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유월절의 보혈

THE PASSOVER BLOOD

by Dr. R. L. Hymers, Jr.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Morning, November 26, 2006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이 설교는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의 담임 목사이신 하이머 박사님이
2006년 11월 26일 주일 아침 예배 시간에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출 12:13).


저는 브라이언 에드워드라는 영국 작가가 쓴 좋은 책 한 권을 최근에 잃었습니다. 그것의 제목은, 부흥! 하나님으로 충만한(복음 출판사, 1991년). 에드워드씨는 이 책에서 한 장의 제목을 "그리스도가 중심인 설교," 그리고 그 장에서 그는 말하기를,

구원의 방법으로 그리스도의 보혈을 강조하는 이것은 전혀 인기가 있은 적이 없습니다. 근래에 한 대학의 교목은 그것을 '이 혐오의 이론'이라고 언급하였으며, 그리고 한 현대 성경은 바꾸어 말하기를 시도함으로 언제나 가능하면 그리스도의 보혈을 언급하기를 피하여 그 대신 '죽음'이라는 단어를 대신 사용하였습니다(같은 책., 107면).

그러나 에드워즈씨는 말하기를,

부흥에서, 그리스도는, 그리고 특별히 십자가의 보혈이 설교의 중심인 것입니다...언제나 우리는 듣거나 읽는데 그것은 성령이 역사하시는 것이고 우리들은 사역의 진짜임을 산정하는 것이 가능한 것은 예배와 설교에 대하여 그리스도의 보혈이 중심이 되dj있는가에 의하여 가능한 것입니다...18세기에 휫필드와 웨슬리는 십자가의 설교를 싫어하는 것을 발견하였는데, 바로 지금 그것을 싫어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나 수천 명의 사람들이 그리스도의 의로운 보혈을 발견하였으며, 구속, 속죄, 평화, 화해와 정결케 됨을 그들이 이 모든 용어를 이해하거나 못하거나 그들은 발견하였습니다. 요셉 켐프가 1950년에 웨일즈를 방문하고 돌아와서 그의 성도들에게 보고하였는데...에딘버그에서 웨슬리의 '부흥을 주도하는 요지'는 보혈을 통한 구속이었습니다(같은 책 108면).

그럼으로 그것은 우리 시대에도 꼭 그렇습니다. 만약에 우리들이 진정한 부흥을 보기를 기대한다면, 잃어버린 많은 영혼을 회심시키고, 우리들은 다시 한번 성경의 영광스러운 옛 주제로 반듯이 되돌아 가야하는 것입니다,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출 12:13).

히브리 사람들이 애굽의 노예에서 약속의 땅으로 떠나기 전날 밤에,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는데, 각 가정마다 흠이 없는 양을 택하여 그것을 죽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하나님은 말씀하시기를,

"그 피로 양을 먹을 집 문 좌우 설주와 인방에 바르고" (출 12:7).

"내가 그 밤에 애굽 땅에 두루 다니며 사람과 짐승을 무론하고 애굽 나라 가운데 처음 난 것을 다 치고 애굽의 모든 신에게 벌을 내리리라 나는 여호와로라 내가 애굽 땅을 칠 때에 그 피가 너희의 거하는 집에 있어서 너희를 위하여 표적이 될지라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재앙이 너희에게 내려 멸하지 아니하리라"(출 12:12-13).

바로 이날에 사월 초순에, 유대인들은 그 밤을 기억하고, 그것은 유월절 큰 찬치로 알려졌습니다. "유월절"이라는 단어는 우리 본문으로부터 왔습니다,

"내가 애굽 땅을 칠 때에 그 피가 너희의 거하는 집에 있어서 너희를 위하여 표적이 될찌라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재앙이 너희에게 내려 멸하지 아니하리라" (출 12:13).

그것은 얼마나 놀라운 본문인가, 그럼으로 모든 진실한 크리스천의 마음에 뜻이 완전하게 있는 것입니다!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출 12:13).

이 아침에 이 요절에 대하여 생각하여 봅시다. 그 메시지를 우리 가슴과 마음 깊이 새겨봅시다.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출 12:13).

그것은 오늘 우리에게 무슨 의미일까요?

I. 첫째, 그 피는 그리스도의 보혈의 모형입니다.

웹스터 사전에는 그것은 모형은 어떤 것이나, 또는 사건을 대표하거나 상징하는 다른 것이라고 우리에게 말해주고 있으며, 특별히 다른 것은 오거나, 상징하거나, 표상이라고 하였습니다. 만약에 가장 분명한 그리스도 예수님의 보혈의 심볼이 있다면 바로 이것입니다. 구약 성경 전체를 통하여 그것이 모든 예시하는 것과 그리스도의 미래의 보혈을 상징하는 것은 이것보다 더 분명한 것은 없는 것입니다,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출 12:13).

예수님이 유월절 절기에 죽으신 것을 절대 우연한 사건이 아닙니다. 그 분이 십자가에 못 박히시기 그 전날 밤에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말씀하였습니다,

"무교절의 첫날에 제자들이 예수께 나아와서 가로되 유월절 잡수실 것을 우리가 어디서 예비하기를 원하시나이까 가라사대 성안 아무에게 가서 이르되 선생님 말씀이 내 때가 가까왔으니 내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네 집에서 지키겠다 하시더라 하라 하신대"(마 26:17-18).

제자들은 예수님이 그들에게 말씀하신 것을 행하였습니다. 그들은 그 집에 가서 유월절 식사를 준비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저녁이 왔습니다, 그리스도는 앉아서 유월절 만찬을 제자들과 함께 잡수셨습니다.

"저희가 먹을 때에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을 주시며 가라사대 받아 먹으라 이것이 내 몸이니라 하시고 또 잔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마 26:26-28).

그럼으로, 주님의 만찬은 빵과 잔에 의한 것은 예수님이 의미를 주셨는데 그것은 출애굽기서의 모형의 완성입니다.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출 12:13).

무엇을 명백하게 보여 주는데, 무엇인가 자체의 증거를 보여 주는데, 그러나 지금 오늘날에도 자주 일어납니다. 그 빵과 잔은 두 가지 다른 것들을 보여줍니다! 그것들은 같지 않고 다릅니다. 빵은 그의 몸의 그림이며, 우리의 죄를 대속하기 위하여 십자가에서 찢기신 것입니다. 이 잔은 구별하여 드셨으며, 그가 말씀하실 때,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마 26:27-28).

사도 요한은 그가 말할 때 그 뜻을 아주 분명하게 밝혀 주는데,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요일 1:7).

그것이 반대의 형입니다. 그것은 모형의 완성이고 심볼의 원 뜻입니다,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출 12:13).

그것이 말하는 것은

"새 언약의 중보이신 예수와 및 아벨의 피보다 더 낫게 말하는 뿌린 피니라"(히 12:24).

"우리의 유월절 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고전 5:7).

출애굽기 12장의 어린 양의 피는 그리스도의 완벽한 그림입니다,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로다" (요 1:29).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출 12:13).

그 피는, 히브리인들이 애굽에서 그들의 문지방에 뿌린 피는 사진으로서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요일 1:7).

II. 둘째로, 그 보혈은 적용되어야만 합니다.

스코필드 성경 주석은 출애굽기 12:11에서 말하기를 "그 피는 반듯이 적용되어야합니다(출 12:7). 이 대답은 개인적인 믿음에 의해 유용되어야 하며, 보편성을 반박해야하는 것입니다(요 3:36)." 그 스코필드 성경 공부 주석은 참 옳습니다. 히브리 사람들은 그들의 집의 문설주에 피를 발라야만 하였으며, 그처럼 여러분은 분명히 죄로부터 그리스도의 보혈로 깨끗하게 씻어야 하는 것입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그리스도의 보혈을 갖지 않았다면 하나님은 여러분을 넘어가지 않으실 것입니다. 하나님의 심판의 재난은 그의 진노와 격노는 죄를 대적하고 여러분에게 떨어질 것입니다.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출 12:13).

그러나 만약에 하나님이 보혈을 보지 못하시면, 당신을 넘어가지 아니 하실 것입니다!

"모세의 법을 폐한 자도 두 세 증인을 인하여 불쌍히 여김을 받지 못하고 죽었거든 하물며 하나님 아들을 밟고 자기를 거룩하게 한 언약의 피를 부정한 것으로 여기고 은혜의 성령을 욕되게 하는 자의 당연히 받을 형벌이 얼마나 더 중하겠느냐 너희는 생각하라 (히 10:28-29).

그의 죄들을 그리스도의 보혈로 씻음을 받지 못한 사람은 하나님의 무서운 심판이 떨어질 것이고, 그리고

"살아계신 하나님의 손에 빠져 들어가는 것이 무서울진저" (히 10:31).

그럼으로, 여러분을 향한 나의 질문은 이것입니다 - 여러분은 그리스도의 보혈을 가졌습니까?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출 12:13).

당신은 그리스도의 보혈을 가졌습니까? 스코필드의 주석을 기억하십시오, 그 보혈은 분명하게 적용되어야 합니다(출 12:7). 그 대답은 개인적인 믿음에 의하여 유용하게 되는 것이고 보편성을 반박하는 것입니다(요 3:36)." 보편주의의 가르치는 것은 모든 사람들이 우주적으로 구원 받을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성경은 말씀하시기를,

"아들을 믿는 자는 영생이 있고 아들을 순종치 아니하는 자는 영생을 보지 못하고 도리어 하나님의 진노가 그 위에 머물러 있느니라" (요 3:36).

여러분이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즉시 여러분의 죄들은 병에서 나와서 씻겨 나가는 것입니다. 요셉 할트, 퓨리탄 찬송 작가는 우리의 유월절 그리스도의 큰 고통을 묘사하였습니다.

그의 몸은 땀과 피로 목욕하셨네,
땅에 떨어져서 보라색 홍수를 이루었네;
그 많은 유혈이 다량으로 흐르네.
인류의 죄를 씻어 버리네.
   ("높은 대제사장" 요셉 할트 작, 1712-1768).

단 하나의 은혜를 나 간청하네.
당신에 의해 베푸시네.
당신의 큰 고통을 응시하네.
슬픈 겟세마네에서.

당신은 나의 죄악으로 무거운
지옥의 견딜수 없는 짐을 보시네!
주님의 보혈이 죄인들을 위해 쏟아 짐을 보네,
나의 신음 소리, 헐떡 거리네 하나님!
   ("나의 소원" 요셉 할트 작, 1712-1768).

예수님이 겟세마네 동산에서 우리 앞에 서 계시고, 그의 보혈과 땀에 젖은 옷을 입으셨습니다. 그들은 아직 그분을 체포하지 아니하였으며, 그 분을 채찍질 하지 않았으며, 그 분을 십자가에 못 박지 않았습니다. 그의 피부에 땀구멍으로부터 떨어지는 그 피는 어디서 왔을까요? 그것은 여러분의 죄의 압력으로부터 온 것이며, 하나님의 진노의 무게 아래 그를 땅으로 압박하는 것이었습니다. 잠시 후에 군병들이 도착하여서 그의 피 흘리는 몸을 그 동산에서 끌고 갔던 것입니다. 그들은 그분의 얼굴을 때리고 그리고 그의 턱 수염을 잡아 당겨 뽑았습니다. 그들은 그의 옷을 벗기고 발가 벗기우고 때리고 그의 등을 갈기갈기 찢었습니다. 그들은 그의 머리에 가시관을 눌러 씌웠습니다. 그들은 그의 양손과 발을 십자가에 못 박았습니다. 그는 고통과 유혈 속에 메어 달렸습니다. 그리고 이집트의 어두움으로부터 하나님은 외치셨습니다,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출 12:13).

믿음으로 여러분은 와서 그의 십자가 밑에 서시겠습니까? 이 아침에 여러분은 피에 젖은 구세주에게 나오시겠습니까? 여러분은 보혈에 의해 여러분의 죄의 모든 더러움에서 씻김을 받으시고

"죽임을 당한 어린 양의 생명책에 창세 이후로" (계 13:8).

일어서서 여러분의 노래책의 마지막 곡을 부릅시다.

우리들은 예수님의 보혈에 대하여 많이 마하네,
그러나 얼마나 조금 이해하고 있는지!
그의 고난, 아주 강하네,
천사도 완전하게 느끼지 못하네.

누가 바르게 이해할 수 있을까
그들의 시작이나 그들의 끝은?
그것은 하나님과 하나님 홀로
그것이 그들의 무게를 완벽하게 알고 있네.

하나님의 아들의 고난을 보라,
숨이 차고, 신음을 하고, 흐러내리는 보혈!
끝없이 깊은 신적인 사랑!
예수님, 주님의 사랑이 어찌 큰지요!

주님이 하신 것이 놀라워라,
지금도 그처럼 조금만 아네,
여기에 우리가 멈추고 위로를 받네,
예수님이 죄인들을 위하여 죽으셨네.
   ("알수 없는 신적 고통들" 요셉 할트 작, 1712-1768.)

만약에 여러분이 우리 집사님이신 캐건 박사님과 저와 말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즉 여러분의 죄를 그리스도의 보혈로 씻김을 받는 여러분의 필요성에 대하여 원하시면, 로비로 오셔서 친교실로 오셔서 이층으로 함께 올라 가시겠습니다. 하나님께서 이 복음적인 설교에 축복하시기 원하며 그리고 그것이 여러분을 사랑하시는 구세주, 예수님께 나와서 여러분의 모든 죄들을 깨끗이 씻김을 받고,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와 여러분의 영혼을 구원하시기 위하여 흘리신 보혈에 의하여 언제나 구원 받은 사람이 되고 영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아멘.

설교 끝((END OF SERMON)
여러분은 Dr. 하이머스 목사님의 설교를 인터넷에서 매주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에서"Sermon Manuscripts."
을 크릭(Click on)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전의 성경 봉독은 크레이톤 챈 박사(Dr. Kreighton L. Chan): 출 12:21-28.
설교전의 솔리스트 찬양은 벤자민 그리피스씨(Mr. Benjamin Kincaid Griffith):
"가시로 만든 면류관" (아리라 에프. 스탠필 작, 1914-1993).


설교 요약

유월절의 보혈

로버트 하이머스 박사님의 설교( Dr. R. L. Hymers, Jr.)설교 요약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출 12:13).

I.   첫째, 그 피는 그리스도의 보혈의 모형입니다,
마 26:17-18; 마 26:26-28; 요일 1:7;
히 12:24; 고전 5:7; 요 1:29.

II.  둘째로, 그 보혈은 적용되어야만 합니다.
히 10:28-29, 31; 요 3:36; 계 1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