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 을 통해서 매달 215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16,000대의 컴퓨터로 수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비디오로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YouTube을 통해서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을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34개의 언어로 통역되어 수천명의 사람들이 매달 보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제작권이 없음으로 우리의 허가 없이 설교자들은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매달 기부금을 통해서 우리가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도 포함한 전세계로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에게 편지를 쓰실때는 어느곳에 거주 하는지 함께 알려 주십시요.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진실한 부활!

(REAL REVIVAL!)

by Dr. R. L. Hymers, Jr.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June 24, 2012
이 설교는 2012년 6월 24일 주일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말세에 내가 내 영을 모든 육체에 부어 주리니…” (사도행전 2:17).


“마지막 날”은 본문의 상황에서, 전체복음 특별허가에 대해 언급합니다, Pentecost로부터 두 번째 예수님의 오심까지. 사도행전 2장 17절에서 하나님은 이 복음의 시대 동안에 “모든 육체에 나의 성령을 부으실 것”이라고 약속하십니다. 현대 버전 성경의 대부분이 “~의”라고 하는 중요한 작은 단어를 놓치고 있다는 것은 슬픈 일입니다. 오직 미국인 표준 새 번역성경 만이 킹제임스 성경과 그리스어 원본 성경을 따라 그리스어 “apo” 를 “~의”로 번역했습니다. 다시 한 번, 좋고 오래된 킹 제임스 성경은 현대 번역에 관해 새롭고 큰 일을 해내도록 도와주었습니다! George Smeaton (1814-1889)는 말했습니다, “신약의 인용문에 따르면, 거기에는 숨겨진 의미가 있습니다, 복음 안에서 잃어버리게 된 단어 ‘나의 성령의’ (apo), 사람들에게 상당히 [보장된] 것과는 구별되는 것이고 고갈되지 않는 것이며 가득한 근원” (George Smeaton, The Doctrine of the Holy Spirit, Banner of Truth, 1974 reprint, p. 28).

“~의”가 히브리어의 요나서 2:28 말씀 안의 예언과 관련된 말씀으로부터 오지 않았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나는 믿습니다, 그리스어 단어는 거기에는 오히려 항상 성령의 힘이 있다는 것을, 거기에는 성령의 고갈되지 않는 공급이 있다는 것을 우리에게 보여지기 위하여 사도행전 2:17 안에서 단계적 나타남에 의해 주어졌다는 것을 말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제자들은 다시 채워졌습니다, 우리가 사도행전 4:31에서 들은 것처럼, “무리가 다 성령이 충만하여[다시] 담대히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니라” 다시, Professor Smeaton은 말했습니다,

더 이상 잘못 이끌며 짓궂은 이론은 제기되지 못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더 이상 성령에 대한 불명예도 없을 것입니다, 그 원리보다는 말입니다. 왜냐하면 성령충만이 Pentecost에 임했기 때문이며, 교회는 하나님의 성령의 쏟으심을 [성령충만] 위한 기도를 하기 위한 어떠한 필요도 없고, 어떠한 보증도 없습니다. 오히려, 교회가 더 많이 성령을 구하며 하나님과의 소통을 기다릴수록, 교회는 더 많이 받을 것입니다. (ibid., p. 255).

성령이 모든 진실된 기독교인들에게 주어진 동안, 주님께서는 항상 같은 힘으로 역사하지 않으셨습니다. Iain H. Murray는 말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나아가는 Pentecost로부터, 성령의 역사는 두 개의 관점으로 보여질 수 있습니다: 보다 더 일반적이고 보다 더 특별한” (Iain H. Murray, Pentecost Today?, Banner of Truth, 1998, p. 18).

성령의 “일반적” 역사는 우리가 보는 것과 같이 가끔 거듭남과 함께 계속됩니다. 하지만 “새롭게 되는 날이 주 앞으로부터 이를 것이요” (사도행전 3:19) 우리는 더 많은 거듭남이 성령의 역사에 의한 일어나게 될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새롭게 되는 날”은 지금 우리가 부르는 “부활”이라는 것입니다. 우리가 부활을 기도할 때, 우리는 죄를 느끼는 잃어버린 자들을 데려오기 위해 큰 성령충만을 위해 기도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을 구원을 위하여 예수님께로 인도해야 할 것입니다. 하나님의 성령의 “일반적” 역사에 관한 이러한 생각과 그의 “특별한” 역사는 오래된 찬송에서 다음과 같이 표현됩니다,

“축복의 큰 비가 내리리:”
이것은 사랑의 약속;
새롭게 되는 계절이 있으리,
하늘에 계신 구세주로부터 보내옴이여.
축복의 큰 비, 우리가 원하는 축복의 큰 비:
자비가 지옥으로 떨어지는 우리에게 내려오네,
우리가 기뻐하는 비가 아니었다면.

“축복의 큰 비가 내리리” –
소중히 다시 회복시키시네;
모든 언덕과 모든 골짜기마다,
너무도 풍족한 비를 내리시네.
축복의 큰 비, 우리가 원하는 축복의 큰 비:
자비가 지옥으로 떨어지는 우리에게 내려오네,
우리가 기뻐하는 비가 아니었다면.
     (“There Shall Be Showers of Blessing” by Daniel W. Whittle, 1840-1901).

그러나, 오해를 받을 위험을 무릅쓰고, 저는 말해야만 합니다. 기도 자체만으로는 우리가 회복 속에서 그 "축복의 큰 비"를 받을 것이라는 것을 보장되지 않습니다. Dr. A. W. Tozer는 말했습니다,

      당신은 알아챈 적이 있습니까 최근에 얼마나 많이 회복을 위한 기도를 했으며 – 얼마나 적게 회복의 결과를 가졌는지?
      이 날들의 오르는 기도의 양을 고려해 보았을 때, 회복의 강은 축복으로 땅에 넘쳐흘러야 합니다. 그런 결과를 증거 삼아 우리를 낙심하게 만들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우리를 섞어서 찾게 만들기 보다 왜 우리의 기도가 응답 받지 않는지 (A. W. Tozer, D.D., “Prayer No Substitute for Obedience,” in Of God and Men, Christian Publications, 1960, pp. 50, 51).

나는 제안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멈춰야 한다고 회복을 위한 기도를. 결코 아닙니다, 하지만 나는 말하고 있습니다. 기도는 만들 수 없다는 것을 회복되는 것을! 나는 보아 왔습니다. 나 자신의 눈으로, 두 놀라운 회복을. 둘 다 그 전의 엄청난 기도의 양 없이 갑자기 찾아왔습니다. 그 회복 내가 본 것 First Chinese Baptist Church of Los Angeles에서 시작됐습니다. 갑자기 한 밤에 여름캠프에 어린 사람들의 그룹에서 죄를 느끼고 외치는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오시고 그들의 죄들을 사면해주시길. 그 회복에서 나는 보았습니다. 버지니아에 있는 fundamental Baptist church에서, 아마도 그 전에 조금의 기도가 전에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그것은 흔치 않은 기도가 아니었습니다. 모두가 충격을 받았습니다. 하나님께서 갑자기 쏟아 부어주실 때, 그의 영을 일요일 오후 예배에, 70명 이상의 사람이 있을 때, 포함해서 협회목사를 포함해서, 죄를 느끼고, 울부짖었습니다 하나님께 자비를 구하며, 그 회복, 그 이후 3개월동안 약 500명 사람들이 변했습니다.

하지만 다른 교회에서, 내가 있을 동안, 그렇게 보였습니다. 회복이 금방이라도 될 것처럼 말입니다. 그들은 회복을 위해 기도해 왔습니다. 몇 주 동안, 이 미팅 이전에도 하나님의 임재하심이 있는 예배들에서 그대로 “느껴졌습니다.” 사람들은 교회에 넘쳐났습니다, 서있을 자리만 남을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예배들은 돌연히 끝났습니다, 왜냐하면 몇몇의 스폰서 목사들이 두려워했기 때문입니다. 세 명의 십대들과 다른 이들이 깊이 죄를 느낄 때, 그들은 두려워했습니다. 그 일로 인하여 그들의 교회가 붕괴될 것을 말입니다. 그래서 나는 믿습니다. 인적 요소가 포함돼있음을 믿습니다. 성경이 말하길, “성령을 소멸하지 말며”(데살로니가전서 5:19). 아무리 회복을 위한 기도를 몇 년 동안 해도, 회복은 오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성령을 소멸한다면!

회복이 오는걸 위해서 우리는 준비가 되어있어야만 합니다. 구식이고, 죄를 미워하고, 그리스도-예찬 설교하기를 말입니다. 이런 설교의 부족은, 내가 믿습니다, 이러한 이유들 중 하나입니다 “왜 우리의 기도가 응답 받지 못하는지.” W. P. Nicholson은 바로 그런 종류의 설교자입니다. 그는 북쪽 아일랜드 Northern Ireland 출신입니다. 그리고 그는 자주 보았습니다. 하나님께서 보내신 회복들을 보았습니다. Nicholson이 말했습니다. “우리 교회들에 올 회복은 회복입니다. 사람들을 심각하게 미치게 하거나 영광스럽게 행복하게 만들 그러한 회복입니다. 아무것도 정말 걱정스럽지 않습니다. 내 마음에서는 마치 우리 교회들의 걱정스러움의 부재처럼 말입니다. 아무것도 정말 심각하게 두렵지 않습니다, 내 마음에, 마치 죄인들이 두려움이 없듯이. 오, 적은 사람들을 위해 너무 모든 것에 죽은, 하나님을 제외한, 그리고 너무 채워진 하나님으로, 마치 만들기 위해 그들을 다른 모든 인류들에 맞지 않을 만큼 말입니다.” (Sermons by W. P. Nicholson: Tornado of the Pulpit, biographical sketch by Ian R. K. Paisley, Martyrs Memorial Productions, 1982, p. 41).

다시, W. P. Nicholson이 말했습니다.

      다시, W. P. Nicholson이 말했습니다. Lot의 부인을 기억하십시오. 그녀는 나왔습니다. 기독교 집안에서 그리스도가 없는 지옥으로 말입니다; 그녀는 나왔습니다. 의인의 팔에서부터 악마의 품속으로 그리고 저주로 말입니다. 당신은 나올 수 있습니다. 기독교 가정에서 그리고 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 없는 지옥으로...       당신이 교회에 들어 왔을 때, 변하지 않은 체로 당신은 이중으로 지옥의 자녀입니다.
다시, 그리스도 없는 그리스도인은 그들이 그리스도인이라고 상상하는 남자와 여자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믿음의 직업을 가졌기 때문입니다. 한 번 아니면 다른 때에...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주여, 주여 부르짖는 자마다 모두 천국에 들어가는 것은 아니다.”       그리스도 없는 그리스도인은 그가 괜찮다고 상상하는 사람입니다. 왜냐하면 그는 직업을 가졌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의 삶의 증거는 없습니다. 중간도로는 없습니다, 천국이거나 지옥입니다.
      당신에게 내가 묻겠습니다. 당신은 그리스도 없는 그리스도인입니까? 당신은 이름뿐인 그리스도인입니까? [그리스도인이란 이름뿐인]? 당신은 모든 종교의 덫을 가졌습니다, 하지만 경험이 없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머리로써 그리스도를 알지만, 당신은 말할 수 없습니다. “ 감사합니다 하나님 저는 구원받았습니다.” 라고 말입니다. 당신은 당신 스스로 겸손해야만 합니다, 하나님께 솔직해지십시오, 그리고 잊으십시오. 당신의 냄새 나는 오만함을, 그리고 당신의 과거 전문직들을, 그리고 당신의 교회에 대한 집착을. 당신은 가야만 합니다, 마치 가난한자같이, 잃어버린 죄인같이 그리스도에게 말입니다. (ibid, pp. 41-44).

그Pentecost의 날에 사도 베드로는 말했습니다,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은 이 예수를 하나님이 주와 그리스도가 되게 하셨느니라 하니라” (사도행전 2:36). 네, 당신은 그를 못박았습니다. 당신의 죄는 예수님을 십자가로 보냈습니다. 당신은 지옥에 떨어질 만큼 충분한 죄인입니다! 당신의 죄는 그를 십자가로 보냈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신경 쓸 필요가 있습니다! 당신은 당신이 서 있는 길에 당신 자신으로 인하여 행복합니다! 당신은 작은 “종교,”를 원하지만, 당신은 “가난뱅이와 같이 되거나 예수님께로 가는 잃어버린 죄인과 같이” 되고 싶어하지는 않습니다.

“그들이 이 말을 듣고 마음에 찔려 베드로와 다른 사도들에게 물어 이르되 형제들아 우리가 어찌할꼬 하거늘 베드로가 이르되 너희가 회개하여…” (사도행전 2:37-38).

회개하라! 회개하라! 당신의 죽은 종교로부터 돌아오십시오. 그것을 던져 버리십시오! 당신은 당신이 기독교인이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당신은 아무것도 아니며 단지 위선자일뿐입니다! Nicholson은 말했습니다, “당신은 당신이 기독교인이라고 말했습니다! 만약 당신이 그렇다면, 나는 오히려 당신과 있기 보다 지옥에 떨어져 악마와 같이 살겠습니다.” 하나님과 함께 의를 얻으십시오, 어떠한 가치를 치르더라도!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할지에 대해서는 잊어버리십시오! 당신의 길을 그 왕국으로 향하게 하십시오! 예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침노하는 자는 빼앗느니라” (마태복음 11:12). 당신의 길을 안으로 향하게 하십시오! 어떠한 가치를 치르더라도, 예수님께로 가십시오! 당신의 교회집착을 던져 버리십시오! 회개하십시오, 그리고 “빼앗음으로” 예수님을 취하십시오! 다른 날에 당신이 있는 그 길로 가지 마십시오! 회개하십시오! 회개하십시오! 예수님을 향해 울부짖으십시오, “다윗의 자손 예수여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 (마가복음 10:47). 그를 향해 외치십시오, “예수님,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 예수님,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 예수님,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 예수님,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

자비가 나의 삶을 다시 쓰셨네.
자비가 나의 삶을 다시 쓰셨네.
나는 죄 안에서 잃어버린 자네,
하지만 주님께서 나의 삶을 다시 쓰셨네.

회개하고 당신 자신을 예수님의 자비에 던지십시오! 당신에게 다른 희망은 없습니다! 들으셨습니까? 당신에게 다른 희망은 없습니다!!! 절대로 없습니다!!!

Dr. Tozer은 말했습니다, “우리가 오늘날 알고 있는 미국 안에서의 기독교의 종류의 광범위한 부활은 지난 100년 동안 우리가 회복하지 못했던 것으로부터, 도덕적 비극으로 증명되고 있는 모릅니다” (“No Revival Without Reformation,” in Keys to the Deeper Life, 1957, p. 12).

당신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우리 미국인 교회들 안에서 가지고 있는 것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절대로 아닙니다! 이 땅의 얼굴로부터 그것을 멀리하십시오! 당신은 그들의 죽은 종교를 원치 않습니다! 당신은 살아있는 구세주를 원합니다! 당신은 진짜 구세주로부터 진짜 피를 원합니다, 진짜 죄를 씻기 위하여 그리고 당신을, 당신의 죄 때문에 정말로 화난 진짜 하나님의 진짜 분노로부터 구원하기 위해서 말입니다. 부르짖으십시오 – “예수님, 나를 불쌍히 여겨주시옵소서! 예수님, 나를 불쌍히 여겨주시옵소서! 예수님, 나를 불쌍히 여겨주시옵소서!” 당신의 모든 마음을 다하여 그에게 부르짖으십시오, 그들이, 현대사회에서 그 어떠한 큰 부활이 바로 지금 일어나고 있는 중국 안에서 하는 것처럼 말입니다! 그들은 눈물로 부르짖습니다, “예수님, 나를 불쌍히 여겨주시옵소서! 예수님, 나를 불쌍히 여겨주시옵소서! 예수님, 나를 불쌍히 여겨주시옵소서!” 그들이 하는 것처럼 부르짖으십시오 – 그의 못 자국 난 손안의 치유와 함께, 하나님의 아들이 당신에게 오실 때까지!

우리가 작은 합창을 할 때에, 뒤로 가셔서 그 방으로 가십시오 그리고 Dr. Cagan이 당신을 기도실로 옮겨갈 것입니다. 바디메오처럼 부르짖으십시오, “예수님, 나를 불쌍히 여겨주시옵소서,” 그가 오실 때까지 그리고 당신의 고통 받는 영혼에 평화를 가져오실 때까지!

자비가 나의 삶을 다시 쓰셨네.
자비가 나의 삶을 다시 쓰셨네.
나는 죄 안에서 잃어버린 자네,
하지만 주님께서 나의 삶을 다시 쓰셨네.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You may email Dr. Hymers at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 – or you may
write to him at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Or phone him at (818)352-0452.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마가복음 10:46-52.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Revive Thy Work” (by Albert Midlane, 1825-1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