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그리스도와 함께 못 박혔나니

(CRUCIFIED WITH CHRIST)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8년8월23일 주일 저녁 시간에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에서 담임 목사 하이머 박사님이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Saturday Evening, August 23, 2008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요” (갈 2:20).


저는 데릭 본헤퍼의 유명한 글을 인용한 것에 대하여 비난을 받았습니다, 그리스도가 사람을 부를때에, 그는 와서 죽으라고 명령하십니다”(디트리히 본헤퍼, 제자가 되는 댓가, 맥밀란 출판사, 1963 재판, 7면). 보수적인 크리스천들은 제게 말하기를 본헤퍼는 신학적으로 자유주의라고 합니다. 어떤 것들은 그는 그렇습니다, 그러나 한 요점에서 본헤퍼는 더 근본적으로 많은 근본적인 설교자들보다 성경에 더욱 충실합니다, 그리고 이것이 그 요점인데 – “그리스도가 사람을 부를 때에, 그는 그에게 와서 죽으라고 명령하시는 것입니다.” 저는 바울이 갈라디아서 2:20에서 의미하는 것을 정확하게 의미한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요” (갈 2:20).

저는 본헤퍼가 그 요절을 이해하였다고 생각합니다. 오, 예, 저는 그가 독일로부터 뉴욕에 왔을 때에 그가 아주 자유주의 신학교에서 공부한 것을 압니다. 저는 그가 거기서 배운 어떤 자유주의 가르침을 그가 믿는 것을 압니다. 저는 본헤퍼에 대하여 제가 출석하였던 자유주의 남침례교단의 신학교에서 이것에 대한 말을 들었습니다. 그러나 저는 또한 본헤퍼가 그가 신학자인 것보다 더욱 좋은 크리스천인 것을 압니다. 제가 의미하는 것은 그의 마음이 그의 머리보타 낫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그의 유명한, “그리스도가 사람을 부르실때에, 그는 와서 죽으라고 명령하십니다” 라는 기록에서 가로질러 오는 것입니다. 저는 그가 말한 것이 그의 자신의 방법이라고 생각하고, 바울 사도가 말한 것입니다,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요” (갈 2:20).

사람이 하는 것은 그의 마음의 뜻밖의 발견입니다. 그리고 본헤퍼는 그 자신의 생애에서 이 요절로 문자적으로 살았습니다. 그는 영국과 뉴욕으로 부터 돌아왔고, 그가 설교했었고 공부했던 히틀러 아래의 나치 독일로 돌아왔습니다. 그는 바맨 고백에 싸인을 하였는데 그것은 어떤 독일 목사님들과 신학자들에 의해 히틀러를 대적하는 글이었습니다. 그는 계획적으로 나치의 핍박아래서 그리스도를 설교하기 위하여 독일에 갔습니다. 그것의 댓가는 그의 생명이었습니다. 그는 나치 게스타포에 의해 체포되었고 그리고 그의 설교로 인해 감옥에 들어갔습니다. 나치는 제 2차 세계대전이 끝나기 며칠 전에, 히틀러의 명령으로 그의 목에 피아노 줄로 묶어 그를 목메 달았습니다. 그는 숨이 막혀 죽어갔고, 그리스도를 위해 순교하였는데, 동맹군들이 세계 제 2차 대전의 끝에 독일에 자유를 주기 바로 직전이었습니다. 그는 39세였습니다. 저는 이 독일 설교자를 존경하는데 왜냐하면 그는 그의 바로 생명을 그리스도를 위해 순교의 제물로 내어 주었고, 그러므로 제 마음에 입증되는 것은 그의 믿음이 그의 신학보다 더 낫다는 것이며, 그리고 그것은 그가 그 말하는 것 “그리스도가 사람을 부르실 때에, 그는 그에게 와서 죽으라고 명령하시는 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그의 말씀들이 바울 사도에 의해 서술된 것을 반영한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요” (갈 2:20).

그 서술에서 바울 사도가 의미하는 것은, “나는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요?” 렌스키 박사는 말하기를,

완료 시제의 힘은 “나는 십자가에 못 박혀있다”로 주석하고 있다: 한번 십자가에 못 박힌 것은, 바울은 그렇게 남아 있다는 것이고; 그 영향은 영원한 것입니다. 십자가에 못 박힌 이 상태는 죽음의 상태이고 바울은 그가 율법으로 죽었을 때에 들어갔습니다. 오직 그리스도와 함께 못 박힘으로 그 사람은 율법에 대하여 죽게 되는 것입니다. 그것은 도망가는 한 길입니다. 다른 방법으로 율법은 우리들을 목구멍으로 삼키고 그리고 우리들을 파괴할 것입니다. 믿은…홀로 그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히기 위하여 십자가에 못 박는 그리스도께 연합하는 것입니다 (알. 씨. 렌스키 박사., 바울 사도의 갈라디아서, 에베소서, 그리고 빌립보서 주석, 옥스버그 출판사, 1961 재판, 119면).

저는 바울이 그 진정한 크리스천이 반드시 그리스도와 죽어야 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을 믿습니다, 만약에 그가 그리스도와 함께 살았다면 말입니다.

1.  예수님은 정원에서 죽기 시작하였습니다 – 인간의 죄의 무게 아래서. 그러므로, 여러분은 반드시 여러분이 그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히기 전에 겟세마네의 경험을 통해서 가야하며, 그리고 진정한 크리스천이 되는 것입니다.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요” (갈 2:20).

2.  예수님은 겟세마네 동산에서 큰 고통을 통과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반드시 죄책감의 고통을 지나가야 하는 것이고 그리고 여러분이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히기 전에 여러분의 죄를 위한 심한 고통이 마음속에 있어야 하는 것이며 그리고 진정한 크리스천이 되는 것입니다.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요” (갈 2:20).

3.  예수님은 겟세마네에서 체포되셨고, 제사장들에 의해 조롱을 당하고 매 맞으셨습니다 – 그래서 여러분은 반드시 여러분이 그리스도와 십자가에 못 박히기 전에 믿지 않는 사람들로부터 업신여김과 고통을 통과하여야 하는 것이고 그리고 진정한 그리스도인이 되는 것입니다.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요” (갈 2:20).

4.  예수님이 본디오 빌라도 아래서 채찍에 맞으셨습니다. 이 채찍질은 여러분의 죄의 값을 치루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의 마음이 부드러워지고 그리고 여러분이 그리스도가 아주 강력하게 충분이 그리스도를 위해 너의 필요를 강하게 충분하게 느낄 때까지 여러분은 반드시 하나님의 성령에 의해 그리스도와 채찍을 맞아야 하는 것입니다.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요” (갈 2:20).

5.  예수님은 여러분의 죄를 위하여 십자가에 못 박히셨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반드시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혀야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반드시 그리스도와 함께 세상의 매혹에 대하여 죽어야 하는 것입니다.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요” (갈 2:20).

6.  오직 그리고 나서 여러분은 사도 바울과 함께 말할 수 있는 것입니다,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요” (갈 2:20).

이것들이 진정한 회심의 표시입니다: 죄의 자각의 고통을 느끼는 것이고 (마치 그리스도가 여러분을 위한 것이고, 그리하여 여러분은 반드시 여러분의 죄의 자각을 갖는 것에 의해 그것을 경험해야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반드시 영혼의 고통을 통과해야 하며, 마치 그리스도가 동산에서 하신 것처럼, 죄의 짐의 무게 이전에 여러분은 놀라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반드시 이전의 친구들로부터 업신여김을 받고 조롱을 받아야 합니다. 예수님이 그러신 것처럼, 여러분은 반드시 여러분의 사랑하는 친구들을 잃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들이 모두 그를 버리고 그리고 도망갔습니다). 여러분은 반드시 하나님의 영에 의해 아주 강하게 채찍에 맞아야하고 그것은 여러분의 속이 찢어지는 것을 느끼는 것입니다. 그들이 그를 채찍질할 때에 예수님이 느끼셨던 것처럼, 여러분은 반드시 여러분 자신의 영혼이 여러분의 안과 밖의 죄들을 위해 채찍에 맞아야하는 것입니다. 그것보다 더 이상, 여러분은 반드시 예수님과 함께 십자가에 가야하는 것이고, 그리고 여러분의 죄들을 위해 그의 죽으심의 고통에 연합하는 것입니다. 간단하게 – 여러분은 반드시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예수님께 나올 때에 여러분이 그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힐 수 있는 바로 그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오직 여러분이 그와 함께 죽고, 진정한 회심을 하고 여러분이 말할 수 있는 것입니다,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요” (갈 2:20).

조지 버나드 쇼우는 한번 말하기를,

사람들이 기독교의 작은 용량으로 어린 시절에 아주 예방접종을 맞는데 그것은 그들이 진정한 것을 캐치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리챠드 웜브랜드로부터 인용, 하나님의 지하에서, 살아있는 산 제물 출판사, 2004 재판, 120면).

만약에 여러분이 교회에서 잃어버린 상태로 오래 시간이 있었다면, 그것은 의심할 것 없이 여러분이 회심하게 될 것이라는 것인데, 왜냐하면 여러분은 “기독교의 작은 복용량으로 예방 접종을 하였습니다.”

그들은 그리스도를 위해 순교자들처럼 고난을 받은 자들이고 진정으로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힌 자들입니다. 그들은 “기독교의 작은 용량으로 면역이 되지 않은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진정한 것을 붙잡았습니다. 그들은 말 할 수 있는데,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요” (갈 2:20).

웜브랜드 목사님은 말하기를,

      저는 이년 동안 이 감옥에 홀로 감금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읽을 수 있는 책도 없었고 쓸 수 있는 어떤 재료도 없었습니다; 저는 오직 저의 친구들을 생각했었고, 그리고 저는 묵상하는 사람이 아니었는데 그러나 영혼이 겨우 조용한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하나님을 믿었나요? 지금 그 시험이 왔습니다. 저는 혼자였습니다. 거기에는 월급을 받을 수도 없었고, 생각하는 황금의 의견들을 사색하는 것도 없었습니다. 하나님은 오직 제게 고통만을 제공하였습니다 – 제가 그분을 계속 사랑할까요?
       천천히, 저는 침묵의 나무에서 평강의 열매들이 달리는 것을 배웠습니다. 저는 저의 진정한 개성을 깨닫기 시작하였고 그리고 그것이 그리스도께 속한 것을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그것은 나의 생각들이고 그리고 하나님을 향하는 것을 느끼는 것과, 그리고 내가 기도 속에, 영적인 경험, 그리고 찬양 속에 밤이면 밤마다 통과할 수 있는 것을 찾았습니다. 저는 지금 아는데 저는 배우가 아니었습니다. 저는 믿습니다 (웜브랜드, 같은 책).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요” (갈 2:20).

여러분은 또한 반드시 영혼의 어두운 밤을 통과해야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반드시 여러분의 죄를 느껴야 하고, 율법의 채찍을 느껴야 하고, 못 박힘을 느끼고, 그리스도와 함께 죽고, 그리고 거듭나는 것입니다 – 그리스도와 그의 죽으심과 부활하심에 그리스도와 연합하는 것이고 – 그의 보혈로 여러분의 죄들을 씻는 것입니다!

(설교 끝)
여러분은 하이머 박사님의 설교를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매주
인터넷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 사본”을 크릭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