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하갈의 회심

(THE CONVERSION OF HAGAR)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1년 10월 23일 주일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October 23, 2011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에베소서 2:8).


오늘 아침 저는 창세기에서 하갈의 이야기를 말할 것입니다. 하갈의 삶은 죄인의 회심에서 하나님의 은혜의 완전한 예를 전해줍니다. 그것은 더럽고 사악한 이야기입니다. 그것은 모든 인류가 자연적인 상태에서 죄인들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아담이 인류의 시작에서 죄를 지었을 때 모든 그의 후손들은 선천적으로 죄인들이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들어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로마서 5장 12절). 죽은 이들 이후 줄곧 우리들 모두는 “죄악들에서 죽음”으로 태어났습니다(에베소서 2장 5절)

저는 하갈의 이야기에서 모든 심각한 죄들 안으로 들어가지 않을 것입니다. 그녀는 이집트 사람이었습니다. 그녀는 사라의 여종으로서 고용되었습니다. 아브라함의 아내인 사라는 하나님이 그녀에게 자식을 줄 것이라는 믿지 않음에 의해 죄를 지었습니다. 사라는 아브라함에게 사라에 의해 아이를 가질 것을 말함에 의해 죄를 지었습니다. 그후 아브라함 자신은 이 어린 여인과 함께 죄를 지었습니다. 그러나 하갈 그녀 자신은 게다가 잃어버린 죄인이었습니다. 그녀는 주님을 알지 못하였던 이집트 사람이었습니다.

저는 이 사건들의 부끄러운 부분이 아닌 하갈의 회심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하갈의 회심의 이야기가 오늘 아침 구원받지 못한 여러분들 중 일부에게 도움을 줄수도 있을 거라고 믿습니다.

I. 첫번째, 하갈은 아브라함과 사라의 나쁜 증거에도 불구하고 구원 받아졌습니다.

회심하지 않은 여러분들 중에 일부는 교회에서 양육 받았습니다. 여러분은 크리스챤이 되기 위해 주장했던 많은 나쁜 예들을 보았습니다. 자주 이것은 교회 아이들에게 “그것은 사실일수가 없어. 그 사람들이 행동하는 방법을 바라봐”라고 생각하도록 야기합니다. 교회를 떠났던 사람들의 반란은 당신에게 복음이 실제가 아닐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도록 이끕니다. 악마는 외심의 실제를 의심하도록 당신을 유혹하기 위해 그들의 나쁜 예들을 사용합니다. 사탄은 “어떻게 그것이 사실일수가 있어?”라고 당신이 생각하게 만듭니다. 전세계에 있는 교회의 수많은 사람들이 교회 멤버들의 나쁜 예들 때문에 그들의 영혼을 잃어버렸습니다. 그것은 사탄이 사람들을 함정에 빠지게 하고 지옥에 그들을 끌어내리는 주된 도구들 중의 하나입니다.

이것은 단지 교회 아이들의 사실만이 아닙니다. 최근에 교회안에 들어 온 젊은 사람들은 악마에 의해 여러분들에게 같은 것을 던집니다. 사라의 여정이었던 젊은 이집트 사람이었던 하갈과 같이 당신은 그들이 크리스챤들이라고 말하는 불일치와 부정을 볼 것입니다. 하갈은 아브라함과 사라의 죄를 보았습니다. 그것은 그녀를 심각하게 혼란스럽게 했었음에 틀림이 없습니다.

제가 13살의 십대로서 California주의 Huntington Park의 the First Baptist Church에 오게 되었을 때, 저는 소위 “크리스챤들”이라고 불리우는 사람들이 서로서로에게 끔찍한 것을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저는 무서운 교회 분할의 중간에 밀어넣어졌습니다. 저는 교회 멤버들이 서로서로를 저주하고 심지어 주일 아침 예배 동안에 다른 사람에게 찬송가를 던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거의 모든 제 나이의 젊은 사람들은 그 시간 이후에 함께 교회에 갈것을 멈추었습니다. 왜 제가 교회에 머물렀을까요? 저는 하나님의 불가항력적인 은혜 때문에 머물렀다고 단지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하나님의 불가항력적인 은혜! 성경은 말하기를,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에베소서 2장 8절).

제가 십대였을 때, 제가 아는 대부분의 침례교회들은 나를 인간적으로 혼란스럽게 하고 제가 크리스챤이 되는 것으로부터 막기 위한 모든 것을 거의 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뒤돌아볼때, 저는 제가 정말로 구원받았다는 것이 놀랍습니다. 저는 제가 그 침례교회에서 많은 끔찍한 것들을 본 후에 구원받았다는 것이 놀랍습니다. “놀라운 은혜” 그것을 노래하라!

나 같은 죄인 살리신
주 은혜 놀라와
잃었던 생명 찾았고
광명을 얻었네
   (“주 은혜 놀라와” 존뉴턴, 1725-1807).

하갈처럼, 저는 그 교회에서 “크리스챤”이라고 불리우는 많은 사람들의 나쁜 증언과 완전한 비열함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완전한 은혜에 의해 구원받았습니다.

제가 말할 무언가가 있습니다. 하갈의 경우는 일반적인 경우는 아니었습니다. 제 경우도 아닙니다. 오늘 아침 여기에 있는 모든 진정한 크리스챤은 비슷한 경험을 겪었습니다. 오늘 아침 여기에 모인 실제 크리스챤은 다른 교회 맴버들의 나쁜 증언과 죄에도 불구하고 불가항력적인 은혜에 의해 구원받았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거짓된 크리스챤들의 사악함을 보는 불의 심판은 벗어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경험으로 제가 알기로는, 여러분들이 그 불을 통과한다면 그것은 여러분을 더욱 강하게 할 것입니다. 여러분은 황금으로 나올 것입니다. 오래된 찬송가는 말하기를

불타는재판들 그것의 길이 거짓말을 할 때,
나의 충분한 은혜는 공급되어진다;
불꽃이 그대를 상하게 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단지 바라본다
불순물이 다 사라지고 그대의 금이 정제되는 것을
   (“어떻게 기초가 더욱 굳어지는가,” 작자 미상,
     “Rippon의 찬송 선택에서 “K”, 1787).

부모는 당신을 막을 수 없습니다. 친구들은 당신을 막을 수 없습니다. 그들이 교회를 떠날 때 거짓된 크리스챤들은 당신을 막을 수 없습니다. 그들은 당신을 막을 수 없습니다. 그들은 불이 타는 시련이지만, 그러나 그들은 당신을 막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불가항력적인 은혜가 당신을 그리스도에게로 가게 한다면 그가 오심으로부터 막을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할렐루야, 할렐루야! 당신이 불가항력적으로 옮겨진다면, 당신은 그리스도를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 그들이 당신에게 무엇을 한다고 하더라도! “놀라운 은혜.” 다시 찬양하여라!

나 같은 죄인 살리신
주 은혜 놀라와
잃었던 생명 찾았고
광명을 얻었네.

II. 두번째, 하갈은 처음으로 하나님을 경험했습니다.

사래가 하갈에게 더욱 끔찍한 일들을 했습니다. 사래는 하갈을 멀리 쫓아버리고는 그리고 “그녀는 사래를 피하여 도망하였다”(창세기 16장 6절). 지금 하갈은 굶주림으로 죽을 수도 있는 광야에서, 사막에서, 혼자 임신한채 홀로 있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천사는 건조한 사막에서 혼자 있는 하갈에게 왔습니다. 저는 “그 하나님의 천사는 미리 성육신한 그리스였다” 라는 McGee박사의 의견에 동의합니다. (J. Vernon McGee, Th.D., Thru the Bible, Thomas Nelson Publishers, 1981, volume I, p. 71).

그리스도는 사래에게 돌아갈 것을 하갈에게 말하고 “네 여주인에게 돌아가서 그 수하에 복종하라”(창세기 16장 9절). 창세기 16장 13절에서 14절로 돌아가 주십시요. 멈추어 두 절을 크게 읽으십시요.

“하갈이 자기에게 이르신 여호와의 이름을 나를 살피시는 하나님이라 하였으니 이는 내가 어떻게 여기서 나를 살피시는 하나님을 뵈었는고 함이라 이러므로 그 샘을 브엘라해로이라 불렀으며 그것은 가데스와 베렛 사이에 있더라”(창세기 16장 13-14절).

여러분은 앉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녀는 그녀가 “브엘라해로이”였던 그 샘을 이름 지었습니다. 히브리어로 “그의 샘이 나를 살게하고 나를 살피신다.” 라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하갈은 “하나님이 나를 살피셨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지금 나를 살피시는 분은 뵈었다고 말했습니다.

하갈은 아브람이 하나님에게 의식적인 기도를 하기 위해 나아가고 희생제사를 본적이 있었습니다. 그녀는 아브람과 사래가 하나님께 기도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그녀 자신이 하나님을 경험한 적은 없었습니다. 지금 처음으로 하나님이 그녀에게 실제의 사람이 되었습니다. 그는 “나를 살피시는 그” 였습니다.

우리의 집사인, Cagan 박사는 그의 생애에서 무신론자였습니다. 그는 “나는 하나님의 존재에 대해 믿지 않았다. 내가 성경을 절대 읽어본 적이 없을지라도 그것이 실수들로 가득하였다는 것을 강하게 확신하고 있었다. 나는 기독교 가 무언가를 믿기를 원하는 무식한 사람들을 위한 것이라고 생각했다. 내가 21살 때 몇 복음주의자들을 만났다. 그들은 나에게 친절한 사람이었다. 그러나 나는 예수를 믿는 것을 거절하였다. 나는 나의 계획들을 세웠다. 나는 나의 미래를 방해할 그를 원하지 않았다. 그러나 나는 영적인 것들에 대해 생각하고 있었다. 그 시간동안에 나는 친구에게 ‘하나님이 있다면 그는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고 나서 1974년 가을에 나는 하나님과 매우 직접적이고 갑작스런 경험들을 했다. 내가 ‘하나님, 나를 용서해 주십시요’라고 외치고 있었을때, 그 전환점은 한 밤 오전 4시였다. 그것은 나의 인생에서 기도하였던 첫번째였다. 나는 갑자기 알았고, 더욱 깊이 내려갔고 그 하나님은 실제가 되었다…그러나 나는 크리스챤이 아니었다. 하나님과 함께 한 경험은 나에게 매우 실제적이었다. 그러나 예수를 믿을 준비가 되지 않았다. 나는 그에게 나 자신을 드릴 준비가 되지 않았다. 나는 2년 더 그리스도에 대한 생각과 함께 속으로 씨름했다” 라고 말했습니다. (C. L. Cagan, Ph.D., From Darwin to Design, Whitaker House, 2006, p. 17).

저는 제 자신이 하나님이 처음으로 무서울 정도로 실제가 되었던 그 순간을 기억합니다. 제가 이전에 하나님을 믿었습니다. 그러나 저는 성경의 거룩한 하나님에 의해 압도가 되었던 그 시간을 기억합니다. 제가 15살이 되었습니다. 저는 땅에 눈물을 흘리고 있었고 하나님은 나에게 무게있게 내려왔고, 나를 쳤고 계속적으로 죄를 위해 나를 쳤습니다. 몇시간동안 저는 나무 아래에서 아무런 생각도 없이 거기에 있었습니다. 그러나, Cagan박사처럼, 저는 7년이 지날때까지 크리스챤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 시간동안 저는 많은 시간 무거운 죄의 자각속에 있었습니다. 그러나 구원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또한 하갈의 경우입니다. 그녀는 “하나님은 나를 살피셨다.”라는 그녀의 마음으로부터 지금 말할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은 지금 그녀에게 그녀의 인생에 있어서 처음으로 실제였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아직 구원받지 않았습니다. “놀라운 은혜” 그것을 찬송하라!

나 같은 죄인 살리신
주 은혜 놀라와
잃었던 생명 찾았고
광명을 얻었네.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나님안에서 실제 믿음없이 교회를 통과합니다. 그들이 보는 모든 것은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하나님이 그들을 보는 것을 느끼지 못합니다.

여러분들은 하나님의 끔찍한 임재를 느꼈던 적이 있습니까? 여러분은 그가 여러분을 보고 계시다는 것을 압니까? 하나님이 그들을 보고 계시고, 그리고 심판 책들에 아주 구체적으로 기록된 죄들을 판단한다는 것을 알때까지 실제 기독교안에서 불신으로부터 뛰어오르는 사람들은 아주 적습니다. 여러분은 여러분들의 죄를 알고 계시고 그들을 위해 지옥에 여러분들을 심판할 것이라는 거룩한 하나님의 임재를 느낀 적이 있습니까?

이 단계에서 사람은 하나님이 거기에 계시다는 것을 속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하나님이 그들을 보고 계시다는 것-그들이 죄를 지을 때 그들을 보시며, 그들의 마음속에 있는 죄를 보시며, 그들의 죄악스런 생각과 악한 마음들을 보시며, 그들의 거짓말을 보시며, 그리고 속임수, 그리고 반역, 그리고 부패, 그리고 욕망들을 보신다는 것을 압니다. 한 소녀가 말하기를, “나는 나 자신에게 화나게 되었다.” 여러분은 여러분이 “하나님이 나를 살피신다.”라는 것을 깨달을 때 그것의 일부를 느낄 것입니다. 그것은 하나님이 여러분이 죄를 짓는 것을 보실 때 난처한 것입니다! 아직, 여러분이 거룩한 하나님의 시각에서 여러분의 죄의 무게를 느낄때까지 여러분은 예수 그리스도를 위해 여러분의 필요를 절대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이 “하나님이 나를 살피셨다.” “두려워할 것을 나의 마음에 가르쳐주신 은혜였다.” 라고 느낄 때까지 예수의 깨끗하게 하는 피를 위한 여러분의 필요를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찬양하라!

나 같은 죄인 살리신
주 은혜 놀라와
잃었던 생명 찾았고
광명을 얻었네.

III. 세번째, 하갈의 눈은 열렸고 그녀는 샘으로부터 마셨습니다.

창세기 21장으로 가겠습니다. 바라보십시요. 사래가 사막 광야에 하갈을 두번 쫓아냈습니다. 지금 음식과 물은 모두 사라졌습니다. 하갈은 하나님께 그녀의 아이를 살리고자 하나님께 기도했습니다. 그녀는 깊은 절망속에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는 그녀에게 다시 찾아오셨습니다. 15절에서 19절을 크게 읽으십시요.

“가죽부대의 물이 떨어진지라 그 자식을 관목덤불 아래에 두고 이르되 아이가 죽는 것을 차마 보지 못하겠다 하고 화살 한 바탕 거리 떨어져 마주 앉아 바라보며 소리 내어 우니 하나님이 그 어린 아이의 소리를 들으셨으므로 하나님의 사자가 하늘에서부터 하갈을 불러 이르시되 하갈아 무슨 말이냐 두려워하지 말라 하나님이 저기 있는 아이의 소리를 들으셨나니 일어나 아이를 일으켜 네 손으로 붙들라 그가 큰 민족을 이루게 하리라 하시니라 하나님이 하갈의 눈을 밝히셨으므로 샘물을 보고 가서 가죽부대에 물을 채워다가 그 아이에게 마시게 하였더라”(창세기 21장 15-19절).

오, 그것은 아브람과 사래의 끔찍한 목격에도 불구하고 그녀를 인도한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였습니다. 오, 그것은 “하나님이 나를 살피셨다.”라는 그녀의 감각을 만들었던 하나님의 은혜였습니다. 그리고 지금 그것은 광야에 홀로 쫓겨났던 그녀를 데려오는 하나님의 은혜였습니다. “가죽 부대의 물이 떨어진지라 그 자식을 관목덤불 아래에 두고 이르되 아이가 죽는 것을 차마 보지 못하겠다 하고 화살 한 바탕 거리 떨어져 마주 앉아 바라보며 소리 내어 우니”(창세기 21장 15-16절). 이 아침 그 같은 상황속에 있는 분이 계십니까? 여러분의 병에 물이 다하였습니까? 여러분의 구원의 희망이 말랐습니까? 여러분은 이 세상에서 광야에 홀로 있다고 느끼십니까? 여러분은 여러분의 목소리를 다시 올리고 여러분의 죄들과 희망없는 상황들을 위해 울었던 적이 있습니까? 여러분은 눈물이 마를 때까지 울어본 적이 있습니까? 여러분은 그것의 어느 부분이라도 경험한 적이 있습니까? 그것의 무엇이 사실이라면 여러분을 향한 희망이 될 것입니다.

그리스도는 그녀가 울었던 것처럼, 그녀가 비참해하는 그 순간에 하갈에게 찾아오셨습니다. “하나님이 하갈의 눈을 밝히셨으므로 샘물을 보고 가서 가죽부대에 물을 채워다가 그 아이에게 마시게 하였더라”(창세기 21장 19절). 그 아이는 마셨고, 그리고 하갈도 마셨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살았습니다!

그리스도는 생명수 이십니다. 그리스도는 말하기를,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셔라”(요한복음 7장 37절). 오, 예수님께서 오셔서 “값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계시록 22장 17절). 하갈의 목마름에 대해 설교를 할때에 스펄젼은 말하기를

당신은 생명수가 매력있는 것이라는 것을 압니다: 당신은 그것을 마시기 위한 마음 속 욕구보다 더 한 것이 있음을 압니다. 당신의 영혼은 당신이 예수를 찾지 않는다면 그와 같은 상황에 지금 있습니다. 당신은 그가 없이 절대 행복해 질수가 없습니다.. 당신의 지속적인 울음은, “나에게 그리스도를 달라! 나에게 그리스도를 달라 혹은 그렇지 않으면 혹 나는 죽는다”여야 합니다…

나는 그것을 아는 것 없이 구원의 끝에 있는 여러분들 중의 일부는 그 중에 있게 되기를 희망합니다. 당신안에 구원자 이후에 그에 의해 구해지기 위해 여러분을 데려오게 된 많은 예비된 일이 있었습니다. 저기 그가 있다. 그를 취하라! 그를 취하라! 물컵이 당신 전에 놓여 있다! 그것을 마셔라!...그것을 즉시 마셔라. 당신이 예수에게 와라. (C. H. Spurgeon, “하갈: 눈이 뜨였다,” 메트로폴리탄 성막 설교, 1866년 3월 18일, 성경의 여성들에 대한 설교, 헨드릭슨 출판사, 페이지 32,37쪽)

왜 하갈이 이전에는 물샘을 볼수가 없었을까요? John Gill 박사(1697-1771년)는 그녀의 눈은 너무 많이 울어서 부풀어져 닫혀버렸다고 말했습니다. 하나님은 그녀를 위해 그녀 바로 앞에 있는 샘을 볼수 있게 그것들을 열어주셨습니다. 당신에게 그러한 예가 있을 수 있을까요? 여러분들이 너무나 오래 울어서 여러분의 마음이 부풀어져 닫혀 버릴 수 있을까요? 무엇이 그러한 예였던지간에 그 본문은 우리들에게 “하나님은 그녀의 눈을 열어주셨고, 그리고 그녀는 물샘을 보았다”(창세기 21장 19절). 오, 귀한 성령님이 오늘 아침 맏음에 의해 예수님 바라볼수 있도록 우리의 눈들을 열어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리스도가 말씀하시기를,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나에게 와서 마시라”(요한복음 7장 37절)

George Whitefield (1714-1770년) 는 구원되기 위해 모든 것을 노력했었습니다. 마침내Whitefield는 그 자신을 침대에 던지고 울며 외쳤습니다. “나는 목마르다! 나는 목마르다!” 그러자 예수님이 그에게 오셨고 그의 영혼의 갈증을 풀어주셨고 그리고 그는 구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이 가지고 계신 악보집 찬송 7장을 바라보십시요. 찬양하라!

호! 영혼에 목마른 모든 이들이여
호! 지치고 슬픈 모든 이들이여
샘물로 와라, 예수 안에 충만이 있다.
당신안에 속한 모든 것들이여 와서 기쁨을 취하여라
나는 목마른 그에게 물을 채워 줄 것이다.
나는 마른 땅위에 넘쳐 흐를 물을 줄 것이다.
내가 줄 선물을 위해 너의 마음을 열어라
너가 나를 찾는동안 나는 찾아질 것이다.

세상의 자녀들이여, 속박에 지쳐 있느냐?
지루한 세상의 즐거움들은 거짓되고 사실이 아니다:
그리스도와 그의 큰 축복에 대해 목마름을 가지고 있느냐?
너를 향한 메시지의 약속들을 보아라
나는 목마른 그에게 물을 채워 줄것이다.
나는 마른 땅위에 넘쳐 흐를 물을 줄 것이다.
내가 줄 선물을 위해 너의 마음을 열어라
너가 나를 찾는동안 나는 찾아질 것이다.
(“호! 목말라 있는 모든 이들이여”,
   by Lucy J. Rider, 1849-1922년; 목사에 의해 개역).

예수는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셔라”(요한복음 7장 37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오, 예수에 대한 단순한 믿음에 의해 찾아오십시요. “값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계시록 22장 17절). 예수는 여러분들의 죄를 위해 그것을 지불하기 위해 십자가에 죽으셨습니다. 그는 죽음에서 일어나셨고 천국으로 돌아가셨습니다. 그는 여러분들을 구하기 위해 거기에 계십니다. 그분은 “누구든지 목마르다면 그를 나에게 데려오라.”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여러분 그분에게 오시겠습니까? 저는 하나님이 오늘 아침 여러분에게 은혜를 주시기 위해 하실 것에 대해 기도를 합니다. “세상의 자녀들이여.” 다시금 그것을 찬양하라!

세상의 자녀들이여, 속박에 지쳐 있느냐?
지루한 세상의 즐거움들은 거짓되고 사실이 아니다:
그리스도와 그의 큰 축복에 대해 목마름을 가지고 있느냐?
너를 향한 메시지의 약속들을 보아라
나는 목마른 그에게 물을 채워 줄것이다.
나는 마른 땅위에 넘쳐 흐를 물을 줄 것이다.
내가 줄 선물을 위해 너의 마음을 열어라
너가 나를 찾는동안 나는 찾아질 것이다.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You may email Dr. Hymers at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 – or you may
write to him at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Or phone him at (818)352-0452.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창세기 21:15-19.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Ho! Every One that is Thirsty” (by Lucy J. Rider. 1849-1922).


설교 요약

하갈의 회심

(THE CONVERSION OF HAGAR)

by Dr. R. L. Hymers, Jr.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에베소서 2:8).

I.   첫번째, 하갈은 아브람과 사래의 나쁜 증거에도 불구하고
구원받았습니다, 에베소서 2:8.

II.  두번째, 하갈은 처음으로 하나님을 경험했습니다,
창세기 16:6,9,13-14.

III. 세번째, 하갈의 눈은 열렸고 샘물로부터 물을 마시게 되었습니다,
창세기 21:15-19; 요한복음 7:37; 요한계시록 2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