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사탄의 교리와 책략들

DEMONIC DOCTRINES AND DEVICES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2년 6월 3일 주일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June 3, 2012

“그러므로 하늘과 그 가운데에 거하는 자들은 즐거워하라 그러나 땅과 바다는 화 있을진저 이는 마귀가 자기의 때가 얼마 남지 않은 줄을 알므로 크게 분내어 너희에게 내려갔음이라 하더라” (요한계시록 12:12)


나는 이 사건이 미래에 일어 날 것이라는 것과, 이것이 우리에게 예언으로 주어 졌다는 것을 안다. 그리고 그것의 진실은 시간 만큼 오래 되지 않았습니다. 성경에 있는 대부분의 고대 책은 우리에게 비슷한 설명을 해줍니다. 창세기는 하나님의 영에 의해서 모세에게 주어졌습니다. 그러나 욥기가 먼저 쓰여졌습니다. Ussher는 그것을 1520 B.C.로 지정 했습니다. 욥기서에서 사탄은 엄청난 고통과 함께 내려왔습니다 그리고 그 족장을 지독한 고통으로 괴롭혔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본문에서 변하지 않는 진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이러한 역사의 종말의 시대에 그 어떤 것 보다 더 적합한 진리이빈다. 우리가 시대의 종말에 가까워 올수록 악마는 갈수록 더 고통과 분노를 일으킵니다. 예수님은 죄로 눈이 가리워진 사람들인 알지 못하지만 알아야 하는—시간이 그와 인류에게 점점 더 없어진다는 예언서에 대해 충분히 알고 있었습니다. Spurgeon은 “심지어 역사의 마지막 시간일지라도 악마들의 제국이 무너질 때가 가까이 가면 갈수록 그것은 보여질 것입니다…용의 고통의 엄청남은 진노는 예수님의 통치아래있는 확실한 예언 입니다” “C. H. Spurgeon, “Satan in a Rage,” The Metropolitan Tabernacle Pulpit, Pilgrim Publications, 1972 reprint, volume XXV, p. 616). 따라서, 사도 바울의 말은 그어느때 보다 지금 적용되어진다.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먹다”라고 번역된 그리스어는 “삼키다”라는 의미이다. 마귀는 우리가 현재 세계의 끝으로 향해 갈수록 더욱 더 격렬해집니다, “왜냐하면 그는 그가 가지고 있는 시간이 짧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그는 마치 거리에 뛰쳐나온 사자처럼 세상을 통해서 그가 할수 있는 모든 사람을 찢거나 삼키기를 찾으면서 격력해집니다! “마귀가 격렬한 분노를 가지고 당신 위에 내려 옵니다 왜냐하면 그는 그가 가지고 있는 시간이 짧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만일 우리가 무슬림 나라에 살고 있다면 우리는 감옥에 갖히고 그 악한 종교를 가진 멤버들에 의해서 고문 당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 설교를 듣고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리스도의 복음에 의해 그러한 학대들이 오래 전에 치유되어진 지역에서 살고 있을 것입니다. 당신의 세속적인 대학교 교수는 의심할 여지 없이 그것을 부정할 것입니다. 그와 같이 사악한 사람들은 오래전에 무슬림지역이라고 알려진 곳 보다 더 높은 문명화를 가지고 온 복음에 의한 사회적인 치유를 무시할 것입니다(see Under the Influence; How Christianity Transformed Civilization, by Dr. Alvin J. Schmidt, Zondervan, 2001).

그것의 복음의 기초가 현재 무너지고 사탄의 공격 아래 무너질때까지 사탄은 격렬해졌고 우리의 문화를 찢었습니다. 그리고 우리 정부에 높은 지위에 있는 악한 사람들은 현재 우리 나라에 남겨져 있는 기독교적인 도덕성은 무엇이 되었든지 끌어 내리고 파괴하려는 것에 사악한 동기로 채워져 있는 것 같습니다. 제 일생 가운데 그 어느 때보다 더 저는 ‘마귀가 격력한 노를 가지고 내려와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그가 가지고 있는 시간이 짧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설교에서 저는 여러분들에게 사탄의 공격이 우리에게 얼마나 내려 왔는지 (1) 마귀의 사상들에서, 그리고 (1) 사탄의 장치들을 통해서 보여줄 것입니다. 저는 지속적으로 악한 이슬람이나 불교 또는 힌두교에 대해서 초점을 맞추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 설교에서 저는 서양 사회에서 사용하고 있는 주된 사상과 장치들과 소위 “새롭게 떠오르는” 제 삼세계 국가들 정도 까지 다룰 것입니다.

I. 첫째, 마귀는 우리 사이에 마귀의 사상을 보내었다.

사도 바울은 이 예언서를 쓸때 이것을 우리에게 경고하고 있다.

“그러나 성령이 밝히 말씀하시기를 후일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미혹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침을 따르리라 하셨으니” (데살로니가전서 4:1)

그 영은 “영혼은 표현적으로 말한다,” 즉, 그는 “명확하게”(Strong) 말한다. 성령은 명확하게 그리고 구별되게 이것이 “말세에는” 즉 미래의 어느 때에 일어날 것이라고 말해주고 있다. 이것은 예수님이 재림하시기 전 그리고 이 세상의 마지막 전인 마지막 시대에 훨씬 더 크게 적용된다. “후 세대에 일부의 사람들은 믿음으로 부터 떠날것이다” “한때는 성도가 되게 했던 믿음” (유다서 3)으로 부터 떠나는 것이 이 악한시대에는 특별히 더 사실이다. “후 세대”에서 성경에 기록되어진 믿음으로 부터 배교하는 것이 있을 것이다. 그들은 신약성경의 평범한 가르침으로 부터 떠날 것이다. “Giving heed to seducing spirits, and doctrines of devils.” 이것은 그들이 성경에 있는 믿음으로 부떠 떠난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그들에게 마귀의 사상을 주는 속이는 영에 귀를 귀울이기 때문이다. “말세에는” 그들을 마귀로 그들에게 오는 악한영들의 가르침을 쫓을 것이다. 그 결과로 “하나님께서 지으신 모든 것이 선하매 감사함으로 받으면 버릴 것이 없나니” (디모데후서 4:4)

그리고 사도는 두 가지의 그러한 거짓 가르침을 준다. 하지만, “마귀로 부터 오는 사상들”은 신약으로 부터 가라져 나온 어떠한 가르침에도 적용된다. 오늘날 사탄은Martin Luther 가 기록한 것고 같이 “그의 모든 힘을 다해” 성경의 평범한 가르침들을 공격한다. Luther (1483-1546) 는 말했습니다,

하나님의 거룩한 말씀이 일어나면, 사탄이 그의 모든 힘을 다해 대항하는 것이 항상 일어났습니다… 그는 거짓 증언과 잘못된 영과 가르침이 그것을 공격합니다. 따라서 사탄이 강제로 부서트릴수 없는 것은 그가 교활함과 거짓으로 억압하는 방법을 추구 합니다. (What Luther Says, Concordia Publishing House, 1994 edition, p. 395).

사탄이 주는 “마귀의 생각들” 중에는 이러한 엄청난 말세의 이단들이 있다,

1.  합리주의 는 성경의 가르침을 직접적으로 공격한다. Johann Semler (1725-1791)는 성경적 비판의 아버지 였다. 그는 성경에는 하나님의 영감에 의해서 쓰여지지 않은 것이 많이 있다고 가르쳤다. 그는 역사적 비판 방법의 창시자 였다. Semler는 사람이 성경의 어느 부분을 믿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떤 것을 거절 해야 하는지를 결정할 수 있다고 가르쳤다. 그는 성경의 언어적 영감을 부정했다. 그의 방법의 결과는 오늘날 우리가 보는 자유주의적 관점의 성경이다. 신학적 자유주의는 우리가 성경이 말하는 것 모든 것을 믿을 수 없다고 가르친다. 이것이 정확히 사탄이 에덴 동산의 우리의 첫 어머니에게 말했던 것과 같다, “정말, 하나님이 그렇게 말했니…? (창세기 3:1). 따라서, 우리는 하나님의 바로 그 말씀으로서의 성경에 대한 모든 공격은 그 뿌리가 악하다는 것을 확신한다. 저는 제가 공부했던 두 개의 자유주의적인 신학교에서 성경에 대한 마귀의 공격을 반복적으로 받았습니다. 저는 성경에 없는 모든 가르침에 대적하려고 의식적으로 노력했습니다. 그러므로 저는 성경에 대한 마귀의 공격으로부터 구원 받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오늘날 까지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 (디모데후서 3:16)을 믿습니다. 자유주의 적인 성경에 대한 가르침은 명백하게 “마귀의 사상”입니다.

2.  저는 사탄의 공격에 대항해서 성경을 지키기 위해 잔인하게 공격 받았던 몇명의 위대한 사람들을 알고 있습니다. 비록 저는 그분을 알지 못하지만, Dr. J. Gresham Machen는 성경을 지키기 위해서 장로교회로 부터 성직을 박탈 당했습니다. Dr. Harold Lindsell 와 Dr. Bill Powell 는 남침례교회와 다른 사람들로 부터 그들의 성경을 지키기 위해 수치를 당했습니다. Missouri Synod의 목사이자 저자인Herman Otten는 하나님의 말씀의 무오성을 고수 했기 때문에 50년 이상이나 지속적으로 마귀의 세력으로 부터 공격 받아왔습니다. 오직 하나님만 그가 그렇게 할 수 있는 힘을 줄 수 있었습니다! 그들의 무지 속에 앴는 현대의 성직자들은 종종 그런 사람들이 “좀 이상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진짜 “이상한” 사람은 바로 그런 성직자들 이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말씀의 언어적 영감을 지키기 위해 마귀의 세력으로 부터 심각한 공격을 당했던 그런 사람들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사탄에 대해 무지한 성직자들은 그러한 악한 시대에 있는 어떤 사람에게도 선을 행할 수 없습니다. 성경적 비판이라는 합리주의 는 명백하게 “마귀의 사상”입니다.

3.  여러분이 이것이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물을 것 같습니다. 여기에 그 해답이 있습니다. 이백년이라는 짧은 시간 전에 서구에 있는 일반적인 사람들은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것을 믿었습니다. 그때는 오직 소수의 “지식인들”만 성경에 오류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세상에 있는 사람들은 성경이 오류들로 가득차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마귀가 하나님의 말씀을 믿는 믿음을 빼앗아 버렸습니;다. 제가 여러분에게 성경이 말하는 것을 보여줄 때, 여러분은 거의 자동적ㅇ로 그것이 진실인지 아닌지를 질문할합니다. 지금은 예수님을 믿지 않는 사람이 하나님의 말씀을 믿게 하도록 설득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지금은 일반적인 사람들도 Semler 만큼 성경에 대해서 배판적입니다. 성경비판은 하나님의 말씀을 믿는 우리들의 믿음의 문화를 빼앗아간 마귀의 사상입니다.

4.  진화론은 사람의 기원에 대한 성경의 가르침을 직접적으로 공격합니다. Charles Darwin (1809-1882) 은 사람이 하위 형태의 생명으로 부터 진화 했다는 것을 가르쳤습니다. 성경은 특별한 형태의 창조로 “하나님이 사람을 흙으로 만들었다” (창세기 2:7)고 말합니다. 진화론은 성경을 부정합니다 그리고 사람이 “하위 형태”의 생명체로부터 진화했다고 말합니다. 진화론은 전적으로 “마귀의 사상”입니다. 그것은 사람, 죄 그리고 구원에 관한 성경의 가르침을 약화시킵니다, ‘한 사람이 순종하지 아니함으로 많은 사람이 죄인 된 것 같이 한 사람이 순종하심으로 많은 사람이 의인이 되리라’ (로마서 5:19) 진화론이 성경의 이러한 위대한 진리를 공격했기 때문에 “마귀의 사상”은 분명히 사탄적입니다.

5  이백년이라는 짧은 시간 전에 사실상 모든 사람들이 사람은 하나님의 특별한 피조물이었다는 것을 믿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일반적인 사람은 우리가 단지 동물이라고 믿습니다. 이것이 오늘날 우리의 문화에 끔찍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만일 당신은 당신이 단지 동물이라면 성경에 있는 구원에 대한 메세지는 이치에 맞지 않습니다. 따라서 진화론은 사탄이 인류를 더 높은 목적을 가진 존재라기 보다 단지 음식과 성을 위해서 존재하는 동물들의 무리로 바꾸는 데 사용한 사탄의 사상입니다. 오직 하나님의 은혜만이 잃어버린 사람들(남자와 여자들)이 “먹고, 마시고 그리고 결혼하는”것 보다 더 높은 목적을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 하나님에 의해서 창조되었다고 일깨울 수 있습니다.

6.  결정론 은 원죄와 그것의 결과: 완전한 타락에 대한 성경의 가르침을 직접적으로 공격합니다. Charles G. Finney (1792-1875)는 ‘사람의 의지는 자유이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그들의 의무를 다할 수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라는 사상을 대중화 했습니다. (Finney’s Lectures on Systematic Theology, Eerdmans, 1969 edition, p. 325). 따라서Finney는 인간의 의지가 원죄에 의해서 파멸되었다는 것을 부정하고 사람의 본성이 하나님의 은혜 없이 스스로 구원할 수 있다고 주장한 고대 이단인 펠라기우스(c. 354-418 AD)를 널리 알렸다. 그러나 성경은 “긍휼이 풍성하신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신 그 큰 사랑을 인하여 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고 (너희는 은혜로 구원을 받은 것이라)” (에베소서 2:4-5)이라고 가르친다.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하지 못하게 함이라” (에베소서 2:8-9) Finney의 ‘결정주의론’이 이런 구절들에거 가르치는 성경을 가르침을 완전히 부정하기 때문에 그것이 “마귀의 사상”이라는 것이 분명하다. Finney의 사상의 결과로 대부분의 목사들은 지금 어떤 “결정”이든지 아무런 질문없이 진짜 회심으로써 받아들인다. Finney에 대항한 복음주의자 Dr. Asahel Nettleton는 그의 “결정주의”에대해서 “[Finney의 사역]에 있어서 의심스러운 [거짓] 회심의 위험에 대한 위험에 대한 어떤것도 들어본 적이 없었다. 그 사상은 그때 사탄의 영향 같은 그러한 것들은 어떤 것도 결코 엿볼 수 없었던 것 같았다. .. 거짓 회심으로 부터 진짜를 구별하는 것이 목사들의 중요한 의무이다. (Bennet Tyler and Andrew Bonar, The Life and Labours of Asahel Nettleton, Banner of Truth, 1975, pp. 367-368). Finney의 “마귀의 사상”에 의해서 수백만명의 사람들이 거짓으로 회심하게 되었다.

7.  “결정주의”의 결과는 절망적이었다. 오늘날 당신이 만나는 일반적인 사람들 정신적인 믿음이 있거나 기도를 했기 거나 또는 주일 예배에서 손을 들었기 때문에 그는 기독교인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만약 당신이 우리 침례교의 아버지인John Bunyan (1628-1688)에게 그러한 인간적인 행동이 당신을 그리스도인 으로 만들었는지 아닌지를 물어본다면 그는 이렇게 말했을 것이다 ‘농담이겠지’ 또는 그 정도의 영향을 주는 말을 했을 것이다.


나는 마지막 이백년 동안에 일어나고 있는 이러한 세가지 사상들은 전쟁의 일부분이라는 것을 확신한다. 사탄이 이러한 “말세”에 하나님을 대적해서 일어나고 있다. 성경에 대한 합리주의, 인간의 창조에 관한 진화론, 그리고 인간의 힘에 의한 구원에 관련된 결정주의는 모두 사탄의 사상들로 구분되어져야 한다. 나의 오랜 중국인 목회자 Dr. Timothy Lin은 종종 “ 마귀의 쇠스랑에는 세개의 살이 있다”고 말했다. 그것들이 바로 성경비판, 진화론, 그리고 결정주의이다.

“그러나 성령이 밝히 말씀하시기를 후일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미혹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침을 따르리라 하셨으니” (디모데전서 4:1)

“그러므로 하늘과 그 가운데에 거하는 자들은 즐거워하라 그러나 땅과 바다는 화 있을진저 이는 마귀가 자기의 때가 얼마 남지 않은 줄을 알므로 크게 분내어 너희에게 내려갔음이라 하더라” (요한계시록 12:12)

II. 둘째, 마귀는 당신을 파괴하기 위해서 이러한 사상들을 “도구”로 사용한다.

사도 바울은 사탄에 대해서 “우리는 그 계책을 알지 못하는 바가 아니로라” (고린도후서 2:11). 예수님은 사탄이 “계책”을 사용해서 당신을 죄로 멸망시키고 지옥에 가게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예수님을 바리새인들에게 말했습니다.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대로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그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요한복음 8:44)

사탄은 하나님을 대적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그는 그의 화를 하나님의 최고의 피조물인 사람으로 돌렸습니다. “처음부터” 마귀의 동기는 사람을 죽이고, 그가 할수 있는한 최고 많이 사람들을 파괴하는 것이었습니다. 사도 베드로가 기록했던 것처럼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베드로전서 5:8). 인류를 파괴하려는 사탄의 욕망은 우리가 이 세대의 마지막에 가까워 올수록 더욱 더 커집니다.

“그러므로 하늘과 그 가운데에 거하는 자들은 즐거워하라 그러나 땅과 바다는 화 있을진저 이는 마귀가 자기의 때가 얼마 남지 않은 줄을 알므로 크게 분내어 너희에게 내려갔음이라 하더라” (요한계시록 12:12)

그리고 마귀가 당신을 파괴하려고 사용하는 “책략들”은 “사상들의 책략들”에 그 뿌리를 두고 있다. 그렇다, 내가 언급한 마귀의 사상들은 그가 당신과 당신을 파괴하고 당신을 지옥에 보내려고 사용하는 마귀의 위대한 책략들 중 일부이다.

1.  마귀는 당신이Semler와 같은 합리주의자가 되기를 원합니다. 마귀는 당신이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디모데후서 3:15)는 말씀을 의심하기를 원합니다. 사탄은 당신이 성경이 말하는 것을 믿는 것을 원치 않습니다. 그는 하나님이 당신을 사랑한다는 것을 믿지 않기를 원합니다. 그는 당신이 “미쁘다 모든 사람이 받을 만한 이 말이여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임하셨다”를 믿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그는 하나님의 아들인 예수님을 믿는 것을 원치않는다. 그는 당신이 구원 받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2.  마귀는 당신이 진화론자가 되기를 원한다. 그는 당신의 죄의 본성이 아담으로 부터 내려왔다는 것을 믿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그는 당신이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로마서 5:8)을 미든ㄴ 것을 원하지 않는다.

3.  마귀는 당신이 Finney처럼 당신이 “당신의 모든 의무”를 다 함으로서 당신 자신을 구원할 수 있는 “결정주의자”가 되기를 원한다. 아주 더럽고, 악하고, 팰레게이스 이단아! 나는 마귀의 이 사상들을 경멸한다! 사탄은 당신이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하지 못하게 함이라” (에베소서 2;8-9)을 믿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사탄은 노력이나 “결정”없이 은혜로 받는 구원을 싫어 한다.


그러나 성경은 말합니다,

“그런즉 너희는 하나님께 복종할지어다 마귀를 대적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피하리라” (야고보서 4:7)

마귀의 거짓말에 대적하고 예수님을 믿어라. 예수님은 당신을 사랑한다. 그는 당신의 죄들을 용서하기 위해서 십자가에 돌아가셨다. 그는 천국에 살아계신다.

“그러므로 자기를 힘입어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들을 온전히 구원하실 수 있으니 이는 그가 항상 살아 계셔서 그들을 위하여 간구하심이라” (히브리서 7:25)

예수님은 “최대한” 당신을 구원할 수 있다. 그는 당신을 죄와 지옥으로부터 영원히 구원할 수 있다. 옛날 찬송가에 기록된 것 처럼 “오직 예수님을 믿으면, 오직 예수님을 믿으면, 지금 오직 예수님을 믿으면 그는 당신을 구원할 것입니다.” 그는 지금 “마귀의 올무에서 벗어나” (디모데후서 2:26) 당신을 구원할 것입니다. 예수님을 믿으십시오 그러면 그는 당신의 죄를 용서해 주시고 사탄과 그의 마귀에 종이 되는 것으로부터 자유케 하실 것입니다!

마귀는 짐과 친구들로 부터 그를 몰아내었습니다,
무덤들 사이에 그는 극심한 고통 속에 있었습니다.
그는 악령이 그를 사로잡은 것 처럼 그를 잘라내었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이 오셔서 갇힌자를 자유케 하셨습니다.
예수님이 오셨을 때 미혹하는 힘이 사라졌습니다.
예수님이 오시면 눈물을 닦아 주십니다.
그는 슬픔을 없애시고 영과으로 삶을 채우십니다,
왜냐하면, 예수님이 오셔서 머무르실때 모든 것이 변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날 사람들이 구원자가 가능하게하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들은 열정, 욕망 그리고 죄를 정복할 수 없습니다.
그들의 상한 심령이 그들들 슬프고 외롭게 만들었슨다.
그리고 예수님이 오셔서 그들안에 있는 것으로부터[그들을 자유케 했습니다]
예수님이 오셨을 때, 미혹하는 힘이 파괴됩니다;
예수님이 오시면 눈물을 닦아 주십니다.
그는 슬픔을 없애시고 영과으로 삶을 채우십니다,
왜냐하면, 예수님이 오셔서 머무르실때 모든 것이 변하기 때문입니다.
   (“Then Jesus Came” by Homer Rodeheaver, 1880-1955; altered by the Pastor).

만일 당신이 아직 구원 받지 못했다면, 당신은 예수님을 믿어야 합니다. 뒤에 있는 방으로 걸어가십시오 그러면Dr. Cagan가 당신을 기도와 상담을 할 수있는 조용한 장소로 안내해 줄 것입니다.

자 이미 구원을 받은 사람들을 위한 말씀이 있습니다. 예베소서 6:11-12을 펴십시오.

“마귀의 간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입으라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을 상대하는 것이 아니요 통치자들과 권세들과 이 어둠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을 상대함이라” (에베소서 6:11-12)

우리의 싸움을 사탄과 그의 마귀들에 대한 싸움입니다. Dr. McGee는 “나는 교회가 영적 전쟁에 대한 광범위한 시각을 잃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Thru the Bible, Thomas Nelson, 1983, volume V, p. 280; note on Ephesians 6:12). 우리는 반드시 대적에 다시 집중해야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성령의 힘으로 그를 대적해서 싸워야 합니다!

사탄적인 힘에 대항하는 전재에 대한 대가는 얼마입니까? 그 대가는 기도 입니다. 18절을 읽으십시오!

“모든 기도와 간구를 하되 항상 성령 안에서 기도하고 이를 위하여 깨어 구하기를 항상 힘쓰며 여러 성도를 위하여 구하라” (에베소서 6:18)

저의 오래된 중국인 목사인Dr. Timothy Lin는 말했습니다,

우리 구주 예수님의 재림의 이브가 가까워 질수록, 기도에 대항하는 사탄의 압박은 더 거세질 것입니다. (The Secret of Church Growth, First Chinese Baptist Church, 1992, p. 96).

사탄의 힘에 대적해서 싸워 이기기 위해서, 당신은 매일 세밀하게 기도해야 합니다. 또한, 우리 교회에 있는 기도 모임을 놓치지 마십시오. 합심기도는 마귀를 대적하는 전쟁에 우리의 강력한 무기입니다!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베드로전서 5:6-9.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Then Jesus Came” (by Homer Rodeheaver, 1880-1955).


설교요약

사탄의 교리와 책략들

DEMONIC DOCTRINES AND DEVICES

by Dr. R. L. Hymers, Jr.

“그러므로 하늘과 그 가운데에 거하는 자들은 즐거워하라 그러나 땅과 바다는 화 있을진저 이는 마귀가 자기의 때가 얼마 남지 않은 줄을 알므로 크게 분내어 너희에게 내려갔음이라 하더라” (요한계시록 12:12)

(베드로전서 5:8)

I.   첫째, 마귀는 우리 사이에 마귀의 사상을 보내었다,
디모데전서 4:1; 유다서 3, 디모데후서 4:4; 창세기 3:1;
디모데후서 3:16; 창세기 2:7; 로마서 5:19; 에베소서 2:4-5, 8-9.

II.  둘째, 마귀는 당신을 파괴하기 위해서 이러한 사상들을 “도구”
로 사용한다, 고린도후서 2:11; 요한복음 8:44; 베드로전서 5:8;
디모데후서 3:15; 디모데전서 1:15; 로마서 5:8; 에베소서 2:8-9;
야고보서 4:7; 히브리서 7:25; 디모데후서 2:26; 에베소서 6:11-1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