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샌디먼파

SANDEMANIANISM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3년 7월 7일 주일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July 7, 2013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 (요 5:39-40).


2천년 동안, “찾다” 라는 헬라어가 명령형인지, 직설법인지에 대한 불일치가 존재했습니다. 예수님이 그들에게 말씀을 찾으라고 하셨나요, 아니면 그들이 찾은 그것들을 설명하셨나요? 나에게 그것은 중요한 질문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예수님은 그것을 중요하게 여기지 않으셨기 때문입니다. 나는 왜 성령이 그 동사의 분위기를 주지 않았는지 생각해 봅니다 – 왜냐하면 그는 오늘 말씀의 후반부에 집중하기를 원하셨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저는 예수님이 바리새인이 무엇을 하고 있었는지에 대해 묘사하고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말씀을 찾고 있었습니다 – 그리고 끊임없이 그러고 있었습니다! 예수님은 당연히 그들에게 말씀을 찾으라고 하시지 않았습니다! Dr. Gaebelein의 주석에는 이렇게 나와 있습니다, “그들은 구약을 자세히 조사했습니다. 그 단어가 갖는 모든 가능성 있는 의미들을 풀어 헤치기 위해서 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그 단어에 대한 열심있는 공부가 그들에게 “생명”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믿었기 때문입니다” (Frank E. Gaebelein, D.D., editor, The Expositor’s Bible Commentary, Zondervan, 1981, volume 9, p. 68; note on John 5:39).

“찾다”라는 동사의 분위기를 주지 않음으로써, 하나님의 영은 우리의 집중이 더 중요한 곳으로 향하게 하셨습니다 – 그것은 그들이 영원한 생명을 공부와 말씀을 믿음으로서 가능하다고 생각해서 입니다…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Matthew Henry가 말했습니다, “그들은 [영원한 생명]을 찾으려고 했다, 말씀에 대한 지독한 읽기와 공부를 통해서 말이다. 그것은 일반적이었으나 그들 사이에서 타락한 말이었다, ‘그는 영원한 생명을 가진 율법의 말씀을 가졌다’; 그들은 만약 그들이 마음으로 말할 수 있다면…말씀의 그러한 구절들을 말이다, 그들 장로들의 전통에 직접적으로 따라서 그렇게 한다면 그들이 천국을 확신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Matthew Henry’s Commentary on the Whole Bible, Hendrickson Publishers, 1996 edition, volume 5, p. 753; note on John 5:39)

.

그들은 기꺼이 말씀을 찾고 믿으려고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예수님께로 기꺼이 오려고 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예수님께서 오시는 것을 대신하여 말씀 안의 믿음으로 대체하였습니다! 그것이 오늘 본문이 가르치고자 하는 것입니다 – 그리고 그것은 정말로 중요한 가르침입니다!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요 5:39-40).

그리고 그것은 우리에게 샌더만파에 대한 정신적-비판 오류를 가져다 줍니다, 그 오류는 우리 교회들을 가득 채워왔습니다, 그들이 기독교인이라고 착각하는 수많은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과 함께 말입니다, 실제로 그들은 사탄의 자녀들입니다, 지옥의 영원한 불꽃으로 향하는 사람들 말입니다. 샌더만파는 무엇입니까? John Glas (1695-1773) 라는 스코틀랜드 교회의 목사로부터 처음 가르쳐진 교리입니다, 그리고 그의 사위인Robert Sandeman (1718-1771)에 의해서 세상에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그의 가르침의 주된 내용은 이것입니다 – 당신의 마음으로 예수님에 대해 성경이 말하는 것을 받아 들인다면, 그것이 필요로 하는 전부입니다. 구원받기 위해서, 당신은 단지 성경이 예수에 대해 말하는 것을 믿으면 됩니다. 그것은 정말로 바리새인이 범한 오류와 같습니다, 바리새인들은 말했습니다, “그는 [성경의] 말씀을 가지고, 말씀은 영원한 생명을 갖는다.” Dr. Lloyd-Jones는 말했습니다, “당신은 그것을 마음으로 받아들이면, 그것은 필요로 하는 전부입니다…그것은 그 자신을 냉담하게 붙듭니다, 종교적 삶의 실행 안에서 표현되는 어떠한 감정으로부터 말입니다. 이제 그것이 문제의 근본적 본질입니다” (Martyn Lloyd-Jones, M.D., “Sandemanianism,” in The Puritans: Their Origins and Successors, The Banner of Truth Trust, 1996 edition, p. 175).

Robert Sandeman은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을 이해하는 모든 사람들은 그리고 성경에 나타난 모든 사건들이 실제로 일어났다고 믿는 모든 사람들은 구원받았다고 말했습니다 (Lloyd-Jones, ibid., p. 174). 오늘날 샌더맨파는 우리의 교회들 안에서 주된 오류입니다. 그것은 수백만을 지옥으로 보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치명적 오류를 믿는 이들이 오늘 아침 여기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오늘 설교에 집중하십시오, 왜냐하면 당신도 그들 중 하나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 (요 5:39-40).

우리는 본문에서 두 가지 주된 사실을 배웁니다.

I. 첫째, 성경 안에서의 믿음은 당신을 구원하지 않을 것입니다.

예수님은 유대인들에게 성경을 믿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예수님께 나아 오지 않았습니다. 성경을 믿는 몇몇이 오늘 아침 여기에 있습니다. 당신은 심지어 예수님에 대해 성경이 말하는 것도 믿습니다. 당신은 그가 천국에서 내려왔다는 것도 믿습니다. 당신은 그가 동정녀에게서 태어났다는 것도 믿습니다. 당신은 그가 당신의 죄를 감당했다는 것도 믿습니다. 당신은 그가 겟세마네 동산에서 당신의 죄를 무게에 짓눌려 고통 당했다는 것도 믿습니다, 그곳은 그의 “땀이 땅에 떨어지는 피방울 같이 되었던” (눅 22:44) 곳입니다. 당신은 그가 등에 채찍을 맞았다는 것도 믿습니다. 당신은 그의 채찍의 상처로 죄인들이 회복되었다는 것도 믿습니다. 당신은 그가 십자가에 못박혔다는 것도 믿습니다. 당신은 그가 그곳에서 우리의 죄를 견디셨다는 것도 믿습니다. 당신은 그가 십자가에서 죄에 대한 모든 대가를 치루고 죽으셨다는 것도 믿습니다. 당신은 그가 죽음에서 육체적으로 다시 사셨다는 것도 믿습니다. 당신은 그가 죄인들을 위해 기도하고 있다는 것을 믿습니다. 당신은 그가 기쁨 가운데 그의 사람들을 구원하기 위하여 다시 오신다는 것도 믿습니다. 당신은 수 천년 동안 그가 구름 뒤에서 이 땅을 지배하기 위해 다시 오고 계신다는 것도 믿습니다. 당신은 심지어 누구도 예수님께로 오지 않고서는 구원받지 못하다는 것을 믿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이 모든 것을 믿는다 할지라도, 여전히 예수님은 당신에 대해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요 5:40).

여러분 들 중 몇몇은 혼란스러우실 겁니다. 당신은 어떻게 이 모든 소중한 성경의 진리를 믿고도 구원받지 못할 수 있나 궁금하실 겁니다. 당신은 누구도 말씀을 믿음으로써 구원받지 못한다는 사실을 이해하고 있지 못합니다. 사도바울은 디모데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네가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디모데후서 3:15).

그것이 바로 당신의 오류가 있는 곳입니다. 당신은 예수님에 대해 성경이 말하는 것을 믿으나 “그리스도 예수 그 자신 안에 있는 믿음”은 빼고 믿고 있습니다. 다른 말로, 당신은 예수님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실 때에 있었던 유대인들과 같습니다,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 (요 5:39-40).

나는 당신에게 다시 말해야만 합니다, 가능한 강하게 말입니다 – 성경 안의 믿음은 당신을 구원하지 못합니다, 만약 당신이 예수 그리스도 자신에게로 나아오지 못한다면 말입니다! 단지 성경 안의 믿음은, 믿음 그 자체로서의 의미밖에는 없으며, 그것은 샌더맨파의 치명적인 교리입니다!3.

Dr. A. W. Tozer는 그것에 끊임없이 대항하면서 말했습니다. “성경이 가르친 것인가, 혹은 성령이 가르친 것인가”라는 장에서Dr. Tozer는 말했습니다,

     그것은 충격일지도 모릅니다, 몇몇 독자들에게 말이죠. 그것은 성경이 가르치는 것과 성령이 가르치는 것의 차이가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그렇습니다…
     우리들 중 대다수가 교회와 접하고 있고, 교회는 그들의 아이들에게 받아 들이기 쉬운 시기로부터 성경을 가르칩니다, 그들에게 교리 문답서 [혹은 성경 공부반] 안에 있는 긴 지시사항을 줍니다, 그리고 여전히 그들에게 살아 있는 기독교 혹은 열심인 신앙심은 결코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들의 구성원들은 아무 증거도 보여 주지 않습니다, 죽음에서 생명으로 가는 증거를 말입니다. 그 어떠한 구원의 [표시들]도 너무나 단순하게 말씀에 나와 있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그들 사이에서 발견됩니다. 그들의 종교적 삶은 올바릅니다, 그리고 합리적이고 도덕적입니다, 그러나 전적으로 기계적이며, 모두가 빛의 부족함 가운데에 있습니다…
     그러한 사람들은 위선자로서 해체되지 못합니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그것에 대해 전적으로 감상적이며 심각합니다. 그들은 단지 장님일 뿐입니다. 반드시 필요한 성령의 부족으로부터, 그들은 믿음의 겉껍질만을 배울 것을 강요 받았습니다, 그 동안 항상 그들의 깊은 마음은 영적인 현실에 목말라 있었고, 그들은 그들의 문제가 무엇인지도 알지 못했습니다…예수 그리스도는 진리 그 자신입니다, 그리고 그는 단지 몇 개의 단어로 정의될 수 없습니다… (A. W. Tozer, D.D., “Bible Taught or Spirit Taught?”, The Root of Righteousness, Christian Publications, 1986 edition, pp. 35, 36, 37).

Dr. Tozer는 그래서 샌더맨파의 거짓 교리를 폭로했습니다. Dr. Lloyd-Jones는 샌더만에 대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굉장히 현대적인 주제입니다. 정말로, 나는 거슬러 올라가서, 현재의 우리 이전에 많은 문제들 중 하나였다는 것을 제시하고 싶습니다” (ibid., p. 177).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 (요 5:39-40).

II. 둘째, 당신은 당신의 무기력한 상태를 흔들어야만 합니다.

가끔씩 요한복음 5장에서 믿지 않는 자들에게 그리스도께서 하신 전체 메시지를 읽어 보십시오. 그는 그들에게 말했습니다,

“또한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친히 나를 위하여 증거하셨느니라 너희는 아무 때에도 그 음성을 듣지 못하였고 그 형용을 보지 못하였으며 그 말씀이 너희 속에 거하지 아니하니 이는 그의 보내신 자를 믿지 아니함이니라” (요 5:37-38).

그것은 강력한 설교였습니다. 그것은 가장 큰 첫 번째 자각에서 우리의 조상들이 들었던 종류의 설교였습니다. 초기의 Whitefield와 Edwards와 Wesley, Howell Harris, 그리고 다른 위대한 설교자들이 그들입니다. 그리고 Robert Sandeman은 그것 때문에 그들을 싫어했습니다! Dr. Lloyd-Jones는 말했습니다,

그 굳건한 샌더맨파 사람들의 관점들은 항상 따뜻한 것과 감정적인 설교와 그리고 어떠한 감정조차도 사람들에게 일으키는…다시 말해 그들이 죄인들이라는 것과 율법을 어기고, 거룩한 하나님을 마주 대해야 하며, 그리고 그를 만나기 전에 그들이 거룩해져야만 한다는…감정들에 대하여, 그들은 항상 반대했습니다… Christmas Evans [위대한 침례교 복음주의자] 는 샌더맨파가 항상 “따뜻한 설교”를 얼마나 반대했는지를 지적했습니다. 그들은 그것을 싫어했습니다. 당신이 [샌더맨퍼가 말한 것을] 보듯이, 당신은 그 증거를 단순히 바쳐야만 합니다…(ibid., p. 185).

Robert Sandeman과 그의 추종자들은 있는 그대로Whitefield, Wesley, Howell Harris, Daniel Rowland, Christmas Evans와 다른 성령 충만한 사람들의 설교를 싫어했습니다. 그들은 가장 큰 첫 번째 자각에서 그들의 이마 영원함을 박고 설교한 이들입니다.

샌더맨파 목사는 그가 사람들이 구원받도록 “설교”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러한 목사들은 율법과 죄에 대한 “어려운”설교를 해야 할 어떠한 필요도 생각지 않습니다. 그러한 사람들은 강력한 “율법” 설교가 오직 사람들을 불필요하게 화나게 한다고 생각합니다. 한 목사는 저에게 말했습니다, 그리고 부탁했습니다, “염소가 양이 될 수 있는 것을 “가르쳐” 주실 수 있으신가요?” 그것은 그에게 새로운 생각이었습니다. 그는 바닥을 내려다 보고 나에게 답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좋은 질문이었습니다. “ 염소가 양이 될 수 있는 것을 ‘가르쳐’ 주실 수 있으신가요?” 55년 후에, 사역을 하면서 나는 그 질문에 다시 한 번 소리치며 대답합니다 “없습니다!!!” 당신은 복음을 “가르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얼굴이 파랗기 전에, 그리고 염소가 염소로 남아 있으려 하기 전에 말입니다. 염소가 양이 되는 기적입니다! 그리고 거듭남의 기적은 보통 성령 충만한 율법 설교와 함께 이뤄집니다 죄와 심판에 관한, 그리고 그리스도가 없이는 소망도 없다는 사실에 관한 설교 말입니다! Dr. Lloyd-Jones는, 샌더맨파에 대한 설교 중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은 기계적으로 설교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냉정하게 설교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기계적으로 기도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냉정하게 기도할 수 있습니다. Christmas Evans에 관한 이러한 가르침의 효과는 그에게서 도둑질해야만 하는 것입니다, 따뜻함에 관한, 그리고 감정에 관한, 그가 유명해짐으로써 중요해진 것에 관한, 그리고 그에게 이러한 끔찍한 차가움을 소개해야만 하는 것에 관한 것들 말입니다” (Lloyd-Jones, ibid., pp. 186-187).

얼마 전에, 설교하거나 기도할 때에 절대로 울거나 소리치지 않는 한 목사가 Mr. Lee에게 기도를 너무 크게 한다고 비난했습니다. 문제는Mr. Lee에게 있었던 것이 아니라 그 목사에게 있었습니다, 그는Theodore Roosevelt 대통령의 말을 인용했습니다, “승리와 패배를 모르는 그러한 차갑고 소극적인 영혼”같이 기도하고 설교하라는 말이었습니다. 나는Mr. Lee에게 그 목사에게 신경 쓸 필요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왜냐하면 그가 진정으로, 애통하는, 근심하는 기도를 거의 모르는 것이 분명하다고 보기 때문이었습니다. 그가 아는 전부는 차갑고, 생명이 없는 샌더맨파 기도였습니다, 그가 우리 시간에 침례교회들에서 들은 것 말입니다. 가엾은 친구여! 그는 부활을 보지 이제껏 보지 못했습니다! 생명이 없는 이여, 이 얼마나 슬픈 일인가!

“네” 당신은 말합니다, “그것은 좋아요! Mr. Lee가 그의 온 힘을 그의 기도에 쏟습니다. 그것은 좋아요!” 하지만 제가 질문하나 해도 될까요? 당신은 당신의 온 힘을 예수 그리스도를 찾는 데에 쓰십니까? 혹은 당신은 그가 그의 기도에서 그랬던 것처럼 가능한 차갑고 생명이 없음으로 그리스도를 찾고 있습니까? 나는 당신에게Mr. Lee와 같은 편에 전혀 있지 않다고 말합니다! 나는 당신이 샌더맨파 목사들과 같은 편에 있다고 말합니다! 당신은 샌더맨파 편에 있습니다. 그리스도를 향한 당신의 찾음은 열정적이지 않고 강렬하지도 않습니다. 당신은 열정적이지 않으며 감정적으로도 그리스도를 찾는 것에 연관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렇지 않나요? 나는 당신의 눈에서 눈물을 보지 못지 못합니다, 마치 심문하는 방에 질질 끌려가는 것 같습니다. 나는 당신이 기도와 설교 중에 그의 소리를 높이는 것을 너무나 두려워하는 목사와 같이 차갑고 소심하다고 생각합니다 – 왜냐하면 그는 그의 교회에서 몇몇 “중요한” 여인들을 두려워하기 때문입니다! “네,” 당신은 말합니다, “그와 같은 남자는 그의 교회에서 몇몇 여인들을 두려워합니다!” 글쎄요, 당신은 누구를 두려워합니까? 왜 우리는 당신으로부터 강한 울부짖음과 강한 기도를 듣지 못합니까? 왜냐하면 당신은 자신이 샌더맨파이기 때문입니다, 그게 이유입니다! 당신은 죽은 샌더맨파 그 자신과 같이 차갑습니다

!

당신은 조용히 심문하는 방에 들어와서 말합니다, “나는 예수님이 나를 위해 죽으셨다는 것을 믿습니다.” 당신은 당신을 위해 예수님이 죽었다는 것을 믿습니다! 이 얼마나 조심스럽고 공경하단 말입니까! 당신은 담대하게 말할 수 없습니다, “그는 나를 위해 죽었습니다.” 오, 아닙니다! “나는 그가 나를 위해 죽었다는 것을 믿습니다.” 교리! 교리! 그가 나를 위해 죽었다는 “것”! 당신은 교리를 믿습니다 – 그리고 그리스도 그 자신을 믿지 않습니다! 당신은 개조되지 않은 샌더맨파입니다! 당신은 부드럽게 말하는, 동성애자 같은 샌더맨파와 같습니다! 당신은 악마에게 눈이 가려진 샌더맨파와 같습니다! 당신은 예수님 그 자신을 믿지 않습니다! 오, 아닙니다! 당신은 그것에 대해 너무나 조심스럽습니다! 예수님 그 자신을 믿습니까? 오, 아닙니다! 그것은 너무나 지저분할 것입니다. 당신은 울거나 흐느껴야 할지도 모릅니다! 당신은 그의 옷에 그의 피를 묻혀야 할지도 모릅니다! 당신은 말합니다, “당신은 그것에 대해 나를 그리스도에게로 그렇게 가깝게 이끌도록 기대할 수 없어요! 나는 여기에 서 있을 거에요, 좋은 모습으로 단정하게, 그리고 예수님이 나를 위해 죽으셨다는 것을 믿을 것에요!’ 혹은 나는 나의 죄를 닦기 위해 그를 믿을 거에요.” 당신은 그리스도 그 자신을 믿습니까? “오, 그것은 좀 너무 급진적이네요! 그것은 나를 울게 할 것 같아요. 아닙니다, 나는 그에게로 직접 가지는 않을 거에요. 나는 여기 조용히 서서, 나의 죄를 씻기 위해 그를 믿을 거에요. 당신이 이해하길 바래요.”

네, 나는 이해합니다. 나는 당신이 동성애자 같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내 손을 더럽히지 마십시오” 샌더맨파. “그러나,” 당신은 말합니다, “이것은 너무나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아니오,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는 이곳에서 짧은 시간을 함께 했고 구원받은 아이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 그 자신을 믿고, 구원받은 아이들이 있습니다. 그 아이들은 이곳에 짧게 있었습니다. Jin과 Robert와 Barry와 Jackie는 모두 희망적으로 최근에 예수님을 믿었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변명할 여지가 없습니다! 어떠한 변명도 그 무엇도 고의적으로, 의도적으로 예수님 그 자신을 믿는 것을 거절하게 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 (요5:40).

청교도 목사Richard Baxter (1615-1691)는 말했습니다, 그리고 나는 그가 한 말을 현대 영어로 변환해 보았습니다,

만약 당신이 좋은 성적을 갖기 위해 혹은 돈을 더 많이 벌기 위해 열심인 것처럼, 예수님을 알기 위해 열심이라면, 당신은 그리스도를 찾기 까지 어떠한 비용이나 고통도 남겨두지 않았을 것입니다.

이제, 그것이 사실 아닌가요? 당신이 그리스도를 갖지 못한다는 것은 사실 아닌가요, 왜냐하면 당신이 하찮게 돌아다니고, 마치 무서워하며, 약하고 작은 샌더맨파이기 때문아닌가요? 그리고 당신이 그리스도를 갖지 못한다는 것은, 사실 당신이 그리스도를 원하지 않아서 그런 것 아닌가요? 당신은 믿지 않는 친구들을 포기하지 않기를 원합니다. 당신은 계속해서 포르노를 보기를 원합니다. 당신은 계속 당신 자신의 삶을 조종하기를 원합니다. 당신은 그리스도가 당신의 삶을 조종하기를 원치 않아 합니다! 맞지 않나요? 당신과 같은 샌더맨파는 그리스도에 대해 이렇게 말합니다, “우리는 이 사람이 우리의 왕 됨을 원치 아니하노이다” (눅 19:14). 당신은 당신이 그를 믿지 않을 있는 것처럼 행동합니다 – 그러나 진실은 당신이 그를 믿기를 거절한 것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당신의 죄를 갖고 있기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그것이 진실이라는 것을 압니다. 나는 그것이 진실이라는 것을 압니다. 하나님은 그것이 진실이라는 것을 압니다. 그래서 당신은 왜 그것이 진실이 아닌 것처럼 행동을 합니까? 인정하십시오 – 당신은 예수님을 믿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그가 당신의 삶을 조종하기를 원치 않기 때문입니다. 이제 그것이 진실이 아닙니까? 우리 본문의 바리새인들은 그에게로 나아오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그리스도가 그들의 삶을 바꾸기를 원치 않았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죄 안에서 사는 것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당신이 예수 그리스도를 거절한다면, 당신은 당신의 죄 안에서 죽게 될 것입니다. 그러한 바리새인들은 그들의 죄들 안에서 죽었고, 그리고 당신은 당신의 죄들 안에서 죽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절대적 진리입니다! 당신은 당신의 죄 안에서 죽게 될 것입니다 – 잃어버린 샌더맨파처럼 말입니다. 당신은 당신의 죄 안에서 죽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당신에게 말합니다,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

나는 오늘 당신이 이 설교에서 듣지 못한 것을 가지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나는 오직 예수님이 당신을 모든 죄로부터, 그의 피로써 당신을 깨끗이 할 것이라는 것을 말할 뿐입니다, 물론 당신이 예수님을 믿을 때 말입니다, 그리고 당신이 예수님께로 나아오고, 그에게 당신의 삶을 던질 때에 말입니다! 만약 당신이 우리와 함께 그것에 대해 얘기하고자 한다면, 지금 강당 뒤쪽으로 오십시오. Dr. Cagan이 문의실로 당신을 안내할 것입니다. Dr. Chan, 오늘 응답받은 이들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요 5:33-40.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The Wounds of Christ Are Open” (by Evangeline Booth, 1865-1950).


설교요약

샌디먼파

SANDEMANIANISM

by Dr. R. L. Hymers, Jr.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요 5:39-40)

.

I.   첫째, 성경 안에서의 믿음은 당신을 구원하지 않을 것입니다,
눅 22:44; 디모데후서 3:15.

II.  둘째, 당신은 당신의 무기력한 상태를 흔들어야만 합니다,
요 5:37; 눅 1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