받기에 준비되어 있습니까? 당신은 만약 갑자기 다가올 죽음에 준비되어있습니까? 혹은 당신은 마치 앞으로 살날이 많이 남았다고 생각한 그 남자와 같습니까? 그는 자기 자신에게 말했습니다. “평안히 쉬고 먹고 마시고 즐거워하자” (눅 12:19).

“하나님은 이르시되 어리석은 자여 오늘 밤에 네 영혼을 도로 찾으리니” (눅 12:20).

타이타닉 호에 승선한 사람 중에 John Jacob Astor 4세라는 그 당시 세계에서 가장 부유했던 사람 중에 한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의 가치는 1억 5천만불이나 되었는데, 지금의 돈으로 환산하면 그 돈에 열 배 정도 됩니다. 그 는 세상에서 아무런 걱정이 없이 그의 19세 아내와 함께 이집트 여행에서 돌아오고 있었습니다- 타이타닉 호에서 말이죠! 그 배에는 Benjamin Guggenheim이라는 American Smelting and Refining Company의 회장이 있었습니다. 그의 가치는 9천5백만불이었습니다. 그 배에는 Isadore Straus라는 지금의 리바이스 회사를 만든 회사의 주인이 있었습니다. 그의 가치는 5천만불 이었습니다. 그 배에는 the International Mercantile Marine 회사의 주인인 Jay Bruce Ismay가 타고 있었습니다. 그의 가치는 4천만불 이었습니다. 그의 아내가 가지고 있던 진주들의 한 끈만 2십5만불 이었습니다. 그 진주를 엮은 끈은 세상에서 가장 훌륭한 것들이었습니다.

그들은 갑판 위를 조용히 걸으면서 더 많은 백만 달러를 벌 생각을 했지만, 그들에게 대서양의 얼음과 같이 찬 물에 거꾸러지게 될 줄은 상상도 하지 못했습니다.

그 수백만 장자 John Jacob Astor 4세는 그 배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이었습니다. 타이타닉 호가 빙산에 부딪쳤을 때, 그는 그의 아내에게 배의 손상은 그리 심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배가 가라앉고 있을 때도 그는 갑판 위에서 조용히 담배를 피우고 있었습니다. 반 시간 뒤에 그 배는 바다 밑으로 사라져버려, 그를 물 무덤으로 데리고 갔습니다. 2주 뒤에 그의 부푼 시신이 그의 겉옷에 적혀진 그의 이름 이니셜을 통해서 신원이 확인 되었습니다. 사람은 성경이 이렇게 말하고 있음을 기억할 수 밖에 없습니다,

“재물은 진노하시는 날에 무익하나 공의는 죽음에서 건지느니라” (잠 11:4).

“어리석은 자여 오늘 밤에 네 영혼을 도로 찾으리니” (눅 12:20).

II. 두 번째, 그들은 준비되지 않았습니다.

그 당시 타이타닉 호와 같은 호화로운 배는 없었습니다. 테니스장들, 무도회장들, 심지어 엘리베이터들과 같이 그 당시에 다른 배에서는 들어보지 못한 것들이 그 배에는 있었습니다. 가장 좋은 스위트룸들이 그 당시에는 매우 큰 돈이었던 4,300불이나 했습니다. 역대 제공된 숙박들 중에 가장 비싼 숙박이었습니다. 그러나 그 배에는 충분한 구조선들이 없었습니다! John Jacob Astor 4세와 그의 아내는 빙산이 배를 치고 난 이 후에도 호화로운 경기장 안에서 기계로 작동이 되는 말들과 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놀고 있을 때 배는 가라앉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배에는 충분한 구조선들이 있지 않았습니다!

타이타닉 호가 얼음 같은 북대서양을 조용히 건너던 그날 밤보다 더 좋은 자신감과 보안을 승객들에게 준 바다를 건너는 그런 배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충분한 구조선들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구조선에는 식량이 없었습니다. 그 배들 중 일부는 물이 저장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일부는 돛 혹은 나침반이 없었습니다. 몇은 플러그들이 뽑혀있었습니다. 결국에는 그 구조선들을 별로 필요가 없다고 그들은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20개의 구조선 뿐이 없었습니다.

그렇기는 하지만 많은 그 구조선들은 한 배에 10명, 12명, 혹은 15명만 태운 채 떠났습니다, 비록 60명을 태울 수 있는 배들인데도 말입니다. 왜 한 배에 조금의 사람들만 태웠을까요? 그것은 그들은 배가 가라앉을 거라고 믿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배에 타기를 거절했습니다.

그리고 여러 폭발이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결국 두려워했고, 몇 남지 않은 구조선들로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사람들이 우르르 몰렸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이것은 너무 늦은 일입니다. 그 배에서 죽은 몇몇은 타이타닉을 살 수 있는 사람들이지만, 그들은 구조선들의 자리를 사기에 충분한 돈을 가지고 있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준비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갑판에 있는 남자들과 여자들은 돈으로 살 수 있는 최고급의 모피를 입고 있었습니다. 그들 중 몇몇은 그들의 손가락에 금가락지를 끼고 있었고, 진주 목거리를 목에 걸고, 귀에 다이아로 된 귀고리들을 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그들은 구조선에 오르기 위해서 싸우는 가장 가난한 승객들과 전혀 다를 바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 구조선들을 다 찼습니다. 너무 늦었습니다. 그들은 준비되지 않았습니다. 이 세대의 모습과 같습니다!

“노아의 때에 된 것과 같이 인자의 때에도 그러하리라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 들고 시집 가더니 홍수가 나서 그들을 다 멸망시켰으며” (눅 17:26-27).

그들은 노아가 그들에게 준비하라고 했을 때 노아를 비웃었습니다. 그들은 심판이 오지 않으리라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비가 억수같이 쏟아졌습니다. 물이 차오자 그들은 방주의 옆을 두드리며 자신들의 삶을 위해 소리질렀습니다. 그러나 너무 늦었습니다. 그들은 너무 오래 기다렸습니다. 방주의 문은 하나님께서 봉인하셨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홍수에 휩싸이면서 두려움에 울부짖고 소리질렀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물 무덤으로 내려갔습니다. “홍수가 나서 그들을 다 멸하기까지 깨닫지 못하였으니 인자의 임함도 이와 같으리라 (마 24:39)”

누군가 John Jacob Astor에게 “남자여, 당신의 구명조끼는 어디에 있습니까? 라고 묻자 그는, “내 생각에는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라고 대답했습니다.

언젠가 당신은 하나님의 심판의 왕좌 앞에 서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은 질문을 받을 것입니다, “당신은 그리스도 라 불리는 예수와 무엇을 하였습니까?” 당신은 “제 생각에는 저는 그가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라고 말할 것입니까?

당신은 그 때 예수님이 필요할 것입니다 당신은 아마 예수가 필요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필요할 것입니다. 그러니 지금 그리스도를 영접하세요. 그러지 않으면 영원히 너무 늦게 될 것입니다.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져지더라” (계 20:15).

“그들은 영벌에, 의인들은 영생에 들어가리라 하시니라” (마 25:46).

당신은 영원의 아침의 당신의 소망을 [포기]할지도 모릅니다,
   기껏 잠깐의 기쁨을 위하여,
태양의 반짝임과 승리하게될 그것들을 위하여,
   당신은 세 보았나, 세 보았나 그 비용을?
당신은 그 비용을 센 적이 있나, 당신의 영혼을 잃었을 때
   비록 당신이 당신을 위해 이 세상을 다 얻는다 해도?
심지어 지금 당신이 이미 넘은 선일지도 모른다
   당신은 세 보았나, 세 보았나 그 비용을?

언젠가 곧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말씀하실 것입니다,

“어리석은 자여 오늘 밤에 네 영혼을 도로 찾으리니” (누가복음 12:20).

III. 세 번째, 늑장을 부렸습니다.

그들은 바이올린을 켜고 놀고 그리고 별로 없는 구조선들에 타는 것을 미뤘습니다. 배는 가라앉고 있었지만, 많은 이들은 마시고 춤을 추었습니다. 그 배는 가라앉고 있었지만, John Jacob Astor와 그의 어린 신부는 체육관에서 기계로 된 말을 타고 놀았습니다. 그 배는 가라앉고 있었지만 집사들은 말 그대로 사람들의 침실로 들어가서 자는 사람들을 깨워야만 했습니다. 그들은 가라앉을 수 없는 이 배가 가라앉는 것을 믿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 들 중에 어떤 이들이 뭘 했는지 아십니까? 배가 가라앉고 있었을 때 그들은 빙산의 조각을 떼서 그것으로 갑판에서 눈싸움을 하였습니다. 그들 중 몇은 얼음 덩이를 가지고 그들의 침실로 들어갔습니다. 그들에게 왜 그러는지 묻자, “우리는 이것을 뉴욕으로 가져가서 친구들에게 보여줄 것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늦장을 부렸습니다. 그들은 두려움을 마셔버렸습니다. 그들은 놀았고 소돔의 사람들처럼 노닥거렸습니다.

“또 롯의 때와 같으리니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사고 팔고 심고 집을 짓더니 롯이 소돔에서 나가던 날에 하늘로부터 불과 유황이 비오듯 하여 그들을 멸망시켰느니라” (눅 17:28-29).

저는 그들이 이 곳 로스 엔젤레스 다운타운에서 노는 것을 봅니다. 그들은 교외에서 비싼 차에 돈을 붓습니다. 그들은 몇 백불을 들여서 아무 의미없는 레이커스 농구 게임을 봅니다. 그들은 이 곳에 밤 11:30까지 있으면서 소리지르고 술을 마십니다. 그러나 당신은 그 똑 같은 사람들이 이 곳 다운타운에 우리 교회에 주일 아침 올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오, 아니요! 전혀요! “아니, 저는 이 중심 도시에 까지 올 수 없습니다. 라고 말합니다. 그들은 곧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것입니다.

“어리석은 자여 오늘 밤에 네 영혼을 도로 찾으리니” (눅 12:20).

“그도 하나님의 진노의 포도주를 마시리니 그 진노의 잔에 섞인 것이 없이 부은 포도주라 거룩한 천사들 앞과 어린 양 앞에서 불과 유황으로 고난을 받으리니 그 고난의 연기가 세세토록 올라가리로다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고 그의 이름 표를 받는 자는 누구든지 밤낮 쉼을 얻지 못하리라 하더라.” (계 14:10-11).

IV. 네 번째, 그들은 배가 가라앉을 때 불평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승객들은 마시고 춤 추고 도박하고 파티를 했습니다. 도박을 하는 한 그룹이 배가 빙산에 부딪치는 소리를 듣자 갑판 위로 올라왔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곧 그들의 도박 테이블로 내려갔습니다. 그들은 배가 가라앉을 때 배와 함께 내려갔습니다. 심지어 그들이 경고를 받았음에도, 많은 이들의 배가 절대 가라앉을 수 없다고 믿고 잠에 들었습니다. 그들도 배와 함께 가라앉았습니다.

다른 이들은 구명 기구들을 보고 농담을 했습니다. 몇몇은 실제로 구명 밸트를 매고 배에서 춤을 추었습니다. 다른 이들은 그것을 보고 서서 웃었습니다. 몇몇은 구명 기구들을 착용하기를 거절했는데, 그 이유는 그들의 가운들과 드레스들을 “더러운 구명조끼”로 더럽히고 싶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많은 이들이 구조선으로 오르라는 설득을 들었습니다. 그들은 말했습니다, “왜 우리가 구조선에 올라서 더럽고 추운 밤에 나가야 합니까? 우리는 몇 분 후면 곧 다시 돌아올 겁니다.” 그들은 배가 가라 앉는다고 말하는 수위들과 집사들의 말을 비웃었습니다.

오, 저는 세상이 이 아침에 무슨 말을 할지 압니다. 그들은 저 같은 늙은 목사를 비웃을 것입니다. 그들은, “저 늙은 멍청이가 당신에게 겁주지 못하게 하시오!” 라고 말할 것을 압니다. 그들이, “가서 방탕하고 죄의 삶을 계속 사세요! 바보가 되지 마십시오! 절대 속 좁은 늙은 침례교인이 되지 마십시오! 먹고, 마시고, 즐거워 하세요!” 라고 말할 것을 압니다. 저는 그들이 뭐라고 말하는지 압니다. 또한 저는 하나님께서 뭐라고 하실 지 압니다,

“그러므로 그의 재앙이 갑자기 내려 당장에 멸망하여 살릴 길이 없으리라” (잠 6:15).

“자주 책망을 받으면서도 목이 곧은 사람은 갑자기 패망을 당하고 피하지 못하리라” (잠 29:1).

우리 주님을 거절함으로써 그려지는 선이 있습니다,
   그의 영혼의 부름이 잊혀진 곳,
그리고 기쁨과 미친 군중과 함께 당신도 급하십니까,
   당신은 세 보았나, 세 보았나 그 비용을?
당신은 그 비용을 센 적이 있나, 당신의 영혼을 잃었을 때
   비록 당신이 당신을 위해 이 세상을 다 얻는다 해도?
심지어 지금 당신이 이미 넘은 선일지도 모른다
   당신은 세 보았나, 세 보았나 그 비용을?

그러나 결국에는 그들은 타이타닉 호가 물결 아래로 가라 앉고 있을 때 불평을 했습니다. 구조선들이 떠나고 있을 때 옹기 종기 모여서 떨고 있던 이들은 말하기를 밴드가 음악을 바꿨다고 했습니다. 그들이 그 날의 격렬한 래그타임 음악을 연주하기 몇 분 전에. 그러나 그 밴드는 애도하는 찬송을 연주 했습니다.

내 주를 가까이 하게 함은
십자가 짐 같은 고생이나
내 일생 소원은 늘 찬송하면서
주께 더 나가기 원합니다.
(“Nearer, my God, to Thee” by Sarah F. Adams, 1805-1848).

배가 가라앉을 때 존 하퍼 목사는 이 사람 저 사람 갑판에 있는 이들에게 그리스도를 믿을 것을 애원하였습니다. 한 남자는 목사님을 밀치고 조용히 하라고 다그쳤습니다. 하퍼 목사는 그 사람에게 자기의 구조 장비를 건네주며 말했습니다. “저보다 당신에게 이게 더 필요할 것 같습니다.” 하퍼 목사는 가라앉았고, 그 구조 장비를 받은 이는 살았습니다. 하퍼 목사는 죄인들의 구원자 되신 예수님을 보여주었습니다. 예수님께서 돌아가셔서 당신이 살 수 있었습니다. 오, 오늘 아침, 예수님께서는 당신에게 삶을 주셨습니다. 그는 당신의 죄의 형벌을 갚기 위해서 십자가에서 돌아가셨습니다. 그는 죽음에서 부활하셔서 당신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셨습니다. 당신은 오늘 예수님을 믿으시겠습니까?

“사랑은 여기 있으니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사 우리 죄를 속하기 위하여 화목 제물로 그 아들을 보내셨음이라 (요일 4:10).

당신은 예수님을 믿고 오늘 아침 구원 받으시겠습니까?

타이타닉 호가 가라앉은 후 의회의 청문회가 있었습니다. 증인들이 줄을 이어 의원들 앞에서 증언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타이타닉 호의 세 번째 담당관이 증언하였습니다. 의원들 중 한 사람이 그에게 이상한 질문을 하였습니다. 저는 그가 왜 그런 질문을 하였는지 모르겠습니다. 그가 묻기를, “피트맨 씨, 당신은 배가 가라 앉을 때 사람들의 비명을 묘사할 수 있겠습니까?” 피트맨은 자신의 손에 자신의 머리를 감싼 후 감당하기 어려울 정도로 흐느꼈습니다. 결국 그는 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는 말하기를, “의원님, 당신은 비명에 물어보셨죠. 제가 드릴 수 있는 최고의 대답은 이것입니다. 그것은 하나의 긴 신음 소리였습니다.” 지옥은 그와 같을 것 입니다. “풀무 불에 던져 넣으리니 거기서 울며 이를 갈게 되리라 (마 13:42)

제가 간청합니다. 마치 존 하퍼 목사님이 갑판에 그 남자에게 그랬듯이. 저는 간청합니다. “너무 늦기 전에 그리스도를 믿으세요.”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지 않습니다. 당신은 Hymers박사의 허락 없이 이 설교 원고를 사용할수있습니다.
그러나 Hymers박사의 비디오의 모든 비디오 메세지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으며 저작권의 허락없이는 사용할수 없습니다.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눅 12:16-21.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Have You Counted the Cost?” (by A. J. Hodge, 1923).


설교요약

타이타닉

TITANIC

by Dr. R. L. Hymers, Jr.

“어리석은 자여 오늘 밤에 네 영혼을 도로 찾으리니”
(누가복음 12:20).

(시편 60:11)

I.   첫째, 그들은 잘못된 안전함을 의지했습니다, 눅 12:19, 20;잠 11:4.

II.둘째, 그들은 준비되지 않았습니다, 눅 17:26-27; 마 24:39;
계 20:15; 마 25:46.

III. 셋째, 늑장을 부렸습니다, 눅 17:28-29; 계 14:10-11.

IV.  넷째, 그들은 배가 가라앉을 때 불평했습니다, 잠 6:15; 29:1;
요일 4:10; 마 13: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