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다시 사셨네! 표어-예수 그리스도의 부활하시고 나타나심!

(ALIVE AGAIN! THE POST-RESURRECTION
APPEARANCES OF JESUS CHRIST!)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8년 3월 30일 주일 아 시간에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에서
하이머 박사님이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March 30, 2008

“또 이르시되 이같이 그리스도가 고난을 받고 제삼일에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날 것과” (눅 24:46).


이것은 그가 죽음으로부터 일어나셨을 때에 그리스도가 말씀하신 것입니다. 비록 그들이 쓴 모든 것을 지지하지는 않지만, 저는 두 현대 신학 성경 석학이 월터 에이. 엘웰 박사와 로버트 더블유. 요브로프 박사에 의해 기록된 이 글을 좋아합니다,

아무도 그 [이야기] 전체를 이해한다고 꾸밀 수가 없으며, 그러나 확실한 것들은 초월적인 중요성에서처럼 서 있는 것이며 만약에 우리들이 전체 [이야기]를 이해한다고 할 때입니다. 그 처음은 예수님의 유일성입니다. 그는 단순한 또 다른 종교 지도자나, 또는 동일하거나 모세, 부다, 모하멧보다 나은 분이 아닙니다. 그는 그 자신에 의한 한 계급입니다. 초기 성도들은 그를 “왕의 왕과 주의 주로 부르는 것보다 더 낫은 방법을 찾지 못하였습니다. 비록 변경할 수 없는 일신교로서, 그들은 이것을 행하는 것에 정당함을 느꼈고 왜냐하면 예수님은 그 자신을 그렇게 선언하셨고 그리고 오직 예수님이심을 그들은 기억하였고 예수님은 절대적인 권위로 그들을 가르치셨으며, 어떤 사람도 그렇게 하지 못하였습니다.
      둘째로, 예수님의 이야기는 시작부터 끝까지 초자연적입니다. 이 이야기들로부터 이 요소를 제거하려는 어떤 시도는 그들 전체를 파괴하는 것입니다. 그 이야기는 하나님, 천사들, 마귀, 사탄, 기적의 사건들, 신적인 치료들, 성령을 인용하는 것으로 가득차 있으며, 그리고 시간으로 끊는 영원한 차원이 풍부합니다. 예수님의 생애에서 많은 단수의 현재 일어나고 있는 일의 요소들이 사복음서의 그 바로 구조이며, 마치 동정녀 탄생, 그의 변형, 그의 죽음으로부터의 부활, 그리고 그의 천국으로 승천과 같은 것입니다. 그것들은 고대 신화가 아니고, 그러나 역사적인 사실들이고, 크리스천의 믿음이 건설된 기초들입니다. 이것들을 제거하면 그러면 그리스도인의 믿음이 남지 못하는 것입니다.
      세째로…만약에 우리들이 믿음으로 걸어 나오면 우리들은 같은 방법으로 새로운 사람들이 되는 것이며 그것은 그들이 예수님은 알았고 그것은 그가 지구에 있을 동안 변형되셨고 그들은 그분께 그들의 마음을 가져왔습니다. 그분이 누구이신지 다른 길을 찾을 수 없습니다.
      네째로, 예수님의 이야기는 우리들에게 말하기를 그 죽음은 끝이 아니라는 것입니다…바로 예수님은 무덤의 능력을 깨뜨리셨습니다, 그리하여 우리가 그를 믿음으로서 우리에게서 죽음의 능력이 깨어질 것입니다. 그는 마리아에게 [말씀하시기를],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요 11:25-26). 이것들은 엄청난 말씀들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약속입니다. 왜냐하면 예수님이 사시고, 그를 신뢰하는 사람들이 그와 함께 영원히 살 것입니다.
      마침내, 모든 위의 것은 진실인데 왜냐하면 그 마지막이 요점이 진실하기 때문입니다 – 그것은 예수님이 살아나셨고 그리고 우리들과 지금부터 세상 끝날까지 함께하신다고 약속하셨습니다…갈릴리 호숫가를 걸으셨던 그 동일하신 예수님이 그들의 질병으로 아픈 것을 치료하여 주시고 [그리고] 그들의 범죄한 것들에서 죄인들을 용서하여 주셨습니다(월터 에이. 엘웰 박사., 그리고 로버트 더불유. 욜브로프 박사., 신약을 만나다, 베이커 책들, 1998, 134-135).

그리하여 우리들은 이 아침에 죽음으로부터 예수 그리스도의 육체적 부활로 나왔습니다. 예수님이 부활하셔서 말씀하시기를,

“또 이르시되 이같이 그리스도가 고난을 받고 제삼일에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날 것과” (눅 24:46).

에이. 티. 로버트슨 박사는 말하기를,

[부활하신 그리스도]의 다섯번 나타나심들은 그의 부활하신 나에 일어난 것으로서, 그리고 다섯 결과로서 [다음] 40일 동안에 주어졌습니다. 다섯번 나타나심은 이날 [부활주일]이었으며 (1) 막달라 마리에게 (마가와 요한); (2) 다른 여인들(마태); (3) [두 사람] 엠마오로 가고 있는 두 사람; (4) 시몬 베드로(눅 24:34); (5) 열 사도들과 다른 사람들(에이. 티. 로버트슨 박사., 복음서들의 조화, 하퍼와 로우, 출판사, 1950년 판, 172면).

1.  첫째로, 예수님은 부활 주일 이른 아침에 막달라 마리아에게 나타나셨습니다:

“안식 후 첫 날 이른 아침 아직 어두울 때에 막달라 마리아가 무덤에 와서 돌이 무덤에서 옮겨간 것을 보고 시몬 베드로와 예수의 사랑하시던 그 다른 제자에게 달려가서 말하되 사람이 주를 무덤에서 가져다가 어디 두었는지 우리가 알지 못하겠다 하니 베드로와 그 다른 제자가 나가서 무덤으로 갈새 둘이 같이 달음질하더니 그 다른 제자가 베드로보다 더 빨리 달아나서 먼저 무덤에 이르러 구푸려 세마포 놓인 것을 보았으나 들어가지는 아니하였더니 시몬 베드로도 따라 와서 무덤에 들어가 보니 세마포가 놓였고 또 머리를 쌌던 수건은 세마포와 함께 놓이지 않고 딴 곳에 개켜 있더라 그때에야 무덤에 먼저 왔던 그 다른 제자도 들어가 보고 믿더라 (저희는 성경에 그가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야 하리라 하신 말씀을 아직 알지 못하더라) 이에 두 제자가 자기 집으로 돌아가니라 마리아는 무덤 밖에 서서 울고 있더니 울면서 구푸려 무덤 속을 들여다보니 흰 옷 입은 두 천사가 예수의 시체 뉘었던 곳에 하나는 머리 편에 하나는 발 편에 앉았더라 천사들이 가로되 여자여 어찌하여 우느냐 가로되 사람이 내 주를 가져다가 어디 두었는지 내가 알지 못함이니이다 이 말을 하고 뒤로 돌이켜 예수의 서신 것을 보나 예수신 줄 알지 못하더라 예수께서 가라사대 여자여 어찌하여 울며 누구를 찾느냐 하시니 마리아는 그가 동산지기인 줄로 알고 가로되 주여 당신이 옮겨 갔거든 어디 두었는지 내게 이르소서 그리하면 내가 가져가리이다 예수께서 마리아야 하시거늘 마리아가 돌이켜 히브리말로 랍오니여 하니 (이는 선생님이라)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를 만지지 말라 내가 아직 아버지께로 올라가지 못하였노라 너는 내 형제들에게 가서 이르되 내가 내 아버지 곧 너희 아버지 내 하나님 곧 너희 하나님께로 올라간다 하라 하신대 막달라 마리아가 가서 제자들에게 내가 주를 보았다 하고 또 주께서 자기에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이르니라” (요 20:1-18).

2.  두째로, 예수님은 텅빈 무덤에 왔던 어떤 여인들에게 나타나셨습니다:

“예수께서 저희를 만나 가라사대 평안하뇨 하시거늘 여자들이 나아가 그 발을 붙잡고 경배하니 이에 예수께서 가라사대 무서워 말라 가서 내 형제들에게 갈릴리로 가라 하라 거기서 나를 보리라 하시니라” (마 28:9-10). .

3.  세째로, 예수님은 엠마오로 가는 두 사람들에게 나타나셨습니다:

“그 후에 저희 중 두 사람이 걸어서 시골로 갈 때에 예수께서 다른 모양으로 저희에게 나타나시니 두 사람이 가서 남은 제자들에게 고하였으되 역시 믿지 아니하니라” (막 16:12-13).

4.  네째로, 예수님은 시몬 베드로에게 나타나셨습니다.

“곧 그 시로 일어나 예루살렘에 돌아가 보니 열한 사도와 및 그와 함께한 자들이 모여 있어 말하기를 주께서 과연 살아나시고 시몬에게 나타나셨다 하는지라 두 사람도 길에서 된 일과 예수께서 떡을 떼심으로 자기들에게 알려지신 것을 말하더라”
      (눅 24:33-35).

5.  다섯째로, 예수님은 열명의 사도들에게, 도마는 없을 때에 나타나셨습니다:

“이 말을 할 때에 예수께서 친히 그 가운데 서서 가라사대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하시니 저희가 놀라고 무서워하여 그 보는 것을 영으로 생각하는지라 예수께서 가라사대 어찌하여 두려워하며 어찌하여 마음에 의심이 일어나느냐 내 손과 발을 보고 나인 줄 알라 또 나를 만져보라 영은 살과 뼈가 없으되 너희 보는 바와 같이 나는 있느니라 이 말씀을 하시고 손과 발을 보이시나 저희가 너무 기쁘므로 오히려 믿지 못하고 기이히 여길 때에 이르시되 여기 무슨 먹을 것이 있느냐 하시니 이에 구운 생선 한 토막을 드리매 받으사 그 앞에서 잡수시더라”
      (눅 24:36-43).

6.  여섯째로, 도마가 부활절 주일 밤에 없었습니다. 다음 주일 밤에 도마가 제자들과 함께 있었습니다,

“여드레를 [저녁 6시가 넘으면 유대인들의 계산은 다음 날이 시작 되며 그러나 로마인들의 계산법은 아직도 주일이다 그러므로 주일이라고 부른다] 지나서 제자들이 다시 집안에 있을 때에 도마도 함께 있고 문들이 닫혔는데 예수께서 오사 가운데 서서 가라사대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하시고 도마에게 이르시되 네 손가락을 이리 내밀어 내 손을 보고 네 손을 내밀어 내 옆구리에 넣어 보라 그리하고 믿음 없는 자가 되지 말고 믿는 자가 되라 도마가 대답하여 가로되 나의 주시며 나의 하나님이시니이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너는 나를 본 고로 믿느냐 보지 못하고 믿는 자들은 복되도다 하시니라” (요 20:26-29).

7.  일곱번째, 다음 육칠일 동안 제자들 중의 예닐곱명이 갈릴리로 여행을 하였고 그리고 디베랴 바닷가(또한 갈리리 바다라고 부른다)에서 고기를 잡고 있었습니다, 그때 예수님이 바닷가에 나타나셨습니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와서 조반을 먹으라 하시니 제자들이 주신 줄 아는 고로 당신이 누구냐 감히 묻는 자가 없더라 예수께서 가셔서 떡을 가져다가 저희에게 주시고 생선도 그와 같이 하시니라 이것은 예수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신 후에 세 번째로 제자들에게 나타나신 것이라” (요 21:12-14).

8.  여덟째, 이 기간 동안에, 예수님이 갈릴리 산에서 오백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나타나셨습니다,

“그 후에 오백 여 형제에게 일시에 보이셨나니 그 중에 지금까지 태반이나 살아 있고 어떤 이는 잠들었으며” (고전 15:6).

“열한 제자가 갈릴리에 가서 예수의 명하시던 산에 이르러 예수를 뵈옵고 경배하나 오히려 의심하는 자도 있더라 예수께서 나아와 일러 가라사대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아멘”
      (마 28:16-20).

9.  아홉번째, 그는 또한 그의 자신의 형제 제임스에게 나타나셨는데,

“그 후에 야고보에게” (고전 15:7).

10.  열번째, 사십일의 마지막에, 예수님은 사도들에게 나타나셨는데,

“사도와 같이 모이사 저희에게 분부하여 가라사대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내게 들은 바 아버지의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 요한은 물로 세례를 베풀었으나 너희는 몇 날이 못되어 성령으로 세례를 받으리라 하셨느니라 저희가 모였을 때에 예수께 묻자와 가로되 주께서 이스라엘 나라를 회복하심이 이때니이까 하니 가라사대 때와 기한은 아버지께서 자기의 권한에 두셨으니 너희의 알 바 아니요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이 말씀을 마치시고 저희 보는 데서 올리워가시니 구름이 저를 가리워 보이지 않게 하더라 올라가실 때에 제자들이 자세히 하늘을 쳐다 보고 있는데 흰 옷 입은 두 사람이 저희 곁에 서서 가로되 갈릴리 사람들아 어찌하여 서서 하늘을 쳐다보느냐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리우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였느니라”
      (행 1:4-11).

11.  열한번째, 그는 사도바울에게 다마스커스로 가는 길에서 나타나셨고 (행 9:3-6; 고전 15:8) 그리고 성전에서 나타나셨습니다 (행 22:17-21; 23:11).

12.  열두번째, 그는 스데반에게, 예루살렘 밖에서 (행 7:55), 그리고 밧모섬에서 요한에게 나타나셨습니다
      (계 1:10-19).


가장 강력한 증거들 중의 하나는 이 사람들이 그리스도를 직접 본 것이며 그것은 그들의 모두가 그가 죽음으로부터 부활하신 후에 그들이 그를 보았던 것을 설교하기 위하여 순교자가 되어 고난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오직 요한은 순교에서 피난하였는데 그러나 그는 마지 못해 그렇게 하였고, 끊는 기름솥에 던짐을 받았습니다.


야고보는, 주의 절반 형제, 성전 꼭대기로부터 100피트 이상에서 던짐을 받았고 그리고 설교 때문에 크럽에 의해 때려서 죽였는데 그의 형제는 죽음으로부터 살아났습니다.

유다는, 또 다른 절반 형제, 예수님, 그의 절반 형제를 부인하는 것을 거절함으로 화살을 맞아 죽었는데, 그의 형제는 죽음으로부터 살아났습니다.

야고보는, 세베데의 아, 예루살렘에서 목베임을 받았습니다. 로마 병사가 야고보를 감시하고 있었는데 재판에서 그리스도의 복음에 대하여 말하는 놀라운 것을 들었습니다. 나중에 그 로마 병사는 야고보의 사형 장소에 걸어나갔습니다. 그 병사는 양심의 가책을 느꼈고 승리하였는데 그것은 그가 재판관에게 부활하신 그리스도에 대한 그 자신의 믿음을 선언하였습니다. 그리고 야고보 옆에 무릎을 꿇고 순교를 받아 드리고, 야고보와 함께 크리스천으로 목 베임을 당했습니다. 야고보는 죽음으로부터 부활하신 예수님을 설교하므로 목 베임을 당했습니다.

마태는 에디오피아에서 순교의 고난을 당했는데, 칼에 상하여 죽임을 당했는데, 왜냐하면 그는 예수님의 부활을 전했기 때문입니다.

마가는 알렉산드리아에서 죽었는데, 그가 죽을 때까지 말들에 의해 거리를 끌려 다녔는데 왜냐하면 그 역시 예수님의 부활을 설교했기 때문입니다.

누가는 그리스에서 목이 메어 달렸는데 예수님의 부활을 설교했기 때문입니다.

요한은 핍박에서 면제 된 동안에 꿇는 기름의 큰 솥에 산채로 던지움을 받았는데 왜냐하면 그가 그리스도의 부활을 전파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는 기적적으로 피신하여 살았는데, 그러나 그의 생애의 남은 여생은 무서운 흉터 속에 보냈습니다. 그는 나중에 밧모섬으로 추방을 당하였는데 그리스도의 부활을 전하였기 때문이며 거기서 그는 90세가 넘어서 죽었습니다. 그는 고문을 당하고 추방을 당한 것은 죽음으로부터 예수님이 살아났다는 것을 설교하였기 때문입니다.

베드로는 X 모양의 십자가에 거꾸로 메어 달렸는데 왜냐하면 그가 그를 죽이려는 자들에게 그는 예수님이 죽으신 같은 방법으로 죽을 자격이 없다고 말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베드로를 예수님이 죽음에서 부활하였다고 설교 하였기 때문에 죽였습니다.

바돌로매, 또한 나다나엘로 알려졌있는데, 아시아 로마 지방의 선교사였습니다. 그는 예수님이 부활하였다고 설교 하였기 때문에 채찍에 맞아 죽었습니다.

토마스는 처음에 그리스도의 부활을 의심하였으나 그리고 나서 그는 부활하신 주님을 만났습니다. 그는 예수님의 부활을 설교함으로 인디아에서 창에 찔려 죽었습니다.

맛디아는 배반자 유다를 대신하여 사도로 뽑힘을 받았는데 예수님이 죽음에서 부활하였다고 설교 하였기 때문에 돌에 맞고 목베임을 당하였습니다.

바나바는 예수님이 죽음에서 부활하였다고 설교 하였기 때문에 살로니카에서 돌에 맞아 죽었습니다.

바울은 고문을 받고 마지막에는 악마 네로 황제에 의해 로마에서 목 베임을 당하였습니다. 바울은 감옥에 오랫동안 갇혀 있었습니다. 감옥에 있는 동안에 바울은 에베소서를 기록하였습니다. 몇년 전에 미세스 하이머스와 저는 로마에 있는 마멀틴 감옥에 들어가서 사다리를 타고 바울이 들어가 있었던 감옥에 내려가 보았는데 그는 거기서 디모데 전 후서를 기록하였습니다. 바울은 그 어두운 지하 동굴 감옥으로부터 데리고 나와서 그리고 네로에 의해 목이 잘렸는데 예수님이 육체적인 죽음에서 부활하였다고 가르치고 설교 하였기 때문이었습니다.


사도들의 모두는 그리스도의 부활을 설교하기 위하여 그들의 바로 생명을 내려 놓았습니다. 예수님이 죽음으로부터 부할하신 후에, 이 사도들은 어디서든지 “우리들은 주를 보았다”(요 20:25)고 설교하였습니다. 그들은 모두 베드로와 요한이 말하였던 것을 선포하였으며 그들이 체포되었을 때에 그리스도의 부활을 설교하였습니다,

“우리는 보고 들은 것을 말하지 아니할 수 없다 하니”
      (행 4:20).

그가 살아나신 후에 그들은 그리스도를 알았고 그리고 “해 받으신 후에 또한 저희에게 확실한 많은 증거로 친히 사심을 나타내사 사십 일 동안 저희에게 보이시며” (행 1:3). 그들은 그들 자신의 눈으로 본 것에 대하여 말하는 것을 멈출수가 없었습니다.

여러분은 또한 부활하신 그리스도를 알고, 그들이 한 것처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엘웰 박사와 욜브로프 박사는 말하기를, “만약에 우리들이 믿음으로 발걸음을 디디면 우리들은 같은 방법으로 동일한 사람이 될 수 있고 그들이 예수님을 알고 그가 지구에서 변형 될 때에 그들이 그들의 마음을 주님께 드리듯이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른 어떤 방법으로도 그가 진정으로 누구인지 알 수 없습니다.”

이 예배를 마치면서, 그리피스씨는 노래 부르러 나와서 복음주의자 바울 래더의 작곡을 다시 부르겠습니다. 우리 찬양에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마리아가 그를 보고 “주님!”하고 외치네,

그가 무덤으로부터 나오신 후에;

갑자기 예수님이 그들 가운데 서계시네,

굳게 닫힌 문으로 들어오셨네.

그는 죽으셨고 다시 살아나셨네!

그는 죽으셨고 다시 살아나셨네!

죽음의 강하고 차갑게 붙잡은 것 깨뜨리셨네 –
그는 죽으셨고 다시 살아나셨네!


베드로는 그를 해변가에서 보았네,

그 바닷가에서 그와 함께 잡수셨네;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죽으셨던 입으로,

“베드로, 너는 날 사랑하느냐?”

그는 죽으셨고 다시 살아나셨네!

그는 죽으셨고 다시 살아나셨네!

죽음의 강하고 차갑게 붙잡은 것 깨뜨리셨네 –
그는 죽으셨고 다시 살아나셨네!


도마는 방에서 그를 보았네,

그를 그의 주님과 주인으로 불렀네,

그의 손을 구멍 속에 내밀어

못과 검으로 만든 것을.

그는 죽으셨고 다시 살아나셨네!

그는 죽으셨고 다시 살아나셨네!

죽음의 강하고 차갑게 붙잡은 것 깨뜨리셨네 –
그는 죽으셨고 다시 살아나셨네!

       (“다시 사셨네” 바울 래더 작, 1878-1938).


(설교 끝)
여러분은 하이머 박사님의 설교를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매주 인터넷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 사본”을 크릭하시기 바랍니다.

크레이톤 챈 박사님이 설교 전에 성경 말씀을 읽겠습니다: 고전 15:1-8.
벤자민 그리피스 박사가 독창곡을 설교 전에 부르겠습니다:
“다시 사셨네” (바울 래더 작, 1878-19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