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인간의 외로움을 향한 하나님의 치료

GOD’S CURE FOR MAN’S LONELINESS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2년 9월 16일 주일 오전,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September 16, 2012


나는 23년간, LA 제일 중국인 침례교회의 구성원이었습니다. 그 교회에서의 저의 목사님은 Timothy Lin박사였습니다. 그는 밥존스 대학에서 신학과 성서언어들을 가르치는 것으로부터 교회로 왔습니다. 내가 오늘날 아는 많은 것들은 한 때, 중국인 교회에서 린 박사로부터 배운 것이었습니다. 린 박사는 나에게 설교에 관해 많은 것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그는 말했습니다,

      모든 목회자의 의무들 가운데서, 가장 어렵고 가장 중요한 임무는 의심 없이 하나님의 메시지를 아는 것입니다. 매 주일마다 하나님께서 그에게 설교하도록 의도하는 메시지는…가끔은 심지어 목요일까지도, 설교해야 할 메시지가 명확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그 목회자는 금식하며 열렬하게 기도해야 합니다…우리의 영적 깨달음은 우리가 금식과 기도를 시작하자마자 자주 뚫립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의도하신 메시지는 매우 명확해 집니다. 이것은 나의 개인적 경험으로부터의 설교입니다.
(Timothy Lin, Ph.D., The Secret of Church Growth, First Chinese Baptist Church, 1992, p. 23).

최근에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참 좋으십니다. 하나님께서는 내게 하나의 설교를 주시면 다음에 어김없이 다른 설교를 주십니다. 그것은 제게 무엇을 설교해야 할지를 아는 것이 쉽게 보여지는 듯 했습니다. 주일오전과 주일저녁, 심지어 토요일 저녁에 할 설교까지 말입니다! 몇몇 목회자들은 나에게 물었습니다, “당신은 어떻게 매주 다른 세 가지의 설교를 할 수 있습니까, 그리고 어떻게 사람들의 집중도 이끌어 낼 수 있습니까?” 나는 오직 하나님의 은혜라고만 말할 수 밖에 없습니다! 나는 또한 매주 토요일, 우리가 금식하고 기도하기 때문에 무엇을 설교해야 할지 쉽게 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매주 토요일의 금식과 기도는 하나님의 축복을 가져다 주며, 그리고 내가 무엇을 설교해야 할 지를 쉽게 가르쳐 줍니다.

그것이 지난 주에 일어난 일입니다. 나는 주일 저녁 설교를 준비하느라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러나 나는 주일 오전에 무엇을 설교해야 할 지에 대해 전혀 생각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내게 “걱정하지 말아라. 네가 저녁 설교를 쓰는 것을 마치자마자 내가 너에게 주일설교를 보여주겠다.” 라고 말씀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주를 찬양하라!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내가 주일 저녁설교 작성을 마치자마자, 하나님께서는 내게 오늘 아침에 무엇을 설교해야 할 지를 보여주셨습니다. 이제부터 어떻게 그것이 일어났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저는 주일 저녁설교를 마치고 점심을 먹기 위해 제 앞방으로 들어갔습니다. 저는 보통 점심을 먹으면서 폭스 뉴스를 봅니다. 그래서 저는 TV를 켰습니다. 이상하게도, TV에는 다른 채널이 나오고 있었고, 그 채널은 제가 한 번도 본적이 없는 채널이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TV를 켰을 때, George Beverly Shea가 노래를 부르고 있었습니다.

시간을 알리는 차임벨이 뉴스를 알리네, 또 다른 하루가 지나가네.
누군가는 미끄러지고 넘어지네, 그 사람이 너였니?
너는 너를 새롭게 할 용기를 더하기를 열망했는지 몰라,
   상처받지 말아요, 나는 당신을 위한 뉴스를 갖고 있어요.
하나님이 하실 수 있는 것, 다른 사람들에게 하신 것, 그리고 당신에게 하실
것에는 아무런 비밀도 없어요,
   팔을 크게 벌리고 당신을 용서해 주실 거에요, 하나님이 하실 수 있는
것에는 아무런 비밀도 없어요.
   (“It Is No Secret” by Stuart Hamblen, 1908-1989).

내 아내는 Mr. Shea의 음악을 듣기 위해 거실로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나서 빌리 그래함 목사님이 나왔고 설교를 시작했습니다. 이것은 콜로라도 덴버에서 1988년에 만들어진, 오래된 비디오였습니다. TV를 켰을 때, 심지어는 나는 그가 나올지도 알지 못했습니다. 빌리 그래함 목사님은 외로움에 관한 그의 훌륭한 설교를 시작했습니다. 즉각적으로 하나님은 내게 오늘 아침, 같은 주제에 대해 설교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것은 내 아내에 의해 재차 확인되었습니다. 제 아내는 “로버트, 당신은 다음 주일 아침에 이 주제에 관해 설교할 필요가 있어요.” Mrs. Hymers는 교회에서 할 일에 대해 제게 거의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 매우 드뭅니다. 하지만 그녀가 말했을 때는, 나는 항상 그녀에게 경청합니다. 그녀가 그럴 때면, 그녀가 항상 옳다는 것을 저는 확인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지금 외로움에 관한 빌리 그래함 목사님의 설교를 저의 방식으로 설교하려 합니다.

일어서서 저와 함께 시편 102:6-7를 확인하시겠습니다.

“나는 광야의 올빼미 같고 황폐한 곳의 부엉이 같이 되었사오며 내가 밤을 새우니 지붕 위의 외로운 참새 같으니이다” (시편 102:6-7).

앉으셔도 좋습니다. Dr. John Gill (1697-1771)은 이 구절들에 관한 좋은 예시를 말하고 있습니다,

      유대인들은 그들의 지붕을 평평하게 했었다, 그리고 여기에는 밤중에 외로운 새들이 와서 홀로 쉬고 가던 곳이었다, 다윗왕 그 자신에게 (비교하여); 그의 친구들과 지인들로부터 모두 버림받고; 혹은, [슬프고 외로운] 상황들 속에서, 그는 홀로 있기를 선택했고, 그의 서러운 처지와 상황을 바라보며 슬피 울었습니다 (John Gill, D.D., An Exposition of the Old Testament, The Baptist Standard Bearer, 1989 reprint, volume IV, p. 127; note on Psalm 102:6-7).

“나는 광야의 올빼미 같고 황폐한 곳의 부엉이 같이 되었사오며 내가 밤을 새우니 지붕 위의 외로운 참새 같으니이다” (시편 102:6-7).

많은 젊은 사람들은 이렇게 느낍니다 – 광야의 올빼미같이, 혹은 황폐한 곳의 부엉이 같이. 지붕 위의 참새와 같이 외로움을 느끼는 대학생 젊은이들을 찾는 것은 오늘날 매우 쉽습니다. 나는 지난 54년간, 고등학생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도를 해왔습니다. 저는 많은 젊은이들이 그들의 가슴 속에 깊이 박힌 외로움들을 갖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나는 누군가에게 특별하고 싶다, 하지만 나를 생각해 주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나는 나에게 접촉한 그 누구도 기억나지 않으며, 나를 향해 웃어준 사람도, 혹은 나와 함께 있기를 원하는 사람도 기억나지 않는다…나는 견디기 어려울 정도로 너무나 외롭다 (quoted by Josh McDowell, The Disconnected Generation, Word, 2000, p. 11).

수많은 젊은이들이 오늘날 이와 같이 느낄 것입니다. 뛰어난 정신과 의사인 Dr. Leonard Zunin은 말했습니다, “인류에게 가장 힘든 문제는 외로움이다.” 정신분석가 Erich Fromm은 말했습니다, “인간의 가장 깊은 욕구는 그의 단절됨을 극복하고자 하는 열망이며, 그의 외로움의 감옥을 벗어나고자 하는 욕구다.”

그리고 거기에는 LA와 같은 대도시만큼 젊은이들에게 외로운 장소도 없습니다. 작가 Herbert Prochnow는 말했습니다, “도시는 사람들이 서로 외로움을 느끼는 큰 공동체이다.” 한 중국인 학생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 누구도 나를 이해하지 못해요. 내가 아침에 일어나는 순간부터, 밤에 잠드는 순간까지 나는 외로움을 느껴요.” 여러분은 혹시 조금이라도 이렇게 느껴보신 적이 계십니까? 이제까지 그 누구도 당신을 정말로 상관하지 않았다고 느껴보신 적이 계십니까? 그 누구도 당신을 이해하지 못한다고 느껴보신 적이 계십니까? 당신이 군중 안에 있을 때, 외롭다고 느낀 적이 있습니까? 나는 젊은이들이 단지 다른 사람들 주변을 배회하기 위해 쇼핑몰을 여기저기 돌아다닌다는 것을 들어왔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들은 행복해 하는 군중들 속에서 여전히 외로움을 느낍니다. 다른 사람들은 웃고 농담하지만, 그들은 그들의 외로움의 감옥을 벗어날 수 없습니다.

린 박사는 “젊은이들의 외로움”에 관해 자주 말하곤 했습니다. 그는 그들의 외로움을 너무나 잘 이해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에 대해 자주 말했습니다, 그것에 대해 제가 아는 것은 그가 그 자신이 한 때, 외로움을 느꼈다는 것입니다. 린 박사는 그가 어릴 적, 집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중국의 대학에서 공부하면서 매우 외로웠음에 틀림없습니다. 당신은 어떻습니까? 당신도 그렇게 느낀 적이 있습니까? 당신도 외롭고 반갑지 않은 감정을 느낀 적이 있습니까?

노벨상 수상자인 어니스트 헤밍웨이(1899-1961)는 돈으로 살 수 있는 모든 것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존 F 케네디는 그를 미국대통령 취임식에서 연설할 수 있도록 그를 초대했습니다. 하지만 헤밍웨이는 너무 우울한 나머지 연설을 할 수 없었습니다. 그는 “라디오 안의 완전히 탄 튜브” 같이 너무 외롭게 느껴진다고 말했습니다. 나의 가족과 내가 Key West, Florida에 있을 때, 우리는 헤밍웨이가 그의 소설들과 짧은 이야기들의 75퍼센트를 쓴 장소인 집을 방문했습니다. Ileana와 아이들이 잠시 다른 곳을 가 있는 동안, 저는 헤밍웨이의 집으로 다시 돌아가고 싶었습니다. 늦은 오후였습니다. 그것은 으스스한 경험이었습니다. 마치 그 집이 우울함과 외로움으로 빨려 들어가는 것 같았습니다. 소망과 기쁨이 없는 그 곳에서 저는 확실한 악령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사람은 외로움으로 미쳐버릴 수 있는 곳 같았습니다. 몇 년 뒤, Ketchum Idaho에서, 헤밍웨이는 권총을 가져와 그의 눈썹으로부터 머리 끝으로 방아쇠를 당겼습니다. 어느 해인가, 우리가 휴가일 당시, 우리도 그 때 Ketchum에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나는 외로움의 악마들을 느꼈고 그 악마들은 헤밍웨이를 사냥한 끝에 결국 그를 죽였습니다. 그의 전기를 쓴 작가들 중 한 사람은 말했습니다, “그의 피로 범벅된 창백해진 육체 안의 그의 죽음은 결코 잊을 수 없는 것을 남겼다” (Kenneth S. Lynn, Hemingway, Harvard University Press, 1987, p. 593). 내 자신도 그것을 결코 잊을 수 없을 것입니다.

당신은 자살이 25세 이하 젊은이들의 두 번째 사망원인인 것을 알았습니까? 고등학교 시절 나에게는 헤밍웨이와 같이 자살한 친구가 하나 있습니다. 그는 그의 머리에 총을 스스로 쐈습니다. 나중에야, 그의 어머니는 내게 그의 유일한 친구가 나였음을 말해주었습니다. 그것은 수년간, 나의 양심을 가슴 아프게 했습니다, 왜냐하면 나는 그를 충분히 돕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나는 내가 그를 죽인 것 같이 느꼈습니다, 왜냐하면 내가 그를 교회에 데려간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여러분, 제발 나와 같은 실수를 하지 마십시오. 매년마다 당신의 친구 중 한 명을 데리고 나와 복음을 듣게 하십시오! 다시 한 번 말합니다 – 매년마다 당신의 친구 중 한 명을 데리고 나와 복음을 듣게 하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결코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오늘 누군가를 도우십시오.” 찬양하십시다!

오늘 누군가를 도우세요, 인생의 길을 따라가는 그를,
   우정을 넓히면, 모든 외로움은 끝납니다,
오, 오늘 누군가를 도우세요!
   (“Help Somebody Today” by Carrie E. Breck, 1855-1934;
    altered by the Pastor).

나의 친구 Dr. John S. Waldrip은 목회자입니다. 그가 젊었을 때, 그는 말했습니다,

      나는 젊은 남녀가 넘쳐 흐르는 밤의 한 가운데에 있었습니다. 붐비는 방안에서 그곳에서 나는 서 있었고, 완전히 혼자였으며, 모든 사람들로부터 단절돼 있었습니다…우리는 바닥 전체를 덮는 이벤트를 하면서 우리의 계획을 채워가고 있었습니다…하지만 모든 활동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여전히 서로가 거의 깊이 교제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친구가 되기보다, 그저 사회관계 속에서 얼굴만 알아가고 있습니다 (John S. Waldrip, Th.D., “Cure for the Lonely Heart,” May 2, 2004).

시편의 기자와 같이 모든 젊은이들이 느낀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나는 광야의 올빼미 같고 황폐한 곳의 부엉이 같이 되었사오며 내가 밤을 새우니 지붕 위의 외로운 참새 같으니이다” (시편 102:6-7).

“오늘 누군가를 도우십시오.” 찬양하십시다!

오늘 누군가를 도우세요, 인생의 길을 따라가는 그를,
   우정을 넓히면, 모든 외로움은 끝납니다,
오, 오늘 누군가를 도우세요!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혼자 있기를 원하지 않으십니다. 에덴 동산에서 하나님께서는 말씀하셨습니다, “사람이 혼자 사는 것이 좋지 아니하니” (창세기 2:18). 기독교 시인 존 밀턴(1608-1674)은 말했습니다, “외로움은 하나님의 눈이 좋지 않다고 명명한 첫 번째 것입니다.” 그것은 지금의 상황만큼이나 그 때와 같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홀로 있기를 원하지 않으십니다. 하나님께서는 말씀하셨습니다, “사람이 혼자 사는 것이 좋지 아니하니” – 혹은 여자도 마찬가지입니다! 그것이 바로 하나님께서 외로움을 치유하기 위한 두 가지 방법을 주신 이유입니다.

I. 첫번째, 하나님은 그의 아들을 십자가에 죽게 하기 위하여, 그리고 우리의 영적 외로움과 소외됨을 치유하기 위하여 그의 아들을 보내주셨습니다.

우리의 첫 번째 부모님들이 죄를 지었을 때, 그들은 이미 하나님으로부터 분리된 상태였고, 하나님으로부터 잘려나간 상태였습니다. 아담은 하나님으로부터 그의 죄를 가렸습니다 (창세기 3:10). 아담과 그의 아내는 그들의 죄 때문에 에덴 동산에서 둘 다 나왔습니다. 그들은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잘려져 나갔습니다. 성경은 그들의 본래 죄성이 모든 인류에게 내려져 왔다고 가르칩니다. 그것이 바로 하나님이 우리에게 비현실적으로 보이는 이유입니다. 죄는 당신을 하나님으로부터 갈라 놓습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오직 너희 죄악이 너희와 너희 하나님 사이를 갈라 놓았고 너희 죄가 그의 얼굴을 가리어서” (이사야 59:2)

심지어 오늘날, 사람들은 소망이 없고 하나님이 없는 세상을 통해 궁금해 합니다. 무신론자 H. G. Wells (1866-1946)는 말했습니다, “나는 65세입니다, 그리고 나는 외롭고 평화를 찾은 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그 상태에 있기를 원하지 않으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우정을 위해 당신을 회복시키길 원하십니다. 그것이 바로 하나님께서 십자가에서 예수님을 죽게 하시기 위하여 보내신 이유입니다, 그래서 당신의 죄들은 용서받을 수 있고 하나님께로 회복될 수 있는 것입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그의 아들의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화목하게 되었은즉 화목하게 된 자로서는 더욱 그의 살아나심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을 것이니라” (로마서 5:10).

당신이 만약 믿음을 갖고 예수 그리스도에게로 나아 온다면, 당신의 죄들은 십자가 위의 당신의 장소 안에서 그의 죽음으로 인하여 용서받게 됩니다 – 그리고 당신은 하나님과 화목화게 됩니다! 그리고 예수님께서는 당신에게 영원한 삶을 주시기 위하여 육체적으로 부활하셨습니다. 믿음을 갖고 예수님께로 나아오십시오 그리고 그가 당신을 죄와 하나님으로부터의 소외감으로부터 구원하실 것입니다. 나는 예수님을 믿기 원하며 구원받기 원하는 누구와도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오늘 누군가를 도우십시오.”찬양하십시다!

오늘 누군가를 도우세요, 인생의 길을 따라가는 그를,

우정을 넓히면, 모든 외로움은 끝납

니다, 오, 오늘 누군가를 도우세요!

II. 둘째, 하나님께서는 감성적 외로움을 치유하기 위하여 우리에게 지역교회를 주셨습니다.

나는 하나님께서 당신을 구원하길 원하신다고 믿지 않습니다, 그리고 당신을 이 춥고 친근하지 않은 세상에 홀로 남겨두실 거라고 생각지도 않습니다. 나는 빌리 그래함 목사님의 설교 중 일부를 좋아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그가 충분히 설교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영적인 소외감과 하나님으로부터의 외로움에서 구원받으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더 말해야만 했습니다. 그는 그리스도가 또한 그의 교회를 짓기 위하여 왔으며, 감성적 외로움으로부터 당신을 구하기 위해 오셨다는 것을 말해야만 했습니다. 그리스도는 말씀하십니다,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마태복음 16:18)

하나님께서는 친교와 기쁨의 장소로 지역교회를 제공하셨습니다 – 당신의 감성적 외로움이 치유 받을 수 있는 그런 곳을 말입니다. “오늘 누군가를 도우십시오.”찬양하십시다!

오늘 누군가를 도우세요, 인생의 길을 따라가는 그를,
   우정을 넓히면, 모든 외로움은 끝납니다,
오, 오늘 누군가를 도우세요!

당신이 고등학교나 대학을 졸업할 때에, 모든 사람들은 “계속 연락하자” 혹은 “또 보자” 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만약 당신이 그들을 다시 본다면, 그것은 40년이나 50년 후가 될 것입니다 – 그리고 당신은 그들을 거의 알아보지도 못할 것입니다! 하지만 당신은 당신의 지역교회로부터 결코 졸업하지 않습니다. 심지어 당신이 죽어서도 당신은 천국에서 서로를 만나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제가 잠시 전, Mr. Griffith가 부른 짧은 노래를 적은 이유입니다,

대도시 사람들은 관심이 없어 보이네;
   그들이 권하는 것은 작고 나눠줄 사랑도 없네.
그러나 집에 와서 예수를 만나면 알게 될 것일세,
   식탁의 음식과 친분을 교류하는 곳!
집, 바로 교회로 와서 식사하세, 감미로운 교제를 위해 모이세;
   아주 훌륭한 대접일 것이네, 우리가 다같이 앉아서 먹을 때!
(“Come Home to Dinner” by Dr. R. L. Hymers, Jr.; to the tune of
     “On the Wings of a Dove”).

저와 함께 후렴을 부르십시다!

집, 바로 교회로 와서 식사하세, 감미로운 교제를 위해 모이세;
아주 훌륭한 대접일 것이네, 우리가 다같이 앉아서 먹을 때!

하지만 그것은 외로움을 치료하지 못할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주일 오전 3~4시간 정도를 교회에서 보낸다면 말입니다! 오, 그것은 안됩니다! 이것이 왜 많은 교회들이 세상의 젊은이들을 이길 수 없는지의 이유입니다, 왜냐하면 교회들이 그들의 주일 저녁 예배를 관뒀기 때문입니다! 그것보다 더 어리석은 행동은 생각할 수도 없습니다! 정말 그들은 주류의 특정 교파 소속의 교회들을 죽이는 것이 무엇인지 보진 못한 것입니까? 그것은 감리교 신자와 장로교 신자들을 죽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어리석은 독립 침례교회들을 죽이고 그들의 주일 저녁예배들을 닫게 합니다! 그것은 당신 교회를 당장 죽이지는 않겠지만, 십여 년 안에 망하게 할 것입니다. 젊은이들은 주일 저녁예배에 돌아와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의 외로움은 치료받지 못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토요일 밤에도 교회 안에서 사람들과 함께 있기를 바랄 것입니다. 린 박사님은 이렇게 말하곤 했습니다, “교회를 두 번째 집으로 만들어라.” 그가 옳았습니다. 그것이 그가 목회를 할 때에, 수백 명의 중국 젊은이들이 그 교회로 몰려드는 이유입니다. 부흥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그의 중국인 교회는 예루살렘의 교회와 같아졌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을 찬미하며 또 온 백성에게 칭송을 받으니 주께서 구원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 (사도행전 2:47).

그리고 하나 더. 만약 당신이 진실로 외로움을 치유하기 위해서 이 교회를 원한다면, 다음에 꼭 누군가를 데리고 오십시오! 네! 맞습니다! 친구나 친척을 다음에 꼭 데리고 오십시오 – 심지어 오늘 밤이라도 좋습니다! 이 교회에 출석한지 몇 주가 되지 않은 한 중국인 남자 아이는 지난 주일 오전에 제가 한 설교를 듣고, 그 날 저녁 예배 때, 정말로 친구를 데리고 나왔습니다! 그것이 바로 당신의 외로움을 치유하는 길입니다. 누군가를 돕는 것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하십시오! 예수님께서 그의 제자들에게 가장 먼저 말씀하셨던 것은, “나를 따라오라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였습니다 (마태복음 4:19). 오늘 오후에 낚시를 하십시오! 가서 친구나 친척을 오늘 밤 데리고 오십시오 – 아니면, 다음 주일에라도 말입니다!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찬양하시겠습니다!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사람을 낚는 어부, 사람을 낚는 어부,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만약 네가 나를 따른다면;
만약 네가 나를 따른다면, 만약 네가 나를 따른다면;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만약 네가 나를 따른다면;
   (“I Will Make You Fishers of Men” by Harry D. Clarke, 1888-1957).

만약 당신이 다른 사람들을 교회로 데려오기 바쁘다면, 당신은 결코 외로울 시간이 없을 것입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이 다음과 같이 말하겠습니까, “그렇게 할게요, 목사님. 최선을 다해서 꼭 다음에 누군가를 데려오도록 할게요.” 손을 들어 주십시오. Dr. Chan, 오셔서 그들을 위하여 기도해 주십시오(기도). 후렴을 다시 찬양하시겠습니다!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사람을 낚는 어부, 사람을 낚는 어부,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만약 네가 나를 따른다면;
만약 네가 나를 따른다면, 만약 네가 나를 따른다면;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만약 네가 나를 따른다면;

누군가를 데려와서 생일파티를 즐겁게 보내십시오 - 점심이나 저녁을 우리와 함께 하면서 복음을 들으십시오! “집 바로 교회로 오세” 그 후렴을 다시 한 번 찬양하시겠습니다!

집, 바로 교회로 와서 식사하세, 감미로운 교제를 위해 모이세;
아주 훌륭한 대접일 것이네, 우리가 다같이 앉아서 먹을 때!

하나님, 그들을 누군가를 인도할 수 있도록 도우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오늘 누군가를 도우세요.” 찬양하시겠습니다!

오늘 누군가를 도우세요, 인생의 길을 따라가는 그를,
   우정을 넓히면, 모든 외로움은 끝납니다,
오, 오늘 누군가를 도우세요!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You may email Dr. Hymers at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 – or you may
write to him at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Or phone him at (818)352-0452.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시편 102:1-7.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Come Home to Dinner” (by Dr. R. L. Hymers, Jr.;
to the tune of “On the Wings of a Dove”)/
“I Will Make You Fishers of Men” (by Harry D. Clarke, 1888-1957)/
“Help Somebody Today” (by Carrie E. Breck, 1855-1934;
altered by the Pastor).


설교요약

인간의 외로움을 향한 하나님의 치료

GOD’S CURE FOR MAN’S LONELINESS

by Dr. R. L. Hymers, Jr.

“ 나는 광야의 올빼미 같고 황폐한 곳의 부엉이 같이 되었사오며 내가 밤을 새우니 지붕 위의 외로운 참새 같으니이다” (시편 102:6-7).

(창세기 2:18)

I.   첫 번째, 하나님은 그의 아들을 십자가에 죽게 하기 위하여,
그리고 우리의 영적 외로움과 소외됨을 치유하기 위하여
그의 아들을 보내주셨습니다, 창세기 3:10; 이사야 59:2;
로마서 5:10.

II.  둘째, 하나님께서는 감성적 외로움을 치유하기 위하여
우리에게 지역교회를 주셨습니다. 마태복음 16:18;
사도행전 2:47; 마태복음 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