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추수할 때는 지금이다!

(HARVEST TIME IS NOW!)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1년 8월 7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August 7, 2011

“너희는 넉 달이 지나야 추수할 때가 이르겠다 하지 아니하느냐 그러나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눈을 들어 밭을 보라 희어져 추수하게 되었도다”
(요한복음 4:35).


William MacDonald가 말하기를,

     어쩌면 제자들이 앞으로 다가올 추수때 대해서 예기를 나누고 있었을 것이었습니다. 어쩌면 “씨를 뿌릴 때와 추수 할 때는 넉 달이다”라는 말이, 유대인들의 속담이었을 것이었습니다. 하여튼, 주 예수께서는 또 다시 추수의 물질적인 사실로 영적인 교훈을 가르치십니다. 추수의 때가 멀리 있다는 생각을 제자들은 하지 말았어야 했습니다. 하나님의 역사가 나중 후에 일어날 것이라고 제자들은 [생각하지 말았어야] 했습니다. 추수를 위해서 밭은 이미 희어졌다는 것을 제자들은 반드시 깨달았어야 했습니다…주님께서 이 말씀을 하실 그 당시는, 사마리아 남녀들의 영혼을 담고 있는 추수 밭 가운데 계셨습니다. 그들 앞에 위대한 추수의 일이 놓아져 있다고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그 일을 위해서 즉시 그리고 성실하게 자신을 바치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오늘 날, 주님은 [우리에게] 말씀하고 계십니다, “너희 눈을 들어 밭을 보라.” 주변에 있는 잃어버린 영혼들을 위한 부담을 주님이 우리 마음 가운데 놓으시기를 [간구]합니다. 그러면 우리는 주님을 위해서 앞으로 나가는 일만 남게 되었습니다, 무르익은 곡물들을 거두는 일 (William MacDonald, Believer’s Bible Commentary, Thomas Nelson Publishers, 1995, p. 1487; note on John 4:35).

이제는 요한복음 4:35과 마태복음 9:37-38로부터 간단한 세 요점을 말씀하겠습니다.

I. 첫번째, 추수를 위해 모이는 때는 지금이다.

제 조부모는 농부 였습니다. 조부모는 봄 때 씨앗을 심었고, 추수 때 가을 에는 거두었습니다. 추수를 거두는 일은 “수확”이라고 부릅니다. 제자들은 예수님과 단시간을 지냈었습니다. 그러나 제자들은 이미 영혼을 얻는 것 대해서 알았어야 했습니다, 왜냐하면 예수님은 그들에게 즉시 말씀하셨습니다, 그들을 처음 불렀을 때, “나를 따라오라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마태복음 4:19). 그러나 이제는 제자들이 도시에 나가 음식을 사러 갔습니다. 제자들이 가는 동안, 예수님은 영혼들을 얻으려 나가셨습니다.

“그 사이에 제자들이 청하여 이르되 랍비여 잡수소서 이르시되 내게는 너희가 알지 못하는 먹을 양식이 있느니라 제자들이 서로 말하되 누가 잡수실 것을 갖다 드렸는가 하니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의 양식은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며 그의 일을 온전히 이루는 이것이니라 너희는 넉 달이 지나야 추수할 때가 이르겠다 하지 아니하느냐 그러나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눈을 들어 밭을 보라 희어져 추수하게 되었도다” (요한복음 4:31-35).

추수하기 위해서 넉 달을 기다리지 마세요! “너희 눈을 들어 밭을 보라 희어져 추수하게 되었도다” (요한복음 4:35).

여러분들 중 몇분은 이렇게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나는 가을을 기다릴거야. 그 때에 많은 사람들을 데리고 올거야.” 틀렸습니다! 오늘이 추수할 입니다! 우리는 많은 경험을 통해서 발견하게 된 것은 7월 4일 (미국 독일 기념 날) 이후 주일 날에 추수가 시작됩니다! 추수 때는 지금 입니다!

“너희는 넉 달이 지나야 추수할 때가 이르겠다 하지 아니하느냐 그러나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눈을 들어 밭을 보라 희어져 추수하게 되었도다” (요한복음 4:35).

추수할 때는 지금입니다! Dr. John R. Rice는, 그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곡에서, 잘 말씀하셨습니다.

오늘은 우리가 거두네, 아니면 금같은 추수를 놓치네!
     오늘 날 우리에게는 얻어야 할 영혼들이 주어졌네.
불 타는 곳으로부터 몇 사람들을 구원하여,
     오늘 나아가 죄인들을 불러오네.
(“So Little Time” by Dr. John R. Rice, 1895-1980).

오늘 우리는 거둬야 합니다 – 아니면 우리은 금같은 추수를 놓치게 됩니다! 추수 감사절 이후에는 더욱더 힘들어진다고 우리는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크리스마스 기간에 로스 엔젤레스와 같은 세속적인 도시에서는 추수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 합니다. 1월과 2월은 춥고 비가 많이 옵니다 – 그리고 많은 젊은이들은 대학교에서 겨울학기를 다닙니다. 이렇게 되면 더욱더 힘들어 집니다. 겨울과 봄에는 많은 방해물들이 있습니다. 3일 휴가가 있는 주에는 사람들이 멀리 여행을 다닙니다. Martin Luther King 휴일은 3일동안 입니다. 대통령 날에도 3일 휴일이 있습니다. 또한 중간 고사가 있습니다. 어머니 날도 있습니다. Memorial Day도 있습니다. 기말 고사도 있습니다. 아버지 날도 있습니다. 여기 크고 악한 도시에는 이러한 모든 방해물이 우리의 복음 전도를 막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7월4일이 이후에는, 가을 추수가 시작됩니다. 지금 이 시간, 8월 7일, 우리는 가을 추수 한 가운데 있습니다!

“너희는 넉 달이 지나야 추수할 때가 이르겠다 하지 아니하느냐 그러나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눈을 들어 밭을 보라 희어져 추수하게 되었도다” (요한복음 4:35).

“Today we reap” [오늘 우리는 거둔다]. 부르세요!

오늘은 우리가 거두네, 아니면 금같은 추수를 놓치네!
     오늘 날 우리에게는 얻어야 할 영혼들이 주어졌네.
불 타는 곳으로부터 몇 사람들을 구원하여,
     오늘 나아가 죄인들을 불러오네.
잃어버린 영혼들을 수확하기 위하여 모여아 할 때는 지금 입니다!

II. 두번째, 추수할 잃어버린 영혼들은 풍부하다.

마태복음 9:36-37절을 펴세요. 이 두절을 큰 목소리로 읽겠습니다.

“무리를 보시고 불쌍히 여기시니 이는 그들이 목자 없는 양과 같이 고생하며 기진함이라 이에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추수할 것은 많되 일꾼이 적으니” (마태복음 9:36-37).

예수님은 방황하는 무리들을 보셨습니다. 예수님은 그들을 향해 긍휼을 느끼셨습니다. 그들이 “목자 없는 양”이란 것을 예수님은 보셨습니다. 예수께서 말씀하시기를, “추수할 것은 많되.”

이것이 오늘 날도 사실 입니다! 추수할 것이 많습니다. 추수감사절 식사 때에만 여러분들이 아끼시는 분을 초청하지 마세요! 그러시면 안됩니다! 지금 데려 오세요 – 다음 주일 날! 이들은 충분히 복음을 듣게 될 것입니다. 추수 감사절 이후에 일어날 주의 삼만한 요소들로 이들은 방해 받지 않을 것입니다. 지금 선포되는 복음을 듣기위해 아끼시는 분들을 교회로 데리고 오시면, 그 돌아오는 주 교회로 데리고 나오실 수 있습니다. Dr. Rice가 말하기를,

오, 사랑하는 이들을, 예수님께 데려 오자!
     모든 형제 자매를 주님께 데려 오자!
추수하고 집으로 돌아오는, 추수꾼들이 올 때,
     모든 분들이 안전하게 추수될 수 있도록!
(“Oh, Bring Your Loved Ones” by Dr. John R. Rice, 1895-1980).

기도로만 통해셔, 여러분은 부모님들이나, 형제나 자매나 얻으실 수 없습니다. 여러분들 중 몇 분은 계속 기도하고 계셨지만, 사랑하시는 분들이 아직도 방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반드시 진자하셔야 합니다. 여러분은 반드시 “사람을 강권하여 데려다가 내 집을 채우라” (누가복음 14:23)를 하셔야 합니다. 안드레가 예수님을 만났을 때, 성경에서 기록되기를, “그가 먼저 자기의 형제 시몬[베드로]을 찾아 말하되 우리가 메시아를 만났다 하고 (메시아는 번역하면 그리스도라) 데리고 예수께로 오니…” (요한복음 1:41-42). 안드레는 아는 것이 거의 없었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이 메시아 인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베드로를] 데리고 예수께로 오니.” 베드로가 예수님께 나아가는 것만을 위해서 안드레는 기도하지 않았습니다! 아닙니다! “예수께 데리고 왔습니다.” 여러분들 중 몇 분은 가정을 위해서 오랜 시간동안 기도해 왔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전혀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만약에 여러분의 가족들이 아직도 잃어버린 상태라서 마음이 아파하는 것을 알았더라면, 만약에 여러분의 목소리를 통해서 깊은 진심을 느겼더라면, 여러분의 목소리 안에서 주장하는 것을 들었더라면, 교회에 나와 복음을 들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구원을 받았을 것입니다.

“그런즉 그들이 믿지 아니하는 이를 어찌 부르리요 듣지도 못한 이를 어찌 믿으리요 전파하는 자가 없이 어찌 들으리요” (로마서 10:14).

Dr. Rice는 말씀하셨습니다,

경고의 때는 지금이다, 애원의 때도 지금이다,
     눈물을 흘릴때도 지금이다, 십자가에 매달리기 위해;
천국에 가서는 너무 늦다, 우리가 사랑하는 이들의 구원이;
     잃은 자들을 위해 슬퍼하거나, 기도하기엔 너무 늦다.
오, 사랑하는 이들을, 예수님께 데려 오자!
     모든 형제 자매를 주님께 데려 오자!
추수하고 집으로 돌아오는, 추수꾼들이 올 때,
     모든 분들이 안전하게 추수될 수 있도록!
(Dr. John R. Rice, ibid.).

어느 사람들은 말하기를, “Dr. Hymers, 저는 얼마나 많이 시도해 보았지만, 말을 듣지를 않안요.” 저는 그 기분이 어떠한지를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두지는 마세요! “포기하지 아니하면 때가 이르매 거두리라” (갈라디아서 6:9). 다음 주일 날 데리고 오실 식구나 아는 사람을 여러분은 지금 생각하실 것입니다. 강대상 앞으로 나오셔서 무릎을 끓으시면,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열의와 나아가는 믿음을 주셔서 “사람을 강권하여 데려”오기를 기도하겠습니다 (기도). 여러분의 자리에 돌아가시면서, 그 찬양의 후렴을 부릅시다.

오늘은 우리가 거두네, 아니면 금같은 추수를 놓치네!
     오늘 날 우리에게는 얻어야 할 영혼들이 주어졌네.
불 타는 곳으로부터 몇 사람들을 구원하여,
     오늘 나아가 죄인들을 불러오네.
잃어버린 영혼들을 수확하기 위하여 모여아 할 때는 지금 입니다!

III. 세번째, 추수꾼들은 흔치 않다.

“무리를 보시고 불쌍히 여기시니 이는 그들이 목자 없는 양과 같이 고생하며 기진함이라 이에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추수할 것은 많되 일꾼이 적으니 그러므로 추수하는 주인에게 청하여 추수할 일꾼들을 보내 주소서 하라 하시니라” (마태복음 9:36-38).

여기서 다른 요점이 있습니다. “무리를 보시고.” 앞으로 몇 주동안 저희 교회의 정상적인 전도를 통해서 수많은 청년들이 우리 교회에 나오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이 청년들이 우리 교회에 오게 되면 무엇을 발견할 것입니까? 여러분이 따듯하고 친절하다는 것을 발견할까요? 여러분이 그들과 친구를 맺고 싶어하고 집처럼 느낄 수 있게 열정이 있으시다는 것을 발견할까요? 아니면 여러분이 아예 관심이 없다는 것을 느끼게 할 것인가요? 여러분이 아셔야 할 것은, 사람들은 느낄수 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제가 말씀 드린 것을 다음주 까지 기억하실 것입니까? 긴 시간 입니다! 지난 주 토요일에는 제가 그리스도의 열성 대해서 설교를 전했습니다. 설교의 한 요점은, “우리는 찬양을 부를 때 열성적이어야 한다” 이었습니다. 그 토요일 밤 이 요점은 많은 열광을 받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12 시간이 지난 후, 주일 아침에, 몇 달동안 최악의 찬양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왜냐고요? 왜냐하면 영적인 일 대해서 인간은 제일 약하고 게으르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회심을 한 후라고 할지라도 느릿느릿 하고 게으름의 큰 유혹을 받습니다. 이러한 영향은 인류의 타락 부터 왔습니다! 그래서, 수많은 우리 교회의 교인들은 토요일 저녁에 전했던 설교를 다음 날 주일 아침에 이미 다 잊어 버렸습니다.

그래서 이 설교도 마찬가지 일 것입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추수할 것은 많되 일꾼이 적으니.” 우리 사이에서도 이것은 사실 입니다. 더 많은 추수꾼들이 있었으면 우리 교회에 더욱더 많은 이들이 추가 되었을 것입니다.

우리에게 추수꾼들이 있어서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우리 교회에서도, 잃어버린 영혼을 위해 충분한 열성이 없습니다. 우리의 집사님들과 리더들은 많은 사람들을 데리고 옵니다, “하지만 추수꾼은 적습니다,” 그래서 거의 많은 이들은 떠나고 다시 돌아오지 않습니다. 오, 만약에 우리의 젊은이들이 깨어났으면, 얼마나 위대한 추수가 되었을까요! 그럼에도 많은 자들은 깨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사람들은 지난 주일날 행동한 것처럼 다음주에도 할 것입니다. 지금 우리에게 몇 추수꾼들이 있어서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그러나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일꾼이 적으니 그러므로 추수하는 주인에게 청하여 추수할 일꾼들을 보내 주소서 하라 하시니라” (마태복음 9:37-38).

우리는Soriya, Sheila, Anthony, Jack, 그리고 Tina 와 같은 추수꾼들을 위해서 반드시 기도해야 합니다 – 이러한 사람들은, 추수 때 일꾼들로 기억할 수 있습니다; 뒷 걸음질 하고, 잠을 자듯이, 잃어버린 영혼들을 우리 교회안으로 데리고 오는데 관심이 없는 사람들 보다는, 열정을 갖고 일하는 사람들 입니다.

매 주일은 추수 할 시간이 길지 않습니다. 오직 삼십 분 뿐입니다, 그 다음 우리는 같이 식사를 합니다. 그 삼십 분이 우리가 수확하거나 못하는 것을 결정합니다. 잠자는 자들은 화장실에서 시간을 보냅니다, 아니면 마음 준비를 반 밖에 못하고 교제하러 옵니다. 이들은 절박감이 없습니다, 아니면 잃어버린 자들을 위해 열성이 없습니다. 이들은 지난 주일 날 했듯이 다음주도 똑같을 것입니다. 이들은 하나님 주권의 움직임이 없이는 깨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추수할 것은 많되 일꾼이 적으니 그러므로 추수하는 주인에게 청하여 추수할 일꾼들을 보내 주소서 하라 하시니라” (마태복음 9:37-38).

“So Little Time” [시간은 너무 없네]. 부르세요!

시간은 너무 없네! 추수는 곧 끝나고,
     거두는 일은 마치고, 거두는 자는 집으로 돌아가며,
수고한 것을 예수님께 보고하네, 추수의 주님이시여,
      “수고했네”의 말과 웃음으로 맞이하시길 기대합니다!
오늘은 우리가 거두네, 아니면 금같은 추수를 놓치네!
     오늘 날 우리에게는 얻어야 할 영혼들이 주어졌네.
불 타는 곳으로부터 몇 사람들을 구원하여,
     오늘 나아가 죄인들을 불러오네.
(Dr. Rice, ibid.).

예레미아 선지자가 예기하기를, “추수할 때가 지나고 여름이 다하였으나 우리는 구원을 얻지 못한다 하는도다” (예레미아 8:20). 지금은 8월 7일 입니다. 앞으로 3 주일만 지나면 다음 해 까지 여름은 다하였습니다. 여러분은 이번 봄과 여름을 맞이 하셨습니다, 그리고 “여름은 다하였으나 [여러분은] 구원을 얻지 못한다 하는도다.” 그리스도께서 여러분의 죄를 치루시기 위해서 돌아가신 것을 알고 계십니다. 예수님께서 죽음에서부터 승천하신 것을 여러분은 알고 계십니다 – 그리고 지금은 하늘에서, 하나님 옆에 계십니다. 여러분이 예수님께 나아가시면 그리스도께서 여러분의 죄를 보혈로 씻어줄 수 있다는 것을 여러분은 알고 계십니다. 여러분은 제가 이러한 예기를 수없이 한 것을 알고 계십니다 하지만 아직도 여러분은 “구원을 얻지”못하셨습니다. 많은 기회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왜 여러분은 머뭇 거렸습니까? 왜 그분 앞으로 나아가기를 거부 하셨습니까? 회개하시고 그리스도께 나아가세요!

나머지 분들에게 제가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는 오늘 추수 합니다” – 다같이 일어나셔서 Dr. Rice의 찬양 후렴을 다시 부릅시다.

오늘은 우리가 거두네, 아니면 금같은 추수를 놓치네!
     오늘 날 우리에게는 얻어야 할 영혼들이 주어졌네.
불 타는 곳으로부터 몇 사람들을 구원하여,
     오늘 나아가 죄인들을 불러오네.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You may email Dr. Hymers at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
or you may write to him at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Or phone him at (818)352-0452.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마태복음 9:35-38.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So Little Time” (by Dr. John R. Rice, 1895-1980).


설교 요약

추수할 때는 지금이다!

(HARVEST TIME IS NOW!)

by Dr. R. L. Hymers, Jr.

“너희는 넉 달이 지나야 추수할 때가 이르겠다 하지 아니하느냐 그러나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눈을 들어 밭을 보라 희어져 추수하게 되었도다”
(요한복음 4:35).

I.   첫번째, 추수를 위해 모이는 때는 지금이다, 마태복음 4:19;
요한복음 4:31-35.

II.  두번째, 추수할 잃어버린 영혼들은 풍부하다, 마태복음 9:36-37;
누가복음 14:23; 요한복음 1:40-41; 로마서 10:14; 갈라디아서 6:9.

III. 세번째, 추수꾼들은 흔치 않다, 마태복음 9:36-38; 예레미아 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