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전도자의 일

THE WORK OF AN EVANGELIST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2년 11월 25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November 25, 2012

“전도자의 일을 하며” (디모데후서 4:5).


“전도자”란 단어는 신약성서에서 세 번 나타납니다. 오늘 본문말씀과, 사도행전 21:8, 그리고 에베소서 4:11절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헬라어로는 “복음을 전하는 자” (Vine) 라고 나와 있습니다. 에베소서 4:11에서는 “복음 전하는 자”를 “사도” 아니면 “선지자”처럼 은사로 나와 있습니다. “전도자”들이 불신자들에게 그리스도 안에서 구원의 복음을 전파하라고 하나님이 교회 안에서 세우셨습니다. 디모데는 목사 였습니다, 사도 바울로부터 “전도자의 일을 하라”고 지시를 받은 자 입니다. 이 의미는 목사가 자신의 교회에서 회심하지 못한 자에게 복음을 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또한 세상의 불신자가 자신의 교회에 다니는 자에게 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사도바울이 디모데에게 지시한 말이, 이제는, 모든 설교자에게 적용 됩니다, “전도자의 일을 하며.” Dr. John Gill (1697-1771)이 말하기를, “전도자의 일을 하려면 도덕적인 강의를 읽는 것이 아니라…평화, 용서, 의, 생명, 그리고 오직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와 한량없는 하나님의 은혜로 말미암아 얻는 구원 대해서 전해야 합니다” (John Gill, D.D., An Exposition of the New Testament, The Baptist Standard Bearer, 1989 reprint, volume III, p. 340; note on II Timothy 4:5).

이것이야 말로 단순하지 않습니까. 목사들이 전해야 하는 것은 그리스도를 통해서만 이루어지는 유일한 구원 입니다. 그리고 몇 백년동안 목사들이 이일만 해 온 것입니다. 그러나, 이 마지막 때에는, 많은 목사들이 많은 주제들을 혼합하고 있습니다. 솔로몬이 말한 것처럼, “곧 하나님은 사람을 정직하게 지으셨으나 사람이 많은 꾀들을 낸 것이니라” (전도서 7:29).

복음적인 설교를 전하는 것보다는, 많은 목사들은 “강해”설교를 하면서, 끝에 가서는 강대상 앞으로 초청하는 일로 마무리를 합니다. 많은 목사들은 더이상 복음적인 설교를 어떻게 준비하는지 모릅니다! 그리고 자신들의 “강해 설교” 끝 부분에 강대상 앞으로 “초청”할 때 대부분 복음의 언급 없이 합니다 –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의 대한 언급 말입니다! 저에게는, 이러한 일이 당치도 않다고 봅니다. 사도가 간단한 말로 지시한 일들을 우리가 해야 합니다 – “전도자의 일을 하라”!

그리스도께서 자신들의 죄를 위해서 죽으셨다는 사실을 사람들이 알고 있다는 것을 우리는 결코 여기면 안됩니다! 그리스도께서 자신들의 의로움 때문에 죽음에서부터 부활 하셨다는 사실을 사람들이 알고 있다는 것을 우리는 결코 여기면 안됩니다! 교회에 수년동안 다니면서 성경을 “강해”적으로 배워온 한 연세가 많으신 중국계 어머니와 담소를 나눈 기억이 납니다. 인간이 어떻게 구원을 얻느냐고 제가 묻자 그 분은 로마 카톨릭 신자보다 이해가 낮았습니다! 우리는 결코, 전혀, 우리의 청중들이 구원을 이미 얻었다는 것과, 복음의 근본을 알고 있다고 여기면 안됩니다!

신약성경의 한 사람은 명확하게 “전도자”로 알려졌습니다. 사도행전 21:8절에서 나오는 “전도자 빌립” 입니다. 제가 이 설교를 하기 전 Dr. Chan께서 이 구절을 읽으셨습니다, 바로 전도자 빌립이 복음을 전하는 사건 말입니다. 이 말씀 부분은 복음을 전하는 특징들 대해서 언급합니다. 이 전도 사건의 대해서 세부적인 부분까지 들어가기 보다는, 하나님이-축복하시는 복음적인 헌신이 따르는 몇 가지 전체적인 요점들을 설명하겠습니다.

I. 첫번째, 빌립이 전했을 때는 매우 활기차 있었다.

제가 이 설교를 하기 전 Dr. Chan이 봉독하신 구절을 다시 읽겠습니다.

“빌립이 사마리아 성에 내려가 그리스도를 백성에 전파하니 무리가 빌립의 말도 듣고 행하는 표적도 보고 한마음으로 그가 하는 말을 다르더라 많은 사람에게 붙었던 더러운 귀신들이 크게 소리를 지르며 나가고 또 많은 중풍병자와 못 걷는 사람이 나으니 그 성에 큰 기쁨이 있더라” (사도행전 8:5-8).

여러분은 이 말씀구절을 읽으시면서 흥분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 사건은 전도로서 시작 되어서 부흥회로 전환 되었습니다! 저는 이러한 일들을 많이 목격했습니다. 이러한 순간보다, 이러한 예배에 참석하는 것보다 더욱더 흥분되는 일은 없을 겁니다. 이러한 예배에서 시계를 쳐다 보는 사람은 없을 겁니다! 몇년 전 남쪽에 있는 침례교회에서 예배를 드린 적이 있습니다. 이 예배는 저녁 12까지 진행 되었습니다. 원래는 7:30에 마치기로 되어 있었는데, 계속 진행이 되었습니다. 무엇이 더 신기한지 아세요? 한 사람도 예배당을 떠나지 않았습니다! 한 사람도! 아이들을 유아실에 맡긴 어머님들도 있었지만, 다들 잊어버릴 정도였습니다! 모두 예수 그리스도께 꽃혀 있었습니다, 단순한 복음의 설교를 들은 후. 그날 저녁 예배에는 칠십오명의 참석자들이 회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눈물을 흘리고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소리를 지르고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찬양을 하고 있었습니다. 아주 감동적 이었습니다 – 제가 지금까지 참석했던 예배에서 제일 감격했던 예배 중 하나 입니다.

그러나 다른 감격적인 복음적 예배에도 많이 참석을 했었습니다. 찬양에는 특별한 능력이 있습니다. 설교는 매혹적이고, 기도는 사람들의 정신을 집중하게 합니다. 이러한 예배에는 하나님께서 한 사람의 인생을 변화시킬 것이라는 느낌을 받습니다! 사마리아에서는 이렇게 했었습니다 – 그리고 좋은 복음적 예배에도 이렇습니다!

II. 두번째, 빌립은 그리스도를 전했다.

“빌립이 사마리아 성에 내려가 그리스도를 백성에게 전파하니” (사도행전 8:5).

사도행전 책의 곳곳에서 이들이 한 일은 “전도자의 일”을 한 것입니다! 이들은 그리스도를 전했습니다! 이들은 그리스도를 전했습니다! 이들은 그리스도를 전했습니다! 사마리아에서도 이렇게 전했습니다. 전도자 빌립은 “그리스도를 백성에게 전파하니.” 베드로가 이방인 고넬료의 집에서 전했을 때 동일했습니다. 베드로가 말하기를,

“오직 미리 택하신 증인 곧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신 후 그를 모시고 음식을 먹은 우리에게 하신 것이라 우리에게 명하사 백성에게 전도하되 하나님이 살아 있는 자와 죽은 자의 재판장으로 정하신 자가 곧 이 사람인 것을 증언하게 하셨고 그에 대하여 모든 선지자도 증언하되 그를 믿는 사람들이 다 그의 이름을 힘입어 죄 사함을 받는다 하였느니라” (사도행전 10:41-43).

베드로는 그들에게 그리스도를 전했습니다! 또한 구브로와 구레네의 기독교인들이 안디옥에 가서 동일한 일을 했습니다 “헬라인에게도 말하여 주 예수를 전파하니 주의 손이 그들과 함께 하시매 수많은 사람들이믿고 주께 돌아오더라” (사도행전 11:20, 21). 이러한 일들이 사도행전 곳곳에 일어났던 것입니다! 그리스도를 전했습니다! 그리스도를 전했습니다! 바울은 복음적 메시지에 너무나 충만해 있어서 고린도인들에게 이렇게 전했습니다,

“내가 너희 중에서 예수 그리스도와 그가 십자가에 못 박히신 것 외에는 아무 것도 알지 아니하기로 작정하였음이라” (고린도전서 2:2).

그들의 복음은 너무나 그리스도-중심적 이어서 네로 황제가 보고하기를, “이 기독교인들은 죽은 유대인을 섬긴다!” 아! 하지만 그는 반쪽만 맞았습니다! 맏습니다, 그리스도는 죽었습니다, 그러나 베드로는 산헤드린 공회에서 대담하게 말했습니다,

“이스라엘에게 회개함과 죄 사함을 주시려고 그를 오른손으로 높이사 임금과 구주로 삼으셨느니라 우리는 이 일에 증인이요 하나님이 자기에게 순종하는 사람들에게 주신 성령도 그러하니라 하더라” (사도행전 5:31-32).

이것이 바로 복음적 설교 입니다! 이것이 진정한 전도 입니다! 이것이 바로 전도자의 일 입니다! 미국의 모든 설교자들과, 온 세계에, 오늘 날 그리스도를 이렇게 전하기를 하나님께 기도합니다! 여러분의 찬송가 6번을 부르겠습니다!

나는 그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네 보지 못한 위에 있는 것들을,
   예수님과 그분의 영광을, 예수님과 그분의 사랑을.
나는 그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네, 진실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에;
   내가 채울 수 없는 갈급함을 채워주네.
나는 그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네, 내 영광의 주제가 될 때가지,
   들려주고 싶네, 옛날 예수님의 이야기와 그분의 사랑.

나는 그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네; 보기보다 더 아름다운
   그 어떠한 부유함보다 그 어떠한 꿈보다.
나는 그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네, 나에게 많은 유익을 주었던;
   그리고 당신에게 지금 알려주는 이유이네.
나는 그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네, 내 영광의 주제가 될 때까지
   들려주고 싶네, 옛날 예수님의 이야기와 그분의 사랑.

나는 그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네; 그 기쁨이 반복될 때까지
   보기에도, 매번 들려줄 때마다, 더욱더 감미로워지네.
나는 그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네, 한번도 듣지 못한 이들에게
   하나님의 거룩한 말씀인 구원의 이야기를.
나는 그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네, 내 영광의 주제가 될 때까지
   들려주고 싶네, 옛날 예수님의 이야기와 그분의 사랑.

나는 그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네, 잘 알고있는 그들에게
   다른 이들처럼 듣기 위해 간절하고 목말라 보이네.
그리고 언젠가, 영광의 광경에서, 나는 새 노래를 부르네, 새 노래를,
   옛날 것 일세, 오래동안 내가 사랑했던 옛날 이야기.
나는 그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네, 내 영광의 주제가 될 때까지
   들려주고 싶네, 옛날 예수님의 이야기와 그분의 사랑.
(“I Love to Tell the Story” by A. Catherine Hankey, 1834-1911).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못 박히시기 전 날 밤 제자들을 데리고 겟세마네 동산으로 가셨습니다. 예수님이 기도하실 때 제자들은 잠을 자고 있었습니다. 그 동산에서 세상의 모든 죄들이 예수님께 짊어 졌습니다. 우리 죄의 무게가 예수님을 압도 했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의 “…땀이 땅에 떨어지는 핏방울 같이 되더라” (누가복음 22:44). 예수님이 기도하실 때 대제사장이 보낸 한 무리가 예수님을 붙잡아 갔습니다. 그 무리는 예수님을 대제사장에게 끌고 갔습니다. 그들은 “예수님의 얼굴을 쳤습니다” (누가복음 22:64). 그들은 예수님의 수염의 한 묶음을 뽑았고 얼굴에다 침을 뱉었습니다 (이사야 50:6). 그리고 나서 로마 총독인, 본디오 빌라도에게 데려 갔습니다. 빌라도는 예수님의 등에 피가 다리에까지 흘리도록 채찍질을 시켰습니다. 그들은 가시 면류관을 만들어 예수님의 머리에 들어가도록 꼭 눌렀습니다. 예수님의 얼굴과 눈에 피가 흘려 내렸습니다. 피가 흐르는 등에다 십자가를 놓았고 못 박히는 장소까지 짊어지게 했습니다. 예수님의 손과 발에 못을 밖았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십자가를 일으켰습니다. 예수님이 십자가에 매달리시는 동안 사람들은 소리를 지르고 조롱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이렇게 기도하셨습니다, “아버지 저들을 사하여 주옵소서 자기들이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나이다” (누가복음 23:34). 그리고 마지막 숨으로 이렇게 큰 소리로 외치셨습니다, “아버지 내 영혼을 아버지 손에 부탁하나이다” (누가복음 23:46). 예수님이 이르시되, “다 이루었다 하시고 머리를 숙이니 영혼이 떠나가시니라” (요한복음 19:30).

그들은 예수님의 시체를 십자가에서 내려놓고 새로운 무덤안에 놓았습니다. 무덤을 돌로 막고 로마 군사들을 배치해 도둑들이 흠치지 못하게 했습니다.

일요일 아침 일찍 막달라 마리아와 다른 마리아가 무덤에 가보니 무덤의 입구를 막고 있었던 돌 위에 하나님의 천사가 앉아 있었습니다. 천사가 말하기를, “너희는 무서워하지 말라 십자가에 못 박히신 예수를 너희가 찾는 줄을 내가 아노라 그가 여기 계시지 않고 그가 말씀 하시던 대로 살아나셨느니라” (마태복음 28:5, 6). 그 날 밤 부활하신 그리스도께서 제자들에게 나타나셨습니다. 그리고 제자들과 함께 식사를 하셨습니다, 그리고 다음 40일동안 예수님을 많이 목격했습니다. 제자들은 예수님을 만져 보고 영체가 아닌것을 보았습니다, 실제로 “살과 뼈”가 있는 부활 된 몸체 였습니다 (누가복음 24:39). 예수님은 그 40일동안 제자들에게 많은 것을 가르쳤습니다. 마지막으로,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말씀하시기를,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배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마태복음 28:18-20).

“축복하실 때에 그들을 떠나 하늘로 올려지시니” (누가복음 24:51).

여러분에게 이 이야기를 알려주는 것이 저의 도리 입니다! 이것이 복음 입니다! 이것의 제가 해야 할 도리 입니다! 이것이 모든 설교자의 도리 입니다! “전도자의 일을 하세요”!!! 아! 또 있습니다!

III. 세번째, 빌립은 사람들의 정신을 지시했다.

“무리가 빌립의 말도 듣고…한마음으로 그가 하는 말을 따르더라” (사도행전 8:6).

빌립은 그 이교도 무리에게 권의를 부렸습니다! 어떠한 상상력으로도, 부드러운 톤으로 “강해설교”를 하면서 사람들에게 예수님의 대한 비젼을 심어줄 수 없습니다. 거친 사마리아인의 무리로부터 우리의 많은 교회들은 주일 아침의 30분 동안 쓸데 없고 실없는 허튼소리 때문에 조롱과 웃음거리가 될 것입니다! 하지만 빌립의 설교는 이러하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은 빌립의 설교에 “주의를 주었습니다,” 왜냐하면 “내 말과 내 전도함이 설득력 있는 지혜의 말로하지 아니하고 다만 성령의 나타나심과 능력으로 하여” (고린도전서 2:4).

이러한 방법으로 빌립은 설교 하였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바울도 설교 했습니다. 그리고 오순절 때 베드로도 이러한 방법으로 전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에서 기록되기를 베드로는 오순절 때 “소리를 높여” 전했습니다 (사도행전 2:14)! 이러한 방법으로 위트필드도 전했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웨슬리도 전했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Howell Harris도 전했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Daniel Rowland도 전했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Christmas Evans도 전했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Richard Baxter도 전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방법으로 우리가 오늘 날 전해야 합니다 – 맏습니다! 오늘 날 우리가 반드시 전해야 합니다 – 이 Obama의 시대에 – 종말 때! 하나님 우리를 도우소서! “전도자의 일을 하라”!

IV. 네번째, 빌립은 사람들의 감정을 일으켰다.

진정한 복음적 설교는 늘 감정을 일으킵니다! “많은 사람에게 붙었던 더러운 귀신들이 크게 소리를 지르며 나가고” (사도행전 8:7). 진정한 복음적 설교에는 늘 감성적 반응이 일어납니다 – 그리고 매번 악마적인 반응도 일어납니다! 여러분은 사람들의 감정을 일으키지 않고 전도자의 일을 할 수 없습니다. 안됩니다! Dr. Lloyd-Jones가 말하기를, “옛날에 위대한 설교라고 특징이 되었던 열정적인 설교는 어디서 들을 수 있습니까? 근대의 설교자들은 위대했던 과거의 설교자들처럼 매번 감동을 일으킵니까?...제가 다시 말 하지만 [열정 없이] 설교하는 사람은 강대상에 올라 갈 자격이 없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사람은 강대상 안으로도 들여 보내면 안됩니다” (D. Martyn Lloyd-Jones, M.D., Preaching and Preachers, Zondervan Publishing House, 1971, pp. 90, 97).

저는 몇 주 전 Dr. Murphy Lum의 퇴직식에 참석 했습니다. 그 중국 교회에서 제가 알고 지내던 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Dr. Lum의 아들이 말을 전했을 때, 그리스도의 재림이란 주제로서 저의 설교를 들었다고 언급했습니다, 설교를 들으면서 그는 놀라웠다고 합니다, 그리고 구원을 얻었다고 합니다. 같이 앉아 있었던 다른 사람은 제가 지옥의 주제를 갖고 한 설교를 들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저에게 매우 화가 났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가 말하기를, “갑자기 저는 구원을 받아야 한다는 느낌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그리스도를 믿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일들이 일어 나야 합니다. “전도자의 일을 하라.”

이러한 일들을 하려면 복음의 대해서만 예기를 하면 안됩니다. 여러분이 감동을 받지 아니하면 복음을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을 겁니다 – 두렵거나 화를 내거나! 여러분의 마음은 움직여야 합니다,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로마서 10:10).

그리스도께서 세상을 심판하러 오실 것을 제가 여러분에게 말씀을 드립니다. 심판의 때는 이미 임했습니다. 무서운 회오리들을 보세요. 어마어마한 홍수들, 눈보라들, 매말라진 중부의 땅, 그리고 테러리스트들은 폭탄으로 한 도시 전체를 폭발 시킬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보시지 못합니까? 로스 엔젤레스에 “큰 지진”이 닥치면 어떠한 상황이 일어날 것입니까 – 땅이 갈라져 여러분이 지옥에 떨어질 때? 시체 보관소에서 여러분의 차갑고 딱딱한 몸이 누워 있을 때 여러분의 영혼은 어떻게 될 것입니까? 만약에 여러분이 지금처럼 행동하면 어떻게 되겠습니까 – 교회에서 장난하면서! 여러분의 영혼과 장난을 치면! 하나님과 장난을 치면 – 그러면 하나님께서는 심판을 하지 않으시고 여러분을 놓아 두시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 하나님은 소멸하는 불 이시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에게는 모든 것이 게임 입니까? 여러분은 성령님을 외면하신 적이 있으십니가? 여러분은 걸릴 수 없는 은밀한 죄를 지은 적이 있습니까? 여러분의 생각 안에는 악한 것과 신성모독으로 꽉 차 있습니까? 오, 제가 여러분에게 오늘 밤 말씀을 드립니다, 몇 분들에게는 이미 늦을 수 있습니다! 여기 계신 몇 분들에게는 이미 늦었습니다 – 만약에 여러분이 한 하루를 더 그리스도의 피 없이 보내신다면! 주님으로부터 도망치지 마세요! 다시는 하지 마세요! 다시는 하지 마세요! 제가 여러분에게 부탁 드립니다 – 주님으로부터 도망치지 마세요. 최후의 심판이 내리기 전에 지금이 여러분의 마지막 기회일 수 있습니다. 여러분에게 알리는 것이 제가 해야 할 도리 입니다. 전도자의 일을 하는 것이 제가 해야 할 도리 입니다. 다 같이 일어나셔서 여러분의 찬송책 8번을 부르겠습니다.

구세주를 외면한지 벌써 오래 됬네. 나의 죄를 짊어졌는 지 벌써 오래 됬네.
   나의 외면함의 핑계는 오래 됬네, 그리고 지금은 그분 없이 방황하네.
늦었네, 오 너무 늦었네! 그러나 그분은 문 앞에서 두드리네.
   그리고 예수님, 달콤한 구세주께서, 한번 더 부르시네.

나의 양심이 상해져 있을 때는 너무 늦었네, 나의 마음이 돌처럼 딱딱할 때 너무 늦었네.
   성령께서 나를 잃어 버리면 너무 늦었네! 나의 숨이 떠날 때는 너무 늦었네.
늦었네, 오 너무 늦었네! 그러나 그분은 문 앞에서 두드리네.
   그리고 예수님, 달콤한 구세주께서, 한번 더 부르시네.

너무 길다, 한 시간 동안 그리스도를 거부하기를. 하루 만에 너무 늦을 수 있네.
   오늘 날이 구원의 날이네. 오 예수님, 저는 외면하지 않겠습니다.
늦었네, 오 너무 늦었네! 그러나 그분은 문 앞에서 두드리네.
   그리고 예수님, 달콤한 구세주께서, 한번 더 부르시네.
(“Too Long I Neglected” by Dr. John R. Rice, 1895-1980).

만약 당신이 구원받는 것에 대해 더 듣기 원한다면, 뒤에 보이는 방으로 가주십시오. Dr. Cagan이 우리가 예수님에 대해 조용하게 대화할 수 있는 곳으로 인도해 줄 것입니다. Mr. Lee, 찬양을 인도해 주십시오.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You may email Dr. Hymers at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 – or you may
write to him at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Or phone him at (818)352-0452.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사도행전 8:5-8.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Too Long I Neglected” (by Dr. John R. Rice, 1895-1980).


설교 요약

전도자의 일

THE WORK OF AN EVANGELIST

by Dr. R. L. Hymers, Jr.

“전도자의 일을 하며” (디모데후서 4:5).

(전도서 7:29)

I.   첫번째, 빌립이 전했을 때는 매우 활기차 있었다,
사도행전 8:5-8.

II.  두번째, 빌립은 그리스도를 전했다, 사도행전 8:5; 10:41-43;
11:20, 21; 고린도전서 2:2; 사도행전 5:31-32;
누가복음22:44, 64; 이사야 50:6; 누가복음 23:34, 46;
요한복음 19:30; 마태복음 28:5, 6; 누가복음 24:39;
마태복음 28:18-20; 누가복음 24:51.

III. 세번쩨, 빌립은 사람들의 정신을 지시했다, 사도행전 8:6;
고린도전서 2:4; 사도행전 2:14.

IV. 네번째, 빌립은 사람들의 감정을 일으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