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성탄절에 그리스도를 구함

SEEKING CHRIST AT CHRISTMAS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2년 12월 23일 주일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December 23, 2012


저는 성탄절을 사랑합니다! 그리고 저는 오늘 아침 여러분 모두를 교회 안에서 보게 되어 너무나도 기쁩니다. 와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저는 여러분들 모두가 다 오늘 저녁 05:30에 성탄 만찬에 다 나오시기를 바랍니다. 우리가 함께할 이 시간! 모두 메리 크리스마스 입니다! 그리고 인터넷으로 지금 보고 있는 모든 우리 친구들에게 하나님의 축복이 있기를 바랍니다! 여러분들 모두에게도 역시 메리 크리스마스입니다!

자 이 아침 다들 성경을 펴셔서 예레미야 29장 13절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스코필드 스터디 성경에는 803쪽에 나와있습니다.

“너희가 온 마음으로 나를 구하면 나를 찾을 것이요 나를 만나리라” (렘 29:13).

자리에 앉아 주십시오.

이것은 성경에 여러 차례 나타나는 약속입니다. 신명기 4장 29절에 모세가 말하기를, “만일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그를 찾으면 그를 만나리라.” 라고 했습니다. 이것은 확실한 약속입니다, “나를 찾으면 나를 만나리라.” 이것은 매우 확실합니다. 당신은 그를 만날 것입니다 만약 그를 찾는다면 말입니다. 예수님께서 또한 확실한 약속을 하셨습니다, “찾는 이는 찾아 낼 것이요” (마 7:8)

그러나, 이 모든 약속들에는 조건들이 붙여져 있습니다. 마 7장 8절의 조건은 “찾으면”의 헬라어 단어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것은 누군가가 그저 건성으로 찾는 것이 아닌, 계속해서 구한다는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렘 29장 13절의 조건은, “너희가 마음으로 나를 구하면” 입니다. 신 4장 28절의 조건은, “만일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그를 찾으면 만나리라” 입니다. 그러므로 그를 구할 때 그리스도를 만나는 약속에는 언제나 조건이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만약 그 분을 찾기를 기대한다면, 여러분은 그리스도를 대단한 열심과 함께 전심으로 구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엔 다른 조건이 하나 더 있습니다. 이것은 렘 29장 13절과 신 4장 29절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주님을 구 할 때 “온 마음으로” “마음을 다해서” 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두 구절들 다 말하기를 당신이 주님을 구할 때 그저 생각(뜻)만이 아닌, 당신의 마음을 다해 구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신약성경에서 사도 바울은 그 이유에 대해서 우리에게 말해주고 있습니다 –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롬 10:10). 만약 당신이 뜻으로만 이해하려고 한다면 당신은 예수님을 찾을 수 없습니다. 당신은 그 분에 대한 추론과 공부로는 그분을 찾을 수 없습니다. Dr. Cagan이 그의 두 번째 박사학위를 클레어몬트 대학원 (현 종합대학) 에서 받을 때, 그는 Dr. John Hick를 저에게 소개시켜 주었습니다. Dr. Hick는 매우 유명한 신학 교수였습니다. 그는 성경을 믿는 교회에서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완전한 불가지론자이자 무신론에 거의 다다른 경지로 막을 내렸습니다. 어떻게 그런 일이 일어날 수 있습니까? 그는 그의 지식으로만 예수님을 이해하고 알려고 노력했습니다. 그것은 효과가 있지 않았습니다. 그는 훌륭한 지성을 가지고 있었고 그는 기독교를 수십 년간 공부했습니다. 그러나 그 모든 공부들에도 그는 그리스도를 찾지 못했습니다. 당신은 겸손과 겸손한 마음으로 나아와야 하고 “온 마음을 다해” 그를 찾아야 합니다. 그럴 때, 오로지 그럴 때만, 당신은 그를 찾을 수 있고 다시 태어날 수 있습니다.

제가 Golden Gate Baptist Seminary에서 석사과정을 공부할 때 두 명의 매우 거만한 길을 읽은 남자들을 알았습니다. 그 중 한 명의 이름은 Gil 이었고 백인이었습니다. 다른 한 명의 이름은 Chang이었고 한국사람이었습니다. 그 두 명 모두 매우 거만했고 매우 지적이어서 전부다 A 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그 둘 중 누구도 구원받지 못했습니다. 제가 졸업하고 나서 매우 기쁘게도 그들이 회심한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전에 저와 언쟁을 벌였고, 저를 향해 웃으며 저를 “속 좁은 근본주의자”라고 불렀는데 그것은 제가 성경을 믿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들이 모두 회심을 하고 나서 저에게 와 눈물을 흘리며 용서를 구했습니다. 그들 모두 주님의 은혜 앞에 겸손해졌던 것입니다. 그들 모두 그들 마음으로 예수님을 만났습니다.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그들 이 저에게 말하길 제가 그들에게 그들이 구원받지 못한 잃어진 이들이라고 말한 것이 그들에게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저는 그들이 구원받았음을 저에게 말해주었을 때 느꼈던 그 기쁨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하나님의 시선에는 오직 두 종류의 사람만이 있을 뿐입니다 – 예수님을 그들의 전심으로 찾아 예수님을 만난 이들, 그리고 두 번째로, 예수님을 그들의 전심으로 찾지 않아 예수님을 만나지 못한 이들로 나뉩니다. 그렇습니다. 하나님의 시선에는 오직 두 종류의 사람만이 있을 뿐입니다 – John Hick 처럼 예수님을 찾을 때까지 찾지 않은 이들과 Gil 과 Chang처럼 예수님을 만날 때까지 전심으로 그 분을 구한 이들로 말입니다.

“너희가 온 마음으로 나를 구하면 나를 찾을 것이요 나를 만나리라” (렘 29:13).

얼마나 아름답게 그리고 놀랍게 이 위대한 사실을 우리가 성탄절의 이야기에서 찾게 됩니까. 제가 성탄절의 이야기를 묵상하고 있을 때에 이 진실들이 마치 말씀에서 튀어 나오는 것만 같았습니다. 하나님의 시선에는 두 종류의 사람만 있다는 이 사실은 성탄절의 이야기에서 매우 분명하고 간단한데 그것은 아주 어린 아이도 그 차이를 볼 수 있으며, 그리고 그 것이 왜 다른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I. 첫째, 예수님을 온 마음을 다해서 구하지 않은 사람들.

첫째로 성경에 이름조차 나오지 않았던 한 사람이 있었습니다. 우리가 그 남자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그가 예수님에게 한 일 때문입니다.

그 처음 성탄절 날 요셉과 마리아는 갈릴리에서 베들레헴으로 로마에 세금을 내기 위해 갔습니다. 베들레헴은 세금을 내러 온 많은 사람들로 붐벼 있었습니다. 베들레헴은 매우 작은 도시였고 지금도 그렇습니다. 마리아와 요셉이 그 곳에 도착을 했을 때 마리아는 거의 아이를 낳기 바로 전이었습니다. 요셉은 마리아가 아이를 낳을 수 있을 만한 곳을 찾으려고 시도했습니다. 그러나 성경에서 말하기를, “이는 여관에 있을 곳이 없음이러라” (눅 2:7) 라고 했습니다. “(그)여관” – 이것은 베들레헴에 얼마나 작은지를 보여줍니다. 그 곳에는 오직 한 여관만 있었고, 여관은 다 차서 방이 없었습니다. 그들은 여관 주인으로부터 외면 당했습니다. 비록 그의 이름이 나오지 않지만, 그는 참 지독한 사람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곧 아이를 낳으려고 하는 여자를 거절하는 그는 참으로 무정한 사람입니다. 그녀는 자신의 몸을 마구간으로 힘들게 가서 방금 태어난 아기 예수님을 소들과 당나귀들이 건초를 먹는 구유 위에 뉘여야 했습니다.

저는 초등학교 2학년 아이인 Wally가 성탄절 연극에서 여관 주인 역할을 한 이야기를 읽었습니다. 그 아이는 자신의 대사를 말했습니다. 그는 요셉에게 말했습니다. “저리 가시오. 여관은 다 찼습니다.” 요셉을 연기하는 아이가 말했습니다. “제 아내가 지금 아이를 곧 낳을 지경입니다. 분명 제 아내를 위한 작은 공간이라도 있지 않겠습니까!” Wally는 마리아 역할을 하는 소녀를 보고는, 그의 눈에서 눈물이 나오고 말았고, 그는 무엇을 말해야 할지 잊어버렸습니다. 커튼 뒤에서 대사를 알려주는 사람이 말했습니다. “대사를 계속 말하거라.” Wally가 말했습니다. “여기에는 방이 없습니다. 다른 데로 가 보십시오.” 마리아와 요셉이 돌아서자, Wally의 얼굴에 눈물이 흘러내렸습니다. 그리고서 그는 성탄절의 이야기를 완전하게 바꾸어 버렸습니다. 그는 외쳤습니다. “잠시만요! 가지마요! 마리아는 제 방에서 지내면 되요!” 관중들이 모두 박수를 쳤습니다. 누구도 Wally에게 화를 내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작은 소년에 성탄절의 이야기를 바꾼 것에 대해 매우 기뻐했습니다!

그 여관 주인은 얼마나 지독하고 이기적인 사람입니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만큼 여러분들도 잘 아시다시피, 예수님과 아무런 관련을 가지려고 하지 않는 이기적이고 형편없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런 못되고 무정한 사람들이 산타 모니카에 있는 Pacific Coast Highway에 있는 성탄절 장면들을 없애버린 것입니다. 또 다른 형편없는 사람은 Newhall, California에 있는 요양소에 가난하고 외로운 노인들로부터 크리스마스 트리를 없애려고 정말 필사적으로 노력했습니다. 다른 한 사람은 Plano, Texas에 있는 어린이들로 하여금 아프가니스탄에 있는 군인들에게 크리스마스 카드를 보내지 않도록 강요하였습니다. 그렇습니다. 마음이 차갑고 속 좁은, 예수님을 위한 자신의 마음에 내줄 방이 없는 그러한 사람들이 정말로 있습니다. 그들은 파티와 친구들과의 시간이 매우 바빠서 성탄절 이브에 교회에 오지 못합니다. 몇 극심한 비평가들은 제가 성탄절 이브와 새해 전날에 여러분에게 교회로 올 것을 이야기한 것에 대해 인터넷 상에서 맹비난을 퍼부었습니다. 제가 여러분에게 내일 저녁인 성탄절 이브에 교회로 오라고 말한 것으로 인해 그들은 저를 폭군이라 불렀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당신이 혹 디스코 댄스나 혹은 술 파티에 가려는 지에 대한 어떠한 불만 한 마디도 하지 않았습니다. 자 한번 솔직히 말해 봅시다. 그런 사람들은 마치 그 여관주인처럼 그리스도가 없고 하나님이 없는 사람들 입니다.

그는 가난하고 임신한 여자를 돌려보냈고, 소 마구간에서 아이를 낳게 했습니다! 하나님의 자비가 악하고 죄로 오염된 영혼들 위에 임하기를! 그런 사람들의 말을 듣지 마십시오! 내일 저녁인 성탄절 이브에 이곳에 꼭 오십시오! 그리고 새해 전날에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리고 헤롯왕이 있었습니다. 박사들은 헤롯에게 예수가 유대인의 왕으로 나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헤롯을 그들에게 먼저 가서 예수가 어디에 있는지 찾고 자기에게 예수가 어디에 있는지 말해주면 자신이 가서 그에게 경배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예수님을 원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자신의 라이벌 왕에게 자신의 지위를 빼앗길까 두려웠습니다. 그는 예수를 없애버리고자 했고 죽이기를 원했습니다.

오늘 날에도 이 늙은 헤롯과 같은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들은 예수님을 경배하기를 원한다고 말합니다. 그들은 심지어 교회에 와서 찬송가를 부르고 예수님을 사랑하는 척 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예수님을 진짜로 자신의 삶에 가장 앞에 놓으면 자신이 무엇을 잃을까 두려워합니다. 그들은 그들의 돈, 친구 혹은 좋은 기회들을 잃지는 않을까 두려워 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예수님을 사랑하는 척만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전혀 예수님을 원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예수님을 찾지 않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전심을 다해서 주님을 구하지 않습니다.

저희는 설교들을 그대로 프린트해서 예배 후에 나누어 줍니다. Mr. Mencia께서 질문을 받는 곳에서 사람들에게 이야기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사람들에게 매일 설교를 읽는지 묻자 그들은 아니라고 대답했습니다. 15분이면 읽을 설교를 그들은 읽지 않습니다. 그들이 얼마나 헤롯과 같은지 보십시오. 그들은 예수님을 원한다고 말하지만, 그들은 하루에 15분 조차도 그를 찾는데 쓰지 않습니다. 그러한 사람들은 예수님을 찾지 않습니다. 왜일까요?

“너희가 온 마음으로 나를 구하면 나를 찾을 것이요 나를 만나리라” (렘 29:13).

헤롯과 같이, 그들은 그들의 온 맘을 다해서 예수님을 구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그들은 예수님을 찾지 않습니다. 위 질문의 해답은 이렇게 간단합니다.

그리고 그 곳에는 서기관들이 있었습니다. 헤롯은 예수님이 어디서 날지 그들에게 물었습니다. 그들은 성경을 배우는 학생들이었습니다. 그들은 성서를 매일 공부했습니다. 그들은 예수님께서 어디서 나실지 잘 알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즉시 구약에 미가 5:2을 인용했습니다

“베들레헴 에브라다야 너는 유다 족속 중에 작을지라도 이스라엘을 다스릴 자가 네게서 내게로 나올 것이라 그의 근본은 상고에, 영원에 있느니라” (미가 5:2).

서기관들은 말했습니다, “그는 베들레헴에서 날 것입니다”. 자 베들레헴은 그들이 있던 곳에서 걸어서 30분 정도면 가는 곳이었습니다. 그들은 베들레헴으로 가서 그리스도를 찾았습니까? 아니오. 그들은 그러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성경을 공부하는 대에서만 만족했습니다. 그들은 그리스도를 찾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당연히, 그들은 예수님을 찾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지옥에 갔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걸어서 30분이면 가서 찾을 수 있었던 예수님을 구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지금도 그러한 사람들이 있을까요? 당연합니다. 그들은 매 주일마다 교회에 앉아있는 것으로만 만족하고 그 이상을 구하지 않습니다. 그들 중에는 자신이 거듭나지 않았음을 알면서도 상담실 (Inquiry room) 에 가지도 않습니다. 그들은 Dr. Chan이나 Mrs. Salazar이 가지고 있는 것을 자신들이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을 압니다. 그들은 Anthony, Jack, 혹은 John Samuel이 가지고 있는 것이 자기에게 없다는 것을 압니다. 그들은 Soriya와 Lara가 가지고 있는 것을 자신들이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을 압니다. 그들은 자신들에게 진정 그리스도가 없음을 압니다. 그러나, 마치 그 서기관들처럼, 그들은 그것을 하기 위해 움직이지 않고 매우 게으릅니다! 그들은 성경을 읽습니다. 그들은 설교를 듣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다입니다.

“너희가 온 마음으로 나를 구하면 나를 찾을 것이요 나를 만나리라” (렘 29:13).

당신은 마음을 다해서 예수님을 찾고 있습니까? 만약 그렇지 않다면, 그것이 당신이 예수님을 찾지 못한 이유입니다! 이것은 이렇게 간단합니다! 만약 Mr. Mencia가 당신에게 매일 설교를 읽고 있냐고 물었을 때에 당신은, “뭐, 아뇨. 매일은 아니에요.” 라고 말한다면 당신은 그것을 하는 것에 너무나 무관심한 것입니다. 그렇게 해서는 그리스도를 찾을 수 없습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길, “들어가기를 힘쓰라” (눅 13:24)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힘쓰고 있지 않습니다. 당신은 그저 교회에 올 뿐, 죄에 잠들어 있어 예수님을 전심을 다해 찾고 있지 않습니다. 그 서기관들은 전혀 깨어있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결국에는 죽었고, 지옥에 갔습니다. 당신이 만약 심각하게 예수님을 구함이 없이 그저 교회에만 간다면, 당신에게도 똑 같은 일이 벌어질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을 깨우시기를!

“너희가 온 마음으로 나를 구하면 나를 찾을 것이요 나를 만나리라” (렘 29:13).

II. 둘째, 예수님을 온 마음을 다해서 구한 사람들.

시간이 거의 다되었지만, 제가 간략하게 그 사람들에 대해서 말하도록 하겠습니다. 첫째로, 목자들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밤에 자신의 양들을 치고 있었습니다. 한 천사가 그들에게 와서 말하길 주이신 그리스도께서 베들레헴에 나실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 천사가 말하기를 아기가 포대기에 쌓여 말구유에 눕혀 있는 것을 찾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제가 목자들의 들판에 가본 적이 있습니다. 그것은 예수님께서 태어나신 곳에서 걸어서 5분 정도 거리에 있던 곳입니다. 그 목자들은 지체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양들에게 무슨 일이 생길지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았습니다. 개가 양들 한 둘을 죽일 수도 있습니다. 도둑이 와서 양 한 마리를 훔쳐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그런 것들을 걱정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예수님을 찾는 것이 양 한 둘 잃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성경에서 말하기를, “빨리 가서 마리아와 요셉과 구유에 누인 아기를 찾아서” (눅 2:16). 그들은 빨리 갔습니다. 그들은 그들이 예수님께 가는 것에 어떠한 것도 그들을 막지 못하게 했습니다. 그들은 급하게 갔습니다. 오, 젊은이들이 그 목자들처럼 예수님께 “급하게”, 빨리 나아가는 것을 보는 것이 얼마나 큰 기쁨입니까! Lara는 그렇게 예수님께 급하게 나아갔습니다. Karen도 그렇게 했습니다. 그들은 교회에 며칠 다니지도 않았는데, 예수님을 만나기까지 그들은 전심으로 구했고, 찾았습니다. 마치 렘 29:13절 처럼 말입니다!

또한, 동방박사들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집을 떠나, 처자식들에게 인사를 하고, 낙타를 타고 바벨론에서부터 서쪽으로 향해 출발했습니다. 그들은 사막 황무지를 지나 600마일이나 여행을 했습니다. 그들은 더위와 추위을 용감하게 대면했습니다. 그들은 도적의 위험에 자신들을 노출시켰습니다. 그들은 요단강을 건너, 예루살렘에 다다를 때까지, 하나님께서 그들을 인도하기 위해 보내신 별을 따라서 몇 주를 사막의 북부지방을 여행했습니다. 그들은 예수님께 곧장 가서 그들이 준비한 선물을 드렸습니다. 그들이 자동차, 기차, 잘 닦인 도로, 모텔이나 숙박시설, 편히 쉴 공간 등이 없이 오직 낙타만 타고 간 여행의 어려움과 그 비용을 우리가 상상이나 할 수 있겠습니까? 그리고 그들의 여행은 참으로 길었습니다. 아마 몇 달은 걸렸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그들은 도착하였습니다. 참으로 그 박사들은 우리의 본문을 분명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너희가 온 마음으로 나를 구하면 나를 찾을 것이요 나를 만나리라” (렘 29:13).

그들은 예수님을 그들의 온 마음을 다해서 구했습니다 – 그리고 그들은 말씀의 약속에 그렇게 되리라는 것처럼 예수님을 찾았습니다.

매달 저는 The Voice of the Martyrs에서 한 잡지를 구독합니다. www.persecution.com 에 가셔서 돈을 조금 내시고, 그 잡지 구독신청을 해 보시기를 권장합니다. 저는 언제나 그 잡지를 읽습니다. 그 잡지는 당신과 같은 젊은이들 – 인도, 수단, 에디오피아, 파키스탄, 이란, 쿠바, 중국, 미얀마, 그리고 다른 지역들에 같은 곳들- 에 관한 내용입니다. 그 곳에 있는 젊은이들은 기독교인이 되면 큰 위험이 처하게 됩니다. 그들이 기독교인이 되면 진짜 위험이 처하게 됩니다. 몇몇은 감옥에 가게 됩니다. 몇몇은 고문을 당합니다. 몇몇은 죽임을 당하게 됩니다. 몇몇은 독살을 당하거나 얼굴에 산이 뿌려지기도 합니다. 그래도 수백만이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께 나아옵니다. 그들은 마치 동방박사들과 같습니다. 더 많은 젊은 힌두교도나, 무슬림교도, 그리고 공산주의당원들이 그전 그 어느 때보다도 예수님께 나아오고 있습니다. 오늘 이 아침에도 제 3세계에서 기독교가 문자 그대로 터지듯이 커지고 있습니다. 약 700명의 젊은 중국인들이 매 시간, 밤과 낮에 그 중국에서 예수님께 나아오고 있습니다. 지금은 기독교 인구가 1억 2천을 넘었습니다! 내일 저녁 예배에 오셔서 Dr. Chung이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꼭 들으시기를 원합니다! 그들은 그리스도인이 되기 위해서 많은 위험들을 감수해야만 합니다. 그러나 그들의 죄악들은 구주로 인해 다 용서 받았습니다. 그들이 우리 구주를 신뢰할 때에 그들에게는 살 이유가 있습니다. 그들이 예수님께 나와서 그를 믿을 때 그들은 영원한 삶을 받습니다. 미국 땅에서는 당신에게 진정 어려움이 없습니다. 그들의 예를 따르지 말아야 할 진짜 이유가 당신에게는 없습니다. 구주께서 오늘 아침 당신에게 말씀하십니다,

“너희가 온 마음으로 나를 구하면 나를 찾을 것이요 나를 만나리라” (렘 29:13).

예수님께서 당신의 죄악을 갚으시려고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다. 그는 당신을 당신의 죄에서 깨끗하게 하시려고 그의 피를 흘리셨습니다. 그는 당신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시려고 죽음에서 부활하셨습니다. 그가 당신에게 원하는 것은 전에 죄악된 삶에서 돌이키고 예수님을 찾을 때가지 전심을 다해서 그를 구하는 것입니다. 오늘 성탄주일 아침에 당신이 예수님을 찾기를 기도합니다!

일어서셔서 성탄노래 종이에 있는 5번노래를 부르도록 하겠습니다.

참 반가운 신도여 다 이리와서
베들레헴 성내에 가 봅시다
저 구유에 누이신 아기를 보고.

엎드려 절하세 엎드려 절하세
엎드려 절하세 구세주 났네.

저 천사여 찬송을 높이 불러서
온 광활한 천지를 울리게 해
주 하나님에게 늘 영광 돌리고.

엎드려 절하세 엎드려 절하세
엎드려 절하세 구세주 났네.
   (“O Come, All Ye Faithful,” written in Latin by John F. Wade,
     1710-1786; translated by Frederick Oakeley, 1802-1880).

만약, 당신이 Dr. Cagan이나 저에게 와서 진짜 그리스도인이 되는, 예수님께 당신의 죄를 용서받는 것에 대해 대화하기 원한다면, 지금 자리에서 일어나셔서 강당 뒤로 가주시기 바랍니다. Dr. Cagan께서 여러분을 조용한 곳으로 인도하셔서 이야기하고 기도해 주실 것입니다. 자 이 분들이 자리를 옮길 동안 3절을 부르도록 하겠습니다.

여화와의 말씀이 육신을 입어
   날 구원할 구주가 되셨도다
늘 감사한 찬송을 돌려보내고
   엎드려 절하세 엎드려 절하세
엎드려 절하세 구세주 났네

Dr. Chan, 기도 인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Mr. Kyu Dong Lee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마태복음 2:1-11.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O Little Town of Bethlehem” (by Phillips Brooks, 1835-1893).


설교요약

성탄절에 그리스도를 구함

SEEKING CHRIST AT CHRISTMAS

by Dr. R. L. Hymers, Jr.

“너희가 온 마음으로 나를 구하면 나를 찾을 것이요 나를 만나리라” (렘 29:13).

(신명기 4:29; 마태복음 7:8; 로마서 10:10)

I.   첫째, 예수님을 온 마음을 다해서 구하지 않은 사람들, 눅 2:7;
미가 5:2; 눅 13:24.

II.  둘째, 예수님을 온 마음을 다해서 구한 사람들, 눅 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