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하나님의 종의 고난과 승리

THE SUFFERING AND TRIUMPH OF GOD’S SERVANT!
(SERMON NUMBER 1 ON ISAIAH 53)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3년 2월 24일 주일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February 24, 2013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보라 내 종이 형통하리니 받들어 높이 들려서 지극히 존귀하게 되리라 이왕에는 그 얼굴이 타인보다 상하였고 그 모양이 인생보다 상하였으므로 무리가 그를 보고 놀랐거니와 후에는 그가 열방을 놀랠 것이며 열왕은 그를 인하여 입을 봉하리니 이는 그들이 아직 전파되지 않은 것을 볼 것이요 아직 듣지 못한 것을 깨달을 것임이라 하시니라" (이사야 52:13-15).


여러분의 성경을 계속해서 이 구절에 대해 펴고 계십시오. 이 요절들은 요한 그릴에 의하면 52절에 속하기 보다는 53절에 속한다고 하였고 아울러 현대 주석가들의 "대다수"가 지지하고 있습니다 (Frank E. Gaebelein, D.D., The Expositor’s Bible Commentary, Regency Reference Library, 1986, volume 6, p. 300).

전체 요절 13절부터 53장 12절, 하나님의 "suffering servant" 참조. Matthew Henry는 말하기를,

이 예언서는, 여기서 시작하고 그리고 다음 장에서 끝까지 계속되고, 예수 그리스도에게로 분명히 지적하고 있습니다; 옛 유대인들은 그것을 메시야로 이해하고 있고, 현대 유대인들도 그것을 왜곡하는데 커다란 고통을 느끼고 있다...그러나 필립은 그는 여기서부터 [이 요절로부터] 에녹 에서부터 그리스도까지 설교를 하고 있고, 그것은 과거를 논쟁하고 있고 그것은 "이 선지자가 이 말 한 것은 자기를 가리킴이뇨" 타인을 가리킴이뇨, 사도행전 8:34, 35 (Matthew Henry’s Commentary on the Whole Bible, Hendrickson Publishers, 1996 reprint, volume 4, p. 235).

고대 유대인 타굼은 말하기를 그것은 메시야를 가리킴이고, 고대의 랍비들이 한 것처럼, 아벤 에즈라와 엘세크 (John Gill, D.D., An Exposition of the Old Testament, The Baptist Standard Bearer, 1989 reprint, volume I, p. 309).

크리스천 주석가들은 역사적으로 주 예수 그리스도의 예언처럼 이 요절을 보았습니다. 스펄젼은 말하기를,

어떻게 그들이 다르게 할 수 있을까? 만약에 나사렛 사람이 하나님의 아들인 것이 이 세 요절에서 바르게 볼 수 없다면, 그들은 그들 자신이 한 밤중처럼 어두운 것입니다. 우리들은 모든 말들을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에게 적용하는 것을 잠시 동안도 머뭇거리지 않는 것입니다 (C. H. Spurgeon, “The Sure Triumph of the Crucified One,” The Metropolitan Tabernacle Pulpit, Pilgrim Publications, 1971 reprint, volume XXI, p. 241).

매튜 헨리에 의해 이미 언급된 것처럼, 복음 전도자 빌립은 말하기를 성경의 이 요절은 그리스도의 고난을 예언하고 있습니다.

"내시가 빌립더러 말하되 청컨대 묻노니 선지자가 이 말 한 것이 누구를 가리킴이뇨 자기를 가리킴이뇨 타인을 가리킴이뇨 빌립이 입을 열어 이 글에서 시작하여 예수를 가르쳐 복음을 전하니" (사도행전 8:34-35).

우리들은 고대 타굼, 고대 랍비, 전도자 빕립, 또는 그 시대의 주석가들 보다 더 나을 수는 없는 것입니다. 우리들의 본문의 각각의 단어는 메사야, 즉 주 예수 그리스도의 예언입니다.

I. 첫째, 우리들은 하나님께 대한 그의 헌신을 봅니다.

그것은 하나님 아버지가 13절에서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보라 내 종이 형통하리니 받들어 높이 들려서 지극히 존귀하게 되리라" (이사야 52:13).

하나님은 우리에게 그분의 "종을" 보라고 하십니다. 예수님이 땅에 오실 때에, 그는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빌립보서 2:7).

땅에서 하나님의 종처럼, 그리스도는 신중하게 대처하시고, 그리고 지혜롭게 행하셨습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고 행하신 모든 것은 그의 땅에서의 목향은 큰 지혜로 행하셨습니다. 성전에서 작은 소년으로서 그의 지혜를 랍비들이 듣고 놀랐습니다. 바리새인들과 사두개인들은 그에게 대답을 할 수 없었고, 그리고 빌라도와 로마 관원의 입은 그가 말씀하실 때에 닫혀지고 말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우리 본문은 말하기를, 하나님의 종에 대하여 말하기를,

"내 종이...받들어 높이 들려서 지극히 존귀하게 되리라" (이사야 52:13).

현대 영어의 용어로서는 "일으키다," "들림 받았다," 그리고 "높은 고귀한 신분"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Dr. Edward J. Young 는 지적하기를 "그것은 행 2:33과 빌 2:9-11의 묘사하는 그리스도의 높임을 기억함이 없이는 이들 단어들을 읽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Edward J. Young, Ph.D., The Book of Isaiah, Eerdmans, 1972, volume 3, p. 336).

"이러므로 하나님이 그를 지극히 높여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주사" (빌립보서 2:9).

"이 예수를 하나님이 살리신지라 우리가 다 이 일에 증인이로다 하나님이 오른손으로 예수를 높이시매...너희 보고 듣는 이것을 부어 주셨느니라" (사도행전 2:32-33).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보라 내 종이 형통하리니 받들어 높이 들려서 지극히 존귀하 되리라" (이사야 52:13).

높이다 - "높이다." 들리다 - "들려지다." 아주 높이 - "높이 들리다." 여기에 그리스도의 고상함의 단계를 반영하는 말들입니다. 그는 죽음으로부터 들림을 받았습니다! 그는 그의 승천에서 천국으로 들림을 받았습니다. 그는 지금 하나님의 우편에 앉으셨고 여러분을 위하여 기도하고 계십니다! 높이다 - "높이다." 들리다 - "들려지다." 아주 높이 - 천국의 하나님의 우편까지 높이! 아멘!

그는 죽음에서 들림 받았네,
   "그것은 끝났네," 그의 외치심;
지금 천국에 높이 들렸네;
   할렐루야! 구세주시여!
(“Hallelujah, What a Saviour!” by Philip P. Bliss, 1838-1876).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보라 내 종이 형통하리니 받들어 높이 들려서 지극히 존귀하게 되리라" (이사야 52:13).

예수님은 이제까지 하나님 아버지의 종이시다 - 성자 하나님 - 죽음으로부터 부활하신고, 천국에 올라가시고 아버지의 우편에 않으셨습니다! 할렐루야! 오, 구세주여!

II. 둘째, 우리들은 죄를 위한 그의 헌신을 보네.

14절을 큰 소리로 읽읍시다.

"이왕에는 그 얼굴이 타인보다 상하였고 그 모양이 인생보다 상하였으므로 무리가 그를 보고 [놀랐거니와]" (이사야 52:14).

Dr. Young 는 말하기를 그들이 " 두려움에 의한 때리는 것과 섬뜩하게 하는 종의 무서운 형태를 보았고...그의 손상은 아주 커서 그는 더 이상 사람으로 보이지 않게 되었고...그의 형체는 아주 손상을 받아서 그는 더 이상 사람과 같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굉장히 강한 표현 방법으로 얼마가 그의 고통이 큰가를 보여 줍니다" (ibid., pp. 337-338).

예수님은 고통의 그의 시간 동안에 잔인하게 손상을 당하셨습니다. 그 전날 밤에 그는 "고통 속에서" 그는 십자가에 못 박히신 것입니다,

"예수께서 힘쓰고 애써 더욱 간절히 기도하시니 땀이 땅에 떨어지는 피방울 같이 되더라" (누가복음 22:44).

이것을 그들이 그를 체포하기 이었습니다. 겟세마네에 어두움이 있었고, 여러분의 죄의 심판은 그리스도에게 떨어지기 시작하였습니다. 군병들이 그를 체포하러 왔을 때 그는 벌써 피땀으로 흠뻑 젖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들은 그를 체포하고 그의 얼굴을 때렸습니다. 이사야는 그 고난의 종에 대하여 말하고 있는데 말하기를,

"나를 때리는 자들에게 내 등을 맡기며 나의 수염을 뽑는 자들에게 나의 뺨을 맡기며 수욕과 침 뱉음을 피하려고 내 얼굴을 가리우지 아니하였느니라" (이사야 50:6).

누가는 말하기를 "그들이 얼굴을 때리니" (누가복음 22:64). 마가는 말하기를 빌라도는 "그를 조롱하여" (마가복음 15:15). 요한은 말하기를,

"이에 빌라도가 예수를 데려다가 채찍질[세게 치고]하더라 군병들이 가시로 면류관을 엮어[짜서] 그의 머리에 씌우고 자색 옷을 입히고 앞에 와서 가로되 유대인의 왕이여 평안할찌어다 하며 손바닥으로 때리더라[치더라]" (요한복음 19:1-3).

그리고 그들은 그의 양손과 발을 십자가에 못 박았습니다. 영박사는 말하기를, "그의 형태는 아주 손상되었고 그는 더 이상 사람처럼 보이지 않았다" (ibid., p. 338).

"이왕에는 그 얼굴이 타인보다 상하였고 그 모양이 인생보다 상하였으므로 무리가 그를 보고 놀랐거니와" (이사야 52:14).

대부분의 현대 그림들은 Mel Gibson 의 "The Passion of the Christ," 에 묘사된 것과 같이 그리스도가 그들에게 모욕받고 학대당하고 십자가에 처형되는 것을 묘사한 것에 가깝지 않습니다.

스코필드 성경은 이 요절을 말하기를, "문자적으로 묘사하는 것은 아주 서투른 것이다: '사람의 형체로부터 아주 손상된 그의 외관이었고 그것은 그의 모습이 사람의 아들의 그것이 아니었습니다' - 사람이 아니다 - 잔인성의 결과를 마태복음 26장에 묘사하고 있습니다..." Joseph Hart (1712-1768)에 쓰여진 찬송을 들어 보십시오.

가시로 그의 성전은 피에 엉기고 깊이 갈라졌네
모든 부분으로부터 보혈의 냇물을 보내네;
그의 등은 채찍 자욱에 옹이가 생겼네,
그러나 날카로운 채찍은 그의 가슴을 찢네.

벌거벗은 몸을 저주의 나무에 못 박네,
하늘위와 땅 사이에 노출되었네,
상처와 피의 광경이여,
상처 받은 사랑의 불가사의여!
   (“His Passion” by Joseph Hart, 1712-1768;
       to the tune of “‘Tis Midnight, and on Olive’s Brow”).

그리고 왜, 사랑하는 구세주가, 왜 나에게 말씀하시나
당신은 피흘리는 고통을 왜 속이셨나요?
무슨 동기로 당신을 움직이게 했나요?
그 동기는 단순하네 - 그것은 사랑이 전부네!
   (“Gethsemane, the Olive-Press!” by Joseph Hart, 1712-1768;
       to the tune of “‘Tis Midnight, and on Olive’s Brow”).

왜, 사랑하는 구세주여, 왜 나에게 말씀해 주세요 당신의 모습이 "어떤 사람보다도 아주 손상되었는지, 그리고 [당신의] 모습이 사람의 아들보다 더 손상되었는지"? 그 대답은 이사야 53장 12절의 끝에 있는데, "그는 많은 죄를 지시고" (이사야 53:12). 이것은 우리의 죄를 위한 그의 희생이고, 대속의 희생제물입니다 - 그리스도는 여러분의 죄를 위해 여러분의 자리에서, 고난을 당하시고 죽으셨습니다 - 십자가 위에서! 그럼으로 우리들은 하나님을 향한 그리스도의 헌신을 봅니다. 그럼으로, 우리들은 우리의 죄를 갚으시기 위한 그리스도의 희생으로 봅니다.

III. 셋째, 우리는 그의 구원의 적용을 봅니다.

일어서서 이사야 52:15절을 큰 소리로 읽읍시다.

"후에는 그가 열방을 놀랠 것이며 열왕은 그를 인하여 입을 봉하리니 이는 그들이 아직 전파되지 않은 것을 볼 것이요 아직 듣지 못한 것을 깨달을 것임이라 하시니라" (이사야 52:15).

여러분 앉으시기 바랍니다. 영 박사는 여기서 말하기를, 이 요절에서, 그리스도의 희생과 고난은 14절에서 설명하고 적용되고 있습니다,

선지자는 설명하기를 왜 그[그리스도]는 손상되었는지를 말한다. 그리하여...손상되어진 이 상태에서, "그가 많은 나라들에 세례를 줄것이다." [그] 한 사람이 손상되었고, 그 종은 다른 사람들을 위하여 무엇인가 하고, 그것은 그가 깨끗하게 하는 예식을 행하는 것입니다. 그의 고통의 상태[그의 고난의 상태]는...상태인데 그것은 그가 모든 나라들을 깨끗하게 하시고 그에게도 인도하실 것입니다. 그 동사 "그가 뿌릴 것이다" 뿌린다고 [말한 것은]...물, 또는 보혈로 깨끗하게 하시고...그것은 [제사장처럼] 그리스도의 사역이고 그것은 여기서 출발하고, 그리고 이 사역의 목적은 다른 사람들을 깨끗게 하고 정결을 가져오는 사역이고...그는 그 자신을 제사장으로서 물이나 보혈을 뿌려서 많은 나라들을 정결케 할 것입니다. 그는 이것을 고난 받는 자로서 할 것이고, 그의 고난의 목적은...그를 주시하는 사람들의 태도에서 지적인 변화를 생산하고 정결케 하는 것입니다 (ibid., pp. 338-339).

이 선지서의 정확한 성취에서, 그리스도의 복음 설교는 유대주의의 관계로부터 부수어졌고 그리고 전 우주적인 종교로 되었습니다. 1세기 초반부터 "많은 나라들"이 복음화되었고, 그리고 전 세계의 사람들은 예수님의 보혈로 정결케 되었고, 예수 그리스도안에서 구원을 받도록 그들은 인도 되었고, 열매를 맺었다고 영 박사는 말했으며, "그를 바라보는 모든 사람들의 태도에 깊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비록 세계 나라의 왕들의 전부가 아닐지라도 사람들은 구원을 받았으며, 아직도 기독교의 전파됨의 초기 역사를 통하여, 그들은 적어도 "그에 대하여 그들의 입들을 닫았고" 그리고 세속적인 그리스도인들이 되었고, 그 분을 향하여 거역하는 말을 하지 않았습니다. 이 당시에도 그 좋은 여인 엘리자베쓰 여왕 2세도 그 분에 대하여 그녀의 입을 닫았고, 그리고 크리스마스에서처럼 크리스천의 잔치 동안에 웨스트 민스트 아베이에서 그 분 앞에 조용히 존경함으로 고개를 "그 분에게" 숙였습니다. 많은 다른 황제들도 웨스턴 세계에서 그리고 동야에서, 적어도 그 분께 존경을 드리고, 그리고 그들의 많은 사람들이 빅토리아 여왕처럼, 더 많은 존경을 그분에게 드렸습니다. 실지로, 그래서 콘스탄틴 황제는 기독교의 초기 시기에 그리고 다른 많은 사람들이 그리하였다.

"후에는 그가 열방을 놀랠 것이며 열왕은 그를 인하여 입을 봉하리니 이는 그들이 아직 전파되지 않은 것을 볼 것이요 아직 듣지 못한 것을 깨달을 것임이라 하시니라" (이사야 52:15).

선지자들에 의해 예언 된것처럼, 그리스도의 복음은 세계의 나라들에 전파되었습니다,

"후에는 그가 열방을 놀랠 것이며" (이사야 52:15).

미국의 대통령까지도, 세속적인 그리스도인이고, 각 주일에 교회에서 그의 머리를 숙이고 그분앞에 "[그의] 입을 다물었습니다."

그러나 저는 반듯이 말하고자 하는 것은 이 위대한 예언은 유럽에서 더 많이 말하지 않으니, 영국, 그리고 미국 그것은 한번 했던 것처럼 하지 않는 것입니다. 서부에서 교회들은 혼란과 혼돈에 빠져있습니다, 왜냐하면 자유주의의 침입 때문에 성경이 공격을 받고, 그리고 피니에 의해 복음의 악용을 통하여 교회들의 연약하여 지고, 그리고 현대 추종자들은 여러 가지의 "결정주의"의 그의 악마같은 방법으로 교회들이 연약하여 졌습니다. 아직도 광대한 제 삼 세계에서 위대한 각성과 부흥들이, 서부의 교회들이 연약하여지고 변절된 신앙을 보이고 있는 반면, 제 삼 세계는 지금도 성장하는 것입니다. 우리들이 중국에서, 동남 아시아에서, 아프리카, 인디아, 남미, 중남미, 그리고 멕시코에서 수 많은 인파들이 그들이 바로 지금 이 시간에도 복음이 선포되는 교회들로 홍수처럼 몰려오는 보도를 읽을 때에 우리들의 마음은 기뻐하고 즐거워하는 것입니다! 예, 그들은 자주 핍박을 받지만, 그러나 제 2세기에 터틀리안이 말한것처럼, "순교자들의 피가 교회의 씨앗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오늘 날에도 진실로 "제 삼 세계" 국가들에서 처럼 자주 언급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미국이 그리고 서구가 일반적으로, 그들의 크리스천 배경으로부터 추락하고 있을 동안에 그리고 인본주의와 회의적이고 영적인 혼동에 혼합되었을 때, 당시 위대한 스펄젼은 예언하기를,

예수님은 그의 말씀에 의해 이슬과 증류수처럼 내릴것이고 빗물처럼 스프링클처럼 유대인들만 아니라, 이방 나라들 어디든지 내릴 것이고...모든 땅들은 그 분을 들을 것이고, 그리고 잔디밭에 떨어지는 소낙비처럼 그분을 느낄것입니다. 그 거무스레한 족속은 멀리 떨어지고, 그리고 해지는 땅의 거주자들은 그의 신조를 들을 것이고 그것을 마실 것이고...당신은 은혜의 말씀들로 수 많은 나라들에 뿌려 주실것입니다 (ibid. p. 248).

스펀젼의 "예언적인" 메시지는 100여년 전에 그 말씀들을 하였을 때 보다 오늘 날 더 진리입니다. 그리고 우리들은 그것이 그렇다는 것을 즐거워합니다! 아멘!

이 약속은 아직 완전히 성취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주의 입이 말씀하셨습니다 - 이사야 선지자에 의하여 말씀하기를,

"네 광명으로 나아오리라" (이사야 60:3).

"열방의 재물이 네게로 옴이라" (이사야 60:5).

"혹자는 원방에서, 혹자는 북방과 서방에서, 혹자는 시님 땅에서 오리라" (이사야 49:12).

제임스 허드슨 테일러는, 중국의 초기선교사로서 자주 중국의 땅 "시님"을 자주 말하였습니다, 언급하기를 스코필드 성경공부, 이사야 49:12 해석에서 말합니다. 우리가 이 일들이 중국에서 바로 우리 눈앞에서 이루어지고 있는데 어떻게 우리들이 테일러와 스코필드에 대하여 반대할 수 있습니까? 그것은 확실히 진리입니다, 적용은 아주 적게 합니다! 수천 명이 중국 공화국에서 매 시간마다 크리스천으로 회심을 하고, 그리고 많은 다른 멀리 떨어진 나라들에서 그리하고, 그리고 우리들은 그렇게 되는 것을 기뻐합니다!

유아를 죽이는 낙태에 의하여 미국에서 매일 살해되는 아무 도움도 받지 못하는 3천명의 어린이들과 그리고 수천 개의 교회들이 문을 닫고 있는데, 아직도 그들 먼 땅에서는 하나님의 사역이 성장하고 있고, 지금도 널리 퍼지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그들에게 더 많은 회심을 주셨습니다. 하나님은 그 사람들이 그리스도를 아는 것을 허락하셨고 그리고 그의 이름을 위하여 즐거이 고통을 당하고 있고 머지않아 그 나라들 사이에 승리를 가져 올 것입니다!

그러나 저는 이 아침에 여러분에게 묻고 싶은 것은, "여러분은 그리스도를 아십니까? 여러분은 믿음으로 그분을 바라보았나요 그는 여러분의 죄들을 갚기 위해 "그는 어떤 사람보다 아주 더 많이 손상되었습니다" - 예 바로 당신을 위해서 입니다. 그가 당신의 죄 위에 그의 보혈을 뿌리셨고 하늘 나라의 책들에 기록하셨습니까? 당신은 세상 죄을 없애 주시는 하나님의 어린 양의 보혈로 씻김을 받았습니까? 그리고 만약에 아니라면, 그렇게 하시겠는지 그분의 현존 앞에 여러분의 입을 다무시고, 그리고 여러분의 무릎을 예수님 앞에 꿇고, 그리고 그를 당신 자신의 주님과 구세주로 영접하시지 않겠습니까? 그리고 당신은 지금 그렇게 하시지 않으시겠습니까?"

일어서서 찬양하십시다, 여러분이 갖고 계신 악보 7번입니다.

거대한 인간의 죄덩어리가 구세주에게 얻혔네;
   고뇌의 옷과 함께, 죄인들 때문에 그 옷 입으셨네,
죄인들 때문에 그 옷 입으셨네.

그리고 극심한 고통 속에서 주님 우셨네, 나를 위해 기도하셨네;
   사랑하셨고 나의 죄와 영혼을 안으셨네, 십자가에 못 박히실 때.
십자가에 못 박히실 때.

오 놀라운 사랑! 인간의 말이 미치지 못하는 그 사랑;
   영원한 노래의 주제가 되어야 할 사랑.
영원한 노래.
     (“Love in Agony” by William Williams, 1759;
         To the tune of “Majestic Sweetness Sits Enthroned”).

만약 당신이 우리에게 주님에 의해 당신의 죄가 정결케 되는 것에 대해서 말하기를 원하신다면, 강당 뒤로 지금 가 주십시오. Dr. Cagan이 당신을 우리가 대화할 수 있는 조용한 방으로 인도해 주실 것입니다. Dr. Chan, 나오셔서 응답받으신 분들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마태복음 27:26-36.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솔로 찬양:
“Love in Agony” (by William Williams, 1759;
sung to the tune of “Majestic Sweetness Sits Enthroned”).


설교요약

하나님의 종의 고난과 승리

THE SUFFERING AND TRIUMPH OF GOD’S SERVANT!
(SERMON NUMBER 1 ON ISAIAH 53)

by Dr. R. L. Hymers, Jr.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보라 내 종이 형통하리니 받들어 높이 들려서 지극히 존귀하게 되리라 이왕에는 그 얼굴이 타인보다 상하였고 그 모양이 인생보다 상하였으므로 무리가 그를 보고 놀랐거니와 후에는 그가 열방을 놀랠 것이며 열왕은 그를 인하여 입을 봉하리니 이는 그들이 아직 전파되지 않은 것을 볼 것이요 아직 듣지 못한 것을 깨달을 것임이라 하시니라" (이사야 52:13-15).

(사도행전 8:34-35).

I.   첫째, 우리들은 하나님께 대한 그의 헌신을 봅니다, 사 52:13;
빌 2:7; 빌 2:9; 행 2:32-33.

II.  둘째로, 우리들은 죄를 위한 그의 헌신을 보네, 사 52:14;
눅 22:14; 사 50:6; 눅 22:64; 막 15:15; 요 19:1-3; 사 53:12.

III. 세째로, 우리는 그의 구원의 적용을 봅니다,
사 52:15; 60:3; 5; 4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