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노아 –그리스도의 한 타입!

(NOAH – A TYPE OF CHRIST! )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1년 6월 19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June 19, 2011


Benjamin Keach는 1960년도에 태어났습니다. 15살 때 회심한 후 그는 세례를 받았습니다. 그는 18살때부터 설교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1668년, 28살 때, 런던에 있는 침례교회에 목사가 되었습니다, 나중에 Dr. John Gill 과 C. H. Spurgeon이 담당했던 교회 였습니다. 그는43권의 책을 저술했으며 침례교 안에서와 다른 곳곳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했습니다. 그의 잘 알려진 책 중 하나는Preaching From the Types and Metaphors of the Bible [성경의 비유와 유형으부터 전하는 설교] (Kregel Publications, 1972 reprint of the 1855 edition) 입니다. 저는 이 “노아 – 그리스도의 한 타입”의 설교 요약을 작성하신 Benjamin Keach께 참 감사합니다. 다같이 히브리서 11:7찾으셔서, 일어나신 후 하나님의 말씀을 읽겠습니다.

“믿음으로 노아는 아직 보이지 않는 일에 경고하심을 받아 경외함으로 방주를 준비하여 그 집을 구원하였으니 이로 말미암아 세상을 정죄하고 믿음을 따르는 의의 상속자가 되었느니라” (히브리서 11:7).

자리에 앉으셔도 됩니다.

노아를 그리스도의 한 타입으로 볼 수 있는 이유는 노아와 그리스도의 많은 유사한 점이 있는 것과 공통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I. 첫번째, 노아는, 현실적으로, 자신의 시대에서 세상을 구원시켰다.

노아를 통해서 그리고 그의 믿음과 노력으로서 인류의 “씨”가 대 홍수로부터 지켜진 것입니다. 홍수가 일어났을 때,

“지면의 모든 생물을 쓸어버리시니 곧 사람과 가축과 기는 것과 공중의 새까지라 이들은 땅에서 쓸어버림을 당하였으되 오직 노아와 그와 함께 방주에 있던 자들만 남았더라”
     (창세기 7:23).

노아와, 그의 세 아들들과 그의 부인을 통해서, 인류의 “씨”는 보존 되었습니다. 나머지 인류는 다 홍수로부터 소멸 되었습니다.

그리스도는, 노아의 성취, 예형 입니다. 그리스도가 바로 구세주 입니다, 세상의 영적 구원자. 하나님의 천사들이 요셉에게 말하기를,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마태복음 1:21). “예수”란 이름의 뜻은 “여호와는 구원하시다” 입니다. 예수님을 통해서, 인류의 “씨”가 구원되었습니다, “그가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노아가 자신의 “그 집 만”(히브리서 11:7) 구원한 것 같이, 예수님은 자신에게 믿음으로 나아가는 자만 구원하십니다. 하나님께서 “경건하지 아니한 자들의 세상에 홍수를 내리”(베드로후서 2:5)셔서 노아 시대의 사람들을 소멸하둣이, 회심을 하지 않는 자들은 지옥으로 내려 갈 것입니다.

II. 두번째, 노아는 의를 전파하는 자 였다.

하나님께서는, “옛 세상을 용서하지 아니하시고 오직 의를 전파하는 노아와…” (베드로후서 2:5). 노아는 의를 전파했고 죄인들에게 회개 하라고 그리고 믿음으로 나아가라고 전했습니다. 그러나 노아 시대의 사람들은 그의 전하는 메시지를 무시하여 회개치 않고, 믿지 않고, 구원받지 못했습니다.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홍수 전에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 들고 시집 가고 있으면서 홍수가 나서 그들을 다 멸하기까지 깨닫지 못하였으니 인자의 임함도 이와 같으리라”
     (마태복음 24:37-39).

노아 시대의 사람들은 육체적인 쾌락만 생각했었습니다. 앞으로 올 심판의 대한 노아의 경고를 그들은 듣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홍수가 오기 전 까지는 알지 못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일부러 잊으려”했기 때문입니다 (베드로후서 3:5). 그들은 앞으로 다가올 심판의 관해서 고의적으로 무시했습니다. 그들이 아무리 노아의 경고를 몇년 동안 들었다 할지라도, 노아를 믿지도 않았고, 회개하지 않았으며 방주 안으로 들어가지도 못했습니다.

그리스도에게도 이와 마찬가지 였습니다. 그리스도의 설교를 들었던 대부분의 사람들은 거부를 했었습니다. 예수님은 예루살렘을 위해서 눈물을 흘리셨습니다 (누가복음 19:41). 예수께서 말씀하시기를, 마음이 무너지시면서,

“예루살렘아 예루살렘아 선지자들을 죽이고 네게 파송된 자들을 돌로 치는 자여 암탉이 그 새끼를 날개 아래에 모음 같이 내가 네 자녀를 모으려 한 일이 몇 번이더냐 그러나 너희가 원하지 아니하였도다” (마태복음 23:37).

예수께서는 회개와 거듭남의 필요성과 회심의 대해서 말씀을 전하셨습니다. 의심할 틈이 없이 노아도 이와 같았습니다, “오직 의를 전파하는 노아” (베드로후서 2:5).

III. 세번째, 노아는 방주를 지었다.

노아는 배를 만들지 않았습니다. 배를 만들었으면 뒤집어 져서 물 속으로 잠겼을 것입니다, 어떠한 배의 형태라도 그랬을 것입니다. 그대신, 노아는 방주를 지었습니다. 히브리어로 “방주”라는 단어는 “tebah” 입니다. 이 단어의 의미는 “박스” 입니다. Dr. M. R. DeHaan 이 말하기를, “첫번째로 주목해야 할 것은 노아와 그의 가족을 보존하기 위해 방주를 지으게 된 생각은 하나님의 마음으로부터 비롯된 것입니다. 인간의 발명이 아니었습니다…한 조각이라도 인간에게 맡겨지지 않았습니다” (M. R. DeHaan, M.D., Portraits of Christ in Genesis, Zondervan Publishing House, 1966, pp. 82, 84). 방주는 거대하게 큰 박스 이었기 때문에 뒤집어 지지 않은 것입니다. 방주의 공간은 대략1.4백만 규빗 이었습니다, 522개의 기차 유개회차와 같은 크기 입니다. 방주는 삼층으로 나눠져서 125,000 이 넘는 동물을 실을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은 노아에게 말씀 하셨습니다,

“네가 만들 방주는 이러하니 그 길이는 삼백 규빗 [대략 450 feet], 너비는 오십 규빗 [대략 75 feet], 높이는 삼십 규빗이라 [대략 45 feet]” (창세기 6:15).

노아가 방주를 만들었듯이, 그리스도는 자신의 교회를 세우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이 반석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마태복음 16:18).

노아는 하나님께서 주신 규격으로 정확하게 방주를 지었습니다. 그리스도도 이와같이 하셨습니다. 교회를 세우시기에, 그리스도는 구약성경에서 주어진 자신의 대한 예언의 말씀들을 따랐습니다. 사 복음서에서 우리에게 반복적으로 알려주는 것은 그리스도께서 하신 각 일마다 “성경이 성취되기”위한 것이었습니다. 복음 스스로가 증명합니다,

이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장사 지낸 바 되셨다가 성경대로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사”
     (고린도전서 15:3-4).

노아의 방주에는 한 문밖에 없었습니다 (창세기 6:16). 그래서, 진정한 교회에도 한 문밖에 없는 것입니다. 진정한 교회 안으로 들어갈 수 있는 유일한 길은 그리스도 뿐입니다, 그리고 말씀하시기를, “나는…문이라” (요한복음 10:7). 그리스도만이 오직 구원의 문 이십니다.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문이니 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들어가면 구원을 받고” (요한복음 10:9). 하나님께서는 그리스도를 보내셔서 우리의 죄 값을 치루기 위해 십자가에서 죽게 하사 죄와 심판으로부터 구원을 허락하셨습니다, 그리고 우리에게 생명을 주기 위해서 사망에서부터 부활하게 하신 것입니다. 하지만 인간이 구원받기 위해서 하나님은 다른 방법을 제공하지 않으셨습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셨습니다,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요한복음 14:6). 방주에는 한 문밖에 없었습니다, 그리고 구원에는 오직 한 길 뿐입니다 – 우리의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입니다. 여러분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구원을 받으셔야 합니다.

노아의 방주 안으로 들어왔던 사람들은 심판으로부터 구원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방주 안으로 들어가지 못한 모든 사람들은 소멸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리스도께 나아가기를 거부하는 모든 사람들은 지옥에 떨어지게 될 것입니다.

노아의 방주는 거센 파도에 시달렸음에도 불구하고, 보존되었습니다. 교회도 이와같이 세상의 풍파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보존되고 있습니다. 홍수가 지나간 후, 노아는 비둘기를 방주 밖으로 내보내었고 감람나무 잎사귀를 입에 물고 돌와 왔습니다, 평화를 상징한 것입니다. 여러분이 진정한 회심을 체험하실 때 이와 같습니다. 여러분은 시달리게 될 것입니다, 마귀의 유혹으로부터, 그리고 성령님의 확신으로서. 하지만 여러분이 예수님께 나오실 때, 하나님의 영이 여러분에게 평화와 안식을 주십니다. Charlotte Elliot이 그녀의 사랑스러운 찬양에서 고백했던 것처럼,

큰 죄악 씻기 원하나
   내 힘이 항상 약하니
보혈의 공로 믿고서
   주께서 거저 갑니다
(“Just As I Am” by Charlotte Elliott, 1789-1871).

다같이 일어나셔서 이 찬양을 부릅시다. 여러분의 찬송책 7번 입니다.

큰 죄에 빠진 날 위해
   주 보혈 흘려 주시고
또 나를 오라 하시니
   주께로 거저 갑니다

내 죄를 씻는 능력은
   주 보혈 밖에 없도다
정하게 되기 원하여
   주께고 거저 갑니다

큰 죄악 씻기 원하나
   내 힘이 항상 약하니
보혈의 공로 믿고서
   주께서 거저 갑니다

내 죄가 심히 무거워
   구하여 줄이 없으니
네 의심 떨쳐 버리고
   주께로 거저 갑니다

죄 용서하여 주시고
   내 마음위로 하심을
나 항상 믿고 고마워
   주께로 거저 갑니다
(“Just As I Am” by Charlotte Elliott, 1789-1871).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You may email Dr. Hymers at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
or you may write to him at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Or phone him at (818)352-0452.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마태복음 24:32-39.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Jesus, I Come” (by William T. Sleeper, 1819-1904).


설교 요약

노아 –그리스도의 한 타입!

(NOAH – A TYPE OF CHRIST!)

by Dr. R. L. Hymers, Jr.

“믿음으로 노아는 아직 보이지 않는 일에 경고하심을 받아 경외함으로 방주를 준비하여 그 집을 구원하였으니 이로 말미암아 세상을 정죄하고 믿음을 따르는 의의 상속자가 되었느니라” (히브리서 11:7).

I.   첫번째, 노아는, 현실적으로, 자신의 시대에서 세상을 구원시켰다,
창세기 7:12; 마태복음 1:21; 베드로후서 2:5.

II.  두번째, 노아는 의를 전파하는 자 이었다, 베드로후서 2:5;
마태복음 24:37-39; 베드로후서 3:5; 누가복음 19:41;
마태복음 23:37.

III. 세번째, 노아는 방주를 지었다, 창세기 6:15; 마태복음 16:18;
고린도전서 15:3-4; 창세기 6:16; 요한복음 10:7, 9; 1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