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거듭난 제사장들!

THE CONVERTED PRIESTS!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2년 4월 28일 토요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Saturday Evening, April 28, 2012

“하나님의 말씀이 점점 왕성하여 예루살렘에 있는 제자의 수가 더 심히 많아지고 허다한 제사장의 무리도 이 도에 복종하니라” (사도행전 6:7).


저는 이번 주일에 무엇에 대해서 설교할지 고민하고 기도했습니다. 저는 하나님께서 제가 예수님의 부활에대해서 다시 설교하기 원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러자 제가 어떻게 이 주제에 대해서 다룰수 있겠습니까? 어떤 본문으로 설교해야 할까요? 저는 잠자리에 들기를 준비하면서 저는 머리속으로 계속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제가 막 양치질을 끝내고 잠옷을 입자마자 이 성경구절이제 마음 속에 생각 났습니다. 그것은 바로 사도행전 6:7 – “허다한 제사장의 무리도 이 도에 복종하니라” 였습니다. 저는 이 본문을 잊어버릴까 염려가 되어서 메모지에 구절을 기록하고 화장식에 있는 서랍속에 넣었습니다. 저는 하나님께서 이 설교를 위해서 사도행전 6:7절 말씀 “허다한 제사장의 무리도 이 도에 복종하니라” 를 주신것을 알고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사도들과 그들을 따르는 자들은 위대하거나 많이 배운 사람이 아니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적절한 교육을 받지도 부유하지도 세상의 권세도 가지지 못한 가난한 어부들이었습니다. 그들의 설교는 매우 간단했습니다. 바로 몇주 전 성령강림절에 베드로는 그리스도의 십자가에 달리심과 그의 부활에 대해서 설교했습니다. 베드로의 설교의 2/3은 죽음으로부터 부활하신 예수님에 대해서 설교했습니다. 베드로의 설교로 3000명이 구원을 얻었습니다. 며칠뒤 베드로는 성문에서 같은 주제로 설교했습니다.

“너희가 거룩하고 의로운 이를 거부하고 도리어 살인한 사람을 놓아 주기를 구하여 생명의 주를 죽였도다 그러나 하나님이 죽은 자 가운데서 그를 살리셨으니 우리가 이 일에 증인이라” (사도행전 3:14-15).

설교 마지막에 베드로는 말했습니다,

“하나님이 그 종을 세워 복 주시려고 너희에게 먼저 보내사 너희로 하여금 돌이켜 각각 그 악함을 버리게 하셨느니라” (사도행전 3:26).

엄청난 영적 추수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말씀을 들은 사람 중에 믿는 자가 많으니 남자의 수가 약 오천이나 되었더라” (사도행전 4:4).

다시, 베드로가 대제사장들 앞에 끌려왔을 때, 그는 외쳤습니다,

“너희와 모든 이스라엘 백성들은 알라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고 하나님이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이 사람이 건강하게 되어 너희 앞에 섰느니라” (사도행전 4:10).

그러나 다시, 며칠 뒤, 베드로는 두번째 잡혔습니다, 그리고 대제사장들 앞에 끌려왔습니다. 그가 무었을 말했습니까?

너희가 나무에 달아 죽인 예수를 우리 조상의 하나님이 살리시고 (사도행전 5:30).

그것이 그가 설교했던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십자가 사건과 부활

그일후 며칠 뒤, 오늘의 본문이 나옵니다.

“허다한 제사장의 무리도 이 도에 복종하니라” (사도행전 6:7).

아, 저는 이 본문에대해서 흥분했습니다! 그것은 제 앞에서 마치 알리바바의 동굴처럼 열렸습니다-그리고 저는 그 안에 있는 보배로운 보석들을 보았습니다

“허다한 제사장의 무리도 이 도에 복종하니라” (사도행전 6:7).

저는 세 가지 질문과 대답을 함으로써 여러분이 볼수 있도록 황금과 보석들을 꺼집어 낼것입니다.

I. 첫째, 이 제사장들이 예수님의 부활을 믿을 수 있는 긍정적인 가능성이 있었습니까?

아니요! 그들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부활하신 구세주를 믿을 가능성이 거의 없었습니다-예루살렘에서 죽음에서 부활하신 예수님을 가장 믿지 않을 것 같은 사람이었습니다. 이 사람들은 며칠 전에 이것을 말했던 바로 그 제사장들과 같은 사람이었습니다.

“예수 안에 죽은 자의 부활이 있다고 백성을 가르치고 전함을 싫어하여” (사도행전 4:1-2).

이들이 바로 며칠전에 다음과 같이 말한 같은 사두개인 제사장들이었습니다.

“대제사장과 그와 함께 있는 사람 즉 사두개인의 당파가 다 마음에 시기가 가득하여 일어나서” (사도행전 5:17).

그렇습니다, 이 제사장들이 사도개인들이었습니다. Dr. Gaebelein의 주석은 “대부분의 그 제사장들은 사두개인들이었습니다.”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Frank E. Gaebelein, D.D., general editor, The Expositor’s Bible Commentary, Zondervan Publishing House, 1981, vol. 9, p. 301; note on Acts 4:1). 이 제사장들은 누구입니까, 그리고 그들은 무엇을 믿었습니까? 제사장들 대부분은 사두개인이었습니다. 마태복음 22:23과 사도행전 23:8을 읽어보면, 사두개인들은 죽음에서의 부활을 믿지 않습니다.

부활이 없다 하는 사두개인들이 그 날 예수께 와서 물어 이르되” (마태복음 22:23).

“이는 사두개인은 부활도 없고” (사도행전 23:8).

역사학자 요세푸스는 사두개인은 “정제된 물질이 될 영혼 다시말해 육체와 함께 멸망할 영혼을 담고있다”고 말하고 있다. (Antiquities of the Jews, 18:1, 4). 비록 그들은 누군가가 죽음으로 부터 살아난다는 바로 그 생각에 대항하는 편견을 가지고 있다고 할찌라도,

“허다한 제사장의 무리도 이 도에 복종하니라” (사도행전 6:7).

Dr. Gill은 말했습니다,

이렇게 했던 제사장들의 대부분은 아주 기적과 같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가장 상습적인 복음에 대한 적들이었고 성도들을 박해했었습니다. (John Gill, D.D., An Exposition of the New Testament, The Baptist Standard Bearer, 1989 reprint, volume II, p. 191; note on Acts 6:7).

오늘 밤 어떤 사람들은 “당신은 내가 부활하신 예수님을 믿을것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고 말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왜 안됩니까? 만약 모든 사람중에 이러한 사람들이 예수님의 부활을 믿는 다면, 왜 당신은 안됩니까? 자유주의 성경 비판가Rudolf Bultmann는 현대 사람은 신화라 불리는 예수님의 부활을 받아 들일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예, 이 제사장들은 현대인이 아닙니다- 그리고 그들 또한 예수님의 부활을 신화라 생각했습니다- 하나님의 성령이 그들을 변화시키기 전까지는 말입니다! 그것이 정확히 당신과 같은 현대 사람이 필요한 –회심 입니다! 이것이 그리스도의 부활에 대한 당신의 문제들을 다 해결할 것입니다.

“허다한 제사장의 무리도 이 도에 복종하니라” (사도행전 6:7).

그러나 이것이 다가 아닙니다.

II. 둘째, 이 제사장들은 그리스가 부활했다는 무슨 증거가 있습니까?

우선 그들은 빈 무덤이라는 증거가 있었습니다. 여인들이 빈무덤에 도착했을 때 그들은 들었습니다,

“그가 여기 계시지 않고 그가 말씀 하시던 대로 살아나셨느니라 와서 그가 누우셨던 곳을 보라.”

Dr. Thiessen은 말했습니다,

      성경은 그 무덤은 비었다고 말해줍니다. 만약 이것이 진실이 아니라면, 누군가가 제자들이 거짓말장이라고 보았을 것입니다 즉 무덤은 비어 있지 않았습니다. (Henry C. Thiessen, Ph.D., Introductory Lectures in Systematic Theology, Eerdmans Publishing Company, 1949 edition, page 335).

Josh McDowell은 말했습니다,

유대인들이 베드로가 그리스도의 부활에 대한 담대한 선포에 대한 반박이 없었습니다. 왜? 왜냐하면 누구나 와서 볼 수 있는 빈 무덤이라는 증거가 거기에 있었기 때문입니다……모든 사람이 그 무덤이 더이상 예수 그리스도의 몸이 거기에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Fairbairn 이 기록한것 처럼: “유대인들의 침묵이 그리스도인들의 선포 만큼 중요하다”…1세기를 통틀어, 기독교인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믿는 믿음 때문에 협박당하고, 두들겨 맞고, 매 맞고, 죽임을 당했다. 예수님의 시체를 제공함으로서 그들을 침묵시키는 것이 훨씬 더 간단 했을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결코 일어나지 않았다. (Josh McDowell, The New Evidence that Demands a Verdict, 1999 edition, p. 251).

예수님의 부활에 대한 무언의 증거인 빈 무덤은 결코 반박되지 않았다. 로마인과 유대인들은 예수님의 시체를 제공할 수 도 그것이 어디로 갔는지를 설명 할 수도 없었다. (McDowell, ibid., p. 252).

John R. W. Stott가 잘 말한 것 처럼, 그리스도의 적들의 침묵은 “ 제자들의 증언 만큼 부활에 대한 증거로 설득력이 있다” (McDowell, ibid., p. 251).

제사장들은 그 무덤이 비어있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어떤 그리스도의 적들도 왜 무덤이 비었는지 설명할수 없다는 것 또한 알았습니다. 왜냐하면 그 빈 무덤은 바로 예루살렘에 있었기 때문입니다. 많은 제사장들이 거기로 걸어 가서 그 안을 보았을 것입니다! 바울이 “이 일은 한쪽 구석에서 행한 것이 아니니이다”라고 말했던 것 처럼 예루살렘에 있는 모든 사람들은 그것에 대해서 말했습니다. 사실 그것은 그 도시의 이야기 였습니다! 빈 무덤이 제사장들을 예수님이 죽음으로 부터 부활했다는 것을 믿게 했습니다.

그들은 사도들이 본 부활하신 예수님에 대해 선포하는 그들의 열정 또한 보았습니다. 그들은 사도들이 능욕당하고, 두들겨 맞고, 매 맞고, 감옥에 투옥 당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풀려나자마자, 사도들은 바로 돌아가서 증거했습니다,

“너희가 나무에 달아 죽인 예수를 우리 조상의 하나님이 살리시고” (사도행전 5:30).

하버드 변호사인Simon Greenleaf는 제자들에 대해서 “그들이 예수님이 실제 죽음으로 부활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단언하는 것을 고집하는 것과 그들이 다른 어떤 사실 만큼 확실하게 이 사실에 대해서 알지 못했다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John R. W. Stott는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들의 변화는 부활에 대한 모든 증거 중에서 가장 큰 것이다”라고 말했다 (McDowell, ibid., p. 252). 제사장들도 그들의 수그러 들지 않는 믿음, 열정, 그리고 그들의 설교를 들었다.

“너희가 나무에 달아 죽인 예수를 우리 조상의 하나님이 살리시고” (사도행전 6:7).

나는 만약 우리가 더 큰 열정과 믿음을 가졌더라면 나는 더 많은 회심자를 보았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오, 만약 내가 베드로의 열정과 파워만 가지고 여러분들에게 설교만 해도! 오, 베드로가 가지고 있었던 예수님의 부활에 대한 위대한 증인이 될수 있기만 해도! 비록 우리의 열정이 사도들이 가지고 있는 열정보다 훨씬 더 약할지라도, 우리가 어떻게 하나님 스스로 여러분이 “죽은 자들 가운데에서 먼저 나신” 예수님께로 나아오게 하려는 마음을 속히 가지게 해달라고 기도할 수 있습니까!

“너희가 나무에 달아 죽인 예수를 우리 조상의 하나님이 살리시고” (사도행전 6:7).

III. 셋째, 왜 이 제사장들은 믿음에 복종했습니까?

그들을 설득한 것은 단지 빈 무덤이나 사도들의 열정이 아니었습니다. 그것 이상의 것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모든 진실한 회심에 항상 있었습니다.

그들은 복음이 증거되는 것을 들었습니다! 저는 청교도들이 복음의 증거를 은혜의 수단으로 이야기 하는 것에 완전히 동의 합니다. 사도 바울은 말했습니다,

“듣지도 못한 이를 어찌 믿으리요?” (로마서 10:14).

하나님은 복음을 전하기 위해 전도자로 목사로 삼으셨다 (에베소서4:11:-13). 그들을 회심에 이르게 한 것은 바로 복음을 증거한 것이다. 십자가에 못박히고 부활하신 예수를 증거하는 것이 그들의 마음을 부드럽게 하고,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에 불을 붙이고, 그들이 “믿음에 복종”하게 만드는 것에 사용되었다.

신약시대에 살고 잇는 어느 누구도 부활하신 그리스도를 믿는 않고는 구원 박등 수 없다. 기독교 역사 안에 있는 어떤 위새닿 사람도 부활사힌 예수그리스도를 믿는 믿음 없이는 결코 구원 받을 수 없다. – 결코, 어커스틴도 안되고, 루터도 안되고, 스패너도 안되고, 프랭케도 안되고, 진젠도르프도 안되고, 웨슬리도 안되고, 위트필드도 안되고, 스펄전도 안되고, 무디도 안되고, 토레이도 안된다 – 내가 만난 어떤 사람도 안된다! 사실, 사도 바울이 이것을 명백히 밝혀준다,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 (로마서 10:9).

구원받기 위새서 당신은 마음속으로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죽음으로 부터 부활시겼다는 것”을 믿어야만 한다. 어떤 것도 성경보다 더 명백할 수는 없다. 저는 제가 구원 받기 전에 죽은 예수를 7년 동안 믿었습니다. 저는 저를 위해 죽으신 예수님을 믿었지만 저는 여전히 길을 잃고 있었습니다. 저는 부활하신 예수그리스도를 믿기 전까지는 구원 받지 않았습니다.

Dr. John R. Rice는 로마서 10:9에 대한 엄청난 통찰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를 간절히 구하는 사람이 정직하게 그의 마음으로부터 죽음으로 부터 부활하신 그리스도를 믿기 전까지 입으로하는 고백은 구원받는 믿음의 증거가 아닙니다…그렇기 때문에 죄로부터 구원 받을 수 있습니다…그리스도를 믿는 구원의 믿음을 행한 모든 사람들은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죽음으로부터 구원했다는 사실을 마음으로 믿었습니다… 누구도 신약시대의 그리스도인이 예수 그리스도의 개인적 육체적인 부활을 의심하는 단 하나의 기록도 찾지 못할 것입니다(John R. Rice., D.D., The Resurrection of Jesus Christ, Sword of the Lord Publishers, 1953, pp. 11, 7).

Dr. Rice는 바보가 아닙니다. 그는Baylor대학교를 졸업했습니다, Southwestern Baptist 신학교에서 2년간 공부했습니다, 그리고Chicago대학에서 대학원 공부를 했습니다. 그러나Dr. Rice는 성경을 믿었습니다. 그리고 성경은 부활하신 그리스도는 구원의 복음 그 자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께서 다시 살아나신 일이 없으면 너희의 믿음도 헛되고 너희가 여전히 죄 가운데 있을 것이요” (고린도 전서 15:17).

“허다한 제사장의 무리도 이 도에 복종하니라” (사도행전 6:7).

그들은 무슨 믿음에 순종했습니까? 왜. 며칠 전에 베드로가 전했던 그 복음에 대한 믿음입니까!

“너희가 나무에 달아 죽인 예수를 우리 조상의 하나님이 살리시고” (사도행전 5:30).

그것이 바로 그들이 믿었던 믿음입니다!

어떻게 제가 여러분이 “그 믿음에 복종”할 것이다라고 이밤에 기도할 수 있습니까- 이 제사장들이 했던 것 처럼. 모든 복음은 “믿음”이라는 말로 요약되는 것 같습니다. 믿음에 순종하기 위해서는 예수님을 믿어야 합니다 그리고 당신의 자리에 대신해서 십자가에서 고통당하시고, 당신을 대신해서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당신의 죄값을 치루신 그리스도를 신뢰해야 합니다. 믿음에 순종하는 것은 죽음에서 부활하시고, 천국에서 하나님의 오른편에 앉아 계시며, 당신을 의롭게하고, 당신에게 생명을 주고, 당신에게 거듭남을 주기위해서 부활하신 하나님의 아들 앞에 나오는 것입니다. 어떻게 제가 당신이 예, 심지어 모든 당신의 죄를 가지고 있는 당신이 예수님앞에 나올 것이며 단지 믿음으로 당신 자신을 그리스도에게 맡기라고 기도할 수 있습니까.

그리스도에게 투자하십시오, 전적으로 투자하십시오.
어떤 다른 믿음도 침범하지 않게 하십시오
예수 이외에는 누구도,
예수 이외에는 누구도,
무기력한 죄인들을 선하게 만들수 없습니다.
   (“Come, Ye Sinners” by Joseph Hart, 1712-1768).

예수님이 당신을 구원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이 당신의 죄를 사할 수 있고 당신에게 영원한 생명을 줄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 나오십시오! 당신 자신을 예수님께 완전히 맡기십시오—다른 어떤 믿음도 침범하지 못하게 하십시오! 예수 이외에는 누구도, 예수 이외에는 누구도 무기력한 죄인들을 선하게 할 수 없습니다.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You may email Dr. Hymers at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 – or you may
write to him at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Or phone him at (818)352-0452.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사도행전 5:17-30.
Mr. Benjamin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The Strife Is O’er” (translated by Francis Pott, 1832-1909).


설교요약

거듭난 제사장들!

THE CONVERTED PRIESTS!

by Dr. R. L. Hymers, Jr.

“그리고 하나님의 말씀이 증가했다; 그리고 예루살렘에서 제자들의 수가 엄청나게 증가했다. 그리고 허다한 제사장의 무리도 이 도에 복종하니라” (사도행전 6:7).

(사도행전3:14-15, 26; 4:4, 10; 5:30)

I.   첫째, 이 제사장들이 예수님의 부활을 믿을 수 있는 긍정적인
가능성이 있었습니까? 사도행전 4:1-2; 5:17; 마태복음 22:23;
사도행전 23:8.

II.  둘째, 이 제사장들은 그리스가 부활했다는 무슨 증거가 있습니까?
마태복음 28:6; 사도행전 26:26; 5:30; 요한계시록 1:5.

III. 셋째, 왜 이 제사장들은 믿음에 복종했습니까? 로마서 10:14;
에베소서 4:11-13; 로마서 10:9; 고린도 전서 15:1-4, 17;
사도행전 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