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예수님의 눈물

(THE TEARS OF JESUS)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2년 3월 11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너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March 11, 2012

“그는 육체에 계실 때에 자기를 죽음에서 능히 구원하실 이에게 심한 통곡과 눈물로 간구와 소원을 올렸고 그의 경건하심으로 말미암아 들으심을 얻었느니라”(히브리서 5:7).


오늘 저녁에 저의 제목은 “예수님의 눈물들”입니다. 본문은 우리들에게 예수님이 “그의 육체의 날들에” 그의 지상에 계셨을 동안에, “통곡과 눈물들”로 기도하였다는 것을 말합니다. 선지자 이사야는 그가 “슬픔의 사람, 그리고 슬픔을 알았던 사람”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이사야 53:3). 이 묘사는 예수님이 그의 지상 사역 동안에 많이 우셨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슬픔의 사람”, 황폐한 죄인들을 개화시키기 위해
오셨던 하나님의 아들을 위한 이름!
   (할렐루야, 구세주!”Philip P. Bliss에 의해, 1838-1876).

슬픔들의 사람, 예수님은 정말로 많이 우셨습니다. 성경은 그의 사랑스런 마음의 연민을 우리들에게 보여주는 사례들의 세가지를 기록합니다.

I. 첫번째, 예수님은 나사로의 무덤에서 우셨습니다.

예수님이 베다니에 왔을 때, 그의 친구 나사로는 벌써 죽었습니다. 그들은 나흘 앞서 그를 묻었습니다. 죽은 남자의 누이는 예수님을 만나기 위해 나갔습니다. “예수께서 그가 우는 것과 또 함께 온 유대인들이 우는 것을 보시고 심령에 비통히 여기시고 불쌍히 여기사 이르시되 그를 어디 두었느냐 이르되 주여 와서 보옵소서 하니 예수께서 눈물을 흘리시더라 이에 유대인들이 말하되 보라 그를 얼마나 사랑하셨는가 하며”(요한복음 11:33-36) .

예수님은 마리아와 다른 사람들과 함께 울었지만 그가 죽음으로부터 나사로를 살릴 것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John R. Rice박사는 말했습니다.

예수님이 왜 우셨습니까? 그는 얼마되지 않아 그는 무덤 밖으로 나사로를 부를 것이라는 것을 압니다… 오, 그러나 그는 마리아와 마리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의 눈물들로 인하여 우십니다. 그는 세상에 부서진 모든 마음들과 함께 우십니다. 그는 그녀의 [죽은] 아기를 사랑하는 모든 어머니, 그의 아내의 관에 서있는 모든 남편들과 함께 우십니다. 그는 방탕한 소년과 고집스런 소녀을 위해 밤새 우는 모든 어머니와 아버지와 함께 우십니다… 그러나 이 눈물들은 역시 나를 위해 있고 여러분들을 위해 그리고 이 세상에 힘듦과 슬픔을 가지는 모든 이들을 위해 있습니다… 그는 힘듦것과 함께 힘들어했습니다... 그는 모든 슬픔들 안으로 들어가십니다. (John R. Rice, D.D., The Son of God, Sword of the Lord, 1976, p. 233).

성경은 우리에게 “즐거워하는 자들과 함께 즐거워하고 우는 자들과 함께 울라”(로마서 12:15)라고 말합니다. Rice박사는 “우리는 예수님이 우리가 해야 할 명령을 받은 것보다 적게 할 것이라고 생각할수 없습니다. 예수님이 우리 모두의 슬픔들을 향해 우시는 것은 얼마나 놀라운 사실입니까..그는 죄인들을 향하여 수 많은 다른 시간 울었음에 틀림이 없습니다, 그리고 성경이 예수님이 ‘연민과 함께 움직였다’라고 많은 시간 언급하는 이후에, 우리들은 그의 마음 속의 슬픔과 연민을 나타내는 그의 순수한 눈의 눈물을 잘 상상할지도 모른다 (Rice, ibid.).

제가 15살이 되었을 때 제의 사랑하는 할머니가 돌아가셨습니다. 제가 얼마나 할머니를 사랑했는지 아십니까! 할머니가 돌아가셨을 때 저는 할머니의 부엌으로 달려가 그녀가 가지고 있었던 포도를 가져왔습니다. 그 포도는 56년간 저와 함께 있습니다. 제가 어디를 가든지 저는 그 포도가지와 항상 함께 했습니다. 그것은 지금 저희 집에 있는 제 책상 위에 있습니다. 저는 이 설교를 준비하고 있는 동안에 그것을 보고 있습니다. 저는 어머니에게 “제가 살아있는 한 할머니를 기억하며 저것을 간직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저는 할머니를 매우 사랑했습니다!

제가 어린 소년이었을 때 제가 잠들지 못하는 수 많은 밤에 저는 할머니의 침실로 가서 제 머리를 할머니의 가슴에 올려놓고 잠들기를 기다리며 할머니의 심장 소리를 들었습니다. 저는 할머니를 무척 사랑했습니다.

저는 할머니의 무덤 앞에서 울기 시작했었습니다. 저는 감정을 더 이상 억누를 수 없었습니다. 저는 언덕위로 달려 올라 갔습니다. 저는 그 묘지를 가로 질러 뛰고, 뛰고 또 뛰었습니다. 저는 땅 위에 엎드려 울고 흐느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광야에서 야곱에게 내려왔던 것처럼 저에게도 내려 왔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하나님과 이야기 할 수 있었습니다. “여호와께서 과연 여기 계시거늘 내가 알지 못하였도다”(창28:16).

오, 젊은이여, 예수님은 나사로의 무덤 앞에서 우셨습니다! 그리고 그는 오늘 밤 당신을 위해서 울고 계십니다! 예수님은 당신의 슬픔과 두려움을 알고 계십니다! 저는 당신에게 간곡히 부탁 드립니다. 제가 당신에게 끝없는 사랑으로 당신을 사랑하시는 예수님께 나오시기를 간절히 구합니다.

예수님은 참 오랫동안, 그는 아주 사랑하십니다
   그는 말로 형용할 수 없을 만큼 당신을 사랑하십니다
예수님은 참 오랫동안, 그는 아주 사랑하십니다
   그는 당신의 영혼을 지옥으로부터 구원 하기 위해 죽으셨습니다.
(“He Loves You Still” by Dr. John R. Rice, 1895-1980).

“예수님이 우셨습니다” (요한복음 11:35)

Henry M. Morris 박사가 말했습니다.

성경에 예수님이 웃었다는 기록은 한 군데도 없습니다. 그렇지만 그가 우는 것은 종종 발견 됩니다. 이 경우에는 예수님이 마리아와 마르다의 슬픔을 나누고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예수님도 나사로를 매우 사랑했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그 죽음이 존재했던 바로 그 때에 그리고 ... 죄로 인해 ‘사망이 통친 한 그때 또한 “심령으로 흐느끼고 또한 불쌍히 여겼습니다.” (요11:33).

예수님은 참 오랫동안, 그는 아주 사랑하십니다
그는 말로 형용할 수 없을 만큼 당신을 사랑하십니다
예수님은 참 오랫동안, 그는 아주 사랑하십니다
그는 당신의 영혼을 지옥으로부터 구원 하기 위해 죽으셨습니다.

II. 둘째, 예수님은 예루살렘 성을 위해 우셨습니다.

J. Vernon McGee박사는 “예수님은 예루살렘 성을 위해 우셨습니다. 예수님이 예루살렘 성을 위해 그 당신 운 이래로, 저는 예수님이 당신을 살고 있는 성을 위해 수 많은 시간 동안 우셨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가까이 오사 성을 보시고 우시며 이르시되 너도 오늘 평화에 관한 일을 알았더라면 좋을 뻔하였거니와 지금 네 눈에 숨겨졌도다 날이 이를지라 네 원수들이 토둔을 쌓고 너를 둘러 사면으로 가두고 또 너와 및 그 가운데 있는 네 자식들을 땅에 메어치며 돌 하나도 돌 위에 남기지 아니하리니 이는 네가 보살핌 받는 날을 알지 못함을 인함이니라 하시니라 (누가복음 19:41-44).

예수님은 AD70년에 로마장군 Titus가 그 성을 점령하고 그 성의 거주민들을 매몰차게 할 살 할 때 예루살렘 성전이 무너질 그 끔찍한 붕괴를 생각하며 우셨습니다. 예수님은 그가 에루살렘의 그 아름다운 하나님의 성전이 완전히 파괴 될 것을 알았기 때문에 우셨습니다. 성전 벽에 있는 벽돌 한 장도 남겨지지 않을 것입니다. 저는 그 벽 앞에 서서 그것을 만졌습니다 제가 예루살렘의 통곡의 벽 앞에 서 있는 동안 저는 예수님이 우셨던 것처럼 울었습니다. 저는 하나님의 사람인 유대인이 수세기를 거쳐오면서 경험했을 끔찍한 학대를 생각하며 울었습니다.

오, 예수님께서 이 밤에 수백만의 구원 받지 못한 영혼들로 가득 찬 세계에 있는 도시들을 위해 울고 계십니다. 예수님은 크든 작든 온 세계에 있는 도시들, 예를 들자면, 와싱턴, 런던, 파리, 베를린, 켈커다, 베이징, 글라스코, 시드니, 멕시코시티, 사이공, 비엔티안, 랑군, 자카르타, 그리고 모스크바를 위해 울고 계십니다. 아십니까! 우리의 마음이 하나님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것들과 함께 아파해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의 눈물이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우리가 모든 피조물에게 복음을 전하도록 감동시킵니다. 예수님의 눈물이 우리가 할 수 있는 한 많은 사람에게 복음을 전 할 수 있도록 인터넷에 계속해서 다른 언어를 추가하도록 우리를 감동 시키십니다. 우리는 “식민주의자”로 우리의 문화를 그들에게 도입하기 위해 온 것이 아닙니다. 아닙니다! 예수님의 우리를 죄와 죽음과 지옥에서 구원한 그의 사랑을 그들에게 나누기 위해 상한 심령을 가지고 예수님을 따르는 자를 위해 왔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우리의 웹 싸이트에서 이 설교를 듣거나 읽거나 하는 모든 사람에게 말합니다.

예수님은 참 오랫동안, 그는 아주 사랑하십니다
그는 말로 형용할 수 없을 만큼 당신을 사랑하십니다
예수님은 참 오랫동안, 그는 아주 사랑하십니다
그는 당신의 영혼을 지옥으로부터 구원 하기 위해 죽으셨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의 눈물이 우리 또한 LA를 전도하도록 감동 시키십니다. 왜냐하면, 예수님은 우리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주인이 종에게 이르되 길과 산울타리 가로 나가서 사람을 강권하여 데려다가 내 집을 채우라” (누가복음 14:23).

III. 셋째, 예수님은 겟세마네 동산에서 우셨습니다.

그것은 예수님이 세번째 우신 기록입니다. 오, 그 어두움의 동산에서 흘리셨던 예수님의 눈물들! 성경은 예수님에 대해서 말해줍니다.

“그는 육체에 계실 때에 자기를 죽음에서 능히 구원하실 이에게 심한 통곡과 눈물로 간구와 소원을 올렸고 그의 경건하심으로 말미암아 들으심을 얻었느니라” (히브리서 5:7).

겟세마네 동산에서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박히기 전에 예수님은 홀로 기도하셨습니다. 어두운 겟세마네 동산에서 구원자 예수님은 하나님에게 기도하는 것에 그의 영혼을 쏟으셨습니다. 예수님은 “그는 육체에 계실 때에 자기를 죽음에서 능히 구원하실 이에게 심한 통곡과 눈물로 간구와 소원을 올렸고 그의 경건하심으로 말미암아 들으심을 얻었느니라” (히브리서5:7)로 기도 했습니다. 예수님은 무엇을 두려워했습니까? 저는 예수님이 우리의 죄를 신원하여 주기 위해 십자가에 달리기 전에 그 겟세마네 동산에서 죽었을 것에 대해 두려워 했다고 생각합니다. 박사가 “예수님은 그 다음날 십자가에 달려 돌라가실 수 있게 죽음의 잔이 그날 밤 예수님에게로부터 지나가도록 기도했다”고 말했습니다. 유명한 신학자J. Oliver Buswell 박사가 똑같이 이야기 했습니다 그는 “예수님이 그 겟세마네 동산에서의 죽음으로부터 구원을 위해 그래서 그가 십자가의 목적을 완수하기 위해서 기도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해석은 히 5:7절과 어울릴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저에게는 조화를 이룰 유일한 해석인 것 같습니다

Buswell박사와 Rice박사는. “예수님이 겟세마네 동산에서 돌아가시지 않았다”라고 말한 Rice박사의 말에 동의 했습니다. (ibid.).

“그는 육체에 계실 때에 자기를 죽음에서 능히 구원하실 이에게 심한 통곡과 눈물로 간구와 소원을 올렸고 그의 경건하심으로 말미암아 들으심을 얻었느니라”(히브리서 5:7).

세상의 죄가 겟세마네 동산에 있는 예수님께 짐 지워 졌습니다.

“가까이 오사 성을 보시고 우시며 이르시되 너도 오늘 평화에 관한 일을 알았더라면 좋을 뻔하였거니와 지금 네 눈에 숨겨졌도다 날이 이를지라 네 원수들이 토둔을 쌓고 너를 둘러 사면으로 가두고 또 너와 및 그 가운데 있는 네 자식들을 땅에 메어치며 돌 하나도 돌 위에 남기지 아니하리니 이는 네가 보살핌 받는 날을 알지 못함을 인함이니라 하시니라” (누가복음 19:41-44).

예수님은 하나님에 의해 우리들의 죄가 지워졌기 때문에 엄청난 고통 가운데 있었습니다. “예수께서 힘쓰고 애써 더욱 간절히 기도하시니 땀이 땅에 떨어지는 핏방울 같이 되더라.” (누가복음 22:44) McGee박사가 “우리 주님은 그가 십자가에 다가갔을 때 거의 죽었다고 그리고 예수님은 십자가에 다다를 수 있도록 죽음으로부터 구원해 달라고 기도했습니다. 하나님은 예수님이 “두려움에 있을 때 그의 기도를 들었다”고 우리에게 말해줍니다 (ibid.) 하나님이 천사를 예수님에게 보내어 예수님이 우리의 죄를 위하여 십자가에 형벌을 받을 수 있게 그를 강하게 했습니다. Joseph Hart는 겟세마네 동산에서의 예수님을 찬송으로 표현했습니다.

하나님의 아들이 당한 고통을 보아라
숨차면서, 소리를 내면서, 피를 흘리면서!
끝이 없는 주님의 사랑!
예수님, 얼마나 위대한 사랑!
   (“Thine Unknown Sufferings” by Joseph Hart, 1712-1768).

얼마나 예수님이 우리를 사랑하는지를 보십시오! 당신의 슬픔을 위해 눈물 흘리시는 예수님을 보십시오! 그 도시에 있는 죄인들을 위해 울고 있는 예수님을 보십시오! 겟세마네 동산에서” 눈물로 기도하는” 다음 날 우리 죄를 위한 형벌로 십자가에 못박혀 달려 돌아 갈수 있도록 하나님께 간구하고 있는 예수님을 보십시오. 이것이 당신을 감동 시키지 않습니까? 만약 예수님의 눈물이 당신을 감동 시키지 못한다면 ‘무엇으로 감동 시킬 수 있겠습니까? 당신은 당신에 대한 예수님의 사랑을 느끼지 못할 만큼 죄로 인해 마음이 굳어 있습니까? 제가 처음 Watts박사의 “When I Survey the Wondrous Cross.” 라는 찬송가를 들었을 때가 기억이 납니다. 이 찬송가가 그 때 저를 감동시켰고 지금도 저를 감동 시킵니다.

십자가의 기적을 보니
   그 위에 영광의 주님 죽으셨네
내가 의지하는 풍부함이 헛되네
   내 모든 자만심을 멸하시네

못박힌 손을 보오니
   큰 자비 나타내셨네
가시로 만든 면류관
   우리를 위해 쓰셨네

온 세상 만물 가져도
   주 은혜 못 다 갚겠네
놀라운 사랑 받은 나
   몸으로 제물 삼겠네
(“When I Survey the Wondrous Cross” by Dr. Isaac Watts, 1674-1748).

오늘 밤 저는 여러분에게. “예수님을 믿으십시오”라고 간청합니다. 예수님께 나오십시오! 예수님 앞에 엎드리십시오. 당신 모든 것을 다해 예수 믿으십시오. ” Watts박사를 따라 “놀라운 사랑 받은 나 몸으로 제물 삼겠네”를 말하십시오. Benjamin Beddome는 18C에 작은 침례교회의 목사였습니다. 만약 그가“Did Christ O’er Sinners Weep?”라 불리는 찬송가를 쓰지 않았다면, 아마 오늘날 우리는 그를 기억하지 못할 것입니다.

그리스도가 죄인을 위해 우셨습니까
우리의 뺨이 마를 것 같습니까
잠재된 슬픔을 흐르게 하소서
모든 눈에서 눈물이 나게 하소서

눈물로 가득 찬 하나님의 아들
천사여 기적을 보라
내영혼아 탄식하라
주님이 그들을 위해 눈물 흘렸도다

우리가 흘릴 눈물을 주님이 흘렸도다
모든 죄는 눈물을 요구한다
천국에만 죄도 없고
눈물도 없다
   (“Did Christ O’er Sinners Weep?” by Benjamin Beddome, 1717-1795).

저는 특별한 하나님의 감동을 가진 두 개의 부흥을 본 적이 있습니다. 두 번 다 사람들이 깊은 죄 고백을 할 때 그들은 눈물을 터뜨렸습니다. 우리는 오늘날 그것을 중국에서 봅니다. 진정한 부흥에서 그것을 항상 진실입니다. “그는 우리가 할 수 있는 대로 울었습니다. 다시 말해, 모든 죄는 눈물을 요구합니다. 오, 당신이 오늘 밤 죄를 고백하기를 바랍니다! 당신을 위해 울고 있는 구원자에게 나아오기 바랍니다. 예수님이 당신을 구원 할 것입니다. 예수님이 당신을 구원 할 것입니다! 예수님이 지금 구원 할 것입니다!

만일 당신이 겟세마네 동산에서 흐느끼며 보혈을 흘리시며 나오시는 예수님을 보았다면, 당신이 예수님을 믿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하십니까? 오, 그렇다면, 지금 믿으십시오! 그때의 예수님과 오는 밤 예수님과 동일한 분입니다! 진실로 예수님이 얼마나 당신을 사랑하는지 보십시오! 예수님의 그의 손에 사랑을 가지고 당신에게 오십니다! 예수님을 믿으십시오! 예수님을 믿으면 당신을 바로 그 순간 구원을 받을 것 입니다. 예수님은 죄를 사하시고 영원한 생명을 주십니다.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You may email Dr. Hymers at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 – or you may
write to him at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Or phone him at (818)352-0452.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누가복음 22:39-45.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He Loves You Still” (by Dr. John R. Rice, 1895-1980).


설교 요약

예수님의 눈물

(THE TEARS OF JESUS)

by Dr. R. L. Hymers, Jr.

“그는 육체에 계실 때에 자기를 죽음에서 능히 구원하실 이에게 심한 통곡과 눈물로 간구와 소원을 올렸고 그의 경건하심으로 말미암아 들으심을 얻었느니라”(히브리서 5:7).

I.   첫번째, 예수님은 나사로의 무덤에서 우셨습니다,
요한복음 11:33~36; 로마서 12:15; 창세기 28:16.

II.  둘째, 예수님은 예루살렘 성을 위해 우셨습니다,
누가복음 19:41~44; 14:23.

III. 셋째, 예수님은 겟세마네 동산에서 우셨습니다,
히브리서5:7; 누가복음 22:41~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