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스펄젼의 글

(SPURGEON’S TEXT)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1년 11월 27일 주일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November 27, 2011

“땅의 모든 끝이여, 나를 바라보라, 그리하고 너희는 구원을 받을지어다” (이사야 45:22)[킹제임스 흠정역].


제가 이 설교 주제를 “스펄젼의 글”이라고 한 이유는 그가 15살 때 이 말씀구절의 관한 설교를 듣고 구원을 얻었기 때문입니다. 그는 구원을 얻은 즉시 주일 학교에서 가르치고 말씀을 전했습니다. 육년 후, 그가 21살 때, 스펄젼은 수천명 앞에서 설교를 했고, 신문에서는 그를 “꼬마 설교자”라고 불렀습니다.

그가 이 말씀 구절을 들었을 때 구원을 얻은 것 뿐만 아니라, 다른 말씀 구절을 갖고 설교를 했었을 때에도 이 말씀을 인용했습니다. 그의 설교 집 63권에서 이 본문말씀의 관한 세 설교 집이 있습니다 – 순서대로, “Sovereignty and Salvation”[주권과 구원]; “Life for a Look”[바라보기 위한 삶];그리고 “The Life-Look”[삶-바라 봄]. “삶-바라 봄”에서 스펄젼이 언급하기를,

한 이십 육년 전 이었습니다 – 정확히 지난 주 목요일이 이십 육년 이었습니다 – 제가 주님[예수님] 을 바라 보았을 때, 그리고 구원을 얻었을 때, 이 말씀구절을 통해서 말입니다. 여러분은 매번 들으 셨을 겁니다 얼마나 제가 그동안…안식을 찾고 있었 는지, 그러나 찾지를 못했습니다, 어느 초대감리교 [무학이신] 목사님이 강대사에 설 때까지, 그리고 이 말씀을 꼭 자신의 말처럼 하기 전 까지는: “땅의 모든 끝이여 내게로 돌이켜 구원을 받으라.” 그 목사님은 다른 말을 하지 않으셨습니다, 하나님께 감사하지요, 왜냐하면은 이 말씀 구절만 반복하셨어요, 그리고 다른 말을 할 필요가 없었습 니다 – 저한테는, 그 어떠한 말이라도 – 오직 이 말씀구절만 필요 했었습 니다. 저는 아직도 목사님의 말을 기억합니다, “그리 스도께서 말씀하십니다, ‘나는 고난으로 [겟세마네] 동산에 있다, 나의 영혼을 죽음에 내 던지고 있다; 나는 [십자가]에 매달려 있다, 죄인들을 위해서 죽고 있다; 나를 봐라! 나를 봐라!’ 여러분들이 해야 할 것이 이것 뿐입니다. 어린 아이도 볼 수 있습니다. 거의 바보같은 사람도 볼 수 있습니다. 얼마나 약하던, 얼마나 가난하던, 어떠한 사람이던,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에 보게 되면, 얻는 약속은 [구원을]얻게 되는 것입니다.” 그 이후, 정지 하면서, 제가 앉아있던 곳으로 지목 하셨습니다…그리고 목사님이 말씀하기를, “저기 젊은이는 아주 비참하게 보이네.” 저 또한 제 자신을 그렇게 느꼈습니다. 그리고 나서 목사님이 말씀 했습니다, “젊은이, 자네한테는 소망이 없네, 자네의 죄를 버릴 수 있는 아무 기회도 없네, 예수님만 바라 보는 것 외에는;” 그리고 목사님은 외쳤습니다, 초대감리 교인만 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면서, “봐! 바라 봐 젊은 이! 지금 봐!” 그리고 저는 바라 보았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 보는 순간 저는 [죄로부터 해방을] 발견했습니다 (C. H. Spurgeon, “The Life-Look,” The Metropolitan Tabernacle Pulpit, vol. 50, Pilgrim Publications, 1978 reprint, p. 37).

Mr. Griffith가 불렀던 그 옛날 찬송은 더욱더 “하나님의 어린 양”이 누구신지를 명백하게 합니다. 예수님은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로다” (요한복음 1:29). “하나님의 어린 양을 보라.” 부르세요!

하나님의 어린 양을 보라, 하나님의 어린 양을 보라,
오직 그가 너를 구원하네, 하나님의 어린 양을 보라.
   (“Look to the Lamb of God” by H. G. Jackson, 1838-1914).

“땅의 모든 끝이여, 나를 바라보라, 그리하고 너희는 구원을 받을 지어다” (이사야 45:22)[킹제임스 흠정역].

I. 첫번째, 삼위일체의 두 번째 인격이신, 예수님만 봐야 한다.

본문말씀에서, “나를 바라보라, 그리하여 너희는 구원을 받으라…” “바라보라”의 뜻은 “나오라”와 같습니다. 여러분의 죄 상태에서, 여러분은 하나님 아버지를 절대로 보시면 안됩니다, 또한 그분께 나아가도 안됩니다. 왜 안되냐고요? 왜냐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는 소멸하는 불이시요 질투하시는 하나님이시니라” (신명기 4:24). 신약성경에서도 동일한 기록이 있습니다, “우리 하나님은 소멸하는 불이심이라” (히브리서 12:29). 만약에 여러분이 구원받지 못한 상태에서 하나님께 나아가면 진노의 하나님의 불이 여러분을 소멸하실 것입니다. 나답과 아비후에게 일어났던 일이 여러분에게도 일어날 것입니다!

“불이 여호와 앞에서 나와 그들을 삼키매 그들이 여호와 앞에서 죽은지라” (레위기 10:2).

여러분은 성령님을 바라 보거나, 성령님께 나아가시면 안됩니다, 왜냐하면 성령님은 여러분의 죄를 씻어줄 보혈이 없습니다! 성령님의 역사는 예수님을 믿지 않는 여러분의 죄를 확신시켜 주는 것입니다. 성령님 대해서 예수님이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그가 와서 죄에 대하여…세상을 책망하시리라 죄에 대하여라 함은 그들이 나를 믿지 아니함이요” (요한복음 16:8-9).

안됩니다, 안됩니다 – 성령님을 바라보지 마세요! 여러분이 바라 보아야 하고, 나아가야 하는 분은, 십자가에서 매달리신 구원자 입니다, 지금은 승천하셔서 천국에서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아 계십니다! 예수님을 바라 보세요, 하나님의 어린 양. 오직 예수님만이 여러분을 죄에서부터 구원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 나아가세요! 예수님만 바라 보세요! 여러분은 사람을 보기 전에 그에게 다가갈 수 있습니까?

눈을 들어 예수를 보세, 그분의 아름다운 얼굴을 보세,
그러면 세상의 것들이 이상하게 흐려지네 그분의 은혜와 영광의 빗으로.
   (“Turn Your Eyes Upon Jesus” by Helen Howard Lemmel, 1863-1961).

보고 살으세, 형제여, 살아가세!
   지금 예수를 바라보고 살으세;
그분의 말씀에 기록되있네, 할렐루야!
   살기 위해 바라볼 수 있는 유일한 곳이네.
(“Look and Live” by William A. Ogden, 1841-1897).

다시 부르세요!

하나님의 어린 양을 보라, 하나님의 어린 양을 보라,
오직 그가 너를 구원하네, 하나님의 어린 양을 보라.
   (“Look to the Lamb of God” by H. G. Jackson, 1838-1914).

여러분이 반드시 바라보지 말아야 하는 한 곳이 더 있습니다. 여러분은 자신을 바라보지 말아야 합니다. 바로 이것이 스펄젼이 회심하기 전까지 막았던 것입니다. 그는 정확한 “감정”을 얻고자 계속 시도 했었습니다 – 그리스도를 바라보거나, 나아가는 것보다. 스펄젼은 계속 Doddridge의 책 “Rise and Progress of Religion in the Soul”[영혼 안에 떠오르는 그리고 진보하는 종교]을 읽었고 Baxter의 책 “Call to the Unconverted”[불신자를 향한 부르심]을 읽었습니다. 스펄젼이 언급하기를, “저는 [이들의]책들을 통해서 잘못을 발견할 수 없습니다; 저는 이 책들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이들의]책들을 잘못 사용하여 제 자신안에 잘못을 발견 했습니다.” 스펄젼이 또 예기하기를, “제가 수도 없이 읽을 때, 그리고 이러한 훌륭한 사람들이 말하는 것을 느끼기 위해 시도할 때, 그 때 저는 한계에 도달합니다” (Spurgeon, ibid., p. 41). 젏은 스펄젼은 Doddridge나 Baxter 가 느낀 것을 “느끼기 위해 시도”를 한 것입니다. 하지만 효과가 없었습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감정이나 느낌에 발견되지 않습니다.

지난 주 우리 교회에 그동안 출석했던 두 젊은 천주교인 처녀들이 우리 교회 집사, Dr. Cagan에게 예기하기를, 자신들이 슬픔을 느끼고 눈물을 흘려서 구원을 받았다고 생각 했답니다. 이들은 자신들의 슬픈 감정을 바라 보고 있던 것입니다. 이들은 예수님을 거론했지만, 말 속에 예수님이 주된 핵심이 아니었습니다. 이들의 핵심적인 주제는 자신들의 슬픔 이었습니다. 제가 여러분에게 오늘 날 아침 말씀을 드리는 것은 슬픈 감정이 여러분을 전혀 구원을 시킬 수 없습니다! 결코 아닙니다! 결코 아닙니다! 결코 아닙니다! 성육신-전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시기를,

“나를 바라보라, 그리하고 너희는 구원을 받을지어다…”
       (이사야 45:22)[킹제임스 흠정역].

예수 그리스도께 나오세요! 여러분의 감정과 느낌을 멀리 하세요! 예수님만 바라 보세요!예수님만 믿으세요! 예수님께 나아가세요! 여러분의 감정을 멀리하시고 승천하신 예수님을 바라보세요!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나를 바라보라, 그리하고 너희는 구원을 받을지어다…”
       (이사야 45:22)[킹제임스 흠정역].

“하나님의 어린 양을 보라.” 다같이 부르세요!

하나님의 어린 양을 보라, 하나님의 어린 양을 보라,
오직 그가 너를 구원하네, 하나님의 어린 양을 보라.

II. 두번째, 예수님이 여러분의 죄에서 구원하도록 원해야 한다.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내가 온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함이 아니요 세상을 구원하려 함이로라” (요한복음 12:47). 또한,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인자가 온 것은 잃어버린 자를 찾아 구원하려 함이니라” (누가복음 19:10). 그리고 성육신-전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나를 바라보라, 그리하고 너희는 구원을 받을지어다…”
       (이사야 45:22)[킹제임스 흠정역].

사도 바울도 말했습니다,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임하셨도다” (디모데전서 1:15). 예수님은 여러분의 값을 치루기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다! 예수님은 죽음에서 부활하셔서 여러분이 로부터 해방된 것입니다! 예수님이 보혈을 흘리셔서 여러분이 씻으심을 받은 것입니다! . . . “나를 바라보라, 그리하고 너희는 구원을 받을지어다 “ – 로부터! 만약에 여러분이 여러분의 죄 대해서 고민을 하지 않는 다면, 예수님은 여러분과 상관이 없으십니다. 여러분을 에서부터 구원하시려 예수님은 오셔서, 죽으시고, 부활하셨습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여러분의 대해서 염려하지 않으시면, 예수님을 바라보지 않을 것이며 구원받지 않을 것입니다.

또 다른 젊은 여성이 지난 주 Dr. Cagan과 예기를 나누었습니다. 그녀가 생각하기를 “무거운 돌”같은게 자신의 마음에서 제거 되었다고 구원의 확신으로 믿고 있었습니다. 젊은 여자여, 여러분의 마음에 “무거운 돌”을 제거하라고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죽으신 것이 아닙니다! 말도 안되는 것입니다! 제가 이 말을 하는 것은 여러분의 영혼을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몇 분 후, 동일한 젊은 여자가 Dr. Cagan에게 말 하기를 “빛의 광선을 보고 예수님인 줄 알았다고” 구원을 얻었다는 확신 있다고 했습니다. 이것은 자신의 속임수가 아니면 무엇입니까? 그 “빛의 광선”이 예수님이란 것을 그녀가 어떻게 알았습니까? 성경이 말하기를, “사탄도 자기를 광명의 천사로 가장하나니” (고린도후서 11:14). 그 광선이 예수 인지를 그녀가 어떻게 알았까요? 그 광선이 사탄이 아닌지를 그녀가 어떻게 알았을까요? 제가 여러분에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무거운 돌이 마음에서 제거 되는 것”과 “빛”을 보는 것은 무관 합니다! 그리스도의 죽음이 여러분을 대신해서, 여러분의 값을 치루는 것과 무관합니다. 그리스도의 보혈이, 여러분의 모든 를 씻어주는 것과 무관합니다. 그녀에게는 예수님이 핵심이 아닙니다. 그녀에게는 예수님이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 누구나 구원받았다고 고백할 때,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사함이 있었는지를 봐야 합니다. 우리가 알아야 하는 것은 그리스도의 보혈이 를 씻어는지를 봐야 합니다. 다른 종류의 “간증”은 다 쓸모없는 것입니다! 예수께서 말씀하시기를,

“나를 바라보라, 그리하고 너희는 구원을 받을지어다…”
       (이사야 45:22)[킹제임스 흠정역].

“하나님의 어린 양을 보라.” 다시 부르세요!

하나님의 어린 양을 보라, 하나님의 어린 양을 보라,
오직 그가 너를 구원하네, 하나님의 어린 양을 보라.

III. 세번째, 예수님 밖에는 죄에서 구원할 수 있다는 것을 느껴야 한다.

Joseph Hart가 고백했을 때의 느낌을 여러분은 반드시 느껴야 합니다,

예수님 밖에는, 예수님 밖에는,
절망의 죄인을 유익하게 하네.
   (“Come, Ye Sinners” by Joseph Hart, 1712-1768).

예수님 밖에는! 예수님 밖에는 – 절망의 죄인을 유익하게 하네!

땅의 모든 끝이여, 나를 바라보라, 그리하고 너희는 구원을 받을지어다” (이사야 45:22)[킹제임스 흠정역].

이 말씀구절은 보면 구제설을 가르치지 않습니다, 바로 모든 사람들이 종말에는 구원을 받는 다는 설. 이 설하고는 거리가 멉니다! 이 말씀구절이 의미하는 것은 하나님으로부터 선택받은 자들이, 온 나라에서, 예수님을 바라 볼 것입니다, 삼위일체의 두번째 인격자, 그리고 구원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 말씀 구절은 이 말로 마치기 때문입니다, “나는 하나님이요 나 외에는 다른 이가 없느니라.”

스펄젼은 매번 마가복음 16:16절을 인용했습니다. 1889년 10월 13일, 그는 이 말씀구절을 갖고 설교를 전했었습니다 (MTP, Number 2,339). 마가복음 16:16절은 이렇게 마칩니다,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 만약에 여러분이 예수님을 바라보지 않고, 예수님께 나아간다면, 예수님을 신뢰한다면, 여러분은 영원히 지옥에서 정죄를 받을 것입니다. 제가 여러분에게 부탁을 드립니다, 이 아침에, 예수님을 바라보세요, 예수님께 나아가세요, 예수님을 신뢰 하세요, 예수님을 믿으세요. “예수님 밖에는, 예수님 밖에는, 절망의 죄인을 유익하게 하네.” 예수님 밖에는 여러분의 죄로 인해 영원한 처벌에서 구원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어린 양을 보라.” 한번 더 부르세요!

하나님의 어린 양을 보라, 하나님의 어린 양을 보라,
오직 그가 너를 구원하네, 하나님의 어린 양을 보라.

“나를 바라보라, 그리하고 너희는 구원을 받을지어다”
       (이사야 45:22)[킹제임스 흠정역].

예수님 밖에는, 예수님 밖에는, 절망의 죄인을 유익하게 하네.” 다같이 찬송책 7번을 펴세요. 다 같이 일어나셔서 부르세요.

오라, 가난하고 가련한, 약하고 상처난, 아프고 멍든, 죄인들이여;
긍휼과 능력으로, 당신을 구원하려 예수님은 준비가 되셨네;
하시네, 하시네, 주님은 하시길 원하시네; 더이상 의심하지 마세!
하시네, 하시네, 주님은 하시길 원하시네; 더이상 의심하지 마세!

성육신 하신 하나님, 승천하셔서, 흘리신 보혈이 존귀케 됬네;
온전하게, 애써 주님을 알아가세, 다른 믿음이 침입하지 않도록;
예수님 밖에는, 예수님 밖에는, 절망의 죄인을 유익하게 하네.
예수님 밖에는, 예수님 밖에는, 절망의 죄인을 유익하게 하네.
   (“Come, Ye Sinners” by Joseph Hart, 1712-1768).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You may email Dr. Hymers at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 – or you may
write to him at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Or phone him at (818)352-0452.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이사야 45:21-24.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Look to the Lamb of God” (by H. G. Jackson, 1838-1914).


설교 요약

스펄젼의 글

(SPURGEON’S TEXT)

by Dr. R. L. Hymers, Jr.

“땅의 모든 끝이여, 나를 바라보라, 그리하고 너희는 구원을 받을지어다” (이사야 45:22)[킹제임스 흠정역].

(요한복음 1:29)

I.   첫번째, 삼위일체의 두 번째 인격이신, 예수님만 봐야 한다,
신명기 4:24; 히브리서 12:29; 레위기 10:2; 요한복음 16:8-9.

II.  두번째, 예수님이 여러분의 죄에서 구원하도록 원해야 한다,
요한복음 12:47; 누가복음 19:10; 디모데전서 1:15;
고린도후서 11:14.

III. 세번째, 예수님 밖에는 죄에서 구원할 수 있다는 것을 느껴야
한다, 마가복음 1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