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정신적으로 뜨거운 설교가 잃어버린 예술입니까?

(IS SOUL-HOT PREACHING A LOST ART?)

by Dr. R. L. Hymers, Jr.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May 6, 2012
이 설교는 2012년 5월 6일 주일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하나님 앞과 살아 있는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실 그리스도 예수 앞에서 그가 나타나실 것과 그의 나라를 두고 엄히 명하노니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 범사에 오래 참음과 가르침으로 경책하며 경계하며 권하라 때가 이르리니 사람이 바른 교훈을 받지 아니하며 귀가 가려워서 자기의 사욕을 따를 스승을 많이 두고” (디모데후서 4:1-3).


이것은 사도바울의 명함입니다, 디모데에게 뿐만이 아니라, 복음서의 모든 설교자에게 명하는 것입니다.

“하나님 앞과 살아 있는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실 그리스도 예수 앞에서 그가 나타나실 것과 그의 나라를 두고 엄히 명하노니” (디모데후서 4:1).

“내가 너에게 명하노니” 는 “내가 진지하게 증거하노니” (Strong). “내가 너에게 명령하노니” (McGee) 를 의미합니다. 이 세 구절 안의 예언적 기록, “때가 이르노니”, 이것은 사도들이 모든 설교자들에게 미래에 있을 그것들을 포함하여 말하고 있었음을 나타냅니다. 사도들이 모든 설교자들에게 무엇을 할 것을 명령하였습니까?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 범사에 오래 참음과 가르침으로 경책하며 경계하며 권하라” (디모데후서 4:2).

1.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말씀에 대하여 전파하지 마십시오. 그러나 말씀자체를 전파하십시오. 성경을 그저 설명하지만 말고 듣는 그들에게 그것을 적용시키십시오. “전파하라” 는 번역된 단어는 그리스어로 “” 입니다. Dr. R. C. H. Lenski는 말했습니다, 그것은 “많은, 군중 선언”을 의미한다고 말했습니다. “전파하라”는 이 단어는 명령을 나타내는 분위기 안의 단어입니다. 그것은 하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Dr. John Gill은 말했습니다, 그것이 “공식적으로, 큰 목소리와 함께” 연설하는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습니다.

2.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계속해서, 포기하지 말아라”(Lenski). 호의적이든지, 전혀 호의적이지 않든지 계속해서 복음을 전파하십시오. 사람들이 듣든지 말든지 계속해서 전파하십시오!

3.  “경책하며 경계하며 권하라.” 이것은 “정죄하고, 책망하고, 충고하라”는 것을 의미합니다(Lenski). “실수와 사람들을 그들의 실수들과 이단들 때문에 경책하라” (Gill). “그들의 실수들을 정죄하라” (Vincent). “죄를 경책하거나, 혹은 책망하라[꾸짖으라]” (Gill). “말씀은 날카롭고 심각한 경책을 제안합니다” (Vincent). “권하라…위로하라, 말씀이 제시될지도 모름에 따라” (Gill). “복음의 성직자들은 어떤 경우에…번개의 아들들이 됩니다, 그리고 다른 경우에는 위안의 아들입니다” (Gill). “오래 참음과” 혹은 인내. 말씀을 전파할 때에 이러한 것들을 하는 것을 포기하지 마십시오.

4.  “때가 이르리니 사람이 바른 교훈을 받지 아니하며.” 그 시간은 그 사도들이 쓴 미래였음에 관해 언급했습니다. 그것은 당연히 우리의 시대를 말합니다, “그 어떤 때도 우리의 때만큼은 아니다” (Gill). 나는 믿습니다, 이것이 특별히 이 시대의 마지막에 적용된다는 것을, 그 시간은 우리가 살고 있는 오늘날로 나타납니다. 그것은 당연히 오늘날의 우리의 많은 교회들이 계속해서 가는 것에 대한 묘사입니다.


이제, 그것이 바로 그 사도가 설교자들에게 하라고 명령했던 것입니다. 복음을 “큰 소리로, 공식적으로 선언함으로” 전파하는 것(Lenski). 계속해서 그렇게 하십시오, 심지어 그것이 인기가 없을지라도. 잘못된 점을 꾸짖고, 죄를 꾸짖으십시오. 죄의 희생 아래로 오는 그들을 위로하십시오. 이것이 말씀을 진실로 전파하는 이들의 할 일입니다! 그리고 모든 설교자들은 반드시 기도해야 합니다,

오늘 내가 축복의 통로가 되게 하소서,
   기도합니다, 내가 축복의 통로가 되게 하소서;
나의 온 삶과, 나의 예배가 축복으로,
   오늘 내가 축복의 통로가 되게 하소서.
(“Make Me a Channel of Blessing” by Harper G. Smyth, 1873-1945).

그것이 대부분의 제자들에게서, 오늘날 모든 우리의 교회들 안에서 일어나고 있습니까, 아니면 우리가 많은 교회들에게서 보고 있는 것이 다음 구절입니까?

“때가 이르리니 사람이 바른 교훈을 받지 아니하며 귀가 가려워서 자기의 사욕을 따를 스승을 많이 두고” (디모데후서 4:3).

“위해”는 우리가 두 번째 구절에서 읽은 것에 대해 언급한 “가르침” 을 보여줍니다. Dr. Marvin. R. Vincent는 말했습니다 “위해”는 “바른 가르침에 반하는… 미래에 대한 근거” (Marvin R. Vincent, Ph.D., Word Studies of the New Testament, volume IV, p. 320). 거기에는 예언적 강조가 담겨 있습니다, 이것이 심지어 더 “마지막 날들”에 적용된다는 것을 보여주면서 (II Timothy 3:1; cf. I Timothy 4:1). “그들이 받지 아니하며” 는 그들이 경책하며, 경계하며, 권유하는(v.2) 바른 가르침을 견디지 못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들이 “귀가 가려워서 자기의 사욕을 따를 스승을 많이 둘 것”이 대신합니다(디모데후서 4:3). 마지막 날들에 그들은 센 가르침이 아닌, 바른 가르침이 아닌, 부드러운 가르침만을 원할 것입니다! Dr. Vincent는 이러한 말을 했습니다.

알렉산드리아의 클레멘트는 그러한 선생들을 묘사했다, “긁고 간지럽히면서…긁어주기를 바라는 그들의 귀…믿음이 다져지지 않은 시간 안에서..이집트의 파리들과 같은 모든 종류의 선생들의 무리. 그 요구는 공급을 낳는다. 그 듣는 자들은 초대하고 그들 자신의 [선생들]을 만들어낸다. 만약 그 사람들이 경배하기 위하여 송아지를 열망했다면, 성직의 송아지 만드는 이들이 쉽게 발견되었으리라 (ibid., pp. 320-321).

나는 누군가에게 말했습니다, 내가 이 설교를 할 예정이었다고. 그 사람은 말했습니다, “누구에게 설교를 합니까?” 나는 “세 그룹에게 설교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먼저 나는 우리 사람들에게 설교할 것입니다. 그들은 내가 왜 내가 하는 것처럼 설교하는지 알기를 원합니다. 그들이 휴가 중에 있을 때, 다른 침례 교회를 방문했을 때, 그들은 자주 동성애 주교와 같이 말하는 목회자의 설교를 듣습니다, 혹은 어떤 목회자가 계속해서 낮게 웅얼거리며 “성경공부”를 구절단위로 하고 그것을 “설교”라 부릅니다. 그래서 나는 왜 내가 오래된 침례교 목회자처럼 설교하는지 설명해야만 합니다. 두 번째, 나는 이 비디오를 보게 될 수 천명의 목회자들에게 설교할 것입니다. 나는 그들에게 다른 사람들의 설교를 베끼는 사람들이 되지 말라고 말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왜 모든 설교자들이 그들이 라디오에서 들은 설교자와 같이 들려야만 합니까? 솔직하게 생각해 보십시다, 대부분의 우리의 설교는 지루합니다. 만약 우리가 우리가 말하고 있는 것에 관해 흥분하지 않는다면, 그 누구도 흥미로워 하지 않을 것입니다. 네 나는 설교가 흥분적이어야만 한다고 믿습니다! 한 때 감리교 교회의 창시자였던 존 웨슬리는 “네 자신을 태우고 사람들이 와서 네가 타고 있음을 보게 하라.” 나는 그에게 동의합니다! Dr. Lloyd-Jones는 “[복음 안에서] 이러한 것들에 관해 열정 없이 말할 수 있는 사람은 무슨 일이든지 간에 교단에 서 있을 자격이 없다; 그리고 거기에 들어가도록 절대 허락되어서는 안된다.” 그리고 나는 그에게 동의합니다! (D. Martyn Lloyd-Jones, M.D., Preaching and Preachers, Zondervan Publishing House, 1971, p. 97). 세 번째로, 나는 오늘 아침 여기에 영접하지 않은 몇 사람에게 설교할 것입니다. 나는 이 설교의 끝에 당신에게 말할 것입니다.

나는 귀를 간지럽히는 “설교”의 예로써 Joel Osteen을 사용하는 것을 정말 좋아하지 않습니다. 나는 오히려 복음에만 초점을 맞춥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사람들이 이 젊은 사람에 의해 길을 잃어버리고 있어서 나는 그를 언급해야만 한다고 느낍니다. 나는 그만두고 싶지만, 나는 그것을 해야만 한다고 느낍니다.

Joel Osteen은 지난달 워싱턴 D.C.에 대규모 집회를 참가하기 위해 머물렀습니다. Wolf Blitzer는 CNN상에서 그를 인터뷰했습니다. 나는 내 귀로 Joel Osteen이 두 명의 대선후보가 모두 기독교인들이라고 기자에게 말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그는 “그들 둘 다 그들이 기독교인들이라고 했다, 그들에게 의문을 제기하는 당신은 누구인가?” 라는 그런 취지의 말을 했습니다. Wolf Blitzer는 미소를 지으며 Joel Osteen에게 찬사를 보냈습니다. 나는 수백만 명의 미국인들이 “참으로 멋진 젊은 사람이구나” 라고 찬사를 보냈을 거라 확신합니다. 하지만 거기에는 하나의 문제가 있습니다 – 둘 중의 어느 한 대통령 후보라도 그들이 진정한 기독교인이라고 말할 것을 그에게 줄 만한 어떤 이유라도 없다면 말입니다. 오해하지 마십시오. 나는 11월에 이들 중의 한 사람에게 투표할 것입니다, 두 명의 악마들 중의 조금 못한 자에게 말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절대적으로 거짓 예언입니다, 복음의 어떠한 가치 있는 지각 안에서라 할지라도 이들이 기독교인이라고 말하는 것은 거짓된 것입니다. Osteen씨의 진술은 거짓 예언이며 나는 그것이 많은 사람들을 끔찍한 혼란으로 이끌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다음 날 Joel Osteen은 수천 명의 사람들로 가득 찬 워싱턴의 경기장에서 연설합니다. 내가 그가 연설하는 것을 보았을 때, 나는 마음이 아파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는 단 한 번도 그의 말하는 중에 복음(고린도전서 15:1-4)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전부 대중심리학이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는 “초대”했습니다. 그는 그 사람들에게 일어서면 하나님께서 그들을 축복해 주실 거라고 말했습니다. 거기에는 그들의 죄를 속죄하기 위한 그리스도의 죽음에 대한 어떤 언급도 없었으며, 그리스도의 보혈에 대해서도 없었으며, 우리의 의를 위한 그리스도의 부활에 대한 언급도 없었습니다. 다른 말로 하면 거기에는 복음에 대한 어떤 형태의 언급도 없었습니다! 그의 대화의 마지막에, 그는 구원받기를 원하는 그들에게 일어서 줄 것을 부탁합니다. 그리고 나서 그는 일어선 모든 이들이 이제 기독교인이라고 말합니다. 그 뿐이었습니다! 그것은 온전히 사람 중심의 “초대”였습니다, 심지어 그리스도의 복음에 대한 지나치는 언급마저도 없는 그런 초대였습니다!

나는 이것을 전에도 본 적이 있습니다. 나는 최근에 유명한 복음주의 설교자의 이슬람에 대항하는 설교를 들었습니다. 그가 무슬림 종교에 관해 말한 것은 진실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복음을 말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는 예수님에 관한 한 단어도 말하지 않고 사람들을 초대했습니다. 그 합창단은 그 안에 복음에 관련된 언급을 전혀 않고 찬송을 불렀습니다, 사람들이 앞으로 나오는 동안 말입니다. 그리고 나서 연설자는 그들 모두에게 구원받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예수님에 관해 한 단어도 듣지 아니하고 “구원” 받았습니다! 이것은 오늘날 우리가 자주 듣는 그리스도가 없는 설교의 종류 중의 하나입니다. 그것은 “크게 소리 지르는” 복음을 선포하는 것 없이 설교를 늘어놓는 것뿐입니다. 죄에 대해 경책하고 책망함이 없이 설교를 늘어놓는 것입니다. 예수님을 신뢰하고 복음을 믿게 하기 위하여 사람들을 권유함이 없이 설교를 늘어놓는 것입니다. 다른 말로 하면, 그것은 정확히 사도바울이 그가 말할 때에 경고한 늘어놓는 설교의 종류입니다.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 범사에 오래 참음과 가르침으로 경책하며 경계하며 권하라 때가 이르리니 사람이 바른 교훈을 받지 아니하며 귀가 가려워서 자기의 사욕을 따를 스승을 많이 두고” (디모데후서 4:2-3).

오 하나님, 그렇게 설교하지 않도록 우리를 도와주소서! 우리로 하여금 귀를 간지럽히는 설교자가 되지 않도록 도와주소서!

오늘 내가 축복의 통로가 되게 하소서,
   기도합니다, 내가 축복의 통로가 되게 하소서;
나의 온 삶과, 나의 예배가 축복으로,
   오늘 내가 축복의 통로가 되게 하소서.

Dr. J. Vernon McGee는 우리의 본문에 이러한 적용을 합니다,

그들은 그들의 귀를 간지럽히는 기독교 광대들의 종교적인 오락거리를 원합니다. 우리는 오늘날 교회들의 참신함을 사랑합니다: 감정적 영화들, 대회들, 의심스러운 음악들, 색깔 있는 불빛들. 단순히 성경을 여는 사람은 거부당하고 얕은 종교적 오락거리가 유명해 집니다...사람들이 진실로부터 멀어지고 사람들이 만든 이야기를 믿어가면서 (Thru the Bible, Thomas Nelson Publishers, 1983, volume V, p. 476; note on II Timothy 4:3).

다시, Dr. McGee가 말하길" 현대 교단은 그저 순전히 사람들이 듣고 싶어하는 말만 돌려 말해주는 반응테스트의 대상입니다." (ibid., p. 475). 그것은 제가 정확히 국가의 수도에서 들은 Joel Osteen의 "설교" 입니다. 그것은 대중심리학을 바탕으로 한 동기부여를 주는 스피치 그 이상이 아니었습니다. 그것으로는 아무도 구원하지 못합니다. Dr. McGee가 말했듯이, 그는 그저 "사람들이 듣고 싶어하는 말만 돌려 말해주는" 것이었습니다. Dr. Michael Horton은 "Osteen의 모든 메세지는 그리스도의 방해물을 상징한다. 이것이 복음이라면 누가 그리스도를 필요로 하겠느냐?" 라고 말했습니다. (Christless Christianity, Baker Books, 2008, p. 92).

한가지 더 말씀드릴 게 있습니다. 구절구절마다 성경은 설교를 위해 지나치는 "가르침" 은 더 좋지 않습니다. 단지 왜냐하면 가르쳐진 성경은 그것을 설교로 만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초대에 의해 따르고 있는 성경구절에 관한 통용되고 있는 주석들은 “크게 소리 지르는” 복음을 설교하고 있지 않습니다, 우리 침례교의 선구자 John Gill이 그러했던 것처럼 말입니다. 그러한 “가르침”은 “경책하고 책망하고, [그리고] 권유하지” 않습니다, 그 사도가 우리에게 하라고 명령한 것처럼 말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설교하는 사람들을 두려워하면 안됩니다. 루터(1483-1546)가 말한 것은 오늘날까지도 진실합니다. “그것은 설교자에게 큰 방해물이다 설교자가 만약 주위를 둘러보고 걱정한다면, 예를 들어 사람들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무엇을 듣기 싫어하는지, 혹은 무엇이 그를 인기 없게 만드는지 혹은 그에게 피해나 위험을 가져다 주는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자유롭게 누구도 두려워하지 않고 연설해야 합니다, 그가 비록 많은 종류들의 사람들과 얼굴들을 본다 할지라도, 그는 그의 입을 열어 힘차게 자신있게 진리를 설교해야 합니다” (What Luther Says, Concordia Publishing House, 1994 edition, p. 1112; remarks on Matthew 5:1-2).

이 설교의 제목은 “정신적으로 뜨거운 설교가 잃어버린 예술입니까?” 이며 이것은 Leonard Ravenhill’s (1907-1994)의 유명한 책, Why Revival Tarries (Bethany Fellowship, 1963 edition, p. 53)의 한 부분으로부터 따왔습니다. Leonard Ravenhill은 침례교 설교자였습니다. Ravenhill은 16세기 Swiss Reformer Oecolampadius (1482-1531)의 말을 인용했으며, 그는 “소수의 강렬한 목회자가 다수의 미지근한 목회자들보다 얼마나 더 많은 영향력을 끼치겠습니까” 라고 언급한 사람입니다. 그는 “진실한 설교는 피의 고문”이라고 말한 19세기 설교자 Dr. Joseph Parker도 인용했습니다. 그는 17세기 설교자였고 “나는 죽어가는 사람에게 죽어가는 사람으로써 설교했고, 전에 없이 확실한 설교를 다시 설교했습니다.” 라고 말한 Richard Baxter를 인용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Ravenhill은 묻습니다, “위대한 설교는 죽었습니까? 정신적으로 뜨거운 설교가 잃어버린 예술입니까?” (ibid., p. 54). 만약 그러한 질문들이 1959년에 제기됐다면, 그의 책이 첫 출판이 되었을 그 때에, 그들은 오늘날 얼마나 더 물었겠습니까? Ravenhill의 책의 소개에서 Dr. A. W. Tozer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Leonard Ravenhill 에 따르면, 중립이 되기는 불가능합니다. 그의 지인들은 꽤 깔끔하게 두 그룹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그를 사랑하고 존경하는 이들과 그를 완벽히 싫어하고 증오하는 이들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그 사람에게 진실인 것은 당연히 그의 책의 진실입니다. 이 책의 독자들은 기도제목의 장소를 찾기 위해 이 책을 덮거나, 그는 화난 체로 그것을 던져버릴 것입니다. 그의 마음은 경고와 애원에 닫혀 있습니다. 모든 책이, 심지어 위에서부터 온 목소리로부터 온 책조차, 그런 것은 아니지만 내가 느끼기에는 이 책은 그러합니다.

나는 “그리스도의 마지막 유혹” 이라는 구세주를 모욕하는 아주 더러운 영화가 나왔을 때에 예수님을 변론하기 위해 비난을 받고 있었습니다. 그 누구도 하지 않았지만, Leonard Ravenhill은 전화상으로 나와 함께 말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나를 위로하기 위해 하나님께 기도했습니다. 나는 내가 사는 동안 그를 오랫동안 잊지 못할 것입니다. Ravenhill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오! 하나님, 우리에게 간구하고, 뜨거운 예언적 설교를 보내주옵소서! 우리에게 순교적 설교자, 부담을 가진 사람들, 굽히고 경배하는, 부러진 자들, 임박한 심판의 환상아래 있고 참지 않는 영원한 지옥의 무덤 아래에서 거룩한 부담을 가진 자들을 보내주옵소서! (ibid., p. 101).

오늘 내가 축복의 통로가 되게 하소서,
   기도합니다, 내가 축복의 통로가 되게 하소서;
나의 온 삶과, 나의 예배가 축복으로,
   오늘 내가 축복의 통로가 되게 하소서.

Leonard Ravenhill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흠 없는 영어와 흠 없는 해석 안의 건강한 설교는 모래의 맛 만큼이나 맛이 없을 수 있습니다” (ibid., p. 102). 그의 책에서, America is Too Young to Die, Ravenhill은 말했습니다,

      바로 며칠 전에, 괜찮은 목회자 형제 하나가 나에게 말을 걸어 왔습니다, “우리는 우리 지역에서 더 이상 좋은 목회자를 갖고 있지 않습니다.” 나는 내가 그가 무엇을 의미했는지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주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느니라”와 함께 뛰어난 사람이 없다, 성령의 기름 부으심 아래에 표현함 안에서 끔찍한 남자. 우리는 은사 받은 설교자들을 갖고 있습니다, 탁월한 설교자들, 유명한 설교자들, 조리 있는 설교자들, 하지만 어디에, 오! 어디에! 예언적 설교와 함께 나라를 깜짝 놀라게 하는 설교자는 어디에 있단 말입니까? 거기에는 위대한 설교의 기근이 있으며…양심을 자극하는 설교의 기근이 있으며, 가슴을 깨는 설교의 기근이 있으며, 영혼을 찢는 설교의 기근이 있으며, 사람들이 지옥에 떨어지지 않고 모든 밤중에 그들을 깨우는, 우리 아버지들이 알고 있었던 것과 같은 설교의 기근이 있습니다. 나는 반복합니다, “거기에는 주님의 말씀의 기근이 있습니다.” 거기에는 건강한 복음 설교의 기근이 있습니다 (Leonard Ravenhill, America is Too Young to Die, Bethany House, 1979, pp. 79-80).

하나님께서 오직 예수그리스도를 통한 죄와 심판, 구원에 관한 설교를 두려워하지 않는 새로운 세대의 사람들을 세우실 것입니다!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 범사에 오래 참음과 가르침으로 경책하며 경계하며 권하라 때가 이르리니 사람이 바른 교훈을 받지 아니하며 귀가 가려워서 자기의 사욕을 따를 스승을 많이 두고” (디모데후서 4:2-3).

그 찬양을 다시 부르겠습니다!

오늘 내가 축복의 통로가 되게 하소서,
   기도합니다, 내가 축복의 통로가 되게 하소서;
나의 온 삶과, 나의 예배가 축복으로,
   오늘 내가 축복의 통로가 되게 하소서.

어떻게 제가 설교를 이렇게 끝낼 수 있겠습니까? 만약 당신이 구원받지 못했다면, 나는 당신을 경책하고 책망하고 권유해야만 합니다. 나는 반드시 구원에 대한 당신의 잘못된 생각들에 대하여 책망하여야만 햅니다. 아닙니다, 당신은 구원받지 못했습니다! 아닙니다, 당신은 그리스도인이 아닙니다! 나는 당신의 죄에 대해 당신을 날카롭게 책망해야만 합니다, 특별히 예수님을 거부하는 당신의 죄에 대해서 말입니다. 나는 당신이 그리스도를 믿도록 권유해야만 합니다. 불신은 제외하고 주님을 믿는 것을 당신으로부터 막을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에서 죽으셨고 당신의 죄를 속죄하기 위하여 그의 피를 뿌리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당신에게 생명을 주시기 위하여 죽음에서 부활하셨습니다. 나는 당신이 그를 믿고 회개하도록 당신의 죄를 회개해야만 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지옥과 죄로부터 당신을 구원하실 수 있습니다. “오직 그를 믿으십시오, 오직 그를 믿으십시오, 지금 오직 그를 믿으십시오. 그가 당신을 구원하실 것입니다, 그는 당신을 구원하실 것입니다, 그는 당신을 지금 구원하실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나는 영혼의 승리자로서 여러분의 생명들을 다시 헌신하도록 여러분 모두에게 기회를 주고 싶습니다. 나는 여러분이 설교자들이 경험했던 것과 같은 투쟁들을 경험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가끔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원하시는 설교의 방법을 두려워하곤 합니다. 그리고 가끔 당신이 잃어버린 사람들에게 해야만 하는 방법을 두려워하곤 합니다. 만약 당신이 거기에 영혼들의 승리 안에서 당신의 삶이 더 담대해지기 위하여 다시 헌신해야 한다는 어떻게든 필요하다고 느낀다면, 부디 앞으로 내려와 주십시오, Mr. Prudhomme가 당신을 위해 기도해줄 것입니다. 우리가 그 찬양을 다시 부르는 동안 내려와 주십시오.

당신의 삶은 축복의 통로입니까?
   하나님의 사랑이 당신을 통해 흐르고 있습니까?
방황하는 사람을 예수님께 데리고 오고 계십니까?
   그 분을 위해 헌신을 할 준비가 되셨습니까?
오늘 내가 축복의 통로가 되게 하소서,
   기도합니다, 내가 축복의 통로가 되게 하소서;
나의 온 삶과, 나의 예배가 축복으로,
   오늘 내가 축복의 통로가 되게 하소서.

당신의 삶은 축복의 통로입니까?
   방황하는 이들에게 당신의 마음은 타오르고 있습니까?
죄인들에게 당신을 도움을 주고 있습니까?
   십자가에 죽으신 예수를 찾고 있습니까?
오늘 저를 축복의 통로로 삼아 주세요,
   나는 기도합니다, 저를 축복의 통로로 삼아 주세요;
나의 삶을 다스리고, 나의 섬김을 축복하소서,
   오늘 저를 축복의 통로로 삼아 주세요.
(“Make Me a Channel of Blessing” by Harper G. Smyth, 1873-1945).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You may email Dr. Hymers at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 – or you may
write to him at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Or phone him at (818)352-0452.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디모데후서4:1-5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Make Me a Channel of Blessing” (by Harper G. Smyth, 1873-19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