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예수의 이름 – 크리스마스 설교

(THE NAME OF JESUS – A CHRISTMAS SERMO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9년 12월 20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December 20, 2009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마태복음 1:21).


예수께서 태어나시기 전에 주님의 천사가 요셉에게 나타나 말했습니다,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자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마태복음 1:21).

요셉은 처음으로 크리스마스의 메시지를 듣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오늘 날 크리스마스는 다양한 의미가 있습니다. 어떠이들은 겨울의 휴일로 생각합니다 – 학교나 직장으로부터 쉬는 날. 사람들은 한 극장에서 다른 극장으로 다니면서 도덕성이 떨어지는 영화들을 봅니다. 또한 라스 베가스에 가서 돈을 잃으러 도박을 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술에 취하거나 마약을 하면서 “휴일”을 축제합니다. 더 나아가 돈을 버는 때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들은 그리스도를 믿지도 않을 것입니다. 이들은 주님을 증오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은 12월달 마지막 주에 돈을 벌기 위해서 “cash in” (현찰을 벌기)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그와중에 집에 있을 사람도 있습니다, 텔레비젼 앞에 앉아 있으면서, 친구들과 가족으로부터 멀리 외롭게 지내는 사람들.

물질주의, 거짓의 쾌감, 알콜, 마약, 그리고 외로움은 이들이 전부 경험하는 것입니다. 수많은 사람들은 다른 일로 인해서 너무 바빠 교회를 다닐 시간도 없습니다, 예수님을 생각하는 시간이 없다는 겁니다 – 크리스마스가 원래는 주님의 탄생을 축하하는 날인데도.

오늘 날 주님의 이름은 완전히 제거되었고 사람들은 “휴일”이라고 부릅니다. 우리는 옛날에 크리스마스 카드를 보냈었습니다. 지금은 “휴일카드”라고 부릅니다. 우리는 기분 좋게 이웃사람들로부터 “메리 크리스마스”의 소리를 들었었습니다, 그리고 길가에서 우리가 모르는 사람들로부터도. 이제는 직원들이, 매점에서 물건을 계산 하면서, 의무적인 “즐거운 휴일을 보내세요”라는 멘트를 합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그렇게 기뻐하는 모습은 사라졌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 우리 가족은 많은 돈이 없었습니다. 우리 가족은 오늘 날 사람들보다 더 가난했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조그마한 크리스마스 선물을 친구들이나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주기도 했었습니다 – 아주 간단한 선물들을. 그리고 공립학교에서 크리스마스 케롤을 부르기도 했습니다. 저는 여기 로스엔젤레스 공립학교에서 크리스마스 연극의 동방박사 중 한 박사의 역을 맡았었습니다. 오늘 날, ACLU (미국시민협회) 와 대법원에서는 이러한 행사를 불법으로 정했습니다. 동시에, 이들은 낙태를 공인시켜서 51백만명의 아이들을 살인 했습니다. 여러분 세대의 삼분의 일이 되는 아이들이 이들 손에 쑥대밭이 됬습니다, 그 와중에 이 나쁜 사람들이 크리스마스 캐롤과 예수 탄생의 장면들과, “메리 크리스마스”를 위법 행위로 만들었습니다.

그래서인지 하나님께서 우리 국가에 축복을 제거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유럽 국가들에도. 우리의 욕심과, 이기주의와 불신주의 때문에, 대공황서부터 최악의 경제 위기를 우리는 겪고 있습니다. 워싱턴 사람들은 사회복지에 힘을 쓰고 있지만, 실업자의 수는 계속 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정치인들은 어떻게 조치해야 하는 지를 모르는 것 같습니다! 대부분 신경을 쓰느 것 같지도 않습니다! 이들은 다시 선출하는 생각밖에 없습니다! 레간 대통령이 자주 언급하신 말이 있습니다, “정부는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다. 정부가 문제이다.”

해외에서는 탈리반이 파키스탄을 정복하려고 합니다, 쌓여있는 그들의 핵무기를 얻기 위해서. 테러리스트들이 이 무기들을 우리를 향해 사용 할 것입니까? 북한은 유럽과 미국에 도달 할 수있는 미사일을 시험하고 있습니다. 이란은 이스라엘을 파괴하기 위하여 악착같이 핵무기를 만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원자전쟁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지구의 지옥처럼, 바로 중동에서. 또한, 이러한 상황이 나쁘게 들리지 않으신다면, 선도 과학자들이나 정치가들이 예기하기를 지구 온난화 현상이 우리의 모든 생활방식을 몇 십년 안에 멸한다고 합니다. 이 모든 것들이 유명한 프랑스 철학자 Jean Paul Sartre의 언급을 기억나게 합니다 – “빠져나갈 길은 없다” – 우리의 공포와, 압박감과, 이 시간 인류와 직면하는 문제들로부터!

하지먼 저는 여러분에게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주님의 천사가 나타나서 말했습니다,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자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마태복음 1:21).

오래된 영국 크리스마스 캐롤이 이 모든 것을 예기합니다!

하나님의 안식에 당신이 결혼하네, 신사여,
   아무것도 당신을 실망시키지 않게,
우리의 구원자 그리스도를 기억하라,
   크리스마스 날에 태어나신;
사탄의 권세로부터 우리를 구원하사,
   그릇 행하던 우리에게,
오, 위로와 기쁨의 물결이여,
   위로와 기쁨,
오, 위로와 기쁨의 물결이여!
   (“God Rest Ye Merry, Gentlemen,” author unknown;
     published by William Sandys, 1833).

“예수”란 이름은 히브리어 이름 “Yeshua” 의 헬라어 형식입니다, 바로 영국식으로 “여호수아” 이지요. 두 히브리어 단어를 접속한 이름입니다: “여호와”와 “해방하다, 구해내다, 보호하다, 구출하다, 구원하다, 승리를 부여하다” (Strong #3467). “예수”의 의미는 하나님의 백성을 “해방하시고, 구원하시고, 승리를 부여주시는 여호와” 입니다!

크리스마스는 죄악된 세상을 향해 소망과 구원을 가져다 주신 예수님을 우리에게 일깨워 줘야 합니다. 선지자 이사야는 예수님의 대해서 이렇게 말씀했습니다,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
       (이사야 53:5).

예수님은 죽으시기 위하여 태어나셨습니다, 피가 묻은 십자가에서 못 박히 셨습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내가 이를 위하여 이 때에 왔나이다” (요한복음 12:27).

로마총독 앞에 서서, 매를 맞으시고 피를 흘리시면서, 총독이 물어보았습니다, “네가 왕이 아니냐?” (요한복음 18:37).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내가 이를 위하여 났으며 이를 위하여 세상에 왔나니” (요한복음 18:37). “이에 예수를 십자가에 못 박히게 저희에게 넘져주니라” (요한복음 19:16).

예수님께서는 골고다 언덕까지 십자가를 짊어 지셨습니다. 그들은 예수님의 손과 발을 그 십자가에 못 박았습니다. 그리고 예수님께서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쥐를 위하여 죽으시고” (고린도전서 15:3). 그들은 예수님의 시체를 무덤에 놓으면서, 큰 바위로 봉인하고, 로마 군인들로 남아 지키게 했습니다. 그러나 세번째 날, 예수님께서는 육체적으로 부활하셨습니다, 몸과 뼈와, 죽음으로부터!

할렐루야! 할렐루야! 할렐루야!
   슬픈 사흘이 빨리 지나갔네;
죽음에서부터 영광스럽게 승천하셨네;
   모든 영광을 우리의 승천하신 주님께! 할렐루야!
(“The Strife Is O’er,” translated by Francis Pott, 1832-1909).

바로 이것이 복음입니다! 바로 이것이 좋은 소식입니다! 바로 이것이 크리스마스의 진정한 의미입니다! 사도바울이 이 모든 것을 말했습니다!

“내가 받은 것을 먼저 너희에게 전하였노니 이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장사 지낸바 되었다가 성경대로 사흘만에 다시 살아나사” (고린도전서 15:3-4).

프랑스 혁명 중, 어느 불신자가 Talleyrand 에게 물었습니다, “그리스도인의 종교 – 어떤 것입니까? 종교를 이렇게 시작하는 것은 쉬울 것입니다.” Talleyrand 는 답했습니다, “맏습니다, 당신도 십자가에서 못 박히시고, 사흘만에 죽음에서부터 부활하시면 됩니다.”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자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마태복음 1:21).

예수님 이름의 뜻은 하나님께서 진정한 그리스도인들을 자유케 하신 것입니다 – 십자가에서 주님이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죽음에서부터 부활하셔서 죄값으로부터 우리를 구속하시고 구원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여러분의 죄를 용서하십니다, 그리고 여러분을 그분의 보혈로 씻으십니다. 예수님께서는 무덤에서 부활하셨듯이 여러분에게 영생을 주십니다! 예수님께 나아가세요! 그분을 믿으세요. 주님께서 여러분을 죄로부터 자유케 하시고, 여러분의 영혼을 지옥으로부터 구원하십니다. 바로 이것이 크리스마스의 메시지 입니다!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자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마태복음 1:21).

“God Rest Ye Merry, Gentlemen”을 부르세요!

하나님의 안식에 당신이 결혼하네, 신사여,
   아무것도 당신을 실망시키지 않게,
우리의 구원자 그리스도를 기억하라,
   크리스마스 날에 태어나신;
사탄의 권세로부터 우리를 구원하사,
   그릇 행하던 우리에게,
오, 위로와 기쁨의 물결이여,
   위로와 기쁨,
오, 위로와 기쁨의 물결이여!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마태복음 1:18-25.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God Rest Ye Merry, Gentlemen” (author unknown;
published by William Sandys, 18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