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테텔라 스타이! 다 이루었다!

(TETELESTAI! IT IS FINISHED!)

by Dr. R. L. Hymers, Jr.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Morning, October 29, 2006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이 설교는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의 담임 목사이신 하이머 박사님이
2006년 10월 29일 주일 아침 예배 시간에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예수께서 신 포도주를 받으신 후 가라사대 다 이루었다 하시고 머리를 숙이시고 영혼이 돌아가시니라"(요 19:30).


예수님은 십자가에 매어 달려 죽으셨습니다. 그 날 일찌기 그는 쓰게즙과 식초가 섞인 것을 마시우게 하였으며 그것은 거절하셨습니다. 그러나 지금, 그가 죽으시기 바로전에 소리치시기를, "내가 목 마르다." 요한 라이스 박사는 말하기를,

이 목마름은 시편 22:15에 예언되기를, "내 힘이 말라 질그릇 조각 같고 내 혀가 잇틀에 붙었나이다 주께서 또 나를 사망의 진토에 두셨나이다." 그의 입은 말랐습니다. 그의 혀는 부풀고 그의 잇틀에 붙었습니다. 목마름은 무서운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까지도 그의 고난과 그의 목마르신 구세주는 성경의 그리고 그것이 이루어지는 것을 생각하셨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그는 그의 자신의 몸에 저주의 고통을 참으시고 세상의 죄의 값들을 위해서 그는 "내가 목마르다" 외치신 것을 압니다! 그의 죽음 조차도, 예수님은 자신을 기쁘게 하지 않고 아버지를 기쁘게 하시고 그리고 성경을 이루셨습니다. 우리들이 물론 아는 것은 구세주가 십자가에서 물을 기대하지 않았습니다...그는 그에게 식초에 쓸개즙을 타서 그의 고난을 위하여 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의 입은 타고 그의 입술은 터지고...십자가 위에서 주 예수님의 목마르심은 나의 목마름입니다. 그분이 고난을 당하신 것은 내가 당할 그 고난을 당하셨습니다. 그의 고난들은 저를 위해 합법적으로 하려고 하였으며...우리가 기뻐할 것은 예수님의 거룩한 목 마르심은 우리의 마실 권리를 사셨고 그리고 다시 목마르지 않게 하였습니다(요한 라이스 박사.. 하나님의 아들: 각 절마다 요한에 의한 복음송 각 절마다 주석, 주님의 검 출판사, 1976, 377-378면).

그리고 나서,

"예수께서 신 포도주를 받으신 후 가라사대 다 이루었다 하시고 머리를 숙이시고 영혼이 돌아가시니라" (요 19:30).

그릭 단어는 단순한 의미로 "영"(스트롱 #4151). 예수님은 그의 영을 포기하시고 죽으셨습니다. 그러나 저는 마지막 것을 알려 드리기 원하는데, 그리스도가 말씀하시기를,

"다 이루었다."

그것은 세 영어 단어들로 통역되었으며 그릭의 한 단어입니다. 그 말은 "테텔라스타이" - "다 이루었다." 그러나 그리스도의 뜻은 무엇입니까? 저는 거기에 적어도 다섯 가지가 있는데 그것은 "다 이루었다" 그 순간에 그리스도는 그의 영을 "포기하시고"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다.

I. 첫째, 모든 구약 성경이 그의 죽음에 대한 예언들이 완성 되었습니다.

28절을 우리가 읽습니다,

"이 후에 예수께서 모든 일이 이미 이룬줄 아시고 성경으로 응하게 하려하사 가라사대 내가 목마르다 하시니"(요 19:28).

"다 이루었다"를 관찰합시다. 그릭 단어는 동일한 것입니다. 그것은 "테텔라스타이" 입니다. 스펄전은 말하기를,

28절에 우리들은 그릭 단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 요절로 번역되었는데 "완성하다"이며, 그러나 그것은 세워져 있습니다 - "이 모든 것 후에, 예수님이 알고 계시는 모든 것들은 끝났습니다, 그것은 성경이 완성되었습니다, 말씀하시기를, 저는 목마르다." 그리고 나서 그는 말씀하시기를, "다 이루었다." 이것은 우리들을 그의 뜻을 매우 분명하게 보게 인도하며, 그것은 모든 성경은 이루어지지 않았는데 그가 "그것을 다 이루었다" 고 말씀하실 때 모든 책을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율법과 예언서들은 그 안에서 이루어졌습니다...그리고 선지자가 아니고, 그들이 그것을 바벨론이나 사마리아에서 아니면 유다에서 [받았으나] 그것은 지금은 완전하게 [완성하거나 끝나지] 않았으며 예수 그리스도안에서 그 안에서 끝났습니다(챨스 스펄전, "그것은 끝났습니다," 메트로포리탄 태버네클 출판사, 필그림 출판사, 1986년 재판, 제 7권, 586면).

이 요약 설교에서, 저는 단지 구약 성경의 수 많은 선지자들중에 약간을 서술하는데 그것은 예수님이 말씀하실때,

"다 이루었다."

즉시로, 그 "첫번 복음," 그 복음의 첫번 언급으로, 역사의 시작으로 돌아가서, 그것이 다 이루어졌습니다. 하나님은 사탄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하고 너의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하시고"(창 3:15).

스코필드 성경 공부 는 말하기를 그것은 이것은 "구속의 첫번째 약속은...출전의 체인은 여기서 시작하고 여기서 약속들은 그리고 예언서들은 그리스도의 성취에 대하여 시작하고 있습니다..."(스코필드 성경공부, 창 3:15 노트). 그 바로 첫 예언서는 그리스도가 말씀하실 때 성취되었는,

"다 이루었다."

아니면 다시, 시편 22장에 의하면, 그것은 그의 바로 죽으심의 말씀을 예언하고 있습니다,

"내 하나님이여 내 하나님이여 어찌 나를 버리셨나이까?"(시 22:1).

그것은 다 이루어졌습니다. 아니면 그 말씀은 동일한 시편에서 말씀하시기를,

"악한 무리가 나를 둘러 내 수족을 찔렀나이다" (시 22:16).

그것 역시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죽으실 때 다 이루어졌습니다.

아니면 위대한 장인 이사야 53장에서 부분을 말씀하기를,

"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픔을 당하였거늘 우리는 생각하기를 그는 징벌을 받아서 하나님에게 맞으며 고난을 당한다 하였노라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사 53:4-6).

그것 역시 다 이루었습니다.

"다 이루었도다."

또한 예수님 자신의 말씀을 인용하면, 그가 죽음에서 육체적으로 부활하신 후에, 제자들에게 말씀하시기를,

"그리스도가 이런 고난을 받고 자기의 영광에 들어가야 할 것이 아니냐 하시고 이에 모세와 및 모든 선지자의 글로 시작하여 모든 성경(구약)에 쓴바 자기에 관한 것을 자세히 설명하시니라"(눅 24:26-27).

그리스도는 그들에게 모세와 및 모든 선지자의 글을 말씀하신 것들이 완성되었으며 그 분 안에서 다 이루어졌습니다!

"다 이루었도다."

스펄전은 주석하기를,

지금 저는 담대하게 말하는데 만약에 동 시대에 가장 위대한 지성들이 그들 자신들을 이 문제를 푸는데 투신하여 또 다른 열쇠를 발명한다 해도...선지자들이, 그들이 그것을 할수 없으며...한분이 앞으로 와서 그리고 선언하고, "그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하나님의 아들의 성육신하여," 그리고 그 모든 것이 깨끗하여 지고...구세주를 축복하세! 이 삼위 안에서 우리들은 모든 것들을 말하고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되며...그것은 하나님이 선지자들을 통해서 예전에 말씀하신 것이며; 세 번째에서 우리들은 모든 것들이 성취되었음을 발견할 수 있으며...선지자들에 의해 예전에 말씀하셨으며; 삼위 안에서 우리들은 모든 것이 [완수 되었음]을 발견하고 그것은 하나님이 미리 [고대 성경]에서 말씀하였습니다. 주님의 이름이 영광을 받으소서! "그것은 성취되었습니다" - 모든 것[예언서에서]이 이 세번째에서[주 예수님]완성되었습니다! (챨스 스펄전, 같은 책., 586-587면).

"다 이루었도다."

II. 두째로, 구약 성경의 율법 아래서 모든 형태와 전형적인 예언서들은 완성되었고, 폐지되었고 설명되었습니다.

그들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완성되었습니다. 아브라함의 나옴을 보시고 그리고 그를 신기함으로 내려다 보고 있었으며, 그가 하나님을 바라볼 때 모리아산에서 이삭의 인성 속에 실존이신 그리스도가 나타나셨습니다. 노아와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의 시대로부터 그들의 연기나는 제단들과 피흘리는 제물들과 그들을 볼 때 모든 것들은 예수님이 외치실때에 이루어졌으니,

"다 이루었도다."

아론과 대제사장들과 레위인들과 모든 아침과 저녁의 예물인 제물을 위한 양을 보고 말하기를, "주여, 언제나 이 제물이 끝이납니까? 언제 완성이 됩니까? 언제 그것이 완성될것인가요?" 그리고 나서 십자가에서 외치시는 그리스도께 들을 때,

"다 이루었도다."

다 이루었다! 그것은 다 이루었다! 하나님의 사람들에 의해 모든 황소들과 모든 양은 제물로 바쳐졌으며 구약의 언약아래 그것은 그리스도의 죽으심에 의해 성취되었습니다,

"테텔라스라이! 다 이루었도다!"

III. 세째로, 하나님의 법의 모든 순종은 그리스도가 십자가에 못 박히실 때 다 이루어졌습니다.

하나님의 법에 대한 그리스도의 완벽한 순종은 성취되었습니다. 지금 그것은 사람이 구원 받기 위하여 하나님의 모든 법을 완전하게 순종해야만 하는 것이 필요가 없습니다. 아니오, 그는 하나님의 계명을 완벽하게 지킴으로 구원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율법은 완벽하게 순종함으로 사람이 구원을 받는 다는 뜻이 아닙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법의 목적이 아닙니다. 성경은 말씀하기를,

"이같이 율법이 우리를 그리스도에게로 인도하는 몽학선생이 되어 우리로 하여금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게 하려 함이니라"(갈 3:24).

그것은 사람이 구원을 받는데 필요한 것이며, 율법은 완벽하게 지켜져야 하며, 이 지구상에는 그가 완변하게 의롭지 아니하고는 하나님을 볼 사람이 없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리스도는 하나님을 신뢰하는 사람들의 장소에서 하나님의 법을 완벽하게 순종하셨습니다.

아무것도 그처럼 완벽하게 그리스도의 완전한 순종을 나타낼수 없으며 율법을 향하여 십자가에서 그의 죽으심에 의하여 하나님을 향한 그의 전적인 복종이 나타난 것입니다. 그리스도는 십자가로 나가심으로 하나님의 율법에 완전하게 순종하신 것입니다. 그는 십자가에서 우리를 대신하여 율법의 빚을 갚아 주셨습니다. 그리스도는 그의 완전한 의로 그는 믿는 자를 덮어 주시고 그리고 전가된 의로 그를 입혀 주셨으며, 그 십자가에서 우리들의 의를 사주셨습니다. 옛날 찬송에 나오는 것처럼,

율법으로부터 자유, 아 기쁜 이 마음,
예수님이 보혈 흘리시고 죄 용서받았네,
율법의 저주에서 타락의 상처에서,
그리스도는 모든 것에서 우리를 단번에 구원하셨네.
("모든 것에서 단번에" 필립 브리스 작, 1838-1876).

여러분이 그리스도에게 나올 때, 여러분은 죄로부터 씻김을 받았으며, 그리고 그의 의로 옷입혀 주셨네! 여러분은 그리스도가 십자가에서 당신을 위하여 이루신 것에 의하여 "율법의 저주"에서 자유를 누리게 되었습니다.

"테텔라스라이! 다 이루었도다!"

IV. 네째로, 십자가에서 하나님의 사람들을 위하여 모든 사탄의 능력과 죄는 끝장이 나고 말았습니다.

다시 한번, 예수님이 "다 이루었다"고 말씀하실 때, 그리스도는 죄와 사탄을 대항하여 승리하시는 싸움에 들어갔습니다. 죄는 그리스도를 파손시켰으나 그러나 그 파손에 의해 그리스도는 죄를 파멸시켰습니다 - 그리고 사탄을!

그리스도가 "다 이루었다"고 말씀하실 때, 그는 죄와 사탄을 꺾으셨습니다 - 그리고 그는 또한 그를 의지하는 사람들을 위해 죽음을 물리치셨습니다. 그가 "다 이루었다"고 말씀하실 때에 그는 사탄과 그의 마귀의 무리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나의 백성들을 가게하라! 너는 그들을 포로로 잡은 기간이 충분하다!"

나사렛 성전에서,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눅 4:18).

그리고 그것은 정확하게 그리스도가 여러분을 위하여 행하신 것입니다 - 만약에 당신이 그리스도에게 나와서 그의 발 앞에 당신 자신을 맡기면, 그리고 모든 여러분의 마음으로 그를 믿으면 - 그리스도는 전력으로 죄와 사탄을 대항하십니다. 그는 그가 십자가에서 죽으실 때 그들을 물리치셨습니다!

"테텔라스라이! 다 이루었도다!"

그럼으로, 챨스 웨슬리는 노래할 수 있었는데,

내죄의 권세 깨뜨려
   그 결박 푸시고
이추한 맘을 피로써
   곧 정케 하셨네
("만입이 내게 있으면" 챨스 웨슬리 작, 1707-1788).

"테텔라스라이! 다 이루었도다!"

그리스도께로 믿음으로 나오세요 그리하면 그는 죄와 사탄의 노예로부터 자유함을 주실 것입니다! 여러분에게 자유를 주시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것을 십자가에서 끝내셨습니다.

"테텔라스라이! 다 이루었도다!"

V. 다섯째, 그리스도가 십자가에서 죽으셨으때 모든 하나님의 의는 그의 백성들의 유익을 위하여 충족을 시켰습니다.

그리스도가 "다 이루었다"고 외치실 때에, 그는 하나님과 사람의 화평을 만드셨습니다 - 십자가에서 예수님의 죽으심으로 하나님의 의는 충족되었습니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 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 이 예수를 하나님이 그의 피로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는 화목 제물로 세우셨으니...곧 이 때에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사 자기도 의로우시며 또한 예수 믿는 자를 의롭다 하려 하심이니라"(롬 3:24-26).

하나님의 거룩한 의는 예수님이 말씀하실때 믿는 자를 위하여 충족 되었습니다,

"다 이루었다."

여러분이 믿음으로 예수님을 신뢰할 때 의로움을 갖게 되고 그리고 하나님의 심판은 더 이상 여러분을 괴롭히지 못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주 예수님을 신뢰할 때 하나님 앞에서 여러분은 더 이상 죄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 것은 그가 말씀하시기를,

"다 이루었다."

여러분의 죄의 모든 가능한 심판은 사라지고 말았습니다. 십자가에서 그리스도에 의하여 그것은 완전하게 지불 된 것입니다.

"테텔라스라이! 이루었도다!"
"테텔라스라이! 다 이루었도다!"
"테텔라스라이! 다 이루었도다!"

여러분의 구원을 위한 모든 것들은 십자가에서 그리스도에 의해 이미 필요한 것은 갖추어졌습니다!

여러분을 위하여 할것이 무엇이 남아 있습니까? 스펄전은 말하기를,

불쌍한 죄인이여, 그대는 그리스도를 가졌나요 [못] 가졌나요? "아," 한 사람이 말하기를, "저는 간절히 원합니다, 그러나 저는 값어치가 없습니다." 그 분은 어떤 값 있는 것을 원치 않습니다.

         "다 이루었다."

모든 것을 그리스도는 여러분의 자원하는 것을 원하시며, [그가 말씀하시기를] "누구든지 원하는 자는 오라"(계 22:17). 만약에 그가 여러분에게 자원함을 주시면 여러분은 [와서] 그리스도를...이 아침에 믿는 것입니다. "아!" 여러분 말해보세요, "그러나 여러분은 제 뜻을 알수 없겠지요?" 그러나 저는 알지요...[그것은 모두 끝난것이며, 여러분의 구원의 든 일은 완성되었습니다]. 챨스 스펄전, 동일한 책., 592면).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 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그것은 완성 되었습니다." 그리스도께로 집으로 오세요. 그는 여러분이 오시는 것을 환영하시고 그리고 저는 여러분이 그 분에게 듣기를 원하고 그 분께 나와서 지금 구원을 받으시길 바로 이 아침에 희망합니다.

일어서서 악보에 있는 마지막 송을 노래합시다. 일어서서 마음 중심으로 부르십시다. 여러분의 악보를 들어 올리고 크게 힘차게 부르십시다.

고통의 멍에 벗으려고 예수께로 나옵니다
자유와 기쁨 베푸시는 주께로 옵니다
병든 내몸이 튼튼하고 빈궁한 삶이 부해지며
죄악을 벗어 버리려고 주께로 옵니다
("예수님께 제가 옵니다" 윌리암 슬리퍼 작, 1819-1904).

설교 끝((END OF SERMON)
여러분은 Dr. 하이머스 목사님의 설교를 인터넷에서 매주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에서"Sermon Manuscripts."
을 크릭(Click on)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전의 성경 봉독은 크레이톤 챈 박사(Dr. Kreighton L. Chan): 요한 복음 19:16-30.
설교전의 솔리스트 찬양은 벤자민 그리피스씨(Mr. Benjamin Kincaid Griffith):
"단번에 모두를 위해" (필립 블리스 작, 1838-1876).


설교 요약

테텔라 스타이! 다 이루었다!

로버트 하이머스 박사님의 설교( Dr. R. L. Hymers, Jr.)설교 요약


"예수께서 신 포도주를 받으신 후 가라사대 다 이루었다 하시고 머리를 숙이시고 영혼이 돌아가시니라"(요 19:30).

(시 22:15)

I.   모든 구약 성경이 그의 죽음에 대한 예언들이 완성되었습니다,
요 19:28; 창 3:15; 시 22:1, 16; 사 53:4-6; 눅 24:26-27.

II.  구약 성경의 율법 아래서 모든 형태와 전형적인 예언서들은
완성되었고, 폐지되었고 설명되었습니다, 요 19:30.

III. 하나님의 법의 모든 순종은 그리스도가 십자가에 못 박히실 때
다 이루어졌습니다, 갈 3:24.

IV.  십자가에서 하나님의 사람들을 위하여 모든 사탄의 능력과 죄는
끝장이 나고 말았습니다, 눅 4:18.

V.   그리스도가 십자가에서 죽으셨으때 모든 하나님의 의는 그의 백성들의
유익을 위하여 충족을 시켰습니다,롬 3:24-26; 참조 계 2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