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구원의 절대 오류 없는 증거

AN INFALLIBLE PROOF OF SALVATION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2년 7월 22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July 22, 2012

“우리는 형제 사랑함으로 사망에서 옮겨 생명으로 들어간 줄을 알거니와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사망에 머물러 있느니라” (요일 3:14).


설교 준비를 시작하면 저는 거의 예외 없이 첫 번째로 옳은 성경 본문을 찾고 두 번째로 우리의 솔로이스트이신 Mr. Griffith를 위해 찬송가를 찾습니다. 이 성경 본문의 경우, 그로 “주 믿는 형제들 (Blest Be the Tie that Binds)”를 부르도록 저는 그렇게 해야만 했습니다. 저는 다른 찬송가를 사용하고 싶었으나, 적당한 곡을 고르지 못했습니다. 그 수백 개의 현대 찬송가들 중에 기독교인들의 서로 사랑하는 생각을 적당하게 표현하는 다른 노래를 찾지 못했습니다! 저는 제 마음에 깊은 슬픔과 아픔 속에서 찬양 찾기를 그만 두어야 했습니다. 저는 생각했습니다. “어떻게 그리스도인들의 사랑과 교제에 관해 오늘 날의 교회들이 그렇게 조금 찬양을 할 수 있는가?” 제가 그렇게 생각을 하던 중, 하나님의 영께서 예수님의 예언적 말씀을 제 마음에 주시는 것 같았습니다.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마 24:12).

그리스도께서는 이 말씀을 “세상의 끝”(마 24:3)의 징조들 중의 하나로 주셨습니다. 우리는 지금 그 역사의 시대 안에 있습니까? 우리는 지금 이 세대의 거의 마지막인, 심판이 떨어질 바로 전에 살고 있습니까? 모든 징조들이 나타내기를 하나님의 진노가 이 악한 세대 위에 곧 떨어질 그러한 시대에 살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제자들은 물었습니다,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마 24:3). 그리스도께서 그들의 질문에 대답하여 주신 많은 징조들 중에 하나는 이것 입니다.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마 24:12).

틀림없이, 마 24:12에 번역된 단어 “사랑” 과 우리의 본문에 주어진 단어 “사랑” 은 둘 다 헬라어인 “아가페”에서 왔습니다. George Ricker Berry는 말하기를 이것은 “감정들의 사랑, 따뜻한 본능적인 애정” (Greek-English New Testament Lexicon) 을 나타낸다고 했습니다. 신약에 이용된 단어 아가페는 인간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을 나타내는 것이고, 그리스도인들의 서로를 향한 사랑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아가페는 그리스도인의 사랑과 그리스도인의 교제를 말합니다.

저의 이전 목사님이신 Dr. Timothy Lin은 성서 언어의 전문가요 신학교 교수이시자 나중에는 대만에 있는 신학교의 총장이셨습니다. 아가페에 대해 Dr. Lin은 말했습니다. “서로 사랑하며 우리 주 예수님을 믿는 것은 동일하게 중요합니다. 우리 주님을 믿는 것은 절대적인 필수이고, 서로 사랑하는 것은 절대적인 필수입니다… 마지막 때의 교회들이 이것을 매우 심중하게 생각하기를 바랍니다.” (Timothy Lin, Ph.D., The Secret of Church Growth, First Chinese Baptist Church of Los Angeles, 1992, pp. 28, 29).

Dr. Lin이 말씀하신 것은 절대적으로 참입니다. 그리스도 안에 구원의 믿음, 그리고 다른 참 그리스도인들을 향한 사랑은 둘 다 동일하게 중요한데, 그 이유는 이것들이 우리의 본문 말씀 안에 하나로 묶여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형제 사랑함으로 사망에서 옮겨 생명으로 들어간 줄을 알거니와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사망에 머물러 있느니라” (요일 3:14).

이 본문 말씀 안에는 두 가지 중요하게 생각할 것들이 있습니다. 죽음에서 삶으로 옮겨지는 것은 형제를 사랑하는 것으로 증명이 되며, 다른 형제를 사랑하지 않는 이들은 그들이 아직도 죽음에 거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는 것입니다. 그 다음에 저는 여러분들로 하여금 생명을 얻기 위해 반드시 일어나야 할 일에 대한 세 번째 요점을 더하려고 합니다. 이것에 대해서 좀 더 가까이 보도록 합시다.

I. 첫째, 당신이 생명을 얻었음을 증명하지 않는 것.

교회에 출석하는 것은 여러분이 생명을 얻었음을 증명하지 않습니다. 주일 날 교회에 출석하는 수 많은 사람들이 생명을 얻지 못했습니다. 죽음에서 생명으로 옮겨지는 것은 갱생, 즉 다시 태어남을 말합니다. Dr. Gill을 정확하게 말하기를 죽음에서 생명으로 옮겨지는 것은 다시 태어남을 나타내는데, “그것은 죄에서 죽은 죄인들을 되살아나게 하며, 이 죄에 죽고 다시 태어남의 은혜와 생명이 그들 안에 심겨지는 것이다… 그리고 이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옮겨지는 것은 그들에 의한 것이 아니고, 그들의 행위로 인함이 아니다; 그 어떤 인간도 그 자신을 되살아나게 하거나 죽음에서 구할 수 없다… 우리는 우리를 어둠과 죽음의 힘에서부터 구해내시고, 그의 아들의 왕국으로 옮기실 하나님 아버지로 의해 해석됩니다… 그는 죄 안에 죽었지만 그는 지금 살아계십니다; 다른 것들 중에서 이것은 “우리 형제를 사랑함” 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이것은 죽음에서 생명으로 옮겨진 원인이 아니라 그 영향이고 그 증거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다시 태어난 사람 안에서 그 자체를 바로 나타내는 것입니다; 그 어느 누구도 다시 태어나지 않는 다면 그리스도 안에서의 형제로서 다른 성도들을 사랑할 수 없습니다…다른 사람을 하나님의 자녀로 사랑하는 것…그 누구도 못합니다, [새로운 탄생 안에] 하나님의 은혜를 받지 못한 이상.” (John Gill, D.D., An Exposition of the New Testament, The Baptist Standard Bearer, 1989 reprint, volume III, p. 640; note on I John 3:14).

그래서 제가 다시 말합니다. 교회에 등록하고 교회에 출석하는 것은 당신에게 생명이 있음을 증명하지 않고, 당신이 다시 태어났음을 증명하지 않습니다. 이 이유로 수 많은 마지막 때의 교회 신자들이 서로를 미워하는 것이고, 심지어는 싸우기 까지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 중에 많은 이들이 심지어 그들의 목사님들까지 싫어합니다. 이런 문제들의 뿌리는 그들이 다시 태어난 적이 원래부터 없었다는 사실에 있습니다!

“우리는 형제 사랑함으로 사망에서 옮겨 생명으로 들어간 줄을 알거니와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사망에 머물러 있느니라” (요일 3:14).

사실, 자신들의 교회들 안에서 서로 미워하는 것은 하나님의 눈에는 살인자들과 같이 간주 됩니다. 왜냐하면 그 사도는 말하기를,

“그 형제를 미워하는 자마다 살인하는 자니 살인하는 자마다 영생이 그 속에 거하지 아니하는 것을 너희가 아는 바라” (요한 일서 3:15).

그 다음은, 또한, 성경을 알고 믿는 것은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진 다시 태어남을 증명하지 않습니다. 마귀는 “구원의 계획”을 알고 있고 매우 잘 알고 있습니다. 사복음서에 나오는 귀신들에 관한 설명들보다 더 알아듣기 쉬운 것은 없을 것입니다. 그들은 예수님이 누구이신지 알았습니다. 그들은 마지막 심판에 대해서도 알았습니다. 사단은 광야에서 예수님을 유혹 했듯이 그의 기억으로 성경을 인용하기도 했습니다. 실은 귀신들은 많은 교인들보다 더 지혜롭습니다. “귀신들도 믿고 떠느니라” (약 2:19). 몇 성도들이나 “떨겠습니까?” 이와 같이, 귀신들이 많은 자칭 그리스도인들보다 더 영적인 분별력이 있습니다! 따라서, 성경을 알고 믿는 것과 구원의 계획은 당신이 구원받았음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그 다음은, 또한, 간증을 말할 수 있음이 구원의 증거가 될 수 없습니다. 마술사 시몬은 전도자 빌립을 그의 간증으로 속일 만큼 영리했습니다. (행 8:13). 그러나 사도 베드로가 빌립보다 지혜로웠습니다. 그가 사마리아에 왔을 때, 베드로가 시몬에게 말하길, “하나님 앞에서 네 마음이 바르지 못하니” (행 8:21) 라고 했습니다. 비록 시몬이 간증의 말들을 빌립에게 설득력있게 하여 세례를 받았지만, 그는 변하지 않은 마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의 구원받지 못한 마음은 그로 하여금 사람들을 다루고 조종할 수 있는 “힘”을 원하게 했습니다. (행 8:19) 많은 구원받지 못한 설교자들이 그와 같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사람들을 향한 아가페 사랑이 없습니다. 그들은 오로지 자신들의 이익만을 위해 그들을 다루고 조종하기만을 원합니다. 마술사 시몬이 그랬던 것처럼, 그들은 간증의 말들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심판 때에 그것이 그들에게 좋은 일을 하지는 못할 것입니다. 비록 그들이 말하기를,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하며” – 그리스도께서는 그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실 것입니다.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마 8:22-23). 이와 같이, 구원의 간증은 누군가 구원 받았음에 확실한 증거가 되지 못합니다.

또한, 당신이 구원 받았다고 생각하는 것은 거듭남의 실제 경험 안에서 죽음에서 삶으로 옮겨진 증거가 될 수 없습니다. 이 도시를 돌아다니며 그들이 구원 받았는지, 혹은 그들이 죽으면 천국에 갈 수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그들 중 자신이 무신론자(거의 모든 사람들이 이에 속함)가 아닌 사람들은 거의 다 말하기를 그들이 구원받았다고 말할 것입니다. 거의 모든 흑인들이 자신들이 구원 받았다고 말할 것입니다. 거의 모든 복음주의 히스페닉 사람들은 그들의 구원을 주장할 것입니다. 많은 동양계 복음주의자들도 그렇게 말할 것이 사실입니다. 그리고 백인도 자신이 구원받지 않았다고 말하는 것은 매우 드문 일일 것입니다. 갤럽 조사에 따르면 74%의 미국인들이 그리스도에게 헌신 한다고 주장한다고 합니다. 이것을 무엇을 증명합니까? 에, 그것은 수 많은 이들이 속임수에 넘어간 것을 증명합니다 – 그것이 증명하는 것은 바로 이것입니다. 성경을 말합니다.

“악한 사람들과 속이는 자들은 더욱 악하여져서 속이기도 하고 속기도 하나니” (딤후 3:13).

당신은 어떻습니까? 당신도 속임을 당했습니까? 제가 말한 모든 것들은 당신이 구원 받아 죽음에서 거듭남의 생명으로 옮겨졌음을 증명하지 못합니다.

II. 둘째, 당신의 구원을 증명하는 것.

당신이 “나에게 생명이 있나?” 라고 자신에게 질문한다면, 어떻게 대답하시겠습니까? 몇몇 사람들은 응답된 기도를 가리키며, 자신의 거듭남의 증거로 응답된 기도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그렇지 않습니다. 저도 제가 구원 받기 전에 기도 응답들을 받았었습니다. “하나님이 죄인의 말을 듣지 아니하시고” (요 9:31) 이라고 말한 사람은 그 자신이 잃어버린 바 된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오로지 바리새인들의 믿음을 되새길 뿐이었습니다. 그는 예수님을 믿고 그에게 “절하지” (요 9:38) 아니한다면 그는 구원 받은 것이 아닙니다. 만약 하나님께서 잃어버린 바 된 사람의 기도들을 듣지 아니하신다면, 그 누구도 주님께 자비를 구하는 외침으로 구원받을 사람은 하나도 없을 것입니다.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으리라” (롬 10:13).

그러나 생명에 대한 다른 증거들이 있고, 오늘의 본문 말씀은 매우 강하게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형제 사랑함으로 사망에서 옮겨 생명으로 들어간 줄을 알거니와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사망에 머물러 있느니라” (요일 3:14).

당신은 구원 받지 않은 상태에서 다른 크리스천이 당신에게 좋은 일을 한 연고로 그를 사랑할 수 있을지 모릅니다. 하지만 그저 누군가가 하나님의 자녀이고 그리스도의 지체이기에 그 이유만으로 그를 사랑하는 것은 영적으로 죽은 상태에서는 그 누구도 할 수가 없습니다.

교회에 젊은이들은 이 사실이 사실임을 압니다. 그들 중에 몇몇이 회심하고 진정한 그리스도인들이 되었을 때, 그들이 경험으로 알게 되는 것은 구원받지 못한 이들이 그들에게서 떠나 그들을 다르게 본다는 것입니다. 회심한 이는 더 이상 구원 받지 못한 이들에게 신뢰받지 못합니다. 그들은 그에게 속마음을 털어놓지 않습니다. 그는 더 이상 교회 안에 구원 받지 못한 젊은 이들의 친한 친구가 되지 못합니다.

이것은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지난 번에 저는 19세기 초 Second Great Awakening동안의 한 젊은이들 그룹에 대해서 읽었습니다. 그 부흥회에서 감동받지 못한 이전 친구들이 그 구원받은 젊은이들을 피하는 것이었습니다. 죽음에서 생명으로 옮겨진 이들은 그들의 교회 친구들로부터 약간 이상한 이들로 여겨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만약 충분한 숫자의 젊은이들이 그 회중 안에서 회심한다면, 당신은 그 구원받지 못한 소수들이 하나의 작은 그룹으로 뭉쳐서 가능한 한 구원 받은 이들을 멀리하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제가 아는 한 젊은이가 처음 구원 받았을 때, 그는 교회 안에 구원받지 못한 다른 젊은이들로부터 자신을 멀리하기로 정하였습니다. 대신 그는 다른 나이가 더 많은 구원 받은 이들과 교제의 시간을 보내기 시작했습니다. 그가 그렇게 한 것은 누군가 그에게 그렇게 하라고 했기 때문이 아닙니다. 그가 그렇게 한 것은 그가 하나님의 영으로 인해 조명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는 본능적으로 그렇게 되야 할 것을 알았습니다. 그러한 젊은이들은 다른 잃어지고 세상적인 이들로부터 구별되어야 함에 대해 누군가로부터 말을 들를 필요가 없습니다. 그들은 구원받지 못한 이들로부터 구별될 것이며, 구원받지 못한 이들도 그들로부터 꽤 자연스레 구별될 것입니다. 그 구별은 가인과 아벨 같이 매우 분명합니다.

“우리는 서로 사랑할지니 이는 너희가 처음부터 들은 소식이라 가인같이 하지 말라 그는 악한 자에게 속하여 그 아우를 죽였으니 어떤 이유로 죽였느냐 자기의 행위는 악하고 그의 아우의 행위는 의로움이라 형제들아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여도 이상히 여기지 말라” (요일3:11-13).

만약 당신이 교회 안에 최대의(best) 크리스찬들을 그들이 당신에게 어떤 특별한 것을 해준 것이 없이도 그저 그들의 이익을 위해 그들을 사랑한다면 그것은 당신이 죽음에서 생명으로 옮겨진 싸인입니다. 당신이 다른 하나님의 사람들을 세상 사람들이 싫어하여도 그들을 사랑할 때, 그들 곁에 기꺼이 서고, 그들이 비방을 당하고 핍박을 당할 때 그들과 같이 비난을 받는 다면, 이것은 당신이 진정 크리스찬임을 증명하는 확실한 싸인일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이렇게 말한다면, “그래서, 당신이 이 크리스챤을 공격하는 군요, 그렇죠? 저도 그와 한 가족입니다. 만약 당신이 그를 비방한다면 저도 같이 비방하십시오. 저는 그의 곁에 서서 당신이 이 하나님의 자녀에게 하는 경멸을 같이 받겠습니다” 만약 당신이 다른 크리스찬들을 이와 같이 사랑한다면, 당신은 두려워 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신이 죽음에서 생명으로 옮겨진 것이 매우 확실하기 때문입니다. (Paraphrased from “Life Proved by Love” by C. H. Spurgeon, The Metropolitan Tabernacle Pulpit, Pilgrim Publications, 1976, volume XLIV, pp. 81-83).

교회가 갈라질 때 이런 일들은 매우 분명합니다. 좋은 크리스챤들을 싫어하는 이들이 한 쪽에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좋은 크리스챤들을 사랑하는 이들은 다른 쪽에 서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나이가 든 이들은 그러한 교회의 갈라짐을 “뒷문 부흥(Back-Door Revival)이라고 부릅니다. 비록 이것은 매우 아프지만, 뒷문으로 나가는 이들은 종종 회심하지 않은 교인들의 교회를 없앱니다. 교회의 갈라짐은 그들이 어떠한 믿음의 고백을 하던지 상관없이 그들 중 많은 이들이 구원받은 적이 없음을 나타냅니다. 구원받지 못한 이들이 나가는 것은 주로 사실입니다. 사도 요한이 썼듯이,

“그들이 우리에게서 나갔으나 우리에게 속하지 아니하였나니 만일 우리에게 속하였더라면 우리와 함께 거하였으려니와” (요일2:19).

그들 중 많은 이들이 떠났습니다 그 이유는 그들이 한번도 죽음에서 삶으로 옮겨진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 그렇기에 그들은 다른 형제를 사랑할 수 없습니다. 그들 안에는 생명이 없습니다. 저는 1959년부터 많은 교회의 갈라짐 속에서 이것을 경험하였습니다.

III. 셋 째, 죽음에서 생명으로 옮겨지기 위해 당신이게 꼭 일어나야 할 일

“우리는 형제 사랑함으로 사망에서 옮겨 생명으로 들어간 줄을 알거니와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사망에 머물러 있느니라” (요일 3:14).

죽음에서 생명으로 옮겨지는 것은 우리가 기대하는 것의 반대입니다. 죽는 것이 아닙니다. 이것은 그 반대입니다 – 이것은 되살아남이고 죽음에서 다시 사는 것입니다.

“그는 허물과 죄로 죽었던 너희를 살리셨도다” (엡 2:1).

죽음에서 “살리시는” 것은 어떻게 일어납니까? 누군가가 하나님의 영으로 인해 살리심을 받는다면 다음의 특징들이 종종 일어납니다. 이 특징들은 19세기 유명한 스코트랜드 부흥사였던 Robert Murray McCheyne 로부터 개작된 것입니다. (in Andrew A. Bonar, Memoirs of McCheyne, Moody Press, 1978 edition, pp. 251-253).

첫째로, 하나님의 영은 영적으로 죽은 죄인으로 하여금 자신이 저지른 죄들을 보고 느끼게 만듭니다. 당신이 당신의 죄들을 쉽게 잊기 전에. 매일 마다 당신이 더하는, 당신에 대한 하나님의 책들에 기록된 죄들. (계 20:12) 그러나 당신은 그것을 기억하지 못합니다. 그렇지만 하나님의 영이 오셔서 당신으로 그것들을 기억나게 하십니다. 오래 잊혀졌던 죄악들이 당신의 마음 속에 떠오를 것이며, 당신은 다윗과 함께 고백할 것입니다.

“수 많은 재앙이 나를 둘러싸고 나의 죄악이 나를 덮치므로 우러러볼 수도 없으며 죄가 나의 머리털보다 많으므로 내가 낙심하였음이니이다” (시 40:12).

둘째로, 성령께서는 죄가 얼마나 큰지 느끼게 하십니다. 전에는 죄악이 그저 작게 보였으나, 지금은 당신의 마음에 마치 홍수처럼 느껴집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분노가 당신의 영혼에 끔찍한 무게로 느껴집니다. 당신은 두려움으로 인해 고문당합니다. 당신의 당신의 죄악이 성령님을 대항하여 행해지고, 하나님의 사랑을 대항하여 행해지며, 예수님과 그의 사랑을 대항하여 행해진 것으로 봅니다.

셋째로, 당신의 마음 깊은 곳에서부터 부패함을 느끼기 시작합니다. 그런 양심의 가책을 느끼는 것들은 그 마음 속에 죄가 하는 끔찍한 일들을 느끼게 만듭니다. 종종, 유혹들과 죄에 대한 깨달음이 서로 만나 그 영혼을 고문합니다. 죄에 대한 깨달음은 심장을 찌르고 앞으로 다가올 진노로부터 멀리 도망치게 만듭니다. 그렇지만, 동시에, 몇 극심한 욕망, 혹은 질투, 혹은 미움이 당신의 마음에서부터 끓어올라, 지옥으로 향하게 만듭니다. 그러면 당신 안에 지옥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지옥에는 하나님의 진노에 대한 넘치는 두려움의 극심한 혼합이 있을 것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끓어오르는 부패가 점점 그 영혼을 지옥불로 이끌어 갈 것입니다. 이것은 종종 마음에 죄의 깨달음을 느낀 지구상에 있는 이들이 느끼게 됩니다.

넷째로, 하나님의 영께서 당신이 당신 자신을 구원할 능력이 없음을 알도록 당신을 설득하실 것입니다. 전에는 당신이 당신이 느끼는 극심한 고통들을 쉽게 제거할 수 있으리라 생각했을 것입니다. 당신은 당신의 삶을 바꾸려고, 회개하려고, 기도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나 당신은 평화를 찾기 위한 당신의 시도들이 “우리의 의는 다 더러운 옷 같으며” (사 64:6) 와 같이 당신의 죄를 더러운 옷들로 덮으려는 시도 일뿐임을 곧 배우게 됩니다. 당신은 절대로 깨끗해 질 수 없음을 느끼기 시작합니다. 당신의 마음을 절망적인 우울에 빠지게 됩니다. 당신은 그 우울한 생각들로 매일 매일을 고통 받으며 살게 됩니다.

다섯 번째, 당신은 당신이 그리스도께로 절대 갈 수 없음에 대한 두려움을 느끼게 됩니다. 당신은 그리스도께서 전적으로 사랑스러우시며, 그가 당신을 그에게 오도록 부르고 계시며, 그가 그에게 오는 자들을 절대 내버리지 아니하신다는 것을 듣습니다. 그러나 그 어느 것도 당신의 마음에 위로나 평화를 주지 못합니다. 당신은 당신이 죄를 너무 길게 너무 많이 지었다는 것에 대해 두려워합니다. 당신은 당신이 죄를 지어 주의 은혜의 날로부터 멀어졌으며, 당신은 용서받을 수 없는 죄를 지었고 당신은 이제 끝났음에 대해 두려워합니다.

여섯째로, 마침내 당신이 완전히 실패했고 두려워서 당신의 마음에 평화를 얻기 위해 거의 모든 것을 기꺼이 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나서, 마치 기적처럼 (왜냐하면 이것은 기적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그리스도께서 무력하고 그들 자신들을 그에게 드릴 수 없는 이들을 위해 구원자로 오셨음을 보게 됩니다. 그리고 당신은 당신의 상황이 예수님에게는 그렇게 절망적이지 않음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은 그에게 기대게 될 것이며, 그의 완전한 사랑, 두려움 없는 사랑, 고통이 없는 사랑, 모든 두려움을 다 내던지실 예수님의 사랑 안에 들어가게 될 것입니다. 오, 오늘 밤에 당신이 예수님께 기댈 수 있기를! 당신의 두려움은 사라지게 될 것이고, 그의 존귀한 피로 인해 당신의 죄악들은 영원히 씻겨지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은 말할 것입니다, “이것은 참으로 복음이다! 이것은 참으로 죄에 병든 영혼에게 좋은 소식이다!” 당신이 지금 예수님께 기댈 수 있기를 원합니다, 그것은 예수님께서 당신이 당신을 매우 사랑하시는 그 분에게 기댈 때에 당신을 즉시 구원하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당신은 죽음에서 삶으로 옮겨진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당신은 당신의 크리스천 형제들을 전에는 한 적이 없는 그런 방법으로 그들을 사랑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은 당신의 마음에서부터 찬양을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주 믿는 형제들 사랑의 사귐은
   천국의 교제 같으니 참 좋은 친교라
(“Blest Be the Tie that Binds” by John Fawcett, 1740-1817).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요한일서 3:11-14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Blest Be the Tie that Binds” (by John Fawcett, 1740-1817).


설교 요약

구원의 절대 오류 없는 증거

AN INFALLIBLE PROOF OF SALVATION

by Dr. R. L. Hymers, Jr.

“우리는 형제 사랑함으로 사망에서 옮겨 생명으로 들어간 줄을 알거니와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사망에 머물러 있느니라” (요일 3:14).

(마태복음 24:12, 3)

I.   첫째, 당신이 생명을 얻었음을 증명하지 않는 것. , 요일 3:15;
약 2:19; 행 8:13, 21, 19; 마 7:22-23; 딤후 3:13.

II.  둘째, 당신이 생명을 얻었음을 증명하는 것, 요 9:31, 38;
롬 10:13; 요일 3:11-13; 2:19.

III. 셋째, 죽음에서 생명으로 옮겨지기 위해 당신이게 꼭 일어나야
할 일, 엡 2:1; 계 20:12; 시 40:12; 사 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