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중국의 신년의 관한 설교

(A CHINESE NEW YEAR’S SERMO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2년 1월 22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January 22, 2012

“하나님의 진노가 불의로 진리를 막는 사람들의 모든 경건하지 않음과 불의에 대하여 하늘로부터 나타나 나니 이는 하나님을 알 만한 것이 그들 속에 보임이라 하나님께서 이를 그들에게 보이셨느니라 창세로부터 그의 보이지 아니하는 것들 곧 그의 영원하신 능력과 신성이 그가 만드신 만물에 분명히 보여 알려졌나니 그러므로 그들이 핑계하지 못할지니라 하나님을 알되 하나님을 영화롭게도 아니하며 감사하지도 아니하고 오히려 그 생각이 허망하여지며 미련한 마음이 어두워 졌나니 스스로 지혜있다 하나 어릭석게 되어 썩어지지 아니하는 하나님의 영광을 썩어질 사람과 새와 짐승과 기어다니는 동물 모양의 우상으로 바꾸었느니라” (로마서 1:18-23).


전통 중국 휴일 중에서 신년은 제일 중요한 날 입니다. 또한 인류 역사 상 제일 오래 된 연대수의 달력 입니다. 첫 달력을 발표했던 중국의 초대황제 시기는, 그리스도 전 이천 년 전부터 기록하고 있습니다. 서양 달력처럼, 중국달력은 한 해를 표시합니다. 그러나 서양달력과 다른 점은, 중국달력은 달의 순환을 따라 표시합니다. 이러한 시간의 방법을 따라 가니까, 중국의 신년은 1월 말서부터 2월 초안에 떨어집니다. 올해에는 중국의 신년은 내일 떨어집니다. 그리고 전통적으로 신년축제는 몇일동안 기념합니다. 이렇기 때문에 중국의 신년 날 하루 전에 우리가 저녁식사를 같이 하는 것이 매우 적절합니다.

태음 순환기가 한바퀴를 돌려면은 60년이 걸립니다 그리고 각 12년식 5 순환기가 있습니다. 중국의 음력 달력에서는 각 12년동안 동물이나, 파충류나 새 이름으로 지명 합니다 – 쥐, 소, 범,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그리고 돼지. 올해는 (2012 A.D,) 용의 해 입니다.

이러한 달력의 형태와 신년을 축제하는 일을 중국으로부터 영향을 받았던 많은 국가들이 사용합니다, 한국, 일본 (1873년까지), 베트남, 몽골, 인도네시아, 말라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그리고 세계 곳곳에 중국 지역사회들. 이러한 중국의 신년 축제로부터 영향을 받은 나라들이 동남아시아 밖에도 있습니다, 이란 이라는 국가도 포함.

지난 4천년동안 중국의 신년은 전설과 전통을 형성 해 왔습니다, “Nien” 과 같은, 무서운 용으로서, 옛 중국인들이 믿기를, 신년 저녁에 용이 사람들을 잡아 먹는다는 전설. Nien은 오늘 날까지 무서운 용의 상징으로서 여겨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붉은 색이나 폭죽으로 이 용을 멀리 떠나게 할 수 있다고 여겨 왔습니다. 이 신념은 옛날부터 중국인들이 사탄의 관한 지식이 있다는 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아직까지도 중국에서는 귀신의 대해서 강력한 확신을 갖고 있습니다. 성경에서는 사탄을 이렇게 정의 내립니다,

“큰 용이 쫓기니 옛 뱀 곧 마귀라고 하고 사탄이라 고도 하며 온 천하를 꾀는 자라…” (요한계시록 12:9).

그러나 폭죽이나 빨간 리본을 갖고 사탄을 도망가게 할 수 없습니다! 용을 지배하기 위해 빨간 색을 사용하는 것은 아마도 옛날에 피로 드리는 제사의 기억이 아닌가 싶습니다 – 그리스도의 피를 가리키려는 것. 성경에서 기록되기를, “또 우리 형제들이 어린 양의 피와 자기들이 증언하는 말씀으로써 그를[사탄] 이겼으니” – 예수 그리스도 (요한계시록 12:11). 어떻게 중국의 신년이 국가들을 가로 지르면서 진전할 수 있었는지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중국이 4 종교 시기를 거쳤다는 것을 우리가 인식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제가 처음으로 중국 선교사로 하나님으로부터 부르심을 받았을 때, 저는 First Chinese Baptist 교회를 다니게 되었습니다, Dr. Timothy Lin으로 부터 사역의 관한 많은 훈련을 받은 곳이지요, 중국계 성서학자로서 유대언어와 조직신학을 Bob Jones University의 대학원에서 가르치셨습니다. 1960년대와 1970년대 초기까지 그는 저의 담임 목사님이자 선생님 이셨습니다. 그는 대만에서 China Evangelical 신대원에서 총장으로서 Dr. James Hudson Taylor III의 자리를 이으기 위해서 떠나셨습니다.

Dr. David Innes, 센프란시스코 에 있는 Hamilton Square 침례교회의 담당 목사님은, Bob Jones University에서 Dr. Lin을 알고 지내던 사이었습니다. Dr. Innes는 Dr. Lin의 로마서 1:18-32절의 요약을 저에게 상기시켜 주었습니다. Dr. Lin의 요약은 (1) 드러내진 빛, 로마서 1:18-20; (2) 거부된 빛, 로마서 1:21-25; (3) 움직여진 빛, 로마서 1:26-32. 저는 Dr. Lin의 요약 순서대로 말씀을 전할 것입니다, 그러나 끝 부분에서는 네번째 요점을 추가할 것입니다.

I. 첫번째, 중국은 한 신의 땅 이었다.

Dr. Lin이 언급하기를 고대 세계는, 중국을 포함해서, 원래부터 한 신을 믿었다고 합니다. Dr. Lin은 로마서 1:18-20절을 인용하였습니다, 아까 전 Dr. Chan이 읽어주셨던 말씀.

“하나님의 진노가 불의로 진리를 막는 사람들의 모든 경견하지 않음과 불의에 대하여 하늘로부터 나타나 나니 이는 하나님을 알 만한 것이 그들 속에 보임이 라 하나님께서 이를 그들에게 보이셨느니라 창세로 부터 그의 보이지 아니하는 것들 곧 그의 영원하신 능력과 신성이 그가 만드신 만물에 분명이 보여 알려졌나니 그러므로 그들이 핑계하지 못할지니라” (로마서 1:18-20).

고대 세계에서 일어났었던 것이 바로 이 모습 입니다. 원래는 “온 땅의 언어가 하나요 말이 하나였더라” (창세기 11:1). 그러나 죄 때문에, 바벨 탑에서, “여호와께서 거기서 온 땅의 언어를 혼잡하게 하셨음이니라 여호와께서 거기서 그들을 온 지면에 흩으셨더라” (창세기 11:9).

바벨 탑에서 사람-그룹들이 흩어졌을 때, 몇 사람들은 동쪽 멀리로 여행을 해서 현재 우리가 알고 있는 중국으로 온 것입니다. Dr. James Legge (1815-1897)는 유명한 중국학자 였습니다. 그는 옥스포드 대학교에서 20년동안 중국어와 중국 문학을 가르치셨습니다. 그의 책, The Religions of China [중국의 종교들](Charles Scribner’s Sons, 1881)에서, 중국의 첫 종교가 유일신교라고Dr. Legge가 강조했습니다, 한 신을 믿는 종교, 그 신을 상제 (하늘의 왕) 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리스도보다 이천 년 전, 원래부터 중국인들이 한 신을 섬겼다고 Dr. Legge가 보여주셨습니다. 이 사실은 공자 (551-479 BC)와 부처 (563-483 BC)가 태어나기 1,500년 전 입니다. 불교는 인도에서 중국으로 들어오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그러므로, 외국의 종교가 중국안으로 오게 된 것입니다. 유교는 도덕과 윤리의 제도 입니다 – 진정한 종교가 아닙니다.하지만 더 오래된 한 신을 믿는 종교, 상제 (하늘의 왕)는, 공자나 부처가 태어나기 전 1,500년동안 지켜 내려 왔었습니다. 몇 세기가 지나가면서, 다른 영들이 포함이 되어 나중에는 숭배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상제 (하늘의 왕)는 최고의 신으로서 고대중국문화에 남겨졌습니다. Dr. Legge의 관점은 Dr. Wilhelm Schmidt 와 비슷합니다 (The Origin and Growth of Religion, Cooper Square Publishers, 1972 edition). 상제, 하늘의 왕은, 고대중국에서 수백년동안 진정한 신 이었습니다! 다 같이 일어나셔서 찬송책 6번을 부릅시다.

찬양하라, 내영혼아, 하늘의 왕께, 그분의 발 앞에 영광을 돌리세;
값을 지불하시고, 치유와, 회복과, 용서로, 누가, 나 처럼, 그분에게 찬양을 돌릴까?
할렐루야! 할렐루야! 영원하신 왕께 찬양!
   (“Praise, My Soul, the King of Heaven” by Henry F. Lyte, 1793-1847).

바로 이분이 상제입니다, 하늘의 왕! 바로 이분이 우리 하나님 이십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II. 두번째, 중국은 많은 신의 땅이 되었다.

그러나, 몇 세기 동안, 중국인들은 한 신을 섬기는 일부터 멀리하게 되었습니다, 상제 (하늘의 왕)로부터 많은 신을 섬기게 되었습니다. Dr. Chan이 읽어주셨던 말씀은 계속해서 이 일 대해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을 알되 하나님을 영화롭게도 아니하며 감사하지도 아니하고 오히려 그 생각이 허망하여 지며 미련한 마음이 어두워졌나니 스스로 지혜 있다 하나 어리석게 되어 썩어지지 아니하는 하나님의 영광을 썩어질 사람과 새와 짐승과 기어다니는 동물 모양의 우상으로 바꾸었느니라”
       (로마서 1:21-23).

중국에서 일어났던 일들이 지금 미국에서 일어나는 일들과 비슷합니다. 중국의 첫 조상들은 한 신을 믿었습니다, 그들이 상제라고 불렀습니다, 하늘의 왕. 동일하게, 미국의 첫 정착민들도 하나님을 믿었습니다. 이들은 필그림 이었습니다. 이들은 그리스도인으로서 종교의 자유을 얻기 위해 아매리카로 온 거입니다. 첫 추수감사절 때 이들은 하나님께 경배했습니다, 자신들을 지켜주고 공급하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렸습니다. 그러나 오늘 날, 400년 이후, 대부분의 미국인들은 추수감사절 때 하나님 대해서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오늘 날, 수많은 미국인들은 이상한 이단이나 잘못된 종교를 믿습니다. 다른 미국인들은 하나님을 전혀 믿지도 않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미국인들은, 400년 사이에, 고대 중국인들처럼 변했습니다. 지금은 미국인들은 많은 가짜 신을 믿고 있습니다. 많은 미국인들은 추수감사절을 “칠면조의 날”이라고 부릅니다. 하나님을 감사하는 날 보다는, 칠면조를 먹고, 맥주를 마시면서 TV를 보는 날로 보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미국인들은 한 하나님을 믿는 것을 포기한 상태 입니다, 고대 중국인들이 한 것처럼.

“스스로 지혜 있다 하나 어리석게 되어 썩어지지 아니 하는 하나님의 영광을 썩어질 사람과 새와 짐승과 기어다니는 동물 모양의 우상으로 바꾸었느니라” (로마서 1:22-23).

III. 세번째, 중국은 하나님이 없는 땅이 되었다.

1949년 10월 1일, 마오쩌둥 과 그의 공산주의 세력들이 중국을 장악했습 니다. 마오는 기독교 선교사들을 “영적인 침략자”라고 불렀습니다. 그 때 10년 동안은 외국인 선교사들이 중국을 떠났거나 공산당으로부터 사형을 당했습니다. 외국선교사들이 다 사라진 후에 공산당들은 현지 중국 기독교인들을 핍박하기 시작했습니다. 많은 이들이 죽게 되었습니다. 다른 이들은 대만으로 피난 갔습니다. 수천명의 중국계 기독교인들은 잡혀서 감옥으로 보내졌습니다. 몇 사람들만 기적같이 살아남게 되었고 감옥에서 20년이 넘는 세월동안 감옥에 있으면서 풀려나게 되었습니다. 1950년 끝말쯤에 마오쩌둥은 세계로부터 중국의 문을 닫았습니다. 1972년 2월, Nixon 대통령이 중국의 문을 열기까지는 중국은 계속해서 전 세계와 닫혀 있었습니다. Nixon이 한 일은 역사에서 큰 전환점 입니다. 미래의 세대들은 Nixon대통령을 재-평가 할 것이며, 중국의 문을 열게 한 일 뿐만 아니라, 다른 수많은 이유들 때문 입니다, 전쟁을 끝내는 일과 우리 미국학교들을 통합 한 일. 또한 그는 소련을 방문한 첫 대통령 이었습니다, Reagan 대통령이 그 “악한 제국”을 해체하는 작업의 길문을 트신 분 이지요. Nixon은 세계를 변화 시키는 대통령 이셨습니다. 그가 없었더라면 우리는 오늘 날 중국과 친분이 없었을 겁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교환학생이면은, Nixon 대통령이 아니었으면 여기 미국에 오지 못했을 겁니다! Nixon 대통령 없이 여러분은 중국을 방문하지 못했을 겁니다!

모든 기독교 선교사들이 사라지고, 중국계 기독교인들이 잡혀서 감옥에 있을때, 중국에서 기독교가 살아 남을 지 많은 사람들이 고민 했었습니다 (source, China: The Blood-Stained Trail, Riley K. Smith, The Voice of the Martyrs, 2008, pp. 62-63).

그러나 성경이 불신자 공산당들 대해서 무엇을 예기하는지 그들은 잊었습니다,

“어리석은 자는 그의 마음에 이르기를 하나님이 없다 하는도다” (시편 14:1).

성경에서는 하나님을 반대하는 공산당들을 “어리석은 자들”이라고 합니다. 왜냐고요? 그 이유는 어느 사람도 하나님을 죽일 수 없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하나님을 가리켜 “영원하신 하나님” (신명기 33:27) 이라고 합니다. 바로 네번째 요점으로 연결 시킵니다.

IV. 네번째, 중국은 지금 진정한 하나님께 돌아가고 있다.

예레미아 선지자는 정말 놀라운 예측을 했습니다,

“여호와…민족들이 땅 끝에서 주께 이르러”
       (예레미아 16:19).

그러므로, 예레미아 선지자가 명백하게 한 것은 이방 국가들이 주 예수 그리스도, 아들을 통해서 하나님께 나아간다고 하셨습니다. 이사야라는 다른 선지자도 마지막 때에 중국인들이 그리스도께 나아간다고 말했습니다,

“어떤 사람은 먼 곳에서, 어떤 사람은 북쪽과 서쪽에서, 어떤 사람은 시님 땅에서 오리라” (이사야 49:12).

Strong’s Exhaustive 용어 색인과Brown, Driver and Briggs; Gesenius; Dr. John Gill; Keil and Delitzsch, and Dr. James Hudson Taylor, China Inland Mission의 창시자, 이들의 의하면 “시님” 은 중국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이사야 49:12절은 중요한 예언 입니다, 마지막 때에 중국인들이 진정한 하나님께 돌아오는 일을 예언하고 있습니다. 오늘 날 중화인민 공화국에서 일어나는 위대한 부흥은 현대 역사에서 제일 많이 새신자를 모으고 있습니다. 추정하는 것은 매 시간마다 1000명이 그리스도인이 된다고 합니다, 낮과 밤으로! 한 번 생각해 보세요!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에 매일 중국에서는 24,000명이 그리스도께 회심하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에서 주일 날 아침 교회에 나오는 사람들이, 미국과 캐나다와 유럽을 다 합하는 것보다 더 많습니다. 중국에서 수백만명이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하나님께 나아가는 것을 우리가 목격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인류가 다시 하나님께 돌아가기 위해서 오신 것입니다, 온 나라의 조상들이 다 한번씩은 섬겼던 하나님. 우리가 하나님께 돌아갈 수 있도록 그리스도께서 오신 것입니다. 우리의 죄 값을 치루기 위해서 그리스도는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다. 우리에게 새 생명과 영생을 주기위해서 예수님은 죽음에서부터 부활 하셨습니다. 우리가 기도하는 것은 여러분이 예수님께 나오셔서, 하나님의 아들에게, 그리고 회심하시기를 소망합니다! 다 같이 일어나셔서 찬송 육번 일절을 부르겠습니다.

찬양하라, 내영혼아, 하늘의 왕께, 그분의 발 앞에 영광을 돌리세;
값을 지불하시고, 치유와, 회복과, 용서로, 누가, 나 처럼, 그분에게 찬양을 돌릴까?
할렐루야! 할렐루야! 영원하신 왕께 찬양!

이 요점 대해서 더 명백하게 하는 찬양이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여러분의 개인적인 구원자와 주님으로서 아는 것이 이 세상의 어떠한 부요함보다 더 중요합니다.

에이커의 다이아몬드와, 산의 금들과,
   강의 은과, 아름다운 보석들;
이 모든 것들이 합해도, 당신과 나에게 평화를 살수 없다
   잠 잘때나 양심이 자유스러울때나
뿌듯한 마음, 만족하는 생각,
   이러한 보물들은 돈으로 살 수 없네;
당신이 예수님을 얻는다면, 영혼안에 부가 가득차네,
   에이커의 다이아몬드보다, 산의 금들보다.
(“Acres of Diamonds” by Arthur Smith, 1959).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You may email Dr. Hymers at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 – or you may
write to him at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Or phone him at (818)352-0452.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로마서 1:18-23.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I’d Rather Have Jesus” (words by Rhea F. Miller, 1922;
music composed by George Beverly Shea, 1909-).


설교 요약

중국의 신년의 관한 설교

(A CHINESE NEW YEAR’S SERMON)

by Dr. R. L. Hymers, Jr.

“하나님의 진노가 불의로 진리를 막는 사람들의 모든 경건하지 않음과 불의에 대하여 하늘로부터 나타나 나니 이는 하나님을 알 만한 것이 그들 속에 보임이라 하나님께서 이를 그들에게 보이셨느니라 창세로부터 그의 보이지 아니하는 것들 곧 그의 영원하신 능력과 신성이 그가 만드신 만물에 분명히 보여 알려졌나니 그러므로 그들이 핑계하지 못할지니라 하나님을 알되 하나님을 영화롭게도 아니하며 감사하지도 아니하고 오히려 그 생각이 허망하여지며 미련한 마음이 어두워 졌나니 스스로 지혜있다 하나 어릭석게 되어 썩어지지 아니하는 하나님의 영광을 썩어질 사람과 새와 짐승과 기어다니는 동물 모양의 우상으로 바꾸었느니라” (로마서 1:18-23).

(요한계시록 12:9, 11)

I.   첫번째, 중국은 한 신의 땅 이었다, 로마서 1:18-20; 창세기 11:1, 9.

II.  두번째, 중국은 많은 신의 땅이 되었다, 로마서 1:21-23.

III. 세번째, 중국은 하나님이 없는 땅이 되었다, 시편 14:1;
신명기 33:27.

IV. 네번째, 중국은 지금 진정한 하나님께 돌아가고 있다,
예레미아 16:19; 이사야 4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