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예수님의 이름

THE NAMES OF JESUS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2년 12월 16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December 16, 2012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의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의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 (이사야 9:6).


Dr. Louis T. Talbot (1889-1976) 은 열린 문 교회의 목회자였습니다. 그 교회는 공공도서관 옆에 있었고 로스엔젤레스 시빅센터안의 우리 교회로부터 북쪽으로 여덟블럭 떨어진 곳에 있었습니다. Dr. R. A. Torrey는 그 교회의 설립 목회자입니다, 하지만 5천명의 신자는 Dr. Talbot이 왔을 때, 수백 명까지 줄어 있었습니다. 그는 깊은 수렁을 거쳐 교회를 이끌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건물임대료를 지불하고 모기지 계약서를 태우기 위해 그들을 이끌었습니다. 그는 또한 새로운 수천 명의 신자들을 모았습니다. 그가 은퇴할 때, Dr. J. Vernon McGee는 목회자가 되었습니다. 나는 그 교회건물의 위대한 목회자들에 대해 많이 들어왔습니다, 중국과 대만으로 파송된 유명한 선교사, Dr. M. R. DeHaan, Dr. Wilbur M. Smith, Dr. R. G. Lee, Dr. G. Beauchamp Vick, and Dr. Dick Hillis와 같은 사람들 말입니다. 그러나 Dr. Talbot은 교회를 깊은 수렁에서 건져내고 교회의 선교사역을 문자 그대로 확장한 분입니다, 수백명의 선교사와 원주민 노동자들이 그의 위대한 교회를 통해 지원받았습니다. Dr. Talbot은 1930년부터 1940년까지 또한 라디오에서 유명한 설교자였습니다. 나는 그를 압니다, 그리고 그의 부인은 우리 교회에서 짧게 말씀을 전하고 세상을 떠났습니다. Dr. Talbot이 한 말을 여기 소개합니다,

      우리가 들어야만 하는 크리스마스 코러스들 중 가장 아름다운 것 중 하나가 있습니다…우리가 주님의 탄생을 헨델의 메시아로부터 기념하고,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라고 이름 붙여진 그 곡 말입니다. 심지어 우리가 그것을 생각할 때, 그 음악은 우리들 귀에 울립니다: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의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의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 (이사야 9:6).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는 “할렐루야 코러스” 중에서도 경이롭고 아름다운 부분입니다. – 장엄하고 숭고하며 찬양이 절로 나오는 곡입니다! 헨델은 반드시 성경의 가까운 학생들 뿐만이 아니라 기독교인들에게도 이 곡을 바쳤어야만 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그는 결코 이 가장 아름다운 오라토리오들을 작곡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메시아”…그것의 페이지를 읽으십시오 그리고 당신은 구약에 구세주가 오실 것이라고 기록된 능수능란한 모음집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그의 고통의 이야기, 죽음, 부활과 하늘로의 승천; 그리고 권능과 위대한 영광 안에서 다시 오실 예수님의 재림에 대한 예언들…헨델의 “메시아”를 자세히 읽는 것은 음악가들이 그의 예술의 장인일 뿐만이 아니라, 그들이 쓴 예수님을 사랑한다는 것 또한 알 수 있습니다, “그의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고 기억하면서 말입니다.   

      (Louis T. Talbot, D.D., “The Names of Our Lord”).

성경 안에서 예수님께 주어진 이름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그 성경 안에서 그의 이름의 목록은: 구세주, 그리스도, 하나님의 어린양, 임마누엘, 하나님의 아들, 인간의 아들, 말씀, 거룩한 이, 회복시키는 자, 실로, 평강을 만드는 자, 좋은 목자, 나자렌, 목수, 여호와의 종, 샤론의 장미, 골짜기의 백합, 만 명 가운데 으뜸이 되는 이, 그리고 선지자 이사야 – 기묘자, 모사, 전능하신 하나님,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십니다. 오늘 밤, 이 이름들에 대해서 모두 함께 잠시 동안 생각해 봅시다.

I. 첫째, 그의 이름은 기묘자라.

Spurgeon은 예수님이 과거에 그가 기묘자라고 말했습니다. 그의 영원한 존재하심을 생각해 볼 때에, 모든 세상이 만들어지기 전에, 그의 아버지로부터 태어난 예수님 말입니다. 아버지와 동일하신 예수님. 태어났으며 창조되지 않았고; 함께 동일하고, 함께 영원한, “바로 그 하나님의 바로 그 하나님.” 예수님의 신성은 진실로 최고입니다. 인간의 육체에 가려져 우리는 그를 베들레헴의 여물통에서 보고, 최고의 아기, 우리와 함께 한 하나님, 우리의 임마누엘! 지구상에서 그의 짧은 삶을 통하여 그는 진정 최고였습니다. 나사렛 예수께서는 천국의 왕이셨습니다. 그러나 그는 빈곤에 처하고, 경멸 받으며, 박해를 받고, 죽임을 당하셨습니다. 나는 이해할 수 없지만, 그러나 나는 그것 때문에 그를 사랑합니다. 나는 내가 숨쉬는 날까지 그의 고통 받으심과 그의 겸손, 그리고 나와 같은 죄인과 같게 되심을 인하여 그를 찬양합니다. 하지만 나는 그것을 결코 이해하지 못할 것입니다. 그의 모든 삶을 통하여, 그의 이름은 반드시 기묘자라고 불리어져야만 합니다!

그러나 십자가에 죽은 그를 보십시오. 당신의 죄를 감당하기 위하여 자신의 몸을 그곳에 매단 그를 보십시오. 그의 손과 발을 못박은 못을 보십시오. 그의 피로 얼룩짐과 매맞은 등과 가시면류관이 씌어진 이마를 보십시오. 그가 어떻게 천국의 영광을 떠나고 이런 화인 맞은 저에게로 오신다는 말입니까. 진실로 당신은 이름은 최고입니다! 예수님, 당신의 것과 같은 슬픔은 아니었습니까? 당신의 것과 같은 사랑은 아니었습니까? 여기에 맞지 않는 사랑이 있습니다 – 이 맞지 않는 사랑은 예수님을 고통 당하게 하고, 맞지 않는 힘은 그로 그의 아버지의 모든 분노의 무게를 감당하게 합니다. 그리고 맞지 않는 자비, 지옥에서 마땅히 형벌을 받아야 할 죄인들을 위하여 그가 고통을 당해야만 했던 그 자비입니다. “그의 이름은 기묘자라”

하지만 죽음에서 부활하신 그를 보십시오. 하나님은 그의 영혼을 지옥에 남겨두지 않으셨습니다, 또한 그의 거룩한 아들이 타락되어가도록 고통 당하게 남겨 두지 않으셨습니다! 그는 죽음에서 부활하셨습니다. 그는 냅킨을 접어 그의 얼굴 위에 두었고 그 조각 위에 그것을 조심스럽게 올려 놓았습니다. 돌이 굴려졌고, 예수님은 동굴로부터 이른 아침 나오셨습니다. “그의 이름은 기묘자라.”

이제 그는 그의 아버지에게로 돌아 올라가셨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목을 올려 예수님의 승천하심을 보았습니다. 마침내 천사가 예수님이 다시 오실 거라고 말해주었습니다 – 그의 승천하심 가운데 구름 뒤에서 말입니다. “그의 이름은 기묘자라.”

II. 둘째, 그의 이름은 모사라.

예수님이 이 땅에 계실 때, 소수의 사람들만이 그의 모사에 귀기울였습니다. 그리고 그의 모사는 여전히 믿지 않는 사람들에 의해 오늘밤에도 거부당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예수님을 사랑하는 우리들 중 몇몇도 예수님의 인도하심 속에서 그 분의 모사를 바라보는 것에 종종 실패하곤 했습니다. 우리는 자신의 의지에 의존하고 인내하지 못했으며 “모든 것을 이루시는” 예수님에 대한 우리의 전적인 의존을 자주 잊었습니다.

하지만 그가 오실 때, 그것은 그렇게 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 때, 모든 사람들이 예수님을 “모사”라 부를 것입니다. 그가 다윗의 왕좌에 앉아야만 합니다, 그 때 모든 사람들이 모든 곳에서 그를 찾고 그의 모사에 순종할 것입니다. 그리스도는 지혜로운 법권이실 뿐만 아니라, 영광의 날에 왕 중의 왕이십니다. 그리고 그는 모든 세계 위에 모사가 되실 것입니다. Dr. Watts가 너무나도 아름답게 말한 것과 같이 말입니다.

예수님은 해가 비치는 모든 곳을 통치하셔야 하네
   그의 계속되는 여행들이 달리고 있는가;
그의 왕국은 이 해안에서 저 해안으로 퍼져 나가야 하네,
   달이 더 이상 커지고 작아지지 않을 때까지.
(“Jesus Shall Reign” by Dr. Isaac Watts, 1674-1748).

III. 셋째, 그의 이름은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사람들은 오늘날 그를 그런 높은 이름으로 부르지 않습니다. 여러분의 대학교수들은 그를 잘못 이해한 바보라고 부를 것입니다. 힌두교인들은 그를 “화신”이라고 부릅니다. 무슬림들은 그를 단지 선지자라고만 부릅니다. 여호와의 증인들은 그를 창조된 존재라고 부릅니다. 그러나 거룩한 성경은 그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고 부릅니다. 할렐루야!!! 그는 전능하신 하나님, 삼위일체의 두 번째이십니다! 하늘과 땅의 모든 것들이 그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전능하신 하나님.” 예수님을 위한 마땅한 이름 아니겠습니까!

“전능함” – 멋진 단어입니다! 그는 모든 에너지의 원천이시며, 모든 힘, 모든 권능과 전능의 원천이십니다! 그리스도의 힘은 세상을 존재로 가져다 줍니다. 그의 목소리는 무질서에서 질서로 옮겨집니다. 어둠 밖의 빛으로, 죽음과 영원한 비난 밖의 삶으로 말입니다! 그리스도의 힘에 의하여 모든 자연은 그것의 사명을 완수합니다. 모든 꽃, 모든 새, 모든 나무, 모든 산, 모든 골짜기, 모든 번개소리와 번개의 번쩍임은 그리스도의 힘을 이야기합니다! 그의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그리고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IV. 넷째, 그의 이름은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그의 이름은 제가 설명하기에는 너무나 큽니다. 그래서 저는 설교의 왕Spurgeon에게 고개를 숙입니다. Spurgeon은 말했습니다. “우리 주님의 적당한 이름은 지금까지 하나님으로 생각되어왔지만, 아버지가 아닌 아들로. 이 혼란을 살펴봅시다. 그 아들은 아버지가 아닙니다. 아버지 아들도 아닙니다; [이것은] 조심스럽게 믿어져야 하고 관찰되어져야 합니다…그 아버지는 아들이 아닙니다. 아들도 아버지가 아닙니다. 우리의 글은 그들 각각의 자리와 그 세분에게 명명된 이름을 감당하며 설명할 수 있는 능력이 없습니다; 그것이 그 자신에 대한 신성의 관계를 가리키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오히려] 우리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관계를 가르쳐 줍니다. 그는 우리에게 ‘영존하시는 아버지’ 입니다! (C. H. Spurgeon, “His Name – The Everlasting Father”).

그는 영존하십니다,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시니라” (히브리서 13:8). 그는 항상 그랬습니다. 그는 심지어 더 동일하셨습니다. 그는 “아버지”라 불렸습니다. 어떤 점에서 예수님이 아버지입니까? 그는 연합으로 아버지이며, 모든 회복된 자들의 책임자되시며, 그는 마지막 아담이십니다. 저주는 아담 때문에 우리에게로 왔으며 우리 인류의 연합된 책임자였습니다. 아담은 우리의 아버지였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 있습니다, 그는 연합된 책임자이십니다. 그는 그의 사람들의 아버지이십니다. 아담은 우리의 “영존하시는 아버지”가 아닙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신약의 책임자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는 모든 기독교인들의 아버지이시며, 기독교의 아버지, 우리가 은혜로 받은 것 아래에 모든 시스템의 아버지이십니다. 당신이 아직 구원받지 못했다면, 아담은 여전히 당신의 아버지입니다. 그러나 당신이 만약 예수님의 의해 구원받았다면, 예수님은 이제 당신의 “영존하시는 아버지”이십니다, 그리고 당신의 영혼의 구세주이십니다.

V. 다섯째, 그의 이름은 평강의 왕이시라.

예수님이 베들레헴에서 태어나셨을 때, 천사들은 어떤 양치기들에게 나타나, 그들에게 말했습니다,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하나님이 기뻐하신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 하니라” (누가복음 2:14).

예수님께서는 우리에게 평강을 주셨습니다. 그를 통하여 우리는 평강의 하나님을 가졌습니다. 성경은 말씀하십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화평을 누리자” (로마서 5:1). 그것이 왜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박혀 죽었는지에 대한 이유입니다, 우리의 죄값을 지불하기 위하여, 우리와 하나님을 화해시키기 위하여 말입니다. 그는 “그의 십자가의 피로 화평을 이루셨습니다” (골로새서 1:20).

하지만 그가 천국의 구름을 통하여, 다시 오실 때에, “평강의 왕”께서는 이 땅에 평강을 세우실 것입니다. 그 날에 예수님은 “열방 사이에 판단하시며 많은 백성을 판결하시리니 무리가 그들의 칼을 쳐서 보습을 만들고 그들의 창을 쳐서 낫을 만들 것이며 이 나라와 저 나라가 다시는 칼을 들고 서로 치지 아니하며 다시는 전쟁을 연습하지 아니할 것입니다” (이사야 2:4).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의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의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 (이사야 9:6).

나는 오늘밤 당신이 예수님을 믿기를 기도합니다. 이 모든 아름다운 이름들은 예수님께서 당신에게 무엇을 하실 수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그는 당신의 영혼을 구원하시며, 영광을 위하여 당신을 집으로 인도하십니다. 그의 피는 아주 불결한 것도 정결케 하십니다. 그의 피는 나에게 모든 도움이 되십니다! 세례 요한이 이와 같이 말했습니다, “이튿날 요한이 예수께서 자기에게 나아오심을 보고 이르되 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로다” (요한복음 1:29).

당신이 만약Dr. Cagan과 나와 함께 예수님을 통해 당신의 죄사함 받는 것을 이야기하기 원한다면, 자리에서 일어나셔서 강당 뒷편으로 나가 주십시오. Dr. Chan은 우리의 기도를 인도해 주십시오.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You may email Dr. Hymers at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 – or you may
write to him at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Or phone him at (818)352-0452.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마태복음 1:18-25.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What Child Is This?” (by William C. Dix, 1837-18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