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종말의 징조들

(SIGNS OF THE END)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0년 10월 10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October 10, 2010

“우리에게 이르소서 어느 때에 이런 일이 있겠사오며 또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마태복음 24:3).


제자들은 두 질문을 물었습니다. 예수님은 “Olivet Discourse” [감란산강화] 라고 알려진 질문들을 차례대로 대답하셨습니다, 왜냐하면 예수님은 감란산에서 대화를 하셨기 때문입니다. 첫째로, “어느 때에 이런 일이 있겠사오며?” 이 질문은 예수님이 언급하셨던 대 예루살렘 성전의 파괴를 가리킨 것입니다,

“예수께서 성전에서 나와서 가실 때에 제자들이 성전 건물들을 가리켜 보이려고 나아오니 대답하여 이르시되 너희가 이 모든 것을 보지 못하느냐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돌 하나도 돌 위에 남지 않고 다 무너뜨려 지리라”
     (마태복음 24:1-2).

첫 질문은 “언제 성전이 무너질 것입니까” 이었습니다. 이 질문의 해답은 누가복음 21:20-24절에서 감란산강화의 기록을 통해 해답 되었습니다,

“너희가 예루살렘이 군대들에게 에워싸이는 것을 보거든 그 멸망이 가까운 줄을 알라 그 때에 유대에 있는 자들은 산으로 도망갈 것이며 성내에 있는 자들은 나갈 것이며 촌에 있는 자들은 그리로 들어가지 말지어다 이 날들은 기록된 모든 것을 이루는 징벌의 날이니라 그 날에는 아이 밴 자들과 젖먹이는 자들에게 화가 있으리니 이는 땅에 큰 환난과 이 백성에게 진노가 있겠음이로다 그들이 칼날에 죽임을 당하며 모든 이방에 사로잡혀 가겠고 예루살렘은 이방인의 때가 차기까지 이방인들에게 밟히리라” (누가복음 21:20-24).

Dr. Henry M. Morris는 이 구절들 대해서 말씀하기를,

이 징조는 Titus [디도]를 통해서 이루어질 예루살렘의 포위작전을 가리킨 것입니다, A.D. 70년도에는 절정에 순간에서 성전을 침략했고 파괴했습니다. 로마 군대가 예루살렘을 둘러싸는 것을 보게 되면 믿는자들이 산으로 도망치라는 징조였던 것입니다 [초대교인들은 이렇게 행했습니다] (Henry M. Morris, Ph.D., The Defender’s Study Bible, World Publishers, 1995, p. 1121; note on Luke 21:20).

“그들이 칼날에 죽임을 당하며 모든 이방에 사로잡혀 가겠고 예루살렘은 이방인의 때가 차기까지 이방인들에게 밟히리라” (누가복음 21:24).

Dr. Morris가 언급하기를,

“A.D. 135년도 예루살렘은 하드리아누스 [Hadrian] 군대들로부터 완전히 “황폐” 되었습니다. [“모든 이방에 사로잡혀 가겠고”]. 이 놀라운 예언은 A.D. 135년도에 성취되기 전 100년전부터 언급됬던 것입니다, 그리고 계속 이루지고 있습니다…유대인들이 고향으로 돌아오기 시작할때까지…사실 상, 예루살렘의 중심 – 고대 성전의 성스러운 곳 – 은 아직까지도 아랍계 무슬림들이 통치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방인의 때가” 아직까지는 차지 않았으며, 그리스도가 제림하셔서 다스리리기 까지는 때가 차지 않을 것입니다 (ibid., p. 1122; notes on Luke 21:20, 24).

이와같이, 그리스도는 제자들의 첫 질문을 대답하셨습니다, “우리에게 이르소서 어느 때에 이런 일이 있겠사오며?” 예루살렘 성전은 A.D. 70년에 파괴 되었을 것입니다. A.D. 135년에는 유대인들이 세계의 열방 곳곳으로 흩어졌을 것입니다.

하지만 제자들은 두번째 질문을 했습니다, “또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헬라어로 “세상”을 번역한다면 “aion” 입니다. 이 단어의 의미는 “시대”입니다 – 우리가 지금 살고 있는 시대, 기독교 천계법 시대 입니다. 제자들이 이 질문을 해서 그리스도는 그들을 꾸짖지 아니하셨습니다 – “또 주의 임하심과 [시대]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그들을 꾸짖기 보다는, 예수님은 긴 “징조들”의 목록을 주셨습니다. 제자들은 한 징조만 물어보았는데, 다음 구절들을 보시면 그리스도께서는 많은 징조들을 제자들에게 말씀 하셨습니다, 그리고 마가복음 13장과 누가복음 21장에서 기록된 감란산강화를 부분적으로 말씀해 주셨습니다.

제가 믿기로는 그리스도께서 언급하셨던 징조들 관해서 두 오차가 있습니다. 첫번째, 과거주의자들 [preterist] 은 이 모든 징조들을 1세기로 돌려 놓은 관점으로 봅니다. 많은 현대 칼빈주의자들은 이와같이 생각하기에 과거주의자들 입니다. 저는 그들이 잘못 되었다고 봅니다. 예를 들어서, 말씀14절이 1세기 시대에 일어났다고 보는것과 문자적으로 해석을 유지하기에는 무리 입니다,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언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마태복음 24:14).

제자들이 복음을 로마 제국 곳곳에 전했던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자들은 “ 세상에” “전하지는” 않았습니다 – 확실하게 남 북 아메리카나, 일본, 오스트랄리아, 바다의 섬들, 그리고 다른 곳들에는 전하지 못했습니다. 마태복음 24:14절은 사실상 현재 성취되고 있습니다.

그러면, 제가 생각하기에 징조들 관해서 두번째 오차는 먼 미래에 일어날 것이라는 관점입니다, 7년의 환난 때에. 많은 현대 천계법주의자들이 이러한 관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의 의견으로서 모든 징조들을 거꾸로, 1세기로 몰아 놓는 것은 오차이며 – 그리고 모든 징조들을 맨 뒤로 놓는 것도 오차 입니다, 특별히 대 환난때에. 제가 확신하는 것은 이 “징조”들은 지금 우리에게 주어진 것입니다, 악한 이 시대에.

오늘 날 이 징조들 관한 설교를 반대하는 반응들이 존재하는 것이 너무 이상합니다. 제가 보기에는 징조들 관해 반대하는 현대적 관점들 자체가 벌써 징조 입니다! “주께서 강림하신다는 약속이 어디 있느냐”라고 말하는 “조롱하는 자들”로 어느 설교자들이 변질될까봐 저는 두렸습니다 (베드로후서 3:3-4). 그리고 징조들을 거부하는 것은 “신랑이 더디 오므로 다 졸며 잘새”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태복음 25:5). 잠 자는 교회들은 징조들 관해서 듣고 싶지 않습니다. 그러나 깨어날 수도 있습니다! Dr. M. R. DeHaan이 언급하기를, “그러므로, 이제는, 두 위험이 있습니다. 첫째로는, 날짜를 설정하는 위험, 그리고, 두번째로는, 반대하는 악, 심각하게, 징조들을 무시하는 것…” (M. R. DeHaan, M.D., Signs of the Times, Kregel Publications, 1997 edition, p. 13).

제자들은 다시 오실 주님의 한 징조와 “[시대] 끝” 대해서 물었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는 많은 징조들을 알려 주셨습니다. 저는 그리스도와 사도들이 언급했던 징조들의 목록을, 세 범주로 전하겠습니다.

I. 첫번째, 교회 안에 징조들이 있습니다.

사실은 예수님이 마태복음 24:4-5에서 첫 징조를 말씀하셨습니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너희가 사람의 미혹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라 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이르되 나는 그리스도라 하여 많은 사람을 미혹하리라”
       (마태복음 24:4-5).

제가 생각하기에 이 구절은 일차적으로 자신들이 그리스도라고 묘사하는 사탄들을 가리키로 있습니다. 사도 바울은 “우리가 전파하지 아니한 다른 예수” 대해서 경고 했었습니다 (고린도후서 11:4). 또한 사도가 말하기를,

“그러나 성령이 밝히 말씀하시기를 후일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미혹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침을 따르리라 하셨으니” (디모데전서 4:1).

많은 교회들 안에서 영지주의의“그리스도-영” 관해서 설교되고 있는 모습을 우리는 오늘 날 볼수가 있습니다. 영지주의 그리스도는 영 입니다, 성경에서 가리키고 있는 진정한 뼈와 살의 그리스도가 아닙니다. 성경에서 기록되기를,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 안에 오신 것을 시인하지 아니하는 영마다 [하나님]께 속하지 아니하였나니 이것이 적그리스도의 그 영이니라. 그것이 오리라는 말을 너희가 들었거니와 그것이 지금 이미 세상에 있느니라” (요한일서 4:3) [킹제임스 흠정역]. 모든 현대 번역판 중에서, 오직 킹제임스 번역판만 이 말씀구절을 올바르게 번역했습니다! 헬라어 단어는 “elēluthota” 입니다. 완료형으로 기록되어 있어서, 그리스도의 현재 상태를 가리키고 있는 것입니다 (cf. Jamieson, Fausset and Brown). 킹제임스의 올바른 번역으로, 그리스도는 “육체 안에” 오셨습니다. 그리스도는 육체 안에 오셨고, 육체 안에 계십니다, 부활하신 몸으로서 그리고 뼈의 몸으로서. 죽음에서부터 부활하신 후,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영은 살과 뼈과 없으되 너희 보는 바와 같이 나는 있느니라” (누가복음 24:39). 그러므로, 오늘 날의 그리스도-영은 사실적으로 사탄 입니다!

또 다시, 마태복음 24:24절에서, 그리스도가 말씀하시기를,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여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리라”
     (마태복음 24:24).

이 악한 시대의 “표적과 기사”로부터 우리는 반드시 속지 말아야 합니다.

“그런 사람들은 거짓 사도요 속이는 일꾼이니 자기를 그리스도의 사도로 가장하는 자들이니라 이것은 이상한 일이 아니니라 사탄도 자기를 광명의 천사로 가장하나니 그러므로 사탄의 일꾼들도 자기를 의의 일꾼으로 가장한는 것이 또한 대단한 일이 아니니라 그들의 마지막은 그 행위대로 되리라” (고린도후서 11:13-15).

사도 바울이 경고하기를

“때가 이르리니 사람이 바른 교훈을 받지 아니하며 귀가 가려워서 자기의 사욕을 따를 스승을 많이 두고 또 그 귀를 진리에서 돌이켜 허탄한 이야기를 따르리라”
       (디모데후서 4:3-4).

제가 확신하는 것은 우리가 지금 배교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데살로니가후서 2:3[킹제임스 흠정역]에서 사도 바울이 예측한 “떨어져 나가는 일.”

그리고 나서, 또한,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증가하여] 식어지리라” (마태복음 24:12).

교회 안에서 불행이 가득하여져서 교인들 사이에 “아가폐” 사랑이 식어질 것이라고 그리스도께서 예측하셨습니다. 교회들이 주일 저녁에 문을 닫는 이유는 진정한 교제가 이제는 과거의 일이 된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제 교인들은 더 이상 초대교회 때처럼 같이 지내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사도행전 2:46-47). 또한, 종말-시대에는 기도의 꾸준함이 낮아질 것이라고 예수님이 예측하셨습니다 (누가복음 18:1-8). 오늘 날 기도모임이 거의 없는게 당연합니다. 수요일 저녁 모임에는 (모임이 있다면) 기도 모임에서 성경공부로 변경되었습니다, 하나 아니면 두번의 일상적인 기도 시간을 포함하면서. 확실하게 이것은 종말의 징조 입니다! “인자가 올 때에 세상에서 믿음을 보겠느냐 [기도하는 믿음] 하시니라” (누가복음 18:8). 그러나, 기억하세요,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이런 일이 되기를 시작하거든 일어나 머리를 들라 너희 속량이 가까웠느니라 하시더라” (누가복음 21:28).

찬송 6번을 부르세요, 이절!

저녁은 어두위 지면서, 죄는 우리와 전쟁한다;
   우리가 짊어지어야 할 무거운 슬픔;
하지만 이제는 다시 오실 주님의 징조들을 본다;
   우리의 마음은 기쁨으로 넘친다!
그분이 다시 오신다, 그분이 다시 오신다,
   인간이 외면한, 그 동일한 예수께서;
그분이 다시 오신다, 그분이 다시 오신다,
   능력과 큰 영광으로, 그분이 다시 오신다!
(“He Is Coming Again” by Mabel Johnston Camp, 1871-1937).

II. 두번째, 핍박의 징조들이 있습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그 때에 사람들이 너희를 환난에 넘겨 주겠으며 너희를 죽이리니 너희가 내 이름 때문에 모든 민족에게 미움을 받으리라 그 때에 많은 사람이 실족하게 되어 서로 잡아 주고 서로 미워하겠으며” (마태복음 24:9-10).

“형제가 형제를, 아버지가 자식을 죽는 데에 내주며 자식들이 부모를 대적하여 죽게 하리라 또 너희가 내 이름으로 말미암아 모든 사람에게 미움을 받을 것이나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받으리라” (마가복음 13:12-13).

세계 곳곳에서 끔직한 핍박이 지금 일어나고 있습니다. 핍박의 대한 정보는 여기 클릭 하세요 www.persecution.com. 여기 서구 세계에서도 진정한 그리스도인 들에게 미묘한 압박을 가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성실한 목사님들은 교회를 분리하는 사람들로서 공격을 당하고 있습니다. 자신들의 자녀들이 그리스도인 된다고 부모님들도 핍박 합니다. 그리고 진지한 그리스도인인 나이가 많은신 어르신들한테 어떠한 사람들이 대하는 것을 보면 충격 입니다! 많은 노인들은 현재 가상적으로 같혀 있습니다, 그리고 홀로 지내고 있습니다, 자신들의 불신자인 자녀로부터 방문을 받아 본 적도 없습니다. 아메리카의 그리스도인들은 곧 더 큰 핍박을 겪을 것이라고 많은 목사님들이 저에게 말씀 합니다. 하지만 기억하세요,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인자로 말미암아 사람들이 너희를 미워하여 멀리하고 욕하고 너희 이름을 악하다 하여 버릴 때에는 너희에게 복이 있도다 그 날에 기뻐하고 뛰놀라 하늘에서 너희 상이 큼이라 그들의 조상들이 선지자들에게 이와 같이 하였느니라”
     (누가복음 6:22-23).

다시 부르세요 – 찬송 6번 – 이절!

저녁은 어두위 지면서, 죄는 우리와 전쟁한다;
   우리가 짊어지어야 할 무거운 슬픔;
하지만 이제는 다시 오실 주님의 징조들을 본다;
   우리의 마음은 기쁨으로 넘친다!
그분이 다시 오신다, 그분이 다시 오신다,
   인간이 외면한, 그 동일한 예수께서;
그분이 다시 오신다, 그분이 다시 오신다,
   능력과 큰 영광으로, 그분이 다시 오신다!

III. 세번째, 세계 복음화의 징조가 있습니다.

끔직한 징조들 가운데, 이 격려하는 징조가 갑자기 나타나는 것이 얼마나 이상한지 잘 주목하세요,

“그 때에 사람들이 너희를 환난에 넘겨 주겠으며 너희를 죽이리니 너희가 내 이름 때문에 모든 민족에게 미움을 받으리라 그 때에 많은 사람이 실족하게 되어 서로 잡아 주고 서로 미워하겠으며 거짓 선지자가 많이 일어나 많은 사람을 미혹 하겠으며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그러나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언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마태복음 24:9-14).

이 “천국 복음”은 그야말로 마가복음 13:10절에서 언급된 “복음” 입니다, 기록되기를, “또 복음이 먼저 만국에 전파[전해]되어야 할 것이니라.” 배교와 핍박 가운데, 갑자기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시기를 천국 복음이 세계에 전파되면, “그제야 끝이 오리라” (마태복음 24:14).

놀라운 예언 입니다! 현재 세계에서 복음을 듣지 않은 곳은 얼마 안 됩니다. 인터넷, 라디오, 단파, 인공위성, 그리고 수천명의 선교사들로서 – 오늘 밤 복음은 세계적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마태복음 24:11-14절은 우리 시대에 성취되고 있습니다! 얼마나 이상한 현상 입니까, 서양의 교회들은 문을 닫고 저녁 예배를 드리지 않고 있지만, 제 3세계 국가들에는 복음이 폭발적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 중국, 동남 아시아, 아프리카의 수많은 국가들, 몽족들, 그리고 건드릴 수 없는 인도! 배교와 부흥 – 동시에 일어나고 있습니다 – 예수님이 예측한 대로! 얼마나 이상한 역설 입니까! 아직도 정확하게 이러한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예측했던 것처럼!

“거짓 선지자가 많이 일어나 많은 사람을 미혹 하겠으며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그러나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언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마태복음 24:9-14).

할렐루야! 예수님은 오고 계십니다! 다시 부르세요!

저녁은 어두위 지면서, 죄는 우리와 전쟁한다;
   우리가 짊어지어야 할 무거운 슬픔;
하지만 이제는 다시 오실 주님의 징조들을 본다;
   우리의 마음은 기쁨으로 넘친다!
그분이 다시 오신다, 그분이 다시 오신다,
   인간이 외면한, 그 동일한 예수께서;
그분이 다시 오신다, 그분이 다시 오신다,
   능력과 큰 영광으로, 그분이 다시 오신다!

여러분을 그리스도를 알고 계십니가? 예수님이 오실 때 여러분은 준비가 되어 있을 것입니까? 여러분은 회심을 하셨습니까? 만약에 여러분이 잃어버렸다 할지라도 “재 헌신”하는 것은 도움이 안 됩니다. 어느 사람들은 돌아온 탕자처럼, 그리스도께 돌아갈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돌아온 탕자가 한번은 구원을 받은 후, 타락하게 되고, 다시 자신의 삶을 재 헌신 했다는 말을 성경은 전혀 하지 않습니다. 아닙니다! 성경이 말하는 것은 그 탕자가 잃어버린 상태에 있었다고 합니다! 그의 아버지도 이렇게 말합니다!

“아 내 아들은 죽었다가 다시 살아났으며 내가 잃었다가 다시 얻었노라” (누가복음 15:24).

여러분은 길을 잃은 상태에 있다는 것을 확신한채로 그리스도께 반드시 나가셔야 합니다! 위대한 George Whitefield (1714-1770)가 저술한 “The Method of Grace”[은혜의 방법]을 읽으시려면 여기 클릭 하세요. 자신이 방황하고 있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는 사람은 예수님께 나아가지 않을 것이며, 주님만을 신뢰하지 않을 것이며, 진정한 회심을 경험하지 않을 것이며, 그리스도의 보혈로 죄 씻으심을 받지 않을 것이며, 그리스도의 부활로서 소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오 하나님, 길을 잃은 영혼이, 이 설교를 듣거나 읽을 때, 죄의 확신 아래서 당신의 아들 예수 그리도께 나아가기를 우리가 기도합니다.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You may email Dr. Hymers at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
or you may write to him at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Or phone him at (818)352-0452.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마가복음 13:1-13.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I Wish We’d All Been Ready” (by Larry Norman, 1947-2008).


설교 요약

종말의 징조들

(SIGNS OF THE END)

by Dr. R. L. Hymers, Jr.

“우리에게 이르소서 어느 때에 이런 일이 있겠사오며 또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마태복음 24:3).

(마태복음 24:1-2; 누가복음 21:20-24; 마태복음 24:14)

I.   첫번째, 교회 안에 징조들이 있습니다, 마태복음 24:4-5;
디모데전서 4:1; 고린도후서 11:4; 요한일서 4:3;
누가복음 24:39; 마태복음 24:24; 고린도후서 11:13-15;
디모데후서 4:3-4; 데살로니가후서 2:3; 마태복음 24:12;
사도행전 2:46-47; 누가복음 18:1-8; 21:28; 베드로후서 3:3-4;
마태복음 25:5.

II.  두번째, 핍박의 징조들이 있습니다, 마태복음 24:9-10;
마가복음 13:12-13; 누가복음 6:22-23.

III. 세번째, 세계 복음화의 징조들이 있습니다, 마태복음 24:9-14;
마가복음 13:10; 누가복음 15:24.