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설교를 들었지만 결코 구원받지 못한 사람

HE HEARD THE SERMONS BUT WAS NEVER SAVED!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2년 12월 2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December 2, 2012

“헤롯이 요한을 의롭고 거룩한 사람으로 알고 두려워하여 보호하며 또 그의 말을 들을 때에 크게 번민을 하면서도 달갑게 들음이러라” (마가복음 6:20).


헤롯 안티파스는 예수님을 태어나셨을 당시의 가장 강력한 왕 헤롯의 아들들 중 하나였습니다. 헤롯 안티파스는 “헤롯 소왕” 이라고 불렸습니다. 왜냐하면 그가 갈릴리 사분의 일을 통치했기 때문입니다. 그는 또한 갈릴리 사람들에 의해 헤롯왕이라고도 불렸습니다. 그는 그의 동생 빌립의 아내인 헤로디아와 결혼했습니다. 세례 요한은 이스라엘의 통치자가 그런 가증스러운 죄를 지었다는 것에 격분했습니다. 그는 이것 때문에 헤롯을 심하게 질책했습니다. 헤롯은 헤로디아가 원하여 요한을 감옥에 가두었습니다. 그녀는 헤롯에게 그녀의 결혼에 대해 비난하는 세례 요한을 미워했습니다. 세레 요한에 의해 그녀는 ‘여우’라고 불리움으로써 (누가복음 13:32) 예수님은 헤롯의 교활함과 기만스러운 인격에 대한 반감을 보이셨습니다. 헤롯 안티파스는 매우 미신적이었으며 두려움이 많았고 두 마음을 품는 사람이었습니다. “헤로디아가 요한을 원수로 여겨 죽이고자 하였으되 하지 못한 것은” (마가복음 6:19).

“헤롯이 요한을 의롭고 거룩한 사람으로 알고 두려워하여 보호하며 또 그의 말을 들을 때에 크게 번민을 하면서도 달갑게 들음이러라” (마가복음 6:20).

이러한 본문안에서 우리는 헤롯이 세례요한을 존경하는 것을 봅니다, 기꺼이 그의 설교를 듣고, 요한이 그에게 하도록 말한 것을 행했으나, 그는 영원히 멸망했습니다.

몇 주전, 나는 펠릭스, 사도행전 24장에서 사도바울이 설교할 당시의 로마 통치자에 대해 설교했습니다. 펠릭스는 사도바울이 설교할 때 떨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회개하지 않았고 예수님을 믿지 않았습니다. 그는 사도바울을 위해 자주 부르고, “그와 같이 이야기했습니다” (사도행전 24:26). 그러나 그는 결코 거듭나지 못했습니다. 나는 신약성경에서 구원받지 못한 채, 많은 설교를 들은 이들을 생각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Mr. Griffith 가 제게 본문 안에서 언급되어지는 헤롯 소왕에 대해 상기시켜 주었던 것을 설교한 뒤에 입니다.

“헤롯이 요한을 의롭고 거룩한 사람으로 알고 두려워하여 보호하며 또 그의 말을 들을 때에 크게 번민을 하면서도 달갑게 들음이러라” (마가복음 6:20)

그리고 나서, 여기서 기꺼이 설교를 듣기 위해 교회로 오는 사람들을 묘사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들의 삶을 바꾸는 사람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회개하고 예수님을 믿지 않았습니다. 만약 당신이 교회를 다니고 있으나, 거듭나지 못했다면, 헤롯의 삶안에 있는 몇가지 것들을 생각해 보십시오, 그리고 당신과 비교해 보십시오.

I. 첫째, 헤롯은 요한을 존경했습니다.

““헤롯이 요한을 의롭고 거룩한 사람으로 알고 두려워하여” (마가복음 6:20).

Matthew Henry 는 말했습니다, “사람이 좋은 성직자라는 것 때문에 위대한 숭배를 받으나 그 자신이 나쁜 사람이 되는 것은 가능합니다.”

당신은 설교자를 존경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그가 정의롭고 거룩하지만 아직은 구원받지 못한 사람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나는 내가 중국침례교회에 있을 때, 교회를 찾아온 한 사람을 기억합니다. 그는 린 박사님이 훌륭하다고 했고 실제로 그는 훌륭했습니다. 이 사람은 린 박사님이 정말 지혜롭고 거룩한 성경 선생님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린 박사님의 주일 설교를 듣기 위해, 그의 모든 가족을 다른 침례교회로부터 옮겨오고 싶어할 정도였습니다. 그는 매주 교회에 앉아서 린 박사님의 설교에 완전 몰입했습니다. 그는 린 박사님이 그에게 하는 거의 모든 말을 인용하려 했습니다. 하지만 몇 년 뒤에 그는 Jacob Boehme (1575-1624) 라는 이름의 독일신화를 읽기 시작합니다. Boehme는 매우 이상한 사람이었고, 전통적인 작가가 아니었으며, 많은 우화와 함께 성경을 이상하게 해석하는 사람이었습니다. 이 사람은 Boehme를 린 박사님께 전달하기 시작했고, 심지어 기도시간에 서서 Boehme의 글을 읽기까지 했습니다. 그는 이 신화에 너무 휩쓸려 갔고 린 박사님과 논쟁까지 했으며 결국 교회를 떠났습니다. 돌아가서 생각하면, 나는 그가 정말 구원을 받았던 것인지 의심스럽습니다. 그는 린 박사님을 존경하고 공경했지만, 결국에는 헤롯 안티파스와 같이, 그가 세례요한을 거절한 것과 같이 목회자를 거절했습니다.

어떤 지점에서, 사람은 목회자를 넘어, 예수 그리스도 그 자신을 바라보아야만 합니다. 설교자는 사람들을 지도하기 위해 존재하며 그들이 회개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진리를 알게 될 때까지 말입니다 (디모데후서 2:25를 보십시오). 헤롯은 결코 세례요한을 공경하고 존경하는 것을 넘어서지 못했습니다. 그는 결코 예수님께로 가지 못했으며 그는 구원받지 못했습니다. Spurgeon은 말했습니다,

      그는 요한을 사랑했지만 [헤롯]은 결코 요한의 주인을 바라보지 않았다. 요한은 결코 누구도 그의 제자가 되기를 바라지 않았지만, 그러나 그는 울었다, “하나님의 어린 양을 보라.” 헤롯은 어느 정도간 요한을 따랐지만, 그러나 결코 예수님을 따르지는 않았다. 설교자의 말을 듣고 그를 사랑하는 것은 당신에게 쉬울 수 있지만, 설교자의 주인, 당신에게 알려지지 않은 그의 말을 듣고 사랑하는 것은 어렵다. 나는 당신을 위해 기도한다, 친구여, 이것이 당신의 경우가 되지 않도록 하십시오…당신은 반드시 그리스도에게 가야만 합니다: 우리의 모든 사역의 끝은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우리는 당신이 그에게 직접 가기를 원합니다, 그의 용서를 구하고 그로부터 회복을 얻으며 그로부터 마음의 변화와 새로운 생명을 얻기를 원합니다, 만약 당신이 대다수의 신실한 설교자들로부터 설교를 듣고 예수님을 듣지 않고 복음에 순종하지 않는다면, 거기에는 자만심만이 있을 뿐입니다. 당신은 헤롯이 될 것이며 그 이상도 아니게 될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은혜는 당신을 그리스도에게로 인도하지 않을 것입니다. (C. H. Spurgeon, “John and Herod,” The Metropolitan Tabernacle Pulpit, Volume XXVI, Pilgrim Publications, 1972, p. 404).

II. 둘째, 헤롯은 요한이 설교할 때, 많은 것을 행했습니다.

“헤롯이 요한을 의롭고 거룩한 사람으로 알고 두려워하여 보호하며 또 그의 말을 들을 때에 크게 번민을 하면서도 달갑게 들음이러라” (마가복음 6:20)

헤롯은 요한이 설교한 많은 것을 행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헤로디아를 제거하지 못했습니다. 그녀는 그의 조카딸이었고, 그의 동생과 결혼한 여자였습니다. 그녀는 그의 동생의 아이들의 엄마였습니다. 그러나 헤롯은 그녀의 첫번째 부인을 내쫓았습니다, 그녀는 헤롯에게 수년간 성실했던 사람이었고 그녀의 장소에서 헤로디아와 같이 사악하며 하나님이 없는 여자와 함께 있었던 사람이었습니다. 헤롯은 그녀와 근친상간을 자행했습니다. 이 여자의 영향으로 헤롯은 죄를 짓고 망했습니다.

많은 남자와 여자들은 거듭나지 않은 사람들과 가까운 관계를 가짐으로써 망해왔습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너희는 믿지 않는 자와 멍에를 함께 메지 말라”
       (고린도후서 6:14).

성경은 말합니다,

“너희는 그들 중에서 나와서 따로 있고” (고린도후서 6:17).

성경은 말합니다,

“누구든지 세상과 벗이 되고자 하는 자는 스스로 하나님과 원수 되는 것이니라” (야고보서 4:4).

우리는 세상 사람들의 영향에 의해 너무나 많이 조종되며 그들로부터 돌아서지 못하고 예수님께로 오지 못하는 젊은 사람들을 보아왔습니다. Spurgeon은 말했습니다, “거듭나지 않은 사람들 아래에 있는 것은 매우 위험하지만, 도덕적으로 아마도…하나님은 당신이 그곳에서 벗어나도록 도와주시지만, 그렇지 않다면 당신은 헤롯과 같이 끝나게 될 것이며, 아무것도 아니게 될 것입니다” (ibid., p. 406).

헤롯은 “많은 것을 했습니다” 그가 세례요한의 설교에서 들은 것을 말입니다 – 하지만 그는 이 끔찍한 여성으로 인해 그를 멀리했습니다. 세례요한은 그에게 경고했습니다, “동생의 아내를 취한 것이 옳지 않다 하였음이라” (마가복음 6:18). 만약 그가 회개했고 그녀를 내보내고 예수님을 믿었다면 헤롯은 구원받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어떤 이들은 “그에게 그런 일이 일어나는 것은 매우 어려웠을 것이다.”라고 말할지도 모릅니다. 나도 압니다, 그것은 세상 친구들을 포기하거나 죄를 사랑하는 것을 포기하라는 것만큼이나 항상 “어렵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죄에 매달리는 것은 마지막에는 항상 고통스럽습니다. 결국 헤로디아는 헤롯에게 그가 한때, 존경했던 설교자를 죽이라고 유혹합니다. 그리고 예수님보다 그녀를 더 원했던 헤롯은 사형집행자를 보내 그를 참수하고 그의 머리를 접시에 담아 경멸스럽고 사악한 여인에게 갖고 오게 합니다!

Spurgeon 말합니다, “그래서 소망 있는 듣는 자들은 설교자들을 중상하거나 박해할 수 있습니다. 그들이 한 때 떨기 전에, 그리고 그들의 머리들을 참수할 수 있기 전까지. 꾸짖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한 동안 이후에, 그들은 그들의 증오를 실행합니다, 한 때 그들이 숭배했던 것을 그들이 비웃을 때까지…보십시오! 나는 기도합니다, 보십시오! 죄의 길은 내리막언덕이기 때문입니다. 한 사람은 복음적일 수 있지만…그러나 만약 그가 어떤 상태에 놓여져 있다면, 그는 그가 한 때 공언했던 진리에 대한 증오자, 박해자가 될 지도 모릅니다” (ibid., p. 407).

당신이 알지도 모르지만, 절망적으로 교회를 싫어하는 몇몇 그들은 사악하게 우리를 공격합니다, 그들은 한 때 우리의 친구였고 우리와 함께 기도했고 우리를 사랑했습니다. 그들의 증오의 뿌리는 그들이 죄를 사랑했다는 사실에서 자라납니다, 그리고 그것 때문에 책망을 받는 것을 증오합니다. 예수님은 말씀하십니다,

“너희가 세상에 속하였으면 세상이 자기의 것을 사랑할 것이나 너희는 세상에 속한 자가 아니요 도리어 내가 너희를 세상에서 택하였기 때문에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느니라” (요한복음 15:19).

III. 셋째, 헤롯은 양심은 그를 편치 못하게 했을 것입니다.

Dr. Chan이 오늘 설교가 시작하기 전 읽은 성경의 일부를 보면,

“이에 예수의 이름이 드러난지라 헤롯 왕이 듣고 이르되 이는 세례 요한이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났도다 그러므로 이런 능력이 그 속에서 일어나느니라 하고” (마가복음 6:14).

Matthew Henry는 말했습니다, “그는 살아 있는 동안 요한을 두려워했지만, 그리고 지금, 그는 그를 죽였을 것을 생각했을 때, 그가 죽을 때보다 열배는 더 두려워 합니다. 하나는 분노와 유령으로 시달렸을 것이며, 양심을 공격하는 공포와 함께 할 때입니다.”

끝에는, 헤롯의 어떠한 간사함과 정치공작도 그를 살리지는 못했습니다. King Aretas은, Nabatean의 통치자이면서 그의 딸은 헤롯의 첫번째 부인이었고, 그가 그녀를 헤로디아 때문에 떠나기 전, 그는 그의 딸에 대한 복수를 하기 위해 헤롯에게 그의 군대를 보냈습니다. 이것은 헤롯 안티파스의 몰락을 초래했습니다. 그는 마침내 로마 황제 Caligula 직전에 불려졌습니다. 그 황제는 그의 모든 재산을 압수했고, 프랑스의 무명지로 추방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스페인으로 다시 추방됐고 거기서 그는 가난함 속에서 죽습니다. 그러므로 그의 땅에서의 삶을 마감했습니다, “그가 음부에서 고통중에 눈을 들어” (누가복음 16:23).

헤롯은 세례요한의 말을 들었습니다, “ 그리고 그가 그의 말을 들을 때, 그는 많은 일을 행했고, 기꺼이 그의 말을 들었습니다” – 그러나 그는 결코 회개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그는 결코 예수님을 믿지 않았습니다. 요한은 그에게 예수님에 대해 설교했지만, 그러나 그는 구세주를 믿지 않았습니다.

오늘 저녁, 우리교회에 설교를 들으러 온 몇분이 있을 것입니다. 당신은 왔지만, 당신은 회개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예수님을 믿지 않습니다. 나는 당신에게 경고합니다, 당신의 끝은 헤롯 안티파스보다 나을 수 없습니다. 당신은 많은 것을 행했습니다. 당신은 교회에 옷을 잘 차려 입고 갈지 모릅니다. 당신은 Scofield Study Bible를 가지고 다닐지도 모릅니다. 당신은 찬송을 부를지도 모르며 당신은 복음주의로 갈지도 모릅니다. 네, 당신은 헤롯이 한 것과 같이 많은 것을 행했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은 어떻습니까?

헤롯은 한 때 예수님을 보았고, 아주 간단하게, 구세주가 십자가에 못박히기 전에 말입니다. 그러나 “헤롯이 그 군인들과 함께 예수를 업신여기며 희롱하고 빛난 옷을 입혀 빌라도에게 도로 보내니” 로마통치자였던 빌라도 (누가복음 23:11). 이 때에 빌라도의 마음은 죄로 인해 너무 굳어져서 그는 하나님의 아들의 얼굴을 향해 조롱을 퍼부었습니다. 예수님께서 우리의 죄를 위해 십자가에 죽으시고 우리의 정당함을 위하여 다시 부활하셨지만, 당신은 굳어진 마음으로 포기할 것이고 지옥의 영원한 불에 헤롯 안티파스와 같이 떨어질 것입니다. 그는 설교를 들었지만, 결코 구원받지 못했습니다! 오, 당신의 불행한 결말이 오지 않기를 바라며!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You may email Dr. Hymers at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 – or you may
write to him at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Or phone him at (818)352-0452.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마가복음 6:14-20.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Almost Persuaded” (by Philip P. Bliss, 1838-1876).


설교요약

설교를 들었지만 결코 구원받지 못한 사람

HE HEARD THE SERMONS BUT WAS NEVER SAVED!

by Dr. R. L. Hymers, Jr.

“헤롯이 요한을 의롭고 거룩한 사람으로 알고 두려워하여 보호하며 또 그의 말을 들을 때에 크게 번민을 하면서도 달갑게 들음이러라” (마가복음 6:20).

(누가복음 13:22; 마가복음 6:19; 사도행전 24:26)

I.   첫째, 헤롯은 요한을 존경했습니다, 마가복음 6:20a;
cf. 디모데후서 2:25

II.  둘째, 헤롯은 요한이 설교할 때, 많은 것을 행했습니다,
마가복음 6:20b; 고린도후서 6:14, 17; 야고보서 4:4;
마가복음 6:18; 요한복음 15:19.

III. 셋째, 헤롯은 양심은 그를 편치 못하게 했을 것입니다.
누가복음 16:23; 2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