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감사함을 잊은 사람 – 추수감사절 설교
(창세기 설교 65번)

THE MAN WHO FORGOT TO BE THANKFUL –
A THANKSGIVING SERMON
(SERMON #65 ON THE BOOK OF GENESIS)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2년 11월 18일 주일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November 18, 2012

“술 맡은 관원장이 요셉을 기억하지 못하고 그를 잊었더라”
(창세기 40:23).


술 맡은 관원장은 파라오를 공격했었습니다. 그는 요셉이 갇혀 있던 같은 감옥에 갇혔습니다. 당시, 요셉은 그가 저지르지 않은 죄로 고발당한 히브리인 이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그와 함께 하셨기 때문에, 죄수감독이 모든 죄수들을 요셉의 감독 아래에 두게 합니다. 그의 감옥에서의 첫 날 밤에, 애굽의 술 맡은 관원장은 꿈을 꿉니다. 그는 요셉에게 해몽을 부탁했습니다. 요셉은 그 꿈을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설명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요셉은 술 맡은 관원장이 바로에 의해 곧 풀려나고 직위를 회복할 것이라며 꿈을 해석했습니다. 그 관원장은 만약 그가 풀려난다면, 바로에게 요셉의 무죄를 말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3일 후, 요셉의 해몽대로 일이 일어났습니다, 그리고 술 맡은 관원장은 풀려났고 바로의 전에서 그의 직위를 회복했습니다.

요셉은 바로에게 말할 수 있고, 그의 무죄를 바로에게 말해줄 수 있는 법정에 있는 친구를 가졌다는 것에 확신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한 주가 한 달이 되도록, 술 맡은 관원장 으로부터는 아무 말도 없었습니다. 그 관원장은 요셉을 까맣게 잊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의심의 여지없이, 그는 요셉의 사정을 바로에게 말하는 것을 두려워했습니다. 또 그것이 바로를 화나게 만들고 그를 다시 옥에 가두지 않을까 하고 두려워했던 것입니다. 만약 요셉이 그에게 해를 끼쳤다면, 그는 요셉을 잊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요셉이 그를 도왔기 때문에 그는 빨리 잊었습니다. “술 맡은 관원장이 요셉을 기억하지 못하고 그를 잊었더라” (창세기 40:23).

이렇게 감사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이렇게 감사할 줄 모르는 타락한 사람들이 얼마나 많습니까! 술 맡은 관원장은 감사를 잊은 사람이었습니다. 그것은 이 악한 시대에 증가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의 성향입니다. 사도 바울은 말했습니다,

“너는 이것을 알라 말세에 고통하는 때가 이르러 사람들이 자기를 사랑하며 돈을 사랑하며 자랑하며 교만하며 비방하며 부모를 거역하며 감사하지 아니하며 거룩하지 아니하며” (디모데후서 3:1-2).

“부모님에 대한 불순종, 감사하지 않음, 거룩하지 않음.” “마지막 날”의 이 세대에 대한 묘사가 아니겠습니까! 술 맡은 관원장은 오늘날의 진실로 많은 사람들의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술 맡은 관원장이 요셉을 기억하지 못하고 그를 잊었더라” (창세기 40:23). 이것은 “감사하지 않고” “거룩하지 않은” 세대를 가리킵니다. 많은 젊은 사람들이 감사를 잊는 데에는 세 가지 주요한 영역이 있습니다.

I. 첫째,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부모에게 감사하지 않습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라.” 이는 구약에서 두 번(출애굽기 20:12; 신명기 5:16), 신약에서 여섯 번(마태복음 15:4; 19:19; 마가복음 7:10; 10:19; 누가복음 18:20; 에베소서 6:2) 언급되어 있습니다. 그 명령은 무조건 적입니다. 성경은 “너희 부모가 너에게 잘하거든 그들을 공경하라” 고 되어 있지 않습니다. 단지, 그들을 공경하라고만 되어 있을 뿐입니다. 만약 울고 있는 아이를 엄마가 팔로 안는 모습을 보면, 그것이 당신의 어머니에게 당신에게 똑같이 한 것을 떠올리게 합니까? 당신의 어머니가 당신을 위해 한 것을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예를 들어, 당신의 더러운 기저귀를 바꿔주고, 당신을 돌봐주며, 옷을 빨래해주고 다리미질 해주고, 당신을 먹여주며, 당신을 위해 기도해주고, 늦게 들어올 때는 당신을 기다려 주는, 그리고 그녀의 가장 사랑스런 보물로서 당신을 걱정해주고 생각해주는 그런 어머니의 행동을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나는 어머니께서 내가 여섯 살일 때 말하도록 가르쳐 주신 것을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나는 TV가 없던 시절, 어머니께서 내가 자주 아팠던 어린 아이일 때, 나를 위해 책을 읽어주신 것을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나는 나의 이마를 만져 주시던 어머니의 손이 느껴지고, 내 볼에 어머니의 키스가 그녀가 세상을 떠난 지 수년이 지났음에도 느껴집니다. 나는 나의 사랑스런 어머니를 주심에 하나님께 매일 감사드립니다. 당신도 그렇습니까? 당신이 마지막으로 어머니에게 사랑한다고 말한 적은 언제입니까?

Thaddeus Stevens는 시민전쟁 때,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정치인 중 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한 쪽 다리를 절룩거렸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밤낮으로 일하며 그녀의 아들을 공부시키기 위해 일했습니다. 그가 성공한 변호사가 되었을 때, 그는 어머니에게 매주 금조각을 주었고, 그녀는 자신이 다니던 침례교의 헌금 접시에 그것을 넣었습니다. 오늘날까지, 매년 봄과 여름마다 그녀의 무덤에는 장미와 다른 꽃들이 자랍니다. 그는 자신의 어머니의 무덤에 영원히 꽃이 필 수 있도록 많은 양의 돈을 남겨 두었습니다.

한 스코틀랜드의 교회 마당에는 Dr. David Livingstone과 그의 형제들과 자매들이 세운 무덤비석이 하나 있습니다. 이러한 글들이 그곳에 새겨져 있습니다,

Neil Livingstone과
그의 아내 Agnes Hunter의 쉬는 곳입니다,
그리고 그녀의 자녀들이
하나님께 감사를 표합니다
가련하고 독실했던 그들의 부모님들을 위하여.

셰익스피어는 리어 왕의 치명적인 슬픔의 깊이를 표현하는 듯합니다, 그 나이든 왕과 그의 아버지가 외치는 곳에서 말입니다, “감사할 줄 모르는 자식을 갖는 것은 뱀의 이빨보다도 날카롭다.” 감사하지 않는 것은 언제나 나쁜 것입니다, 하지만 가장 나쁜 것은 그것이 자녀에 의해 부모들에게 보여질 때입니다. 셰익스피어는 말했습니다,

배은망덕함이여, 너의 대리석과 같은 마음은 악인이구나,
더 흉측함이여, 네가 어릴 때에 그것을 보여주는 것은,
바다의 괴물보다 더 흉측하구나.

어머니에게 마지막으로 사랑을 고백한 것은 언제였습니까? 당신의 아버지에게 키워주신 것을 마지막으로 감사한 때는 언제였습니까? 부모에게 감사하지 않음은 자녀의 시절에 사악하며 잔인한 행동입니다. “술 맡은 관원장이 요셉을 기억하지 못하고 그를 잊었더라.”

II. 둘째, 많은 사람들이 친구들과 후원자들에게 감사하지 않습니다.

예수님은 열 명의 나환자를 치료하셨고 그들을 제사장에게 보내어 그들의 나음을 보여주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나 예수님께 감사하기 위해 돌아온 것은 단 한 명 뿐이었습니다. 구세주는 말씀하셨습니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열 사람이 다 깨끗함을 받지 아니하였느냐 그 아홉은 어디 있느냐 이 이방인 외에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러 돌아온 자가 없느냐 하시고” (누가복음 17:17-18).

우리는 상처와 모욕은 기억하지만, 우리를 도와준 사람들을 기억하는 사람은 소수입니다. 어린 시절, 수많은 고난과 시련을 겪으면서 나는 언제나 누군가가 도와주거나 힘을 북돋아 줄 때, 항상 놀라곤 했습니다. 오늘 아침, 나는 그처럼 행했던 분들을 위하여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나는 Dr. and Mrs. Henry M. McGowan 을 기억합니다. 그들은 나를 처음으로 침례교회에 데려가 준 분들이며 내가 방황하며 외로운 십대를 보낼 때, 매일 밤마다 내가 그들의 집에 갈 수 있도록 허락해 준 분들입니다. 나는 Mr. Ray Phillips를 기억합니다. 그는 나에게 대중에게 처음으로 연설할 수 있도록 가르쳐 준 분입니다. 나는 Murphy and Lorna Lum 를 기억합니다. 그들은 내가 중국인 교회 안에서 유일한 백인으로서 항상 환영해 주신 분들입니다. 나는 Mrs. Gwen Devlin를 기억합니다. 그는 내가 일하는 곳에서 모든 사람들이 사라졌을 때, 매일마다 계속해서 공부할 것을 격려해 주신 분입니다, 내가 공부를 계속하기 힘들다고 생각했던 그 때에 말입니다. 나는 Mr. Gene Wilkerson를 기억합니다. 나의 50년 친구입니다. 혹여라도 어떤 날 잠을 잘 곳이 없을 때에는 그는 나에게 어느 날 밤이라도 편안히 잘 수 있는 곳을 마련해 준 친구입니다. 어쩌면 항상 잘 곳이 있는 분들에게는 이상하게 들릴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저와 같이 가난한 소년에게는 Mr. Wilkerson과 같은 친구가 곁에 있다는 것은 진정 큰 위로였습니다. 나는 Dr. Timothy Lin을 기억합니다. 그는 나를 혹독하게 훈련시켰고 그가 아니었다면 저는 오늘 이 자리에 있을 수 없었을 것입니다. 나는 나의 모든 마음을 다하여 그를 사랑합니다, 왜냐하면 내가 사역에 대해 알고 있는 모든 것을 그 분이 가까이서 가르쳐 주었기 때문입니다. 나는 나의 아내를 기억합니다. 그녀는 항상 나와 함께 있었고, 나를 사랑해 주었으며, 도와 주었으며, 나를 위해 헌신해준 사람입니다. 나는 Dr. Cagan을 기억합니다. 그는 나의 곁의 친구 중, 내가 가장 사랑하는 최고의 친구입니다. 나는 각각의 39명, 그들을 기억합니다. 그들의 희생이 아니었다면 우리는 이 교회 건물을 지킬 수 없었을 것입니다. 이들과 다른 이들 모두에게 나는 진심으로 감사하며 하나님께 자주 기도를 드립니다. 당신도 이와 같은 목록을 만든 적이 있습니까? 그들에게 진정으로 감사하다는 것과 같은 뜻을 그들에게 말한 적이 있습니까?

나를 도와주거나 격려해 주었던 소수의 사람들과 함께 하는 가난한 소년, 나는 진정으로 사람들에게 감사하면서 어려움을 극복했습니다, 내가 언급한 그러한 사람들에게 말입니다, 되풀이하여, 나의 삶 전체를 통해서 말입니다. 그렇게 하는 것은 언제나 가슴을 따뜻하게 하는 일이었습니다. 그들에게 감사하는 것은 언제나 나를 기분 좋게 했습니다. 그리고 나는 당신도 똑같이 하기를 추천합니다! 좋은 친구와 좋은 스승은 금과 같이 소중합니다!

그것은 Brutus의 단검이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Brutus의 감사하지 않는 마음이었습니다, 그것이 Caesar를 죽였습니다. 셰익스피어가 넣은 내용과 같이,

고결한 Caesar가 찌르려는 그를 바라본 때,
배은망덕함이여, 배반자의 팔들보다 강하며,
완전히 패한 그: 그 때, 그의 강한 심장을 터트리며;
그리고, 그의 책임 안에서, 그의 얼굴을 복원하며,
심지어 폼페이의 조각상의 기초에서,
피가 흐르는 모든 시간 동안에, 위대한 Caesar가 떨어지다.
      – Julius Caesar, III, 2.

나는 우리 교회에서 사람들을 “데리고 나간” 그들로 인해 항상 분노하며 깊이 슬퍼합니다. – 그 때 그들은 감사하다는 한 마디의 말조차도 없이 나갔습니다. 나는

우리 교회 지도자를 생각합니다. 그는 아내를 따라서 학교로 연결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감사하다는 말도 없었으며 교회를 분열시켰습니다. 나는 나의 어머니에게 큰 도움을 받은 청년을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는 어느 날 밤, 나의 어머니의 결혼선물인 은으로 된 나이프와 포크를 가지고 나갔고 그녀를 울게 만들었습니다. 왜냐하면 그녀에게 그는 둘째 아들과 같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비겁하고 배은망덕한 이로 만들기 위해 도와주신 것이 결코 아닙니다! 나는 그러한 사람들이 어떻게 그들 스스로에게 사람대접을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어떻게 이보다 더 비열할 수 있습니까! 그러한 사람들에게 대해 사도바울은 말했습니다,

“하나님을 알되 하나님을 영화롭게도 아니하며 감사하지도 아니하고 오히려 그 생각이 허망하여지며 미련한 마음이 어두워졌나니 스스로 지혜 있다 하나 어리석게 되어” (로마서 1:21-22).

“술 맡은 관원장이 요셉을 기억하지 못하고 그를 잊었더라.” 나는 여기서 잠시 멈추어야만 하겠습니다, 그리고 Dr. Clarence Macartney (1879-1957)에게 감사드립니다, 독실한 장로교 목회자였습니다. 이 설교의 아이디어를 주신 분입니다. 그리고 몇몇 묘사를 주신 분입니다. Dr. Macartney는 1957년에 소천하셨습니다.

III. 셋째, 많은 사람들은 하나님께 감사하지 않습니다.

사도바울은 이 세상의 비유대인들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지 않고 하나님께 감사하지 않으므로 이교도가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비유대인 세대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하나님을 알되 하나님을 영화롭게도 아니하며 감사하지도 아니하고 오히려 그 생각이 허망하여지며 미련한 마음이 어두워졌나니” (로마서 1:21).

감사하지 않음은 하나님에 대해 대항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자주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축복에 대해 감사하는 것을 잊습니다. 그것은 죄입니다. 사도바울은 말했습니다, “범사에 감사하라”(데살로니가전서).

나의 어머니는 80세가 되기 전까지 거듭나지 않으셨습니다. 그녀는 삶에 대해 슬퍼했고 우울해했습니다, 그러나 그녀가 예수님을 마침내 만나고 거듭났을 때, 모든 것이 바뀌었습니다. 내가 그녀와 나눈 마지막 대화에서 나는 그리스도가 어떻게 그녀의 마음을 바꾸었는지를 보았습니다. 그녀가 있던 병원 그곳에서 그녀는 중대한 수술을 겪었습니다. 우리는 그녀가 가장 좋아했던 대통령, 링컨에 대해 얘기했습니다. 우리는 그녀가 가장 좋아했던 명절인 추수감사절에 대해 얘기했습니다. 그녀는 나와 함께 이 노래를 불렀습니다.

당신의 삶이 소용돌이치고, 당신이 그 폭풍위로 내던져질 때,
   당신이 낙담하고, 모든 것을 잃었다고 생각할 때,
당신의 많은 축복을 세워보세요, 그들에게 하나하나 이름을 붙여보세요,
   그리고 그것이 하나님께서 무엇을 하셨는지 당신을 놀라게 할 것입니다.
(“Count Your Blessings” by Johnson Oatman, Jr., 1856-1926).

그리고 나서 어머니는 말했습니다, “로버트, 진실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하신 것이 놀랍구나!” 그녀는 비록 병원에서 죽음에 직면하고 있었지만 하나님께서는 그녀에게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많은 축복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주셨습니다.

내가 설교의 이 부분을 쓰고 있을 때, 한 여인으로부터 죄의 삶에 빠져 사라져버린 그녀의 딸을 걱정하는 전화를 받았습니다. 나는 그녀에게 나의 어머니에 대해 내가 방금 쓴 것을 읽어 주었습니다. 나는 그녀에게 딸이 살아 있으니 감사하라고 말해주었고 그녀가 계속해서 그녀를 위해 기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녀는 그녀의 삶 속에서 많은 축복을 받았습니다, 사도바울은 이렇게 말했을 것입니다, “범사에 감사하라” 비록 그가 그의 사역 속에서 수많은 고난과 어려움을 겪었더라도 말입니다.

당신의 많은 축복을 세워보세요, 그들에게 하나하나 이름을 붙여보세요,
그리고 그것이 하나님께서 무엇을 하셨는지 당신을 놀라게 할 것입니다.

우리에게 주신 하나님의 가장 큰 선물은 바로 그의 아들,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사도바울은 많은 단어를 알았지만, 그가 예수님에 대해 연설할 때, 그의 단어들은 그를 실패하게 했습니다. 그가 말할 수 있었던 모든 것들은 바로 이것입니다 “말할 수 없는 그의 은사로 말미암아 하나님께 감사하노라” (고린도후서 9장 15절).

Richard Wurmbrand 목사님은 복음을 전파했다는 이유로 루마니아 공산당원 감옥에서 14년을 보내야만 했습니다. 수개월의 외로운 격리와 수년의 물리적 고문, 그리고 배고픔과 추위로부터 지속되는 고통, 세뇌의 괴로움과 정신적 학대는 모두 그가 경험한 것이었습니다. 어떻게 그가 이 모든 것을 통과하여 승리한 기독교인으로서 여전히 남을 수 있었겠습니까? 그는 말했습니다,

만약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에 의해 마음이 정결하다면, 만약 우리의 마음이 그를 사랑한다면, 그는 모든 고통에 저항할 수 있습니다…만약 당신이 예수님이 아기일 때, 팔에 앉은 마리아와 같이 예수님을 사랑한다면…그 때 당신은 그러한 고통들에 저항할 수 있습니다 (Richard Wurmbrand, Th.D., Tortured for Christ, Living Sacrifice Books, 1998 edition, p. 38).

그래서, 그 질문은 결국 이렇게 종결됩니다 – 당신은 예수님을 사랑하십니까? 만약 그렇다면, 어떠한 시련이 당신에게 다가온다 하더라도, 당신은 그의 아들로 인해 하나님께 감사드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예수님을 사랑하지 않는다면, 그 때에, 곧 혹은 나중에 당신의 삶은 심적고통과 함께 모든 소망으로 당신을 빼낼 것입니다.

나는 당신에게 오늘 아침, 예수님께 나아가기를 간절히 소원합니다, 그를 믿고 구원받으십시오! 예수가 없는 세상에 소망은 없습니다. 하지만 당신이 그를 알 때에, 무슨 일이 일어나든, 당신은 사도바울과 함께 고백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말할 수 없는 그의 은사로 말미암아 하나님께 감사하노라.” 예수님의 사랑을 경험한 자들의 마음으로부터 진정한 추수감사절이 오게 되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의 죄값을 치르기 위하여 십자가 죽으셨고, 우리에게 세상을 이긴 생명과 소망을 주시기 위하여 죽음으로부터 부활하셨습니다.

일어서셔서 들고 계신 종이의 3번 찬송을 부르시겠습니다. 저의 어머니께서 가장 좋아하신 찬송입니다.

당신의 삶이 소용돌이치고, 당신이 그 폭풍위로 내던져질 때,
   당신이 낙담하고, 모든 것을 잃었다고 생각할 때,
당신의 많은 축복을 세워보세요, 그들에게 하나하나 이름을 붙여보세요,
   그리고 그것이 하나님께서 무엇을 하셨는지 당신을 놀라게 할 것입니다.
당신의 많은 축복을 세워보세요, 그들에게 하나하나 이름을 붙여보세요,
   당신의 축복을 세워보세요, 그리고 하나님께서 무엇을 하셨는지 보세요
당신의 많은 축복을 세워보세요, 그들에게 하나하나 이름을 붙여보세요,
   당신의 축복을 세워보세요, 그리고 하나님께서 무엇을 하셨는지 보세요

해야 할 많은 양의 일로 부담을 가진 적이 있나요?
   인내하기 위하여 부르심을 받았을 때, 십자가가 무겁게 느껴졌나요?
당신의 많은 축복을 세워보세요, 모든 의심이 날아갈 거에요,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서 당신은 노래하게 될거에요.
당신의 많은 축복을 세워보세요, 그들에게 하나하나 이름을 붙여보세요,
   당신의 축복을 세워보세요, 그리고 하나님께서 무엇을 하셨는지 보세요
당신의 많은 축복을 세워보세요, 그들에게 하나하나 이름을 붙여보세요,
   당신의 축복을 세워보세요, 그리고 하나님께서 무엇을 하셨는지 보세요

당신이 그들의 땅과 금을 바라볼 때에,
   주님께서 약속하신, 아직 말씀하지 않으신 그의 선물을 생각하세요;
당신의 많은 축복을 세워보세요, 돈이 살 수 없는
   천국에서의 당신의 보상, 높은 곳에 있는 당신의 집도 아닌.
당신의 많은 축복을 세워보세요, 그들에게 하나하나 이름을 붙여보세요,
   당신의 축복을 세워보세요, 그리고 하나님께서 무엇을 하셨는지 보세요
당신의 많은 축복을 세워보세요, 그들에게 하나하나 이름을 붙여보세요,
   당신의 축복을 세워보세요, 그리고 하나님께서 무엇을 하셨는지 보세요

그래서, 고난이 크던 작던 간에 그 가운데에서,
   낙담하지 마세요, 하나님은 전부이십니다;
당신의 많은 축복을 세워보세요, 천사들이 함께 할 것입니다,
   도움과 위로가 당신의 여정의 끝까지 함께 할 것입니다.
당신의 많은 축복을 세워보세요, 그들에게 하나하나 이름을 붙여보세요,
   당신의 축복을 세워보세요, 그리고 하나님께서 무엇을 하셨는지 보세요
당신의 많은 축복을 세워보세요, 그들에게 하나하나 이름을 붙여보세요,
   당신의 축복을 세워보세요, 그리고 하나님께서 무엇을 하셨는지 보세요.
(“Count Your Blessings” by Johnson Oatman, Jr., 1856-1926).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You may email Dr. Hymers at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 – or you may
write to him at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Or phone him at (818)352-0452.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골로새서 3:12-15.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Great is Thy Faithfulness” (by Thomas O. Chisholm, 1866-1960).


설교요약

감사함을 잊은 사람 – 추수감사절 설교
(창세기 설교 65번)

THE MAN WHO FORGOT TO BE THANKFUL –
A THANKSGIVING SERMON
(SERMON #65 ON THE BOOK OF GENESIS)
(Korean)

by Dr. R. L. Hymers, Jr.

“술 맡은 관원장이 요셉을 기억하지 못하고 그를 잊었더라”
(창세기 40:23).

(디모데후서 3:1-2)

I.   첫째,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부모에게 감사하지 않습니다;
출애굽기 20:12; 신명기 5:16; 마태복음 15:4; 19:19; 마가복음
7:10; 10:19; 누가복음 18:20; 에베소서 6:2

II.  둘째, 많은 사람들이 친구들과 후원자들에게 감사하지 않습니다,
누가복음 17:17-18; 로마서 1:21-22.

III. 셋째, 많은 사람들은 하나님께 감사하지 않습니다.
데살로니가전서 5:18; 고린도후서 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