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나아만을 깨끗게 하심

(THE CLEANSING OF NAAM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1년 3월 4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March 4, 2012

“엘리사가 사자를 그에게 보내 이르되 너는 가서 요단 강에 몸을 일곱 번 씻으라 네 살이 회복되어 깨끗하리라 하는지라” (열왕기하5:10).


나아만은 아람왕의 군대 장관이었습니다. 그는 위대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전쟁들에서 승리한 것 때문에 용맹한 장군이었습니다. 그러나 그에게 나병이 있었습니다. 나병이 그의 살을 썩여가고 있었고 그를 죽이고 있었습니다.

지금 나아만의 아내는 이스라엘에서 포로로 잡혀온 작은 히브리 소녀가 있었습니다. 그 소녀는 나아만의 아내에게 이스라엘에 선지자가 있는데 그가 나아만의 나병을 고칠 수 있을 거라고 말했습니다. 아람왕이 이 소식을 들었을 때 그는 이스라엘 왕에게 나아만을 고치라고 쓰여진 편지를 보내었습니다. 이것이 이스라엘 왕을 크게 근심 하게 만들었습니다. 이스라엘 왕은 그의 옷을 찢으며 말하기를 “내사 사람을 죽이고 살리는 하나님입니까?” 그가 어찌하여 사람을 나에게로 보내어 그의 나병을 고치라고 합니까? …그가 나를 대항해서 분쟁을 일으키려는 것을 보라.” (열왕기하5:7) 선지자 엘리사가 이 소식을 듣고 그가 왕에게 이르되 나아만을 그에게 보내소서 그가 이스라엘 중에 선지자가 있은 줄을 알 것입니다 (열왕기하 5:8).

그래서 나아만은 그의 마병과 전차와 함께 엘리사의 집 문에 도착했습니다. 그러나 선지자는 그와 이야기 하기 위해 밖으로 나가지 않았습니다. 그 대신 그는 나아만에게 사자를 보내어 “요단강에 가서 일곱 번 씻으라 그러면 네 살이 회복되어 깨끗해지리라”고 말했습니다 (열왕기하5:10).

그러나 나아만은 화가 나서 떠났습니다. 그는 “참으로 나는 그가 나와 서서 그의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고 그의 손을 그 부위 위에 흔들어 나병을 고칠까 하였도다. 그리고 “자신의 나라에 있는 두 개의 강이 이스라엘에 있는 모든 강보다 낫지 않느냐”라고 말했습니다. 내가 거기서 씻으면 깨끗하게 되지 않겠느냐? 그래서 그는 몸을 돌려 분노하며 떠났습니다.

그런 뒤 나아만의 종이 그에게 말했습니다. “만약에 그 선지자가 이보다 더한 일을 하라고 하였다면 하지 않으셨겠습니까? 씻어 깨끗하게 되라는 것보다 더한 것도 못 하시겠습니까? 그래서 나아만은 선지자가 시키는 데로 요단강에서 일곱 번 몸을 담그니 그의 살결이 어린아이의 살결처럼 새살로 되었고 그는 깨끗해졌습니다.

그리고 나아만이 선지자 엘리사에게 돌아와서 말했습니다. “이제야 진실로 나는 온 세계에서 이스라엘 밖에는 참 하나님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많은 위대한 설교자들이 이 성경 구절을 설교해 왔습니다. 진실로 그러한 설교자들이 나아만의 고침을 받은 것이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를 씻음 받은 것으로 묘사하고 있는 것이 옳습니다. 만약 당신이 구원 받지 못했다면 저는 오늘 밤 여러분이 예수 그리스도 앞으로 나아와 존귀한 피로 여러분의 모든 죄가 사함 받게 되기를 기도 합니다. 나아만 장군이 깨끗함을 받은 것에 관한 세가지 요소들이 여러분들 또한 깨끗함을 받게 되도록 도울 수 있다는 것을 유념하십시오.

I. 첫째, 그는 나병환자 였습니다.

“그는 큰 용사이나 나병환자더라” 열왕기하 5:1).

Dr. McGee는 “나병은 죄의 한 형태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한 가지 이유는 인간의 방법에 의해서 치유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나아만은 좋은 점이 많았지만 그는 죄인이었습니다. 그는 그의 나병을 치료하려 시도 했지만 그는 나병을 치료할 수 없었습니다. 오직 그리스도만 그것을 할 수 있습니다 (J. Vernon McGee, Th.D., Thru the Bible, Thomas Nelson Publishers, 1982, volume II, p. 311; note on II Kings 5:1).

나병은 사람 안에 있는 죄의 총체적 타락을 묘사합니다. 아담이 하나님께 반역 했을 때 아담은 죄로서 나병을 인종에 속한 모든 사람에게로 가져왔습니다. 사도 바울은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들어왔나니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로마서 5:12).

이것이 왜 성경이 우리에게 모든 구원 받지 않는 사람이 죄 안에서 죽었다고 말하는 이유입니다 (엡2:5). 다윗 왕은 말했습니다.

“내가 죄악 중에서 출생하였음이여 어머니가 죄 중에서 나를 잉태하였나이다” (시편 51:5).

Dr. Watts는 그의 생각을 찬송가에 담았습니다.

주님, 저는 부도덕하고 죄를 품었습니다.
그리고 거룩하지 않고 깨끗하지 않게 태어났습니다.
죄로 넘어진 사람들로부터 야기되었습니다.
족속들을 타락시키고, 우리 모두를 더렵혔습니다.

진실로, 나는 주님의 목전에서 넘어졌습니다.
나의 유일한 피난처는 주님의 은혜입니다.
어떤 외형적 형식들이 나를 깨끗게 할 수 없습니다.
나병이 내 안에 깊이 놓여져 있습니다.
   (Dr. Isaac Watts, 1674-1748).

아, 만일 당신이 구원 받지 못했다면 이 찬송이 얼마나 여러분의 상태를 잘 묘사하고 있습니까! 죄를 품음, 거룩하지도 깨끗하지도 않게 태어남! 어떤 외형적 형식들(결단 또는 기도들)이 여러분을 깨끗하게 할 수 없습니다. 나병은 여러분 안에 깊이 놓여 있습니다! 저는 우리 교회들이 Isaac Watts에 의해서 불리워진 노래가 다시 불려지기를 소망합니다. 오늘 밤 이것이 여러분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가 이것을 잘 표현 했습니다.

“만물보다 거짓되고 심히 부패한 것은 마음이라 누가 능히 이를 알리요마는”(예레미야 17:9).

First Great Awakening의 유명한 전도자 George Whitefield은 종종 사람들은 자신의 죄악된 마음의 전체적인 절망을 경험 한 후에야 그들은 결신한다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자신의 마음이 인간의 힘으로 고칠 수 없는 나병과 같은 죄에 의해서 오염되었다는 George Whitefield의 말이 옳았다는 것을 그들이 깨달았을 때 수 천명의 사람이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나병은 우리 깊은 곳에 놓여져 있습니다.

예수님은 “이것이 당신의 진짜 모습이지 않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속에서 곧 사람의 마음에서 나오는 것은 악한 생각 곧 음란과 도둑질과 살인과 간음과 탐욕과 악독과 속임과 음탕과 질투와 비방과 교만과 우매함이니” (마가복음 7:21-22).

당신의 마음을 나타내고 있는 것이 악한 생각으로 가득 찬 모습이지 않습니까? 어떻게 당신 속 깊이 놓여 있는 죄로서 나병이 깨끗해 질 수 있습니까? 여러분처럼 나아만도 나병이 있었습니다. 어떻게 그가 깨끗해지고 고침 받았습니까? 그것이 우리를 다음단계로 인도해 줍니다.

II. 둘째, 그가 깨끗해지는 방법은 예정되어 있었습니다.

“엘리사가 사자를 그에게 보내 이르되 너는 가서 요단 강에 몸을 일곱 번 씻으라 네 살이 회복되어 깨끗하리라 하는지라” (열왕기하 5:10).

요단강가로 가서 일곱 번 씻으라. 그것 뿐이었습니다! 그것이 그가 해야 하는 전부 였습니다. 나아만은 어떤 극적인 방법의 치유를 기대 했었습니다. 그는 “나는 그가 반드시 나에게로 나와 서서 그리고 그의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고”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생각했었다” 오, 나는 당신이 이것과 같은 조건에 있지 않을까 두렵습니다. “나는 생각했었다” 당신은 당신이 구원 받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안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생각했었다”여러분의 생각을 제거 하십시오. 오늘 밤 당신의 마음에서 그것을 제거 하십시오 그리고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데로 하십시오! Moody가 말했습니다.

나아만은 교만과 나병이라는 두 개의 질병이 있었습니다. 첫 번째 것이 두 번째 것 만큼이나 깨끗해질 필요가 있었습니다. 나아만은 기록된 방법 대로 전차에서 내려와 씻어야만 했습니다 (D. L. Moody, Notes From My Bible, page 58).

그리고 만약에 여러분이 구원 받기를 원한다면 하나님의 말씀대로 하는 것이 오늘 여러분이 반드시 해야 할 일입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을 내려 놓으십시오. 어떻게 구원 받는지에 대한 여러분 자신의 생각과 여러분의 교만을 내려놓으십시오. 그리고 기록 된 방법에 따라 씻으십시오. 그리고 그 기록 된 방법대로 예수께로 나아오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자들아 다 내게로 와서 쉬어라(마11:28)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는 당신의 죄를 그 자신의 피로 깨끗게 하실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에게 쉼을 주십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가 우리의 모든 죄를 깨끗하게 합니다” (요일1:7).

III. 셋째, 그는 순종할 것을 권유 받았습니다.

“그의 종들이 나아와서 말하여 이르되 내 아버지여 선지자가 당신에게 큰 일을 행하라 말하였더면 행하지 아니하였으리이까 하물며 당신에게 이르기를 씻어 깨끗하게 하라 함이리이까 하니” (열왕기하 5:13).

“씻어 깨끗함을 받으라” 이것이 오늘 밤 제가 여러분에게 하고 있는 말입니다. “씻어 깨끗함을 받으 십시오”.

요단강물은 그리스도의 피를 묘사하기 위한 단지 한 가지 형식입니다. 저는 오늘날의 사람들이 그들이 이스라엘에 있을 때 요단강이 그들에게 무언가 해 줄 것을 기대하며 요단강에서 다시 세례를 받았다는 것에 대해서 들었습니다. 심지어 첫 번째 세례를 받았을 때 그것은 당신에게 아무 것도 해주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단지 여러분이 구원 받았을 때 과거에 대한 죽음과 그리스도와 함께 부활 했음을 묘사해 줍니다. 나아만이 깨끗함을 받은 것은 구약 시대에 일어난 것임을 기억하십시오. 오늘날 이러한 제도 속에서 우리는 예수님을 믿는 믿음 안에서 깨끗함을 받습니다.

“이 예수를 하나님이 그의 피로써 믿음으로 말미암는 화목제물로 세우셨으니” (로마서 3:25).

여러분은 예수님의 보혈 안에서 믿음을 가져야 한다고 성경은 말해 줍니다.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요한1서 1:7).

모든 죄 – 당신의 마음으로 짖는 죄이든 또는 당신이 범하는 죄이든 모든 죄는 반드시 예수님의 피로써 깨끗함을 받습니다. 그리고 옛 찬양에 그것을 둔 것 처럼 오직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에 의해서만 깨끗함을 받습니다.

나의 죄를 씻기는
   예수의 피 밖에 없네
다시 성케 하기도
   예수의 피 밖에 없네.

예수의 흘린피
   날 희게 하오니
귀하고 귀하다
   예수의 피 밖에 없네.
(“Nothing But the Blood” by Robert Lowry, 1826-1899)

나는 몇몇의 사람들이 구원의 피를 평가 절하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에 대해서 알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이 죄에 대해서 그들에게 자비를 베풀기를 기원합니다! 나병의 죄인이 깨끗함을 받기 위한 다른 어떤 방법도 없습니다. “예수님의 피 외에는 나는 어떤 것도 찾지 못했습니다.” 천국에서는 우리는 우리의 목소리를 높여 찬양할 것입니다.

“우리를 사랑하사 그의 피로 우리 죄에서 우리를 해방하시고” (계1:5).

“무엇이 우리의 죄를 씻을 수 있습니까? 예수의 피 밖에 없습니다”.

예수님께서 여러분의 죄를 위한 모든 형벌을 십자가 위에서 치루었습니다. 예수, 오직 하나님의 주어진 아들이 십자가에서 보배로운 그의 피를 모든 죄로부터 깨끗하게 하기 위해 흘렸습니다. 그는 오늘 밤 하늘에 하나님 오른편에 살아계십니다. 지금 예수님께 나아오십시오 그러면 모든 죄가 깨끗해질 것입니다. 죄는 그 자신의 피에 의해서 영원히 씻겨질 것입니다. 선지자가 나아만에게 이야기 했습니다. “씻어 깨끗해 지십시오” 그리고 저는 오늘 밤 여러분에게 “예수의 피로 씻고 깨끗해 지십시오 라고 말합니다. Mr. Griffith씨 나오셔서 “Yes, I Know!”를 다시 찬양합시다.

잃어 버리고 희망없는 죄인들이여 오서소
예수님의 피가 당신을 자유롭게 할수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당신 중에 가장 악한 사람을 구원했기때문입니다.
나처럼 악한 자를 구원 했을 때
나는 압니다 예 나는 압니다.
예수님의 보혈은 추악한 죄인도 깨끗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나는 압니다 예 나는 압니다.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You may email Dr. Hymers at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 – or you may
write to him at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Or phone him at (818)352-0452.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열왕기하 5:1-15.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Yes, I Know!” (by Anna W. Waterman, 1920).


설교 요약

나아만을 깨끗게 하심

(THE CLEANSING OF NAAMAN)

by Dr. R. L. Hymers, Jr.

“엘리사가 사자를 그에게 보내 이르되 너는 가서 요단 강에 몸을 일곱 번 씻으라 네 살이 회복되어 깨끗하리라 하는지라” (열왕기하5:10).

I.   첫째, 그는 나병환자 였다. 열왕기하 5:1; 로마서 5:12;
에배소서 2:5; 시편51:5; 예레미야17:9; 마가복음7:21-22.

II.  둘째, 그가 깨끗해지는 방법은 예정되어 있었습니다.
열왕기하 5:11; 마태복음 11:28; 요한일서 1:7.

III. 셋째, 그는 순종할 것을 권유 받았다. 열왕기하 5:13;
로마서 3:25; 요한일서 1:7; 요한계시록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