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말세에 기롱하는 자들

(베드로후서에 대허 6번째 설교)

SCOFFERS IN THE LAST DAYS
(SERMON #6 ON 베드로후서)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5년 6월 14일, 주님의 날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June 14, 2015

“먼저 이것을 알찌니 말세에 기롱하는 자들이 와서 자기의 정욕을 좇아 행하며 기롱하여 가로되 주의 강림하신다는 약속이 어디 있느뇨 조상들이 잔 후로부터 만물이 처음 창조할 때와 같이 그냥 있다 하니?” (베드로후서 3:3-4).


성경은 그리스도께서 구름을 타고 오신다고 햇습니다. 이것이 바로 그리스도의 강림하시는 것입니다. 그러나 기롱하는 자들은 이것을 믿기를 거부합니다.

베드로후서의 3장은 나에게 아주 중요합니다. 내가 이것에 대한 설교를 들을때 거듭났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1961년 9월 28일 이였습니다. 나는 바이올라 대학 (지금의 대학교)의 학생이였습니다. 이주 학교에서 설교가 있었습니다. 모든 학생들도 있었습니다. 나는 그날 Dr. Murphy Lum의 옆자리에 앉았습니다. 그는 탈봇 신학교에서 공부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학교학생들도 왔습니다. 이때 강사님은 Dr. Charles Woodbridge였습니다. 그는 플러 신학교를 몇달전 나온 후였습니다. 그는 플러가 자유분방하게 바뀌는것을 보았습니다 – 성경을 거부하는것입니다. 그래서 그 학교는 이분을 미친사람이라고 했지만 – 그들은 잘못된것입니다. 그리고 몇년후 그가 아주 정확하게 맞았다는것이 증명되었습니다. 다른 교수들도 그와함께 학교를 나왔습니다. 이 분들은Dr. Gleason Archer, Dr. Wilbur M. Smith 그리고Dr. Harold Lindsell 이였습니다. 이분들은 정말 훌륭하신 분들입니다. 그들은Dr. Woodbridge따라서 그가 옪다는것을 보고 나왔습니다. 그 신학교는 성경중심의 믿음에서 자유분방하고 믿지앟는 곳으로 변했습니다.

내가Dr. Woodbridge가 설교하는 것을 들었을때 이것은그 당신 실질적인 문제였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플러 신학교가 배교적으로 변한다는것을 말하고 있었습니다. 이것은 사도바울이 정확하게 말한것과 같습니다.

5절에서 사도는 서신을 쓰고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초대 기독교들이 “흩어져서” 로마 제국에 살고 있을때입니다 (베드로전서 1:1). 그는 이것을 두번째 서신은로 (편지) 그들이 벌써 알고 있던것을 다시 상기시켜주는것이였습니다. 그는 말세의 기롱하는자들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그는 그리스도의 강림하심을 믿지 않는사람들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그는 그들에게 말헤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 이것이 바로 세로운 세상이 오는것입니다.

나는 이문장을 읽을때 아주 놀랐습니다. Dr. Woodbridge는 이것에 대해서 아주 잘 설교했습니다. 그는 아주 위대한 학자이고 프린스톤 신학대학을 졸업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또한 성경 해설자 였습니다. 나는 이분보다 더 잘하는 사람을 들어본적이 없습니다. 심지어 나는 그를 55년 넘게 들엇습니다. 그리고 나는 그가 나의 가슴에 감동되는 설교를 한것을 생생히 기억합니다. 또다른 설교자 친구도 거기 있었습니다. 그의 이름은Dr. Russell Gordon이였고 그는 리버사이드, 켈리포니아에서 사역하고 있습니다. 나는 그와 전화로 이 얘기를 얼마전 햇습니다. Dr. Gordon는Dr. Woodbridge했던 말을 인용해서 말을 할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의 삶은 그날로 변햇습니다 – 왜냐하면 바로 그날 나는 거듭났기 때문입니다!

베드로는 초기 기독교인들에게 그들이 이미 알고 있던것을 다시 알려주었습니다. 우리는 이것에 대해서 또 다시 알아볼필요가 있습니다. 사도는 신약성경에서도 이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는 그들이 설교한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새로운것이 아닙니다. 그들은 오래된 교리를 다시 말하고 있는것입니다.

첫번째, 베드로는 “먼저 이것을 알찌니 말세에 기롱하는 자들이 와서 자기의 정욕을 좇아 행하며 기롱하여”라고 했습니다 (베드로후서 3:3). 이것은 “거짓 선생”과 거짓 기독교인들을 말하는것입니다. “너희 중에도 거짓 선생들이 있으리라” (베드로후서 2:1). 나는 “거짓 선생”들이 물론 대학교의 교수들이나 신학교의 교수들을 포함하지만 단지 그 사람들이라고 하는것은 실수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모든사람들이 종교에 대해서 전문인것을 봤습니까? 모든 사람들은 그들이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 그 사람들에게 아무 말도 할수 없습니다. 여러분은 그들은 길거리에서도 말날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그들을 교회에서 만납니다. 그들은 전문가 입니다! 종교는 여루분이 공부를 하지 않고도 전문가가 될수 있는것입니다! 성경에서 오늘 “말세”에는 더 그러한 사람들이 많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바로 기롱하는 자들입니다.

“먼저 이것을 알찌니 말세에 기롱하는 자들이 와서 자기의 정욕을 좇아 행하며 기롱하여” (베드로후서 3:3).

여기서 “말세”는 무슨뜻일까요? Dr. J. Vernon McGee는 말합니다,

‘말세는 신약성경에서 사용되는 기술 용어로써 이것은 교회들의 마지막 날을 뜻합니다 (J. Vernon McGee, Th.D., Thru the Bible, volume 5, Thomas Nelson Publishers, 1983, p. 469; 베드로후서 3:1에대한 노트).

이것은 기독교 경륜의 시대를 몇번 의미합니다. 여러분은 이것을 성경에서 읽을수 있습니다. 이것은 베드로후서 3장에서 강림하시는것과 말세를 반드시 볼수 있습니다. 그럼으로 “말세”는 마지막 날을 뜻하고 이것은 바로 그리스도께서 강림하시기 전을 뜻합니다.

그리고 베드로는 “말세에 기롱하는 자들이 와서 자기의 정욕을 좇아 행하며 기롱하여”라고 합니다. “기롱하는자들”은 비웃는 자들입니다. 그들은 그리스도의 강림을 거부하고 그것에 대해서 조롱합니다. “하,하! 너는 그리스도께서 다시 온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농담이다!” 이것이 바로 그들의 생각입니다. 그리고 사도는 그들이 조롱하는지 말합니다. 기롷하는 자들은 “자기의 정욕을 좇아 행하며 기롱하여.” 그들은 그리스도의 강림을 조롱하고 그렇게 죄진 삶을 살아갑니다. 베드로는 그들을 조롱하는것을 “먼저 이것을 알찌니 말세에 기롱하는 자들”이라고 합니다 (The Reformation Study Bible; 베드로후서 3:4장에 대한 노트).

이렇게 조롱하는 자들의 문제가 무엇입니까? 첫째, 그들은 물질적입니다. 그들은 이 세상으로 만족합니다. 그들은 그리스도께서 이곳에 오셔서 심판하는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베드로는 그들은 노아 시대의 사람들에게 비유하고 있습니다 (베드로후서 2:5). 하나님께서는, “옛 세상을 용서치 아니하시고 오직 의를 전파하는 노아와 그 일곱 식구를 보존하시고 경건치 아니한 자들의 세상에 홍수를 내리셨으며.” 노아는 심판에 대해서 설교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그를 듣지 않았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이런사람들을 물질 주의 라고 합니다. – 이 사람들을 오직 먹고 마시고 파티에 가는것만 신경씁니다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 들고 시집 가더니 홍수가 나서 저희를 다 멸하였으며” (누가복음 17:27). 베드로는 또한 소돔과 고모라의 심판에 대해서 말합니다 – “소돔과 고모라 성을 멸망하기로 정하여 재가 되게 하사 후세에 경건치 아니할 자들에게 본을 삼으셨으며” (베드로후서 2:6). 또 다시 그들의 죄는 물질적인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시길, “또 롯의 때와 같으리니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사고 팔고 심고 집을 짓더니 롯이 소돔에서 나가던 날에 하늘로서 불과 유황이 비오듯하여 저희를 멸하였느니라” (누가복음 17:28 – 29). 그리고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십니다,

“인자의 나타나는 날에도 이러하리라” (누가복음 17:30).

그들이 저지른 죄를 보십시요. 둘다 – 노아의 시대나 롯의 시대나 – 그리스도께서는 성적인 죄에 대해서 초점을 주지 않습니다. 그는 성적인 죄를 말하지도 않습니다! 왜 그렇습니까? 그들은 죄는 모두 물질적인것에 연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 이 세상을 위해서 그저 사는 것입니다 – 그저 재미를 보기 위해서 살고 있습니다 – 먹을것만 걱정하고 살고 있습니다! 이것은 정말 물질적인것을 위해서 사는것입니다. 많은 중국 사람들이 그렇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준비되지 않았습니다.” “노아의 때에 된 것과 같이 인자의 때에도 그러하리라 (노아와 롯의 시대)” (Ryrie Study Bible;누가복음 17:26-30의 노트).

주일에 라스베가스를 갑니다. 그는 교회를 빠지고 거기 현화한 전기불을 보러갑니다. 그는 주일 샌프란시스코를 갑니다. 다른 사람들은 비데오 게임을 몇시간동안 하고 그러나 성경은 읽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포르노를 보고 하지만 기도할 시간은 없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돈 벌기에 정신이 잇고 그러나 그들은 천국에 보물이 없습니다. 물질주의는 당신의 영적인 삶을 죽이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하나님을 모릅니다. 여러분은 그리스도를 모릅니다. 여러분은 단지 이 세상의 것만 알고있습니다. 사도 요한은 말합니다,

“이는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니 다 아버지께로 좇아 온 것이 아니요 세상으로 좇아 온 것이라 이 세상도 그 정욕도 지나가되 오직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이는 영원히 거하느니라” (요한일서 2:16-17).

내가 십대였을때 나는 이모와 삼촌과 함께 엘리자베스 길에 살았습니다. 이곳에는 어린이들이 많았습니다. 그들은 맥주를 가지고 마셨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장난감을 가지고 놀고 차를 고쳤습니다. 그들은 티와나로 가서 성매매도 했습니다. 그들은 모두 나보다 똑똑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들은 항상 나를 놀리고 비웃었습니다. 그들은 “로버트는 종교인이다” – 그들은 하나님믿는것이 아주 심각한 문제라고 생각했습니다. 나중에 나는 목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한두명씩 죽었습니다. 그들의 친척들은 나에게 그들의 장례식을 부탁햇습니다. 그러나 나는 그들의 장례식에서 한마디의 희망도 말할수 없었습니다. 그들은 희망이 없습니다! 나는 그저 거기서 복음을 절할뿐이 없엇습니다. 모든 사람들은 젊은 사람들이 그저 술말 마시고 성매매를 하면 희망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나는 그들보다 오래 살았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나는 더 깊은 인생을 살고 참 기쁨을 느끼고 살았습니다.

“이 세상도 그 정욕도 지나가되 오직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이는 영원히 거하느니라” (요한일서 2:17).

여러분은 오직 이 세상을 위해서 살고 있습니까? 여러분은 영원한 삶을 생각합니까? 여러분은 심판에 준비되었습니까?

“먼저 이것을 알찌니 말세에 기롱하는 자들이 와서 자기의 정욕을 좇아 행하며 기롱하여” (베드로후서 3:3).

그들의 문제가 무엇입니까? 첫번째, 그들은 물질주의였습니다. 그러나 두번째 그들은 영적으로 장님이였습니다. 사도바울은 이것을 2장에서 말하고 있습니다. 그는,

“그러나 이 사람들은 본래 잡혀 죽기 위하여 난 이성 없는 짐승 같아서 그 알지 못한 것을 훼방하고 저희 멸망 가운데서 멸망을 당하며” (베드로후서 2:12).

그들은 동물처럼 영적으로 볼수 없습니다 – 그들은 마치 “이성 없는 짐승”같은것입니다. 그들은 그리스도에 대해서 적대하고 그의 강림하심과 그의 죽음과 십자가에 대해서 적대합니다.

젊은 사람들은 그렇습니다. 그들은 오직 예수님을 경고하는 말로 씁니다 – “예수 그리스도!” 하지만 그들은 전도하면 그들은 별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그들이 여러분을 비웃고 조롱하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나는 젊은 청년이 그의 어머니와 여동생을 위해서 아파트 값을 내는것을 압니다. 그러나 그들은 그에게 소리를 지르며 “:왜 너는 그 교회에 가냐?”고 합니다. 사실 그가 이 교회에 오지 않으면 그는 돈을 낼수 없습니다. 그는 다른곳으로 가서 아마 길거리에서 생활할 것입니다! 그들은 “알지 못하는것에대해서 나쁘게 말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영적으로 볼수 없습니다.

성경에서는 우리가 모두 죄인으로 태어났다고 합니다. 우리의 첫 조상은 죄를 지었습니다 – 그리고 우리는 모두 그러한 죄를 받았습니다. 우리는 자연적으로 그들에게 왔기때문에 죄인입니다. 우리가 거듭나기 전까지 우리는 “육에 속한” 남자이며 “육에 속한” 여자입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십니다,

“육에 속한 사람은 하나님의 성령의 일을 받지 아니하나니 저희에게는 미련하게 보임이요 또 깨닫지도 못하나니 이런 일은 영적으로라야 분변함이니라” (고린도전서 2:14).

여러분은 똑똑할수 있지만 여러분이 거듭나지 않는다면 “육에 속한” 남자 여자입니다. 스코필드 노트는 고린도전서 2장 13절에서 14절까지 이렇게 말합니다: “욱에 속한 사람은 보이지않는 하나님의 것들을 발견할수 없다.” 그들은 하나님을 찾을수 없이 어둠에 있게됩니다.

Lord Bertrand Russell는 유명한 20세기의 영국의 수학 학자이고 철학자였습니다. 내가 어렸을때 그는 무신론자이고 너무 지적이였습니다. 모든 찬사와 명예로 여러분은 그가 아주 행복했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는 희망이 없었고, 죽기전 이런 유언을 남겻습니다,

불도 영웅도 어떤 감정의 강도도 한 사람의 삶을 무덤을 뛰어넘을수는 없다… [모든] 것은 필연적으로 사라지게 되어있고 이것은 태양계의 광대한 죽음으로 가게 되어있다, 그리고 전체 성전도 무덤을 넘어 한 사람의 생명도 보존할수 없다 (Lord Bertrand Russell, A Free Man’s Worship).

이사람은 20세기 가장 똑똑한 사람들중 한명이였습니다 – 그러나 그는 이런것 모두 “우주의 잔해아래 묻혀”라고 했습니다. 이것이 “육에 속한”사람의 인생입니다 – 희망이 없고 평안도 없고 미래도 없고 하나님도 없습니다. 기롱하는 자들은 그들의 정욕을 쫓아 이렇게 말합니다, “주의 강림 하신다는 약속이 어디 있느뇨?”

20세기 또다른 아주 유명한 사람은H. G. Wells입니다. 그는The Time Machine, The War of the Worlds, 그리고 The Outline of History이라는 책을 썼습니다. Mr. Wells는 철학자에 역사인에 과학 소설을 쓰는 작가였습니다. 그는 그의 인생을 기독교를 공격했습니다. 그러나 그가 나이가 들어서 늙은 사람이 되었을때, “나는 65살이고 지금 단지 평안을 찾고 있습니다. 하지만 평안은 회망없는 꿈입니다.” 그는 삶의 끝에서 인류는 “고통과 죽음”에 끝이다라고 햇습니다.

여러분은 이세상의 기롱하는 자들이나 비웃는 자들을 통해서 그리스도를 찾을수 없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구원받는 “방법”을 시도하면서 그리스도를 찾을수 없습니다.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을 믿으면 안됩니다. 왜냐하면,

“만물보다 거짓되고 심히 부패한 것은 마음이라 누가 능히 이를 알리요마는” (예레미야 17:9).

여러분이 “타락한 우주에서” 구원받고 싶다면 여러분은 어린이 와같은 마음으로 예수님을 믿어야 합니다. 이것은Mr. Griffith가 부른 찬송가에 나와있습니다. 이것을 여러분의 마음으로 말할수 있어야 합니다,

주 예수님, 예수님 보좌에서 내려 보시며,
   나를 완벽한희생이 되시고;
나는 내 자신을 포기하고내가 무엇을 알던지;
   나를 씻겨 주시고 나는 눈보다 더 하얗게 되네.
눈보다 더 하얗게 되네, 눈보다 더 하얗게 되네;
   나를 씻겨 주시고 나는 눈보다 더 하얗게 되네.
(“Whiter Than Snow” by James Nicholson, 1828-1876).

그러면 여러분은 예수님 “나의 죄를 예수님의 피로 씻겨 주십시요”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나는 여러분이 곧 예수님을 믿을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아멘.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축복이 였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 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께서 설교전에 낭독하신 성경구절: 베드로후서 3:1-4.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설교전에 독창하신 찬송가:
“Whiter Than Snow” (by James Nicholson, 1828-18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