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바벨 탑

(창세기 설교 60번)

(THE TOWER OF BABEL)
(SERMON #60 ON THE BOOK OF GENESIS)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0년 11월 28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November 28, 2010

“또 말하되 자, 성과 대를 쌓아 대 꼭대기를 하늘에 닿게 하여 우리 이름을 내고 온 지면에 흩어짐을 면하자 하였더니” (창세기 11:4).


대 홍수 이후 하나님께서는 노아의 자녀들 후손들에게 말씀하시기를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창세기 9:1). 하나님께서는 그들에게 땅을 채우라 하셨습니다, 번성하여 사람의 수로 채우라고 하셨습니다. Dr. McGee가 언급한 것처럼,

하나님이 인간에게 말씀하기를 온 땅에 흩어져 땅을 보층하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나 인간의 본성 반응은, “아무것도 하지 않을 겁니다. 우리는 흩어지지 않을 겁니다; 우리는 같이 움직일 겁니다. 우리는 더이상 당신의 말을 듣지 않을 겁니다.” 바벨 탑은 하나님을 대적했습니다…이 탑은 인간의 오만하고 반항하고 반역적인 하나님을 대적하는 태도를 드러냈습니다 (J. Vernon McGee, Th.D., Thru the Bible, Thomas Nelson Publishers, 1981, volume I, p. 53; note on Genesis 11:4).

니므롯 (창세기 10:8-10)은 사람들을 인도하여 티그리스 와 유프라테스 계곡 안에 제일 높이 쌓을 수 있는 탑을 건축했습니다. 그 곳에는 고대 유적인 탑들이 많습니다. 이 모든 탑에는 꼭대기까지 갈 수 있는 활주로 가 있습니다. 사람들이 정상에 도달할 때 태양, 달과 별들을 숭배했습니다. 바빌로니아 사람들이 그들의 신 Marduk을 숭배하기 위해 나중에 지었던 탑들과 비슷했습니다. 이 “탑”들은 중미 아메리카 고대의 마야 족이 지었던 것과도 비슷했습니다, 높은 건물들이 활주로가 앞으로 향하여, 마야인들이 사람을 제물로 바쳐 그들의 신에게 숭배했던 곳입니다. 사도 바울은 이 고대인들이 숭배하는 모습들을 로마서 첫 장에 언급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을 알되 하나님으로 영화롭게도 아니하며 감사치도 아니하고 오히려 그 생각이 허망하여지며 미련한 마음이 어두워졌나니 스스로 지혜 있다 하나 우준하게 되어 썩어지지 아니하는 하나님의 영광을 썩어질 사람과 금수와 버러지 형상의 우상으로 바꾸었느니라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저희를 마음의 정욕대로 더러움에 내어 버려두사 저희 몸을 서로 욕되게 하셨으니 이는 저희가 하나님의 진리를 거짓것으로 바꾸어 피조물을 조물주보다 더 경배하고 섬김이라 주는 곧 영원히 찬송할 이시로다 아멘”
       (로마서 1:21-25).

바벨탑은 그들의 목적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하늘을 도달”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문화에 중심이 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흩어져라”는 명령을 면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그렇지만, 그들의 꿈을 이루기보단, 모든 계획은 혼돈으로 빠졌습니다. “그러므로 그 이름을 바벨이라” (창세기 11:9). “바벨”의 단어 의미는 “혼돈” 입니다. 이 탑은 진정으로 “혼돈의 탑” 이었습니다, 왜냐하면 이 탑에서 하나님이 그들의 언어를 많은 방언으로 심판하사 혼돈케 하셨습니다. 바로 이 탑에서 온 세계의 언어가 나오게 된 것입니다, 하나님이 그들을 언어로 혼잡케 하시고 흩어지게 한 것입니다.

하나님은 오늘 날 우리에게 혼돈을 심판으로 보내셨습니다. 우리의 대학교를 보세요, 그들의 자만심과 혼돈에 빠진 교수들이 하나님의 얼굴에다 주먹질을 하는 모습. 우리의 정치인들을 보세요, 서로를 지적하고, 서로를 공격하며, 서로에게 손가락 질 하면서 – 우리의 경재 위기를 해결하지 못하는 이들, 완전한 혼돈에 빠진 이들. 우리의 젊은이들을 보세요, 직업 없이, 혼돈에 빠져, 소망과 미래가 없습니다,

“세상에서 소망이 없고 하나님도 없는 자이더니”
       (에베소서 2:12).

우리들의 집을 보세요, 완전한 혼돈입니다, 거의 주저 앉을 상태. 우리의 국가를 보세요, 여러분의 눈 앞에서 붕해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매일 읽으시는 신문에서 나타나는온 세계의 혼돈을 보세요!

인류는 오늘 날 혼돈에 빠져 있습니다. 온 세계 안에 있는 이 끔직한 혼돈은 심리학이나, 철학으로도 설명 될 수가 없습니다. 오직 성경에서만 이 이유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인류 혼돈의 뿌리는 자만심과 하나님과 맞서는 반항 입니다.

“또 말하되 자, 성과 대를 쌓아 대 꼭대기를 하늘에 닿게 하여 우리 이름을 내고 온 지면에 흩어짐을 면하자 하였더니” (창세기 11:4).

우리를 창조하신 하나님을 대적하는, 자만심과 오만, 그리고 반항심이 아니면 무엇입니까? 인간의 본성에는 아무것도 변한게 없습니다. 인간의 최후의 문제점은 자만심과 하나님을 대적하는 반항심 입니다.

“네가 네 마음에 이르기를 내가 하늘에 올라 하나님의 뭇별 위에 나의 보좌를 높이리라 내가 북극 집회의 산위에 좌정하리라 가장 높은 구름에 올라 지극히 높은 자와 비기리라 하도다” (이사야 14:13-14).

우주안에서 사단의 자만심이 첫 죄였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를 천국 밖으로 내던지사 지구 대기 안으로 가두었습니다. 자만심과 반항심이 그를 땅으로 내어 던지게 한 것입니다.

그리고 이 또한 아담의 죄였습니다,

“한 사람의 순종치 아니함으로 많은 사람이 죄인 된것 같이…” (로마서 5:19).

아담이 자만심과 반항심으로 하나님을 불순종 했을 때 모든 인류는 죄인이 되었습니다. 아담이 죄 안으로 빠졌을 때 우리 모두는 아담의 죄-본성을 물려 받았습니다. 타락 이후 인간의 본성은 변한게 아무것도 없습니다. 인류의 자만심과 반항심은 똑같이 남아 있습니다. 바벨 탑에서 모든 사람들이 구호를 부른 것을 주목하세요. 제가 믿는 것은 니므롯이, 바벨탑의 창시자로서, 이 구호를 인도했습니다,

“또 말하되 자, 성과 대를 쌓아 대 꼭대기를 하늘에 닿게 하여 우리 이름을 내고 온 지면에 흩어짐을 면하자 하였더니” (창세기 11:4).

이들은 이 구호를 부르고 또 불렀습니다 – 수천명의 사람들이 한 목소리로. 그러나 이것을 주목하세요 – 그 아무도 이 반항심과 맞서지 않았습니다. 모든 사람들은 무리와 함께 불렀습니다 ,

“또 말하되 자, 성과 대를 쌓아 대 꼭대기를 하늘에 닿게 하여 우리 이름을 내고 온 지면에 흩어짐을 면하자 하였더니” (창세기 11:4).

아무도 항의 하지 않았습니다. 모든 사람들은 다 이 구호를 불렀습니다, 하나님을 대적하는 이 반항심!

이것이 보여주는 것은 죄로 인한 인류의 연합 입니다,

“기록한바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으며 깨닫는 자도 없고 하나님을 찾는 자도 없고” (로마서 3:10-11).

바벨 탑의 관한 설교 요약문에서, Dr. Martyn Lloyd-Jones 가 언급하기를,

인간의 최후의 문제점은 교만 입니다. 이것이 원래 타락의 이유 [였습니다]. 인간은 그때부터 동일한 존재로 남아 [있었습니다]. 죄안에 빠져 있는 인간은 언제나 하나님과 동등하다고 믿으며 하나님을 대체할수 있다고도 믿습니다. 또한 [인간은] 안전, 행복과 보안을 자신들의 수고로 얻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러한 믿음은 언제나 재난과 혼돈으로 이르게 했습니다. 이 비극적인 어리석음은 [인간에게 남아 있으며] 하나님의 전능하심을 깨닫치 못하게 합니다; 자신들이 [스스로가] 문제라는 것을 깨닫치 못합니다; 하나님께서 그리스도를 [통하여 구원을 제공하시는 것을] 깨닫치 못합니다. 천국을 향한 유일한 길은 그리스도 입니다 (Martyn Lloyd-Jones, M.D., quoted by Iain H. Murray in Lloyd-Jones: Messenger of Grace, The Banner of Truth Trust, 2008, p. 89).

Fyodor Dostoyevsky, 러시안의 위대한 작가로서, 이러한 말을 했을 때 옳았습니다, “알수 없는 시간부터 현시간 까지 모든 사회제도의 틀을 짜는 자들은…꿈꾼 자들이나, 동화를 이야기 하던 자들이나, 자신들을 반박하는 단순한 자들로서...이상한 동물이라는 인간의 대해서 아무것도 몰랐습니다” (from Dr. Lloyd-Jones, quoted by Iain H. Murray, ibid.). 사회제도의 틀을 짜던 자들, 니므롯 부터 Marx까지, Lenin, Mao Tse Tung부터 Barack Obama까지, 다 “꿈꾼 자들이나, 동화를 이야기 하던 자들이나, 자신들을 반박하는 단순한 자들로서…이상한 동물이라는 인간의 대해서 아무것도 몰랐습니다” (Murray, ibid.). 모든 “사회제도의 틀을 짜던 자들은” 인류가 타락 이후로 멸망된 것을 이해하기에 실패 했습니다. 인간은 “새로운” 사회제도를 통하여 구원을 얻을수 없습니다. 인간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구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오직 유일한 구원의 길은 그리스도를 통해서 입니다, 영원하신 하나님의 아들, 왜냐하면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임하셨다” (디모데전서 1:15).

성경을 거부하는 몇 사람들은 자랑스럽게 그리고 반항적으로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만약에 하나님께서 “공평”하신다면, 하나님께서 모든 인간을 구원하실 것입니다.” “공평성”의 개념은 매우 현대적입니다. “공평성” 대신, 성경은 “정당성” 대해서 기록하고 있습니다. 모든 인간이 교만하고 하나님을 대적해 반항함으로서, 모든 인간을 지옥의 영원한 불로 책망하는 것이 하나님으로서는 정당 합니다. 이 책망은 완벽한 정의 입니다. 눈이 가려진 현대진보주의자들, 마약 피우는 자들과 자유주의자들에게는, “불공평”하게 보일 수 있지만, 하나님 편에서는 구제 불능의 죄인들을 불못으로 보내는 것이 완벽한 정의 입니다. 그리고 성경이 가리키는 것은 모든 인간이, 확실하게, 구제 불능의 죄인이라고 합니다.

이렇기 때문에 진정한 회심은 인간이 인정하는 것부터 시작됩니다, 자신의 마음 안에서, 자신이 긍휼을 받을 자격이 없다는 인정, 그리고 자신의 마음으로부터 하나님의 무서운 진노를 마땅히 받아야 한다는 인정. 오직 인간이 하나님의 영으로부터 무너질 때 진정한 회심을 할 수 있는 준비상태에 있습니다. 오직 인간이 “내 죄가 항상 내 앞에 있나이다” (시편 51:3) 라고 느낄 때 하나님의 시야 앞에서 진정한 회심을 할 수 있는 자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Dr. J. Gresham Machen의 말을 다른 말로 바꾸자면은, 인간이 자신의 죄 대해 재책감을 느끼기 전, 자신의 두가지 상속받은 죄와, 그리고 실제적인 죄를 느끼기 전, “복음은 부질없는 이야기로만 볼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오직 인간의 영이 자신의 원죄와 실제적인 죄의 무게로 박살날 때, 오직 이러한 상태에만, 전에 다른 상태가 아닌, 하나님의 손안에서 잘 잡아질 수 있는 상태로만, 예수님께 나아갈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자신의 모습 그대로 만족하고 있을 때, 여러분은 평생 하나님의 영으로 이끌림 받어 구세주께 나아가지 못할 것입니다, 그리고 영원한 처벌을 피할 수 없을 것입니다! 여러분의 죄 대해서 매번 고민하세요. 지옥의 대해서 늘 생각하세요. 이러한 생각들이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구원의 관해 여러분을 준비할 것입니다. 모든 다른 방법들은 최후적으로 실패할 것입니다. 여러분을 다시 개선할 수 있는 모든 시도들은 다 실패할 것입니다. 여러분을 구원시키고자 배우는 일과 성경공부의 시도들은 다 실패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노력을 통해 얻고자 하는 안전, 행복 그리고 보안”의 모든 시도는 다 실패할 것입니다. “이러한 시도는 언제나 재난과 혼돈으로 이르게 합니다” (Lloyd-Jones, ibid.). 바벨 탑에 있었던 사람들에게 일어났었던 것처럼, 여러분에게도 동일하게 일어날 것입니다. 혼돈! 혼돈! 혼돈의 삶과 영원의 혼돈, 불과 유황은, 교만과 반항심으로 하나님과 맞서는 모든 사람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영이 여러분을 죄의 대한 확신으로 인도하시지 않는 이상, 그리고 하나님의 아들인 예수님의 필요성을 느끼지 않는 이상, 재난과 혼돈은 늘 여러분과 함께 할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여러분의 죄를 치루기 위해 십자가에 매달려 죽으셨습니다. 주님은 여러분을 대신해서 고통을 당하셨습니다. 주님은 여러분에게 새 생명을 주시려고 죽음에서부터 부활하셔서 천국으로 승천하셨습니다. 주님의 귀한 보혈은 여러분의 죄를 영원히 씻어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자신의 죄의 무게를 느끼지 않는 이상, 그리고 하나님과 맞서는 여러분의 교만과 반항심 대해서 부끄럽게 느끼지 않는 이상, 여러분은 예수님의 대한 필요성을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그 다음에 여러분은 하나님으로부터 인도함을 받아 이러한 고백을 여러분의 마음에 하시길 바랍니다,

하나님이여, 나를 살피사 내 마음을 아시며;
나를 시험하사 내 뜻을 아옵소서.
나의 마음을 아시며; 나를 시험하소서, 내 뜻을 아옵소서.
내게 무슨 악한 행위가 있나 보시고,
나을 영원한 길로 인도하소서.
   (“Search Me, O God,” from Psalm 139:23-24).

다 일어서서 부릅시다. 여러분의 찬송가 8 번입니다, “하나님이여 나를 살피소서” (시편 139:23-24).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You may email Dr. Hymers at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
or you may write to him at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Or phone him at (818)352-0452.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창세기 11:1-9.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Search Me, O God” (from Psalm 139:2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