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영혼을 얻기 위한 “새로운” 방법!

(A “NEW” METHOD OF SOUL WINNING!)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1년 7월 24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July 24, 2011

“하나님께서 전도의 미련한 것으로 믿는 자들을 구원하시기를 기뻐하셨도다” (고린도전서 1:21).

“전파하는 자가 없이 어찌 들으리요” (로마서 10:14).


저는 53년 동안 사역을 하며선 영혼을 얻기 위한 방법은 거의 다 시도해 보았습니다. 저는 샌프란시스코, 서부 엘에이, 그리고 로스엔젤레스 다운타운에 위치한 Pershing Square에서 수백번 설교를 했었지만 한 영혼도 교회에 오지도 않고 남지도 않았습니다! 저는 전도지를 수백번 돌렸지만 실제적인 결과는 없었습니다. 우리 교회 사람들은 수백만개의 전도지를 돌려 보았지만 한 사람도 교회로 회심하지 않았습니다. 저희는 집 문을 두드리면서 구원의 대해서 전하거나 같이 기도를 하였습니다, 엘에이 곳곳에서, 그리고 결과로는 진정한 그리스도인으로 세 명 아니면 네 명 뿐이었습니다. 저는 라디오에서 일년이 넘도록 말씀을 전했지만 우리 교회로 한 회심자를 얻지 못했습니다. 몇 년전, 남가주, Sacramento 시에서 저는 “전도 폭발”을 큰 무리의 청년들에게 가르쳤습니다. 우리는 배운것을 적용하였지만, 열매는 하나도 얻지 못했습니다. 그 아무도 지역 교회에 오지도 않고 남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버스 사역을 수년동안 해 왔지만, 또 다시, 열매는 하나도 없었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이 틀렸다고 제가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제가 예기하고 싶은 것은 간단하게 효과적이지 않다는 것입니다. 적어도 이러한 방법들은 엘에이나, 샌프란시코나, Sacramento에서는 먹히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수년동안 시도해 왔기 때문입니다. 어쩌면 이러한 방법들은 지방 지역에서는 열매를 맺을수 가 있습니다, 아니면 작은 사회 구조에서나, 하지만 미국의 큰 도시에서는 그리스도인들을 생산시키지 못하는 것을 저는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후에 방황하는 죄인들을 그리스도께 얻는 방법을 발견했습니다. 저는 이 새 방법을 가리켜 “지역 교회-중심적 전도”라고 부릅니다. 여기서 의미하는 것은 – “짧은 기도문”을 읽게 한 후 “관리”를 하는 것보다, 우리는 거꾸로 합니다. 우리는 복음을 먼저 전하기 전에, 사람들을 관리합니다. 이것이, 처음 교회안으로 들어오게 하며, 그리고 나서 복음을 듣게 합니다.

우리 교회의 대부분의 성도들은 이 “새” 방법을 통해서 그리스도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제가 따옴표를 “새” 에다 하는 이유는 실제적으로 아주 옛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사도행전에서 한 사람이 복음을 전해서 구원얻게 한 몇 사건들이 있다는 것을 저는 알고 있습니다, 빌립이 이디어오피아 내시를, 바울이 빌립보 간수를, 그리고 베드로가 고넬료를. 하지만 기억해야 할 것은 빌립은 능력을 부여받은 집사 이었고 (사도행전 6:5-6) 그리고 베드로와 바울은 사도들 이었습니다. 빌립 (사도행전 8:5), 베드로 그리고 바울은 설교자들이었습니다, 보편적인 그리스도인들이 아니었습니다. 빌립은 사도행전 21:8절에서 “복음 전도자”라고 불리었습니다. 그는 능력을 부여받은 집사 이었고 복음 전도자 이었습니다. 이렇게 하나님으로부터 부르심을 받은 사도들과 복음 전도자들이 개개인을 그리스도께 인도하는 몇 사건들이 있던 중, 사도행전에서 기록된 수천명의 회심자들은 설교를 들으면서 구원을 얻게 된 것입니다 – 오순절 날 베드로의 설교를 통해서 회심한 삼천 명, 사도들의 설교를 통해서 회심한 오천 명 (사도행전 4:4), 사마리아에서 복음 전도자 빌립의 설교를 통해서 회심한 큰 무리 (사도행전 8:5, 8), 그리고 비시디아 안디옥에서 복음 설교를 통해서 회심한 많은 이방인들 (사도행전 13:44, 48). 이 모든 수천명의 사람들은 설교를 통해서 회심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역 교회를 단번에 세웠습니다, “주께서 구원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 (사도행전 2:47). 이렇기 때문에, 방법이 아니라, 아주 방법으로 보입니다!

기독교 역사 책들을 흩어 보시면 여러분이 발견하게 될 것은 이 방법이 온 세대에서 제일 많이 사용했던 방법입니다: 방황하는 죄인들을 교회 안으로 먼저 들어오게 한 후, 복음을 그들에게 전하는 일. 17세기 때 Richard Baxter 목사께서 말씀하시기를,

하나님이 어느 인간에게 구원을 허락하실 때, 대부분 은혜의 수단으로 주십니다…회심의 한 가지 수단은, 대중집회 [교회] 에서 그리스도의 사역자들이 전파하는 말씀을 듣는 것입니다. “듣지도 못한 이를 어찌 믿으리요 전파하는 자가 없이 어찌 들으리요”…성경을 자세히 읽어 보세요, 그리고 회심의 보편적인 방법이 하나님의 말씀 선포를 들으면서 이루어 졌는지 보세요 (Richard Baxter, 1657, A Treatise on Conversion, The American Tract Society, pp. 320, 321, 325).

“하나님께서 전도의 미련한 것으로 믿는 자들을 구원하시기를 기뻐하셨도다” (고린도전서 1:21).

“전파하는 자가 없이 어찌 들으리요” (로마서 10:14).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반드시 복음을 소개하는 데 있어서 집 문앞에서 “짧은 기도문”을 읽게 해 – 그들에게 “후속 조치”를 시도하는 일은 – 170년 전 Finney의 “결단주의”에서부터 나오게 되었습니다. Moody는 Finney를 추종하여 그 누구도 어느 때에 구원을 얻을 수 있다는 믿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기독교인들은 방황하는 영혼들을 빠른 복음의 소개와 빠른 기도로서 그리스도께 인도해야 한다는 압박을 받고 있었습니다. 아직도 시간과 경험은 이 방법이 좀처럼 효과적이라는 것을 우리에게 가르쳤었습니다. 이 이유 때문에 수많은 오늘 날의 교회들은 이 방법을 포기하고 있으며 극단적-칼빈주의 형태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인들이 죄인들을 얻기 위한 아무 수고와 기대를 하지 않는 것. 그냥 단순히 성경을 배우러 교회에 옵니다! 저의 설교를 읽기 위해서 여기 클릭 하세요, “초대 교회 때의 복음전도 – 오늘 날을 위한 본보기.” 이 설교에서는 여러분이 다섯 점-칼빈주의 와 극단적-칼빈주의의 차이점 대해서 배우실 것입니다.

극단적-칼빈주의는 William Carey가 인도에 선교사로 나간다고 목사 위원회에 제의 했었을 때 닥치게 된 상황 입니다. 그 위원회의 극단적-칼빈주의 침례교 목사는 일어나서 말하기를, “거기 앉으세요, 젊은이. 하나님께서 이교도를 구원시키고자 결정하실 때 당신이나 나의 도움 없이 하실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극단적-칼빈주의 태도 입니다. 아무리 오늘 날 외국 선교사들을 파송한다 할찌라도, 제가 두려운 것은 많은 개혁주의 목사님들이 극단적-칼빈주의 태도를 자신들의 지역사회에 살고 있는 방황하는 자들에게 갖는 것입니다.

Rev. Iain H. Murray는, 다섯 점 칼빈주의로서, 말씀하시기를, “…영혼구원 사역에 있어서 스펼전이 우선 순위를 놓은 것과 우리가 놓은 우선 순위는 보기에 동일하지 않습니다. 교리[개혁]의 대한 부흥은 전도의 부흥과 거의 매치가 되었습니다. 극단적-칼빈주의의 교리를 받아들이지 않는 상황에서 충분히 우리에게 위험의 경보가 안 된것은 가상적인 교리의 일관성이 그리스도를 위한 열정과 인간 영혼의 대한 열의의 성경적인 중요성보다 더 중요하게 생각되는 것입니다. 유용성 없는 교리에는 보상이 없습니다” (Iain H. Murray, Spurgeon v. Hyper-Calvinism, The Banner of Truth Trust, 1995, p. xiv).

제가 예기하고자 하는 것은 우리가 모든-지체들을 전도할 때 다른 방법의 중점을 두어야 할 필요가 있다는 것입니다 – 바로 모든 이들이 나가서 방황하는 사람들을 교회로 초청하는 것입니다, 선포되는 복음을 듣기 위해서, 그 이유는

“하나님께서 전도의 미련한 것으로 믿는 자들을 구원하시기를 기뻐하셨도다” (고린도전서 1:21).

“전파하는 자가 없이 어찌 들으리요” (로마서 10:14).

이 방법은 스펄젼으로부터 추전 되었습니다, 그가 말하기를,

영혼을 얻기 위해서 여러분은 무엇을 하실 수 있습니까? 제가 여러분에게 추천합니다…말씀을 듣기 위해서 다른 이들을 데리고 오는 일. 이 의무는 많이들 거부합니다…[사람들을] 설득하여 예배의 장소로 나오게 하는 일; 그들을 돌보며…유인하는 일. 설득하며…말씀 아래 있게 하는 일, 그리고 어떠한 결과가 일어날지 누가 알겠습니까? 얼마나 여러분에게 축복이 되겠습니까…여러분이 할 수는 없지만, 그리스도 대해 전하는 일이, 여러분의 목사님이나, 성령님의 능력으로나, 여러분의 유도함으로 [설득력] 사람들을 데려와 복음의 발포를 맞게끔 하는 것입니다 (C. H. Spurgeon, “Soul Winning,” The Metropolitan Tabernacle Pulpit, Pilgrim Publications, 1976, volume XV, pp. 32-33).

이 방법으로서 스펄젼은 교인들이 사람들을 교회안으로 인도해 복음을 듣게 하는 일을 보았습니다. 맏습니다, 그가 복음을 전하는 것을 듣기 위하여! 교인들이 방황하는 사람들을 교회로 데려오는 것을 볼때마다 목사는 그리스도의 복음을 온전하게 전하고자 하는 동기를 얻습니다. 제가 매 주일마다 복음을 전한다고 발견한 사람들은 놀란 적도 있었습니다. 제가 이렇게 하는 것은 우리 교인들이 매주마다 잃어버린 자들을 데리고 오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매 예배마다 방황하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어느 사람들은 생각하기에 전도적 설교나, 잃어버린 자들을 위한 복음적 설교는, 그리스도인들을 약하게 형성한다고 합니다, 기도 모임 후에 썬데이 스쿨이나 성경공부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합니다, 그리고 주일아침 예배와 성경공부가 구원받은 자들을 위해서 집중되어야, 구원받은 자들이 더욱더 강해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이 생각이 그릇되었다고 봅니다. 제가 지금까지 만났던 제일 강력한 그리스도인들은, 매년 마다, 매주 주일 아침에 설교를 듣는 우리 교인들 입니다. 그리고 제가 만났던 제일 약한 사람들은 매주 주일날 말씀 구절 구절을 공부했던 사람들이고, 그리스도의 복음 관해서 온전하게 전해진 설교를 듣지 못한 사람들 입니다.

그가 죽은지 백년이 넘어도, 스펄젼의 설교들은 아직까지 출판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수천명의 사람들이 읽고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 스펄젼의 설교들은 전도적 입니다, 복음적 설교 입니다. 스펄젼은 큰 활력과 열의로 설교를 했었습니다, 아무리 그의 사역에 마무리 쯤에서 아팠어도. Dr. John R. Rice가 말하기를, “스펄젼은 그의 온 생애에서 목사 이었습니다 그리고 자신을 전도자라고 한번도 부르지 않았습니다. 그의 사역 아래 수천명은 구원을 얻었고, Metropolitan Tabernacle [그분의 교회]는 ‘영혼의 덫’ 이라고 불리웠습니다” – 왜냐하면 수많은 사람들이 그의 설교를 통해서 회심을 했기 때문입니다 (John R. Rice, D.D., Why Our Churches Do Not Win Souls, Sword of the Lord Publishers, 1966, p. 68).

오, 우리가 사도들, Richard Baxter, Spurgeon, 그리고 과거의 위대했던 복음을 전했던 목사님들의 본을 받기를 간구합니다. 나의 끝날 까지 그리스도를 전하기를 하나님이 도우서소! 사도 바울이 말했던 것처럼,

“내가 너희 중에서 예수 그리스도와 그가 십자가에 못 박히신 것 외에는 아무 것도 알지 아니하기로 작정하였음이라” (고린도전서 2:2).

“하나님께서 전도의 미련한 것으로 믿는 자들을 구원하시기를 기뻐하셨도다” (고린도전서 1:21).

“전파하는 자가 없이 어찌 들으리요” (로마서 10:14).

그리고 여러분들, 사랑하는 형제님들과 자매님들, 잃어버린 자들이 우리 교회에 나와 복음을 듣게끔 저와 같이 일을 합시다! 자리에 일어 나셔서 “데리고 오라”를 다같이 부릅시다.

데리고 오라, 데리고 오라,
   죄의 밭에서부터 데리고 오라,
데리고 오라, 데리고 오라,
   방황하는 자들을 예수께 데리고 오라.
(“Bring Them In” by Alexcenah Thomas, 19th century).

그리고 이제는, 동료 여러분들, 만약에 아직까지도 회심하지 않았으면, 예수님께 나오시기를 제가 부탁드립니다. 예수님은 여러분의 죄 값을 치루기 위해서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다. 예수님은 여러분의 죄를 씻으시기 위해서 자신의 보혈을 흘리셨습니다. 예수님은 여러분에게 생명을 주기 위해서 죽음에서부터 부활 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천국에서 여러분을 위해 기도하고 계십니다, 하나님 보좌 우편에. 예수님께 나오세요 그러면 예수님이 여러분을 구원시킵니다, 예수님이 여러분을 지금 구원시킬 것입니다!

만약에 구원을 얻지 못하셨으면, 아니면 여러분의 구원의 대해서 질문이 있으시면, 집사님들과 제가 여러분하고 몇 분동안 예기하기를 기뻐할 것입니다. 방 뒷 편으로 지금 가시면 Dr. Cagan께서 조용한 곳을 인도해 주실 것입니다.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You may email Dr. Hymers at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
or you may write to him at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Or phone him at (818)352-0452.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로마서 10:14-17.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Here Am I” (by Dr. John R. Rice, 1895-19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