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영혼을 얻는 자들을 위한 이 땅의 축복

(EARTHLY BLESSINGS FOR SOUL WINNERS)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1년 8월 21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August 21, 2011

“의인의 열매는 생명 나무라 지혜로운 자는 사람을 얻느니라” (잠언 11:30).


이 설교에서는, Dr. Rice의 책The Golden Path to Successful Personal Soul Winning [성공적인 개인 전도의 황금길] 의 한 장을 편집하려고 합니다 (John R. Rice, D.D., Sword of the Lord Publishers, 1961, pp. 275-296).

영혼을 얻는 진정한 그리스도인들은 특별한 복을 받습니다, 명목상의 그리스도인들과, 영혼을 얻고자 하지 않는 교인들이, 얻지 못하는 복을 말씀 드리는 것입니다. 영혼을 얻지 못하는 교인들은 좋은 그리스도인들이 아닙니다, 많은 언약도 얻지 못하고, 많은 기쁨도 누리지 못하고, 많은 기도 응답도 받지 못합니다, 영혼을 얻고자 하는 일이 삶의 중심이 된 사람들처럼 말입니다. 성서 학자가 되는 것도 영혼을 얻는 자 만큼 좋은 것은 아닙니다. 믿음을 지키는 자도 영혼을 얻는 자 만큼 좋은 것은 아닙니다. 순교자가 되는 것과, 여러분의 확신으로 핍박과 죽음을 겪는 일도, 영혼을 얻는 자 만큼 좋은 것은 아닙니다.

“의인의 열매는 생명 나무라 지혜로운 자는 사람을 얻느니라” (잠언 11:30).

영혼을 얻는 자들은 지혜로운 자들 입니다. 앞으로 다가올 그리스도의 왕국에서 이들은 큰 보상을 얻을 것입니다. 그러나 잠깐! 더 있습니다. 열의을 갖고 영혼을 얻는 자들은 많은 땅의 복을 누립니다 – 현재 지금의 복!

I. 첫번째, 영혼을 얻는 자는 최고의 그리스도인이다.

영혼을 얻는 자들은 아직도 불완벽합니다, 언제인가는 죽게 될, 모든 그리스도인들과 같이. 영혼을 얻는 어떤 자들은 다른 그리스도인들보다 더 나았습니다. 그러나 영혼을 얻지 못하는 교인들보다 영혼을 얻는 자들이 훨씬 더 나았습니다. 예수님은 “잃어버린 자를 찾아 구원하려” (누가복음 19:10) 오셨기 때문에, 그리고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려 세상에 임하셨”기 (디모데전서 1:15) 때문에, 이와같이 동일한 일을 하는 자들에게는 영혼을 얻지 못하는 자들보다 더욱더 하나님을 기쁘게 합니다. “Today we reap”[오늘 우리가 추수한다]. 다 같이 부릅시다!

오늘은 우리가 거두네, 아니면 금같은 추수를 놓치네!
   오늘 날 우리에게는 얻어야 할 영혼들이 주어졌네.
불 타는 곳으로부터 몇 사람들을 구원하여,
   오늘 나아가 죄인들을 불러오네.
(“So Little Time” by Dr. John R. Rice, 1895-1980).

Dr. Rice께서는 유명한 설교 “The Seven-Fold Sin of Not Winning Souls” [영혼을 얻지 못하게 하는 7가지 죄] 대해서 말씀을 전했었습니다. 이 설교에서도 그는 그 죄들을 언급하셨습니다. 영혼을 얻지 못하는 자들이 범하는 7 죄들이 여기 목록 되어 있습니다.


(1) 그리스도의 주된 명령을 불순종하는 죄.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마태복음 28:19-20).

이 이유 때문에 모든 거듭난 자들은 그리스도께서 사도들에게 지시하셨던 모든 명령을 준수하기 위해 가르침을 받아야 합니다. 신 회심자들은, 그 이후에는, 영혼을 얻어야 하는 대 위임을 받게 됩니다. 모든 진정한 그리스도인들에게는 이것이 주된 명령입니다. 이 명령의 순종하지 않는 것은 극심한 죄 입니다.


(2) 예수 그리스도의 대한 사랑이 부족한 죄. 예수께서 말씀하시기를,

“너희가 나를 사랑하면 나의 계명을 지키리라”
      (요한복음 14:15).

“나의 계명을 지키는 자라야 나를 사랑하는 자니”
       (요한복음 14:21).

명백하게, 그리고, 영혼들을 얻고 새 제자를 삼는 그리스도의 대 위임을 지키지 않는 자들은, 그리스도의 대한 사랑이 부족합니다. 영혼을 얻는 자들은 예수님을 사랑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혼을 얻기위한 의지가 없는 자들은 말로만 사랑한다고 증명합니다, 바로 진정으로 주님을 사랑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3) 예수님을 따르지 않는 죄.

   마태복음 4:19절에서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나를 따라오라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마가복음 1:17절에는,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나를 따라오라 내가 너희로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이렇게 되면 아주 명백해 집니다 – 예수님을 따르는 사람들은 영혼을 얻는 자들이 될 것입니다. 이 성경말씀에 근거하면 영혼을 얻지 않는 자들은 예수님을 따르지 않는 것입니다.


(4) 그리스도 안에 거하지 않는 죄.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요한복음 15:5절에서, “…그가 내 안에, 내가 그 안에 거하면 사람이 열매를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 것도 할 수 없음이라.” 예수님은 여기서 “성령의 열매”를 말씀하신 것이 아닙니다. 예수님은 그리스도인의 열매를 말씀하고 계신 것입니다, 바로, 영혼을 얻는 일을 통해서 더 많은 그리스도인들을 삼는 것입니다. 복숭아, 사과와 오렌지는 나무의 열매들 입니다. 그리스도인의 열매는 또 다른 그리스도인을 맺는 것입니다. 창세기에서 우리가 읽을 수 있는 것은, “하나님이 땅의 짐승을 그 종류대로 내되” (창세기 1:25). 진정한 회심자들 또한 이렇습니다. 이들은 또 다른 진정한 회심자들을 생산 합니다, “그 종류대로.” 명목상의 교회를 다니는 사람은 영혼을 얻을 수 얻습니다. 이들은 영혼들을 더 악화 시킵니다, 사람들을 육적으로 형성시킵니다, “그 종류대로.” 바리새인들처럼, 종교적이지만 “너희는 교인 한 사람을 얻기 위하여 바다와 육지를 두루 다니다가 생기면 너희보다 배나 더 지옥 자식이 되게 하는도다” (마태복음 23:15). “그 종류대로”의 법칙이 여기 적용 됩니다. 방황하는 자들은 다른 방황하는 자들만 형성할 수 있습니다, 우리 교회에서, 그리도 다른 교회에서 보셨던 것처럼. “그가 내 안에 내가 그안에 거하면 사람이 열매를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것도 할 수 없음이라” (요한복음 15:5).


(5) 부정직의 죄

   복음을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영혼들을 얻기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는 사람들은 부정직하고 올바르지 않습니다. 이들은 정직한 댓가를 지불하지 않습니다. 투자할 돈을 감추었던 종에게, 주인이 예기하기를, “악하고 게으른 종아” (마태복음 25:26). 받기만 하고 주지 않는 것은 부정직 합니다. 그래서, 이제는, 영혼을 얻지 않는 교인들은 부정직하고 올바르지 않습니다.


(6) 시야가 짧은 어리석음의 죄

   “지혜로운 자는 사람을 얻느니라” (잠언 11:30). “지혜 있는 자는 궁창의 빛과 같이 빛날 것이요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한 자는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빛나리라” (다니엘 12:3). 영혼을 얻는 자는 지혜롭습니다 – 그는 천국에 보물을 쌓으며, 영원한 보상으로 축복을 받을 것입니다. 그러나 영혼을 얻지 못하는 시야가 짧은 교인은 지혜롭지 않습니다, 그대신 어리석습니다, 하나님의 말씀 입니다.


(7) 영혼을 살인하는 죄.

에스겔 선지자가 경고한 이것을 들으세요,

“인자야 내가 너를 이스라엘 족속의 파수꾼으로 세웠으니 너는 내 입의 말을 듣고 나를 대신하여 그들을 깨우치라 가령 내가 악인에게 말하기를 너는 꼭 죽으리라 할 때에 네가 깨우치지 아니하거나 말로 악인에게 일러서 그의 악한 길을 떠나 생명을 구원하게 하지 아니하면 그 악인은 그의 죄악 중에서 죽으려니와 내가 그의 피 값을 네 손에서 찾을 것이고” (에스겔 3:17-18).

   에스겔의 과실로 말미암아 사람들이 죄를 갖고 죽게되면, 그는 책임을 져야 하며 피가 나는 양심의 가책을 느껴야 합니다, 이러므로 모든 진정한 그리스도인들도 책임이 있습니다. 사랑했던 사람들과 친교했던 사람들을 경고하지 않고 죽게 나두는 그리스도인들은 자신들의 손에 피가 묻어 있고 그리스도의 심판대에서 주님을 대면하여 책임을 짊어지어야 합니다! “Today we reap.” 부르세요!

오늘은 우리가 거두네, 아니면 금같은 추수를 놓치네!
   오늘 날 우리에게는 얻어야 할 영혼들이 주어졌네.
불 타는 곳으로부터 몇 사람들을 구원하여,
   오늘 나아가 죄인들을 불러오네.

“의인의 열매는 생명 나무라 지혜로운 자는 사람을 얻느니라” (잠언 11:30).

II. 두번째, 영혼을 얻는 자는 그리스도와 특별한 친밀함과 교제가 있다.

여기 이 땅에서, 영혼을 얻는 자들은, 명목상의 그리스도인들이 가질 수 없는, 기쁨과, 평화와, 안위가 있습니다.

대 위임명의 끝 부분에서 예수님은 이 약속을 영혼을 얻는 자들에게 주셨습니다,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마태복음 28:20).

오직 영혼을 얻는 자들만 이 약속을 가질 수 있습니다. 친밀한 교제, 의식의 가까움, 보호, 그리고 성공이 오직 영혼을 얻는 자들에게만 약속되 있습니다. 그래서 영혼을 얻는 자들은 예수님과 친밀한 교제가 있습니다, 주님으로부터 보내심을 받고, 주님으로부터 특별하게 사랑을 받고, 주 예수님으로부터 특별한 평화를 받게 됩니다. “Today we reap.” 다시 부릅시다!

오늘은 우리가 거두네, 아니면 금같은 추수를 놓치네!
   오늘 날 우리에게는 얻어야 할 영혼들이 주어졌네.
불 타는 곳으로부터 몇 사람들을 구원하여,
   오늘 나아가 죄인들을 불러오네.

III. 세번째, 영혼을 얻는 자는 성령님의 충만한 축복이 있다, 오직 영혼을 얻는 자들에게만 주어진다.

당연히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은 진정으로 회심한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성령님의 역사에 한 부분을 경험하게 됩니다. 성령님으로부터 확신을 얻게 됩니다 (요한복음 16:7-11). 모든 진정한 그리스도인들은 “영으로 태어 납니다” (요한복음 3:6). 모든 진정한 그리스도인들에게는 성령님이 안위자로서, 교사로서, 그리고 기도를 도우는 자로서 계십니다. 성령님은 모든 진정한 그리스도인 안에 살아 계십니다 (고린도전서 6:19-20; 로마서 8:9).

영혼을 얻는 자들에게는 특별한 성령님의 임재함이 있다는 것은 명백합니다. 오순절 날이 다가왔을 때, 영혼을 얻기 위해 “그들이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사도행전 2:4) 위대한 능력을 체험 했었습니다, 그리고 삼 천명의 사람이 구원을 얻는 것을 목격했었습니다. 그러나 이들은 다시 성령충만 해 져서, “무리가 다 성령이 충만하여” (사도행전 4:31) 이들은, 또 다시, 많은 영혼들을 얻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바나바 대해서 듣기를, “바나바는 착한 사람이요 성령과 믿음이 충만한 사람이라 이에 큰 무리가 주께 더하여지더라” (사도행전 11:24). 이 구절들과 다른 성경구절들이 분명하게 하는 것은 성령 충만함이 오직 영혼을 얻는 일과, 영혼을 얻고자 헌신하는 자들에게만 허락 되는 것입니다.

성령 충만함은 영혼을 얻기위한 능력으로 주어집니다, 성경의 분명한 선언들로 의하면. 이것은 명목상의 그리스도인들이 얻지 못하는 것입니다. “Today we reap.” 부르세요!

오늘은 우리가 거두네, 아니면 금같은 추수를 놓치네!
   오늘 날 우리에게는 얻어야 할 영혼들이 주어졌네.
불 타는 곳으로부터 몇 사람들을 구원하여,
   오늘 나아가 죄인들을 불러오네.

IV. 네번째, 영혼을 얻는 자들은 이 땅의 다른 기쁨보다 더 큰 기쁨이 있다.

영혼을 얻는 자들에게 제가 너무 많은 것을 주장하는 것이 아닙니까? 사실은 그렇습니다. 시편 126: 5절과 6절에 써 있습니다,

“눈물을 흘리며 씨를 뿌리는 자는 기쁨으로 거두리로다 울며 씨를 뿌리러 나가는 자는 반드시 기쁨으로 그 곡식 단을 가지고 돌아오리로다” (시편 126:5-6).

영혼을 얻기 위해서, 그 사람을 지옥에서부터 멀리하게 하려면, 오천불의 수표를 받는 것보다 더 좋은 일입니다! 영혼을 얻는 그리스도인들은 보통 사람들의 기쁨보다 더 뛰어난 기쁨을 얻습니다.

Dr. Rice가 말하기를, “이 세상의 풍부함 안에서 저는 가난합니다. 저는 죄 대해서 너무 간단하게 설교합니다, 현대주의 [진보주의]와 불신으로 어떤 사람들은 저를 증오하고 이들 중 많은 자들은 제가 죽게 되면 이 국가의 축복으로 생각할 것입니다. 저는 비방과 욕설을 받습니다, 그러나 저의 사역 아래 수천명의 사람들이 그리스도께 나아갈 수 있어서 그 사랑과 신뢰와 감사를 통해 저의 마음은 측량할 수 없는 기쁨을 누리고 있습니다. 인간이 느낄 수 있는 다른 기쁨들보다 영혼을 얻는 기쁨이 더욱더 위대하다고 저는 알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저의 증인 이십니다, 백만불을 갖는 것보다 저는 수천명의 사람들이 저의 사역을 통해서 그리스도를 믿게 된 것을 더 원합니다! 오, 영혼을 얻는 자가 되는 것이 얼마나 좋은지요! “Today we reap!” 부르세요!

오늘은 우리가 거두네, 아니면 금같은 추수를 놓치네!
   오늘 날 우리에게는 얻어야 할 영혼들이 주어졌네.
불 타는 곳으로부터 몇 사람들을 구원하여,
   오늘 나아가 죄인들을 불러오네.

“의인의 열매는 생명 나무라 지혜로운 자는 사람을 얻느니라” (잠언 11:30).

저는 우리 교회의 진정한 그리스도인들에게 설교를 전해 왔었습니다, 방황하는 영혼들이 그리스도를 찾게끔 바빠지라고 권의를 해 왔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아직도 회심을 하지 않았습니다. 여러분은 한번도 죄를 고백하지 않았으며, 예수 그리스도를 한번도 만나보지 않으셨습니다. 오, 우리가 기도하는 것은 가족같은 우리 교회에 여러분이 오셔서, 멋있는 우리 구세주, 예수님께 다가가세요. 예수님은 여러분의 죄 값을 치루기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다. 예수님은 육체의 몸을 갖고 부활하셨습니다. 지금은 예수님이 셋째 하늘에 계시며, 하나님 아버지 보좌 우편에 앉아 계십니다.

새로오신 여러분들에게 우리는 친절하게 대했습니다. 우리는 여러분을 잘 대해 주었으며, 여러분을 위해 기도 했었습니다. 우리의 최대 기도 목적은 여러분이 죄를 멀리하고 예수님께 나아가는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요구하고 간청하는 것들이 여러분에게 일어나기를 소원합니다. 아멘. 다같이 일어나셔서 마지막 찬송을 부르겠습니다.

시간은 너무 없네! 추수는 곧 끝나고,
   거두는 일은 마치고, 거두는 자는 집으로 돌아가며,
수고한 것을 예수님께 보고하네, 추수의 주님이시여,
   “수고했네”의 말과 웃음으로 맞이하시길 기대합니다!
오늘은 우리가 거두네, 아니면 금같은 추수를 놓치네!
   오늘 날 우리에게는 얻어야 할 영혼들이 주어졌네.
불 타는 곳으로부터 몇 사람들을 구원하여,
   오늘 나아가 죄인들을 불러오네.
(“So Little Time” by Dr. John R. Rice, 1895-1980).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You may email Dr. Hymers at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 – or you may
write to him at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Or phone him at (818)352-0452.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잠언 11:28-31.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The Price of Revival” (by Dr. John R. Rice, 1895-1980).


설교요약

영혼을 얻는 자들을 위한 이 땅의 축복

(EARTHLY BLESSINGS FOR SOUL WINNERS)

by Dr. R. L. Hymers, Jr.

“의인의 열매는 생명 나무라 지혜로운 자는 사람을 얻느니라” (잠언 11:30).

I.   첫번째, 영혼을 얻는 자는 최고의 그리스도인이다,
누가복음 19:10; 디모데전서 1:15; 마태복음 28:19-20;
요한복음 14:15, 21; 마태복음 4:19; 마가복음 1:17;
요한복음 15:5; 창세기 1:25; 마태복음 23:15; 25:26;
다니엘 12:3; 에스겔 3:17-18.

II.  두번째, 영혼을 얻는 자는 그리스도와 특별한 친밀함과
교제가 있다, 마태복음 28:20.

III. 세번째, 영혼을 얻는 자는 성령님의 충만한 축복이 있다,
오직 영혼을 얻는 자들에게만 주어진다, 요한복음 16:7-11; 3:6;
고린도전서 6:19-20; 로마서 8:9; 사도행전 2:4; 4:31; 11:24.

IV. 네번째, 영혼을 얻는 자들은 이 땅의 다른 기쁨보다 더
큰 기쁨이 있다, 시편 126: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