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왜 노아는 구원 받고 다른 사람들은 구원 받지 못했나

WHY NOAH WAS SAVED AND THE REST WERE LOST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2년 7월 17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June 17, 2012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마태복음 24:37).


Gleason L. Archer 박사는 프린스톤 신학 대학원과 하바드 대학원 학위를 가지고 있다. Deerfield, Illinois에 있는Trinity Evangelical 신학대학교에서 구약학 교수로서 그의 커리어를 끝마쳤다. Archer박사는 나의 오래된 중국인 목사 친구였고, Timothy Lin박사 또한 구약학자요 성경 언어학자였다. 나는 Archer박사를 알았고 그는 우리교회에서 설교했었다. 노아와 대홍수에 대해서Archer 박사는 마태복음 24:37-39에 있는 노아와 홍수에 대한 예수님의 믿음은 진정한 그리스도인들이 창세기를 설명하는 것을 받아들이게 해준다. 그는 “예수님은 미래의 역사적 사건이 구약성경에 기록된 사건의 예표로 일어 날 것에 대해서 예측하고 있다. 그러므로 예수님은 홍수를 창세기에 기록된 데로 반드시 문자적 역사로 여긴다” (Gleason L. Archer, Ph.D., Encyclopedia of Bible Difficulties, Zondervan Publishing House, 1982, p. 21). Archer 박사는 홍수 그 자체에 대해서 “비록 그것이 성경의 정확성에 대해서 반대하는 과학자들에 의해서 거의 언급되지 않는 다할 지라도 지리학적 증거는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이것은 정확히 그러한 종류의 증거이다 일년이라는 짧은 기간 않에 보여기기를 기대되어지는 간략하지만 창세기 7장에 기록되어진 폭우 형태에 대해서 절대적으로 증거하는 [홍수에 있어서] 폭력적인 사건이다” (ibid., p. 83). 그는 “일부 크리스쳔 지질학자들은 신생대 수준에 있는 세계의 곳곳에서 감지된 주요 지진 진동들은 홍수에 의해서 기인되었다고 여기는 것이 최고의 설명이라고 생각한다 (ibid., p. 82). 따라서, Dr. Archer는 일반적인 홍수는 지질학적 증거와 일관되어져 있다 (ibid.). 나는 Dr. Archer가 정확하게 옳고, 노아의 때에 일반적인 홍수가 있었다고 믿는다.

또한 노아의 방주가 엄청나게 큰 사이즈 였다. Dr. Henry M. Morris는 “고대의 규빗이 단지 17.5인치 밖에 안된다고 가정하면 (권위자에 의해서 제안된 가장 작은 단위), 그 방주는 양크기의 동물들 125,000마리 만큼이나 많이 실을 수 있다. 왜냐하면 지상의 동물들이 약 25,000종을 넘지 않았기 때문이다… 살아있거나 존재 했었던, 그리고 왜냐하면 그러한 동물들의 평균 크기는 확실히 양 크기보다 더 작았다, 모든 동물들이 노아의 방주가 각 쌍들을 각각의 방에 넣는 것을 수용할 수 있는 것의 절반 이하로 쉽게 태워질 수 있었다는 것은 분명하다. (Henry M. Morris, Ph.D., The Defender’s Study Bible, World Publishing, 1995, p. 21; note on Genesis 6:15).

그러나 내가 노아에 대해서 가장 흥미롭게 여기는 것은Dr. Archer가 지적했던 것 처럼 그와 홍수 사건이 “미래의 역사적 사실”의 형태, 다시말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가 묘사했었다 그가 다음과 같이 말할 때,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마태복음 24:37).

우리주 예수 그리스도는 예수 그리스도의 두번째 재림의 시간의 세계가 대홍수 사건이 일어나기전의 그 때와 매우 비슷할 것이라고 우리에게 말해주고 있다. 따라서, 노아의 시대의 현상들이 우리가 알고있는 세상의 끝과 예수님의 두번째 재림의 시기 전에 반복 될 것이다. 모든 징표들은 우리가 지금 그 시대 안에 살고 있고 이 시대의 끝에 있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는 것 같다.

2005년에 뉴욕서 있었던 최근의 운동적 설교 중에서Billy Graham은 “신약에서, ‘새 탄생’이 9번이나 언급 되었다 라고 정확하게 말했다. 회개는 70번에 걸쳐서 언급되었다. 세례는 20번 정도 언급 되었다. 그러나 예수님의 재림에 대해서는 수백번이나 언급 되었다” ” (Living in God’s Love: The New York Crusade, G. P. Putnam’s Sons, 2005, p. 109).

우리주 예수 그리스도는 노아가 살았던 시대는 예수님이 다시오시는 시대와 아주 비슷 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마태복음 24:37).

이번 설교에서 저는 (1) 노아의 시대의 조건들과, (2) 노아가 구원 받았던 방법에 대해서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I. 첫째, 노아 시대의 조건들

노아의 시대는 무엇과 같았습니까? 성경은 말합니다,

“여호와께서 사람의 죄악이 세상에 가득함과 그의 마음으로 생각하는 모든 계획이 항상 악할 뿐임을 보시고” (창세기 6:5).

그 시대에 살았던 사람들은 그들의 마음을 “계속해서” 악한 것에 고정되어 있었다. 그들이 밤에 잠자리에 들때, 그들의 마음들은 악한 생각으로 가득 차 있었다. 그들이 아침에 일어 났을 때, 그들의 마음의 생각들은 즉시 악한 상상들로 가득 찼었다.

한 때는 감리교회의 창시자 이던 John Wesley 의 “원죄”라는 그의 설교에서 창세기 6:%에 대해서 설교에서 말했다,

우리는 악한 것의 휴식이 있었다고 믿어야할 어떤 이유도 없다. ‘마음의 생각들의 전체 형상이 오직 악한 것임을 보는’ 하나님에게는 그것은 항상 똑같았다 그것은 ‘오직 계속해서 악할 뿐이었다’; 매면, 매일, 매시, 매 순간. [사람]은 결코 선함으로 귀속되지 않는다… 하나님 앞에서 사람들은 이 세상에 홍수를 오게 했던 것과 마찬가지이다. 둘째로, 우리들은 그들이 지금도 똑같은지 아닌지를 물어보아야 할 것이다. (John Wesley, M.A., “Original Sin,” The Works of John Wesley, Baker Book House, 1979, volume VI, p. 59).

Mr. Wesley는 원죄가 전 인류를 망쳐놓았기 때문에 오늘날의 사람들은 홍수 전에 살았던 그 사람들과 똑같은 조건 아래에 있다고 계속해서 밝히고 있다. 그는 사람은 교만으로 가득차 있고, “사탄이 당신의 마음 안에 있는 자 의신의 의지에 그의 이지미를 찍어 놓았다”, 우리는 하나님보다 세상을 사랑하며, 우리는 육체적 탐욕으로 가득채워져 있으고, “상상의 쾌락을 추구하며”라고 말했다. 그는 사람ㄷ르은 세상의 사랑함으로 가득차 있다고 말했다. 그는 사람들의 “무신론과 우상, 교만, 자신의 의지, 그리고 세상을 사랑함”에 대해서 말했다. 그는 말했다,

사람은 자연적으로 모든 악한 것으로 가득차 있습니까? 그는 어떤 선한 것도 없습니까? 그는 전적으로 떨어져 있습니까? 그의 영혼은 완전히 부패했습니까? 또는, 본문으로 돌아가서, ‘모든 그의 마슴속에 있는 생각들의 상상은 오직 계속해서 악하기만 합니까?’ 이것을 인정하면, 당신은 그리스도와 아주 멀어지게 됩니다… 이것을 부인한다면, 당신은 그러나 여전히 이교도 일 것입니다. (ibid., p. 63).

Mr. Wesley가 옳지 않습니까? 당신은 어떻습니까? 하나님이 대부분의 당신의 생각 안에 있지 않다는 것은 사실이 아닙니까? 당신이 하나님을 사랑한다는 것보다 이 세상의 것을 더 사랑한다는 것이 사실이지 않습니까? 당신이 너무 교만해서 이 모든 것을 인정할 수 없다는 것이 사실이지 않습니까? 당신의 마음이 욕망으로 가득차 있다는 것이 사실이지 않습니까? “사탄이 당신의 마음 안에 있는 자 의지에 그의 이지미를 찍어 놓았다는 것이 사실이지 않습니까?”

그러나, 당신은 “하나님과 분리된 이래로 사람은 항상 인간의 조건이 아니었다”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실재로 그래왔다. 그러나 여기에 다른 점이 있다—말세의 시대에 살고 있는 인류는 성령이 그들의 죄를 확정하는 사역에 있어서 그 어떤 때 보다 더 강력하게 거부하고 있다. 그것은 정확히 노아의 시대에 일어 났던 일이다. 성경은 하나님에 “나의 영이 영원히 사람과 함께 하지 아니하리니”(창세기 6:3)라고 우리에게 말해 주고 있다. 노아 시대의 사람들은 마지막까지 성령을 거부했다! 그리고 어떤 면에서 그리고 강도에 있어서 오늘날의 경우에, 기독교의 오랜 역사에 있어서 결코 사실이지 않을것 같지 않습니까?

되돌아가 생각해보십시오. 이 시대의 초대 시절에서 사람들은 그들의 이면의 이교도적인 삶을 떠나서 문자 그대로 교회로 달려갔습니다. 그러한 기독교 초기 시대에는 수만명의 사람들이 “살아계시고 진리이신 하나님을 섬기기위해 우상을 떠나 하나님에게로 돌아갔다”( 데살로니가 전서 1:9)라고 문자 그대로 말해졌습니다. 심지어 암흑시대인 중세 시대조차도 오늘날의 서구 세계에서 조차 결코 보지 못했을 정도의 강도로 수백만명의 사람들이 그들의 기독교에 대해서 아주 심각하게 생각했었다. 그리고 종교개혁 시대의 사람들은 하나님에 대해서 갈급함이 있었다 그래서 그들은 종종 감옥에 갖혔고, 그리고 심지어는 예수를 부인하는 것보다 오히려 화형에 처해졌다. 오늘밤 전 세계 어느 곳에서 이런 헌신을 볼 수 있습니까? 그리고 세개의 영적 대각성의 기간에는 수천명의 사람들이 그들이 예수님을 믿고 회심하기 전에 깊은 죄의 회개 아래로 나아오는 것이 아주 보편적이었다. 오늘날의 서구 세계에서 두 번째 영적 대각성의 시대에 어디에서 두번째 영적 대각성의 시기에서는 상당히 일반적이었던 그런 부흥을 어디에서 보겠습니까? Cornwall에서 있었던 1814년의 대각성이 기록된 것 같은 것을 어디에서 볼수 있겠습니까?

      수백명의 사람들이 은혜를 위해서 즉시 울었습니다. 예수님의 말씀이 그들의 영혼에 평화를 주기전에 어떤 사람들은 엄청난 영적인 고뇌속에서 한 시간, 어떤 사람은 두시간, 어떤 사람은 여섯 시간, 어떤 사람은 아홉시간, 어떤 사람은 열두 시간, 어떤 사람은 열 다섯 시간 동안 고통속에 남겨져 있었습니다—그런다음 그들은 일어나서, 그들의 팔을 벌리고, 방관자들이 즉시 쳐서 땅에 넘어저셔 그들의 영혼의 고통으로 표효할 정도로 엄청난 힘으로 하나님의 위대한 일들을 선포했습니다. (quoted in Fire From Heaven by Paul E. G. Cook, Evangelical Press, 2009, p. 80).

어디에서 이러한 성령의 강력한 운동을 오늘날 우리들의 교회안에서 볼수 있습니까? 어디에서 이러한 회심들을 볼 수 있습니까?

여기에 한 번도 하나님을 진정으로 느끼거나 자신의 죄의 심각성을 모른체 살았던 한 사람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가 예수님을 알았을때 분명해졌습니다. 그는 엄청난 죄인이었음을 경험했습니다. 그리고 종종 자포자기 하는 심정으로 하나님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회개하게 되고, 주 예수 그리스도를 용서와 구원으로 바꾸기까지 하나님을 찾았습니다. 그런후 그는 하나님의 은혜와 그의 죄들에 대한 용서를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엄청난 기쁨과 즐거움이 뒤따랐습니다. (Cook, ibid., p. 119).

오늘날 우리 서구 교회 어디에서 이런 회심들을 볼 수 있습니까? 우리는 그들을 볼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노아의 시대에 그러했던 것 처럼 성령을 거부하기 때문입니다.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마태복음 24:37).

II. 둘째, 노아는 구원 받았습니다.

전 세계는 물질주의적으로 되어 버렸씁니다. 저는 “물질주의”로 인해서 인류는 초자연적인 생각들을 거의 하지 않고 물질적인 세계에 초점을 맞추었다고 생각합니다. 하나님이 그들의 생각의 중심에 있지 않습니다. 그들은 오직 이세상에서의 물질들만 염려합니다. 그들은 오직 현 세상에서의 그들의 삶에 대해서만 생각합니다. 예수님는 이렇게 말함으로써, 그것을 아주 명백하게 해줍니다,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홍수 전에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 들고 시집 가고 있으면서 홍수가 나서 그들을 다 멸하기까지 깨닫지 못하였으니 인자의 임함도 이와 같으리라” (마태복음 24:37-39).

비록 그들의 생각이 악했지만 그리스도가 그들의 생각들이 “오직 계속적으로 악했다” (창세시 6:5)라는 사실에 대해서 언급하지 않았다는 것이 아주 흥미롭습니다. 비록 그들이 그러했더라도 예수님은 “모든 혈육 있는 자의 포악함이 땅에 가득하므로” (창세기 6:13)라고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예수님은 오직 그들이 “홍수 전에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 들고 시집 가고 있으면서” (마태복음24:38) 라고만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이 오직 먹고 마시고 장가들고 시집가고만을 언급하면서 그들의 죄의 뿌리에 대해서 지적하고 있습니다. Dr. McGee는 “그들은 마치 하나님이 존재하지 않는 것 처럼 살았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이 그들은 심판하실 것을 믿지 않았으며 홍수가 임박했다는 경고를 경멸했습니다. (J. Vernon McGee, Th.D., Thru the Bible, Thomas Nelson Publishers, 1983, volume IV, p. 132; note on Matthew 24:38, 39). 이것이 오늘날의 우리들의 시대를 또한 묘사하고 있다. Washington에 있는Capitol Hill Baptist Church의 영향력 있는 목사인Mark Dever는 최근에 “만약 수백만명이 아니라면 수천명의 교회 구성원들은 진정 거듭난 그리스도인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예수님은 그들이 “홍수가 나서 그들을 다 멸하기까지 깨닫지 못하였으니” (마태복음 24:39)라고 말했다. 오, 그들은 홍수가 온다는 것을 들었다. 그들은 그 방주를 보았다. 그들은 사도 배드로가 “의를 전파하는” (베드로 후서 2:5)이라고 부른 노아의 경고의 소리를 들었다. 그들은 심판이 다가 오고 있다는 수많은 경고를 들었다. 그러나 그들은 “홍수가 오기 전까지 알지 못했다.” “알다”라는 그리스어를 번역하면 “~을 알아 차리다,” “~을 인식하다” (Strong;그리스어 동사에 strong과 weak형태가 있다)라는 뜻이다. Dr. Rienecker는 이것은 “임박한 재앙에 대한 어떤 예감도 어떤 염려도 없는 삶의 묘사이다”라고 말했다. ” (Fritz Rienecker, Ph.D., A Linguistic Key to the New Testament, Zondervan Publishing House, 1980 edition, p. 72; note on Matthew 24:39). 오늘날의 시대를 얼마나 잘 묘사해 주고 있나!

그리스도가 말한 노아의 시대에 살았던 사람들이 이 세상의 마지막을 살고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에 대해서 잘 묘사해 주고 있다. 나는 오늘 이 밤에 있는 여러분 중에 어떤 사람들은 노아의 시대에 살았던 그런 사람들의 생활을 하고 있다고 믿는다! 당신은 심판이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들었을 것이다. 그러나 그것이 당신에게 와 닿지는 않는다. 당신은 다가오는 심판에 대해서 들었을 것이다, 그렇지만 당신은 그것을 “인지 할 수” 없다. 그것은 단지 당신에 관한 것이 아니다. 그것은 흥미로운 것 같다, 그러나 그것은 당신이 어떤 불길함이나 두려움을 일으키지 않는다. 당신은 다가오는 심판에 대해서 들었을 것이다, 그러나 그것은 당신의 마음을 사로 잡지도 당신의 삶을 변화시키지도 못한다. 그들은 “다 멸하기까지 깨닫지 못하였으니” (마태복음 24:39). 인류는 계속해서 하나님을 두려워함 없이 먹고 결혼하는 것과 같은 물질적인 삶에 초점 맞추고 있다. 당신은 어떠합니까?

이제 노아가 어떻게 구원 받았는지 봅시다. 창세기는 간단하게 이야기 해줍니다,

“그러나 노아는 여호와께 은혜를 입었더라” (창세기 6:8).

Luther는 “네가 하나님께 은혜를 입었느니라” (누가복음 1:30)에 천사가 마리아게게 했던 말과 비교했었다. Luther는 “이러한 방식의 말은 어떠한 훌륭함이 아니라 하나님 앞에서 믿음으로만 의롭게 되며 하난님의 눈에 은혜를 입는 것임을 강조해준다” ” (Luther’s Commentary on Genesis, Zondervan Publishing House, 1958 edition, volume I, p. 138). 저자인W. Pink는 “하나님께 용납함을 받았던 다른 모든 죄인들과 같이 노아는 ‘믿음으로 의롭게 되었다’” (Arthur W. Pink, Gleanings in Genesis, Moody Press, 1981 edition, p. 97).

그래서 우리가 노아에게 배울 수 있는 첫번째 것은 노아가 은혜로 인해서 구원을 받았다는 것이다. 그 다음으로 우리가 배울수 있는 것은 다음과 같다:

“믿음으로 노아는 아직 보이지 않는 일에 경고하심을 받아 경외함으로…” (히브리서 11:7).

하나님의 은혜가 노아가 경외하도록 만들었다. 마찬가지로John Newton(1725-1807)이 “나의 마음에 경외함을 가르쳐 준것은 은혜였다”고 기록하고 있다. 오직 하나님의 은혜만 구원 받지 못한 죄인들의 마음에 두려운 마음을 들게 할 수 잇다. 하나님의 은혜가 사람에게 다가오기 전에는 그는 어떤 두려움도 없다. 사도 바울은 은혜를 받지 못했던 그런 사람들 앞에서 이야기 했을 때, “그들의 눈 앞에 하나님을 두려워함이 없느니라 함과 같으니라” (로마서 3:18)이라고 말했다.

어떤 사람이 한번은 나에게 “저는 하나님을 두려워 하지 않아요”라고 말했다—마치 그가 그의 경험이 특별한 것처럼 생각하면서! 그러나 그것은 전혀 특별하지 않다. 그것은 단지 당신이 한번도 하나님의 은혜로 감명 받은 경험이 없기 때문이다—왜냐하면 은혜가 하는 가장 첫번 째 일이 Newton이 기록한 것 처럼 “두려워 하는 마음”이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은혜 없이는 당신은 당신의 전 인생을 “당신의 눈 앞에 하나님을 두려워함 없이” 살아 갈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의 은혜게 당신에게 임하면, 그의 성령에 의해서 하나님이 당신이 당신의 죄를 인색하게 만들 것이다. 하나님은 당신의 마음에 당신의 죄 때문에 두려워 하는 마음을 심어 줍니다. 만약 당신이 죄에 대해 두려워함이 없다면 당신은 당신의 죄로 부터 구원 받지 못할 것입니다. Dr. J. Gresham Machen는 “사람이 죄를 확신하게 되면, 그의 삶에 대한 전적인 태도가 변화된다” 라고 말했다. (J. Gresham Machen, D.D., Christianity and Liberalism, Eerdmans Publishing Company, 1990 edition, p. 67).

죄의 확신을 경험하기 전에, 당신은 단지 어떻게 진정한 회심을 할수 있는지에 대해서만 생각했을 것입니다. 한 젊은이가 “나는 거짓으로 회심할 것 같아 두렵습니다.”라고 말햇다. 그는 잘못된 것에 대해서 두려워 하고 있다! 하나님에 대한 두려움이 없다. 에 대한 두려움이 없다. 그는 그의 무서운 상황에 대해서 알지 못한다! “[그들의] 눈에 하나님을 두려워 함이 없다”! 그러나 성령이 임하시면 하나님이 당신의 를 재증명해주실 것이다. (요한복음 16:8). 가 당신의 마음에 두려움이 될 때에Dr. Machen이 말한 것 처럼 당신의 “삶에 대한 전제 태도가 변화[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바로 노아에게 일어 났던 방법입니다. 성령이 그의 죄에 대해서 확증 했을 때, 그는 “경고하심을 받아 경외함으로 방주를 준비하여 그 집을 구원하였으니” (히브리서 11:7). 오직 죄에 대한 확신, 그리고 하나님에 대한 거룩한 두려움이 당신을 방주로 예표되어진 그리스도의 구원으로 옮길 것입니다. 생각해 보십시오! 당신의 죄에 대해서 생각해 보십시오. 당신의 과거의 삶에서의 죄들에 대해서 생각해 보십시오! 당신이 깊이 동의해서 “무릇 나는 내 죄과를 아오니 내 죄가 항상 내 앞에 있나이다” (시편 51:3)라고 말할 수 있도록 간절히 하나님께 구하십시오.

우리는 당신이 방주 안으로 들어 올 것을, 당신의 죄가 그리스도의 죽음과 십자가의 사건으로 부터 용서 받기 위해서 예수님께 나아오십시오. 우리는 예수님을 믿으십시오 그리고 예수님의 보혈의 비로 죄가 깨끗해 지십시오. 그러나 당신이 생각할 수 있는 모든 것은 어떻게 예수님을 믿는냐는 것입니다! 오, 안되요! 당신은 “두려움과 함께 움직일”것입니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 우리의 구원자인 안전한 방주 안으로 들어 오십시오! Dr. Machen가 다음과 같이 말한 것 처럼,

사람이 죄의 확신아래에 거할 때, 삶에 대한 그의 전적인 태도가 바뀔 것입니다; 그는 이전의 무지함, 그리고 전에는 지루한 이야기였던 것 같은 복음의 메세지,가 지금은 [그에게 살아 납니다]. 그러나 그것은 오직 하나님 한분만 변하도록 만들수 있습니다. (Machen, ibid.).

하나님이 당신의 를 확증하도록 기도하십시오! 왜냐하면 하나님이 당신의 죄에 대해서 확증함으로 각성시키지 않는 한 당신은 “홍수가 나서 그들을 다 멸하기까지 깨닫지 못하였으니” (마태복음 24:39)이 었던 노아의 시대와 같이 멸망하게 됩니다.

만약 당신이 아직 진정한 그리스도인이 아니라면 우리는 당신에게 기도하고 상담을 찾을 시간을 드리고 싶습니다. 지금 성전의 뒤로 걸어 가십시오 그러면Dr. Cagan이 당신이 기도한 조용한 장소로 인도해 줄 것입니다.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You may email Dr. Hymers at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 – or you may
write to him at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Or phone him at (818)352-0452.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마태복음 24:36-42.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In Times Like These” (by Ruth Caye Jones, 1902-1972).


설교요약

왜 노아는 구원 받고 나머지 사람들은 구원 받지 못했는가

WHY NOAH WAS SAVED AND THE REST WERE LOST

by Dr. R. L. Hymers, Jr.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마태복음 24:37).

I.   첫째, 노아 시대의 조건들, 창세기 6:5,3; 데살로니가 전서 1:9.

II.  둘째, 노아는 구원 받았습니다, 마태복음 24:37-39; 창세기 6:5, 13;
베드로 후서 2:5; 창세기 6:8; 누가복음 1:30; 히브리서 11:7;
로마서 3:18; 요한복음 16:8; 시편 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