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지옥에서 크리스마스

(CHRISTMAS IN HELL)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1년 12월 11일 주일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December 11, 2011

“얘, 기억하라” (누가복음 16:25).


한 부자는 죽어서 땅에 묻게 었습니다. 그의 영혼은 즉시 지옥의 불황으로 떨어졌습니다, “그가 음부에서 고퉁중에 눈을 들어” (누가복음 16:23). 그 부자는 천국에 있던 아브라함을 “멀리” 보았습니다. 그는 물을 달라고 애원하여 “내 혀를 서늘하게 하소서 내가 이 불 꽃 가운데서 괴로워하나이다” (누가복음 16:24). 아브라함이 그에게 말하기를,

“아브라함이 이르시되 얘 너는 살았을 때에 좋은 것을 받았고 나사로는 고난을 받았으니 이것을 기억하라 이제 그는 여기서 위로를 받고 너는 괴로움을 받느니 라 그뿐 아니라 너희와 우리 사이에 큰 구렁텅이가 놓여 있어 여기서 너희에게 건너가고자 하되 갈 수 없고 거기서 우리에게 건너올 수도 없게 하였느니 라” (누가복음 16:25-26).

주 예수 그리스도는 망하게 될 죄인들에게 지옥의 위험을 말씀해 주신 것입니다.

C. H. Spurgeon과 William Booth는 동일하게, 구세군의 설립자로서, 20세기의 설교 흐름이 지옥론의 대해 거부한다고 19세기 말쯤에 경고했었습니다. 그가 의미했던 20세기에 다가 올 위험성이 무엇인지 미국신문 기자가 Booth 장군 에게 물어보았을 때, “지옥없는 천국이 될 것입니다” 라고 답했습니다 (The War Cry, January 1901, p. 7). Booth의 예측은 사실이 되었습니다. 오늘 날의 설교에는 지옥의 주제가 듣기 힘듭니다. 그러나 이렇게 되면 안됩니다. Dr. J. I. Packer, 복음주의 신학자가 말하기를,

기독교 전도자들은 반드시 지옥의 대해서 [전해야] 합니다: 그들의 의무 입니다…전도자들은 불신의 이웃들을 구제해야 됩니다, 그리고 필수적인 것은, 솔직한 자들로서, 그리스도를 멀리하게 되면 어떠한 위험을 맞아야 하는 지 설명해야 합니다…예수님과 사도들의 의하면, 개개인의 삶은 육체의 죽음 이후에도 계속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다가올 세계에서 그리스도를 영접하지 못한 자들의 결과는 매우 나쁘고 끔찍합니다, 그래서 모든 자들에게 알려야 합니다 (J. I. Packer, Ph.D., foreword to Whatever Happened to Hell? by John Blanchard, D.D., Evangelical Press, 2005 edition, p. 9).

제가 Dr. Packer의 언급 대해서 비평할 수 있는 유일한 요점은 지옥의 관한 설교를 “기독교 전도자들”에게만 부과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사도바울이 말하기를 목사님들도 반드시, “전도자의 일을 하며” (디모데후서 4:5)라고 기록되 어 있습니다. 목사님들도 또한, “지옥의 대해서 [전해야] 합니다; 그들의 의무 입니다” (Packer, ibid.).

예수님은 우리의 모형 이십니다, “너희에게 본을 끼쳐 그 자취를 따라오게 하려 하셨느니라” (베드로전서 2:21). 예수님은 매번 지옥의 관해서 설교를 하셨습니다, 그리고 주님은 우리가 따라야 할 모형 이십니다. 그리스도께 진실되기 위해서는, 모든 목사님들도 꼭 지옥의 대해서 설교를 하셔야 합니다, 명백하고 핵심있게, 그리스도께서 “부자와 나사로” 대해서 설교하신 것처럼.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시기를 그 부자가 죽은 즉시 곧 바로 지옥에 가서 불 꽃 가운데 괴로워 했다고 하였습니다. 그 부자는 아브라함에게 물 몇 방울을 구걸했습니다. 아브라함이 그에게 말하기를,

“얘 너는 살았을 때에 좋은 것을 받았고 나사로는 고난을 받았으니 이것을 기억하라 이제 그는 여기서 위로를 받고 너는 괴로움을 받느니라” (누가복음 16:25).

저는 이 말씀 구절에서 두 단어만 집중하고 있습니다,

“얘, 기억하라” (누가복음 16:25).

우리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저희 교회는 아름답게 장식 하였습니다. 우리는 전통적인 크리스마스 캐롤들을 불렀습니다. 우리는 다음 주 저녁에 신나는 크리스마스 연회를 준비할 것입니다. 또한 크리스마스 이브 때, 토요일 저녁 7:30에, 우리 교회에서 크리스마스 저녁 식사를 준비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 모든 아름답고 의미있는 그리스도의 탄생을 기념하는 가운데, 지옥의 대해서 잊어 버리지 맙시다. 지옥은 죄의 결과 입니다. 무시무시한 불 꽃에 떨어져야 할, 죄 때문에 망해야 할 자들을 구원시키려 예수님께서는 태어나셔서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다. 사도바울이 말하기를,

“예수께서 죄인을 구하시려 세상에 임하셨다”
       (디모데전서 1:15).

하나님의 천사가 요셉에게 말하기를,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마태복음 1:21).

크리스마스의 진정한 의미가 이것이 아닙니까? 크리스마스의 진정한 내용은 예수님이 죄인들을 지옥에서부터 멀리하려고, 인류의 죄를 치루기 위해, 천국에서부터 내려와 십자가에서 죽으신 것이 아닙니까?

만약에 여러분이 크리스마스 전에 죽으셨다면 무엇이 일어나겠습니까? 여기 중에서 몇 분은 얼마 있지 않아 죽게 될 것입니다. 만약에 이 일이 진짜 여러분에게 일어난다면, 12월 25일 지옥에서 첫 크리스마스를 보내실 것입니다. 그리고 그 부자에게 말한 것처럼, 여러분에게도 동일한 말을 할 것입니다,

“얘, 기억하라” (누가복음 16:25).

여러분이 현재 상태로 계속해서 지속한다면, 이번 크리스마스는 아닐수도 있지만, 어느 날, 여러분이 예상하지 못한 날에, 첫 크리스마스를 불 꽃이 튀기는 그 곳에서 보내실 것입니다. 여러분이 첫 크리스마스를 지옥에서 보내신다면 무엇을 기억하실 것입니까?

I. 첫번째, 여러분은 여러분이 거부했던 설교들을 기억할 것이다.

여러분은 어떻게 집중하지 않고, 설교를 듣기 싫어 한 것을 배우게 된 계기를 기억하게 될 것입니다. 이것 또한 연습으로 되었다는 것을 여러분은 기억하게 될 것입니다. 처음에는 여러분을 불편하게 했고 영원한 것 대해서 고민하게 했던 설교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여러분의 마음에서부터 마귀가 말씀들을 “빼앗어”가는 일이 더욱더 쉽게 된 것입니다 (마태복음 13:19 절을 읽어보세요). 예수님이 말씀하기를,

“이에 마귀가 가서 그들이 믿어 구원을 얻지 못하게 하려고 말씀을 그 마음에서 빼앗는 것이요”
       (누가복음 8:12).

처음에는 빼앗는 일이 마귀에게는 힘들었을 겁니다. 그러나 몇 달이 지나면서 마귀의 속임수에 여러분이 얼마나 익숙해 졌는지 더 이상 불편해 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매 설교마다 여러분은 죽음의 졸음을 졸기 시작했던 것입니다. 나중에는 여러분의 양심이 얼마나 화인 맞았고, 여러분의 마음이 얼머나 굳어졌습니까, 그리스도께서 적군들에게 말씀하신 것처럼,

“내 말을 들을 줄 알지 못함이로다” (요한복음 8:43).

제가 믿기에는 여러분이 듣는 일에 얼마나 둔해질 수 있는지 여러분 대해서 이렇게 말씀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그들을 그 상실한 마음대로 내버려 두사” (로마서 1:28).

“얘, 기억하라” (누가복음 16:25).

자녀들이여, 기억하세요! 지옥에서는 많은 설교들을 기억할 것입니다. 만약에 첫 크리스마스를 그 불타는 곳에서 지내게 될 때 이 설교를 반드시 기억하게 될 것입니다! 지옥에서는 여러분이 거부했던 설교를 기억할 것입니다.

II. 두번째, 여러분은 여러분이 외면했던 하나님의 영을 기억할 것이다.

여러분이 지옥에서 보낼 첫 크리스마스에서는, 성령께서 여러분에게 확증하신 죄 대해서 기억하실 것입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그가 와서 죄에 대하여, 세상을 책망하시리라”
       (요한복음 16:8).

여러분들 중 몇 분은, 첫 크리스마스를 지옥에서 보내게 될 때, 하나님의 영이 여러분의 마음을 만져주신 때를 기억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영이 여러분을 두렵게 한 적을 기억하게 될 것입니다. 어떻게 여러분의 눈에 눈물이 흐르게 되었는지 기억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얼만큼 하나님의 확증하는 역사를 저항했는지 기억하게 될 것입니다, 성령님께서 여러분을 떠날 때까지 얼마나 여러분이 저항하셨는지 기억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을 것입니다,

“에브라임이 우상과 연합하였으니 버려두라”
       (호세아 4:17).

Dr. Rice 가 표현하신 것처럼,

심판을 받으면서 얼마나 슬플까, 긍휼 없이 기억할 것이네
   성령이 떠날 때까지 얼마나 지체하고 꾸물거렸을까,
어떠한 비난과 애도도, 죽음 앞에서 소망이 없을때,
   오랜시간 동안 얼마나 지체하고 꾸물거렸을까!
(“If You Linger Too Long” by Dr. John R. Rice, 1895-1980).

“얘, 기억하라” (누가복음 16:25).

여러분이 지옥에서 첫 크리스마스를 보낼 때 얼만큼 여러분이 하나님의 영을 통한 확신을 저항 하셨는지 기억하게 될 것입니다, 얼만큼 여러분이 “성령이 떠날 때까지 지체하고 꾸물거렸는지” (Rice, ibid.).

“얘, 기억하라” (누가복음 16:25).

자녀들이여, 기억하세요! 커텐이 닫혀질 때, 불이 꺼질 때, 그리고 여러분의 영혼이 불꽃으로 떨어질 때 – 아들이여, 기억하세요! 딸들이여, 기억하세요! 여러분이 외면했던 설교들을 기억하실 것입니다. 여러분이 거부했던 하나님의 영을 기억하실 것입니다.

III. 세번째, 여러분은 여러분이 무례하게 대하신 구세주를 기억할 것이다.

그러지 마세요! 여러분이 그리스도를 존경한다고 저에게 말씀하지 마세요! 거짓말 하지 마세요! 여러분은 주님의 대한 존경이 없으십니다! 전혀 없으세요! 성경이 말하기를 여러분이 그리스도를 외면하고 거부한다고 합니다,

“그는 멸시를 받아 사람들에게 버림 받았으며 간고를 많이 겪었으며 질고를 아는 자라 마치 사람들이 그에게서 얼굴을 가리는 것 같이 멸시를 당하였고 우리도 그를 귀히 여기지 아니하였도다” (이사야 53:3).

만약에 여러분이 그리스도를 존경했으면 여러분은 주님을 찾았을 겁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그리스도를 존경했으면 여러분은 주님을 향하여 “[온 힘을 다해] 들어가 기를 힘” 썻을 것입니다 (누가복음 13:24). 여러분은 어떠한 분투를 해 보셨습니까? 여러분은 Luther 처럼 매 시간 기도하셨습니까? 여러분은 John Bunyan처럼 극도의 고통을 겪어 보셨습니까? 여러분은 Whitefield처럼 몇 주 동안 금식을 해 보셨습 니까? 여러분은 Wesley처럼 자신을 드린적이 있으십니까? 여러분은 Spurgeon 처럼 눈보라 사이에서 그리스도를 찾기 위해 뛰어 나가신 적이 있으십니까? 여러분은 이러한 분투를 해 보신적이 없으실 것입니다! 그리고 어느 날, 여러분이 지옥에 있을 때, 그리스도를 찾기 위해 얼마나 게으르고 느릿느릿 하셨는지 여러분은 기억하실 것입니다!

“얘, 기억하라” (누가복음 16:25).

자녀들이여, 기억하세요! 여러분은 지옥에서 기억하실 것입니다! 여러분이 얼마나 예수 그리스도를 존경하지 않았으면은 진실로 주님을 찾으시지 않으셨는지를 기억하게 될 것입니다, 말씀하시기를,

“너희가 온 마음으로 나를 구하면 나를 찾을 것이요 나를 만나리라” (예레미아 29:13).

아들들이여, 기억하세요! 딸들이여, 기억하세요! 여러분이 얼마나 그분의 제안의 구원을 거부하셨는지, 얼마나 예수님에게 무례를 저질렀는지, 영원한 불꽃 가운데에 기억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경솔하게 기다렸네, 너무 가볍게 주님을 거부했네,
   여러분은 오래동안 지독하게 죄를 질렀네, 마음이 다 썩어졌네;
오, 만약에 하나님이 조급하고, 달콤한 성령님이 화가나면;
   만약에 더 이상 주님이 부르지 않으면, 떠나는 순간 망할 것이네.
심판을 받으면서 얼마나 슬퍼할까, 긍휼 없이 기억할 것이네
   성령이 떠날 때까지 얼마나 지체하고 꾸물거렸을까,
어떠한 비난과 애도도, 죽음 앞에서 소망이 없을때,
   오랜시간 동안 얼마나 지체하고 꾸물거렸을까!
(“If You Linger Too Long” by Dr. John R. Rice, 1895-1980).

만약에 여러분이 조회 방으로 가게되면, Dr. Cagan에게 지옥의 관한 한 단어도 말하지 않기를 부탁 드립니다. 제가 여러분에게 원하는 것은 죄 대해서, 그리고 예수 대해서 말씀 하시길 바랍니다. 오직 예수님만 여러분의 죄를 용서하실 수 있습니다. 오직 예수님만 그분의 존귀한 보혈로서 여러분의 죄를 씻을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 나오셔서 여러분의 모든 죄로부터 그분을 통해서 구원을 받으세요.

여러분이 조회 방으로 가시면서 예수님 대해서 생각을 하시지 않는 것이 얼마나 흉악한 일입니까. 만약에 제가 저의 설교에서 하나님의 주권에 대해 언급하면은, 여러분은 조회 방에서 주권 대해서 예기하세요. 만약에 제 설교에서 선택 대해서 예기하면은, 여러분은 조회 방에서 선택의 대해서 예기하세요. 만약에 제 설교에서 사탄의 대해 언급하면은, 여러분은 사탄에 대해서 예기하세요. 만약에 제가 원죄나 유효한 부르심 대해서 언급하면은, 이러한 주제 대해서 조회 방에서 예기 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제가 지옥의 관해서 설교를 하면은, 이 주제 대해서 예기 하세요!

아무리 저의 설교핵심이 언제나 예수님이라고 한다 할지라도, 인간적으로 예기하자면 여러분이 예수 그리스도 대해서 언급할 수 있도록 우리는 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이 예수님 대해서 생각하게 하는 것을 우리는 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은 예수님을 멸시하고 거부합니다 (이사야 53:3). 그래서 어떠한 다른 주제나 사람이 여러분을 죄로부터 구원시킬 수 없습니다. “예수님 밖에는, 예수님 밖에는, 절망의 죄인들을 유익하게 하네” (“Come, Ye Sinners” by Joseph Hart, 1712-1768).

겟세마네 동산에서 예수님에게 여러분의 죄가 옮겨 졌습니다. 그 동산에서 여러분의 죄 무게 때문에 예수님은 으스러 지셨습니다, 땅에 떨어지시면서 그분의 육체의 땀 구멍에서 피가 흐를 때까지. 군병들은 그분을 체포하고 얼굴을 치셨습니다, 그리고 수염의 한 뭉텡이를 뽑아 버렸습니다. 그분의 살이 옆구리 뼈 사이로 너덜 너덜 될 때까지 빌라도는 채찍질 하라고 명령했습니다. 군병들은 그분의 손과 발을 십자가에 못 박았습니다. 한 군병은 창으로 그분의 옆구리를 찔렀습니다, “곧 피와 물이 나오더라” (요한복음 19:34). 예수님은 그분의 존귀한 보혈로 여러분의 죄를 씻기 위하여, 여러분의 죄 값을 치루기 위해서, 온 괴로움과 고통과 공포를 겪으셨습니다! 성경이 말하기를,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고린도전서 15:3).

오, 여러분의 죄들을 기억하세요! 오, 여러분을 죄로부터 구원시키려 고통 당하시고 피 흘리신, 예수님을 생각세요. 여러분의 모든 죄를 유일하게 용서하실 분, 예수님을 생각하세요! 여러분의 죄를 생각하세요! 여러분을 구원할 수 있는 유일한 분, 예수님을 생각하세요! 예수님께 나오세요. 그분께 지금 나오세요. “예수님 밖에는, 예수님 밖에는, 절망의 죄인들을 유익하게 하네; 예수님 밖에는, 예수님 밖에는, 절망의 죄인들을 유익하게 하네.”

나의 열심이 알수 있을까,
   나의 눈물이 영원히 흐를까,
모두의 죄를 위해 용서할수 없다;
   당신만이 구원하신다, 당신만.
(“Rock of Ages, Cleft For Me” by Augustus Toplady, 1740-1778).

“예수님 밖에는, 예수님 밖에는, 절망의 죄인들을 유익하게 하네.” 오늘 밤 그분에게 단순한 믿음으로 나오세요!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You may email Dr. Hymers at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 – or you may
write to him at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Or phone him at (818)352-0452.

Dr. R. L. Hymers, Jr. 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누가복음 16:19-25.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If You Linger Too Long” (by Dr. John R. Rice, 1895-1980).


설교 요약

지옥에서 크리스마스

(CHRISTMAS IN HELL)

by Dr. R. L. Hymers, Jr.

“얘, 기억하라” (누가복음 16:25).

(누가복음 16:23, 24, 25-26; 디모데후서 4:5; 베드로전서 1:21;
디모데전서 1:15; 마태복음 1:21)

I.   첫번째, 여러분은 여러분이 거부했던 설교들을 기억할 것이다,
마태복음 13:19; 누가복음 8:12; 요한복음 8:43; 로마서 1:28.

II.  두번째, 여러분은 여러분이 외면했던 하나님의 영을 기억할 것이다,
요한복음 16:8; 호세아 4:17.

III.  세번째, 여러분은 여러분이 무례하게 대하신 구세주를 기억할
것이다, 이사야 53:3; 누가복음 13:24; 예레미아 29:13;
요한복음 19:34; 고린도전서 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