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보혈의 특성

THE CHARACTER OF THE BLOOD

by Dr. R. L. Hymers, Jr.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Evening, November 26, 2006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이 설교는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의 담임 목사이신 하이머 박사님이
2006년 11월 26일 주일 저녁 예배 시간에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출 12:13).


말틴 로이드 존슨 박사는 가끔 말하기를 서구 세계에서 진정한 부흥이 없이는 크리스천들에게 희망이 없다고 하였습니다. 북미와 유럽의 교회들에 대하여 그가 말한 것을 주의 깊게 들어봅시다.

만약에 여러분이 약 1830년이나 1840년 전의 교회 역사를 읽어 보셨다면, 여러분들은 많은 나라들이 종교의 정규적인 부흥이 거의 십년마다 아니면 그처럼 일어났던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것이 그처럼 되지 않고 있습니다. 1859년 이래 오직 한 번의 대 부흥이 있었습니다. 오, 우리들은 무기력한 시대를 지나고 있습니다...우리들은 교회의 오랜 역사 속에서 가장 무기력한 시대의 하나를 통과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들은 먼 나라로 간 방탕한 아들처럼 되었습니다, 우리들의 시간을 옥수수 껍질밖에 없는 들에서 돼지와 같이 낭비하는 삶을 살고 있는 것입니다. 예, 우리들은 노예가 되었습니다, 우리들은 두려움에 잡혀있었습니다, 우리들은 핍박과 비웃음의 고통을 당하고 있으며 그리고 그것은 아직도 계속 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들은 아직도 광야에 있는 것입니다. 우리들이 그렇지 않다는 것과 우리가 그것의 밖에 있다는 어떤 것도 가정하는 것을 믿지 말기 바랍니다. 교회는 광야에 있는 것입니다...기독교회는 아직도 아주 건강하지 못합니다, 그리하여 그 자신에 신뢰하고 그리하여 확실하게 그녀가 아직도 또 다른 노력이 필요한 기관은 어떤 미래의 행동이다 (말틴 로이드 존슨 박사., 부흥, 교차로 출판사, 1987, 129-130면).

한편으로 우리들은 성령으로 이 강조하는 것이고, 이 강조는 감정적인 느낌이고, 이 강조는 "예배"를 위해 무엇이 지나가고 그리고 거짓 신조의 모든 태도를 동요하고 가슴 설레이는 유목민에게 외쳤습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우리들은 신조와 성경 공부에 강조점을 보았습니다. 신조는 목적을 위한 신조이다. 성경 공부의 목적을 위해 성경을 공부한다, 항상 배우지만 전혀 사실에 올 수 없는 것이고 전혀 진리의 개인적인 지식에 다가 올 수 없으며, 전혀 부흥을 볼 수 없을 것이고, 부흥 신학을 붙잡고, 그리고 아직도 그 자신의 부흥의 경험이 없는 것입니다! 오직 마르고 흙먼지 같은 신학, 가르치고 그러나 붙잡지는 않는 것입니다! 배우는 것이나 그러나 태우는 것입니다! 가르치고 있으나 그러나 설교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지식을 주나 그러나 회심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다른 한편으로, 우리들은 방법론을 숭배하는 것을 봅니다. 우리들은 그것을 만약에 우리가 오직 방법을 바르게 가지면, 교회 성장은 끌어당기는 군중의 목적을 위한, "혁신적인 것," 목적이 이끄는 사회적인 조작, 추진력과 록 음악의 힘에 의한, 그리고 가능성의 생각, 그리고 긍정적인 생각의 튀는 심리학으로, 우리들의 필요성을 채울 것이라는 것을 우리에게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도 무거운 마음들로, 우리는 분명하게 로이드 존슨 박사와 같이 "우리들이 아직도 광야에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하는 것입니다. 우리들이 그것의 바깥에 있다는 제안의 아무것도 믿지 마시기 바랍니다."

진정한 부흥이 마침내 올때, 제가 확신하는 바는 그것은 마침내 올 것이고 그것은 어떤 사람이 만든 방법이 아니고 어떤 "새로운 묘안"에 의한 것이 아니고 어떤 "혁신적인" 메시지에 의한 것이 아니고, 바르나 메마른 신학에 의한 것이 아니라고 확신합니다. 진정한 부흥이 마침내 올때는 제가 확신하는 바는 그것은 마침내 올 텐데, 그것은 동일한 옛날 메시지가 선도할 것이고 그것은 그 시대의 모든 진정한 부흥의 지름길입니다,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재앙이 너희에게 내려 멸하지 아니하리라"(출 12:13).

사도행전에서 그리고 그들의 서신에서 사도들은 그리스도의 보혈의 위대한 부흥의 주제를 다시 가져오고 또 다시 가져왔습니다! 사도들은 말하기를

그러면 이제 우리가 그 피를 인하여 의롭다 하심을 얻었은"(롬 5:9).

사도들은 말하기를,

그의 피로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는 화목 제물로 세우셨으니(롬 3:25).

사도들은 말하기를,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엡 1:7).

사도들은 말하기를,

그의 십자가의 피로 화평을 이루사(골 1:20).

사도들은 말하기를,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한 것이니라(벧전 1:19).

사도들은 말하기를,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요일 1:7).

사도들은 말하기를,

그의 피로 우리 죄에서 우리를 해방하시고(계 1:5).

그것은 부흥의 메시지입니다! 그것은 마음에 전해지는 설교의 형태입니다! 그것은 그것이 눈먼 마음을 여는 설교이고 그리고 잃어 버린 영혼을 회심케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오직 메시지로서 그것은 우리 하나님의 성령의 불이 임하실 때 굳어지고 완전하게 부패한 죄인들을 향해 이런 일들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주님, 이제야 참으로 저는 찾았습니다.
   주님의 능력과 주님 홀로,
문둥병자의 반점을 바꿀 수 있고,
   그리고 돌 같은 마음을 녹일 수 있습니다
.
예수님은 그 모든 것을 같으셨네,
   모든 것을 주님께 나는 빚졌네;
죄는 심홍색 흔적을 남겼네,
   그는 눈처럼 하얗게 씻어 주셨네.
("예수님이 모든 것을 갚으셨네,"
      엘비나 홀 작, 1820-1889).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출 12:13).

그 밤에 이집트에서 그들이 이집트의 노예를 떠날 때, 하나님이 모든 이스라엘백성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대야에 어린 양의 피를 취하여 그 피로 우슬초에 묻혀 그리고 그들의 집의 문의 위에 바르고 문 좌우에 바르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내가 애굽 땅을 칠 때에 그 피가 너희의 거하는 집에 있어서 너희를 위하여 [표적]이 될지라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재앙이 너희에게 내려 멸하지 아니하리라"(출 12:13).

저는 이 아침에 본문을 중심으로 "유월절 보혈"이라는 제목으로 말씀드렸습니다(2006년 11월 26일 주일 아침). 그러나 저는 시간이 부족하였는데 그리하여 오늘 밤 이 모든 중요한 주제에 대하여 두번째 설교를 가지고 나왔습니다. 네 가지 요점이 있는데 이 아침 시간에 충분하게 카버 할 수 없을 것입니다.

I. 첫째, 그것은 흠이 없는 어린 양의 보혈입니다.

하나님은 그들에게 말씀하시기를, 유월절을 위해 잡은 어린 양에 대하여 말씀 하십니다,

"너희 어린 양은 흠 없고"(출 12:5).

다시 또 다시 우리들은 분명히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라는 사실을 공표하고 선포하는 것입니다,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로다"(요 1:29)

"흠이 없는" 양이시고, 어떤 약점이 없고, 조금도 불순함이 없는 것입니다.

흠이 없는 양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가리킬 수 있고 하나님의 진정한 어린 양입니다. 오, 예, 그는 유혹을 받았고, 그러나 성경은 세 가지 말씀을 더 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말하기를 그는

"모든 일에 우리와 한결 같이 시험을 받은 자로되 죄는 없으시니라"(히 4:15).

그들 세 말들은, "죄는 없으시니라," 흠이 없는 어린 양과 모든 죄성의 아담의 후손과 다른 점을 보여 줍니다!

이 지구상에 사는 모든 사람들은, 그리스도, 사람과 신성을 가진 삼위일체이신 그는 어떤 죄도 지으신 적이 없는 는 것입니다. 바울 사도가 말한 것처럼 그것은,

"하나님이 죄를 알지도 못하신 "(고후 5:21).

그리스도는 신인이십니다, 죄를 알지 못하신 분이고, 죄가 없으신 분입니다. 아니면, 사도 베드로가 말한 것처럼,

"저는 죄를 범치 아니하시고 그 입에 궤사[어떤 속임]도 없으시며" (벧전 2:22).

보라 "흠이 없는 어린 양," 죄가 없으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그는 불의를 위하여 의롭게 죽으셨습니다! 그의 보혈은 여러분의 모든 죄를 씻어 주실 것인데 왜냐하면 그것은 죄가 없으신 보혈이기 때문입니다! 다른 어떤 피도 여러분을 씻을 수 없습니다! 그것은 분명하게 신인의 보혈이어야 하며, "흠이 없는" 어린 양이어야 합니다. 그것 홀로 주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이 죄를 씻어 주시는 것입니다.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출 12:13).

II. 두째로, 그것은 하나님의 진노를 옮겨 버리는 보혈입니다.

"여호와께서 애굽 사람을 치러 두루 다니실 때에 문 인방과 좌우 설주의 피를 보시면 그 문을 넘으시고 멸하는 자로 너희 집에 들어가서 너희를 치지 못하게 하실 것임이니라"(출 12:23).

그것은 상징적으로 가리키는데

"그리스도 예수: 이 예수를 하나님이 그의 피로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는 화목 제물로 세우셨으니" (롬 3:24-25).

"속죄"는 하나님의 의를 만족케 함을 말하고 있으며, 우리의 죄의 값을 갚는 것이고, 하나님의 진노를 진정시키는 것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 살고 있는 그 집들은 이집트인들과 같이 큰 죄인들이었는데,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롬 3:23).

그러면 왜, 하나님의 심판이 이집트인들에게 만 임하고 그들에게는 임하지 않았습니까? 그 한 가지 그리고 오직 이유는 이것으로 - 그들 이스라엘 백성들의 죄는 화해 시키고 만족하게 하는 것, 그리고 갚는 것은 - 그 보혈에 의한 것입니다!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출 12:13).

말틴 루터는 말하기를,

영원하신 하나님은 우리들의 죄악에 대하여 화해자로서 그리스도를 임명하시고 시작하셨으며, 그러나 오직 그분을 믿는 자들에게 적용이 됩니다(말틴 루터 박사., 로마서 3:25 주석).

여러분은 분명히 그리스도께 나오셔야 하며, 그리고 그를 믿어야 함은 하나님이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출 12:13).

III. 세째로, 그것은 한 조건으로 효력이 있는 보혈입니다.

스펄전은 묻기를,

한 개를 말하는 무엇은, "당신은 조건적인 구원을 설교하고 있습니까?" 예 그렇습니다, 한 조건이 있습니다, "내가 보혈을 볼 때에, 내가 너를 넘어가리라." 얼마나 복된 조건입니다! 그것은 당신이 보혈을 볼 때에 라고 말하지 않으며, 그러나 내가 보혈을 볼 때에 입니다. 당신의 믿음의 눈은 매우 어두우며, 그대는 그리스도의 보혈을 볼 수 없는 것입니다. 아, 그러나 하나님의 눈은 어둡지 않습니다; 그는 그것을 볼수 있습니다, 예 그는 분명히 그것을 보았습니다; 천국에서 그리스도를 위하여 언제나 그의 보혈을 하나님 아버지 앞에 보여 드리는 것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보혈을 볼 수 없으며; 그는 집 안에 계십니다; 그는 무엇이 창인방과 문설주에 있는 보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것을 보실 수 있었고; 그리고 이것이 죄인의 구원을 위한 오직 조건입니다 - 하나님의 보시는 보혈; 당신이 보는 것이 아니고...기도에 여러분의 무릎을 꿇고; 예 의심 없는 영혼으로, 그리고 이것을 여러분의 간청으로 - "주님, 보혈의 공로로 제게 자비를 베푸소서. 저는 제가 희망하는 그것을 볼 수 없는데 그러나 주님 당신은 그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말씀하시기를, '내가 그것을 볼 때에, 내가 너를 넘어 가리라.' 주님, 당신이 그것을 오늘 날 볼 때에, 저의 죄를 넘어 가시고, 그리고 그것의 귀중함을 위하여 홀로 나를 용서하소서"(챨스 스펄젼, "보혈," 새 공원 거리의 강단, 제 5권, 필그림 출판사, 1981 재판, 31 쪽).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출 12:13).

IV. 네째로, 그것은 보혈 홀로 그들을 용서하는 것입니다.

얼마나 자주 성경은 이것을 말하고 있는지요! 레위기 17:11 말씀하시기를,

"너희의 생명을 위하여 속하게 하였나니...피가 죄를 속하느니라"(레 17:11).

그리스도가 말씀하시기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마 26:28).

바울 사도는 말하기를,

"하나님이 자기 피로 사신 교회를 치게 하셨느니라"
     (행 20:28).

바울은 다시 말하기를,

"피흘림이 없은즉 사함이 없느니라"(히 9:22).

사도 요한은 말하기를,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요일 1:7).

사도 요한은 다시 말하기를,

"우리를 사랑하사 그의 피로 우리 죄에서 우리를 해방하시고"(계 1:5).

그리고 더불유 크리스웰은 말하기를,

이것은 우리 구원을 위한 하나님의 방법입니다. 이것은 우리들의 죄에 대한 하나님의 대답입니다. "이것은 욥이 제가 범죄하였사오니 오 하나님 제가 어찌해야합니까? 하고 울부짖을 때 욥에게 주님이 응답하신 것입니다." 이것은 "위대한 냅튠 바다의 모든 물로 나의 손의 이 피를 씻을 수 있을까?" 라고 한 맥베스의 울부짖음에 대한 대답으로, 이것은 우리의 선조들이 불렀던 노래의 옛날 찬송의 응답입니다:

나의 죄를 씻기는
예수의 피 밖에 없네
다시 성케 하기도
예수의 피밖에 없네

예수의 흘린피
날 희게 하오니
귀하고 귀하다
예수의 피밖에 없네

(더불유 크리스웨 박사., 내 손에 성경으로, 브로드맨 출판사, 1978, 79-80면).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출 12:13).

그리고 이렇게 이 밤에 여러분에게 드리는 나의 질문은 이것으로 - 여러분은 어린 양의 보혈로 씻음을 받으셨나요? 여러분은 예수님께 나오셨습니까? 그의 소중한 보혈로 여러분의 죄를 씻음을 받았습니까? 일어서셔서 그리고 여러분 가지고 계신 찬송 6장을 부르십시다. 힘차게 열심히 부르십시다, 그리고 그 뜻을 생각하면서 부릅시다.

예수 십자가에 흘린 피로써
그대는 씻기어 있는가
더러운 죄 희게하는 능력을
그대는 참의지 하는가
에수의 보혈로
그대는 씻기어 있는가
마음속의 여러 가지 죄악이
깨끗이 씻기어 있는가
   ("예수 십자가에 흘린 피로서 그대는 씻기어
      있는가?" 엘리사 호프맨 작, 1839-1929).

만약에 여러분이 우리 집사님인 캐건 박사님과 저와 말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즉 여러분의 죄를 그리스도의 보혈로 씻김을 받는 여러분의 필요성에 대하여 원하시면, 로비로 오셔서 친교실로 오셔서 이층으로 함께 올라 가시겠습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의 영원한 영혼의 구원을 위한 이 복음적인 설교에 축복하시기 원합니다. 아멘.

설교 끝((END OF SERMON)
여러분은 Dr. 하이머스 목사님의 설교를 인터넷에서 매주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에서"Sermon Manuscripts."
을 크릭(Click on)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전의 성경 봉독은 크레이톤 챈 박사(Dr. Kreighton L. Chan): 출 12:1-13, 22-23.
설교전의 솔리스트 찬양은 벤자민 그리피스씨(Mr. Benjamin Kincaid Griffith):
"내가 피를 볼 때에" (요한 푸트 작, 19세기).


설교 요약

보혈의 특성

로버트 하이머스 박사님의 설교( Dr. R. L. Hymers, Jr.)설교 요약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출 12:13).

(롬 5:9; 3:25; 엡 1:7; 골 1:20;
벧전 1:19; 요일 1:7; 계 1:5)

I.   첫째, 그것은 흠이 없는 어린 양의 보혈입니다, 출 12:5;
요 1:29; 히 4:15; 고후 5:21; 벧전 2:22.

II.  두째로, 그것은 하나님의 진노를 옮겨 버리는 보혈입니다,
출 12:23; 롬 3:24-25, 23

III. 세째로, 그것은 한 조건으로 효력이 있는 보혈입니다,
출 12:13.

IV.  네째로, 그것은 보혈 홀로 그들을 용서하는 것입니다,
레 17:11; 마 26:28; 행 20:28; 히 9:22; 요일 1:7; 계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