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이탈리아의 도덕률 폐기론

ANTINOMIANISM IN ITALY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3년 9월 8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September 8, 2013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 (고린도후서 5:17).


“이는 가만히 들어온 사람 몇이 있음이라 저희는 옛적부터 이 판결을 받기로 미리 기록된 자니 경건치 아니하여 우리 하나님의 은혜를 도리어 색욕거리로 바꾸고 홀로 하나이신 주재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부인하는 자니라” (유다서 1:4)

언젠가 저의 설교를 이탈리어로 번역하고 있는 여성으로부터 이메일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그녀는 내게 이탈리아에 있는 “신도” 들에게 나의 설교를 읽어주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나는 그들이 복음의 성경적 관점에서 정말로 “신도”가 아님을 알게 되었습니다. “신도”라는 단어는, 저의 생각에, 너무나 많이 사용되어 혼란스럽기도 합니다. 신약성경(사도행전 5:14, 디모데전서 4:12)에 “신도”에 대해 두 번 언급되어 있는 것이 진실하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오늘날까지 이 단어는 잘못 사용되어 왔습니다.

그것은 종종 성경에서의 “개념상의” 믿음을 사용한 이들에게 적용되었습니다, 거듭남 가운데서 그리스도와의 연합함이 없이 말입니다. 그런 사람들은 “경건의 모양은 있으나 경건의 능력은 부인하는 자”로 (디모데후서 3:5) 묘사되었습니다. 그들은 “항상 배우나 마침내 진리의 지식에 이를 수 없습니다” (디모데후서 3:7). 그리고 “이 사람들은 그 마음이 부패한 자요 믿음에 관하여는 버리운 자들입니다” (디모데후서 3:8).

그 구절들은 소위 “신도”들이라고 불리우는, 거듭남이 거듭난 사람들의 삶의 방향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부정하는 사람들임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사람들이 끊임없는 죄 안에서 살 수 있으며 기독교인이 될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성경 안에서 몇몇 구절들을 믿기 때문입니다. 그들에게, 몇몇 성경 구절 안에서의 믿음이 그들을 지켰습니다, 구주 예수 그리스도 자신과의 연합을 빼놓은 채 말입니다. 첫 번째 성경구절은 말합니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고린도후서 5:17). 그러나 그들은 그 의미를 비꼬아서 이렇게 말합니다, “그런즉 누구든지 몇몇 성경 구절을 믿는 자는 구원을 받는다.” 이것이 바로 “Sandemanianism” 으로 알려진 거대한 이단입니다.

게다가, 소위 “신도”로 불려지는 이들은 죄 가운데 사는 것이 그리스도인에게 평범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우리 하나님의 은혜를 도리어 색욕거리로 바꾸고 홀로 하나이신 주재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부인하게 되는 것입니다” (유다서 1:4). 그것은 “도덕률 폐기론” 이라고 불려지는 두 번째 신학적 오류입니다. 최근에 했던 탕자의 비유 설교에서 저는 말했습니다,

몇 년 전, 엘에이 이곳에 있는 성매매 업소로 향했던 여자는 말했습니다, 그녀는 “그리스도인으로 다시 태어났다고” 말입니다. 한 복음주의자 리더는 내게 말했습니다, “그녀를 정죄하지 마십시오.” 미친 것 아닙니까! 복음주의 이러한 종류의 혼란은 “도덕적 폐기론”으로 불려집니다, 그리고 그것은 믿음으로 나타나는데, 죄의 돼지 우리 안에서 사는 한 남자가 동시에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을 말합니다. (R. L. Hymers, Jr., Th.D., “Misinterpreting the Prodigal Son,” August 25, 2013).

그러므로, 도덕적 폐기론은 “하나님의 은혜를 색욕거리로” 바꿉니다 (i.e. “lewdness, indecency, shameless conduct” – W. E. Vine). 헬라어로 “색욕거리”는 갈라디아서 5:19에서 또 나옵니다, “육체의 일은 현저하니 - 너희에게 경계한것 같이 경계하노니 이런 일을 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것이요” (갈라디아서 5:21). 그 모든 본문은 말합니다,

“육체의 일은 현저하니 곧 음행과 더러운 것과 호색과 우상 숭배와 술수와 원수를 맺는 것과 분쟁과 시기와 분냄과 당 짓는 것과 분리함과 이단과 투기와 술 취함과 방탕함과 또 그와 같은 것들이라 전에 너희에게 경계한 것 같이 경계하노니 이런 일을 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것이요” (갈라디아서 5:19-21).

나는 무엇이 정결케 하는 자가 될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런 일을 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것이요.” 아직도 도덕적 폐기론자들이 그들이 하나님의 나라의 유업을 받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것은 미친 것입니다! 에베소서 4:17-19, 헬라어로 번역된 “색욕거리” 는 구원받지 못함으로 묘사되어져 있습니다. 무엇이 정결케 하는 자가 될 수 있습니까? 그리고 아직도 현대 복음주의적 도덕적 폐기론자들은 계속해서 “우리 하나님의 은혜를 도리어 색욕거리로 바꾸고” 있습니다 (유다서 1:4). 이러한 이단은 이탈리아에 국한되어 있지 않습니다. 절대 아닙니다! 그것은 이 곳 미국에서도 만연하고 있습니다, 거의 당신이 만나는 불신자들은 그들은 구원받았다고 생각합니다, 비록 그들이 습관적 죄 안에서 살고 있다 할지라도 말입니다. 사실은 도덕적 폐기론은 미국에서의 기독교를 파괴해 가고 있습니다.

유다는 그들이 “우리 하나님의 은혜를 도리어 색욕거리로 바꾸고, 오직 주인이신 하나님과, 오직 주인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부인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주인된 권세와, 예수님의 주인된 권세를 부정합니다. 그들은 종종 주인된 예수님과 구세주로서의 예수님을 구분시킵니다. 우리의 이탈리어 번역자는 말했습니다, “이탈리아 안의 많은 수의 복음주의자들은 주님이 당신의 구세주가 될 수는 있지만, 당신 인생의 주인이 될 필요는 없다고 말합니다.” Dr. A. W. Tozer는 이러한 거짓된 교리에 대해 강한 표현으로 진술합니다. 그가 유명하게 한 말입니다.

     주목할 만한 이단은 우리 복음주의적 기독교인의 무리 안에 들어와 거하고 있습니다 – 널리 받아 들여진 개념으로서, 우리 인간은 주님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그리스도를 받아들일 수 있다는 것과 우리는 주인이 되신 그 분께 우리가 원하는 한, 우리의 순종을 계속해서 늦추는 것이 옳다는 그러한 개념입니다!...
     이것은 비극입니다, 오늘날 우리가 종종 이러한 기초 위에 세워진 복음을 듣는 것이 말입니다: “예수님께로 오십시오! 당신들 중 누구도 순종할 필요는 없습니다. 당신은 무엇이든 바꿀 필요는 없습니다. 당신은 무엇이든 굴복할 필요는 없습니다 – 그저 그에게로 오십시오, 그리고 구세주로서 그를 믿으십시오!”
     그래서 그들은 오고, 구세주로서 믿습니다. 나중에 모임이나 회의에서, 그들은 다른 것을 듣습니다: “이제 그들이 구세주로서 그들을 받아 들였는데, 이제는 어떻게 그들로 하여금 주인으로서 그를 받아들이게 할까요?”
     모든 곳에서 우리가 이것을 들은 사실은 그것을 옳게 만들지 않습니다. 나뉘어진 그리스도 안에서 남자와 여자가 믿을 것을 설득하는 것은 나쁜 가르침입니다. 누구도 반쪽자리 그리스도를 받아들일 수 없기 때문입니다…… 사람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을 때에, 그는 온전하신 주님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야만 합니다 – 어떠한 의구심도 만들지 않고 말입니다! 나는 만족합니다, 죄가 우리를 나약하게 만들 때, 우리가 나아가야 할 신성한 간호사와 같은 주님을 바라보는 것은 틀린 것입니다, 그리고 그 후에 그는 우리를 도왔습니다, - 말씀하시길, “안녕” – 그리고 우리 자신의 길을 갔습니다……
     우리는 그에게로 가지 않았습니다, 그의 집 때문에 가구를 사는 한 개인으로서, 선포합니다: “나는 이 책상을 원합니다, 그러나 나는 저 의자는 원치 않습니다” – 그것을 나눈 것입니다! 아닙니다, 신사분! 그것은 그리스도의 모든 것이든지 아니면 전혀 그리스도가 아닌 것입니다!
     나는 우리가 세상을 향해서 온전한 그리스도 다시 설교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 그리스도는 우리의 사과들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나누어지지 않은 그리스도, 모든 이들의 주님도 되시고, 전혀 주님이 안되실 수도 있는 그리스도!
     나는 당신에게 경고합니다 – 당신은 그런 방법으로 그로부터 도움을 얻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주님께서 그가 명령하지 않은 그들을 구원하시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는 그의 사무실을 나누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은 반쪽자리 그리스도를 믿을 수 없을 것입니다. 우리는 그가 누구인가 때문에 그를 취합니다 – 기름 부음 받은 구세주와 왕 중의 왕이신 주님과 주인들의 주인! 그는 그가 누구인지가 아닐 것입니다, 만약 그가 우리를 구원했다면 그리고 우리를 부르고, 우리를 선택했다면, 우리의 삶의 안내하고 조절할 수 있다는 이해가 없이 말입니다……
     우리가 정말 우리의 순종, 예수 그리스도에게 빚지지 않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할 수 있겠습니까? 우리는 그에게 빚져왔습니다, 구원 때문에 우리가 그에게 두 번째로 외친 이후에 우리의 순종을 말입니다, 그리고 만약 [당신이] 그에게 그러한 순종을 드리지 않는다면, 나는 정말 [당신이] 거듭났는지를 의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나는 몇몇 것들을 보았고 기독교인들이 행동하는 것을 들었으며, 내가 그들을 바라보고 있을 때…… 나는 그들이 진정 거듭난 사람들인지 아닌지에 대해서 의문을 품게 되었습니다.
     나는 그것이 시작한 잘못된 가르침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주님에 대해서 생각했습니다, 병원으로서 말이죠, 그리고 조직원의 장으로서의 예수님을 말입니다, 조직원이라 함은 문제가 있던 가련한 죄인들을 고치는 사람을 뜻합니다! “주님, 저를 고쳐주세요,” 그들은 주장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갈 수 있는 길을 가게 해주세요!”
     그것은 나쁜 가르침입니다…… 그것은 자기기만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예수님을 바라보십시다, 높고, 거룩한, 왕관을 쓰시고, 주인들 중의 주인이시며 모든 것의 왕이 되신, 그의 구원받은 모든 사람들에게 완전히 순종할 것을 명령하실 수 있는 완벽한 권한을 가지신 그 분을 말입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그 분과 함께 모든 것 위에 정직하시길 원하십니다. 말씀을 찾아보십시오, 신약을 읽어 보십시오, 그리고 만약 당신이 진리의 세균을 준 바 되었다면, 그렇다면 나는 당신에게 그것에 대해서 무언가를 하기를 강조할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나뉘어진 구세주 안에서 불완전하게 믿기 위하여 인도되었다면, 기뻐하십시오, 당신에게 여전히 무언가 할 수 있는 시간이 있습니다! (A. W. Tozer, D.D., I Call It Heresy!, Christian Publications, 1974 edition, pp. 9-21).

그러나 알게 되었습니다, 법률을 지키지 않는 것을 회개하는 것과 진정으로 거듭 나는 것이 도덕률 페기론자에게 극도로 드물게 일어난다는 것을 말입니다. 나는 지난 55년간 설교해왔습니다, 그리고 나는 개인적으로 이러한 이단을 회개하고 진정한 거듭남을 경험한 도덕률 폐기론자를 단 한 명도 만나지 못했습니다. 나는 이것이 진실이라고 믿습니다, 왜냐하면 열성적인 도덕률 폐기론자들이 사탄의 조종 아래에 있기 때문입니다. 나는 그것을 요한일서 3:8에 근거합니다, English Standard Version으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죄를 짓는 자는 마귀에게 속하나니…” 그러므로 우리는 “마귀에게” 속한 죄를 짓는 자들, 도덕률 폐기론자들로부터 듣고 있는 것입니다 – 즉, 그들은 사탄의 조종 하에 있습니다. 그 악마는 “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따랐으니 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하는 영입니다” (에베소서 2:2). 나는Reformation Study Bible에서 도덕률 폐기론자들에 대한 기록을 인용하고자 합니다.

도덕률 폐기론자들이란 “법에 반대하는 자들” 을 의미합니다. 도덕률 폐기론자들의 관점들은 말씀 안에 하나님의 법이 기독교인들의 삶을 직접적으로 통제해야만 한다는 것을 부인하는 그것입니다…그들은 잘못된 결론을 맺으며, 그들의 행동은 어떠한 차이도 만들지 못하고, 믿음을 지킴에 있어서 어떠한 것도 제공하지 못합니다. 그러나 요한일서 1:8-2:1과 3:4-10은 다른 방향을 지적합니다. 그것은 그리스도 안에 거하는 것이 불가능하며 동시에 죄의 삶을 포용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p. 1831).

또한, 이탈리아의 그 도덕률 폐기론자들은 고린도전서 5:1을 사용하고자 합니다,

“너희 중에 심지어 음행이 있다 함을 들으니 이런 음행은 이방인 중에라도 없는 것이라 누가 그 아비의 아내를 취하였다 하는도다” (고린도전서 5:1).

이탈리아의 도덕률 폐기론자들은 말했습니다, “이것이 믿는 신도들 간의 근친상간의 얘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말했습니다. 이것은 “믿는 이들도 성욕적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고 말입니다. 나는 이러한 종류의 넌센스가 미국에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러나 고린도전서 5:2-13은 보여줍니다, 사도바울이 고린도교회를 향해 말합니다, “악한 사람은 너희 중에서 내어 쫓으라” (고린도전서 5:13). 사도바울이 그들에게 악한 사람을 교회 에서 내쫓으라고 말씀하신 것은 매우 명료합니다, 그리고 심지어 그러한 사람들과는 같이 먹지도 말라고 하셨습니다 (고린도전서 5:11). 이 구절에 대한 주석은 고린도전서 6:9-11에서 주어졌습니다,

“불의한 자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줄을 알지 못하느냐 미혹을 받지 말라 음란하는 자나 우상 숭배하는 자나 간음하는 자나 탐색하는 자나 남색하는 자나 도적이나 탐람하는 자나 술 취하는 자나 후욕하는 자나 토색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하리라 너희 중에 이와 같은 자들이 있더니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과 우리 하나님의 성령 안에서 씻음과 거룩함과 의롭다 하심을 얻었느니라” (고린도전서 6:9-11).

사도바울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6:9) 도덕률 폐기론자들의 종류를 이곳에서 주고 있습니다. 이것은 매우 분명하게 알려줍니다. 근친상간의 죄를 범한 사람의 “간음”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고린도전서 6:9은 우리에게 “간음”은 하나님의 나라 안에 있지 못할 것이라는 것을 말해줍니다. 요한계시록 6:9은 성적으로 타락한 사람들은 불의 호수에 던져질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들은 영원히 지옥의 불에 거하게 될 것입니다.

제가 말한 것처럼, 도덕률 폐기론은 이탈리아에만 국한되어 있지 않습니다. 전혀! 이러한 사악한 가르침은 서구사회 전체를 통해 확장되고 있으며, 특별히 미국에서 확장되고 있습니다. 도덕률 폐기론은 완벽하게 우리의 두 번째 본문에서 묘사되고 있습니다,

“이는 가만히 들어온 사람 몇이 있음이라 저희는 옛적부터 이 판결을 받기로 미리 기록된 자니 경건치 아니하여 우리 하나님의 은혜를 도리어 색욕거리로 바꾸고 홀로 하나이신 주재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부인하는 자니라” (유다서 1:4).

도덕률 페기론자들은 우리가 은혜를 통해서 구원받았기 때문에 우리는 죄 가운데서도 바른 삶을 살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들은 당신이 아무것도 포기할 필요가 없다고 말합니다. 그들은 십일조를 내지 않아도 되고 정신을 이기지 않아도 된다고 말합니다. 그들은 심지어 교회 예배에도 참석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합니다! 그들은 우리들 중 몇몇이 이러한 문제를 순종하라고 주장하는 “율법주의자”들이라고 말합니다. 그것은 도덕률 페기론자들이 정말로 좋아하는 단어 중 하나입니다. 그들은 기독교인을 “율법주의자”나 “바리새인”이라고 부릅니다. 그러나 그 단어들을 잘못 사용하고 있습니다. 율법주의자와 바리새인들은 사람들에게 좋은 행위와 일을 통하여 구원받을 수 있다고 가르쳤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우리가 오직 은혜를 통해서 구원받았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구원받은 사람을 통해서 좋은 행위가 그의 삶을 통해 흘러 나온다고 믿습니다. 율법주의자와 바리새인들은 좋은 행위가 당신을 구원한다고 가르칩니다. 진정한 기독교인은 오직 은혜만이 당신을 구원하며 진정한 구원이 매 순간의 진정한 거듭남을 통해 좋은 행위를 만들어 낸다고 믿습니다. 율법주의자들은 좋은 행위의 결과로 구원을 만들어 낸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은혜가 구원을 만들며 좋은 행위로 귀결된다고 가르칩니다. 율법주의자들은 좋은 행위가 구원을 만들어 낸다고 말합니다. 우리는 구원이 좋은 행위를 만들어 낸다고 말합니다 – 정확히 율법주의자들과 반대입니다! 그러나 도덕률 폐기론자들은 좋은 행위를 전혀 강조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심지어 기독교인이 교회에 참여할 필요가 있다고도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실패가 없이 매주 예배에 참석할 필요도 없다고 말합니다. 그들은 심지어 매주 기도 모임에 참석할 필요도 없다고 말합니다. 그들은 당신의 수익에서의 십일조에 대해서도 생각지 않으며, 혹은 매주 정신적 승리에 대해서도 생각지 않습니다. 그들은 당신이 젊잖은 옷들을 입어야 한다고 생각지 않습니다. 그들은 종종 서핑족과 같은 교회를 참석하며 이것은 그들이 적당한 옷을 입는 것에 격렬하게 저항하기 때문입니다. 지난 주에 나의 부인은 도덕률 폐기론자 목회자들의 십대 자녀들이 초미니 스커트를 입고 나이가 드신 목사님의 장례식에 참석한 것을 보았습니다! 도덕률 폐기론 복음주의자가 우리 교회에 참석할 때에는 우리는 그에게 넥타이를 매줄 것입니다. 그 누구도 반대하지 않습니다. 로만 카톨릭, 불교 그리고 그 어떤 종교든, 복음주의적이지 않은 그 누구도 결코 반대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도덕률 폐기론 복음주의자들은 항상 반대합니다. 그들은 종종 넥타이를 풀어 헤치고 바닥에 던져 버립니다, 혹은 그것을 입기를 결단코 거절합니다. 그들은 적절한 옷을 입는 것을 강하게 거부합니다! 그들을 위한 옷 입는 스타일은 없습니다! 그들은 무법적입니다. 그들은 모든 규정에 대항합니다. 그들은 도덕률 폐기론자들입니다! 또한 그들은 당신이 회개할 필요도 없으며 악랄한 죄들을 버릴 필요도 없다고 말합니다. 다른 말로 하면, 도덕률 폐기론자들은 당신이 삶 속에서 거듭남을 절대 경험하지 않고도 기독교인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성경이 가르치는 것을 믿습니다 – 은혜를 통한 진정한 구원이 좋은 행위의 삶을 이끌어 낸다고 믿습니다. 이것은 많은 성경 구절들 속에서 매우 명료하게 나타나 있습니다. 에베소서 2장에 나온 고전적인 말씀 들에서와 같이 말입니다.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치 못하게 함이니라 우리는 그의 만드신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 (에베소서 2:8-10).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 이것은 단순하고 명확합니다. 그리고 이해하기 너무나 쉽습니다

.

그러나 도덕률 폐기론자들은 그러한 구절들을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그들은 오히려 이 구절들과 싸웁니다. 그들은 말합니다, “심판하지 마라.” 그러나 그들은 누구보다 마땅히 심판받아야 할 사람들입니다! 몇몇 최악의 공격들은, 제가 경험한 것들 중에서 말입니다, 사악한 도덕률 폐기론자들로부터 받은 것들입니다. 그들의 저항에 부딪힌 저의 가장 첫 번째 설교는 제가 속했던 캘리포니아의 헌팅턴 공원의 교회이며, 그 교회에는 몇몇 젊은 도덕률 폐기론자들이 앉아 있던 것을 보았습니다. 그 젊은 지도자들은 설교 후에 나에게로 다가와서 다시는 그렇게 설교하지 말라고 말했습니다. 그가 나를 질책하는 동안, 그의 비서는 그 젊은 이들에게 내가 틀렸다고 말하며, 나의 설교로 인해서 화내지 말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몇 달 후, 이 유스 디렉터는 그 교회로부터 도망쳤는데, 부모들이 그의 자녀들과 성관계를 맺을 것은 안 뒤였습니다. 몇 년에 걸쳐, 나는 실제로 내가 설교했던 모든 젊은 이들에게 하나님을 믿지 않는 삶을 살려고 하는 교회들을 떠나라고 설교했고 또 그런 젊은 이들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내 가슴에 말씀하셨습니다, “로버트, 가서 정확하게 설교하고, 도덕률 폐기론을 반대해라. 그것은 끔찍한 이단이다. 두려워 말라. 담대히 그것에 대항하는 설교를 해라!”

나는 나의 선교를 위해 그 동안 그렇게 해왔습니다. 나는 강하게 공격했습니다, “율법주의자로서”, 도덕률 폐기론 교회 지도자에 의한 규정된 제가 말입니다. 그들은 북쪽 샌프란시스코의 마틴 컨츄리의 지도자였습니다, 제가 그곳에서 설교할 때 말입니다. 이후에 이 남자가 그의 교회에서 여학생과 성관계를 맺은 것이 드러났습니다. 웨스트우드에서, 엘에이의 서쪽 근방입니다, 도덕률 폐기론자인 “성경공부 선생”은 저를 바리새인과 위험한 거짓 선생으로 불렀습니다. 나는 다른 라인으로 그가 우리 교회의 젊은 이와 통화하면서 저를 갈기갈기 찢는 것을 듣고 있었습니다. 내가 “여보세요, 빌, 저는 하이머 박사입니다,” 라고 했을 때, 그는 소리를 지르며 전화기를 내동댕이쳤습니다. 그의 성경공부반의 젊은 이들은 마리화나를 피웠고, 주일예배참석을 강하게 거절했습니다. 그것이 도덕률 폐기론자, “선생” 이라고 하는 사람들이 그들에게 가르친 것입니다. 몇 년 동안 그의 전체 “사역”은 땅에 떨어졌습니다. – 그리고 그는 사라졌습니다. 요 최근 들어 도덕률 폐기론 여인이 저를 인터넷 상에서 강하게 공격하고 있습니다, 나에게 율법주의자, 거짓 선생이라고 이름 붙이고 있습니다. 그녀는 권총을 가지고 다니며 권총이 그녀에게 말한다고 합니다, “쏴, 쏴서 죽여버려!!” 우리는 그녀를 FBI에 보고했습니다. 하지만 오래 전에 나는 도덕률 폐기론의 공격들에 너무 괴롭혀지지 않는 것을 배웠습니다. 그러한 공격은 진정한 기독교인 대항한 그것들을 사라져 왔습니다, 고대에 가인이 아벨을 죽인 뒤로 말입니다. 사도 요한은 아벨의 살인자, 그의 형 가인에 대해서 언급했습니다. 그는 “가인같이 하지 말라 저는 악한 자에게 속하여 그 아우를 죽였으니 어찐 연고로 죽였느뇨 자기의 행위는 악하고 그 아우의 행위는 의로움이니라 형제들아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거든 이상히 여기지 말라” (요한일서 3:12-13).

도덕률 폐기론자들은 “죽은 행실에 대한 회개” 에 대한 강한 설교를 거부합니다. 그들은 문자적으로 그러한 종류의 설교들을 거절합니다 – 그리고 그러한 설교를 하는 목회자들을 향해 싸웁니다. 헤롯이 사도요한이 죽은 행실에 대한 설교를 할 때와 같습니다. Sanhedrin은 그리스도의 십자가에 못박힘을 외쳤습니다. 왜냐하면 그가 죽은 행실에 대한 회개를 설교했기 때문입니다. 사도 바울은 “거짓 형제 중의 위험” 가운데 있었으며 이것은 죽은 행실에 대한 설교 때문이었습니다 (고린도후서 11:26; 사도행전 26:20, 21).

죄를 범한 도덕률 폐기론자들은 거듭나지지 않앗습니다. 그들은 결코 다시 태어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문자적으로 그들이 불신자라고 말하는 사람들을 증오했습니다. Dr. Tozer는 그의 수필에서 그들의 분노를 이렇게 기록하고 있습니다, “한 번 태어나고 두 번 태어나고.” 그는 말씀으로부터 결코 거듭나지 못한 사람은 거듭난 사람들을 상대로 항상 싸운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 두 번 태어나다. 도덕률 폐기론자들은 하찮게 만들고 위협하며, 새롭게 태어난 사람들을 공격합니다. Dr. Tozer는 말했습니다, “두 번째 태어남에 대한 이러한 거대한 분노는 오직 진정한 기독교인들의 가르침이 진리라는 것을 확인시켜줄 뿐이다” (A. W. Tozer, D.D., “The Once-Born and the Twice-Born,” Man: The Dwelling Place of God, Christian Publications, 1966, page 21).

이것은 사실이라는 것은 매우 슬픕니다. 우리는 도덕률 폐기론자들이 구원받기를 원합니다. 우리는 그들이 구원받기를 종종 기도합니다. 그들은 그들의 죄를 위하여 그리스도가 십자가에 못박혔음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그가 천국에서 살아 계심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결코 회개하지 않으며, 그를 진실로 믿지도 않습니다.

오늘 밤 누군가는 도덕률 폐기론자 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거짓 거듭남에 매달려 있으며 진정으로 거듭난 자를 향해 당신의 마음 안에서 싸우는 사람 말입니다. 혹은 이 설교를 읽고 듣는 이들, 인터넷을 통해서 말입니다, 그리고 진정한 거듭남을 향해 싸우는 이들이 있습니다. 당신은 진정한 거듭남의 평화와 기쁨을 놓치고 있습니다. 생명을 선택하십시오! 생명을 선택하십시오! 썩고 악취나며 타락한 거짓 거듭남을 던져 버리십시오! 그리고 나서 당신의 삶을 그리스도에게 던져 버리십시오! 그는 당신의 삶을 깨끗하게 할 것입니다, 그의 피로써 말입니다! 그는 당신을 새로운 피조물로 만들 것입니다, 하나님께 순종하는 사람 말입니다, 그러한 사악한 날들에 그를 대항하는 사람 대신에 말입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 (고린도후서 5:17).

당신이 회개하고 당신 자신을 예수 그리스도에 던질 때, “나는 전부 항복합니다”를 찬양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스도에게 전부 항복합니다, 그에게 모든 것을 자유로이 드립니다;
   나는 사랑하고 그를 신뢰합니다, 매일의 삶 속에서 그가 살아 계십니다.
나는 전부 항복합니다, 나는 전부 항복합니다.
   모든 것을 그에게로, 나의 축복된 구세주여, 나는 전부 항복합니다.

그리스도에게 나는 전부 항복합니다, 그의 발 아래 겸손하게 엎드립니다,
   세속적인 모든 기쁨 다 버리고, 나를 취하세요, 주님, 나를 지금 취하세요.
나는 전부 항복합니다, 나는 전부 항복합니다.
   모든 것을 그에게로, 나의 축복된 구세주여, 나는 전부 항복합니다.
(“I Surrender All” by Judson W. Van DeVenter, 1855-1939).

우리는 당신에게 예수님에 의한 구원에 대해 말해줄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우리와 같이 이야기하기 원한다면 자리에서 일어나 지금 강당 뒤로 가주십시오. Dr. Cagan이 당신을 대화할 수 있는 조용한 장소로 인도해 줄 것입니다. Dr. Chan, 예수님을 오늘밤 영접할 것이라고 응답한 분들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에베소서 2:4-10.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I Surrender All” (by Judson W. Van DeVenter, 1855-19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