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크리스마스의 대립

(창세기 설교 66번)
THE CHRISTMAS CONFLICT
(SERMON #66 ON THE BOOK OF GENESIS)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2년 12월 9일 주일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December 9, 2012

“여호와 하나님이 뱀에게 이르시되 네가 이렇게 하였으니 네가 모든 가축과 들의 모든 짐승보다 더욱 저주를 받아 배로 다니고 살아 있는 동안 흙을 먹을지니라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너의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하시고” (창세기 3:14-15).


창세기에서 나타나는 뱀이 전설이나 신화라는 생각을 전혀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창세기를 실제로 일어났던 역사로 읽으셔야 합니다. 그 뱀은 진정한 뱀 이었습니다. 또한 에덴 동산도 실제 였습니다. 죄를 지었던, 아담과 이브도 실제 였습니다. 최종 적으로 인류는 타락했고, 인류는 온전히 부패 된 것입니다.

계시록에서는 루시퍼를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단이라고도 하는 온 천하를 꾀는 자라” (요한계시록 12:9). 마귀는 이브를 유혹해 인류를 파괴하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마귀는 영체로 이브에게 나타날 수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영체는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마귀는 살아있는 동물의 몸으로 들어와야 했습니다, 그리스도의 시대에서 귀신들이 돼지 때 안으로 들어 들어갔듯이. 그래서, 인류 안에 죄를 집어 넣기 위해서, 사단은 그 파충류의 몸 안으로 들어 갔던 것입니다.

하나님이 뱀을 다루셨을 때는, 그가 잘못이 있었는지 없었는지 묻지 않으셨습니다. 뱀이 이미 잘못 저지른 것을 하나님은 알고 계셨습니다. 그리고 나서 하나님은 뱀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네가 이렇게 하였으니 네가 모든 육축과 들의 모든 짐승보다 더욱 저주를 받아 배로 다니고 종신토록 흙을 먹을지니라” (창세기 3:14).

이 사건이 우리의 첫 부모님들을 격려할 수 있었습니다. 사탄은 그들의 적 이었습니다. 사탄은 그들을 죄 안으로 그리고 멸망으로 인도했습니다. 사단 또한 하나님의 적 이었습니다. 그 이후 “여자의 후손”을 보내서, 사탄의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라고, 그리고 인류가 축복을 받을 것이라고 하나님이 사탄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너의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하시고” (창세기 3:15).

이 본문 구절을 갖고 3 가지를 요점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I. 첫번째, 여자의 후손은 그리스도를 가리킨다.

“여자의 후손”은 아버지가 없는 이브의 자손으로만 언급될 수 있습니다. 성경 곳곳에서 “후손”을 가리킬 때 남자와 언급 됩니다, 여자의 배를 통한 “후손” 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자의 후손”은 기적 적으로 여자의 자궁 안으로 심어 져야 됬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예언이 명백하게 지목하는 것은 앞으로 다가올 처녀가 잉태한 그리스도 입니다. 처녀 마리아 자궁 안으로 심어 졌기 때문에, 그리스도는 죄성을 상속받지 않았습니다, 아담의 후손이었다면 죄로부터 구원시킬 수 있는 구세주의 자격이 박탈되어야 했습니다. 가브리엘 천사가 마리아에게 언급한 것처럼,

“천사가 대답하여 가로되 성령이 네게 임하시고 지극히 높으신 이의 능력이 너를 덮으시리니 이러므로 나실 바 거룩한 자는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으리라” (누가복음 1:35).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너의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하시고” (창세기 3:15).

II. 두번째, 여자의 후손과 뱀의 후손 사이에 끝이 없는 전쟁이 있을 것이다.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너의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창세기 3:15).

적의, 불화, 증오 – 여자의 후손과 뱀의 후손 사이에 영원히 존재할 것입니다. Dr. John Gill (1697-1771)이 언급하기를, “모든 시대에서 사탄과 하나님의 교회 사이에 사실인 것은, 화해할 수 없는 증오와 영구적 전쟁이 계속 존재 했습니다. 너희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악한 천사들과 [그리스도가] 독사라고 불렀던 악한 자들; 그리고 독사의 세대들은 한 쪽에서, 교회의 씨앗인 하나님의 사람들은 다른 쪽에서: 후자는 전자로부터 계속 핍박과 증오함을 받아 왔습니다, 이 둘의 사이가 생겼을 때부터” (John Gill, D.D., An Exposition of the Old Testament, The Baptist Standard Bearer, 1989 reprint, volume I, p. 27; comment on Genesis 3:15).

여기서 우리가 볼 수 있는 것은 영구적인, 끝이 없는 사탄의 세력들과 하나님의 세력과의 전쟁 입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사탄을 자신들의 아버지로 삼은 자들과 하나님을 아버지로 삼은 자들의 대해서 충분히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을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요한복음 8:44).

그리고 요한일서에서 우리가 읽을 수 있는 것은,

“이러므로 하나님의 자녀들과 마귀의 자녀들이 나타나나니 무릇 의를 행치 아니하는 자나 또는 그 형제를 사랑치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께 속하지 아니하니라” (요한일서 3:10).

뱀의 후손들은 “마귀의 자녀들” 입니다. 여자의 후손들은 “하나님의 자녀들” 입니다. 요한일서 3:10절의 진술문 입니다. 이 구분은 일찍 부터 아주 명백 했습니다, 가인이 자신의 동생 아벨을 살인 했을 때 부터. 가인은 뱀의 후손 이었습니다. 아벨은, 그리스도 이신, 여자의 후손 이었습니다. 성경에 기록되기를,

“가인 같이 하지 말라 저는 악한 자에게 속하여 그 아우를 죽였으니 어찐 연고로 죽였느뇨 자기의 행위는 악하고 그 아우의 행위는 의로움이니라” (요한일서 3:12).

사탄의 자녀들, 뱀의 후손들은, 그리스도의 자녀들, 여자의 후손들에게, 타고난 적대심과, 증오심과, 적의감이 있습니다. 예수님은 “뱀의 후손들”을 “세상” 이라고 불렀습니다. 사탄의 권세 아래, 현재 세상은 진정한 기독교인들의 적군 입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면 너희보다 먼저 나를 미워한 줄을 알라 너희가 세상에 속하였으면 세상이 자기의 것을 사랑할 터이나 너희는 세상에 속한 자가 아니요 도리어 세상에서 나의 택함을 입은 자인 고로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느니라” (요한복음 15:18-19).

“너희가 세상에 속하였으면 세상이 자기의 것을 사랑할 터이나 너희는 세상에 속한 자가 아니요 도리어 세상에서 나의 택함을 입은 자인 고로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느니라.” “세상”은 뱀의 후손들 입니다. 이들은 여자의 후손들, 곧 그리스도의 후손들을 증오합니다. 이렇기 때문에 그리스도인들은 오늘 날 거부를 당하고 핍박을 받습니다.

여러분은 이러한 사실을 아이들에게 설명할 필요가 없습니다. 만약에 어느 한 아이가 진정한 그리스도인이 되면, 다른 아이들은 무리로 와서 그 아이를 놀릴 것입니다. 이러한 말을 할 것입니다, “네 생각에 너만 착하지!” 아주 어려서부터, 뱀의 자녀들은 그리스도의 자녀들을 향해 적의감과 증오감이 있습니다. “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너의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창세기 3:15). 이러한 현상은 성장한 교회에서도 일어 납니다. 교회 안에서 방황하는 친구들 사이에서 한 명이 진지한 그리스도인으로 변화면, 친구들은 그를 따돌리고, 뒤에서 소문을 내며, 꾸짖고, 어떠한 실수라도 찾아서, 나쁘게 대합니다. 모든 목사님의 자녀들은 이러한 정신적 고통을 당합니다. 몇년 전, 어느 악한 사람들이 우리 교회의 주일학교를 맡고 있었을 때, 저의 아이들은 아주 작은 일이나, 아니면 아무것도 아닌 일로, 매번 벌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일이 일어 났던 것은, 목사의 대한 증오심과, 최후로, 하나님에게 행한 것입니다. 교회에 오는 모든 아이들은 이러한 시험을 받아야 합니다, 아니면 진정한 그리스도인이 될 수 없습니다! 아이들이 부르는 찬양은 이러한 사실들을 명백하게 드러내고 있습니다,

누가 주님의 편에 서있나? 누가 왕을 모실 것인가?
   다른 이들이 바쁘게 살아갈 때, 누가 주님을 도울 것인가?
누가 세상을 떠날 것인가? 누가 적군과 맞설 것인가?
   누가 주님의 편에 서있나? 누가 주님을 위해 나아갈 것인가?
(“Who is on the Lord’s Side?” by Frances R. Havergal, 1836-1879).

교회 안에서 대부분의 어른들이 알지 못하는 것은 주일 학교나, 아니면 어린이 모임 때, 뱀의 후손과 그리스도의 후손 사이에 늘 고약한 전쟁이 있다는 것입니다.

당연하게도, 모든 어른들 또한 이러한 현실을 겪습니다. 목사님들도 매번 회중 사이에 회심하지 못한 성도들 때문에 위축되고 협박을 받습니다. 일반적으로, 오늘 날, 목사님들이 실감하지 못하는 것은 왜 교회 안에서 몇 성도가 자신을 반대한다는 것입니다. 신실한 목사님들이 교회 안에서 성도들 때문에 대면하는 큰 문제들은 그리스도의 후손들 보다는, 뱀의 후손들이 일으킨다고 저는 믿고 있습니다. 방황하는 교인들은 지속적으로 회중 안에 문제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충돌은 직장에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일터에서 한 그리스도인은 대부분 왕따를 당하고 작은 일로 말미암아 훈계를 받거나 비난을 당합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지금 일하고 계신다면, 제가 의미하고자 하는 일을 아실 것입니다. 그리고 제가 이 말을 드리는 것은 여러분에게 잘못이 있다고 생각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모든 진정한 그리스도인이 짊어 지어야 할 십자가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것이 크리스마스와는 무슨 관계 이냐고요? 오늘 설교의 주제는, “크리스마스의 대립” 입니다. 아주 좋은 제목입니다, 왜냐하면 오늘 날에는 크리스마스 때문에 많은 충돌이 있습니다. 뉴수 해설자 Bill O’Reilly는 “크리스마스의 전쟁”이라고 불렀습니다. 동부에 있는 한 주지사는 주정부에서 세운 나무를 “크리스마스 나무”라고 부르기를 거부했습니다. 그는 “휴일 나무”라고 불렀습니다. 이 사건 때문에 말이 많았습니다.

빌리 그래함의 현재 잡지 Decision (12월, 2012) 에서는 “사회가 그리스도를 억압할 때 반격함”이란 주제로 기사를 내었습니다. 기사의 내용은 한 어머니의 관찰인데 학교에서 다른 어머니들과 함께 휴일과, 종교와, 문화 대해서 회의를 한 내용 입니다. 이 어머님께서 크리스마스의 관해서 말을 할 수 있냐고 물었을 때, “승락”을 받았습니다. “다른 어머니들처럼, 이 분은 한 책을 갖고 휴일의 관한 원칙을 설명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이 어머니의 책은, 성경 이었습니다. 성경을 꺼내자마자, 마치 폭탄을 꺼낸것과 같은 인상을 받으셨습니다. 한 교사가 즉시 반응하기를, ‘오, 안됩니다! 그 책은 치우셔야 합니다.’ 부끄러운 상황이었습니다. 다른 책들은, 종교적이던 않던, 허용되었지만, 성경은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이 모든 상황이 아이들 앞에서 펼쳐 졌습니다” (Decision, 12, 2012, p. 4).

Florida 주, Winter Park시의 고령자들은 크리스마스 캐롤을 본인들의 집에서 부르는 것을 금지 당했습니다. 뉴욕시에서는, NYC 환경보호기관의 종업원들에게 Hanukkah 표지판과 인디안 축제 Diwali를 허용했지만, 크리스마스 표지판이나, 초록색이나 빨강색의 장식들, 그리고 크리스마스 나무는 금지 했습니다. Texas주, Plano시의 학교 임원들은 “이 계절의 까닭은 예수님 입니다”라는 글이 찍힌 연필을 아이들이 나눠주는 것을 금지 했습니다. 또한 그 학교 임원들은 이라크에 가 있는 군인들에게 아이들이 편지를 보낼 때 “메리 크리스마스”의 단어를 사용하는 것을 금지 했습니다. 뉴욕 시에서는, 휴일을 표시할 때menorah [유대교의 제식 때 쓰는 아홉가지 촛대]와 무슬림 별과 달을 포함하라고, 한 부모가 학교에다 항의 했습니다 – 그러나 예수 탄생의 장면들은 금지 했습니다. 연방부 법정과 지역 법정에서 판정되기를 예수 탄생의 장면들은 공립학교의 휴일 표시로 금지 했습니다, 하지만 menorah 와 무슬림 별과 달은 허용 했습니다, 왜냐하면 법정판결의 의하면, “이 장면들의 관한 학생들의 이해는 유대교나 이슬람교라고 생각하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결정 되었기 때문입니다. Decision 의 기사에서는, “슬픈 현실이지만, 이러한 종교적 검열은 크리스마스 때 흔합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이것이 사실인 것을 알고 계십니다. 다른 곳곳에서도 더이상 “메리 크리스마스” 라는 인사를 못합니다. 이제는 “좋은 휴일”이라고 인사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저에게 이렇게 인사하면, 저는 늘, “메리 크리스마스”라고 답변합니다! 아주 명백하게 드러나는 것은 그리스도의 탄생을 축제하는 일을 “뱀의 후손”들이 싫어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크리스마스를 기독교의 휴일로 간직하고자 하는 기독교인들을 공격한다는 것입니다!

제가 젊은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이브 때와 신년 밤에 교회에 있어야 한다고 권의를 했을 때 많은 공격을 당한 적이 있습니다. 제가 춤장이나 술 마시는 파티가 아니라 교회에 있어야 한다고 하니까 젊은이들은 저를 독제라고 불렀습니다. 이제는 이러한 말이 왜 나오는지 여러분도 알고 계십니다!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너의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뱀의 후손”은 언제나 “그리스도의 후손”을 대적할 것입니다. 이 현상은 새로운 일이 아닙니다! 뱀의 사람들은 여러분이 크리스마 이브나 신념 밤에 교회에 있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저의 소원은 여러분이 그들의 말에 귀를 기울이지 않는 것입니다! 크리스마스와 신년 밤에 저희와 함께 교회에 있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여러분은 어떻게 크리스마스를 보내실 것입니까? 여러분은 “뱀의 후손”의 속한 사람하고 같이 지내실 것입니까? 아니면 저희와 함께 여기 교회에 있으실 것입니까? 이것이 “크리스마스의 대립” 입니다. 에덴 동산부터 변화된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너의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과 뱀의 후손 사이에는 전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 요점이 더 있습니다.

III. 세번째, 그리스도께서는 전쟁을 승리하실 것이다.

오늘의 본문 말씀은 이렇게 마칩니다, “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하시고” (창세기 3:15).

이것이 이 대립의 끝이 될 것입니다. 사탄은, 이 세상의 권세를 다스리는 자로서, 끝가지 하나님과 싸울 것입니다. 그러나 마지막에는 여자의 후손인, 그리스도께서, 사탄의 머리를 상하게 할 것입니다. 치명적일 것입니다! 예수님이 십자가에 돌아가시고, 율법을 완성시키고, 죄를 짊어지시며, 죽음을 이기시고, 지옥을 패배하였을 때, 이 예언이 완성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리스도께서 죽음에서부터 부활 하셨을 때, 스펄젼이 언급하기를, “예수님은 무덤의 문을 여시고 떼어 놓으셨습니다, 삼손이 가사의 문을 열듯이 – 모든, 기둥과 장벽; 예수님이 천국문을 열으셨을 때 사로잡힌 자를 포로하시고; 그 이후, 용의 머리는 상했습니다. 이제는 사탄이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그리스도께서 그의 머리를 이미 상했습니다…여자의 후손이 적군의 권세를 물리쳤습니다! 할렐루야! 할렐루야! 높은 곳에서 부터 흑암의 왕자를 예수님이 물리쳤습니다. 예수님 자신께서 말씀하시지 않으셨습니까, ‘천둥이 하늘에서 내리 치듯이 내가 사탄을 물리쳤네’. 예수님이 뱀의 머리를 상하게 하셨습니다.

[그] 악한 자의 머리를 상하게 한 것은 치명적이었습니다. 만약에 꼬리에 맞았다면, 아니면 목에, 그러면 살아 남을수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주님은 완전히 악한 왕국을 파괴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 세력을 파멸시킬 것입니다…여자의 후손인, 그리스도께서, 두번째로 오실 때, 이 땅을 다스릴 것입니다…그리고 그분의 오른손이 자신의 백성들을 높이 올릴 것입니다. 주님의 발은 적군을 밟아 으깰 것입니다. 주님의 제림 때 여자의 후손을 맞이하는 그 기쁜 무리가 바로 여러분과 제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 [예수님이 하늘에서부터 내려와 온 땅을 다스릴 때]. 여자의 후손을 통해서 우리에게 천국이 임할 것입니다, 그리고 모든 타락의 모든 영향이 파멸될 것입니다…” (C. H. Spurgeon, “The Serpent’s Sentence,” The Metropolitan Tabernacle Pulpit, Pilgrim Publications, 1974 reprint, volume XXXVI, pp. 527, 528).

이제는, 제가 여러분에게 묻습니다, 어느 편에 서 계실 것인가요? 여러분은 뱀의 후손과 함께 하실 것인가요 – 아니면 여자의 후손인, 그리스도와 함께 하실 것인가요? 이편 아니면 다른 편 뿐입니다. 어느 편을 선택하실 것인가요? 여러분의 마음은 진정으로 어느편에 속해 있나요? 여러분은 그리스도와 함께 계시나요, 아니면 뱀의 사람들과 함께 계시나요? 이 아침에 계신 모든 분들은 이편 아니면 저편에 서 계십니다! 여러분이 뱀의 편에서부터 나오셔서, 예수님과 그의 백성 편에 서 계시기를 제가 기도합니다. 예수님은 여러분의 죄를 용서하시고 영생을 주실 것입니다. 예수님의 편이 승리하는 편 입니다. 그분에게 나아가세요. 그분을 믿으세요. 죄를 씻는 그분의 보혈을 통해 여러분이 구원을 받으실 것입니다! 그리고 만약에 여러분이 여러분의 영혼의 구원 대해서 예기를 나누고 싶으시면, 자리에 일어 나셔서 뒷 쪽으로 서 계시길 바랍니다. Mr. Lee, 저희를 기도로 인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You may email Dr. Hymers at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 – or you may
write to him at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Or phone him at (818)352-0452.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요한일서 3:10-13.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Who is on the Lord’s Side?” (by Frances R. Havergal, 1836-1879).


설교 요약

크리스마스의 대립

(창세기 설교 66번)
THE CHRISTMAS CONFLICT
(SERMON #66 ON THE BOOK OF GENESIS)

by Dr. R. L. Hymers, Jr.

“여호와 하나님이 뱀에게 이르시되 네가 이렇게 하였으니 네가 모든 가축과 들의 모든 짐승보다 더욱 저주를 받아 배로 다니고 살아 있는 동안 흙을 먹을지니라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너의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하시고” (창세기 3:14-15).

(요한계시록 12:9)

I.   첫번째, 여자의 후손은 그리스도를 가리킨다, 누가복음 1:35;
창세기 3:15.

II.  두번째, 여자의 후손과 뱀의 후손 사이에 끝이 없는 전쟁이
있을 것이다, 창세기 3:15a; 요한복음 8:44; 요한일서 3:10, 12;
요한복음 15:18-19.

III. 세번째, 그리스도께서는 전쟁을 승리하실 것이다, 창세기 3:15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