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 을 통해서 매달 215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16,000대의 컴퓨터로 수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비디오로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YouTube을 통해서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을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34개의 언어로 통역되어 수천명의 사람들이 매달 보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제작권이 없음으로 우리의 허가 없이 설교자들은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매달 기부금을 통해서 우리가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도 포함한 전세계로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에게 편지를 쓰실때는 어느곳에 거주 하는지 함께 알려 주십시요.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차츰 심해지는 폭풍

THE GATHERING STORM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3년 10월 6일 주일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October 6, 2013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홍수 전에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 들고 시집 가고 있으면서 홍수가 나서 그들을 다 멸하기까지 깨닫지 못하였으니 인자의 임함도 이와 같으리라” (마태복음 24:37-39).


윈스턴 처칠의 유명한 책인 폭풍전야에는 악의 세력인 히틀러의 독일이 전쟁을 준비할 동안에 영국은 어떻게 잠들어 있었는지 말해주는 내용이 나옵니다. 영국은 준비되지 않았는데, 그것은 그들은 언제나 평화만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처칠만이 그들이 파멸의 벼랑 끝에서 살고 있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성경은 말하기를,

“그들이 평안하다, 안전하다 할 그 때에 임신한 여자에게 해산의 고통이 이름과 같이 멸망이 갑자기 그들에게 이르리니 결코 피하지 못하리라” (살전5:3).

러시아 작가 알렉산드로 솔제니친은 말하기를, “악의 세력들은 결정적인 공격을 시작하였습니다.” 라고 했습니다. “다가오는 어둠” 이라는 장에서 에드워드 힌드슨 박사는 말했습니다 “그것은 마치 우리가 성경적 기독교를 향한 마지막 맹공격을 퍼 붇기 위해 파는 것 같습니다.” (Ed Hindson, Ph.D., Final Signs, Harvest House, 1996, p. 77).

Charles Colson이 크리스천이 되기 전에 그는 닉슨 대통령의 최고 조언자 였습니다. 진보언론은 그를 일컬어 닉슨의 “살인청부없자? (궃은 일을 도맡아 하는사람)” 이라고 불렀다. 그가 회심한 후 Colson은 지적하기를 로마제국이 안으로부터 타락한 것은 전쟁하는 무리인 문맹의 야만인으로 떨어진 것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그는 말하기를, “교회는 그런 암흑시대의 야만인의 문화에 대항하여 혼자 버텨야 했다.” 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의 교회들은 매우 타락해서 우리의 문명을 지키는 것에 매우 작은 희망을 줍니다. 선두적인 복음주의 학자인 Dr. Carl F. H. Henry은, “잘 정돈된 기독교를 덮는 환멸은 급상하고 있습니다; 저조해지는 교회 출석 통계를 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한 세대가 영원에 대한 걱정 없이 자라고 있습니다… 야만스러움이 타락한 문명의 먼지 속에서 일어나고 있고, 그 것은 이미 장애를 가진 교회에 조금 조금 들어오고 있습니다. ” (Carl F. H. Henry, Ph.D., Twilight of a Great Civilization, Crossway Books, 1988, p. 17).

Dr. Henry는 말하길, “위대한 깊이의 기초들이 우리의 시대에 무너지고 있습니다. 오랜 시간동안 견뎌온 기관들이 넘쳐나고(?), 그…우리 전에 하신 질문, 그 것은 그 전체의 문명의 구조가 살아남을 수 있느냐에 대한 것입니다” (ibid., p. 16). 그는 말하기를, “야만인들이 오고 있습니다. 모든 과학적인 성취들이 다가오고 있는 야만인들의 잔인하고 교활한 행위들을 위해서 잘못 이용될 수 있습니다. 히틀러와 나치들은 이미 과학적인 노하우를 이용하여 수 백만을 아주 효과적인 가스실에다 매장시켜 버렸습니다. 스탈린과 다른 전체주의 폭군들은 이미 오래 전부터 대중 매체를 사로잡는 것은 근대 많은 사람들을 종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 (ibid.).

오늘 날 주류 진보매체는 같은 일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인가도장을 버락 오바마가 모든 것에 찍는 것. 국회의원Randy Forbes는 말하길, “이 (대통령)의 행동들은 종교적 자유에 있어 가장 저주스런 것이다… 내가 지금 껏 알거나 읽은 우리 국가의 행정부 역사 중에서.” (Decision magazine, October 2013, p. 17). Bishop Harry Jackson, 이 나라에서 가장 중요한 흑인 종교 지도자중의 한 명, 그리고 공인된 민주주의자가 말하기를 오바마는 전통 기독교의 적이 되었고 그리하여 이 나라는 “아주 큰 위기의 순간에 있다.” 라고 말했습니다.” (ibid.). 그는 말하기를 우리는 재앙의 끝자락에 서 있는 문명” 이라고 했습니다.” (ibid., p. 19). 심지어the exposé of Watergate를 시작한 진보주의 기자인 Bob Woodward, 걱정스럽습니다. 그는 Fox News’ Bill O’Reilly에 말하기를, “백악관은 다방면에 있어서 매우, 매우 의심스러운 것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것은 당신의 네트워크에서 단순히 온 것이 아니고, 우파 혹은 보수진영도 아닙니다. ” (ibid., p. 19). 많은 복음주의자들은 버락 오바마는 백악관을 차지한 인물들 중에 가장 위험한 자라고 믿고 있습니다. Billy Graham’s Decision 잡지는 오바마가 미국을 “아주 위험한 길” 즉, “대통령은 성경의 가치들과 종교 자유를 낮추고 있다.” 라고 했습니다.” (ibid., cover story). 같은 잡지에서 유명한 침례교 목사인 Rev. Don Wilton은 “사탄은 모든 살아있는 인간을 멸망시키려 하고 있고 그는 그것을 하는데 의심을 만들어 내고, 속임수를 이용하고, 다른 모든 가능한 방법들을 동원한다. 그의 목적은 차지하고, 훔치고, 나누고, 멸망시키는데 있다.”(ibid., p. 29).

미국 기독교의 퇴보를 더 하게 하는 것은 전투적인 이슬람의 상승입니다. 지난 달만 해도 80개의 이집트에 있는 교회들이 무슬림들에 의해서 폭파되었습니다. 폭파된 교회들 중 하나는 4세기부터 존재해 왔던 교회였습니다! 그들은 며칠 안에 그 것을 산산조각나게 만들었습니다! 지금 무슬림들이 기독교를 전례없는 비율로 전세계에서 공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란은 원자력 폭탄을 만드는 막바지에 다다랐습니다. 그들의 리더들은 계속해서 말하기를 그들은 이스라엘과 미국을 파괴하겠다고 했습니다.

그들은 몹시 흥분한 상태로 핵 무기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세대를 마주하는 다른 큰 문제는 생태계의 위기입니다. 예를 들어, 인간이 아마존의 열대 우림을 파괴하는 것은 타임지에서 말하기를, “역사적으로 가장 큰 비극 중에 하나” 라고 했습니다. (September 18, 1989, pp. 76-80).

지난 주 수요일에(October 2, 2013, p. AA1) 엘에이 타임지에서 요새미티의 가장 큰 빙하에 대해서 보도했습니다. 그 기사는 말하기를, “국립공원 안에 있는 가장 큰 빙산이 죽음을 향해 가고 있다고 지질학자들이 말했습니다.” Greg Stock, 그 공원의 지질학자, 말하기를, “우리는 앞으로 20여년 정도로 그 얼음이 현존할 것을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 것은 사라질 것입니다, 바위 잔해들을 남긴 채.” 그 기사는 보도하길 그 큰 얼음 덩어리들이 없어지는 현상은, “이미 전 세계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거대한 판빙들은 줄어들고 있고 앞으로 생태계 시스템에 일어날 즉각적인 염려들.” 지구 온난화는 우리가 사는 모든 삶의 방식을 앞으로 20년 안에 바꿀 것입니다.

Dr. HIindson 은 가장 두렵게 하는 문제를 내놓았다, “오늘 미국, 영국, 프랑스, 러시아, 중국, 이스라엘, 그리고 인도는 이미 원자 무기들을 소유하고 있다…피할 수 없는 재난의 공격은 시간 문제다. (ibid., pp. 87, 88).

많은 과학자들은 미래에 대해서 비관적이다. 그들 중 하나는 말하길, “이제는 하루 만에 인류를 없앨 수 있는 것이 가능하다”. 그러나 캐나다인 과학지는 그에게 대답하면 말하기를, “당신은 착각했어요. 이제는 일분 만에 인류를 없앨 수 있습니다.” (Billy Graham, The Challenge: Sermons From Madison Square Garden, Doubleday and Company, 1969, p. 158). 성경은 말하기를,

“그러나 주의 날이 도둑 같이 오리니 그 날에는 하늘이 큰 소리로 떠나가고 물질이 뜨거운 불에 풀어지고 땅과 그 중에 있는 모든 일이 드러나리로다” (벧후3:10).

그 날은 오고 있습니다. 피할 수 없습니다. “주의 날은 밤에 도둑과 같이 임할 것입니다.” 당신은 도둑이 올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갑자기 옵니다- 경고도 없이! 그리고 심판이 오는 것도 동일합니다. 사람들은 준비되지 않았습니다! 수 많은 사람들은 준비되지 않을 것입니다! “주의 날은 밤에 도둑과 같이 임할 것입니다.”

어느 날 제자들이 예루살렘 밖에 감람산에서 예수님께 나아왔습니다. 그들은 그 분께 물어보았습니다,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마24:3). 그는 그들의 질문 때문에 그들을 나무라지 않았습니다. 대신 그는 마지막의 표적들을 말해주었습니다. 그들이 한 가지 표적에 대해 물었지만 그는 “세상의 마지막”의 많은 표적들을 주었습니다. 그가 말하기를 많은 거짓 그리스도들이 있을 것이고 많은 거짓 선지자들이 있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 것은 영적 속임의 때입니다. 지금 우리의 시간에는 이단들의 많은 거짓 “그리스도들”이 있고, 거의 모든 대단한 신학교들 안에 자유주의 신학의 거짓 그리스도가 있습니다.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시기를 그 때에는 끊이지 않는 전쟁들과 전쟁들의 소문들이 있을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제 1차 세계 전쟁 이후 우리는 전쟁을 끊임없이 경험하고 있습니다. 진보 신학자들은 기독교가 승리하여 20세기에 전례없는 평화의 시대가 도래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소망은 제 1차 세계 전쟁과 그 여파로 인해 내동댕이 처지고 말았습니다. 진보 선두 신학자인 Harry Emerson Fosdick은 기독교 유토피아의 아이디어를 포기했습니다. 그는, “만약 누군가의 생각이 우리 시대의 거대한 일들로 지배 받게 된다면 우리는 절망을 피할 수 없을 것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성경을 거절하는 자유신학자들은 그들의 소망없음과 절망 안에 실존주의로 넘어갔습니다. 오늘날 많은 절망으로 인해 자살이 대학생 나이 또래의 젊은 이들의 죽음 이유에 1 위 입니다. 저는 이 기사를 바로 지난 주에 읽었습니다. 그리스도는 또 기근과 역병들, 지진들이 마지막 때가 가까울수록 더 많아 질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는 크리스찬들이 “나의 이름을 위해 많은 나라에게 미움을 받을 것” 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심지어 그는 말하기를 기독교인이라 주장하는 이들도 서로 배반하며 서로 미워할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는 말하기를 무법함과 죄악이 만연하여 그리스도인들이 서로를 향한 사랑이 식어질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는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언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리스도께서는 마지막 때에 한 가지 표적을 주십니다. 그는 말하기를,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홍수 전에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 들고 시집 가고 있으면서 홍수가 나서 그들을 다 멸하기까지 깨닫지 못하였으니 인자의 임함도 이와 같으리라” (마 24:37-39).

제자들은 그리스도께 그의 오심과 세상의 마지막에 대한 한가지 표징을 구했습니다. 그는 많은 표적을 말해주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홍수 전에 노아가 살았던 시대와 오늘 날의 마지막 때가 비슷할 것이라고 그들에게 말했습니다. 그는 말하기를홍수 전에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 들고 시집 가고 있으면서 홍수가 나서 그들을 다 멸하기까지 깨닫지 못하였으니 인자의 임함도 이와 같으리라 (마 24:38, 39). 그는 그들에게 말했습니다, 마치 그 때와 같이, 마지막 때는 그럴 것이라고 했습니다. Dr. M. R. DeHaan, 널리 존경받는 성경 선생인 그는 몇 가지 표징들의 노아의 때의 성격을 말해주었습니다. 여기 그가 말하는 6가지 표징이 있습니다:


1. 영적 배교의 때였습니다.

2. 전 세계적으로 여행하던 때였습니다.

3. 도시가 지어지던 때였습니다.

4. 일부다처제와 성의 과잉의 때였습니다.

5. 거친 음악이 지배하던 때였습니다.

6. 만연한 난폭함의 때였습니다.
       (M. R. DeHaan, M.D., The Days of Noah, Zondervan Publishing House, 1979 edition, p. 41).


저는 이 모든 것을 다 설명할 시간이 없습니다. 저는 그저 빌리 그래함이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1969년도에 설교한 노아의 때에 대한 한 문단을 여러분들에게 읽어드리려하고 합니다. 저는 그 설교를 티비로 시청한 기억이 납니다.

그는 말하기를,

성경은 가르치기를 마지막을 향해 갈수록 그 것은 위험, 전쟁 ,파괴, 무법, 무도덕의 때가 너무나 커서 하나님이 중재하고 모든 것을 멈추실 것입니다… (Billy Graham, “The Day to Come,” ibid., p. 164).

노아의 때에 대해서 성경을 말하기를,

“여호와께서 사람의 죄악이 세상에 가득함과 그의 마음으로 생각하는 모든 계획이 항상 악할 뿐임을 보시고…이르시되 내가 창조한 사람을 내가 지면에서 쓸어버리되 사람으로부터 가축과 기는 것과 공중의 새까지 그리하리니 이는 내가 그것들을 지었음을 한탄함이니라 하시니라” (창 6:5, 7).

그리고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길 그들은 “홍수가 나서 그들을 다 멸하기까지 깨닫지 못하였으니 인자의 임함도 이와 같으리라.” (마 24:39) 저는 그리스도의 이 단어들에 집중하기를 원합니다, “…홍수가 나서 그들을 다 멸하기까지.”

이 시대의 마지막에는 홍수는 없을 것입니다. 우리가 알 듯이 이 세상은 하나님께서 진노를 “심판의 잔”에 부으실 때 계 16:1-21처럼 마지막이 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진노의 맹렬함”이 그 때에 타락한 세상에 부어질 것입니다. (계 16:19) 이 세상은 그 끔찍한 심판에 준비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노아의 때의 사람들처럼 준비되지 않을 것입니다, 마치 “홍수가 나서 그들을 다 멸하기까지.” (마 24:39) 저는 여러분들이 오늘 본문에서 세 가지를 유심히 살펴 보기를 원합니다, 위대한 스펄전의 설교 ”노아의 홍수”에서 모았습니다.

I. “첫째, “홍수가 나서 그들을 다 멸하기까지.”

대홍수의 파멸이 모든 구원 받지 못한 이들을 쓸어버렸습니다. 그 모든 이들은 물로 된 무덤 안으로 잠겨버렸습니다. 구원 받지 못한 이들 중에 단 한 명도 남겨지지 않았습니다. “홍수가 나서 그들을 다 멸하기 까지” (마 24:39) 부유했던 이들도 화가 난 홍수 안에 삼켜 버려졌습니다. 가난한 이들도 도망치지 못했습니다. 아니요, 그 홍수는 왔고 모든 것을 멸해버렸습니다. 그 당시 배운 학자들도 살아남지 못했습니다. 배우지 못한 이들도 역시 또한 잠겨버렸습니다. 제가 말합니다, 지식, 무지 그 어떤 것도 당신을 앞으로 올 하나님의 진노에서 구해내지 못할 것입니다. 노아가 방주를 건설했을 때 그 배는 그 당시에 제일로 위대했던 배였습니다. 거대한 선박이었습니다. 그 당시에 놀라운 일들 중에 하나였습니다.

노아가 그 것을 마른 땅 위에 지었습니다, 강이나 바다에서 먼 곳에요. 그 당시 사람들이 전 세계에서 그 것을 보기 위해 몰려들었습니다 마치 지금 디즈니 랜드를 보러 사람들이 오는 것 처럼요. 저는 사람들이 노아를 정신나간 사람이라고 부른 것을 충분히 상상할 수 있습니다. 많은 이들이 멀리서부터 이 말도 안되는 방주를 보기 위해 왔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이 오자 노아는 그들에게 장차 올 홍수에 대해서 설교합니다. 성경은 그에 대해 말하길, “의를 전파하는 노아” (벧후 2:5) 라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회심하지 않았ㅅ브니다. 그들은 노아가 설교를 할 때 돌아 섰을 뿐만 아니라 또한 그들은 의심할 여지 없이 노아를 놀려댔습니다. 그러나 홍수는 왔고 그들을 다 멸하였습니다. 심판이 올 때, 그 곳에는 비웃음이 있을 것입니다. 당신이 지옥의 불 가운데로 떨어질 때, 당신은 복음을 듣고 그리스도를 신뢰할 걸 하면서 후회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 때는 이미 늦었습니다. 당신의 불신은 없어질 것입니다, 그러나 영원히 당신은 구원받기에는 늦을 것입니다, 마치 그들에게 “홍수가 나서 그들을 다 멸하기까지” 처럼요.

II. 둘째, 홍수가 났을 때 그들은 오로지 이 세상에 관한 것에만 염려했습니다.

그들은 이 삶의 세상 것에 너무나 빠져있었기에 영원히 준비 할 수 없었습니다.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시길,

“홍수 전에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 들고 시집 가고 있으면서” (마 24:38).

그들이 생각한 모든 것은 먹는 것, 결혼 하는 것, 그리고 술에 취한 파티들이었습니다.

오늘 저녁 05:30분에 이 교회에서 아름다운 결혼식이 있을 것입니다. 뷍큇이 그 후에 있을 것입니다. 그 것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노아의 때 사람들이 생각 했던 것은 오로지 그것 뿐이었습니다. 그들은 이 삶에 관해서만 생각했습니다. 그들은 영원을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영혼을 위한 구원도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마치 매 주일에 교회 오는 것이 시간 낭비라고 여기는 여러분들과 같습니다. 저는 몇몇 대학생들이 우리 교회에 방문에서 주일날 공부를 해야 한다고 말하는 이들을 보았습니다. 저희 교회에 각자 젊은 이들은 고등학생이거나 대학생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그들의 시간을 지혜롭게 활용하면 충분히 공부할 시간이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매 예배 마다 저희들은 여러분들에게 공부 잘 하는 12가지 방법에 대한 종이를 나눠줍니다. 만약 당신이 그 12가지 방법을 잘 따라만 한다면, 여러분들은 매 주일에 교회에 나와 예배를 드릴 충분한 시간이 있을 것이며, 당신의 수업들이 올 에이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저도 밤에는 대학을 다니고 낮에는 일주일에 40시간을 일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단 한번도 성경공부 시간을 빼 먹은 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그 분을 가장 먼저 놓은 저를 축복해 주셨습니다. 제가 매 예배 때마다 교회에 오겠다고 마음 먹기 전에, 저는 매우 가난한 학생이었습니다. 그러나 저는 매 주일 오전과 저녁에 교회에 나올 것을 정했습니다. 예수님을 위한 그 결정을 하고 난 후 저는 칼 스테이스 엘에이 에서 평균 A학점을 받았습니다, 심지어 낮에는 풀타임으로 일을 하며, 밤에는 매 쿼터 마다 3,4, 수업을 꼭 들었는 대도요!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길,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마 6:33).

제 삶에서 저는 그리스도의 약속이 진실임을 증명했습니다. 저는 매 주일 오전 예배와 저녁 예배를 성실히 드림으로 하나님을 가장 최 우선으로 놓았고, 하나님께서는 도와주셔서 좋은 성적으로 대학을 나오게 하셨습니다. 저의 아들 레슬리도 칼 스테이트 노쓰리지에서 어카운팅 전공으로 올 에이를 받았습니다. 그는 그의 클래스에서 일등으로 졸업했고 졸업생 대표로 연설까지 하는 영광을 얻었습니다. 그도 또한 역시 주일 오전 그리고 저녁 예배를 한번도 빠지지 않았습니다. 만약 당신이 하나님을 당신의 삶에서 가장 최우선으로 하여 주일을 빠지지 않는다면 그리스도의 약속과 같이 하나님의 축복이 당신의 삶에 가득할 것입니다. 그러나 노아의 때의 사람들과 지금의 때의 사람들은 그것이 멍청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수 백 시간을 비디오 게임을 하고 잔인하고 성적으로 자극하는 영화들에는 수 백시간을 활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에게는 교회에 나와 하나님을 최우선으로 놓는 것보다 그런 것들이 더 중요한 것입니다.

그러나 저는 지난 주에 한 기사를 읽었는데 음란물은 강한 마약과 같은 중독성이 있다고 합니다. 한번 당신이 빠지게 되면 사실상 그것에서 빠져나올 수 없습니다! 오직 그리스도만이 당신을 자유롭게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직 당신이 당신의 삶을 그 분께 온전히 맡길 때에만 가능합니다! 지속적으로 그리스도를 거절하는 이들은 그들의 죄악스런 물질주의와 세속에 인한 무거운 값을 지불해야 할 것입니다. 하나님의 심판이 이 세상에 임할 때 그들은 준비되지 않을 것입니다. 노아의 때의 사람들은 “홍수가 나서 그들을 다 멸할 때” (마 24:39) 준비되지 않았습니다. 성경을 말하길, “네 하나님 만나기를 준비하라” (암 4:12) 라고 합니다. 당신은 하나님을 만날 준비가 되어있습니까? 이나면 당신은 “꺼지지 않는 불” (막 9:44)이 있는 지옥으로 보내지게 될까요? “홍수가 나서 그들을 다 멸할 때”

III. 셋째, 홍수가 왔을 때 방주 안에 있던 이들은 안전했습니다.

스펄전은 말하기를, “아무도 방주에서 떨어져 나가지 않았습니다; 아무도 끌려 나가지 않았습니다; 누구도 안에서 죽지 않았습니다; 누구도 죽음으로 남겨지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그 안에서 보존되었습니다… 그 방주는 그들 모두 보존하였고, 그리고 예수님께서도 그 안에 있는 이들을 모드 보존하실 것입니다. 그들은 영원히 안전할 것입니다. 단 한 사람도 망하지 않을 것이며, 그 누구도 그의 손에서 당신을 빼가지 못할 것입니다. (C. H. Spurgeon, “Noah’s Flood,” The Metropolitan Tabernacle Pulpit, Pilgrim Publications, 1976 reprint, volume XIV, p. 431).

노아의 방주는 그리스도 안의 구원의 한 타입, 혹은 사진입니다. 히브리서 11장을 읽으면,

“믿음으로 노아는 아직 보지 못한 일들에 대해 하나님으로부터 경고를 받고 두려움으로 움직여 방주를 예비함으로 자기 집을 구원하였으니…” (히 11:7).

노아의 그의 가족은 구원을 받았습니다 그 이유는 홍수의 심판이 세상을 멸망시킬 때 그들은 안전함의 방주 안으로 들어갔기 때문입니다. 노아의 가족은 그를 따라 방주로 들어갔기 때문에 그들은 살 수 있었습니다. 성경을 말하기를 하나님께서

“옛 세상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오직 의의 선포자인 여덟 번째 사람 노아를 구원하시며 경건치 아니한 자들의 세상에 홍수를 내리셨고” (벧후 2:5).

고대 주석자들은 말하기를 그 방주는 교회의 사진이라는 것입니다. 이 주장은 오늘 날에는 받아드려지지 않고 있으나 저는 생각하기를 오랜 학자들이 좋은 포인트를 가지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3세기에 Cyprian 은 말하기를 “교회 밖에는 구원이 없다.” 존 칼빈, 위대한 개혁가는 똑 같은 말을 했습니다. 저는 그들이 좋은 지적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토저 박사(1897-1963)는 말하기를, “교회가 중심이 되지 않고 교회에서 솟아져 나오지 않은 그 어떤 섬김도 하나님께서 받지 않으실 것이다… 지역교회를 멸시하는 자는 그리스도의 몸을 멸시하는 것이다.” (A. W. Tozer, D.D., “The Vital Place of the Church,” from God Tells the Man Who Cares, quoted in Warren W. Wiersbe, The Best of A. W. Tozer, Baker Book House, 1978, pp. 64, 65).

그래서, 어떤 의미에서, 방주는 교회의 청사진입니다. 저는 말합니다, “어떤 의미에서.” 왜냐하면 당신은 교회를 다니면서도 구원받지 않았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많은 이들이 교회를 다니지만 진정한 그리스도인들이 아닙니다.

저는 상당히 확신하건데, 수 많은 잃은 사람들, 아마 수 천명의 사람들이 그 방주를 보러 왔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같은 확신이 있는 것은 그들 중에 많은 이들이 방주 안을 한번 쯤은 들어가 봤을 것입니다. 그들은 의심할 여지없이 그 구조물 안을 걸어보았으며, 여러가지 다른 방들을 보고, 위로 올라가고 아래로 내려가 보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그 방주의 안전함에 자신들을 맡기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왔고 갔습니다. 가끔 그들은 거기에 있었고 다른 때는 그 곳에 있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홍수가 왔을 때 방주에 있지 않았기에 그들은 멸망해 버렸습니다.

방주 안 끝까지 들어와서 안에 거하는 것은 교회에 끝까지 들어와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그의 안에 거하는 구원 받지 못한 한 영혼의 청사진과 같습니다. NIV 번역은 요 15:6장을 이렇게 번역했습니다. “사람이 내 안에 거하지 아니하면 가지처럼 버려져서 시드나니 사람들이 그것들을 모아 불 속에 던져 태우느니라.” 그러므로 온전히 그리스도께와서 그의 안에 거하는 이들만이 구원을 받을 것입니다.

주로 사람들은 심각하게 복음을 받고 구원받기 전에 교회에 옵니다. 그것은 사람들이 주로 구원을 받는 고전적인 방법입니다. 적어도 이런 것에 관해서 오늘 날의 배교가 생산해 낸 혼란이 오기 전에는 그랬습니다. 몇몇 분들이 오늘 이 교회에 나와 계시지만 아직 예수님을 믿지 않고 계십니다. 제가 할 수 있는 한 가장 강하게 여러분들에게 말하겠습니다- 교회만 출석하는 것 만으로는 다가올 심판의 날에 여러분을 도울 수 없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눈이 보이는 교회에는 왔지만 혼인 예복이 없는 한 남자에 대해 말씀하셨습니다. 왕은 그 남자에게 말했습니다. “친구여, 어찌 네가 결혼식 예복을 입지 않고 여기 들어왔느냐?” 그는 아무 말도 못했습니다. 그러자 그 왕은 말했습니다. “그의 손발을 묶고 그를 데려다가 바깥 어둠에 내던지라. 거기서 슬피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마 22:12, 13) 당신은 오로지 예수님을 믿음으로만 “결혼 예복”을 입을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그 분에게 나오기를 거절한다면, 당신은 앞으로 이 세상 위에 곧 떨어질 심판들로부터 피할 소망이 없을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예수님께 나오길 거절한다면, 당신은 지옥의 영원한 불로부터 피할 수 없을 것입니다.

저는 확신하건 데, 노아와 방주를 같이 짓던 구원 받지 못한 목수들, 일꾼들, 그리고 원시의 엔지니어들이 있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방주를 신뢰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방주에 대해서는 알았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그들 자신을 방주에 맡기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마치 교회에는 오지만 예수님께는 오지 않은 몇몇 여러분과 같습니다. 저는 여러분들께 경고합니다. 만약 교회에는 오지만 예수님을 거절한다면, 당신은 지옥의 불꽃 속에 당신을 보내실 그 분을 보고 매우 놀랄 것입니다. 그리스도 그 분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그 날에 많은 사람들이 내게 이르기를,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대언하지 아니하였나이까? 주의 이름으로 마귀들을 내쫓지 아니하였나이까? 주의 이름으로 많은 놀라운 일을 행하지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그때에 내가 그들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결코 알지 못하였노라.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너희는 내게서 떠나라, 하리라” (마 7:22-23).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에서 당신의 죄 값을 치르시기 위해서 죽으셨습니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그 분을 거절한다면, 당신은 심판들이 올 때에 구원의 방주 밖에 있게 될 것입니다. 예수님은 당신의 모든 죄에서 깨끗게 하시기 위하여서 그의 피를 흘리셨습니다. 그러나 만약 당신은 그 분을 믿지 않는다면, 당신은 심판들이 올 때에 구원의 방주 밖에 있게 될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당신에게 새 삶, 심지어 영원한 삶을 주시기 위해 죽음에서 부활하셨습니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그 분을 믿지 않는다면 당신은 영원토록 절대 꺼지지 않는 불 속에서 지내게 될 것입니다. 오늘 아침 저는 여러분들에게 간청합니다- 너무 늦기 전에, 예수님, 하나님의 아들에게 나아오십시오! Mr. Griffith가 몇 분 전에 노래 했듯이, “이와 같은 시간에, 당신은 구원자가 필요합니다.”

만약 당신이 예수님을 믿기 원하신다면, 자리에서 일어나셔서 이 예배실 뒤로 이동해 주십시오. Dr. Cagan 이 당신은 조용한 곳으로 모시고 가서 이야기하고 같이 기도할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진정한 그리스도인이 되기 원하신다면, 지금 예배당 뒤로 가주시기 바랍니다. Dr. Chan, 오늘 아침 누군가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을 수 있게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기도: 마 24:32-42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In Times Like These” (by Ruth Caye Jones, 1902-1972).


설교요약

차츰 심해지는 폭풍

THE GATHERING STORM

by Dr. R. L. Hymers, Jr.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홍수 전에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 들고 시집 가고 있으면서 홍수가 나서 그들을 다 멸하기까지 깨닫지 못하였으니 인자의 임함도 이와 같으리라” (마태복음 24:37-39).

(살전5:3; 벧후 3:10; 마 24:3; 창 6:5, 7; 계 16:19)

I.    첫째, “홍수가 나서 그들을 다 멸하기 까지.” 마 24:39; 벧후 2:5.

II.   둘째, 홍수가 났을 때 그들은 오로지 이 세상에 관한 것에만 염려했습니다., 마 24:38; 6:33; 24:39; 암 4:12; 막 9:44.

III.  셋째, 홍수가 왔을 때 방주 안에 있던 이들은 안전했습니다. 히 11:7; 벧후 2:5; 요 15:6; 마 22:12, 13; 마 7:22,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