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방황하는 이 세대

(THIS WANDERING GENERATIO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4년 9월 5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September 5, 2004

“다니엘아 마지막 때까지 이 말을 간수하고 이 글을 봉함하라 많은 사람이 빨리 왕래하며 지식이 더하리라” (다니엘 12:4).


저는 이 본문 말씀을 갖고 우리 교회안에서 설교를 매번 했었습니다. 저의 설교 중에서 이 “방황하는 이 세대”설교가 매우 중요한 설교라고 저는 여깁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오늘 밤 잘 들으시길 소망합니다.

본문말씀에서 기록되기를,

“다니엘아 마지막 때까지 이 말을 간수하고 이 글을 봉함하라…” (다니엘 12:4).

이 말씀구절의 온전한 의미를 “마지막 때가” 임박하기 전까지는 이해할 수 없을 것입니다. 종말 까지는 이 의미가 “닫혀” 있거나 감추어 있을 겁니다. 다니엘 스스로도 이 예언을 다 이해하지 못한점을 주목하세요:

“내가 듣고도 깨닫지 못한지라 내가 이르되 내 주여 이 모든 일의 결국이 어떠하겠나이까 하니 그가 이르되 다니엘아 갈지어다 이 말은 마지막 때까지 간수하고 봉함할 것임이니라” (다니엘 12:8-9).

20세기에 들어와서 부터 이 말씀 구절의 예언적 뜻이 선명되기 시작했습니다. Dr. W. A. Criswell이 언급하기를 다니엘 12:4절이 우리에게 가르치는 것은 “놀라운 이동성의 시대와 중대한 지식의 증가가 마지막 때의 예보입니다” (Criswell Study Bible, note on Daniel 12:4).

“다니엘아 마지막 때까지 이 말을 간수하고 이 글을 봉함하라 많은 사람이 빨리 왕래하며 지식이 더하리라”
     (다니엘 12:4).

오늘 날 사람들이 성경적 예언에 많은 관심을 사는 이유는 중동에 일어나는 사건들과, 세계 곳곳에 테러리즘과, 이스라엘에 일어나는 사건들을 관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생태학의 문제와 인구과잉의 문제, 그리고 사회와 심리 상태의 문제들을 직면하고 있는 인류는 성경의 예언들을 통해서 해답을 얻고자 합니다. 사람들은 대부분 물어보기를, “제가 신문에서 읽는 사건들 대해서 성경은 뭐라고 기록되어 있습니까?” 제가 만약 성경을 믿지 않았으면 세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사건들로부터 저는 매우 실망되었을 것이고 두려웠을 겁니다. 성경이 예언의 대해서 무엇을 말하고 있는지 우리는 알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 미래에 무엇이 일어날 지 대해서. 성경은 무엇을 말하고 있습니까?

I. 첫번째, 다니엘 12:4에 의하면, 우리가 지금 “마지막 시대”에 살고 있다는 것을 성경은 많은 징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 본문말씀에서 기록되기를,

“다니엘이 마지막 때까지 이 말을 간수하고 이 글을 봉함하라…” (다니엘 12:4).

우리가 지금 그 시대에 살고 있는 것을 저는 믿습니다, “마지막 때.” 모든 징조들이 가리키고 있는 것은 우리가 세계 종말 시대에 살고 있다는 것입니다.

첫째로는, 종말이 가까운 것을 생태적 징조들로부터 알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예측하셨습니다

“곳곳에 큰 지진과 기근과 전염병이 있겠고 또 무서운 일과…땅에서는 민족들이 바다와 파도의 성난 소리로 인하여 혼란한 중게 곤고하리라 사람들이 세상에 임할 일을 생각하고 무서워하므로 기절하리니 이는 하늘의 권능들이 흔들리겠음이라” (누가복음 21:11, 25-26).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사람들이 “땅에서”일어나는 일들을 보고 기절한다고 했습니다. 인류를 마주치는 생태의 큰 문제들이 일어날 것이라고 예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둘째로는, 인종간의 다툼은 마지막 때의 징조라고 그리스도께서 말씁하셨습니다.

“또 이르시되 민족이[‘ethnos’ 아니면 ‘ethnic group’(인종)] 민족을[ethnic group(인종)], 나라[‘basilean’ 아니면 ‘national group’(국종)]가 나라[national group(국종]를 대적하여 일어나겠고” (누가복음 21:10).

인종은 인종을 대적하고, 국종은 국종을 대적함 – 이것이 오늘 날 우리가 볼수 있는 것이 아닙니까? 우리의 모든 인간적인 지혜와, 기술과 과학을 갖고 나라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인종의 차별과 전쟁을 정지시킬 수 없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셋째로는, 마지막 때에 이스라엘이 국가들에게 큰 문제가 될 것이라고 성경이 우리에게 말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그 날에는 내가 예루살렘을 모든 민족에게 무거운 돌이 되게 하리니” (스가랴 12:3).

진정한 그리스도인들은 이 때에 이스라엘을 지지해야 합니다. 그러나 마지막 때에는 나라들이 이스라엘을 대적할 것이라고 성경이 예언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을 향한 긴장이 증가하고 있는 것은 우리가 마지막 때에 있다는 징조 입니다.

넷째로는, 그리스도인들을 향한 핍박이 증가하는 것은 마지막 때라고 성경이 우리에게 말씀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너희에게 손을 대어 박해하며 회당과 옥에 넘겨 주며…끌려 가려니와” (누가복음 21:12).

바로 지금 중화인민공화국에서, 수단에서, 인도네시아, 중동, 그리고 세계 곳곳에서 박해가 벌어지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우리가 지금 목격하고 있는, 그리스도인들의 끔직한 핍박이, 종말의 징조인것을 저는 믿습니다.

다섯째로는, 종교적 배교의 징조가 있습니다. 성경이 기록하기를:

“누가 어떻게 하여도 너희가 미혹되지 말라 먼저 배교하는 일이 있고…” (데살로니가후서 2:3).

수천백만명의 사람들이 중국, 아프리카, 그리고 다른 세계 곳곳의 교회 안으로 쏟아진다 할지라도, 동시에, 일어나는 것은, 떨어져 나가는 일, 진정한 기독교로부터 큰 배교가 일어나고 있다는 것입니다, 여기 서구세계에서. 이것 또한 우리가 마지막 때에 살고 있다는,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이 가까웠다는 징조 입니다.

모든 중대한 징조들은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성경의 예측들은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이렇기 때문에 제가 확신하는 것은 우리가 지금 “마지막 때”에 살고 있다는 것입니다, 다니엘 12:4절에서 기록된 것처럼.

II. 두번째, 마지막 때에 지식과 왕래하는 일이 증가할 것이라고 본문말씀은 우리에게 가르치고 있습니다.

“다니엘아 마지막 때까지 이 말을 간수하고 이 글을 봉함하라 많은 사람이 빨리 왕래하며 지식이 더하리라
     (다니엘 12:4).

마지막 150년동안 인간의 지식이 크게 증가할 수 있었던 것은 인간의 이동성과 여행의 수가 늘었기 때문입니다. 다니엘 선지자는 말보다 더 빨리 이동을 한 적이 없었습니다, 최고로 시속 15마일만 달린 것입니다. 그의 보편적인 속도는 인간이 걸을 수 있는 만큼이었습니다. 다니엘의 시대 사람들은 최고로 시속 15 아니면 20마일로 여행을 다녔었습니다. 그러나 증기기관의 발명과, 전력의 발명으로, 인간은 처음으로 강가와 길가를 시속 20마일에서 30마일까지 달릴 수 있었습니다. 그 이후, Henry Ford는 내연기관을 대중화 시켰습니다, 시속 25 부터, 35, 그리고 70 마일까지 끝내 도달했습니다. 오늘 날에는 시속 600마일까지 달릴 수 있는 자동차도 있습니다. 비행기는 시속 2000마일까지 날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주선은 24,000마일까지 날을 수 있습니다. 오늘 날에는 제트 비행기가 세계 한 바퀴를 24시간이 안되서 돌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주선 안에서 사람이 조종하면은 세계 한 바퀴를 80분만에 돌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1초도 안되서 라디오 통신이 지구 한 끝에서 다른 끝가지 전파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사람들이 예기하고 있는 것은 미래에 인간이 빛의 속도로 여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 초에 지구를7½번 식이나 돌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에 항공우주공학이 완벽한 수준으로 발전한다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생각해 보세요!

W. E. Blackstone, 그의 고전 책, Jesus is Coming에서, 1917년도에 말하기를:

예수님의 재림이 가까웠다는 어떠한 증거를 믿어야 하는 지를 우리가 지금 고려해야 합니다. 세계의 종말이 임박하다는 증거들 중에서, 일곱 이유를 먼저 소개 하겠습니다. 첫째로, 이동과 지식의 널리퍼짐 입니다.

이것은 1917년도에 기록된 것입니다. 그 이후 Blackstone이 다니엘 12:4절을 인용했습니다. 그가 말하기를,

최근의 연도와 현재의 연도 비교함이 보여주는 것은 여행과 지식의 큰 상승 입니다.

그는 계속 말했습니다,

한 영국 여성은 오랜 시간동안 고민을 하다가 여행을 하기로 결정 했습니다. 친구들은 모여서 이 여성의 이별을 도와 주었습니다. 이 여성과 같이 한동안 걷다가, 모여있던 무리는 그녀와 이별했습니다. 하지만 그녀의 여행은 50마일 뿐이었습니다.

그녀의 모든 친구들은 이별하기 위해서 마중했었습니다, 왜냐하면 다시 그녀를 보지 못할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녀는 50마일 밖으로 이사 간 것입니다! 그리고 오늘 날, 만약에 반중력이 발명된다면, 인간은 빛의 속도로 여행할 수 있습니다 – 아니면 일 초에 7½번 지구를 돌 수 있습니다.

그리고 Blackstone이 언급했습니다:

현재 발명은 위대한 증기력과 전기력을 묶으면서 땅과 바다를 웅장하게 운발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한 사람이 온 세계를 60일동안 쉽고 편하게 여행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1917년에는 Blackstone에게 이러한 일이 놀라워 보였을 것입니다. 그 당시 몇년 전, Jules Vernes는 유명한 공상 과학 소설을 저술했습니다, 지구를 80일만에 한바퀴 돌을 수 있다는 생각에 사람들은 비웃었습니다. 오늘 날은, 지구를 80일동안 한바퀴를 돌을 수 있다는 것은 아주 오래되고 옛날 일 같습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20시간만에 세계를 여행할 수 있는게 정상적이 된 것입니다. 그리고 인간이 우주선을 타면은 더 빨리 여행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본문말씀은,

“다니엘아 마지막 때까지 이 말을 간수하고 이 글을 봉함하라 많은 사람이 빨리 왕래하며 지식이 더하리라
     (다니엘 12:4).

이 일은 20세기 때 일어났었습니다, 저의 부모님과 할아버지와 할머니 시대 때. 저의 할머니가 태어나셨을 때에는 자동차가 없었습니다. 인간은 아직까지 비행기를 발명하지 않을 때였습니다. 처음으로 비행기를 발명한 두 남자를 저의 할머니는 기억하십니다 – 라이트 형제. 그리고 인간이 위성을 통해서 세계를 돌으는 것을 보기까지 저의 할머니는 살으셨습니다. 한 인생동안! 이 모든 과학 지식과, 속도, 그리고 여행의 증가들은 우리가 마지막 때에 가까워 지고 있다는 징조 입니다.

Dr. M. R. DeHaan은, 그의 책에, The Signs of the Times에서, 말하기를:

다니엘은 마지막 때의 두 징조를 알려 줍니다. 이와 같습니다: (1) 많은 사람이 빨리 왕래하며, 그리고 (2) 지식이 더하리라. 저는 이 징조들을 여행의 징조와 교육의 징조로 생각합니다. 마지막 때에는 전례가 없었던 이동의 증가와 지금까지 꿈꾸어 보지 못한 지식의 진보, 교육, 과학의 발명이 특징이 될 것입니다. 다니엘이 언급하기를, “많은 사람이 빨리 왕래하며.” 그가 예측한 것은 전례가 없었던 이동의 시대를 의미 한 것입니다. 2,500년 전부터 다니엘 선지자의 말로 시작된 글 입니다. 그리고 우리의 현대 시대에서 완전히 묘사하고 있습니다. 세상은 그동안 쭐어 졌습니다. 지금은 속도와 이동의 시대 입니다. 처음에는 증기였고 그 다음은 전기 였습니다. 처음에는 기차가 생겼고, 그 다음에는 디젤이 생겼습니다. 자동차. 빠른 배들. 비행기. 그리고 지금은 제트 비행기와 인공위성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단순히 이 말들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많은 사람이 빨리 왕래하며.”

오늘 날 세계에서 우리가 주목할 수 있는, 다니엘의 예언과 그 예언들이 성취되는 것을 더 깊게 관찰합시다.

III. 세번째, 마지막 때에 인류의 초조함 대해서 본문말씀은 우리에게 가르치고 있습니다.

“다니엘아 마지막 때까지 이 말을 간수하고 이 글을 봉함하라 많은 사람이 빨리 왕래하며 지식이 더하리라”
       (다니엘 12:4).

여러분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사람들이 빨이 왕래합니까? 오늘 날 많은 여행을 합니까? 제가 생각하는 한 이유는 사람들의 투지 입니다, 무엇인가 사람들의 마음에 자리를 잡고 있어서 그들이 지속적으로 움직이고 변화게 하는 것입니다.

가인이 창세기에서 무엇을 말했는지 기억하세요:

“주께서 오늘 이 지면에서 나를 쫓아내시온즉 내가 주의 낯을 뵈옵지 못하리니 내가 땅에서 피하며 유리하는 자가 될지라” (창세기 4:14).

가인은 죄를 범했습니다. 그는 그의 형을 죽였습니다. 죄의 결과로서 그는 이 땅에서 도망치는 자가 되었습니다, 계속 이동하면서, 한 곳에서 만족을 전혀 느끼지 못했습니다.

제가 확신하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오늘 날 너무 많이 이동하는 핵심적인 이유는 죄가 그들을 움직이게 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아메리카로 이동하는 주된 이유는 죄 때문입니다, 탐욕의 죄. 사람들은 좋은 그리스도인이 되려고 아메리카에 오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욕심 때문에 이곳으로 옵니다, 탐욕 때문에, 많은 돈을 벌기 위해서. 이렇기 때문에 중국계 교환학생들을 진정한 그리스도인으로 변화하기에는 거의 불가능 합니다. 중국에서는 기독교 현대 역사 상 위대한 부흥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국 학생들이 이곳에 오는 이유는 더 많은 돈을 벌기위한 것입니다. 이들은 주말마다 라스 베가스로 가기를 원합니다 – 도박하기 위해서. 이들은 교회에 오는 것보다 일 하기를 원합니다 – 돈을 더 벌기 위해서. 돈이 이들의 신이 된 것입니다 – 미국인들에게도 신이 된 것처럼.

스페인어를 구사하는 사람들도 지속적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계속 바꾸고 있지요. 이러한 이동은 자신들의 자녀에게 해를 끼치고 자신들에게도 또한 해를 끼치고 있습니다. 한 곳에 머무세요! 여기 저희와 함께 계세요!

A. W. Tozer는 아메리카에 한 번 있었던 진정한 그리스도인들 대해서 예기 한 적이 있습니다:

평생을 한 나라에서 살았던 늙고 억센 집사님은 세상을 떠나게 되셨습니다. 이 집사님은 현대 유목민 시대 전부터 존재하셨습니다…그의 저상적인 실수는…변화와 안식이 필요했던 것입니다…하지만 건강과 장수의 대한 놀라운 도움 대해서 들어보지 못한 채, 그는 자신의 관심을 숫돌에 집중했습니다, 열명의 자녀를 건강하게 키우면서, 자신의 농장에서 일하면서, 그리고 매달 한권에서 두권의 책을 읽었습니다… 그는 100 야드 거리에서 밤나무에 있는 다람쥐를 안경 없이 쏘을수 있었으며 여든 일곱의나이에 턱거리를 12번 하실 수 있었습니다. 그가 죽었을 때 그의 가족은 진심으로 슬퍼했으며 그리고 평생 그와 같이 했던 이웃사람들은 그의 충직한 훌륭함을 인정하고 배워 왔었습니다. 그런데 매 2년마다 아파트로 이사하고 여름마다 구름의 연기 사이로 풍경을 보내는 손자가, 이 집사님과 동일한 성품을 지니고 있다는 것은 상상 밖 일 것입니다 (A. W. Tozer, “Midsummer Madness,” in God Tells the Man Who Cares, Christian Publications, 1970 edition, p. 127).

왜 미국 곳곳에서 사람들은 많은 이동을 합니까? 왜 사람들은 자신들의 교회를 떠나 지역을 가로질러 이사를 갑니까? 거의 대부분 이들은 돈의 욕심이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빌리 그래함의 많은 주장들을 동의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미국의 큰 죄가 탐욕의 죄라고 그가 주장한 것에 대해서는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더 많이 많이 많이 얻고 싶은 돈의 욕심.

젊은이들이여, 이 모든 끊임없는 이동과 변화와, 더 많은 돈을 얻고 싶어하는 갈망은 여러분의 세대를 해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부모님들은 여러분을 남용합니다, 학교 밖으로, 그리고 여러분의 친구로부터 멀리하게 하고, 결과적으로 여러분은 외로워 집니다. 끔직한 비극이지요. 미국에서 대부분의 젊은이들은 극심하게 외롭습니다. 여러분이 지속적으로 이동한다면 여러분은 안정된 집과 진정한 친구가 없을 것입니다.

대학을 가기 위해서 여러분에게 다른 곳으로 이사 가라는 말을 부모님들이 하게 하지 마세요! 이 교회에서부터 운전하는 거리안에 15개에서 20개 대학교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여기 계시면서 학교를 다니세요! 이 교회에 계시면서 여기서 친구를 사귀세요! 왜 혼자 계십니까? 집으로 오세요 – 교회로! 여러분이 제일 중요한 일을 할 수 있다면 바로 진정한 그리스도인이 되는 것입니다 – 그리고 이 침례교회에 있으면서 로스 엔젤레스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수 있도록 우리를 도와주세요! 떠나지 마세요. 또 다시 – 떠나면 여러분을 외로울 것입니다. 왜 혼자 계십니까? 집으로 오세요 – 교회로 –그리고 여기 남아 계세요!

여러분이 여러분의 교회를 떠나신다면, 여러분은 여러분의 뿌리를 버리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삶에서 중요한 모든 것들을 버리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가인이 행한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그의 삶을 망치게 했습니다, 그리고 그의 자녀들의 삶까지. 이들은 이교도가 되었습니다 – 세상에서 첫 이교도 – 왜냐하면 가인은 하나님의 임재로부터 떠나 놋땅에 살게 되었습니다. Dr. DeHaan이 말하기를:

놋땅이 문자적으로 의미하는 것은 “방황의 땅” 입니다. 바로 이것이 히브리어로 의미하고 있습니다, 방황의 땅. 이 단어가 암시하는 것은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옮겨 다니는 겁니다. 전통이 관련시키는 것은 가인이 인도와 중국과 다른 먼 곳으로 떠다녔다고 합니다… 보편적인 해석이 의미하고자 하는 것은 가인이 자신의 고향으로부터 여행을 한 것입니다. 이것은 초조함과, 불안을 제안 합니다.

움직이고, 움직이고, 움직입니다. 가인의 시대에 사람들이 바로 행했던 것입니다, 대홍수가 일어나기 전. 그리고 대홍수 전 가인의 자손들의 행위가 마지막 때의 사람들을 묘사할 것이라고 그리스도는 우리에게 알려 주셨습니다.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마태복음 24:37).

그리고 오늘 날도 이렇습니다. 사람들은 끊임없이 이동하고 있습니다, 대홍수가 일어나기 전에 시대처럼. 오늘 사람들이 정확하게 동일한 일을 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이 빨리 왕래하며 지식이 더하리라”
       (다니엘 12:4).

왜 사람들은 많이 이동할까요? 욕심, 그리고 더 많은 돈을 얻기 위한 탐욕 때문이라고 저는 미리 말씀을 드렸습니다.

“너는 이것을 알라 말세에 고통하는 때가 이르러 사람들이 자기를 사랑하며 돈을 사랑하며…”
       (디모데후서 3:1-2).

마지막 때의 사람들은 “돈을 사랑”하는 자들이며 “자신을 사랑”하는 자들 입니다 – 헬라어 문자 그대로 입니다. 또한 제가 이미 말씀을 드리기를 사람들이 끊임없이 이동하는 이유는 보편적으로 한 형태나 다른 형태의 욕심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말합니다, “나는 직업을 얻고 이 교회에 있을 수 있지만, 내가 다른 곳으로 이사 간다면 더 많은 돈을 벌수 있어.” 다른 사람들도 말합니다, “나는 이 학교를 다닐 수 있어, 그리고 좋은 학교야. 하지만 내가 저 학교를 다닌 후에는 더 많은 돈을 벌수 있어 – 저기 멀리 있는 학교.” 그래서 지속적인 방황과 그리고 물질적, 욕심, 이기주의 세대로부터 이동하는 일이 있습니다.

이젠 예수님은 이러한 일들 대해서 하실 말씀이 있었습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마태복음 6:33).

바로 Mr. Mencia가 행한 것입니다. 바로 Mr. Griffith이 행한 것입니다. 바로 Dr. Chan이 행한 것입니다. 바로 Dr. Cagan이 행한 것입니다. 바로 Mrs. Salazar와 Dr. Judith Cagan이 행한 것입니다. 바로 저의 아내가 행한 것입니다. 우리 교회의 모든 리더들은 하나남의 나라를 우선순위로 놓았습니다. 이들의 가정이 얼마나 행복하고 정상적인지 보세요! 그리고 제가 여러분에게 원하는 것입니다. 다른 곳으로 떠나지 마세요. 여기 남아 계셔서 먼저 하나님의 나라를 구하세요. Mr. Griffith이 얼마전 노래를 하듯이:

만족한 마음, 충족한 생각,
돈이 살수 없는 보물들이네.
당신 안에 예수님이 계신다면, 땅에 다이몬드와 산에 금보다
더 큰 부유함이 당신의 영혼안에 있네.

저는 여기 로스엔젤레스 다운타운에서 60년이 넘게 살아 왔습니다. 저의 45년의 사역은 여기 다운타운 로스엔젤레스에서 해왔습니다, 처음에는 백인계 교회에서, 그리고 중국계 교회, 그 다음 이 교회에서. 저는 매번 로스엔젤레스를 떠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제가 여기 남기를 원하셨습니다. 몇 번은 여기 남아 있기가 극도로 힘들었습니다, 대부분은 경재적과 감정적인 어려움 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더 좋은” 곳보다 하나님의 주권 아래 있는 것이 더 중요한 것을 저는 깨닫게 되었습니다. C. T. Studd, 위대한 중국과 아프리카 선교사가, 말하기를, “제일 안전한 곳은 하나님의 주권 중심에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저는 그와 동의 합니다!

저와 함께 학교를 다녔던 모든 사람들도 도시 밖으로 이주 했습니다. 저의 가족들도 세상을 떠났거나 이사를 했습니다. 제가 알고 지냈던 모든 사람들은 로스 엔젤레스를 떠났습니다. 이곳에는 많은 사람들이 지내고 있었습니다. 이제는, 저의 두 아들과 아내와, 로스 엔젤레스에서 저만 Hymers의 성을 갖고 있습니다. 옛날에는 열두명의 제 세대 사람들이 살고 있었지만 지금은 저 혼자만 남아 있습니다. 이곳에서부터 이사를 했거나 떠난 사람들은 더 낳은 인생을 살지 못했고 그들이 원했던 것을 얻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 도시를 떠났던 사람들 보다 더 충만하고 풍부하고 더 낳은 삶을 살고 있습니다. 이 도시에 남으세요. 그리고 목사님들이 미국의 한 끝에서 다른 큰 도시로 이 내용을 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도시에 남아 계세요! 지역교회에 남아계세요! 밖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어떠한 목사님들은 집으로-돌아오세요 라는 축제를 열립니다, 교회를 떠났었던 사람들을 초청하지요. 제가 듣기로는 수많은 교회에서, 집으로-돌아오세요 의 축제를 열때마다 사람들이 교회로 다시 돌아온다고 합니다. 저의 의견으로서는 이러한 축제를 열지 말아야 합니다. 교회를 떠나고 도시를 떠난 사람들을 위해 집으로-돌아오세요 의 축제를 저는 열지 않았을 겁니다. 그대신 여기 남은 사람들을 위해 “집에-남으세요”의 축제를 열어야 합니다. 떠난 사람들을 전혀 존경해 주지 말고 “집에-남으세요”의 축제를 열으는 것입니다. 전혀. 망나니 뿐 그 외에는 그들을 전혀 거론하지 마세요.

교회들에게 일어난 일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무슨 일이 미국에 일어났습니까? 백인들은 도시들을 떠났습니다. 그들의 교회들을 떠났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현상을 반대하는 설교를 해야 합니다. 미국을 거의 죽였습니다. 백인들이 도시들을 떠난 것보다, 그들의 교회를 떠난 것보다, 도망친 것보다 더 우리 국가를 죽이게 한 일은 없습니다. 이 현상을 “white flight” [백인의 전쟁]이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미국을 멸망시켰습니다! 도망가는 일을 정지 하세요! 도시에 남아 계세요! 우리가 전해야 할 설교 입니다. 사람들이 좋아 할 메시지는 아니지만, 어떤 사람들은 행동으로 옮길 것입니다. 도데체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합니까,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만 전해야 합니까? 우리는 사람들이 필요로 들어야 하는 것을 전해야 합니다!

이제는, 저 혼자만 남아 있지만, 이 도시를 남기고 떠난 사람들보다 더 충만하고 풍부하고 좋은 삶을 저는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도 동일하게 행하시기를 제가 권장합니다. 물 흐름을 대적하세요. 뿌리를 내려 여러분이 계신 곳에 있으세요.

그리고 나서 다른 이유는, 물질주의 외에, 절제가 부족한 것입니다. “많은 사람이 빨리 왕래하며 지식이 더하리라.” 성경이 예기하기를 이 세대는 “무정하며 원통함을 풀지 아니하며 모함하며 절제하지 못하며” (디모데후서 3:3). 여기서 “incontinent” [영어성경]의 의미는 절제를 하지 못한다는 말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이동하는 이유는 자신들을 절제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특별히 라틴계 사람들 중에서. 이들은 한 곳에서 남아 있는 것이 불가능 합니다. 이들은 3 이나 4개월마다 옮겨 다녀야 합니다. 이것은 살아가는 방식이 아닙니다!

불행하게도, 많은 면에서 훌륭하셨지만, 저의 어머님의 아버지, 할아버지도 그리 하셨습니다. 할아버지는 7자녀가 있었습니다, 각 자녀마다 다른 주에서 태어났습니다. 할아버지는 지속적으로 이동하셨습니다. 저의 어머니는 Oklahoma 주에서 태어나셨습니다. 한 형제는 Nevada에서 태어났습니다. 두 자녀는 Canada 서쪽지방에서 태어났습니다. 이사하고, 이사하고, 이사했습니다. 할아버지 삶의 끝에서는 아무것도 없으신게 당연합니다. 이것은 살아가는 방법이 아닙니다! 그렇게 이사를 다녔던 저의 어머니 가정과 아버지 가정이 어떤 결과를 얻게 된 것을 보면서 저의 자녀들에게도 이러한 방식으로 이사를 다니지 않기로 결심을 했었습니다. 어느 밤 저는 잠을 들기 전에 저의 부인과 함께 다녔던 학교를 세 보았습니다. 저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기 전 28학교를 다녔던 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어려서부터 다양한 집에서 살았습니다. 그리고 제가 다짐했던 것은 나중에 커서 한 곳에서 뿌리를 내리기로 했습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이 그렇게 이동한다고 해서 앞서가지 않는 것을 제가 보았습니다. 여러분이 이곳을 이사 오셨다면, 이곳을 마지막 이사로 삼으세요. 여러분의 발을 내리시고 이렇게 말하세요, “이젠 됬다. 이번이 마지막으로 이사하는 거야.”

Aldous Huxley가 Ireland, Dublin 도시에서 영국협회 회의에 참석을 하려 향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늦게 도착했습니다. 그는 급하게 말 두마리로 이동하는 택시를 탔습니다. 그는 운전사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말이 빨리 달리게 하세요.” 운전사는 말들에게 채찍질을 하였습니다. 거리 바닥을 요동치면서, 멀리 그들은 달리고 있었습니다. 얼마 있다 Huxley는 운전사에게 소리를 질렀습니다, “어디로 가시는 지 알고 계세요?” 운전사는 답했습니다, “모릅니다, 어디로 가는지는 모르지만, 빨리 달리고 있습니다.” 현대인은 이와 같습니다. “어디로 가는지는 모르지만, 목적지를 향하여 빨리 가고 있습니다.”

워싱턴으로 향하던 Coxe 군대의 행진하던 사람 중 한 분이 자신의 임무를 설명했습니다, “우리가 무엇을 원하고 있는지를 모르고 있지만, 우리는 미치도록 원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빨리 원합니다.” 그리고 오늘 날 많은 젊은이들이 이렇습니다. “내가 뭘 원해야 하는지 모르지만, 빨리 얻기를 원합니다.” 그나저나, 여러분의 삶에서 어디로 향하고 있습니까? 여러분은 빨리 달리고 있지만, 어디로 달리고 있습니까? 여러분은 여러분의 인생을 추월차선에서 달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삶은 어디로 인도하고 있습니까? 지금부터 25년후 여러분은 어디에 계실 것입니까? 지금부터 50년후 여러분은 어디게 계실 것입니까? 여러분은 될 수 있도록 빨리 달리고 계시지만, 어디로 향하고 계십니까? 지금부터 100년후 여러분은 어디에 계실 것입니까? 여러분은 영원을 어디에서 지낼 것입니까? 여러분은 될 수 있도록 빨리 달리고 계시지만, 어디로 향하고 계십니까? 여러분은 여러분의 삶에서 무엇을 원하십니까? 여러분은 아십니다, 삶의 대한 철학적 질문들: 나는 누구며? 내가 왜 여기 있으며? 그리고 내가 어디로 가는지? 그리고 만약에 여러분이 이 질문들을 답하지 않으셨으면, 얼마나 대학교에서 교육을 받으셨다 해도, 최후로 여러분에게 도움을 주지 못할 것입니다. 여러분은 누구세요? 여러분은 왜 여기 계십니까? 여러분은 어디로 향하고 계십니까? 여러분은 영원을 어디서 보내 실 것입니까?

저는 얼마전 어느 사람하고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그녀가 말하기를, “제가 이 교회에 오기전에는 왜 내가 존재하는 지를 몰랐었습니다.” 그녀가 말하기를, “저는 직장을 갔다 집에 옵니다. 저는 침대에 눕고 아침에 일어납니다. 그리고 저는 직장을 갑니다. 집에 옵니다. 침대에 눕습니다. 일어납니다. 그리고 저는 제 자신에게 물었습니다, ‘이 생활에 목적이 무엇일까’” 왜 내가 여기 있을까? 나는 어디로 가고 있는 것일까? 그리고 그녀가 말하기를, “제가 이 교회에 나온 이후로 저의 삶의 목적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내가 왜 이 지구에 있는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여러분이 필요한 것입니다. 왜 외로워 하시고 무목적으로 살아가십니까? 집으로 오세요 – 교회로!

어느 노인 그리스도인이 젊은 남자와 앉게 되었습니다. 이 젊은이 생각에는 그가 많은 곳으로 다닐 줄 알았습니다. 젊은이는 돈을 벌고 있었습니다. 노인은 젊은이에게 말했습니다, “자네는 인생에서 무엇을 하고 싶나?” “네,” 젊은이가 말하기를, “저는 열심히 일을 할 것입니다.” 노인이 그를 쳐다보면서 말하기를, “그리고 나서?” “네,” 젊은이가 말하기를, “저는 많은 돈을 벌 것입니다.” 노인이 그를 쳐다보면서 말하기를, “그리고 나서?” “네,” 그가 말하기를, “뭐 결혼 하겠지요.” 노인이 말하기를, “그리고 나서?” 그 이후 젊은이가 말하기를, “가정이 생긴 후 잘 다스려야지요.” “그리고 나서?” “네, 그리고 나서 은퇴하고 내 자신을 즐기며 그리고 내가 삶에서 이룬 것들을 누려야죠.” “그리고 나서?” “네, 뭐 죽겠지요.” “그리고 나서?” 그리고 이 질문은 젊은이를 코너로 몰았습니다. 그리고 그 젊은이의 생각 속에서 이 질문들을 지울수 가 없게 되었습니다.

바로 여러분이 해야 할 일입니다. 여러분은 그동안 스스로에게 질문 하셨습니다, “나의 현실은 무엇을 의미할까? 나의 삶은 어디로 향하고 있을까? 나는 빨리 왕래하고 있었지만, 나의 삶은 어디로 향하고 있을까?

이렇기 때문에 여러분이 다음 주일 날 이 교회로 돌아오기를 제가 바랍니다. 이 교회 안에서 진정한 친구들과 교제하시기를 제가 바랍니다. 외로움을 치유하는 방법입니다. 교회는 완벽한 곳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사람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사람은 완벽한 존재가 아닙니다. 하지만 교회는 “지구에서 제일 행복한 곳” 입니다. 사람들은 디즈니랜드가 제일 행복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틀렸습니다. 지역교회가 지구에서 제일 행복한 곳 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지역 교회에서 여러분 자신을 헌신해야 합니다. 한 기간만 왔다가 떠나시면, 여러분의 외로움은 치유를 받지 못합니다. 여러분은 교회화 함께 같이 해야 합니다, 그리고 계속 나오셔야 합니다, 매 주마다, 어떠한 일이 있다 할지라도. 안정된 결혼 생활을 갖고 싶다면 이러한 헌신은 필수 입니다 – 그리고 교회식구가 되려면 이러한 헌신은 필수 입니다! 사람들이 외로워 하는 이유는 이기적이고 욕심이 많아서 다른 사람들에게 헌신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찰스 디킨스의 크리스마스 캐롤 에 나오는, 비열한 수전노와 같습니다.이러한 사람들은 너무 이기주의이며 욕심쟁이라서 혼자 남게 되는 것입니다 – 집에서 혼자 쉬게 되며, 의미심장한 관계로부터 단절 됩니다. 그리고 이것은 지금 시작 됩니다, 여러분이 젊을 때. 인생의 큰 원리 중 하나로서 적어 놓으세요: 안정된 그룹에 여러분이 헌신하지 않는 다면, 여러분은 평생 외로울 것입니다. 그리고 지옥보다 더 외로운 곳은 없습니다. 지옥에서 한 부자는 너무 외로워서 거지에게 물 한컵을 달라고 애원했습니다. 여러분이 외로움을 극복하시기를 원하신다면 반드시 이 지역교회 안으로 들어 오셔서 남아 계셔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께 여러분은 온전히 나아 가셔야 합니다. 그분께서는 여러분의 죄의 형벌을 치루기 위해서 십자가에서 돌아가셨습니다. 여러분의 죄가 씻기기 위해서 그분께서는 자신의 존귀한 보혈을 흘리셨습니다. 그분께서는 죽음에서부터 일어나 지금은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아 계십니다, 천국에서. 하지만 여러분은 반드시 이기주의적 삶으로부터 멀리하셔야 합니다, 이교도적 삶, 그리고 여러분은 매 주일마다 교회에 나오셔야 합니다, 한번도 빠지지 않고. 이것이 진정한 회개 입니다! 바로 이 의미 입니다! 그리고 나서 여러분은 반드시 그리스도께 온전히 나가셔야 합니다, 그리고 그분의 보혈로 씻으심을 받으셔야 합니다! 이것이 진정한 구원입니다! 이것인 신약성서 기독교 입니다! 이것이 인생의 질문 대한 해답입니다! 이것이 영원히 살아가는 방법 입니다! 방황하는 이 세대에서부터 나오세요! 떠나세요! 지역 교회 안으로 오세요, 신약성서 침례교회로! 온 방법으로 그리스도께 나오세요! 행하세요! 행하세요! 행하세요! 하나님이 여러분을 영원히 축복하시기를 추권합니다!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You may email Dr. Hymers at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
or you may write to him at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Or phone him at (818)352-0452.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다니엘 12:1-4, 8-10.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Acres of Diamonds” (by Arthur Smith, 1959).


설교 요약

방황하는 이 세대

(THIS WANDERING GENERATION)

by Dr. R. L. Hymers, Jr.

“다니엘아 마지막 때까지 이 말을 간수하고 이 글을 봉함하라 많은 사람이 빨리 왕래하며 지식이 더하리라” (다니엘 12:4).

(다니엘 12:8-9)

I.   첫번째, 우리가 지금 “마지막 시대”에 살고 있다는 것을 성경은
많은 징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니엘 12:4a; 누가복음 21:11,
25-26; 누가복음 21:10; 스가랴 12:3; 누가복음 21:12;
데살로니가후서 2:3.

II.  두번째, 마지막 때에 지식과 왕래하는 일이 증가할 것이라고
본문말씀은 우리에게 가르치고 있습니다, 다니엘 12:4b.

III. 세번째, 마지막 때에 인류의 초조함 대해서 본문말씀은 우리에게
가르치고 있습니다, 창세기 4:14; 마태복음 24:37; 디모데후서
3:1-2; 마태복음 6:33; 디모데후서 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