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증가하는 교회!

AN EXPLODING CHURCH!
(Korean)

by Dr. R. L. Hymers, Jr.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September 9, 2012
이 설교는 2012년 9월 16일 주일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이에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추수할 것은 많되 일꾼이 적으니 그러므로 추수하는 주인에게 청하여 추수할 일꾼들을 보내 주소서 하라 하시니라” (마 9:37,38)


설교자들은 그리스도께서 이 구절 말씀들을 통해서 우리에게 교회 교인들을 영혼을 구원하는 이들로 만들어 주시기를 위해 기도해야 해야 함을 말씀하신다고 주로 생각합니다. 물론 완전히 틀린 말은 아닙니다만, 그러나 이것은 해석보다는 적용에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우리는 크리스천들로 하여금 일어나 영혼을 구하기를 위해 기도하는 적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하게 말하자면 그리스도께서 그의 제자들에게 그런 의도로 말씀하신 것이 아닙니다.

예수님께서는 그의 제자들에게 하나님께서 새로운 이들을 지금 당장, 즉시, 심지어 그들이 대단한 전도 교육을 받기 전에, 그들 중에 많은 이들이 아직 구원 받기도 전에, 추수할 곳으로 보내주시기를 위해 기도하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사실, 예수님께서 이 말씀을 하실 때는 거의 그 누구도 크리스천이 아니었습니다! 그의 제자들은 아직 훈련되기 전이었고, 그들 중에 몇은 적어도 회심하지 않았었습니다. Dr. McGee는 말하기를 예수님께서 죽음에서 부활하시기 전까지는 그들 중 누구도 거듭난 이가 없었다고 했습니다. 가롯 유다는 구원받지 못한 것은 확실합니다. 도마는 복음을 아직 믿지 않았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그가 예수님께서 죽음에서 부활하신 사건을 믿지 않고 있었던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베드로는 십자가형을 부인했고, 그의 고집불통의 불신 때문에 예수님께 꾸중을 들었습니다. 그럼에도 다음 장인 마태복음 10장에 보면 그들은 영혼을 구원하러 보내졌음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리스도께서는 그들에게 영혼을 추수할 새 일꾼들을 보내주시기를 위해서 기도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오늘 날 우리에게 이것은 무엇을 뜻합니까? 아, 그 뜻은 바로 우리가 새신자들을 영혼을 구원하러 즉시 내보내야 함을 뜻입니다! 다른 어떤 뜻이 있겠습니까? 우리가 이것을 ‘새로운’ 눈으로 지금 우리 교회들에 예수님께서 원하시는 것이 무엇인지를 보아야 합니다. 만약 당신이 이 아침 교회에 처음 나왔다면, 우리는 당신이 우리와 함께 가서 수확을 거두는 일꾼이 되어, 잃어버린 영혼들을 교회로 데려와 복음을 듣게 하기를 위해 기도하겠습니다. 본문 말씀을 다시 한번 보겠습니다.

“이에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추수할 것은 많되 일꾼이 적으니 그러므로 추수하는 주인에게 청하여 추수할 일꾼들을 보내 주소서 하라 하시니라” (마 9:37,38)

우리는 당신에게 같은 것을 말하겠습니다. 우리는 당신이 이 일에 관여하여 우리를 도와 다른 이들로 하여금 교회로 오게 하여 복음을 듣고 구원받게 하기를 위해 기도하겠습니다. 우리는 적어도 다른 두 가지를 통해 이것이 사실임을 배웁니다.

I. 첫째, 예수님께서는 그의 원래 제자들로 즉시 영혼들을 구원하라고 부르셨습니다.

자 마태복음 4:18-20 절을 찾으십시오. 다같이 일어나셔서 이 구절들을 크게 읽읍시다.

“갈릴리 해변에 다니시다가 두 형제 곧 베드로라 하는 시몬과 그의 형제 안드레가 바다에 그물 던지는 것을 보시니 그들은 어부라 말씀하시되 나를 따라오라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하시니 그들이 곧 그물을 버려 두고 예수를 따르니라” (마태복음 4:18-20).

그것은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가장 먼저 말씀하신 것입니다, “나를 따라오라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마태복음 4:19). 이 것을 더 명료하게 하는 후렴구가 있습니다,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사람을 낚는 어부, 사람을 낚는 어부,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만약 네가 나를 따른다면;
만약 네가 나를 따른다면, 만약 네가 나를 따른다면;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만약 네가 나를 따른다면.
   (“I Will Make You Fishers of Men”
        by Harry D. Clarke, 1888-1957).

자리에 앉아주십시오.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나가서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어 사람들을 데려와라 하시기 전에 먼저 그들을 모아 성경공부 몇 년을 하지 않으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그들의 모든 질문들에 답하지 않으셨고, 신학과 변증학, 그리고 기독교 역사를 가르치지도 않으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그들을 주일 성경 공부반으로 몇 달을 가르친 후 그들에게 나가서 사람들을 따라가서 데려오라고 하지 않으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그들에게 어떻게 복음을 전할 지에 대해서 가르치지도 않으셨습니다. 아닙니다! 예수님께서는 그저 그들을 보내어 다른 이들을 “낚아서” 데려오게 하셨습니다. 가장 먼저 그들에게 말씀하신 것은 “나를 따라오라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입니다.

제가 다른 것을 여러분들에게 말하는 것은 완전히 정직한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우리가 그리스도의 본보기를 따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우리가 당신에게, 바로 지금, 교회에 처음 온 당신에게, 그리스도께서 당신에게 원하시는 것을 말해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이 나가서 누군가를 지금 바로, 당장, 어쩌면 오늘 밤이라도 교회에 데려오기를 원하십니다. 나가서 누군가를 당신과 함께 데려오시기 바랍니다! 일어서셔서 한번 더 찬양합시다!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사람을 낚는 어부, 사람을 낚는 어부,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만약 네가 나를 따른다면;
만약 네가 나를 따른다면, 만약 네가 나를 따른다면;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만약 네가 나를 따른다면.

그렇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그들의 첫 제자들을 부르셨습니다, 바로, 맨 처음부터,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될 것을 – 수확기에 일꾼이 될 것을 – 다른 이들을 바로 이끌 것을 – 지금 즉시! 아멘! 또 아멘!

II. 둘째, 예수님께서는 다른 새 신자들로 하여금 즉시 가서 영혼을 구원해 오라고 보내셨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요한복음 첫 장에서 볼 수 있습니다. 두 명의 세례 요한 제자들이 예수님께서 거하시는 곳으로 따라갔습니다. 두 명중 한 명은 베드로의 형제인 안드레였습니다. 안드레는 즉시 가서 베드로에게 말했습니다, “우리가 메시야를 만났다…데리고 예수께로 오니” (요 1:41, 42). 그 다음 날에 예수님께서는 빌립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나를 따르라 (요 1:43). 빌립은 즉시 나다나엘에게 가서 그에게 메시아를 찾았다고 말했습니다. 나다나엘은 그것이 진짜인지 의심했습니다. “빌립이 이르되 와서 보라” (요 1:46). 빌립은 나다나엘을 예수님께 데리고 갔고 나다나엘도 즉시 예수님의 제자가 되었습니다.

안드레는 베드로를 예수님께 즉시 데리고 갔습니다. 빌립도 나다나엘을 예수님께 즉시 데리고 갔구요. 이 완전 새로운 제자들은 바로 영혼을 구원하는 이들이 되었습니다, 즉시! 그들은 영혼을 구원하는 훈련을 받기 위해 기다리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바로 밖으로 나가 다른 이들을 예수님께 데리고 왔습니다, 지체함 없이요! 그들은 그저 말했습니다, “와서 보라.”

다른 예를 우리는 요한복음 4장에서 볼 수 있습니다. Dr. John R. Rice가 말하기를,

      요한복은 4장에서 배울 수 있는 것은 사마리아 여인이 예수님께서 메시아이신 것을 알았을 때, 그녀는 그녀의 물동이들을 놓고 마을로 달려가 사람들에게, “내가 행한 모든 일을 내게 말한 사람을 와서 보라 이는 그리스도가 아니냐 하니” (요 4:29) 라고 말한 것에 있습니다. 사람들 중 몇은 그녀의 간증을 통해 구원을 받았으며, 다른 이들은 직접 자신들이 보고 나서 구원을 받았습니다. 그렇습니다, 새로 거듭난 이들도 영혼 구원 사역에 뛰어들어야 합니다. (John R. Rice, D.D., The Son of God: A Verse-by-Verse Commentary on the Gospel According to John, Sword of the Lord Publishers, 1976, p. 40).

이러한 예들에 대해 코맨트하며 Dr. Rice는 말했습니다, “아, 영혼 구원에 가장 중요한 것은 그들을 향해 가는 것입니다. 개인적인 영향력은 정말 중요해서 심도 깊은 메시지나 긴 설명이 필요치 않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그들로 하여금 죄인들을 위한 구원자가 여기 있음을 이해시켜 그들로 예수님을 받아들이게 할 수 있다면 말입니다. 이와 같이 안드레는 베드로를 예수님께 데리고 왔습니다. 이와 같이 우물가의 여인도 많은 사마리아 인들을 예수님께 데리고 왔습니다 – 즉시요. 그녀는 자신이 예수님을 신뢰하기로 한 그 날에 영혼을 구원 하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여자의 말이 내가 행한 모든 것을 그가 내게 말하였다 증언하므로 그 동네 중에 많은 사마리아인이 예수를 믿는지라 사마리아인들이 예수께 와서 자기들과 함께 유하시기를 청하니 거기서 이틀을 유하시매 예수의 말씀으로 말미암아 믿는 자가 더욱 많아” (요 4:39-41).

예수님께서는 갈릴리를 건너 가다라로 가셨습니다. 거기서 그는 귀신 들린 남자를 만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마귀들을 그에게서 쫓아내셨고, 그는 나음을 얻었습니다. 그 남자를 예수님과 함께 가기를 원했지만, 예수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집으로 돌아가 하나님이 네게 어떻게 큰 일을 행하셨는지를 말하라 하시니 그가 가서 예수께서 자기에게 어떻게 큰 일을 행하셨는지를 온 성내에 전파하니라” (눅 8:39).

이 남자는 즉시 영혼을 구하는 이가 되어, 어떻게 예수님께서 자신을 구하셨는지 다른 이들에게 말했습니다!

예수님께서 예루살렘으로 향해 가실 때 나병환자 열명을 만나셨습니다. 그들은 외쳤습니다, “예수 선생님이여 우리를 불쌍히 여기소서” (눅 17:13). 예수님께서는 그들에게 가서 그들의 모습을 성전 제사장들에게 보이라고 말씀 하셨습니다, “그들이 가다가 깨끗함을 받은지라” (눅 17:14). 그들 중 한 명은 예수님께 돌아와 감사를 표했습니다. 그러나 그들 모두는 즉시 성전 제사장들에게 증거하기 위하여 보냄을 받았습니다. 그 후, 같은 해에, 우리는 듣기를, “허다한 제사장의 무리도 이 도에 복종하니라” (행 6:7). 이 제사장들은 의심할 여지없지 회심하였고 적어도 부분적으로는 예수님께 고침을 받은 그 열명의 나병환자들 때문이었을 것입니다. 그 나병환자들은 예수님께 고침을 받자마자 즉시 영혼을 구하는 자들이 되었습니다!

오순절 날 3000명의 사람들이 베드로의 설교를 듣고 구원을 받았습니다. 우리는 말씀을 통해 그 새신자들이 “하나님을 찬미하며 또 온 백성에게 칭송을 받으니 주께서 구원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 (행 2:47) 한 것을 봅니다. Dr. John R. Rice는 말했습니다, “예루살렘 교회의 수 천명의 교인들은 매일마다 새로운 구원 받은 자들이 교회에 더해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영혼을 구원하는 것은 그저 중요할 뿐만 아니라 이것은 예루살렘 교회와 신약시대 그리스도인들에게 단 하나의 목적이며 끝이었습니다!” (John R. Rice, D.D., Filled With the Spirit: A Verse-by-Verse Commentary on the Acts of the Apostles, Sword of the Lord Publishers, 1980 edition, page 104).

예루살렘 교회에서 사람들이 구원을 받을 때, 그들은 즉시 그들의 친구들과 이웃들에게 가서 그들을 교회에 데리고 오니, “주께서 구원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 (행 2:47).

사도 바울이 주 후 53년에 데살로니가에 갔습니다. 우리는 말씀을 통해서 몇 유대인들이 예수님을 믿었고 수 많은 그리스인들이 구원 받은 것을 봅니다. (행 17:4). 바울은 이 새신자들을 교회로 조직하였습니다. 1년이 지났습니다. 이제 주 후 54년입니다. 바울은 이제 고린도에 있습니다. 그는 데살로니가에 있는 교회에 편지를 썼습니다. 그것은 신약 성서에 있는 “데살로니가전서” 입니다. 그 교회에 있는 모든 이들은 그리스도인이 된지 1년이 되었거나 1년도 안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바울은 말합니다,

“주의 말씀이 너희에게로부터 마게도냐와 아가야에만 들릴 뿐 아니라 하나님을 향하는 너희 믿음의 소문이 각처에 퍼졌으므로 우리는 아무 말도 할 것이 없노라” (살전 1:8).

그 새로운 교회 안에 그리스도인들은 마게도냐와 아가야에 전교인 선교활동을 벌였습니다. 그들은 수백을 구원하는 자들이었습니다, 비록 그들 중에 누구도 그리스도인이 된지 열두 달도 되지 않았지만요!

그들이 이용한 방법은 간단합니다. 그들은 그저 친구들과 이웃들에게 가서, “와서 보라.” 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모임에 데리고 왔습니다. 이 방법은 교회들이 폭발적으로 부흥하고 있는 공산주의 국가인 중국에서 사용됩니다. 이 방법은 수 천명의 사람들이 회심하는 무슬림 지역에서 사용됩니다. 그곳에서 효과가 있었고, 여기서도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가서 누군가에게 말하십시오, “와서 보라.” 그것은 간단하고 효과가 있습니다!

이것은, 그러니까, 명백하게 신약시대 그리스도인들의 패턴입니다. 우리는 계속 읽고 또 읽어도 변함없이 아는 것은, 그리스도인들이 된 이들이 즉시 영혼을 구하는 자들이 되어 그들의 수 많은 친구들과 친인척들을 교회로 데리고 오는 것입니다! 각 교회는 폭발하는 교회였습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마음에 말씀하시기를 원합니다! 당신이 교회에 오고 당신의 친구들과 가족들을 데리고 와 복음을 듣고 우리와 같이 저녁을 먹기를 바랍니다! 와서 이 교회를 폭발하는 교회로 만드십시오! “사람을 낚는 어부.” 같이 부릅시다!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사람을 낚는 어부, 사람을 낚는 어부,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만약 네가 나를 따른다면; 만약 네가 나를 따른다면, 만약 네가 나를 따른다면;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만약 네가 나를 따른다면.

가서 누군가를 이 교회로 당신과 함께 데리고 오십시오! 그 분들을 위한 점심과 저녁이 언제나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들의 생일 축하파티도 언제나 있습니다! 우리는 로스 엔젤레스 그 어디에서 맛 볼 수 없는 재미가 있습니다! 이 교회는 로스 엔젤레스에서 가장 행복한 곳입니다. 다음에 교회에 오실 때 누군가를 데리고 오십시오! 그 일은 하나도 복잡한 일이 아닙니다! 그냥, “나랑 같이 교회에 갑시다. 그 곳에 있는 것은 행복하고 놀라운 것입니다. 이번 일요일에 저와 같이 교회에 가실래요?” 라고 말하십시오. 그게 전부입니다! 하세요! 다음에 오실 때에 누군가를 데리고 오십시오! 자리에 앉으시기 바랍니다.

예수님께서 그의 가장 먼저된 제자들에게 가장 먼저 하신 일은 우리가 여러분들에게 가장 먼저 가르쳐야 할 일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오늘 아침 여러분들에게 말씀하십니다,

“나를 따라오라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마 4:19).

여러분들 중에 몇 분은 오늘 아침 교회에 처음 오신 분들이십니다. 예수님께서는 여러분들에게 말씀하십니다, “나를 따라오라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만약 누군가가 여러분들은 오늘 아침 교회에 모시고 왔다면, 예수님께서 원하시는 여러분들이 하셔야 할 가장 먼저 된 일은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시는 것입니다. 다음 주일에 누군가와 같이 교회에 오십시오! 그것은 쉽습니다! 하세요! 후렴구를 같이 부르시겠습니다.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사람을 낚는 어부, 사람을 낚는 어부,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만약 네가 나를 따른다면;
만약 네가 나를 따른다면, 만약 네가 나를 따른다면;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만약 네가 나를 따른다면.

한 여자아이가 몇 주전에 저희 교회에 왔습니다. 그녀는 이미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었습니다. 그녀는 이미 세 명의 다른 여자아이들을 교회에 데리고 왔습니다! 당신도 같은 일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가서 누군가를 교회로 모시고 오십시오! 하세요! 하십시오! 누군가를 데리고 오세요! 우리는 같이 점심 혹은 저녁을 먹을 겁니다. 우리는 오래된 코미디 영화를 같이 볼 거에요. 우리는 생일 축하 파티를 할 겁니다. 우리는 아주 재미있는 일들을 할 거에요! (barrel of monkeys – 아주 재미난) 전에 제 어머니께서 저에게 해주신 말씀이에요, “우리는 아주 재미있는 일들을 할 거다!” 가서 누군가를 저희 교회에서 하는 생일 축하 파티에 데리고 오십시오! 파티에 누군가를 데리고 오세요! 후렴구를 같이 부르겠습니다!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사람을 낚는 어부, 사람을 낚는 어부,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만약 네가 나를 따른다면;
만약 네가 나를 따른다면, 만약 네가 나를 따른다면;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만약 네가 나를 따른다면.

여러분들 중에 “제가 할게요! 제가 누군가를 교회에 데리고 와서 복음을 듣게 하고 같이 재미있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하기를 원하신다면 손을 들어주십시오! Dr. Chan 께서 하나님께 여러분들을 도와달라고 기도해 주실 것입니다! (기도).

만약 오늘 아침에 여러분들 중에 아직 거듭난 그리스도인이 되시지 못한 분이 있다면, 신중히 들어주십시오. 예수 그리스도께서 천국에서 내려오셔서 십자가에 못 박히시고 죽으셔서 우리의 죄값을 치르셨습니다. 사람들은 그의 몸을 무덤에 놓고, 무덤을 봉하고, 로마 경비 요원들로 무덤을 지키게 했습니다. 그러나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신체적으로, 살과 뼈들도, 다시 살아나셨습니다. 죽으신 지 삼 일만에 죽음에서 다시 살아나셔서 산채로 무덤에서 나오셨습니다! 부활하신 그리스도께서는 그의 제자들과 40일을 교제하셨습니다. 그들은 예수님을 만져보았고 그가 그저 영혼이 아님을 보았습니다. 결국에 예수님께서는 다른 차원인 천국으로 다시 올라가셨고 그는 그 곳에서 하나님의 오른 쪽에 앉아계십니다.

여러분들이 죄악 된 삶의 방식에서 돌이켜 예수님을 믿으신다면, 그의 정결한 피가 당신을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고, 그는 당신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실 것입니다. 우리는 여러분들이 예수님께 와서 그를 믿고 곧 구원 받으시기를 위해 기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을 하시든 다음 주에 교회에 꼭 나오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가셔서 다른 사람과 교회에 같이 나오시기를 바랍니다! 가서 하십시오!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사람을 낚는 어부, 사람을 낚는 어부,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만약 네가 나를 따른다면;
만약 네가 나를 따른다면, 만약 네가 나를 따른다면;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만약 네가 나를 따른다면.

오, 하나님, 이들로 하여금 행하게 하소서!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마태복음 4:18-20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So Little Time” (by Dr. John R. Rice, 1895-1980)/
“I Will Make You Fishers of Men” (by Harry D. Clarke, 1888-1957).


설교요약

증가하는 교회!

AN EXPLODING CHURCH!

by Dr. R. L. Hymers, Jr.

“이에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추수할 것은 많되 일꾼이 적으니 그러므로 추수하는 주인에게 청하여 추수할 일꾼들을 보내 주소서 하라 하시니라” (마 9:37, 38).

I.   첫째, 예수님께서는 그의 원래 제자들로 즉시 영혼들을
구원하라고 부르셨습니다, 마 4:18-20.

II.  둘째, 예수님께서는 다른 새 신자들로 하여금 즉시 가서 영혼을
구원해 오라고 보내셨습니다.,
요 1:41, 42, 43, 46; 4:29, 39-41; 눅 8:39; 17:13, 14;
행 6:7; 2:47; 17:4; 살전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