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DR. JOHN R. RICE로부터 내가 배웠던 요점들

THINGS I LEARNED FROM DR. JOHN R. RICE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2년 9월 2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September 2, 2012

“울며 씨를 뿌리러 나가는 자는 정녕 기쁨으로 그 단을 가지고 돌아오리로다” (시편 126:6).


제가 청소년이었을 때 James Hudson Taylor의 삶 대해서 읽은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저를 중국의 선교사로 부르신 것 같았습니다. 저는 로스 엔젤레스의 First Chinese 침례교회를 다니게 되었습니다. 그 해 가을 때 저는 Biola College를 다니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대학교 입니다). 이 학교에서 Dr. Charles J. Woodbridge께서 베드로후서 3장을 갖고 설교를 하셨을 때 저는 구원을 받았습니다. 저는 학교에서 강의 듣는 일을 실패 했었지만, 영혼을 얻는 강의만 성공적으로 듣게 되었습니다. 저는 직장을 얻게 되었는데 중국계 교회에서 금요일 밤과 토요일 밤, 그리고 주일 하루 종일 섬기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 저는Journal of John Wesley 을 읽으면서, 부흥이 무엇인지 배우게 되었습니다. 저는 중국계 교회에서 부흥이 일어나기를 늘 기도 했었습니다. 저는 대학교를 밤에 다니면서, 주중에는 40시간동안 일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주말에는 중국계 교회에서 섬겼습니다. 저는 1970년 봄 Cal State L.A. 에서 졸업했습니다. 몇 개월 전부터 중국계 교회 안에서 부흥이 일어나고 있었습니다. 수백명의 사람들이 교회안으로 와서 회심을 했습니다. 1969년부터 1973년 까지 교회의 위대한 연속의 부흥을 겪고 있었습니다, Dr. Timothy Lin 목사님을 통해서, 인도 된 부흥 이었습니다.

1970년 가을 때 저는 샌 프란시스코에 있는 Golden Gate 침례 신학교에 입학 했습니다. Golden Gate 신학교에서 2학년 때 두 신학교 친구와 함께 교회를 개척하게 됬습니다. 신학교에서 성경을 비판할 때마다 저희 셋은 마음이 아팠습니다, 그리고 저는 2년동안 아무 말도 하지 않았습니다. 신학교에서 마지막 해 이자 3학년 때 학생부 신문의 편집자로 선임 되었습니다. 그제서야 저는 성경의 권위를 지키기 시작했습니다, 강의실 안에서와 신문기자에서. 신학교 총장은 제가 나쁜 평판을 받고 있다며 남침례교회에서 앞으로 일하기가 어려워 질거라고 알려 주었습니다. 한참 고민을 하다가 저는 별로 신경을 쓰지 않기로 결정을 내렸고 계속해서 성경의 권위의 대해서 주장해 나아갔습니다. 교수님들은 Scofield Study Bible (스코필드 주석성경)과, Dr. J. Frank Norris와 Dr. John R. Rice대해 단호하게 반대하고 있었습니다. 제 의견에는 Scofield Bible이 안 좋았더라면 그렇게 많은 비평을 받을일이 없다고 생각해서, 하나를 구매해서 그 때부터 지금까지 설교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Dr. Norris와 Dr. Rice는 이상하다고 생각했었습니다. 저는 이들의 대해서 읽어 본 적이 없었습니다. 저는 이들을 잘 알지 못하면서도 비판했습니다.

제가 졸업을 한 후에도 지속적으로 신학교의 자유주의 대해서 노출을 하고 있었습니다. 신학교에서 성경의 권위를 비판했던 편지나 비디오를 남가주에 있는 모든 남침례교회들의 집사 회장들에게 보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신학교의 한 자유주의 교수는 사임을 당하셨고, 학기 중에 한 이사님도 사임을 당하셨습니다. 저희 교회는 매달 Dr. Bill Powell에게 $600을 보내면서Southern Baptist Journal [남침례교 신문] 의 인쇄를 후원했습니다, 미국 전역에 있는 남침례교회들에게, 신학 자유주의를 노출하고 알리는 일을 맡았던 신문 입니다. 저의 아내와 함께 우리는 매 년 남침례교 총회에서 신문을 돌리기도 했습니다. 어느 사람들은 우리에게 소리를 질리기도 하며, 협박하기도 했습니다. 마지막 총회 때는 저의 아내가 6개월 째 임신 중이었습니다. 어느 사람들은 제 아내 얼굴에다 침을 뱉고 물건을 던지기도 했습니다, 아무리 큰 아이를 갖고 있었음에도. 우리가 저희 방에 돌아 왔을 때 제 아내가 말하기를, “Robert, 어떻게 이러한 사람들이 그리스도인 이에요?” 저는 부끄러워서 고개를 숙였습니다.

제가 경고를 받았듯이, 저는 신학교로부터 “왕따”를 당했습니다. 이들은 제가 보냈던 편지와 물품들을 대해서 반격을 했으며, 저의 오랜 남침례교의 친구들도 등을 돌렸습니다. 저는 상당히 힘을 잃었고 마음이 깨지는 것 같았습니다. 당시 심한 우울증에 빠져 있었을 때 제 친구 한 명이 한 책을 주었는데, Dr. Robert L. Summer가Dr. John R. Rice의 일대기 대해서 쓴 책, Man Sent from God 이었습니다. 저는 한 자리에 앉아서 몇 페이지를 읽을려고 했는데, 책을 내려 놓을 수가 없었습니다. 저는 밤새 읽으면서, 아침 9시에 마쳤습니다. Dr. Rice가 경험했던 남침례교의 자유주의와 저의 경험이 너무 비슷해서 저는 놀랐습니다. 몇 개월 안으로 저는 Dr. Rice의 대부분의 책들을 구매했고, 열심히 다 읽었습니다. 저의 23년 담임목사님이신, Dr. Timothy Lin 처럼, John R. Rice는 저의 가이드와 맨토 중 한 분이 되셨습니다.

1980년 가을 때 저는 Tennessee 주, Murfreesboro시, Dr. Rice의 사무실을 찾아가서, 인터뷰를 갖고 비디오 테이프로 녹음까지 했습니다. 그는 몇주 후에 돌아가셨습니다, 그러나 저는 아직도 이분의 책들과 설교들을 매 주 마다 읽고 듣습니다. 저는 Dr. Rice로부터 도움이되고 필수적인 점들을 많이 배워 왔습니다, 그리고 오늘 밤 여러분에게 배운 것 중에서 몇 가지를 나누고자 합니다.

설교의 첫 시점에서 Dr. Rice의 인생이 달린 말씀 구절을 읽어드렸습니다,

“울며 씨를 뿌리러 나가는 자는 정녕 기쁨으로 그 단을 가지고 돌아오리로다” (시편 126:6).

Dr. John R. Rice의 사역과 삶에 있어서 주제가 되었던 말씀 구절 입니다. 그는 훌륭한 학자였으며 신학생 이었습니다, 그러나 복음 전도자로서, 영혼을 얻는 자로서, 그리고 하늘에서 보내심을 받은 부흥의 중보자로서, 그의 주된 부르심 대해서 한 번도 눈을 팔지 않았습니다. 이곳, 저곳, 제가 이분에게 배운 네 요점이 있습니다. 저는 이분이 주장했던 창고 십일조, 그리스도 제림의 징조들, 그리고 다른 주제들 대해서는 동의하지 않지만, 이 네 요점 대해서는 저에게 많은 영향을 주셨습니다.

I. 첫번째, 저는 Dr. Rice로부터 설교 대해서 많이 배웠습니다.

1950년 쯤에 제가 설교를 하기 시작할 때 빌리 그래함의 설교 방식과 전도 스타일을 모방 했었습니다. 그 당시 그는 위대한 설교자 였습니다. Jews for Jesus 의 회원인, 저의 친구 Moishe Rosen가 예기하기를, 당시 빌리 그래함의 설교는 “전기가 솓아칠 정도야”라고 표현했습니다. 그러나 후에 누가 저보고 “강해” 설교를 하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저는 몇년동안 힘들어 했습니다. 성경의 많은 구절들을, 요점과, 항목으로, 나누어서 뒤얽힌, 매우 복잡한 요약을 갖고 설교를 시도 한다는 것이 매우 부자연적으로 느껴 졌습니다. 저는 “강해” 설교라고 불리우는 가르침 때문에, 묶임과 구속되는, 마치 억누름을 당하고 갇혀 있는 느낌을 받았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이 주제 대해서 Dr. Rice가 쓴 글을 읽게 되었습니다. Dr. Rice가 언급하기를,

      예수님이 전하신 설교 중에서…오늘 날 불리 우는 강해 설교는 없었습니다. 그리고 베드로나, 스데반이나, 바울이 사도행전에서 전했던 설교도 그러했습니다 – 강해설교는 없었습니다. 모든 사례에는 설교자가 말씀을 전했을 때 확신하는 결과를 갖기 위해서 전했으며, 그 결과를 향해서 전했습니다. 이렇기 때문에 오늘 날의 설교도 확신하는 결과를 향해서 전해야지, 단순하게 자신의 뜻을 위해서 성경을 해설해서는 안됩니다 (John R. Rice, D.D., Why Our Churches Do Not Win Souls, Sword of the Lord, 1966, pp. 74, 75).

제가 Dr. Rice로부터 배운것은 침례교나 기독교 대부들, 성경의 한 두 구절을 갖고 설교하신 분들로서, “강해” 설교가 시작되지 않았습니다. Dr. Rice가 언급하기를 현대 “강해” 설교는 플리머스 형제단으로부터 시작 되었고, 플리머스 형제단의 설교자이신, Dr. Harry Ironside으로부터 알려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Dr. Rice가 언급한 것은 Wesley, Whitefield, Spurgeon, 그리고 Dr. Torrey의 설교는, “대담하고, 타협하지 않고, 논쟁적인 [설교들]을 선포하여 죄를 지목 했습니다.” 그가 말하기를 우리가 필요한 것은 “죄를 가리키고, 이교단을 대항하고, 문제로 부터 해결 길을 가르쳐주고, 하나님의 진노 대해서 사람들에게 경고하는 설교 입니다” (ibid., pp. 77, 78). Dr. Rice가 말하기를,

      언제부터 이 끔직한 붕괴가 미국의 기준이 되었습니까? 왜 성이 모든 사람들에게, 그리고 영화와 잡지에서 더욱더 음란해 집니까, 그리고 여성들은 덕행이 사라지고, 남성들은 전보다 더욱더 모덕적 입니까? 그 이유는 미국이, 수백만명의 교인들을 지니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비교적으로 강한…설교자가 없기 때문입니다. 죄 대해서, 최후의 심판 대해서, 그리스도를-거부하는 죄인들을 기다리고 있는 무시무시한 지옥 대해서 설교하는 목사들이 많지가 않습니다…강대상이 교회들을 약화 시켰습니다, 그리고 교회들이 미국을 약화 시켰습니다 (John R. Rice, D.D., Bible Doctrines to Live By, Sword of the Lord, 1968, p. 311).

성경에서 기록되기를,

“크게 외치라 아끼지 말라 네 목소리를 나팔 같이 날려 내 백성에게 그 허물을, 야곱 집에 그 죄를 고하라” (이사야 58:1).

Dr. Rice는 언급했습니다,

      하나님으로부터 부르심을 받은 모든 설교자의 목표는 영혼을 얻는 일이어야 됩니다. 변명하듯이, 목회자는 이러한 언급흘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가르치는 목회자로 부르심을 받았습니다. 저의 사역은 교회를 향한 것입니다. 저는 하나님의 양때를 양육해야 합니다.” 그러나, 제가 주장하는 것은, 하나님의 단순한 명령을 불순종하기 위한 변명 입니다. 지상명령이 설교자들한테 결합되어야 합니다. 복음은 모든이들에게 전해져야 합니다 …Charles Spurgeon은 온 세월을 목사로 지냈지만 한번도 자기 자신을 복음전도자로 불리우 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백만명의 사람들이 그의 사역 아래 구원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스펄젼의 교회]는 “영혼의 함정”이라고 그 당시 알려져 있었습니다. 교회의 예배에서나, 다른 곳에서도, 강력하게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John R. Rice, D.D., Why Our Churches Do Not Win Souls, ibid., pp. 67-69).

설교의 관한 Dr. Rice의 요점 대해서 저는 동의 합니다. 그가 저에게 도전을 주었던 것은 복음을 소개할 때 영혼을 뒤 흔드는, 옛 방식을 추종하는 것 이었습니다. 그리고 Dr. Rice가 믿었던 것은 매 예배마다 복음이 전해져야 했습니다, 방황하는 죄인들에게 예수님이 얼마나 그들을 사랑한다고 전하며, 그들을 구원할 것이라고 전하는 것입니다. Dr. Rice는 언급했습니다,

오, 용서함의 물결이 흐르네,
   십자가에서 매달리신 인간의 구원자로부터,
우리를 구원하기 위해 흘리신 그분의 보혈이,
   은혜와 용서함으로서 우리 모든 죄를 씻네.
(“Oh, What a Fountain!” by Dr. John R. Rice, 1965).

당신을 사랑하네, 당신을 너무 사랑하네,
   혀의 말보다 더욱더 당신을 사랑하네;
당신을 사랑하네, 당신을 너무 사랑하네,
   지옥에서 당신을 구원하려 죽으셨네.
(“He Loves You Still” by John R. Rice, 1960).

II. 두번째, 저는 Dr. Rice로부터 믿음을 지키는 일 대해서 많이 배웠습니다.

성경에서 기록되기를, “성도에게 단번에 주신 믿음의 도를 위하여 힘써 싸우라” (유다서 3). Dr. Rice는 자신의 사역에서 강력하게 믿음을 지키셨습니다. Dr. Rice는 언급했습니다,

      많은 영혼을 얻는 일의 기대하지 않는 목회자는 아주 좋은…형제 사랑의 대해서 설교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양심의 가책을 일으키려고 기대하는 목회자는, 감정을 흔들어 사람의 의지를 거룩한 회개로 인도합니다…반드시 성경의 위대한 진리들을 전해야 합니다…위대한 주제들의 마음의 부패, 그리스도의 속죄, 거듭남의 필요성, 은혜로 말미암아 믿음으로 얻는 구원, 천국과 지옥, 다 복음의 주제들 입니다. 그리고 이 모든 주제들은 그리스도의 신성, 처녀로부터 탄생, 몸의 부활을 필요적으로 포함하고 그리스도인의 믿음에 원칙들 입니다.
      위대했던 영혼을 얻고자 하던 자들이 믿음을 지킨 자들이었다는 것은 실수가 아닙니다. 스펄젼은 “the Downgrade Movement”을 대적하는 고상한 운동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지금은 현대주의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큰 비난의 값을 치루면서 Baptist Union of Great Britain 과 Ireland를 떠났습니다, 그리고 죄 때문에, 그 위대한 교회를 지도 했습니다. 그리고 스펼전은 설교를 잘 하셨습니다, 성경의 영감과 권위, 그리스도의 신성과 다른 믿음의 원리들을 잘 확정하셨습니다 (John R. Rice., D.D., Why Our Churches Do Not Win Souls, ibid., pp. 71, 72).

Dr. Rice는 언급했습니다,

      전혀 오류가 없는 하나님의 말씀인 절대적인 성경의 권의에 대해서 설교자나 듣는 자들의 생각안에 의심이 있다면, 그 설교는 무력한 것이고, 공동체에게 미쳐야 할 영향력은 흐려졌고, 영혼을 얻기 위한 이유는 낮아 졌습니다 (ibid., p. 73).

왜 내가 머뭇거리며, 슬픔을 참아야지,
   그분을 위해서 돈이나 친구를 잃어야 하는 두려움?
오, 나는 위험이나 불행을 환영해야지
   그분의 수치에 참여하기 위해서!
나의 온 마음의 사랑과, 나의 모든 꿈들,
   받으소서, 주 예수여, 오직 주님께.
나의 모든 것, 내가 될 수 있는 모든 것,
   받으소서, 주 예수여, 영원히 주님께.
(“All My Heart’s Love” by Dr. John R. Rice).

후렴을 저와 같이 부릅시다.

나의 온 마음의 사랑과, 나의 모든 꿈들,
   받으소서, 주 예수여, 오직 주님께.
나의 모든 것, 내가 될 수 있는 모든 것,
   받으소서, 주 예수여, 영원히 주님께.

III. 세번째, 저는 Dr. Rice로부터 부흥의 대해서 많이 배웠습니다.

성경은 우리에게 부흥을 위한 기도 대해서 기록하고 있습니다,

“우리를 다시 살리사 주의 백성으로 주를 기뻐하게 아니하시겠나이까” (시편 85:6).

Dr. Rice는 초자연적인, 하나님이 보내시는 부흥들을 믿었습니다. 그는 말했습니다, “부흥이 신성의 역사라고 단번에 안정 시킵시다. 부흥은 하나님의 기적 입니다. 자연적이지 않고, 초자연적 입니다. 부흥은 평범치 않고, 비버합니다. 인간적이지 않고, 신성합니다. 오직 하나님만 부흥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John R. Rice, D.D., The Soul Winner’s Fire, Sword of the Lord, 1969, p. 79).

그의 책, We Can Have Revival Now (Sword of the Lord, 1950) 에서, Dr. Rice는 언급했습니다, “세상이 목격 할 위대한 부흥은 미래에 있습니다. 세상이 지금까지 체험하지 못한 큰 부흥은 앞으로 다가 올 것입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말씀에서 충분히 설명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사실이 우리 마음안에 위로가 되지 않습니까! 아직까지 세상이 보지 못한 큰 부흥들을 하나님께서 충분하게 약속하신 것을 우리가 발견할 때는, 아직 부흥의 날들이 지나가지 않았다는 확실한 증거 입니다” (p. 29).

Dr. Rice는 이 말을 1950년도에 하셨습니다. 그가 이 말을 하셨을 때 공산당들은 모든 외국 선교사들을 중국에서 내보내고 있었습니다. 그가 이 말을 했을 때 25년이 넘는 고통과 감옥살이의 세월이 그리스도인들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1980년부터, Dr. Rice가 세상을 떠나신 해에, 중화 인민 공화국에서 그 당시 세상이 보지 못한 위대한 부흥의 불결이 일어났습니다! 오늘 날 예상하는 것은 천 이백만명의 그리스도인들이 중국에 있다고 합니다. 미국과, 캐나다 그리고 영국을 다 합한 주일 날 예배에 앉아 있는 성도들의 수보다 중국의 성도의 수가 더 많습니다! Dr. C. L. Cagan이 예측하기를 중국에서 매 시간마다 700명이 그리스도께 회심한다고 합니다, 밤과 낮, 하루에 24시, 한 주의 7일 동안! 생각해 보세요 – 매 시간마다 700명의 회심자들! Dr. Rice가 1950년 때 예기한 것이 옳았습니다, “세상이 목격 할 위대한 부흥은 미래에 있습니다” (ibid., p. 29).

저는 “초자연적인”, 하나님이-보내신 세 부흥들을 목격한 증인 입니다. First Chinese Baptist Church of Los Angeles에서, 1969년부터 1973년까지, 125명이 되는 교회에서 하나님의 기적적인 능력으로 2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출석하게 되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남가주에서 남침례교회들 사이에서 제일 컷던 교회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저는 주일 하루 종일 예배가 진행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회개의 눈물과 기적적인 회심과 함께. 저 또한 한 예베에 말씀을 전하게 되면서 46명의 젊은이가 회심을 한 체험도 했습니다, 그리고 두 저녁 동안 진행되는 예배 중 하나 였습니다! 제가 근래에 검사하고 발견하게 된 것은 그 날 밤 구원을 받았던 중국계 청년들이 40년이 지나도 이직도 그 교회를 다니고 있습니다! 이 교회의 60년 기념식을 위해서, 저와 제 아내와 함께 5월에 방문했었는 데, 몇 중국사람들이 저희한테 예기하기를 그 날 밤 큰 부흥이 일어났던 저녁에 제가 설교를 했을 때 구원을 얻었다고 합니다!

Marin County 에서, San Francisco의 북쪽 지방, 1972년에 제가 한 교회를 개척했었습니다, 그리고 600명의 히피족이 몇달 안에 구원을 얻었습니다, 마약과 자신들의 죄스러운 삶의-방식을 그만하게 되었고, 견고한 그리스도인들이 되었습니다. 저의 눈으로 제가 목격했던 두 번째 부흥이었습니다.

1992년도에, 저의 아내와 저희 아들 둘과 저는 Virginia주, Virginia Beach 시 에 있는 Dr. Rod Bell의 교회에서 진행하고 있었던 윈리주의[Fundamentalism]에 대한 컨퍼런스에 참여하고 있었습니다. 컨퍼런스 마지막 날, 주일 저녁에, 제가 설교하기로 예약이 되어 있었습니다. 그 교회의 교인이 저에게 이렇게 말 했습니다, “무엇을 하시던, 복음적 설교는 하지 마세요. 온 교인들은 다 구원을 받았습니다.” 이 말은 저를 매우 불안케 했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간단한 복음적 설교를 하라고 저의 마음에 감동을 주셨기 때문입니다. 유명하고 훌륭한 하나님의 사람들이 그 회중안에 있었습니다. 만약에 아무도 앞으로 나오지 않았다면 사람들은 어떠한 생각을 했을까요? 저는 땀을 흘리고 있었습니다. 주일 점심 때 저는 저의 아내에게 두 아들을 데리고 몇 시간 동안 모텔 방 밖으로 나가 있으라고 부탁했습니다. 저는 금식 기도를 하면서 온 점심에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고 있었습니다. 우리가 교회에 도착 했었을 때에도 기도하면서 땀을 흘리고 있었습니다. 찬양이 마치고 담임 목사님은 저를 소개 했습니다. 갑자기 저는 성령의 기름부으심이 저의 온 몸에 흘려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저는 전혀 힘들지 않게 말씀을 전했습니다. 세 장인이 앞으로 나왔습니다. 그 중 한분은 담임 목사의 아들인, 부목사 였습니다! 눈물을 흘리면서 그는 구원을 받기 위해 앞으로 나왔습니다! 그리고 나서 성령께서 구름처럼 임하셨습니다. 수년동안 교회를 다니던 한 어르신은 복도에 기어다니 면서 외치기를, “저를 구원하소서! 저를 구원하소서!” 4중창의 젊은 아가씨들은 강대상에서 공연하려 올라갔지만, 노래를 부르지 못했습니다. 자신들을 구원해 달라고 예수님을 부르면서 눈물을 흘리고 있었습니다. 예배는 자정까지 진행 되었습니다. “온 교인이 구원을 받았습니다” 라고 여긴 교회에서75명이 그날 저녁에 구원을 받았습니다. Ian Paisley의 아들이 제 아내에게 예기하기를, “저는 이러한 역사를 본 적이 없습니다.” 부흥이 진정으로 일어났던 것입니다. 몇일 후 다시 그 교회의 목사님 대신 설교를 하러 로스엔젤레스에서 비행기를 타고 갔었습니다. 그 다음 삼개월 동안 500명이 넘는 사람들이 구원을 받았고 그 교회에서 침례를 받았습니다!

세 부흥을 통해서 하나님께서 역사하신 일들을 제가 목격한 사건들 입니다 – Dr. Rice가 언급했던, “하나님의 기적.” 여러분이 인간의 뜻으로 부흥을 “일으킬” 수 없다는 것을 저는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제가 또 알고 있는 것은 Dr. Rice가 이 말을 하셨을 때 옳은 말을 하셨습니다, “우리는 지금 부흥을 겪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금식과 기도로서 하나님께 이 교회에 부흥을 보내달라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Dr. Rice의 찬양 중 하나는 기록하기를,

오늘은 우리가 거두네, 아니면 금같은 추수를 놓치네!
   오늘 날 우리에게는 얻어야 할 영혼들이 주어졌네.
불 타는 곳으로부터 몇 사람들을 구원하여,
   오늘 나아가 죄인들을 불러오네.
(“So Little Time” by Dr. John R. Rice).

Dr. Rice의 신념인 목회자와 사람들이 성령으로 충만해야 하는 필요성 대해서 제가 시간을 갖고 더욱더 예기하기를 소원 합니다. Dr. Rice의 신념인 그리스도인이 반드시 원칙주의가 되어야 한다는 것 대해서 제가 시간을 갖고 더욱더 예기하기를 소원 합니다. 제가 Dr. Rice와 동의하는 것은 킹제임스 성경 만이 영감에 기록되어져서, 히브리어와 헬라어 번역판을 교정할 수 있다는 잘못된 관념을 우리가 지지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Dr. Rice가 말씀하신 지역교회를 기쁨과 행복의 곳으로 형성하자는 일 대해서 제가 시간을 갖고 더욱더 예기하기를 소원합니다. 왜 Dr. Rice께서 “나는 크리스마스를 사랑합니다”라고 하셨는 지 대해서 제가 시간을 갖고 더욱더 예기하기를 소원합니다. 그리고 이분의 책 “The Home, Courtship, Marriage and Children” 대해서 제가 시간을 갖고 더욱더 예기하기를 소원합니다. 이 위대한 성경의 주제들 대해서 저는 Dr. Rice와 동의 합니다! 곳곳 목회자들이 Dr. Rice가 기록한 성경의 주제들 대해서 읽을수 있기를 제가 소원합니다. 마지막 요점으로 마치겠습니다.

IV. 네번째, 저는 Dr. Rice로부터 기도와 금식의 대해서 많이 배웠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사야 선지자를 통해서 말씀하셨습니다,

“나의 기뻐하는 금식은 흉악의 결박을 풀어 주며 멍에의 줄을 끌러주며 압제 당하는 자를 자유케 하며 모든 멍에를 꺾는 것이 아니겠느냐” (이사야 58:6).

그의 위대한 책, Prayer: Asking and Receiving 에서, Dr. Rice는 언급했습니다,

      진정한 금식과 기도와 생각의 단순함으로서 하나님을 기다리는 것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시고자 하는 축복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저는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승리가 임할 때까지 금식과 기도와 하나님을 기다리신 적이 있습니까?... 하나님의 자녀들이여, 시도하고자 하는 감정을 느끼 십니까? 그러시려면 하나님이 축복으로 다가가실 때까지 금식하고 기도하세요 (John R. Rice, D.D., Prayer: Asking and Receiving, Sword of the Lord, 1970 edition, pp. 230, 231).

저희는 교회로서 다음 주 토요일에 금식하고 기도할 것입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의학적인 문제가 있으시면, 저희와 함께 금식을 하시기 전에 여러분의 의사와 문의 하시기를 바랍니다. 돌아오는 토요일 날 금식 때, 연세가 많으신 분이나 아프신 분들은 저희와 함께 부분적인 금식으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토마토 쥬스를 드시거나, 아니면 다른 쥬스나 스프를 드시면서요. 하루 종일 충분한 물을 마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이번 가을 때 하나님께서 저희 교회에 수많은 새로운 사람들을 보내 달라고 특별히 기도합시다. 가능하신다면, 지난 몇 주 동안 우리 교회를 방문한 사람들의 이름들을 갖고 기도하세요, 그리고 다음 주말에 우리가 데려 올 사람들 위해서 기도하시고, 앞으로 올 사람들을 위해서 기도합시다. 이들이 구원을 얻고 저희 교회에 정착하기를 기도합시다. 그리고 Dr. John R. Rice의 인생의 말씀 구절을 기억하세요,

“울며 씨를 뿌리러 나가는 자는 정녕 기쁨으로 그 단을 가지고 돌아오리로다” (시편 126:6).

다같이 일어나셔서 여러분의 찬송책 마지막 장을 부릅시다, “The Price of Revival,” by Dr. John R. Rice.

부흥의 대가, 영혼을 얻는 대가,
   긴 시간의 기도, 지침과, 눈물들;
잘 알지못한, 외로운 죄인들과 함께 애원하는 일은,
   그 높은 곳 수확의 때에 다시 갚아지네.
거두는 일, 하늘의 거두는 일! 땅 아래 있는 영혼들을 위해.

이 땅의 보물들은, 오, 얼마나 헛되고 얼마나 잠깐 동안인가;
   안개처럼 사라지고 잎사귀처럼 마르네;
그러나 눈물과 애원으로 얻은 영혼들은
   거기 높은 곳에서 곡식으로 남아 있네,
거두는 일, 하늘의 거두는 일! 땅 아래 있는 영혼들을 위해.

나무, 건초, 그리고 그루터기를 거두는 것이,
   주님의 심판대 앞에서 얼마나 슬프게 보일까,
우리의 구원자 예수께 아무도 얻지 못해
   발표할 수확이 거기서 없네.
거두는 일, 하늘의 거두는 일! 땅 아래 있는 영혼들을 위해.

여기 앞으로 오세요, 그리고 강대상 앞에 서 계세요, 우리가 다 같이 마지막 절을 부를 때, Dr. Kreighton Chan께서 다음 주 토요일 금식 기도를 위해서, 그리고 이번 가을 때 영혼을 얻는 열심의 성공을 위해서, 기도로서 우리를 인도해 주실 것입니다.

지혜로운 자, 이들은 영광의 궁창같이 빛나리
   영혼을 얻은 자들의 급여의 날이 올 때!
구원의 이야기로 많은 이들을 구원시킨 자는
   별과 같이, 영원의 축복으로, 반드시 빛나리.
거두는 일, 하늘의 거두는 일! 땅 아래 있는 영혼들을 위해.

(기도). 자리에 앉으시길 바랍니다.

만약에 여기 계신 여러분 중 아직도 거듭나지 않은 그리스도인이라면, 잘 들으시길 요청합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는 하늘에서부터 내려 오셨습니다 그리고 십자가에 못 박히셨습니다, 우리의 죄들을 값기 위해서 돌아가셨습니다. 사람들은 주님의 몸을 무덤에 두어, 봉인하고, 한 로마 군인에게 지키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주 예수 그리스도는 육체적으로 부활하셨습니다, 살과 뼈로, 셋째 날에. 부활하신 그리스도는 그의 추종자듫과 함께 사십일 동안 교제를 갖으셨습니다. 그들은 주님을 만져보았고, 주님이 영체가 아닌것을 목격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예수님은 천국으로 다시 승천하셨고, 하나님 아버지 보좌 우편에 앉아 계십니다. 여러분이 죄스러운 삶의-방식을 그만 두고 예수님을 믿으시면, 주님의 존귀한 보혈이 여러분의 모든 죄를 씻을 것입니다, 그리고 주님께서 영생을 주실 것입니다. 여러분이 예수님께 오셔서 주님을 믿으시기를, 그리고 곧 구원을 얻으시기를 우리가 기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무엇을 하셔도, 다음주 일요일 이 교회로 다시 오시기를 권고 드립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축복하시기를!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시편 126:1-6.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The Price of Revival” (by Dr. John R. Rice, 1895-1980).


설교 요약

DR. JOHN R. RICE로부터 내가 배웠던 요점들

THINGS I LEARNED FROM DR. JOHN R. RICE

by Dr. R. L. Hymers, Jr.

“울며 씨를 뿌리러 나가는 자는 정녕 기쁨으로 그 단을 가지고 돌아오리로다” (시편 126:6).

I.    첫번째, 저는 Dr. Rice로부터 설교 대해서 많이 배웠습니다,
이사야 58:1.

II.  두번째, 저는 Dr. Rice로부터 믿음을 지키는 일 대해서 많이
배웠습니다, 유다서 3.

III. 세번째, 저는 Dr. Rice로부터 부흥의 대해서 많이 배웠습니다,
시편 85:6.

IV. 네번째, 저는 Dr. Rice로부터 기도와 금식의 대해서 많이
배웠습니다, 이사야 5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