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ROB BELL은 하나님이 한 속성만
지니시다고 생각할까?

(DOES ROB BELL THINK
GOD HAS ONLY ONE ATTRIBUTE?)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1년 5월 15일 주일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May 15, 2011

“좁은 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쓰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들어가기를 구하여도 못하는 자가 많으리라 집 주인이 일어나 문을 한 번 닫은 후에 너희가 밖에 서서 문을 두드리며 주여 열어 주소서 하면 그가 대답하여 이르되 나는 너희가 어디에서 온 자인지 알지 못하노라 하리니 그 때에 너희가 말하되 우리는 주 앞에서 먹고 마셨으며 주는 또한 우리를 길거리에서 가르치셨나이다 하나 그가 너희에게 말하여 이르되 나는 너희가 어디에서 왔는지 알지 못하노라 행악하는 모든 자들아 나를 떠나 가라 하리라” (누가복음 13:24-27).


Rob Bell은 젊은 목사로서 베스트 셀러인 책, Love Wins: A Book About Heaven, Hell, and the Fate of Every Person who has Ever Lived (HarperOne, 2011) 을 저술했습니다. Bell의 생각은 모든 자들이, 지옥에 갇혀있는 자들도 포함해서, 최후에는 다 구원을 얻을거라고 합니다.

Time 잡지(5월 2일, 2001) 에서는 Bell을 현대 시대의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 100명 중 하나로 뽑았습니다. 만약에 사실이라면, 하나님 우리를 도와주세요! Bell의 책에서는 하나님이 사악한 자들에게 성나지 않으신다고 저술되어 있습니다, 아무리 죽음 후에도, 죄인들이 구원을 얻을 수 있게 “다른 기회”가 주어질 것이라고 저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히틀러와 같은 모든 사람을 그는 뜻하고 있습니다! 연쇄 살인범자들, 어린이 성추행자들, 강간자들, 그리고 오사마 빈 라덴과 같은 테러리스트들! Bell이 말하기를, “하나님의 사랑은 결국 제일 딱딱하게 굳어있는 마음들을 녹일 것입니다… 지옥은 영원하지 않습니다, 사랑도, 그리고 최후에는, 승리할 것이며 모든 이들이 하나님과 화목 될 것입니다” (Love Wins, ibid., pp. 108, 109). Dr. Albert Mohler, Jr., Kentucky 주 Louisville 시에 있는 남침례신학교의 총장으로서 언급하시기를, Bell 의 책은 “신학적으로 형편없습니다. 신학적인 중요한 요소들을 파괴적인 방법으로 사용될 때 우리 중에 누구라도 우려해야 합니다(Time, April 25, 2011, p. 40). Rob Bell이 설교를 하고 있는 비디오를 본 후, 영국 성공회교도의 목사이신 Dr. Michael Youssef는 말했습니다, “저는 역겨웁게 느꼈습니다…이 젊은 남자가 얼마나 문제 덩어리인지 그리고 얼마나 그가, 자신의 명성을 위해,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지 [자신을 듣는 청중에게] – 듣는 자들과 자신의 영혼에게 얼마나 피해를 일으키는지…Bell의 질문들이 에덴 동산의 그 뱀의 질문과 너무 비슷하다고 저는 느꼈습니다: “하나님이 진정으로 그 의미를 말하려고 했습니까?”…Love Wins의 책과 함께, Rob Bell이 하고자 하는 것은…그가 보편 구제설 신봉자라는 것을 우리에게 알리고자 하는 것입니다” (One News Now, quoted in The Sword of the Lord, April 15, 2011, p. 10).

“보편 구제설 신봉자”는 성경의 단어들을 거부하고 최후에는 모든 사람들이 지옥에서부터 구원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이러한 가르침은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유니테리언 만민 구원자들은 몇 십년동안 가르쳐 왔었습니다. Harry Emerson Fosdick과 같은 진보주의자들은 수백년 전부터 가르쳤었습니다. 이 가르침이 새롭게 보이는 것은 Rob Bell이 복음주의자라고 주장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자신이 복음주의자라고 주장하는, Dr. Richard Mouw, 진보주의 Fuller Theological Seminary (Rob Bell이 석사학위를 받은 곳) 의 총장으로서 Love Wins 를 “훌륭한 책”이라고 주장했습니다(Daily News Journal). 저는 Rob Bell의 책을 두 번 읽었습니다. 어는 면에서도 “훌륭한 책”이 아닙니다. 그냥 단순한 책 입니다, 젊은 시대의 혼돈으로 채워져 있고 성경을 비틀어 보는 텅빈 추측 뿐입니다.

우리의 본문말씀을 봅시다.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예루살렘을 향하여 여행하는 동안, 주님을 따르고 있던 무리들은 줄어들기 시작했습니다. 어느 사람이 주님께 물었습니다, “구원을 얻는 자들의 수가 적을 것입니까?” 질문의 대한 답을 하기 보단, 그리스도는 무리를 향하여 말씀하시기를,

“좁은 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쓰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들어가기를 구하여도 못하는 자가 많으리라 집 주인이 일어나 문을 한 번 닫은 후에 너희가 밖에 서서 문을 두드리며 주여 열어 주소서 하면 그가 대답하여 이르되 나는 너희가 어디에서 온 자인지 알지 못하노라 하리니 …행악하는 모든 자들아 나를 떠나 가라 하리라” (누가복음 13:24-25, 27b).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이 구절에서, Love Wins, Rob Bell의 책에서 기록된 오류 중 하나 관해서 직접적으로 예기하고 있습니다.

Rob Bell이 말하기를, “화해하기를 간절하고, 진정으로 겸손하며, 마음이 부러진 사람에게 하나님이 ‘미안하다, 너무 늦었다’라는 말을 하실 수 있습니까? 문을 힘차게 두드리며, 사죄하는 마음으로, 회개하며, 하나님을 환영하고자 요청하는 사람에게, 하나님이 문 구멍을 통하여 말하기를: ‘문은 닫혔다. 미안하다. 조금 일찍 왔었으면, 내가 도울 수 있었는데. 하지만 지금은, 너무 늦었다’ 라는 이러한 상황을 많은 사람들이 받아들이기를 거부하고 있습니다” (Love Wins, p. 108).

하나님께서 이러한 말씀을 어느 사람에게 하실 수 있습니까? 당연히 하실 수 있습니다! 이것이 그리스도께서 정확하게 말씀하신 것이 아닙니까?

“집 주인이 일어나 문을 닫은 후에 너희가 밖에 서서 문을 두드리며 주여 열어 주소서 하면 그가 대답하여 이르되 나는 너희가 어디에서 온 자인지 알지 못하노라 하리니…행악하는 모든 자들아 나를 떠나 가라 하리라”
       (누가복음 13:25, 27).

맏습니다, 이 땅에서 살아가는 동안 그리스도를 영접하기를 거부하는 자들에게 하나님께서는 정확하게 이 말씀을 하실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들의 구원의 “문을 닫으실 것입니다” (누가복음 13:25). 그리고 미련한 처녀들에게 하나님이 이렇게 행하실 것이라고 그리스도께서 정확히 이러한 말씀을 하시지 않으셨습니까?

“그들이 사러 간 사이에 신랑이 오므로 준비 하였던 자들은 함께 혼인 잔치에 들어가고 문은 닫힌지라 그 후에 남은 처녀들이 와서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에게 열어 주소서 대답하여 이르되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가 너희를 알지 못하노라 하였느니라” (마태복음 25:10-12).

또한 구약시대에서 하나님이 동일하게 역사하시는 전형적인 위대한 사건이 있습니다.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마태복음 24:37). 노아와 그의 아내와 자녀들과 자녀들의 부인들이 방주 안으로 들어간 후, 무슨 일이 일어났는 지 성경이 우리에게 말씀하고 있습니다,

“방주로 들어갔으니…여호와께서 그를 들여보내고 문을 닫으시니라” (창세기 7:15, 16).

“오직 노아와 그와 함께 방주에 있던 자들만 남았더라”
       (창세기 7:23).

노아가 방주 안으로 들어간 후 하나님은 “문을 닫으셨습니다.” 하나님 자신이 문을 닫으셨기 때문에 아무도 방주 안으로 들어가지 못했습니다.

하나님은 태초부터부터 오늘 날 까지 동일한 분이십니다. 구약의 하나님과 신약의 하나님이 다르다고 주장하는 옛 영지주의 이단성을 우리는 절대로 받아들이지 말아야 합니다. 안됩니다! 하나님은 영원하신 신 이십니다. 사도 베드로는 하나님이

“옛 세상을 용서하지 아니하시고 오직 의를 전파하는 노아와 그 일곱 식구를 보존하시고 경건하지 아니한 자들의 세상에 홍수를 내리셨으며” (베드로후서 2:5).

온 땅에 모든 사람들 중, 오직 여덟 명만 구원되었습니다! “여호와께서 그를 들여보내고 문을 닫으시니라” (창세기 7:16). “문은 닫힌지라” (마태복음 25:10). “집 주인이 일어나 문을 한 번 닫은 후에” (누가복음 13:25). 하나님이 구원의 문을 닫으시면, 그 누구도 들어갈 수 없습니다! 히브리서에서 기록되기를, “한 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히브리서 9:27). 죽음 이후에는 “두번 째” 기회가 없다고 이 말씀구절에서 기록되었습니다. 아브라함은 지옥에 같혀있던 부자에게 말했습니다, “그뿐 아니라 너희와 우리 사이에 큰 구렁텅이가 놓여 있어 여기서 너희에게 건너가고자 하되 갈 수 없고 [지옥에서] 거기서 우리에게 건너올 수도 없게 하였느니라” (누가복음 16:26). 이 말씀 구절에서도 “두 번째 기회”는 없다고 합니다.

왜 Rob Bell은 , “하나님의 사랑은 결국 제일 딱딱하게 굳어있는 마음들을 녹일 것입니다… 지옥은 영원하지 않습니다, 사랑도, 그리고 최후에는, 승리할 것이며 모든 이들이 하나님과 화목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까? (Love Wins, pp, 108, 109).

Rob Bell이 이러한 언급을 한 것은 하나님 대해서 잘못 이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듣자하니 하나님이 한 속성만 지니고 있다고 그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 자비(사랑)의 속성.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성경을 통해서 다른 속성을 지니고 계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 정의를 포함한, 거룩의 속성. Dr. W. G. T. Shedd는 하나님의 정의 대해서 이러한 언급을 하셨습니다.

      기독교 종교 안에서는…인과 응보를 지속적으로 나타내고 있습니다…이러한 성경 구절들은: “그들이 이같은 일을 행하는 자는 사형에 해당한다고 하나님께서 정하심을 알고” (로마서 1:32); “악을 행하는 각 사람의 영에는 환난과 곤고가 있으리니” (2:9); “하나님을 모르는 자들과 우리 주 예수의 복음에 복종하지 않는 자들에게 형벌을 내리시리니” (데살로니가후서 1:8); “공의가 그를 살지 못하게 함이로다 하더니” (사도행전 28:4); “원수 갚는 것이 내게 있으니 내가 갚으리라고 주께서 말씀하시 니라” (로마서 12:19)… “누구든지 율법 책에 기록된 대로 모든 일을 항상 행하지 아니하는 자는 저주 아래에 있는 자라 하였음이라” (갈라디아서 3:10); “죄의 삯은 사망이요” (로마서 6:23)… “악인에게 그물을 던지시리니 불과 유황과 태우는 바람이 그들의 잔의 소득이 되리로다” (시편 11:6); “장애인이나 다리 저는 자로 영생에 들어가는 것이 두 손과 두 발을 가지고 영원한 불에 던져지는 것보다 나으니라” (마태복음 18:8); “영원한 불의 형벌을 받음으로” (유다서 7); “지옥에 던져 넣는 권세 있는 그를 두려워하라 내가 참으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그를 두려워하라” (누가복음 12:5); 등등., 등등. (W. G. T. Shedd, Ph.D., Dogmatic Theology, edited by Alan W. Gomes, P and R Publishing, third edition, 2003, pp. 295, 301).

Dr. Martyn Lloyd-Jones가 말하기를,

      이러한 현대 교사들은 하나님의 진노를 믿지 않습니다; 이들은 하나님의 진노를 제거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하지만 구약성경에서는 이 신념이 580번 기록되면서 우리에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바로 하나님은 죄를 대적하십니다, 하나님은 죄를 증오하십니다, 이것은 기본적인 명제 입니다 (quoted in Iain H. Murray, Lloyd-Jones: Messenger of Grace, The Banner of Truth Trust, 2008, p. 209).

신약성경의 구절에서도 이 신념이 동일하게 진리라고 나타납니다,

“뱀들아 독사의 새끼들아 너희가 어떻게 지옥의 판결을 피하겠느냐” (마태복음 23:33).

“거기에서는 구더기도 죽지 않고 불도 꺼지지 아니하느 니라” (마가복음 9:48).

“이런 자들은 주의 얼굴과 그의 힘의 영광을 떠나 영원한 멸망의 형벌을 받으리로다” (데살로니가후서 1:9).

그러면 이제는, 어떻게 죄인이 하나님의 진노로부터 피할 수 있습니까? 본문말씀의 첫 구절에서 기록되기를,

“좁은 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쓰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들어가기를 구하여도 못하는 자가 많으리라”
       (누가복음 13:24).

좁은 문은 그리스도 자신 뿐이라고 Dr. John Gill (1697-1771)은 언급하셨습니다. 그리고 나서 말씀하시기를,

“좁은 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쓰라”… 힘쓰라 는 의미는, 성실하다는 뜻으로, 관심있게 성경을 보는 것이며, 다른 기회를 삼지 않고, 절개 있게 설교를 듣는 것입니다; 영적인 조명과, 지식, 그리고 은혜를 위해 진지하게 기도하는 것입니다; 영혼의 구원을 반대하는 모든 적군들, 죄, 사탄, 그리고 세상과 투쟁하는 것입니다, 비난과 핍박, 그리고 모든 힘든 상황을, 견디는 것입니다…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들어가기를 구하여도 못하는 자가 많으리라” – 이러한 자들은, 너무 늦었을 때에나, 문이 닫혔을 때; 아니면 그 전부터, 아주 희미하고, 표면적인 태도 안에서… 자기를 사랑하는 원리로부터, [오직] 행복을 추구하는 욕망; 그리고 매우 간접적이며 부당한 방법의…종교적 삶, 그리고 복음의 법도를 외면적으로 순종하는 것, 그리고 그리스도를 통하지 않고, 주님을 신뢰하지 않는 자들 입니다 (John Gill, D.D., An Exposition of the New Testament, The Baptist Standard Bearer, 1989 reprint, volume I, p. 626; note on Luke 13:24).

저는 스펄젼의 자서전에서 그가 겪은 회심의 대해서 읽고 있었습니다. 그가 15살 때 회심하기 전에, 얼마나 영혼의 고통을 5년동안 겪고 있었습니까! 그가 그리스도께 들어가기를 힘쓸 때, 그의 표현을 제가 조금 사용하겠습니다. 그가 말하기를,

오년 동안, 어린 아이로서, 저는 양심의 가책만 제 눈에 보였습니다…낮과 밤으로 하나님의 손은 저를 무겁게 눌리고 있었습니다. 저의 영혼은 제 안에서 기절을 하기에, 저는 구제를 애절하게 바라고 있었습니다. 하늘이 저 위로 떨어져, 양심이 상한 저의 영혼을 으스러 뜨리는 것을 두려워 하고 있었습니다. 하나님의 법은 저에게 임하였고, 저의 죄를 밝히고 있었습니다. 제가 저녁에 잠을 자면은, 밑이 없는 유황을 꿈 꾸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깨어나게 되면, 꿈을 꾼 것 관해서 고통을 느끼곤 했습니다…눈물과 신음소리로, 그리고 나서 저는 기도를 했습니다, 소망 없이 그리고 피난할 곳이 없이, 왜냐하면 하나님의 계명이 열개의 형태의 채찍질로 저를 치고 있는 느낌 이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소금을 상처난 곳에] 바르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고통과 괴로움으로 흔들리며 떨고 있었 습니다, 그리고 저의 영혼은 생명보다 목 졸리는 것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극도의 아픔을 겪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 고통은 목적을 갖고 저에게 허락 된 것입니다, 제가 예수님께 청원하기 위해서.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께서 우리의 자신감을 다 떨어뜨려 놓지않는 이상 우리가 구원자를 찾게 하시지 않습니다; 우리의 양심에서 참을 수 없는 고통을 느끼기 전에는 우리가 천국을 [소망할 수] 없게 하나님이 허락하시지 않습니다, 바로 지옥의 맛보기 입니다(C. H. Spurgeon, Autobiography, Volume I: The Early Years, originally compiled by Susannah Spurgeon and Joseph Harrald, The Banner of Truth Trust, 1985 reprint, p. 58).

젊었던 스펄젼처럼, 회심하지 못한 청년들 중에 누군가 죄의 확신을 얻기를 제가 기도합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죄의 확신을 얻는다면 아주 깊게 예수님의 필요성을 느끼실 것이며 여러분의 모든 것을 주님에게 던지실 것입니다, 그리고 진정한 회심을 경험하실 것입니다. 아멘. 다같이 일어나셔서 찬송책 7번을 부릅시다, Dr. Isaac Watts가 작사하신 “Our Unregenerated State” [회생하지 못한 우리의 상태], “나 같은 죄인 살리신”의 멜로디로 부르겠습니다.

영광과 은혜의 전능하신 하나님, 우리는 인정합니다, 겸손한 수치심으로,
우리의 타락된 인류가 얼마나 악한지, 그리고 첫 조상의 이름이.

아담으로부터 오염된 피가 우리 안에 흐릅니다, 이제는 독이 우리를 다스립니다; 죄의
의지적인 노예의 상태로부터 우리가 맞서게 하소서.

날마다 우리는 하나님의 거룩한 법을 지키지 않습니다, 그리고 주님의 은혜를 거부합니다;
사단의 끔찍한 원인에 사로잡혀 하나님의 거룩한 얼굴을 외면하게 됩니다.

우리는 단절된 삶을 삽니다, 하나님으로부터 멀리, 그리고 그 거리 상태를 좋아합니다;
지옥과 죄로 인도하는 길로 우리는 빠르게 다닙니다.

우리는 아버지의 이름을 높이 올립니다, 자신의 영을 보내사
반항적인 죄인을 가까이 인도하사, 그리스도의 적에서 친구로서 만드시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반역자들이 회복될 수 있으며, 이렇게 눈먼자가 빛을 발휘할 수 있습니까? 죄인들이
하나님의 아들을 보게 하소서, 오 주님, 그리고 신성한 그분의 피를 느끼게 하소서.
   (“Our Unregenerated State” by Dr. Isaac Watts, 1674-1748;
        to the tune of “Amazing Grace.”)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You may email Dr. Hymers at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
or you may write to him at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Or phone him at (818)352-0452.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누가복음 13:22-29.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What Will You Say Then?” (by Dr. John R. Rice, 1895-1980).


설교요약

ROB BELL은 하나님이 한 속성만
지니시다고 생각할까?

(DOES ROB BELL THINK
GOD HAS ONLY ONE ATTRIBUTE?)

by Dr. R. L. Hymers, Jr.

“좁은 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쓰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들어가기를 구하여도 못하는 자가 많으리라 집 주인이 일어나 문을 한 번 닫은 후에 너희가 밖에 서서 문을 두드리며 주여 열어 주소서 하면 그가 대답하여 이르되 나는 너희가 어디에서 온 자인지 알지 못하노라 하리니 그 때에 너희가 말하되 우리는 주 앞에서 먹고 마셨으며 주는 또한 우리를 길거리에서 가르치셨나이다 하나 그가 너희에게 말하여 이르되 나는 너희가 어디에서 왔는지 알지 못하노라 행악하는 모든 자들아 나를 떠나 가라 하리라” (누가복음 13:24-27).

(마태복음 25:10-12; 24:37; 창세기 7:15, 16, 23; 베드로후서 2:5;
히브리서 9:27; 누가복음 16:26; 로마서 1:32; 2:9; 데살로니가후서
1:8; 사도행전 28:4; 로마서 12:19; 갈라디아서 3:10; 로마서 6:23;
시편 11:6; 마태복음 18:8; 유다서 7; 누가복음 12:5; 마태복음
23:33; 마가복음 9:48; 데살로니가후서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